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밀방망이와 찐빵은 누가 발명했나요?

밀방망이와 찐빵은 누가 발명했나요?

반죽을 굴릴 때 사용하는 나무 막대입니다. 중국에서 국수를 누르는 데 사용된 아주 오래된 도구로 대부분 나무로 만들어져 있으며, 반죽을 묽게 만들 때까지 비틀어 누르는 데 사용됩니다. 포장지, 완탕 포장지, 빵은 언제부터 사람들 사이에 생겼습니까? 누구의 발명품이 특허를 받았나요? 알아내기 어려울 것 같아 걱정입니다. 현재 국수 화석에 대한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국수는 4,0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므로 국수를 만드는 데 사용된 밀방망이는 이 연대보다 작지 않아야 합니다. 그런데 면이 처음에는 말려있지 않고 늘어져 있었을 수도 있죠? 그러므로 우리는 밀방망이가 4,000년 이전에는 나타나지 않았다고 말할 수 있을 뿐입니다. 물론 서양 국가들도 국수를 만들고 밀방망이를 사용하기 때문에 발명특허의 주인이 누구인지 알기는 어렵다. 찐빵을 먹은 역사는 춘추전국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삼국지연의』에는 제갈량이 찐빵을 이용해 여수신을 숭배하는 내용이 나온다. 찐빵은 중국의 전통 파스타로 밀가루에 물, 설탕 등을 섞어 발효시킨 뒤 찌는 것으로 완제품은 반구형 또는 길쭉한 모양이다. 강남 지역에서는 고기, 야채, 된장 등 속이 들어있는 파스타를 일반적으로 만두라고 하고, 속이 들어있지 않은 만두를 백만두라고 합니다. 맛있고 부드러우며 영양가가 높아 식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주식 중 하나입니다. 중국은 넓은 영토와 다양한 민족, 다양한 취향과 다양한 요리 방법을 가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흰 밀가루 찐빵, 옥수수 가루 찐빵, 야채 찐빵, 고기 찐빵, 튀김 등 다양한 종류의 찐빵이 개발되었습니다. 찐빵, 튀긴 찐빵 등. 북쪽에서는 찐빵, 익은 떡, 페이스트리, 찐빵 등으로도 불리고, 장강 남쪽에서는 찐빵이라고만 부른다. "찐빵". 이름의 유래는 삼국시대 제갈량이 군대를 이끌고 남오랑인을 공격하여 오랑캐 장군 맹화를 6번 중 7번, 6번 포로로 잡아 결국 맹화가 항복한 데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Zhuge Liang의 군대는 법원으로 돌아가는 길에 Lu River를 통과해야했습니다. 군대의 마차와 말이 강을 건너려고 준비하고 있는데 갑자기 강풍이 불어 파도가 수천 피트에 달하고 귀신이 울고 늑대가 울부짖어 군대가 강을 건너지 못했습니다. 이때 제갈량이 맹화를 불러 이유를 물었다. 알고 보니 두 군대가 전쟁을 벌이고 있었는데 전사한 병사들이 고향으로 돌아가 가족과 상봉할 수 없게 되자 강에서 소란을 일으켜 병사들의 귀환을 막았다. 군대가 강을 건너려면 49명의 야만인 ​​병사들의 머리를 강에 바쳐 안정을 확보해야 합니다. Zhuge Liang은 생각했습니다. 두 군대 간의 전투에서는 죽음과 사상자가 불가피합니다. 어떻게 하면 49명의 생명을 더 죽일 수 있을까? 그래서 그는 요리사에게 쌀가루를 껍질로 삼고 그 안에 검은 소와 흰 양의 고기를 채워 49개의 사람 머리를 만들라고 명하였다. 그런 다음 향상을 차리고 포도주를 뿌려 강물을 숭배했습니다. 이때부터 '찐빵'이라는 말이 대중들 사이에서 유행하게 되었고, 제갈량 역시 반죽 사업의 창시자로 추앙받게 되었습니다. 명나라의 랑잉(Lang Ying)은 자신의 노트 "7개 초안"에 다음과 같이 기록했습니다. "찐빵의 원래 이름은 만두(Mantou)입니다. 인간의 머리는 오랑캐 땅에서 신에게 제물로 사용되었습니다. 제갈이 맹획(Meng Huo)을 상대로 캠페인을 벌이는 동안 그는 빵과 고기를 주문했습니다. 사람의 머리를 제물로 쓰려고 만든 것인데 지금은 실수로 찐빵이라고 부르네요. 