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꽃 일러스트레이션-꽃병 꽃꽂이 기술은 꽃을 어떻게 보존합니까? 꽃병 삽화가 어떻게 꽃을 영원히 만들 수 있습니까?

꽃 일러스트레이션-꽃병 꽃꽂이 기술은 꽃을 어떻게 보존합니까? 꽃병 삽화가 어떻게 꽃을 영원히 만들 수 있습니까?

일본 꽃꽂이와 중국 전통 꽃꽂이의 주요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중국꽃꽂이

(1) 기원

위진 남북조에서 기원하다.

수나라 시대

화훼 예술이 왕성하게 발전하다.

불교는 중국에 있다

예절의 삽화는 일본 화예의 기원에 대한 초기 연구 대상이다. 이후 종교 활동 외에도 꽃꽂이 예술의 발전도 새로운 국면을 열어 각 업종에 널리 퍼지는 특수예술을 형성했다. 중국 전통 꽃꽂이 비율

꽃꽂이

예술적 개념의 표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다. 추구하는 것은 꽃의 자연미뿐만 아니라 의경미와 정신미도 추구한다. 꽃은 사람의 감정을 가지고 있으며, 모든 꽃재에는 상징적인 의미가 있어 사람의 감정, 신념, 의지를 표현하고 중국의 시적인 그림으로 가득 차 있다.

(2) 기본 형식

중국 꽃꽂이의 기본 형식은 주로 세 가지 주요 가지에 나타나 있으며, 위아래로 위치와 각도를 바꾸면 다양한 리듬을 형성할 수 있다. 기본 형태는 일반적으로 직립형, 경사형, 편평형, 처짐형의 네 가지로 나뉜다. 모든 잎, 모든 가지들은 자연의 기세, 곧거나 굽은 것, 혹은 절이나 절, 교묘하게 조합되어, 마치 여전히 자연 속에서 번창하고, 기운을 내지 않고, 모양이든 신이든, 정경이 어우러지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 스타일

스타일면에서 중국 꽃꽂이는 자연의 서정적, 아름다움과 단순한 표현, 우아한 명수 색채, 간단한 스타일링을 강조한다. 중국 화훼 디자인에서 가장 긴 가지를' 가지 만들기' 라고 부른다. 예를 들어, 기본 패턴은 수직, 경사, 평면, 평면, 거꾸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본의 삽화

(1) 기원

일본의 꽃길은 원시 불교의 형식으로 불꽃을 일본으로 전한다. 그래서 약 6-7 세기, 일본 사자들은

오노 언니

중국 수당 시대의 불교를 참관하고 중국 불교 제사 제단의 삽화에 깊은 인상을 받아 즉각 귀국했다.

일본 천황

황제와 함께 꽃을 배우고, 국내에서 부처를 배우고, 아예 사직하고 출가하여 일본에 절을 짓는다.

육각형

일본 일러스트 아트는 홀에서 시작됩니다.

(2) 기본 형식

일본 꽃예술은 서로 다른 꽃꽂이 이념에 따라 상당히 많은 꽃꽂이 방법 (예: 송원류, 신류, 소원류, 급류 등) 을 발전시켰다. 이 학교들은 모두 하나의 세계를 가지고 있다. 일본식 꽃꽂이는 이화, 땅콩, 투자, 화훼, 산화를 위주로 하며, 그 중 중국과 화훼는 전통 도안으로 연못에서 독창적이다.

중일 꽃꽂이의 차이

중일 양국 꽃꽂이의 전체적인 구조로 볼 때 꽃꽂이의 뼈대 배치는 다르지만 중국 최초의 산수심미의식에서 비롯된다. 그 기본정신은 천인합이다. 동양특유의 자연철학 관념이다. 그래서 중일 꽃꽂이의 많은 특징이 거의 같다.

현대 꽃꽂이 예술 논문 범문 중국 전통 꽃꽂이 예술은 역사가 유구하며 심오하다. 현재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일러스트 아트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 여기 꽃꽂이 예술에 관한 저의 논문이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동서양의 꽃꽂이 예술을 간단히 이야기하다.

