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치원 구역에서 활동과 게임을 준비하는 방법
유치원 구역에서 활동과 게임을 준비하는 방법
1. 한정된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고 자료를 과학적으로 배분한다
현재 정원 부족으로 대부분의 공립유치원은 풀 가동 중이다. 이러한 현실적 제약에 직면하여 유치원은 경제적인 측면에서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측면에서 지역별 게임활동을 수행할 수 있다.
우선, 어린이 수가 증가함에 따라 많은 유치원에서는 활동 공간이 작고, 학급당 어린이 수가 많고, 학급 물품이 과밀하게 배치되는 문제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게임을 할 때 재료를 정리하는 데 많은 시간이 낭비됩니다. 어린이의 놀이 시간은 보장할 수 없으며 게임 영역의 레이아웃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게임 전 다수의 게임을 전시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하고, 교사의 부담을 줄이고, 아이들의 놀이 시간을 보장하기 위해 유치원은 복도, 미술실, 과학 발견실, 과학실 등 보조 교육 공간을 합리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 도서관을 제공하고 각 학급에 해당 코너 캐비닛을 구성하여 어린이 게임에 필요한 자료를 배치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도록 합니다. [2]
둘째, 전체 유치원 직원의 창의력을 최대한 활용하고 아이들과 협력하여 지역 환경을 마련해야합니다. 이는 교사의 실무 능력을 발휘할 수있을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에게 지역 게임 활동의 발전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풍부한 자료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아이들의 연령 특성에 따라 교사는 빈 캔을 이용해 작은 울타리를 만들어 공간을 나눌 수 있고, 사용한 우유 상자와 과일 상자는 작은 냉장고, 작은 세탁기, 작은 테이블, 작은 의자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인형의 집" 게임에서는 소형 컴퓨터, 소형 에어컨 등이 있습니다.
2. 활동 영역의 공공 가치를 개발하고 학급 경계를 허물기 위해 노력합니다
지역 게임의 교육적 가치를 극대화하고 교사의 업무량을 줄이기 위해 유치원은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계급 경계를 정하고 지역 활동을 더욱 활발하게 만듭니다. 지역 활동은 아이들이 원하는 대로 플레이할 수 있는 일종의 학습 게임이기 때문에[3] 교사가 미리 수업 절차를 정하고 아이들이 교사의 생각에 따라 활동을 단계별로 완료하도록 지도하는 것이 아니라, 교사가 만든 활동, 어린이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환경에서 어린이는 자신의 게임 목표, 규칙 및 방법을 설정하고 놀이를 통해 학습하며 독립적으로 활동을 완료해야 합니다. 교사의 임무는 아이들이 자신의 생각을 깨닫도록 돕고 아이들이 주도권과 창의력을 발휘하고 도전하도록 격려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각 클래스의 게임 영역에 최대한 많은 재료가 있어야 풍부한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는 또한 지역별 게임 활동 자료 배치 및 배치에 더 많은 에너지가 소비되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교사가 맹목적으로 게임 자료나 게임 내용을 변경하도록 요청하면 교사의 업무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수업 내에서 각 수업의 게임을 교환하면 재료를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 끊임없이 새로운 사람, 사물, 사물, 상황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더 넓은 소통의 공간을 얻게 됩니다. 상호작용 속에서 아이들의 사물, 역할, 조작, 의사소통 방식 등은 교사들이 단순히 정리했던 과거 방식에 비해 모두 크게 바뀔 것이다.
'지역 교류'가 등장하면서 수많은 사람, 사물, 사물이 복잡한 관계를 형성하게 되면서 아이들은 계층 간 협력, 경쟁, 겸손, 협력 등 더욱 복잡한 문제 상황에 직면하게 된다. 학급의 명예를 위해 노력하는 것은 아이들이 더 풍부한 사회적 감정을 경험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지역 교류는 어린이의 인지 및 사회 활동 경험을 크게 풍부하게 하고, 제한된 교육 자원의 활용을 향상시키며, 교사 간의 상호 작용과 협력을 촉진합니다.
3. 다양한 언어 지도 전략을 유연하게 사용하여 교사 지도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합니다.
지역 활동은 적극적인 학습과 자립에 대한 어린이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효과적인 활동 형태입니다. 그러나 현재 교사들은 지역 지도 과정에서 “이건 틀렸어!”, “이렇게 해야 해!” 등의 지시적인 언어를 사용하여 아이들의 행동을 방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들의 독립적인 학습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현상을 바꾸기 위해 교사는 어린이의 독립적인 탐구 욕구를 보호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개방형" 지도 전략을 더 많이 사용해야 합니다.
(1) 잘 후퇴 - "전이 가능한" 언어 사용
아이들은 게임 중에 어려움에 직면할 때 항상 어느 정도 의존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독립적으로 해결책을 찾으려고 노력하지만 보다 편리한 방법, 즉 교사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을 선택합니다. 그러한 상황에 직면했을 때 교사는 문제를 전환하고 아이들이 행복하고 적극적으로 도전을 받아들이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건설 현장에서 아이들은 모두 빌딩 블록을 사용하여 고가교를 만들고 싶어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도 다리는 절반만 완성됐고, 모양도 제대로 갖춰지지 않았다. 아이들은 그저 가지고 놀고만 있었다. 선생님이 지나가자 아이들은 도움을 청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때 선생님은 일부러 놀란 표정을 지으며 "어떻게 만드는지 모르겠어요. 누가 도와줄 수 있나요?"라고 대답했습니다. 한 어린이가 솔선하여 "선생님, 제가 만들어 드릴께요."라고 대답했습니다. 아이는 주변의 다른 아이들과 계속 놀면서 말했다.