결국 제갈량이 만든 찐빵에는 쇠고기와 양고기가 들어가고 그 과정이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 듭니다. 그 결과 후대에서는 소를 만드는 과정을 생략하고 현재의 찐빵이 되었다. 속이 들어간 것은 찐빵이 됩니다. 중국인이 찐빵을 먹는 역사는 적어도 춘추전국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석청주』에는 “진조왕이 찐떡을 만들었다”고 기록되어 있고, 소자현도 『기서』에서 조묘에서 제사를 드릴 때 궁중에서 “면제떡”을 사용해야 한다고 규정했다고 한다. 누룩 반죽에 넣어서 느슨하고 느슨하게 만드세요." . "Mian Qi Bing"은 중국 최초의 찐빵으로 간주됩니다. (달리 말하면) 중국의 춘추시대에는 아직 맷돌이 발명되지도 않았습니다. 사람들이 밀을 먹는 주요 방법은 죽을 요리하고, 밀밥을 찌고, 튀겨서 건조식품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전국시대에는 아직 맷돌도 없었고, 절구 등의 도구만으로는 많은 국수를 생산할 수 없었기 때문에 국수를 먹는 사람이 많지 않았습니다. 기존 물리적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인은 서한 왕조 초기에 석재 공장이 발명된 후에야 중국의 주요 밀 생산 지역(아마도 중국 북부, 주로 황하 유역)의 사람들이 먹기 시작했습니다. 대규모로 파스타 - 케이크. 그러나 한위시대의 파스타 '케이크'는 오늘날의 의미의 '케이크'가 아니었다. 대신, 모든 파스타를 "케이크"라고 부릅니다: 오븐 케이크(샤오빙), 후 케이크(참깨 케이크), 수프 케이크(국수), 케이지 케이크(누룩을 넣지 않은 찐 케이크), 링 케이크(튀긴 도넛) 등. 그러나 없음 그 중 가짜입니다. 만두는 면을 발효시킨 후 찌는 방식으로 만들어서 부드럽고 맛있을 뿐만 아니라 소화도 잘 됩니다. 그리고 반죽을 만드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오랜 기간의 삶과 생산 과정에서 지속적인 탐색과 축적을 통해서만이 효모의 생화학적 반응을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 기존 사료에 따르면 찐빵은 늦어도 진나라 때부터 등장했다. 그런데 이름은 찐빵이 아니라 '찐빵'이라고 하네요. [3] 한나라 시대에는 분쇄기가 널리 사용되면서 찐 파스타가 중국 전역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만터우(mantou)라는 단어는 서진(西晉) 서광위(吳光衛)의 『떡부』에서 처음으로 등장했다. “세 번째 봄이 시작될 때 음양이 만나면 추위가 사라지고 기온도 그리 덥지 않으며, 연회를 즐길 시간이면 만두가 적합합니다." 랑잉(Lang Ying)이 쓴 "7개 개정 초안"에는 "찐빵의 진짜 이름은 만두입니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금서』 33권 전기 3호 『허증전』에는 하루에 수천 달러를 먹으며 “성격이 사치하고 일도 사치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제비마다 먹는 것이 더 좋았더라 보라 신하가 정한 것을 먹지 아니하면 황제가 찐빵에 십자가를 얹고 먹으라 명할 것이요 1만 위안을 먹게 된다면 젓가락 놓을 곳이 없다는 것과 마찬가지다.” He Zeng의 음식에는 "찐 케이크"가 포함되어 있으며 "Mei Kao"는 오늘날의 찐빵을 이제 사용할 수 있다고 기록합니다. 『금서』는 허승이 '호화로운 성품'을 가지고 있다고 언급하며 '찐 떡에 십자가가 생기기 전에는 먹지 않겠다'는 예를 들었다. 찐빵은 십자 균열로 찌지 않으면 먹지 않을 것입니다. 그것이 얼마나 사치스럽고 사치스러운지 알 수 있습니다. 여기에 언급된 금이 간 찐빵은 아마도 오늘날 사람들이 꽃이 만발한 찐빵이라고 부르는 것과 동일할 것입니다. 찐빵은 "국수 케이크"라고도 합니다.