개요: 동서양은 꽃꽂이 예술에 각각 특색이 있다. 동양꽃꽂이 예술 (중국과 일본을 대표함) 은 의경의 아름다움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서양꽃꽂이 예술 (유럽과 미국을 대표함) 은 스타일링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이성의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이 글은 동서양의 꽃꽂이 예술의 특징을 살펴보고 그 개성과 개성을 총화하여 꽃꽂이 예술의 전면적인 발전을 위한 좋은 이론 환경을 조성한다.

키워드: 오리엔탈 꽃꽂이 예술; 서양식 꽃꽂이 특징; 원인

I. 머리말

꽃꽂이 예술은 역사가 유구하며 유파가 많지만 전반적으로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동양꽃꽂이, 중국과 일본을 대표하는 것, 하나는 서양꽃꽂이, 유럽과 미국을 대표하는 것이다. 역사와 지리의 영향으로 동서양 꽃꽂이의 스타일과 특징이 다르다. 일반적으로 동양꽃꽂이는 선, 의경, 자연자세의 전체적인 아름다움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서양꽃꽂이 예술은 열정의 미감과 전체적인 기하학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인다.

둘째, 동양 꽃꽂이 예술의 특징

동방 꽃꽂이 예술의 주요 대표는 중국과 일본이다. 그 중 일본 꽃꽂이 예술은 중국에서 기원했지만, 거의 천년의 발전을 거쳐 자신만의 독특한 특색을 형성했다. 전반적으로 유교 사상의 수천 년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동양의 꽃꽂이 예술은 전통문화가 축적되면서 점차 의경미, 선미, 자연체태를 추구하는 심미적 재미를 형성하는데, 그 구체적인 풍격은 다음과 같다.

(a) 양이 아니라 더 많은 것은 화룡점정이다. 동양의 꽃꽂이 예술은 녹색의 가지와 잎으로 꽃의 아름다움을 부각시키고, 조형을 그리며, 늘 소나무, 대나무, 매 등의 가지와 잎을 이용한다.

(2) 선의 아름다움과 자연스러운 제스처의 아름다움을 강조하십시오. 동양의 꽃꽂이는 선의 자연유창함과 구도의 깊은 경지를 추구하며, 자연의 자태의 아름다움은 모든 것, 혹은 두세 자루의 대나무, 한 두 송이의 꺾인 꽃, 혹은 조용한 산수소품을 모두 자연스럽고 매끄럽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동양의 꽃꽂이 예술은 세 가지 주요 가지로 구성된 등변 삼각형의 위치 원칙을 따라야 하지만, 또한' 융약' 을 추구하고, 규칙을 지키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

(3) 꽃은 간결하고 소박하며 대범하며 색채의 양과 수량을 추구하지 않는다. 동양의 꽃꽂이는 비교적 우아하다. 색깔의 선택은 보통 두세 가지 꽃만 사용한다. 색채 처리에서는 색대비용이 비교적 많다. 예를 들어, 용기의 선택에서, 그들의 색깔은 꽃의 효과를 더 잘 반영해야 한다. 물론 충돌은 너무 무거워서는 안 되며, 색채를 조정하는 역할이 중요하다. 그래서 가지와 잎의 호 일 효과도 나타납니다.

(d) 예술적 개념의 시적 아름다움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색채와 선이 동방 꽃꽂이의 모든 요소는 아니지만, 동방 꽃꽂이의 주된 목적은 꽃꽂이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동양의 꽃꽂이는 형신을 겸비하는데, 즉 꽃꽂이의 외적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꽃꽂이 작품의 깊은 내포미를 깊이 이해하고 그 의경을 추구할 수 있다. 내외 겸수' 는 동양꽃꽂이의 가장 중요한 특징이다.

셋째, 서양 꽃꽂이 예술의 특징

서양식 꽃꽂이 예술은 주로 유럽과 미국 국가를 대표한다. 그 역사와 지리적 요인으로 동양과는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꽃꽂이 예술에서 동양과 달리 서양식 꽃꽂이 예술은 꽃꽂이의 모양을 추구하고, 소모량이 많고, 색채가 풍부하며, 이성적이다.

