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고학과 역사는 어떤 관계가 있나요?

고고학과 역사는 어떤 관계가 있나요?

1. 고고학 기록

고고학은 역사의 원천이며 보조 훈련으로 축소될 수 없습니다. 고고학 자료 자체는 단순히 기록의 도해가 아닌 역사적 자료이다. 여느 역사가와 마찬가지로 고고학자의 연구과제는 시대와 사회환경의 산물인 인간을 중심으로 우리가 살고 있는 인간세계의 형성과정을 재구성하려고 노력하는 것이다. 고고학적 자료는 인간의 행위가 물질세계를 변화시킨 결과이며, 한마디로 고고학적 기록이라 할 수 있는 인간 행위의 모든 흔적을 포함한다. 고고학적 기록 역시 일정한 특징과 결함을 보이고 있는데, 즉 기록적 기록에 기초한 일반 역사와 고고학적 기록에 기초한 역사 사이에는 외관상 일정한 차이가 존재한다.

인간 행위의 흔적은 완전히 보존될 수 없다. 예를 들어 당신과 나 사이의 대화는 그야말로 물질계의 인위적인 변화일 때 큰 역사적 의미를 가질 수 있다. 기록되지 않거나 비서가 기록한 것이므로 고고학적 기록에 어떠한 흔적도 남길 수 없다. 전장에서의 군사작전은 때로 '역사의 흐름'을 바꿀 수도 있지만, 고고학자의 입장에서 보면 그것은 한순간에 사라지는 일이기도 하다.

게다가 나무, 가죽, 양모, 린넨, 풀, 머리카락 또는 기타 유사한 물질뿐만 아니라 매우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거의 모든 동식물 식품과 같은 대부분의 유기물은 부패하기 쉽습니다. 조건 하에서는 몇 년 또는 수백 년 내에 먼지로 변합니다. 비교적 짧은 기간에 고고학적 기록이 될 수 있다. 돌 조각, 뼈, 유리, 금속 조각, 도자기, 빈 깡통, 문에서 떨어진 경첩, 창틀에서 떨어진 깨진 유리, 손잡이가 없는 축, 나무 기둥이 없는 기둥 구멍 등만 있을 뿐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누락된 부품의 부패가 아무리 심각하더라도 어느 박물관의 민속전시실에서 나타나는 현상을 보면 이해할 수 있다.

육군, 해군 상점 등 일반 상점의 카탈로그를 파헤칠 때 식품, 직물, 문구류, 목재 가구 및 기타 유사한 항목이 포함된 인쇄된 페이지를 찢어냅니다. , 그 두께를 소책자에 스테이플링할 수 있습니다. 수백 년 전 영국을 되돌아보면 시골의 이륜 마차뿐만 아니라 더 복잡한 기계 장치도 금속 못을 사용하지 않고 전부 나무와 가죽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 창호 역시 일반적인 도자기나 도자기가 아닌, 매치하기 쉬운 목재와 가죽제품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현대 고고학자들만이 적절한 기술과 비교 방법을 사용합니다. 이탄, 사막, 툰드라 지역에 보존되어 있는 귀중한 유물의 도움으로 광대한 격차를 메울 수 있을 것입니다.

(2) 생각의 구체화로서의 데이터

표현 없는 생각, 실행 없는 의도는 사라진 후 복원할 수 없습니다. 지금 모든 역사라고 불리는 것이 지적사이다. 이렇게 이해한다면 고고학이 역사의 원천이라는 주장은 무의미해질 수 있을까? 그와는 달리 생각과 의도는 공개적인 행동과 말로 표현되지 않는 한 역사적 의미가 없습니다. 선지자의 통찰력이 아무리 탁월하고, 발명가의 설계가 아무리 독창적이더라도, 그것이 표현되고 교환되지 않는 한, 즉 선지자는 제자들에게 그 내용을 이해하고 전파하도록 영감을 주는 반면, 발명가는 제자들이 자신의 발명을 반복하고 적용하도록 훈련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 역사적 중요성은 완전히 0이 될 것입니다. 사실, 역사가들이 필요로 하거나 고려할 수 있는 유일한 아이디어는 객관적인 사회에서 인정되고 사상가 그룹에 의해 채택되고 실행되는 아이디어입니다.