"기수"에는 기록이 있습니다. 서진 영평 9년(서기 299년)에 황제는 장래에 조묘에 제사를 드리는 데 "국수 케이크"를 사용해야 한다고 구체적으로 명령했습니다. 찐빵은 당시 고급식품이었을 뿐만 아니라 명품으로 분류되어야 함을 알 수 있다. 삼국지연의 91장: 제갈량이 평안히 여수로 돌아왔는데, 폭풍이 너무 심해서 그의 군대가 도하할 수 없어 양으로 돌아갔다. 양이 묻자 맹화는 “여강의 수원이 만연하고 신들이 소란을 일으키고 있다. 나라 사람들이 7749마리의 사람의 머리와 검은 소와 흰 양을 제물로 바쳤으니 자연히 파도가 잔잔하고 땅이 가득 찼다”고 말했다. 량씨는 "오늘은 내가 선생님이다. 무분별하게 죽인다? 나만의 의견이 있다"고 말했고, 이어 셰프에게 소와 말을 죽여 밀가루에 섞어 가짜 사람 머리를 만들라고 지시했다. 제사를 지낸 후 구름과 안개가 걷히고 파도가 가라앉아 군대가 연을 건널 수 있었습니다. 이 이야기는 공식적인 역사에는 없고 일부 기록에만 기록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송나라의 『시계원』과 청나라의 『탄정』에서는 “오랑캐의 머리는 신에게 제물로 사용했다. 우후후는 그 얼굴을 인간의 머리로 제물로 삼아 제물로 삼았다”고 말했다. 지금은 찐빵으로 만든다." 명나라 사람들. 랑잉(Lang Ying)의 "7개 개정 초안"에도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찐빵의 원래 이름은 야만인 땅에서 신에게 제물로 사용되었습니다. 제갈량이 맹화를 대적할 때 빵과 고기를 제물로 바치라고 명했는데, 지금은 찐빵이라고 잘못 부르게 됐다." "예." 제갈량이 찐빵을 제물로 썼기 때문이다. Lushui에서는 사람의 머리 대신 찐빵을 연회 장식으로 사용했습니다. 진수희의 『구부』: “세 번째 봄이 시작되면 음양이 모여 잔치를 즐길 때가 되니 찐빵이 어울린다.” 세 번째 봄이 시작되면 겨울이 간다. 봄이 오면 모든 것이 새로워집니다. 겨울은 음(陰)에 속하고 여름은 양(陽)에 속한다고 흔히들 말합니다. 음과 양이 조화를 이루는 봄이 오면, 한 해의 좋은 날씨를 기원하기 위해 찐빵을 제물로 바칩니다. 예전에는 찐빵에 고기 속이 꽉 차 있어서 크기가 아주 컸습니다. 진나라 이후 한동안 고대인들은 찐빵을 '케이크'라고 불렀습니다. 반죽을 물에 반죽해 가운데를 채워 만든 것을 '케이크'라고 합니다. "이름 고찰": "찐빵을 먹는 사람들을 '찐빵'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오늘날의 찐빵입니다." "지윤": "찐자통도 케이크입니다." : "〔 Baking Change成飣〔楣为饣〕은 반죽을 만들어 발효시켜 가볍고 뜨게 만들어 떡을 만든다는 뜻이다. 푸웬은 "위주원의 『음식 목록』에는 브라만 찐빵이 발효되어 떠오른다고 나와 있다"며 "당나라 이후에는 찐빵의 모양이 작아져서 '옥기둥'이라고 불린다"고 말했다. "그라우팅". "회원 상세 정보": "옥 기둥과 그라우트는 모두 찐빵의 별명입니다." 남당 왕조에는 "알파벳 찐빵"도 있었습니다. 당나라 서건(徐健)은 찐빵을 『기설기』에서 『만두』로, 『몽량록』에서 『찐빵』으로 썼다. "지윤": "[饣] Yin Dou로 바꾸자. 이는 饥과 같고 또한 饥"입니다. "Yue"는 "Yue Ding", "Yupian"이라고도 불립니다. "Jade Sea": "당나라에서는 Shaofu가 음식을 감독하고 9 개의 접시를 사용하여 이름을 붙였습니다. '나인푸드'." 요즘 연희에서는 끈끈한 과일이 잔치 앞에 앉아 "잔치 좀 보고 앉으세요"라고 말한다. 고대에는 먹지 않고 먹는 사람을 일컫는 말로 '좌(饤)'라고 불렀다. 