(a) 꽃이 많은 서양식 꽃꽂이. 꽃나무의 감각을 중시하기 때문에 꽃은 주로 백합, 국화, 장미, 난초, 카네이션, 부용화 등과 같은 식물 화훼이다.

(b) 스타일링, 일반적으로 기하학적 구성에 중점을 둡니다. 서양식 꽃꽂이는 대칭에 더 중점을 두고 우아함을 요구한다. 예를 들면 대칭형 구형, 반구형, 이등변 삼각형 등 비대칭으로는 월치형, S 형 등이 있다.

(3) 다채롭고 분위기가 따뜻하다. 서양식 꽃꽂이는 강렬한 색채를 추구하며 우아함을 가지고 있다. 서양식 꽃꽂이는 종종 한 작품에서 여러 가지 색깔의 꽃을 골라 각 색상을 결합하여 여러 개의 색덩어리를 형성하기 때문에 서양식 꽃꽂이는 종종 색블록 꽃꽂이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양식 꽃꽂이, 꽃꽂이, 꽃꽂이, 꽃꽂이, 꽃꽂이, 꽃꽂이) 물론 서양식 꽃꽂이는 여러 가지 색깔의 꽃을 섞어 가지치기를 하여 오색찬란한 효과를 내기도 한다.

넷째, 동서양의 꽃꽂이 예술 스타일이 다른 이유

(a) 동양 꽃꽂이의 예술적 특징이 형성된 이유

동양의 꽃꽂이는 동양의 독특한 철학의 영향을 많이 받으며 문학예술 건축예술 등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리고 중국과 일본을 대표하는 동아시아 지역의 사람들은 내성적이고 차분한 성향을 갖고 사물의 내포를 탐구하기를 좋아한다. 그래서 꽃꽂이를 할 때, 그들이 더 마음에 드는 것은 꽃꽂이의 의경이다.

1, 중국 전통 유가사상이 동방 꽃꽂이의 모든 가지에 깊이 스며들었다. 진나라 시대에는 중국의 꽃꽂이 예술이 이륙하기 시작했다. 동시에 공자의 유교 사상도 이미 형성되었다. 수천 년의 발전을 거쳐 유가사상은 이미 우리 생활의 모든 방면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꽃꽂이 방면에서 유가는 인간성의 선함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모두 중시하는데, 이런 사상은 중국 문화의 전파와 함께 동아시아에 퍼졌다.

2. 동방 꽃꽂이는 중국에서 전해 왔습니다. 중국 전통 꽃꽂이는 문학예술의 전면적인 발전을 바탕으로 중국의 서예, 그림, 시, 노래, 희곡이 동방 꽃꽂이 예술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또한 동양의 꽃꽂이가 가지를 추구하기 위해 가져온 연장미를 추구하기 위해 많은 가지들이 있는데, 이들은 모두 중국 전통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b) 서양 꽃꽂이의 예술적 특징이 형성된 이유

1, 서양 꽃꽂이 예술은 민속과 지역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서양인은 자유분방하고 자연을 정복하고 모험을 좋아하기 때문에 꽃꽂이에 반영된 특징은 색채와 형식미를 중시하고 꽃꽂이 작품의 전반적인 효과를 중시하며 작품의 깊은 경지를 추구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2. 서양 철학 사상은 대부분 이성을 강조하며 모든 것이 이성적이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모든 물체를 프로그램화하고 표준화하는 사상은 꽃꽂이 예술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서양식 꽃꽂이는 색블록과 따뜻한 색에 더 신경을 써서 열렬하고 분방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참고 자료:

[1] 이림, 당사빈, 전림. 학생들의 실천 능력을 향상시키는 DD 꽃꽂이 예술 과정 실험 교육 개혁 탐구 [J]. 고등교육 포럼, 20 10, (07).

[2] 심붕비. 중국 고전 꽃꽂이 예술의 특징과 영향 요인 [J]. 합비학원 학보 (사회과학판), 2007, (06).

[3] 유위평, 양, 만 .. 중국 꽃꽂이의 의경 [J]. 중국 꽃 원예, 2004, (07).