모든 고고학 자료는 인간의 생각과 목적을 표현함으로써 그 가치를 입증한다. 고고학은 우표나 그림을 수집하는 것과는 다릅니다. 우표와 그림은 그 자체로 가치가 있지만, 고고학 데이터는 제작자와 사용자의 생각과 생활 방식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고고학 데이터란 무엇입니까?

인간 행동의 가장 명백한 결과인 일반적인 고고학 데이터는 인공물, 즉 인간 의식 활동의 산물 또는 미완성 산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도구, 무기, 장신구, 용기, 차량, 가옥, 사원, 운하, 도랑, 광산, 재구덩이, 심지어 나무꾼이 도끼로 찍어낸 나무, 골수를 흡수하기 위해 고의로 부러뜨린 뼛조각, 뼛조각 등의 물건 무기로 잘린 것, 부러진 뼈 등은 모두 유물이다. 이동식이며 실험실 영혼 연구를 위해 수집하거나 박물관에 전시할 수 있는 항목 중 일부는 유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념물. 그러나 매머드 사냥꾼 캠프에서 발견된 지중해 조개껍데기나 라인 강변의 신석기 마을 등 일부 인공 유물은 유물도 유물도 아닙니다. 서남아시아 산림 지역의 사막화와 오클라호마 초원이 황토 지역으로 변하는 것은 모두 인간 활동의 결과입니다. 이러한 중요한 역사적 사건 역시 고고학 자료의 범주에 속합니다. 예를 들어, 관개 시스템은 인공물이지만 우연한 사막은 인공물이 아닙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폐허를 무성하게 자란 폐허와 조각상이나 글이 있는 돌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유물은 경작지나 참호에서 출토된 개인 동전이나 석기, 심지어 가슴의 단추, 찰스 왕세자, 순교자들의 발가락 뼈, 부처님의 치아와 같은 개인 기념품인 경우 적어도 후자입니다. 그룹은 중요한 고고학적 증거로 간주될 수 없습니다.

고고학자들이 확인하고자 하는 것은 유물이 특정 상태(맥락)에서 발견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유적은 공백이거나 고립된 곳이 아니기 때문에 고고학자들은 유적 분류에서 역사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이는 건축업자나 주민들이 남긴 유물과 마찬가지로 동일한 잔존 흔적을 담고 있으며, 고고학에서는 대개 특정 지역의 유물로서 대체로 일관된 구조를 지닌 유물이 발견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경우 폐허의 분포를 통해 특정 전략 및 행정 계획 패턴이 파생될 수 있습니다.

2. 유형

(1) 유형과 존재

유물에 "John Doe는 1658년에 사망했다"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다면 최소한 연대순 분류. 유물에 인쇄된 제작자의 이름과 제조일자도 마찬가지다. 고립되어 발견된 석기는 의미 있는 상태에서 발견된 석기, 즉 알려진 유형과 기술적으로 일치하지 않는 한 전혀 의미가 없습니다. 어떤 컬렉션을 보아도 수많은 석기 중 다양한 기원과 크기가 있다는 것이 즉시 명백해집니다. 예를 들어 영국의 둥근 고분에서 출토된 석기는 작은 적동토기나 청동기와 공존하는 경우가 많은 반면, 긴 고분에서는 금속 물체가 발견되지 않는 반면, 동굴에서 출토된 다른 석기는 순록의 존재와 관련이 있다. 또는 멸종된 동물 화석 등 격리된 도구가 위에 설명된 패턴 중 하나와 일치하면 고고학에서는 상대적인 연대를 결정할 수 있으며, 이는 발견 현장 근처에 살았던 인간의 나이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가 고유한 경우 전혀 고고학 데이터가 될 수 없습니다. 고고학 상태에서 동일한 유형의 도구가 발견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골동품이 아닙니다.

