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전미와 현대예술의 휘황찬란한 결정체.
고전미와 현대예술의 휘황찬란한 결정체.
현재 중국 석재계에서 유일하게' 주석종' 이라는 칭호를 누릴 수 있는 석재는 거대한 화석과 고비석을 제외하고는 아마 구룡벽석일 것이다. 구룡벽이 3 위를 차지한 것은 현재의 시장가격이 일시적으로 처음 두 돌종보다 낮기 때문이다. 하지만 반드시, 구룡벽은 고전미와 현대예술을 결합한 최고의 석두, 그 차이는 고전미가 아직 충분히 발굴되지 않았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시간' 과' 고풍' 은 일본 수석에서 가장 높은 문화적 지위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중국 관상석과 석두 자연색을 생명의 뿌리로 보는 것과 같은 이치이다. 자연미를 하나의 가치로 수량화할 수 있다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야 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우리가 이 각도에서 구룡벽석을 관찰할 수 있다면, 그것은 여전히 거대한 평가절상 공간이 있다는 것을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둘째, 호칭에서' 구룡벽' 이라는 단어도 독특하다. 9 는 9 는 9 이고 9 는 1 이라는 뜻이다. 용은 황제의 별칭이고 옥은 황제의 정령만이 옥이라고 부를 수 있다. 이것은 농담과 같지만 결코 농담이 아닙니다. 기원의 우연의 일치일 뿐만 아니라, 더욱 완전한 우연의 일치이다. 구룡벽에 대한 인식이 깊어지고 있기 때문에, 문화를 파고들기만 하면 구룡벽의 미래가 킹스맨 석종의 왕좌에 오를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고 믿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우호산 (컬렉션: 웨이 지전)
첫째, 산지경관은 중국을 지배한다.
구룡벽질은 견고하고, 색미, 형형이 독특하며, 운아가 있어 석재계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그러나 그 형식과 음운의 장점에 대한 발굴은 여전히 부족하다. 구룡벽의 모양은 이상하지 않지만 독특하다. 특히 구룡벽의 산형 경관석은 관상석 중의 왕관이다. 석계산형석 (일본 경관석 포함) 중 경물 종류가 가장 많고 자연지형이 가장 풍부한 구상산형석입니다. 구룡벽의 파노라마는 거대하고 웅장하다. 현재 가장 긴 산은 3.6 미터 (상해 유건군이 소장한' 강산만리도') 에 달할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구룡벽산의 이미지는 생동감 있고 사실적이며 볼은 실감난다. 먼 산, 가까운 산, 높은 산, 고봉, 쌍봉, 개봉, 천정, 동문, 선경, 섬, 항만, 암안, 암초를 포괄하여 한 돌 사이에 산, 절벽, 위험한 길, 개울, 폭포 등 다양한 경관을 교묘하게 분포시킬 수 있다 이런 산은 풍경을 바꾸기 위해 움직인다.
세계의 각종 석두 중에서 끊임없이 변화하는 석두 모양은 종종 단단한 석두 에 비례하지 않는다. 이는 마치 도장가의 손에 있는 도장석 같다. 단단한 석두 는 플라스틱이 아니다. 하지만 구룡벽석은 유일무이하다. 그것은 옥석 성분 (투휘석과 투섬석) 을 함유한 리본 칼슘 각섬석이다. 석체 표면에 노출된 탄산칼슘은 햇빛, 대기, 물 등 외력의 풍화와 파괴에 취약하다. 옛사람의 구름은 "들모래를 날려 버리고, 네모난 것은 금을 본다" 고 했다. 구룡벽각섬석이 칼슘과 실리콘을 분리한 후 남은 것은 철골인 정청의 실리콘 골격이다. 그래서 억만년 동안 구룡강과 자연의 기묘한 변화는 이 구룡벽의 왕관을 조각한 장인의 대가가 되었다. 구룡벽의 경도는 모씨 7 이상 (이 기록은 이미 내몽골 마노를 넘어섰다) 이지만, 웅장하고 변화무쌍한 산형 구룡벽은 여전히 속출하고 있으며, 그 독특한 모양은 석두 경도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이런 기이한 과학의 아름다움은 이미 전 세계 석재 업계의 큰 경이로움이 되었다.