꽃꽂이 예술 판문 제 2 부: 예술 꽃꽂이 및 환경 배치

예술 꽃꽂이는 식물이 절단된 뿌리, 줄기, 잎, 꽃, 과일을 원료로 하여 특정 기술 (가지 치기, 가지 치기, 구부리기) 과 예술 (구상, 모양, 착색) 처리를 거쳐 정교하고 아름다운 시적인 화훼 예술로 재구성되어 재현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꽃꽂이는 간단해 보이지만 정말 좋은 작품을 삽입하는 것은 쉽지 않다. 다양한 꽃재의 단순한 조합도 아니고 단순한 스타일도 아니기 때문에 생활의 정취, 문화 지식, 예술적 수양을 하나로 모으는 예술 창작 활동이다. 꽃꽂이계의 친구들은 꽃꽂이를 마음으로 꽃모양을 만들고 마음가짐을 꽃 모양으로 표현하는 조형예술이라고 생각한다.

첫째, 예술 꽃꽂이의 유형과 특성

꽃꽂이의 종류는 병삽입, 대야 삽입, 꽃꽂이, 이형꽃꽂이, 꽃바구니 꽃꽂이, 꽃꽂이 꽃꽂이, 인조꽃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스타일은 동양꽃꽂이, 서양꽃꽂이, 현대자유꽃꽂이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동양꽃꽂이: 중국과 일본을 대표하는 꽃꽂이 형태입니다. 동양국가의 전통문화 풍습의 영향을 받아 특히 동양원림 같은 자연을 숭상하며 화훼의 자연미를 잘 이용하여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킨다. 차용물에 주의하여 형식으로 뜻을 표현하다. 동양의 꽃꽂이는 선택재에서 간결함을 중시하고, 꽃이 적고 정교한 유기조합으로 이기고, 스타일링에서 자연을 중시하며, 매끄러운 라인 윤곽을 위주로, 조형은 작고 깜찍하며, 색채가 수수하고, 의경이 깊고, 주제가 뛰어나며, 흥미를 자아낸다. 그래서 동양의 꽃꽂이는 형식미와 의경미로 유명하다.

일본식 꽃꽂이: 일본에서 꽃꽂이를 꽃길로 부른다. 6 세기부터 7 세기 초까지 일본 명일향 시대의 성덕태자는 여동생 오야를 중국 (수나라) 으로 보내 외교관계를 맺었다. 수나라가 사절을 파견한 명절로 그는 불교를 연구하고 불교 꽃꽂이를 연구하는데 전념했다. 일본으로 돌아온 후, 그는 당시 일본에서 불전의 화제를 발전시켰고, 붉은 사각형에서 꽃도가 되었다. 일본 꽃꽂이 역사상 가장 오래된 꽃꽂이 학교입니다. 중국에 꽃꽂이가 일본에 들어오자 여러 세대의 꽃꽂이 예술가들의 꾸준한 노력으로 이미 3000 여 개의 유파가 형성되었는데, 그 중 적방류, 조월류, 홍도류, 소어원류는 일본의 4 대 유명 꽃꽂이유파이다. 일본식 꽃꽂이와 중국식 꽃꽂이는 모두 동양꽃꽂이의 범주에 속하며, 주로 선의 변화를 위주로 사람의 사상을 꽃꽂이에 옮겨 동양인의 섬세하고 함축적이며 함축적인 특징을 보여준다.

(2) 서양식 꽃꽂이: 유럽과 미국을 대표하는 꽃꽂이 형식. 동양의 꽃꽂이와는 매우 다르다. 서양인들이 자연을 숭상하고 개방적인 전통문화와 민족적 성격의 영향을 받아 화훼의 인조미로 주제를 표현하는 데 능하다. 서양식 꽃꽂이는 재료 선택에 번잡함을 중시하고, 식물의 집단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스타일링에서 규칙을 중시하며, 대칭적인 기하학을 위주로, 모양이 크고 곧고 색채가 풍부하며, 덩어리 효과를 추구하며 열정, 우아함, 장엄한 스타일을 보여준다.