(2) 분류학으로서의 고고학

위에서 정의한 바와 같이 고고학 기록은 의미 있는 연관성 형태의 발견으로 구성됩니다. "유형"과 "존재"라는 용어에 대해서는 식물학이나 지질학과 마찬가지로 고고학도 분류의 과학입니다. 고고학자들은 데이터를 분류한 후에야 역사를 추상화하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분류는 일종의 추상화이므로 고고학자들은 추상화의 본질을 다루고 다른 과학자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예를 들어, 동물학자들은 개별 말보다는 말의 종과 아종을 연구합니다. 그는 이를 연구에 필수적으로 삼았고, 쟁기를 끌거나 산을 오르기 위해 짐을 운반하는 효율성과 같은 특정 아종의 전형적인 습관을 추론했습니다. 그러나 동물학자는 어느 말이 경쟁에서 승리할 것인지 예측할 수 없으며, 말 예능인의 추측은 과학적인 법칙에 근거한 것이 아니라 외모에 기초한 주관적인 추정일 뿐이다. 고고학자는 동물학자를 모방하여 유물, 유물 및 기타 고고학적 사건의 패턴을 추상적인 방식으로 연구해야 하지만 감정가는 추측하는 차가운 말 탄 사람과 같습니다.

(3) 표준 형식

물론, 인간의 수공예품이 완전히 똑같지는 않습니다. 자동차가 조립 라인에서 스케일 부품으로 조립되더라도 구매자는 그 차이를 느낄 것입니다. 같은 작업자가 손수 만든 여러 개의 의자와 신발의 차이는 더욱 분명합니다. 예를 들어, 사람이 만드는 모든 신발은 고객의 표준 스타일에 부합해야 합니다. 그가 만드는 신발은 모두 1950년 런던 웨스트엔드에서 유행했던 스타일을 기반으로 합니다. 따라서 신발을 신는 사람은 고려되지 않습니다. 클럽에서 이상하거나 눈부시게. 실제로 재단이나 제작 방식에서는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런던의 중산층과 상류층이 신는 신발의 스타일은 너무 비슷해서 어떤 신발을 꺼내든 3~4가지 유행 스타일 중 하나라는 것을 바로 알 수 있다. 영국에서 사용되는 모든 칼의 스타일도 기원전 1950년, 1750년, 1250년, 250년 또는 250년과 같이 시대에 따라 바뀌었고, 각 칼에는 그 당시에 인기 있는 스타일이 하나 또는 몇 가지 있었습니다. 고고학자들은 개별 칼의 미묘한 특징을 무시하고 칼 분류에서 표준 유형의 예로 취급해야 합니다.

(4) 고고학의 역사에는 개인이 부족하다.

인간 행동의 다양성으로 인해 패턴을 통해 과학적으로 다룰 수 있다. 그러므로 고고학자들은 역사가들이 일반적으로 주장하는 역할을 부인합니다. 고고학자들은 그리스 도기화의 전반적인 특징을 연구해 왔는데, 형태적 발전 측면에서 파이니키와 이집트의 도기예술과 다르다. 특별한 그릇이 에우피롤레스나 에우티메데스(위의 두 사람은 기원전 5세기 후반의 그리스 도자기 예술가)의 작품임을 확인하고 싶거나 화가의 그림 스타일을 예술적으로 감상하려는 경우, 그는 고고학자가 아니라 미술사가. 바퀴 달린 마차나 철도 기관차는 언제 어디서 발명되었습니까? 문서 기록의 도움 없이는 고고학자들은 로켓이 기관차를 만든 최초의 사람이라는 것과 글을 쓰기 전에 마차가 등장했다는 사실을 알 수 없으므로 누가 그것을 처음 발명했는지 알아내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이 경우 원형을 모방하여 형태로 반복하면 정상적인 고고학 자료가 된다.

고고학의 자연적 형성을 제한한다는 것은 공연자 개인이 고고학사에서 배제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런 역사는 개인의 전기가 될 수 없으며, 고고학자들은 '위인'의 역사관을 부정한다. 우리는 고고학의 역사적 주인이 사회이고, 개별 캐릭터를 위한 무대가 없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이는 대본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을 감소시키지 않을 것이지만, 먼저 존재하는 관계를 설명해야 합니다.

(5) 활자와 조합의 기존 관계는 고고학 자료가 함께 발견되는 상태를 말하며 동시에 사용되었음을 나타냅니다.

