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장푸타오의 장인정신의 전설
장푸타오의 장인정신의 전설
창자이라는 별명을 가진 한치하리부(Han Qiharibu)는 몽골 민족의 정란기 출신으로, 그의 어머니의 이름은 푸구이(Fugui)였다.
한치하리부와 그의 어머니는 베이징 난청의 꽃시장 지역에서 서로 의지하며 살고 있다. 한어머니는 돈이 많고 천재적이며 항상 작은 공예품 만드는 것을 좋아합니다. 할 일이 없을 때에는 흙을 원료로 토우나 작은 동물, 꽃 등을 만듭니다. 한치하리부(Han Qiharibu)는 어머니의 장인정신을 물려받았는데, 그의 점토 도자기 생산은 주로 과일, 특히 포도를 중심으로 이루어졌는데, 당시 점토 도자기로 만든 포도알의 불투명성과 열악한 질감을 고려하여 유리를 원료로 사용했습니다. 불에 태운 다음 송풍관을 사용하여 포도알 모양으로 불어서 끈으로 연결하고 마지막으로 가지와 잎으로 장식하고 흰 서리를 뿌립니다. 특히 서태후의 칭송을 받은 후 '포도장'은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Han Qiharibu는 자신의 작업에 결코 만족하지 않고 항상 최고를 위해 노력합니다. 그는 수저 가게에 가서 수저 장인의 작품을 보았고 그 수저 가게의 물건이 정말 훌륭하고 맑고 보석이 가득하고 가격이 훨씬 높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점토로 만든 물건. 그래서 한치하리부는 일이 있을 때마다 재료점에 가서 남의 일을 도우며 구슬 작업을 하는 모습을 지켜보았다. 한치하리부는 똑똑하고 이해력이 뛰어나서 왔다 갔다 해도 길을 볼 수 있습니다. 집에 돌아와서 어머니에게 말을 했더니 아무 말도 없이 흙인형과 흙포도를 만들어 번 돈을 꺼내 한기하립에게 도구를 사달라고 부탁했다. 도구를 만드는 데 필요한 재료.
한치하리부는 유리구이 기술에 푹 빠졌다. 그는 유리, 파라핀 왁스, 페인트, 냄비, 항아리 및 기타 재료를 만드는 데 필요한 원자재를 구입하고 이미 매우 좁은 마당에 석탄 연소 난로를 설치했습니다. 난로 위에는 길이가 몇 피트 정도 되는 석영 도가니가 있었습니다. 집게손가락만한 굵기의 연철관에 한쪽 끝을 고무로 덮어두기도 했고, 목수에게 두 개의 팔걸이가 달린 커다란 의자도 만들어 달라고 해서 유리포도를 만드는 공방을 지었다. Han Qiharibu는 도구용 구슬을 발사했습니다. 그의 원래 의도는 점토 인형, 점토 호랑이, 점토 사자에게 표정이 풍부한 눈을 장착하는 것이었습니다. 그가 불었던 최초의 유리제품은 눈알이었다고 여겨진다. 인형이든 동물이든 눈동자의 색깔은 조절하기 어렵습니다. 녹색 빛이 있는 검은색인가요, 검은색 빛이 있는 노란색인가요? 눈의 생성에는 일종의 민첩성이 필요합니다. 영혼을 반영하는 동요. 애정, 은밀한 눈빛, 흥분, 분노, 흥분이 모두 이 눈동자에 반영됩니다. 포도구슬을 만드는 것은 눈구슬을 만드는 것보다 훨씬 쉽고 간단합니다. 푸구이도 포도 만들기를 좋아했고, 한치하리부가 유리눈을 키우는 동안 포도구슬을 하나씩 불기도 했다. 전통 그릇과 다르지만 같은 그릇 산업에 속하는 유리포도가 탄생한 것은 의도치 않게 버드나무를 심은 탓인지도 모른다. 초기 피더에 담긴 포도는 단단했고, 손에 들어보니 실제 포도에 비해 너무 무겁게 느껴졌다. 한기하리부는 속이 빈 포도를 만들면 무게가 줄어들지 않을까 생각했다. 그는 고온으로 가열된 유리 용액에 금속 파이프를 붙이고, 어렸을 때 갈대피리로 비눗방울을 불던 것처럼 볼을 부풀리고 숨을 불어넣었다. 기쁨을 표현할 수 없었던 한치하립은 유리 용액을 속이 빈 포도알에 불어 넣었다. 푸구이는 독실한 불교 신자입니다. 그는 집에 불교 공간이 있으며 매일 아침 저녁으로 세 개의 향을 태웁니다. 어느 날, 푸구이는 아침 일찍 일어나 아들이 불어온 유리구슬을 받아보고, 곰곰이 생각해 보니 이미 진짜 포도와 아주 비슷했지만 완전히 똑같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이때 동쪽의 태양이 천천히 떠오르고 햇빛 한 줄기가 작은 방으로 들어와 푸구이의 손에 있는 포도에 약간의 색을 더해주었습니다. 요리를 하기 전 푸구이의 숙제는 사당 앞의 관음보살상 앞에서 향을 피우는 것이다. 그녀는 갓 따낸 포도송이를 손에 들고 급히 일어나 제단으로 나아갔다. 불낫으로 향을 피우고 두 손을 꼭 쥐자 손에 있던 포도송이가 향 속에 떨어졌다. 연소기. 그녀가 일어서서 향로에 떨어진 포도송이를 보니, 포도의 표면이 비와 이슬이 내린 후 얇은 서리처럼 향재로 덮여 있었습니다. 그녀는 재빨리 한치하리부를 불렀다. 한치하리부는 포도송이를 받아 유심히 살펴보았고 그의 눈은 빛났다. 자홍색 포도에 옅은 흰색 서리가 살짝 덮혀 있어 마치 신이 유리포도에 매력을 준 듯 마치 마무리 터치처럼 자연스러움을 느끼게 한다.