(3) 현대 자유형 꽃꽂이: 추상적이고, 자의적이며, 매우 개인화된 꽃꽂이 형태입니다. 동서양 문화가 끊임없이 교류함에 따라 꽃꽂이의 교류도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현대 프리스타일 꽃꽂이는 동서 꽃꽂이의 기초 위에서 발전하여 동서 꽃꽂이의 특징과 호환된다. 꽃재의 선택, 개념 조형 결정, 모자이크 색상 처리에 있어서 더욱 자유롭고 자유롭습니다. 금속, 유리, 플라스틱, 면직물 등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비식물 소재. , 모두 안감과 포인트로 표현된 주제는 종종 이해하기 어렵다. 작품은 개인의 성격, 취미, 기질에 완전히 녹아 상쾌한 느낌을 준다.

둘째, 예술 꽃꽂이 배치

환경에 따라 꽃꽂이의 기법과 요구 사항도 다르다. 전시장, 호텔 로비, 회의실 등 대형 공공장소는 서양식 꽃꽂이나 현대 프리스타일 꽃꽂이를 위주로 매스, 수량, 색채가 풍부해야 합니다. 거실 등 작은 공간에 대해서는 동양꽃꽂이 위주로 몇 개의 작은 꽃꽂이 작품만 장식하면 금상첨화 효과를 낼 수 있다.

(1) 전시장 내의 꽃꽂이 배치: 이 자리의 꽃꽂이 배치는 먼저 지역적으로 나뉜다. 전시회에 참가하는 기업들이 많기 때문에 지정된 장소와 지역이 없으면 전시에 혼란을 초래할 뿐만 아니라 관람객들도 자신이 좋아하는 내용을 찾기가 어렵다. 올해 5 월 선전고랑회에서 열린' 제 1 회 중국 국제꽃꽂이와 꽃예박람회' 는 전시업체에 따라 해외 전시장, 성 () 시 전시장, 호텔 전시장, 꽃가게 전시장, 꽃집 전시장, 화훼 전시장, 집 장식전시장, 중국 꽃꽂이, 꽃예술 역사 전시구 8 개 지역으로 나뉜다. 둘째, 공백을 채워야 한다. 전시장에 약간의 공간을 남겨 두는 것은 필요하지만, 공중과 벽의 이용 가능한 공간을 포기하는 것은 낭비이거나 부적절한 안배이다. 예를 들어 지난 3 월 말레이시아 오즈의 마법사 국제전시센터에서 열린' 말레이시아 꽃꽂이 예술교류전' 은 전시장의 벽과 기둥을 적절히 사용했다. 전시상은 벽면의 크기에 따라 서로 다른 모양 규격의 꽃꽂이 작품을 배치하여 처지는 것을 위주로 한다. 컨벤션 센터의 기둥은 사면이 오목하기 때문에 저자는 오목한 곳에 문장 한 편을 쓰고, 대중삼으로 실크 우산을 거꾸로 걸어놓고, 꽃걸이로 장식하고, 기둥을 이용하고, 환경을 미화하고, 공간 내용을 풍부하게 하고, 일거양득이다. 또 항주 빌딩 쇼핑센터가 공중에 걸려 있는 화구도 있다. 이런 배치 방식을 전시장에 적용할 수 있다면 좋은 전시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2) 호텔 로비 꽃꽂이 배치:

꽃꽂이는 호텔의 편안한 환경에 약간의 열정, 아름다움, 우아함을 더해 손님들이 돌아오는 느낌을 줄 수 있다. 로비의 꽃꽂이 수준이 다르기 때문에 평상시와 명절 접대 수준이 다르기 때문에 배치 방법과 요구 사항도 다르다. 원칙적으로 로비 중앙에 배치해야 하는데, 몇 개의 선반과 품질이 좋은 꽃이 있다. 쉐이프는 계획한 형상을 위주로 하며, 일반적으로 원형, 반원형이 있습니다. 꽃은 신선하고, 가지각색이며, 크고 아름답다. 부피가 커서 사방이 모두 서양식 꽃꽂이이다. 로비가 중국 전통 민족의 특색에 따라 인테리어한다면. 그렇다면 꽃꽂이의 형식은 반드시 그것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불륜이 없어 손님에게 어색한 느낌을 준다. 로비 부리, 바, 계산대, 프런트 등은 꽃꽂이 소품 배치를 위주로 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모조꽃의 꽃꽂이가 유행하여 밝고, 밝고, 생동감 있고, 사실적이며, 관상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3) 회의실 꽃꽂이 배치:

회의실의 꽃꽂이 배치는 주로 낮고, 엎드리고, 서양식 꽃꽂이 형태를 위주로, 사방 관람에 적합하고, 소파 모퉁이나 벽에 기대어 있는 커피 테이블에 놓을 수도 있다. 어떤 형태의 꽃꽂이든 첫째, 꽃은 신선하고 화사하며 만개해야 한다. 둘째, 꽃은 냄새도 없고 강한 향기도 없다. 셋째, 꽃의 높이는 참석자의 발언이나 대화의 시선을 막지 말아야 한다. 꽃꽂이의 규격은 회의 등급에 달려 있다. 일반 회의는 의장대나 중간 (원탁) 에만 하나 이상의 대야를 꽂는 반면, 고위급 회의는 일반 회의 배치를 기초로 원가가 높을 뿐만 아니라 수량도 늘렸다. 사인대, 귀빈 휴게실, 회의실 네 구석 모두 배치해야 합니다.

(d) 침실 꽃꽂이:

사람들의 생활 수준과 생활 환경이 높아짐에 따라 사람들은 더 이상 관광지에서 꽃을 감상하는 것에 만족하지 않는다. 그들은 자연의 녹색과 꽃을 집으로 가져가서 방을 미화하고, 생활 환경을 꾸미고, 일상생활을 풍요롭게 해야 한다. 거실에 1 ~ 2 대야 꽃꽂이를 놓으면 거실을 활기차게 할 수 있다. 동시에 스스로 손을 대도 생활을 조절하고 정서를 키울 수 있다. 이에 따라 꽃꽂이는 점점 더 사랑받고 사랑받고 있으며, 천가구의 가구로 천천히 들어가 거실을 미화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꽃꽂이, 꽃꽂이, 꽃꽂이, 꽃꽂이, 꽃꽂이)

거실의 배치:

일반적으로 거실은 가정에서 가장 큰 공간으로 주인이 여기서 휴식을 취하고 손님을 접대할 수 있다. 꽃꽂이 스타일은 서양식이어야 합니다. 이런 스타일의 꽃꽂이는 꽃꽂이가 많은데, 일반적으로 초본화훼 위주로 카네이션, 아프리카 국화, 글라디올러스, 백합, 장미 등이 있다. , 기하학적 구성의 형태로, 더 대칭 삽입. 일반적인 스타일은 반구형, 타원형, 삼각형 또는 부채꼴입니다. 따뜻하고 우호적인 환대 분위기를 조성하다. 색깔의 배합은 왕왕 몇 가지 색깔의 혼합으로 손님에게 봄 같은 다채로운 느낌을 준다. 꽃꽂이는 커피 테이블 중앙에 놓아야 하는데, 그 크기는 일반적으로 테이블 테이블 책상 면적의 4 분의 1 로 높이가 40 cm 이내로 되어 스피커 사이의 시선을 가리지 않도록 해야 한다. 꽃꽂이는 사방에서 보아야 하는데, 모양은 대부분 반구형, 타원형이다. 예를 들면 찻잔은 벽에 기대어 놓고 한쪽에 삽입한다.

연구의 배치

서재는 주인이 책을 읽고 공부하는 곳이고, 공간이 크지 않아 동양의 꽃꽂이를 배치하기에 적합하다. 이런 스타일의 꽃꽂이는 꽃이 매우 적어 푸른 잎 몇 송이의 꽃만이 좋은 관상효과를 낼 수 있다. 조형할 때 녹색 가지와 잎으로 선을 그어 틀을 만든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것은 덩굴, 작은 대나무, 수초, 은류, 해바라기, 솔가지 등이다. 조형과 구도는 간결하고 생동감을 중시한다. 일반적으로 세 개의 주 분기로 구성된 등변 삼각형의 위치 지정 방법을 사용합니다. 색깔이 단순하고 대범하니, 화려해서는 안 된다. 보통 1 ~ 2 색으로만 간단하고 명료합니다. 자주 쓰는 화훼로는 국화, 말굽련, 매지, 연꽃, 수선화 등이 있다. , 녹색 잎.