전형적인 예는 유럽의 고대 이교도 무덤입니다. 테이블 위에 장비, 상징, 음식 및 음료를 들고 있는 전사는 마운드(마운드)로 덮인 참나무 줄기로 속이 비어 있는 관에 누워 있습니다. 이때 유골과 장례의식, 각종 장례용품은 직접적인 관계를 가지며 결합을 이룬다. 갑자기 버려진 집에서는 땅 위에 버려진 모든 물건, 집 자체와 그 장비도 마찬가지로 집합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또한 단일 가옥터, 재구덩이(쓰레기 구덩이), 강변의 자갈층 등을 무조건 적용할 수는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유적을 생존관계로 지칭한다. 한 집이 여러 세대에 걸쳐 거주했다면, 서로 다른 시대의 물건이 땅에 박혀 있거나 틈새에 들어갔을 수 있습니다. 같은 상황에서 지역 재 구덩이에는 다양한 연령대의 유물이 포함될 수도 있습니다. 위의 두 경우에 현대적인 발굴 기술을 사용하면 화산재 구덩이나 거주지에서 여러 개의 연속된 조합을 구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갈층의 경우는 그렇지 않습니다. 강바닥의 자갈층에는 강가에 거주하는 사람들이 만들거나 손상된 석기가 포함되어 있을 수도 있으며, 100,000년 이상 전에 운반된 상류 지층의 석기도 포함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홍수에 의한 충적 침식으로 인해. 이런 집합체의 경우, 아무리 발굴을 하여도 기존의 종류 조합을 구별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석기의 '보존상태'만 조사하면 판단에 도움이 됩니다.

3. 문화

(1) 고고학에서의 문화 개념

특정 지역에서는 일부 유적 관계에서도 동일한 유형의 유물이 발견됩니다. . 전쟁 중 영국의 폭격을 받은 도시의 폐허에서 우리는 모든 집이 동일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으며 동일한 벽돌, 찻주전자, 프라이팬, 주전자, 칼, 조명, 맥주병, 라디오 및 기타 파편을 발견하게 됩니다. 동시에 폭격을 받은 러시아 북부 도시의 폐허에서는 집이 벽돌 대신 나무로 지어졌으며, 집의 디자인, 가구 및 내용은 적어도 영국의 그것과 달랐습니다. 주택 시간이 길어질수록 더 큰 정체성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고고학자들은 서로 다른 장소에 나타나는 동일한 유형의 조합을 문화라고 부릅니다. 영어와 러시아의 도시처럼 둘 이상의 조합을 대조할 수 있으며 문화적 용어로 복수형으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사실 인류학자나 고고학자들이 이 어려운 용어를 사용하는 데는 어떤 의미가 있습니다. 문화라는 용어는 고고학 문서에서 자주 사용되지만, 사용법이 너무 낯설기 때문에 주제에서 벗어날 가치가 있더라도 더 많은 설명과 이유를 제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2) 인간 행동 패턴

인류학자와 고고학자들은 문화라는 용어를 사용하여 한 집단의 사람들, 즉 사회의 모든 구성원의 행동 패턴을 의미합니다. 모든 행동은 아이들이 스스로 배우고 다음 세대는 이전 세대로부터 배웁니다. 사실 거의 모든 인간 행동은 이런 방식으로 학습됩니다. 인간의 타고난 본능은 유전되지 않으며 교육을 통해서만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행동으로 인도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양, 새끼 고양이, 심지어 인간 아기에게도 무엇을 먹어야 하는지 가르쳐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아무리 영양가 있는 음식에 익숙하지 않더라도 절대 먹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인간 종의 모든 구성원의 행동 패턴은 양이나 바라쿠다의 행동 패턴만큼 일관되지 않습니다. 또한 모든 인간 사회는 구성원의 행동 규범에 대해 다양한 수준의 엄격한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우리는 같은 언어를 써야 한다. 나는 아직 문법적이고 구문론적이지 않은 언어를 만들어내고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사회가 마련한 언어는 내가 선택할 수 없고 받아들일 수 있을 뿐이다. 오늘날에도 우리가 선택하는 옷은 제한된 범위 내에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일반 영국인은 코트와 바지 대신 민소매 튜닉을 입고 밖으로 돌아다니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렇게 하고 싶다면 런던 옷가게에서 그런 옷을 사는 것은 불가능할 것입니다. 그가 버스를 타면 다른 사람들은 이상하고 불편할 것입니다. 물론 어느 정도의 개인차는 항상 허용됩니다. 두 사람이 같은 어휘와 같은 발음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의무 교육과 영국 방송 협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그 대신에 그를 사용하고 그녀 대신에 그녀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마지막 흔적이 영어에서 삭제되었습니다. 문명 사회의 다른 지역에서는 개인에게 더 큰 자유가 허용되지만, 소규모 사회에서는 행동 규칙에서 벗어날 수 있는 개인의 자유에 대한 제한이 있습니다. 태평양의 산호초나 뉴기니의 산맥에서 인간의 행동은 영국의 맨체스터나 스위스의 취리히에서보다 더 일관적입니다. 또한, 교육받은 영국인들은 적어도 책을 통해 중국인들이 젓가락으로 식사하는 것과 같은 외국인의 이상한 습관을 알 수 있고, 태평양 섬 주민들이나 뉴기니의 파푸아인들은 거의 볼 수 없습니다. 행동. 작은 집단에서 여론의 힘은 매우 강력합니다. 대도시에서는 약간 이상한 복장이 조소와 적대감을 불러일으키지 않을 것입니다. 마을에서는 아이들에게 조롱을 당할 것이고, 어른들은 불만을 표출할 것입니다. .