『당서(唐書)』에는 “사람의 눈은 못과 같다”고 되어 있다. ’ 오늘은 그 예를 따라 단어와 문장을 모아서 대접에 올렸습니다. "즉, "饤"은 실제로 "nail"에서 유래하고 "饥饤"은 명상을 위한 전망 테이블을 의미합니다. Han Yu는 다음과 같은 시를 지었습니다. 곡물과 섞였어." "당시에는 찐빵을 감상용 상으로 사용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饥饤'는 간식 등을 가리키는 말로 찐빵을 간식으로 분류한다는 의미입니다. 송나라에서는 찐빵이 간식이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대학생들이 먹기 때문에 "고무림 이야기"는 "양고기 찐빵", "대학 찐빵"이라고 말했습니다. Yue Ke의 시 "찐빵"은 "지난 몇 년 동안 대학에는 학자들이 가득했고, 얇은 가지에는 여전히 죽순과 양치류가 펼쳐져 있습니다. 젊은 스승은 살이 붉은색이고, 장군은 피부가 하얀 연꽃이다. 고소하고 향긋한 향은 고춧가루에 비할 수 있고, 거칠기는 박항아리보다 좋을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 치아는 더 이상 씹기에 적합하지 않으며, 탐욕스러운 노예를 위로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침을 흘리는 것입니다. "찐빵이 먹을 수 있는 간식이 된 후 더 이상 사람의 머리 모양이 아니었습니다. 안에 속이 들어있어서 '찐빵'이라고도 불렀습니다. 송나라 인종왕이 지은 『연이이모루』( 무용) Chen Baozi. "찐빵 뒤에 있는 메모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그것은 찐빵의 또 다른 이름입니다. "돼지고기, 양, 쇠고기, 닭고기, 오리, 생선, 거위 및 다양한 야채를 찐빵의 속 재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여전히 '찐빵'이라고도 합니다. 예를 들어 4가지 종류의 찐빵 "인산 정요(Yinshan Zhengyao)"에 소개된 것은 모두 찐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창찐빵(창고 모양): 양고기, 양고기 지방, 파, 생강, 귤 껍질을 잘게 자르고 재료, 소금 및 속을 채워줄 소스. "사슴지방 찐빵: 사슴유지방과 양의 집을 잘게 자르고, 생강과 귤껍질을 잘게 썬다." 적당한 분량의 재료를 넣고 소금과 섞어 소를 만듭니다. "가지찐빵 : 양고기, 양고기 지방, 양꼬리, 대파, 귤 껍질을 잘게 자르고 부드러운 가지를 제거합니다." 오른쪽 부분은 고기로 속을 채우고 가지에 쪄서 마늘치즈와 고수를 다져서 먹습니다. "(가지를 껍질로 사용하고 윗 서랍에 쪄주세요.) "절꽃찐빵 : 양고기, 양고기 지방, 양꼬리, 파, 귤 껍질을 잘게 자릅니다. 적당한 분량의 재료를 법대로 넣고 소를 소금, 소스와 섞어 찐빵을 만든다. 가위를 이용해 다양한 무늬를 자르고 쪄서 루즈로 염색해보세요. "Zhengzi Tong"은 찐빵의 첫 번째 부분을 "낙타 배꼽"이라고도 부릅니다. 당송 왕조 이후 찐빵에도 충전물이 없었습니다. "Yan Yi Yi Mo Ling": "요즘은 발효하는 것이 관례입니다. 속이 있든 없든 부스러기 국수." 찐 것과 속을 채운 것을 찐빵이라고 합니다. Yuan Mingshi의 "가정용 필수품 전집"에는 당시 찐빵의 발효 방법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10분마다 2.5kg의 흰 밀가루를 사용하십시오." 먼저 반죽에 이스트 한 컵을 넣고 반죽에 작은 구멍을 낸 뒤('플레닝' 실수로 의심), 발효액을 붓고 부드러운 반죽 한 조각과 섞은 뒤 마른 반죽으로 덮고, 따뜻한 곳에 두십시오. 