침실 배치:

침실 공간이 작아 서양식 꽃꽂이를 배치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동양식 꽃꽂이가 적당합니다. 하지만 더 자주 사용하는 것은 무작위적인 꽃꽂이 방식이다. 꽃가게에서 하나 이상의 꽃을 사서 유리병 등의 용기에 넣거나 장미 한 자루나 안개별 한 자루를 넣으면 단일 품종에 푸른 잎을 조금 띠는 것이 좋다.

부엌 레이아웃:

환경이 특수하여 요리할 때 생기는 가스, 기름 연기, 고온 등의 요소가 꽃에 매우 불리하다. 하지만 재미있는 주부들은 먹기 전에 사온 야채와 과일을 조합해 독특한 과일과 채소 예술품을 만들어도 무방하다. 간단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큰 과일 접시나 어항을 용기로 선택하고 샐러리봉 4 ~ 5 개를 배경으로 쪽파, 파 등 꽃채소를 꽂고 중간에 굵은 선홍고추를 넣고 바나나 한 송이를 넣어 가지를 깔아 깔았다. 위 재료의 틈은 고수로 채워져 빨강, 초록, 노랑, 보라색의 대비가 강해 독특한 과일과 채소 작품이 탄생해 주방 환경을 헛되이 늘렸다. 형식이 독특하니 한번 해 보세요.

식탁 배치:

식탁은 주인에게 먹는 것으로, 진열된 꽃은 가시도 없고 냄새도 없고 병충해 흔적도 없어야 한다. 1 ~ 2 송이의 푸른 잎별이 빛나는 꽃을 골라서 병에 꽂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하다면 레이아웃이 더 정교해질 수 있습니다. 흰색 식탁보를 깔고 2 ~ 3 병의 다양한 모양의 와인과 술잔을 올려놓고 포도 망고 레몬 등 밝은 과일을 장식한 뒤 푸른 잎과 꽃을 몇 장 더해 식탁 배치를 독특하게 만들었다.

벽의 배치:

사람들은 침실 레이아웃의 벽 장식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산수화, 달력, 부예 작품 등을 걸어두는 것 외에. , 점차 꽃 장식과 장식에 사용됩니다. 벽면의 작품은 일반적으로 높은 위치에 걸려 머리를 들어 올리는 것에 적응한다. 꽃으로 꾸미면 제작, 고정, 급수, 교체에 많은 불편을 끼칠 수 있다. 말린 꽃은 물을 줄 필요가 없고, 관리가 편리하고, 물을 줄 필요가 없다. 또 말린 꽃은 가짜로 진짜를 어지럽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인조 꽃이 더욱 사실적이어서 마른 꽃으로 벽을 장식하는 것이 점차 유행하고 있다.

꽃꽂이 예술 판문 제 3 부: 동서양 꽃꽂이 예술 특색

꽃꽂이 예술은 식물의 자연미를 표현하는 조형예술이며 자연미와 인공장식미의 결정체이며 인류의 자연경관에 대한 재창조라고 지적했다. 꽃꽂이 예술은 주로 식물의 생동감 있고 아름다운 형태와 저자가 부여한 감정에 의지하여 감화력을 주고, 사람의 미감을 불러일으키며, 사람들의 문화생활에 무한한 예술적 매력과 즐거움을 창조한다.

키워드: 꽃꽂이 예술; 예술적 특징 예술 형식

1 소개

오늘날 사회의 꽃꽂이 예술 유파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중국 일본 등을 대표하는 동양꽃꽂이이고, 하나는 유럽과 미국을 대표하는 서양꽃꽂이이다. 꽃꽂이 예술의 표현 형식은 민족 습관과 지역에 크게 영향을 받아 동서양 꽃꽂이의 특색이 있다. 서양식 꽃꽂이는 강렬한 미감을 중시하여 열정이 분방한 인상을 준다. 동양의 꽃꽂이는 선의 모양을 중시하고, 자연체태가 아름답고, 우아하고 대범하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각종 예술 형식은 끊임없이 사람들에게 인식되고 흡수되고 있다. 동서양의 꽃꽂이가 서로 스며들어,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완하고, 끊임없이 발전을 완성하다.