(3) 고고학 역사 드라마의 배우

전통적인 행동 규범의 측면에서 소규모 사회 집단은 대규모 사회 집단보다 더 큰 차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계화되고 빠른 의사소통이 이루어지는 현대 사회에서도 행동, 공손함, 아름다움의 기준은 러시아, 미국, 영국 간에 서로 달랐습니다. 이러한 일관성 없는 전통은 다양한 재료에서 나타나며, 눈으로 볼 수 있는 차이점은 모두 고고학적 자료가 될 수 있습니다.

언어에는 차이가 없더라도 의복과 민속건축양식의 차이는 고고학적 기록에 어느 정도 반영되어 있다.

고고학자들은 화석이 된 다양한 전통이나 그 전통이 지닌 다양한 기능의 결과를 이용해 다양한 문화를 구별한다. 그들은 이러한 문화 각각이 하나의 사회를 대표한다고 믿었습니다. 문화는 어떤 유적지에서 반복적으로 존재하는 동일한 유형의 집합체이며, 유형은 동일한 전통의 특별한 활동의 ​​결과이다. 일부 유적지에서 볼 수 있는 동일한 형태의 조합이 존재한다는 것은 모든 유적지가 동일한 사회 구성원에 의해 점유되었음을 나타냅니다. 고고학 자료만으로는 이 사회 집단이 속한 인종, 국가, 계급, 직업을 파악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지만 고고학자들에게 사극의 배우를 제공합니다.

4. 고고학에서의 시간

(1) 시대와 사회의 다양한 문화

전통적인 행동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할 수 있으며 표현적인 행동이 풍부합니다. 다양한 사회에 의해 형성될 뿐만 아니라 사회 분위기에 따라 변화합니다. 1945년 영국 문화와 러시아 문화의 차이를 명확하게 비교할 수 있는 것처럼, 1945년 영국 문화와 1585년 영국 문화도 구분할 수 있습니다. 튜더 왕조(1485~1603)의 도시 계획, 건축 구조 및 장비는 오늘날 러시아의 도시와 마찬가지로 영국의 도시와도 달랐습니다. 구체적으로 문화란 두 가지 상황이 동일한 것, 즉 명백한 패턴이 반복적으로 함께 존재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이차적인 의미에서는 해석이 다릅니다. 우리는 문서 기록과 가능한 고고학 데이터를 통해 현대 영국 문화와 그 모든 구성 요소가 전통을 방해하지 않고 기술적, 과학적 진보와 경제 및 변화를 점차적으로 계승했으며 다른 사회 구조와 문화적 전통으로 대체되지 않았음을 추론할 수 있습니다. 사실 튜더 문화는 튜더 영국 문화를 의미하며, 그렇게 말하는 것이 가장 좋은데, 항상 자명한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2) 다양한 문화의 소통 단계

