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파란색과 흰색 유약 속의 붉은 도자기는 도대체 얼마나 보기 좋습니까?
파란색과 흰색 유약 속의 붉은 도자기는 도대체 얼마나 보기 좋습니까?
파란색과 흰색 유약 빨간색, 일반적으로 "파란색과 흰색 플러스 보라색" 으로 알려져 있으며, 파란색과 흰색 사이에 장식 패턴을 추가하기 위해 유약 빨간색을 사용하는 도자기 장식 기술입니다. 청화란 청화재로 색칠을 한 다음 투명 유약을 적용해 1300C 정도의 고온에서 구워 만든 유약 아래 채색을 말합니다. 유약 중홍은 산화동 (동화) 을 착색제로 배합한 색재를 말합니다. 무늬를 가공물 위에 그리고 (또는 먼저 남백색 유약을 사용한 가공물 위에), 남색 유약을 덧씌운 다음 가마를 담는다. 1250c ~ 1280c 의 강복원 불꽃 분위기를 거쳐 고가의 구리를 저가의 구리로 복원해 섬세하고 차분한 모습을 보였다.
유약 속의 붉은 색은 중국 전통의 유약 아래 채색 장식 중의 하나이다. 이를' 유약 중홍' 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구리를 착색제로, 가공물에 다양한 도안을 그린 다음 투명한 유약을 발라 고온복원 분위기에서 구워 만든 것이다. 합격한 제품을 태우기가 어렵기 때문에 그 제품의 가치가 매우 높다. 유약 아래 빨간색은 단독으로 장식되어 있지만, 주로 파란색과 흰색 장식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파란색과 흰색 유약 아래 빨간색" 이라고 불립니다. 파란색과 흰색 고귀한 우아한, 유약 빨간색 풍부 하 고 활기찬. 따라서 파란색과 흰색 유약은 유약 아래 붉은 색 수준의 변화 부족을 보완하고 유약 아래 빨간색은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의 색상을 풍부하게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파란색과 흰색 유약 아래 빨간색을 "불 속의 피닉스" 에 비유합니다. 이것은 파란색과 흰색 유약 아래 빨간색의 미적 가치입니다. 파란색과 흰색은 깊은 의미와 강한 국가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들은 변화무쌍한 백자 태에 그린 다음 유약으로 붉은 장식을 하여 우아한 중국화처럼 더욱 관상성이 있다. 파란색과 흰색 유약 아래 빨간색 장식은 도자기 모델링에 광범위한 적응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술 도자기의 조형은 대부분 병형이며, 조형은 변화무쌍하며, 일반적으로 크기, 높낮이, 넓이가 포함된다. 같은 모양의 경우 위쪽 및 아래쪽 선과 곡선이 번갈아 사용됩니다. 그 중 작은 입, 짧은 칼라, 어깨가 풍부한, 우뚝 솟은, 작은 바닥의 매병은 청화유약 속의 붉은 그림으로 장식되어 있어 서로 잘 어우러져 흥미를 자아낸다. 그것의 청초한 아름다움은 마치 청초한 소녀처럼 시공간의 경계를 초월할 수 있으며, 수천 년 동안 중국과 외국 국민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현대, 화살통과 각종 과장되고 변화무쌍한 조형, 심지어 불완전하고 아름다운 조형까지 청화유약 속의 붉은 화면이 장식되어 있어 모두 재미있다.
유약 아래 붉은 색은 타기 어렵고, 완제품률이 매우 낮은 것이 특징이다. 그것은 구리를 착색제로 사용하여 흰 타이어에 직접 각종 도안과 무늬를 그리고 그 위에 유약을 입힌다. 구리는 고온의 복원 화염에서 붉은색을 내기 때문에' 유약 아래 빨강' 이라고 불린다.
유약 속의 붉은 도자기는 원대에서 창제하고 굽은 것이지만, 수량이 매우 적어 희귀한 기린각으로 묘사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글레이징, 글레이징, 글레이징, 글레이징, 글레이징) 그 이유는 구리 이온이 온도에 매우 민감하여 가마에서 가열할 수 없고, 검붉은 색이나 회홍색을 띠기 때문이다. 구리 이온은 열을 받으면 휘발하고 유약층을 빠져나와 독특한 홍조를 나타내거나 아예 퇴색 현상을 보여 장식이 일관되지 않다. 당시 가마 온도는 통제하기 어려웠다. 힙 스승의 경험과 촬영한 화사진만 비교해 대규모로 제작할 수는 없다. 그리고 위안 은 여전히 흰색, 한족 은 여전히 빨간색, 국가 정체성 도 다르다, 그래서 유약 빨간색 의 생산은 항상 거의 없었다.
유약 속의 붉은 색은 원대 경덕진 가마에서 태어났다. 그것은 먼저 구리 붉은 재료를 칠한 다음 투명 유약을 발라 고온복원 분위기에서 한 번에 한 번 태운 유약 아래 채자였다. 붉은색이 유약 밑에 있기 때문에, 이름이 유약 아래에 빨갛다. 사실 구리는 유약 착색제로 도자기에 사용된 지 오래되어 한나라에서 출토된 납유약 도자기에서도 볼 수 있는데, 당시의 저온산화 분위기 속에서 녹색을 띠었기 때문이다. 고고학에서 출토된 도자기 단편에 따르면 당대의 창사요는 고온복원 분위기 속에서 구리를 착색제로 도자기를 구우려고 시도했지만 생산량이 적고 태질이 나쁘며 색깔이 어둡기 때문에 굽기 기술은 여전히 원시 단계에 있다. 송대는 중국 도자기 사상 백가쟁명, 백화제방의 번영기이다. 불행하게도, 가마 중 어느 것도 유약을 태운 붉은 흔적을 발견하지 못했고, 기물의 외관은 말할 것도 없었다. 이는 송인들이 상큼하고 순수하며 윤택한, 단아한 소자를 선호하는 것과 관련이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일반적으로 유약 속의 붉은 도자기를 장식하는 방법은 세 가지가 있다. 선선 (도자기 타이어에 직접 구리 붉은 재료로 선과 패턴을 그리는 것이 가장 흔한 장식 방법), 백선 (유약 속에 패턴을 밑받침으로 남기는 방법), 페인트 (구리 붉은 재료가 플랩과 덩어리로 불규칙하게 도자기 타이어에 나타난다) 이다. 유약 속의 붉은 도자기의 굽기는 가마 온도에 대한 요구가 매우 엄격하여1300 C 이상의 고온에서 온도 차이가10 C 를 넘지 않도록 허용한다. 온도가 낮으면 패턴의 색상이 진한 회색이 됩니다. 반면에 온도가 더 높으면 물감이 녹아 날아가고 사라진다. 고대에는 경험이 풍부하고 기예가 뛰어난 가마공만이 밝고 순수한 유약을 태울 수 있었다. 유약 속의 붉은 도자기의 불타는 폐품률이 너무 높고, 완제품률이 너무 낮아서 진귀한 것 같아 천가마의 보물로 불린다.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