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현대 꼼꼼한 그림의 구조와 레이아웃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현대 꼼꼼한 그림의 구조와 레이아웃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각국의 예술을 융합해야 한다. 공획뿐만 아니라 각종 회화를 융합해야 한다. 특히 당대, 서양과 일본의 회화 기법은 여전히 중국 공획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당대 공필 화가는 훌륭한 전통을 계승하는 동시에 혁신을 최우선 목표로 자신의 회화 특징을 결합하여 혁신해야 한다. 탐구에서, 우리는 서양화의 특징과 심미적 각도의 영향을 받아서는 안 된다. 자신의 본색 (구도) 과 심미 각도 가치를 고수하고, 브레인 스토밍하고, 정수를 취하여 그 찌꺼기를 제거하고, 중화의 우수한 전통 (구도) 을 계승하여 시대를 바짝 따르는 우수한 그림을 만들어야 한다.

첫째, 꼼꼼한 그림에서 전통적인 "구성" 의 역할

구도는 업무위다. 문화적 차이에 관계없이 세계 각국의 화가들은 구도를 매우 중시하고, 업무위의 선택은 창작에 매우 중요하다. 중국공획의 특징은 구도에 부착된 환경우호이며, 회화 주체의 1 차 및 2 차 관계, 크기, 허실, 소밀관계를 고려해야 한다. 꼼꼼한 그림의 구성은 대조와 통일을 강조하며, 그림의 모든 물체는 하나의 전체로서 파악하고 조율하며 통일과 균형의 원칙을 파악해야 한다. 당대 공획은 구도에서는 항상 주요 회화 내용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특히 화조화획은 업무위가 먼저 충만해야 강한 시각적 충격을 받을 수 있고, 화면 속 표현 요소도 매우 풍부하다. 그림의 의경을 부각시키기 위해서는 화면에서 주관적인 대상을 부각시켜 현실에 대한 안배와 화면 공간의 층감을 강화해야 한다. 전형적인 그림의 대표는 천지불의' 연꽃' 으로, 그 중 스케치는 연꽃, 풀, 부엉이 이미지의 풍만함을 부각시켜 화면을 더욱 자연스럽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진지불씨의 구도에 대한 엄밀한 퇴고와 자신의 완벽한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 반복적으로 노력하는 엄밀한 정신을 더욱 강력하게 해석했다. 중국의 꼼꼼한 그림에서, 구도는 배치와 구도의 위치에 위치하여, 단순한 반복과 중첩이 아니라' 입의',' 이미지',' 구도' 의 융합을 중시한다. 그것은 일정한 패턴을 가지고 있다. 필자는 중국 공획의 몇 가지 구도 방법의 새로운 방향과 새로운 기상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했다.

둘째, 새로운 "구성" 형태의 꼼꼼한 그림의 새로운 돌파구

(a) 파노라마 구성과 추상 예술의 결합

파노라마 구도는 그린 모든 장면을 그림에 포함시키고' 3 거리' (높음, 원거리, 균일) 와 같은 전통적인 구도 방법을 이용해 창작하는 것이다. 이런 구도 방법은 그림이 조화롭고 통일되게 하여 그린 풍경이 화면 위에 착실하고, 화면 구조가 촘촘하며, 누대의 느낌이 들게 할 수 있다. 추가의 기초와 추상 회화를 결합하면 현대예술과 꼼꼼한 그림의 새로운 기상이 생겨난다. 예를 들어, 현대 꼼꼼한 그림, 화가는 추상적인 언어로 전체 화면을 짜기 시작하고, 창작에서 꽃과 새, 인물을 추상화하고, 평평한 언어에 녹아 평평한 예술적 표현으로 만든 다음, 주체의 1 차 및 2 차 관계, 크기, 허실 공간, 소밀한 관계를 포함한 전체 구도에 전통적인 파노라마 구도를 채택하기 시작했다. 화면에 현대 예술 중 새로운 꼼꼼한 그림이 나타날 것이라고 믿는다. 예를 들어 베이징 사범대학, 현대도시공필화가 왕붕이' 왕붕화집' 에서 대량의 파노라마를 만들었다. 물론, 그의 회화 예술은 표현에 있어서 파노라마 여성의 몸을 주요 화면 효과로 삼고 있으며, 동시에 우리는 이런 회화 방식이 사실 전통 공획에 대한 돌파구라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그의 그림은 전통과 현대를 결합한 느낌을 준다.

동시에 많은 인물과 배경이 파노라마에서 더욱 추상적이고 사실적으로 표현되었다. 어떤 사람들은 이 혁신이 무엇인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저는 이런 혁신이 그래픽 분포와 회화 기법을 이용하여 형성된 혁신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진지하다면 어디가 새로운가요? 어디서 전해 내려왔어요? 어디에 반영됩니까? 나는 대답하기 어렵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혼란스러울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이 그림의 주제는 구도 상황과 추상 기법을 결합하여 혁신하는 동시에, 작은 세부 사항에서 돌파, 발견, 연구, 파악, 분석, 그리고 전통공획의 변하지 않는 경지를 느끼게 하는 파노라마 구도이다.