고고학자들은 유적지의 연속적인 지층에서 다양한 유형의 조합이 연속적으로 출현하는 것을 관찰합니다. 문화. 지속적으로 사이트의 문화적 순서를 확립합니다. 동일한 조합과 동일한 순서로 여러 사이트에 나타나는 경우(일반적으로 특정 자연 지역) 사용법은 실제로 정확합니다. 실제로 고고학 시대는 어느 지역, 어느 유적지에서나 그 전후의 독특한 특징을 지닌 관련 층과 유형으로 구성된다. 문화가 고고학적 연대기와 행위자 그룹의 출현에 따른 시대 구분을 기반으로 동일한 지정을 받으면 혼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튜더 문화"에 대해서는 Night Shift가 이를 프랑스, ​​러시아 또는 영국 이외의 다른 문화로 언급하지 않기 때문에 그러한 혼란이 없을 것입니다. 연구자들은 동시대의 조합을 결합하는 것도 심각한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는 점을 인식해야 합니다. 그는 "문화 시대"를 구별한다는 것은 동일한 고고학 시대에 걸쳐 다양한 사회 전통의 문화적 특징을 구별하는 것을 의미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이 용어는 이러한 구별을 반영해야 하지만 불행하게도 전부는 아닙니다.

(3) 표준 화석의 식별

마지막으로 일부 형태는 다른 형태보다 더 빠르게 변하며, 많은 전통적인 행동 패턴이 다양한 사회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난 50년 동안 자동차의 종류는 거의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많이 변했지만, 시골의 이륜 마차는 같은 기간 동안 전혀 변하지 않았습니다. 남성용 부츠는 거의 그대로 유지되었습니다. 스타일이지만 천 모자의 스타일이 크게 변경되었습니다. 폭격당한 러시아 도시에서 발견된 전구와 찻잔은 스토브와 찻주전자보다 영국에 더 가깝습니다. 고고학 기록의 연령이나 기타 구분에 관계없이 일반적으로 고유한 집합체 내에서는 몇 가지 유형만 구별됩니다. 문화나 문화적 특징을 구별하기 위해 패턴을 사용하는 것을 일반적으로 용어로는 테이프화석이라고 합니다. 사실 이 개념은 지질학에서 차용한 것입니다. 어떤 조합이든 특정 시기의 독특한 패턴이 발견되면 그 조합의 연대를 추정할 수 있으며, 이 패턴을 표준화석으로 지정한다. 따라서 연대 분류에서 표준 화석으로 판단되는 표본이 하나만 발견되면 기존 집합체의 연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문화로서 표준 화석은 여러 장소에서 반복적으로 발견되어야 합니다. 선사시대 사람들이 이에 관해 자주 글을 쓰지만, 표준 화석은 확실히 문화의 특징이나 요소는 아니지만 전구나 난로처럼 러시아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었습니다.

(4) 기록과 고고학의 관계

지구상의 인간의 생활과 활동은 50만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백만년], 인간은 이 오랜 세월을 거쳐 물질세계를 변화시켜왔고, 남겨진 흔적은 고고학적 기록이다. 역사로서의 고고학은 이 50만년을 모두 관찰하는 것이다. 불과 5,000년 전부터 페이족과 수메르인의 여러 사회가 문자를 발명하고 이름과 사건을 기록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자 인더스 강 유역의 주민들, 소아시아의 히타이트 사람들, 크레타의 미노아 사람들, 그리스 본토의 미케네 사람들, 중국인들이 모두 글을 쓰기 시작했는데, 그 사람들은 비록 그 땅의 사람들은 아니지만 오늘날까지 전해졌습니다. 인간 그룹의 부산물로서 적어도 상당수의 사람들이 읽고 쓸 수 있습니다.

물론 문자기록이 출현한 이후에는 고고학적 기록이 중복되지 않으며 문자기록의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풍부하게 할 수 있다. 더 풍부한 역사적 내용은 기록을 기반으로 기록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기록과 고고학 기록이 모두 사용됩니다. 따라서 고고학에서는 동시 기록으로 기록할 수 없는 것을 선사시대라 하고, 어느 지역에든 기록이 나타나는 것을 역사시대라고 합니다.