(2) 좋은 추천 - "암시적인" 언어의 사용
전통적인 교육 모델에서 교사는 지식의 소유자이며 교사의 임무는 지식을 학생에게 전달하는 것입니다. 현대 교육 모델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교사는 어린이의 더 많은 변화를 관찰해야 하며, 어린이의 요구 사항을 발견하고 어린이의 지속적인 발전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4] 암시는 지도 과정에서 교사가 어린이들에게 게임의 방식과 방법을 직접적으로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어린이들이 새로운 아이디어와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상대적으로 간접적인 언어 개입을 사용합니다. 유치원의 대규모 수업에서 아이들은 이미 교사의 암시적인 언어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으며, 이는 아이들의 독립적인 탐구 욕구를 보호할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올바른 방향으로 놀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합니다. 예를 들어, 미술 분야에서 아이들은 높은 건물을 만들고 있었는데, 한 소년은 가위를 사용하여 치약 상자를 자르는 더 어려운 방법을 직접 선택했지만, 그는 열 번 이상 시도한 후에도 여전히 실패했습니다. 조금 낙담하여 상자를 자르고 가위를 테이블 위에 던졌습니다. 이때 선생님이 그에게 다가가서 옆에 있는 아이를 부드럽게 가리키며 "봐, 너 정말 잘했구나!"라고 말하더군요. 그 어린 아이는 보더니 금세 새로운 방법을 발견하고 사용해 봤습니다. 내 친구의 "먼저 접은 다음 자르는" 방법으로 만들어요. 잠시 후 그의 앞에 높은 건물이 나타났다.
(3) 좋은 지도 - "암시적인" 언어 사용
아이들이 물이라면 교사는 효과적인 "지도" 때문에 "물 가이드"입니다.” 이후의 '성공'이 있을 수 있을까? 유명한 교육자 예성타오(葉聖濤)는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지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왜냐하면 교육 형태의 변화로 인해 아이들을 교육하는 과정에서 교사들은 더 이상 아이들의 손을 잡고 앞으로 나아가지 않기 때문이다. 아이들에게 방향을 알려주고 아이들이 스스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더 중요하므로 영리한 지도와 효과적인 홍보가 유치원 지역 활동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암시적 언어는 질문의 형태로 자주 등장하는데, 의문형 언어와의 차이점은 단순히 질문을 하는 것이 아니라 "이거 해봐..." "안되면 다른 방법을 생각해봐" 등 구체적인 방향 지시도 한다는 점이다. ." "I want..., but I don't have..." 등의 다른 문장으로도 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활동 구역에 작은 은행이 있는데, 게임 초반에는 돈을 인출하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시간이 좀 지나면 돈을 인출한 아이들이 자기 사업을 하러 나가기도 하고, 가끔 한두 명이 찾아오기도 했다. "돈을 인출". 은행 직원은 불안해지기 시작했고 "왜 돈을 인출하러 오는 사람이 없지?"라고 계속 말했습니다. 아이가 막 떠나려고 할 때 선생님이 나타나서 의도적으로 은행에서 돈을 인출하라고 요청했습니다. : "은행에 1위안과 5위안이 몇 개 있나요? 계산을 도와주세요." 이를 통해 아이들은 '입출금' 게임 외에도 '돈 세기' 게임도 연습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 이후 금액 계산도 시도했는데, 그 결과 소극적 대기 현상이 크게 줄었다.
(4) 좋은 댓글 - '분석적' 언어 사용
어린이 게임의 장점을 발견하고 지역 활동의 결과를 보여주는 것은 어린이들에게 게임의 결과를 경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또한, 게임의 확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아이들의 경험을 전달하여 활동에 존재하는 독특한 문제를 해결하고, 아이들이 다음에 코너 게임 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행동적, 정서적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평가 단계에서 교사는 어린이의 토론을 촉발하기 위해 "분석적" 또는 "질문하는" 언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언어는 아이들 사이의 상호작용을 가장 잘 촉발할 수 있으며,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진 아이들이 서로 논쟁할 수 있게 해줍니다. '말하기'의 과정은 경험의 공유이며, '분별'의 과정은 지혜의 충돌입니다. "분석"이라는 과정은 관점의 개선입니다. '말하기, 구별하기, 분석하기'라는 짧은 3부작을 통해 아이들은 활동의 진정한 주인이 됩니다. 예를 들어 상류층의 '아기 주방' 게임이 끝나고 모두가 조용히 앉는다. 이때 선생님이 물었다. "빈빈과 렐레가 작은 부엌에서 오이를 자르고 있는 걸 방금 봤어요. 어떤 방법을 썼나요?" 빈빈: "방금 오이를 깨뜨렸는데 모양이 안 좋아 보여요." : "둥근 케이크 칼로 썰었는데 자를 때 즙이 다 나오더라고요." 선생님: "어떤 방법이 좋을 것 같나요? 더 좋은 방법이 있나요?" 논의가 시작되었고 마침내 모두가 부서진 벽돌판을 사용하여 새로운 시도를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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