(b) s 자 모양의 구성을 도교에 통합

S 자 구도는 태극도에서 유래한 것으로 관람자에게 일종의 유동감을 줄 수 있다. 이런 구도는 중국의 꼼꼼한 그림에 자주 쓰인다. 도가는 사람과 자연의 조화에 대한 추구를 설명하고, 창작에서 자연과 인간의 조화와 그림을 끊임없이 결합하며, 구도는 전모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방면이다. 그림 창작에서 우리는 이것이 단순한 구도가 아니라 자신의 학술, 수양, 특징을 융합한 것을 발견했다. 물론, 우리도 일종의 도가 성격으로 이해할 수 있다. 진지불의' 까치 목련' 은 전형적인 S 자 구도이고, 진지불은 S 자 구도법을 채택하여 객관적인 물상을 질서 정연하게 관통하여 화면이 허실하게 생기게 하고, 화면 전체가 조화롭고 자연스럽고, 의경이 깊고, 기억에 남는다. 이것은 회화와 도가 사상의 융합의 한 예이다. 많은 사람들이 중국화에 대한 적절한 사상이 있다고 말하지만, 이런 빈령의 사상이 있기 때문에 우리는 구도에서 공간의 제한을 돌파하여 인문정신을 강화할 수 있다. 그러나 우리 중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아직도 신시기 회화의 도가사상을 배우고 있으며, 배우고 이해하는 것은 천인의 화합의 정신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숭고한 포부를 추구하기 때문에 도가 사상을 구도에 융합하고, 현대공획이 끊임없이 추구하는 새로운 변화, 새로운 기상하의 반고 추구에 부합한다. 이런 추구는 현대공획이 서구화 기법과 끊임없이 결합되는 동시에 동그라미에서 벗어나 과거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라는 것이다. 물론, 이것은 S 자 모양의 구도를 채택하면 우리가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동시에 이런 구도 형식이 현대공획에서 전통사상의 새로운 반고 표현을 강화할 수 있기를 바란다. S 자 모양의 구도는 아무것도 설명할 수 없지만, 회화에서 전통적인 그림자를 찾아 간단한 방법으로 그 근원을 유지할 수 있다.

(c) 새로운 색상의 효과를 반영하기 위해 뼈 없는 그림과 결합 된 대각선 구성.

대각선 구도는 화면 주체를 대각선에 배치하여 시각적인 균형을 느끼게 하는 것이다. 이것은 또한 중국 꼼꼼한 그림에 가장 널리 사용되는 구도 방법이다. 무골화. 이런 그림은 매우 독특하다. 다른 두 가지와 비교했을 때, 그것은 잉크선과 윤곽이 없고, 바로 색으로 표현된다. 일반적으로 송대 서희의 조부모와 손자녀들로 시작해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고 있는 것으로 생각된다. 송대 동추' 광천 화발' 에는 "심존충이 말했다: 손숭사, 서희지, 진출, 화화, 잉크 없음, 직접 선염. 그때는 아직 골화가 없었다. " 오늘날,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당대 공필 화가는 전통 공필 표현 기법에 대한 파악이 더욱 완벽해져서, 공필 (인물, 화조) 에서 서로 다른 표현 수법을 융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제와 시대감을 부각시킬 수 있다. 만약 우리가' 백장미도' (송대 화가 마원창작) 를 가정한다면, 원래의 기초 위에 전통적인 대각선 구도법을 채택한다고 생각해 보세요. 이 그림에서 화가는 꽃의 주가지를 오른쪽 아래에서 대각선으로 왼쪽 상단까지 뻗어 있고, 흰 장미 다섯 송이가 주가지 양쪽에 분포되어 있어 그림의 균형이 잡혀 관람객들이 활력과 독특한 생명감을 느낄 수 있게 해 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러나 회화 기법에서는 새로운 형무골적인 방법을 채택하여 화면 속의 색감을 강화하고 색채의 순도를 높여 유화 특색을 지닌 새로운 공획을 두드러지게 한다. 이런 화면은 현재 받아들일 수 있습니까? 이 그림은 중국 전통의 방식과 정신을 보존하고 서양화의 특징을 결합시켰는가? 따라서 이 글은 주로 중국 공획에 대한 자신의 상념과 얕은 추측을 바탕으로 구도 형식을 주요 진입점으로 구도 형식으로 전통그림의 근원을 보존하고 이를 계기로 돌파와 혁신을 진행한다.

현대의 다원화 발전에서 많은 화가들이 돌파구와 혁신을 찾고 있기 때문에, 이 화가들은 돌파구와 혁신의 배후에서 반드시 역행하거나, 이탈하거나, 급진적이거나, 퇴보해야 한다. 이 글은 바로 이런 사고방식을 바탕으로 자신의 작문 형식에 대한 이해를 결합하고, 작문 형식에서 주제로 뛰어들어, 전통을 보존하고 변화를 구하는 데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전통적인 창작 기법을 보존하고, 시대의 진보를 자신의 작품에 통합하고, 앞으로 공획기법의 전승과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