(5) 선사고고학

이러한 구분은 이론적인 의미가 심오하지 않으며 방법에도 본질적인 차이가 없습니다. 선사시대 데이터의 수집, 분류 및 해석에 관한 모든 방법은 기록된 소위 역사적 시대의 고고학 데이터에 완전히 적용 가능합니다. 그러나 문헌의 존재로 인해 다른 방법을 도입할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오늘날은 선사왕조의 유물과 유적을 규명하기 위해 가장 순수한 고고학적 개념과 가장 세련된 발굴기술을 활용하는 연구과정이다. 기록된 역사적 자료가 부족하기 때문에 현재까지는 기록되지 않은 자료를 바탕으로 독특한 고고학적 방법을 사용할 수 있지만, 기록 이전의 우리 조상은 초기 홍적세 인류의 유물과 동일하게 사용됩니다. 선사시대 학자들은 문명에 진입한 로마인, 그리스인, 이집트인, 수메르인보다 더 파편화되고 파편화되어 연구를 위해 각 파편을 수집했고 거의 완전한 파괴의 흔적을 발견하여 복원 방법을 생각했습니다. 이에 반해 메소포타미아 고고학은 오랫동안 점토판과 문자가 있는 예술 작품만을 검색했으며, 주거지, 일반 도자기, 금속 무기 및 도구, 기타 조잡한 유물은 검색하지 않은 경우가 많았습니다. 또는 버려졌습니다. 메소포타미아와 이집트의 초기 기록은 단편적으로 발굴되었으며, 그 내용은 제한적이고 건조했습니다. 지난 20~30년 동안

선사시대 노력 덕분에 수메르와 바빌로니아 유적지의 발굴 기술과 개념적 해석을 통해 고대 동양 생활의 생생한 그림을 복원할 수 있었습니다. 모호하거나 잘못된 고대 문서라도 연대 측정에 관한 순수한 고고학 데이터를 사용하면 수정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중 하나는 최초의 위대한 입법자인 함무라비 왕의 나이가 거의 250년이나 늦어졌다는 사실이 확인된 것이었습니다.

(6) 고전 고고학

고전 고고학자들도 오랫동안 공공 건물, 조각상, 상감세공품, 보석 조각품의 특성에 더 중점을 두었습니다. . 및 이미지가 포함된 도자기 등 1935년까지 고전 시대의 그리스 가옥이 어떤 모습인지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으며, 그리스와 로마의 역사가들이 군사적 사건에 대한 풍부한 기록을 우리에게 남겼음에도 불구하고 상업, 인구 밀도, 기술 등이지만 고통 없이는 침묵을 지킬 수 없습니다. 야만인(당연히 이집트인, 바빌로니아인 및 기타 비그리스인 포함)과 경쟁했던 그리스의 무역과 규모는 프랑스 남부, 러시아 남부, 이란 및 기타 소위 "야만적인" 지역으로 확장되었습니다. 고고학자들은 발굴된 그리스 와인병에 의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발견한 장소를 지도에 표시해 보세요. 문헌에 따르면 황기 시대 가장 유명한 고대 도시인 아테네의 인구는 40,000~16명으로 추정됩니다. 예를 들어, 올린테스(Olintes) 시의 포괄적인 발굴을 통해 총 주택 수가 밝혀졌으며 신뢰할 수 있는 추정을 위한 확실한 데이터를 제공했습니다. 고전 작가들의 군사사조차도 고고학 발굴을 통해 증거를 보완하고 수정할 수 있을 정도로 탁월합니다. 브리튼 북부 지역의 로마 요새와 병영의 파괴와 재건의 누적은 문헌에 기록되지 않은 로마 제국의 정책과 그 흥망 성쇠를 드러 낼 수 있습니다.

이제 모든 역사 분야는 기록되지 않은 고고학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야 한다는 것이 분명해졌습니다. 예를 들어, 공예와 기술 분야에서 과학사의 고고학적 적용은 적어도 신학자와 자연철학자의 사고만큼 중요합니다. 16세기까지 문서화된 기록에서 장인정신은 사실상 무시되었습니다. 고고학자들이 맷돌과 물레방아의 물리적 물체와 조각과 상감의 형상을 발견한 이후 회전 운동 기계의 응용 역사는 점차 기록될 수 있게 되었다.

사실 선사시대와 다른 고고학 분야를 구분하는 것은 편의상일 뿐이지만 선사시대가 가장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음은 말할 필요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