끓어오르면 마른 면을 국물과 함께 데워서 섞은 후 다시 덮으세요. 다시 끓어오르면 마른 면과 따뜻한 물을 넣어주세요. 겨울에는 너무 많이 끓일 필요 없이 뜨거운 국물을 이용하면 더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정제를 다시 놓을 때 반죽으로 반죽하십시오. 문지르면 뚱뚱해지지 않아요. 재료를 부드럽게 한 후 말아서 껍질에 넣고 충전재를 채웁니다. 바람이 없는 곳에 두고 짐으로 덮어주세요. 국수가 나올 때까지 기다린 다음 케이지 베드에 놓고 익을 때까지 쪄주세요. “소가 있든 없든 찐빵은 항상 제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가정에서 사용하는 데 필요한 것들의 전체 작품"에는 찐빵의 용도에 따라 다양한 종류가 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생채, 봄 전에 제공), Ningjian 찐빵 (생채, 봄 전에 제공), 꽃 만두 (조리된 소), Shoudaigui (조리된 소, Shou 연회에서 제공), Gulian 찐빵 (조리된 소, 에서 제공) Shou 연회), Chun [Shang Er Xia Chong] (익힌 소, 봄 전에 제공), 해바라기 빵 (결혼식 연회, 여름 제물), 담요 누출 찐빵 (누운 찐빵의 입) 이륙의 인장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명나라 이서의 "Jie'an Old Man's Notes"기록: "강녕과 상원 현에 5,48 개의 찐빵이 제공됩니다. 국수 20개를 공업부 장인에게 보내 제사를 지낸 뒤 삶아준다. "청나라 때는 찐빵의 이름을 나누어서 북쪽에서는 속이 없는 찐빵이라고 불렀다. 속이 들어있는 것을 찐빵이라고 부르는데, 속이 들어있는 것을 찐빵이라고 합니다. "칭바이 레이차오"는 찐빵을 구별합니다. "찐빵이라고도 불리는 찐빵은 발효된 부스러기를 반죽하여 쪄서 둥근 모양을 만듭니다. 속이 없으며 먹을 때 음식과 함께 제공되어야 합니다. "소위 찐빵이라고 합니다. 남쪽의 만두도 부스러기인데, 국수를 발효시켜 쪄서 부풀어오르는데, 실제로는 찐빵이라고 한다. 『헬린율루』에는 학자가 도성에서 첩을 사서 썼다고 한다. 어느 날 만두를 만들어 달라는 부탁을 받았지만, 만두 속에 속재료도 들어있다고 거절하며 찐빵을 굽는 사람은 바로 나다. 각종 고기와 야채, 과일을 섞어 만든 것으로 짭조름하고 달콤한 맛이 있어 일반적인 식사가 아닌 간식으로만 사용된다. "찐빵". "마 찐빵은 껍질을 벗긴 마 10량, 자포니카 쌀가루 2온스, 백설탕 10량을 준비하여 그릇에 넣고 갈아서 손에 물을 적시고 반죽을 반죽하여 찐빵을 만듭니다. 된장이나 대추장을 넣고 물을 적신 후 찜통에 눕혀서 찐빵을 올려서 쪄서 먹으면 완성입니다. “청나라 때 유명한 찐빵은 양주의 작은 찐빵이었습니다. "Tiao Ding Ji": "찐빵은 호두만큼 크고 새장에 쪄집니다. 각 젓가락에 한 쌍씩 담을 수 있는데 이것도 양주의 산물입니다. 양주는 발효가 가장 좋습니다. 손으로 누르면 눌러지지 않습니다. 0.5인치까지 채우면 높이가 컵이나 그릇만큼 높아집니다. "Suiyuan Food List"는 "천겹 찐빵"에 대해 설명합니다. "양찬롱 가족이 만든 찐빵은 눈처럼 하얗습니다. , 떼어내면 수천 겹이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금링 사람들은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양저우(楊州)가 절반, 창저우(長州)와 우시(无锡)도 절반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