현재 학계에서는 구룡벽체지산에 대해 상당히 미사여구가 있다. 사실 밑바닥을 자르는 것은 물건을 최대한 활용하는 데 필요한 수단이다. 마치 한 아이가 어머니의 몸을 떠난 것처럼 탯줄이 잘렸다. 우리는 어떻게 생모를 떠난 아기가 사람이 아니라고 비난할 수 있습니까?
둘째, 질감, 질감이 세상에 둘도 없다.
숭산준수 (소장: 왕금수)
강산 (소장: 왕천연)
백운 깊은 곳 (컬렉션: 정금천)
오늘날 옥석은 이미 석두 질감의 중요한 지표가 되었지만, 석두 옥인지, 옥인지, 어느 정도인지는 통일된 기준이 없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석두, 마나우 석과 비슷한 정도, 석두, 투명이나 반투명한 결이 있는지 보는 것 같다. 그래서, 이것이 옥의 유일한 기준입니까? 사실 많은 비취들이 불투명하다. 신장 () 과 전전 () 의 양지옥이 불투명하다면, 그 비취화는 강인하고 섬세하며 부드럽고 매끄럽다는 특징이 있다. 관상석에서 구룡벽은 마노만큼 투명하거나 반투명하지는 않지만 골감과 법랑감이 있다. 세탁도가 좋은 구룡벽은 광시의 큰 화석과 채도석과 비교가 안 된다. 그것의 뼈와 법랑감은 후자보다 강하지 않지만, 더욱 부드럽고 옥처럼 윤기가 흐르는 고대 도자기와 같다. 뼈에 대해 말하자면, 사람들은 코뿔소 뿔과 상아를 생각할 수밖에 없다. 사실 구룡벽 표면에 구멍이 뚫린 골격은 관상석 속 코뿔소 뿔과 상아, 골화, 코뿔소 뿔, 상아가 구룡벽 옥석 질감의 진정한 의미다.
또 구룡벽을 감상하는 석우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자랑스러운 점도 있다. 바로 구룡벽이 석계에서 유일무이한 질감이다. 질감이란 무엇입니까? 질감은 원래 피부의 질감을 가리키며, 석두 역시 피부가 있다. 흔히 볼 수 있는 미석 표피는 윤택한 옥처럼 도자기처럼 법랑이 풍부하다. 이것은 평평한 텍스처로, 질감이 매끄럽고, 높이 물세탁한 구룡벽에서도 볼 수 있다. 하지만 여전히 독특한 질감이 있다. 바로 옥의 질감, 옥의 질감, 바로 구룡벽에 나타나는 고풍스러운 색채, 그리고 일본 석우가 말하는' 거친 아름다움' 이다. 석우들은 구룡벽의 이런 질감을 들쭉날쭉한' 뱀붕괴', 벌집 모양의' 보금자리', 볼록한 모래로 덮인' 배상근' 이라고 부른다. 이 이미지들의 명성도 자연미를 숭상하는 일본 물석과 관련이 있는 것 같은데, 이는 국제상석 문화에 대한 정체성을 반영한 것이다. 질감은 확대된 클로즈업 시각 효과입니다. 석재 업계에는' 그 기세를 멀리 보고, 그 질을 가까이서 보아라' 는 말이 있다. 텍스처에서만 석재 텍스처의 생생한 면모를 표현할 수 있다. 화려한 석두 대부분이 한 가지 표면적인 형식미만 볼 수 있고, 질감이 풍부한 석두 덕분에 석두 텍스처의 내포미를 더 느낄 수 있다. 생활에서도 비슷한 현상을 많이 볼 수 있다. 많은 부자들은 점점 더 성급한 도시 생활에 불만을 품고 있으며, 의도적으로 단순함을 추구한다. 문화벽은 축소판이다. 그것은 거친 벽돌과 석두 로 구성된 불규칙한 벽이다. 조각가는 조각품의 질감을 만들기 위해 빗 같은 스크레이퍼로 모형에 거친 흔적을 긁어낸다. 이 모든 것은 일종의 질감 효과를 내기 위한 것이다. 조형예술에서 질감이 작용하게 하기 위해 눈을 통해 볼 뿐만 아니라 촉각, 심지어 마음까지 통해 검증해 질감과 질감에 대한 체험을 더욱 심오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질감, 질감, 질감, 질감, 질감, 질감)
병아리 독수리 (컬렉션: 루오)
"회전" 과 "회전" 은 근리의 고대 개념으로 근리의 현대 표현보다 더 이미지적이다. 피부가 얼어서 칙칙해지거나 주름이 생기고 나무껍질이 갈라지고 갈라지고 돌껍질에 갈라진 낡은 가죽은 빛의 그림자 효과로 인한 입체감과 유동성을 만들어 낸다. 물론, 갈라진 피부와 노화된 피부, 윤기 있는 피부와 윤기 있는 피부는 모두 석두 피부의 각기 다른 표현이며, 각기 다른 공간을 가지고 묘기를 시전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전자는 비장한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고, 후자는 상서로운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예술 스타일이 다른 석두, 자연스럽게 질감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산형 경관석에서는 단과 가죽이 절대적인 우세를 차지하고 있다. 질감이 있는 경관석은 질감이 없는 것보다 자연의 원래 모습에 더 가깝다. 전자는 외형이 비슷할 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도 더 비슷하다. 이 산의 내포는 더 많은 풍부함과 디테일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어 산전수전 같은 구상감을 더했다.