잔포도에 맺힌 옅은 서리를 눈치채지 못하는 사람이 얼마나 많겠는가? 이 독특한 기술로 포도 창재는 백년의 영광을 누렸습니다. "충분히 열심히 일하면 쇠봉을 갈아서 바늘로 만들 수 있습니다. 수박이 익으면 제자리에 떨어질 것입니다." 복귀와 한기하리부의 집념이 신들을 감동시키고, 신의 도움을 받으며, 기묘한 장인정신의 비결을 깨달았다고도 할 수 있다. 당시 꽃시장 거리에서는 음력 1월 4일, 14일, 24일에 장터가 열렸습니다. 베이징 방언에서는 꽃시장을 '꽃시장'이라 부른다. 한치하리부가 자신이 만든 연가지 포도를 꽃시장 거리로 들고 가서 보여주자, 수확소 장인들은 깜짝 놀랐다. 이쯤 되면 독자들은 이렇게 평범한 꽃시장 장인 한기하립이 어떻게 서왕모와 인연을 맺고 국왕의 총애를 받을 수 있었는지 묻고 싶을 것이다. 세상을 지배하는 '마스터'? 1935년 "고대 베이징 문화유적에 대한 간략한 소개"에 따르면 꽃시장에는 "꽃시장에 천 개 이상의 꽃집과 가정집 꽃가게"가 있습니다.
그러다가 설날을 앞두고 궁중에서 사람들을 꽃시장에 보내 수공예품을 모으게 했고, 한기하립의 유리포도가 궁궐에 들어가 서희의 눈에 들어온 것은 당연했다. 베이징 등불 축제 기간의 날씨는 대개 매우 춥습니다. 얼음과 눈 속에서 물기가 많은 포도를 보는 것은 참으로 사람들에게 놀라움이나 예상치 못한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Cixi는 이 기발한 인공 포도를 보고 너무 놀라서 인공 포도의 기원에 대해 물었고 심지어 논평까지 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관용적인 정책을 반영하기 위해 "하늘의 정의는 영원합니다"라는 문구가 적힌 명판을 보내도록 사람을 보냈습니다. 법원과 자신의 말이 맞습니다.
이런 점에서 한치하리부가 이름을 장재로 바꾼 이유는 자희가 준 '천의장재' 명패에서 비롯됐다. "부(富)는 항상 거기에 있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Cixi는 Han Qiharibu의 어머니 이름이 "Fugui"라는 것을 알았을 때 "글쎄, 부는 항상 거기에 있습니다! "라고 외쳤습니다. 아들의 이름은 '푸구이'인데, 두 이름이 합쳐져 '부귀가 항상 거기에 있다'는 뜻으로 상서로운 말이다. 라파예트가 "부와 명예는 항상 거기에 있다"고 말한 것만으로도 한치하리부는 그의 은혜에 감사해 이름을 창자이로 바꾸었다.
한치하리부는 라파예트의 은총을 받아 특별히 '영생'을 주제로 한 박 세트를 제작해 자금성에 바쳤다. 그러나 한 가지 확실한 것은 Cixi가 '포도 문화'를 높이 평가하고 그녀의 움직임에는 확실히 장인을 지원하고 지원하는 색깔이 있다는 것입니다. 청나라를 공고히 하고 민속 공예가들을 달래기 위해 서희가 뛰어난 공예가들에게 명패를 주는 것이 합리적이다. 고궁박물원에는 장보타오가 직접 제작한 박과 같은 예술품이 "대대로" 보존되어 있다고 합니다. 'Tian Yi Chang' 간판이 금판인지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한치하립을 꽃시장 거리에서 유명하게 만든 것은 바로 황금 간판이었던 것은 확실하다. 이후 Han Qiharibu를 "Grape Chang"이라는 브랜드 이름으로 대체했으며 Chang Zai의 명성은 Sijiu시에서 점점 더 유명해졌습니다. 한 푼도 들지 않은 이 광고는 이 부부에게 큰 돈을 안겨주었고, 두 사람을 '언제나 부자'로 만들어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