예술에서 국화는 최초이자 가장 널리 응용된 것이다. 유명한 화가 전송은 "전통적인 회화 방법은 현실의 모든 석두 도안과 원리이다" 고 말했다. 내가 장강 삼협 수백 리를 지나자 양안의 산석이 크게 변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도끼 분할' 이라고 지적하고, 이것은' 도끼 분할' 이라고 지적했다. 고대인들이 창조한 이러한 방법들은 생명의 근거가 있다. " 나무의 표피와 모양에 이름을 붙이면' 비늘병' 과' 소벤자' 가 있다. 각종 바위의 지질구조와 형태에 따라 철단, 빗방울단, 권운단, 해삭초, 소모단, 연잎단, 구김대단 등을 포함한 피마단으로 명명되었다. 이렇게 많은 방법들이 눈코 뜰 새 없이 많은데, 석재의 질감 내포가 얼마나 변화무쌍한지 알 수 있다.
구산 샤오 춘 잠금 구름 (컬렉션: 장 jiansheng)
최근 좌등관석 선생의 미문' 기억과 침묵' 을 읽고 문화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었다. 좌토씨의' 돌의 아름다움에 대한 생각' 은 일본의 석장가들이 중국의 신석파 혁신에 대한 의문을 반영하고 있다. 하지만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중국 기석 수집가의 눈에는 상속과 혁신이 손바닥과 손등의 관계입니다. 하지만 일본 석우의 우려도 완전히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은 아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런 관계에 대해 정말 불만스러워서, 심지어 자신의 조상을 잊는다. 양국의 문화적 차이로 인해' 너와 침묵' 은 매우 난해하지만, 나는 마침내 가장 직설적인 말로 네가 석두 본모습이고, 가장 자연스러운 석두 이 바로 너라는 것을 깨달았다. "자연 자체의 매력 (석두 자연성) 은 너의 거친 외모의 아름다움이다." "거칠기는 부자에게 저급한 표상이 아니라 빈부의 이원대립을 뛰어넘는 고도의 절대적 직관이다. 그곳에서 최고무상의 정신체에 도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돈명언)." (좌등관석' 사랑과 침묵') 그러므로 사랑은 자연과 물질에 대한 초월이며 철학과 정신의 상징이다. 이것은' 못생기고 못생긴 아름다움' 과 같다. 하지만 추함은 정말 못생긴 것이 아니다.' 거친 이미지' 는 진짜 이미지가 아니다. 진실이야말로 곰과 쇼, 곰과 쇼의 본색이 진미다. 노장철학에서' 선은 물과 같고 덕은 재물과 같다', 단순함은 아름다움이며, 유한에서 무한함을 파악하는 것이 바로 적막과 적막한 참뜻이다. 중국에서 당나라에서 청나라에 이르기까지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것이 추함을 사랑하는 것보다 낫다' 는 참뜻이기도 하다. 물론 이 추함은 따옴표로 묶어야 한다. 일본의 물석은' 거친 이미지의 아름다움',' 고대의 아름다움',' 고대의 은둔의 재미' 를 숭상한다. 이것들은 모두 용중의 중요한 내포이다. 구룡벽은 중국 관상석 중 물석에 가장 가까운 석두, 국제적으로 가장 인정받는 석두. 그래서 중국 개혁 혁신 시대의 전통과 현대를 결합한 최고의 석두 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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