2 오리엔탈 꽃꽂이 예술

동양의 꽃꽂이는 중국에서 기원했다. 일찍이 동한 시절에는 꽃꽂이가 불전 꽃으로 사용되었다. 수당 시대에는 꽃꽂이가 불전 헌화에서 궁정과 민간으로 확대되어 꽃문화가 나타났다. 송원 시대에는 꽃꽂이 예술이 번영기에 들어섰다. 명청 시대에는 꽃꽂이 예술이 절정에 이르렀고 꽃꽂이 전문 저서도 등장했다. 문화와 종교 활동이 교류함에 따라 꽃꽂이 예술이 일본에 도입되어 일본에서 발전했다.

2. 1 오리엔탈 꽃꽂이의 예술적 특징

(1) 자연을 숭상하다. 동양꽃꽂이는 식물의 자연형태를 바탕으로 저자의 예술 창작을 통해 작품은 자연의 생명력과 미감으로 가득 차 있다.

(2) 의경을 중시하고, 모양으로 신을 전한다. 동양의 꽃꽂이는 꽃의 체미와 색채미를 중시할 뿐만 아니라, 꽃으로 정을 전하고, 꽃으로 신을 전하고, 형신을 겸비하는 데도 더욱 신경을 쓴다. 꽃꽂이 작품의 내포와 정취를 추구하면서 형식과 색채의 외적 아름다움을 중시한다.

(3) 선 모양 중시. 동양의 꽃꽂이는 다른 선의 길이, 두께, 강약, 허실, 밀도, 직선, 좌절을 변화시켜 다른 형태나 우아함, 혹은 거칠음을 그려낸다. 이런 꽃꽂이는 자연의 정취를 잃지 않고, 형식이 다양하고, 우아하고 다채롭고 표현력이 풍부하다.

(4) 색채가 수수하다. 동양꽃꽂이는 정교하고 탈속적인 꽃을 선택하는데, 양으로 이기는 것이 아니라 꽃의 자세와 품질로 이긴다. 꽃을 많이 목본으로 사용하고, 작품은 꽃 품종이 적고, 수량이 많고, 색채가 간단하다.

(5) 동양꽃꽂이는 계절적 특징을 중시하고 계절에 따라 계절적 특징을 지닌 꽃을 선택해 계절적 주제를 표현한다. 예를 들어 란도는 봄을 맞이하고, 연류호하, 국화는 가을을 보호하고, 매주는 추위를 막는다. 자연계의 사계절 변화를 실감하게 하는 광경 (그림 1).

2.2 오리엔탈 꽃꽂이 예술 형식

동양의 꽃꽂이의 예술 형식은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성화와 꽃병 꽃. 이른바' 성화' 란' 첨산' 이나 점토로 넓은 입의 얕은 꽃기에 꽂힌 꽃꽂이 작품을 말한다. 꽃병꽃은 작고 높은 꽃꽂이에 꽂힌 꽃꽂이 작품을 말한다. 동양의 꽃꽂이는 비대칭 자연 구도를 채택한다. 기본 구도 형식은 수직, 경사, 평면, 수직 네 가지가 있지만 고정 형식은 없습니다. 기본 구도 형식을 바탕으로 작품의 주제와 식물의 자연형태에 따라 착착, 동적 대응, 굽이 둘러보고, 강건하고 우여곡절, 천변만화의 비대칭 자연구조를 형성하여 자연미를 이뤘다. 그의 작품은 신선하고 자연스러워, 아름답기 그지없다.

3 서양 꽃꽂이 예술

서양식 꽃꽂이는 고대 이집트에서 기원했다. 일찍이 4600 년 전에 고대 이집트인들은 수련을 병과 그릇에 넣어 장식품, 선물, 장례품으로 삼았다. 14 ~ 16 세기 르네상스 이후 꽃꽂이 예술이 급속히 발전하면서 꽃꽂이 기술이 크게 향상되어 모양이 단순하고, 꽃이 균일하며, 색채가 밝고, 모양이 곧은 서양식 꽃꽂이가 초보적으로 형성되었다.

18 세기부터 20 세기까지 꽃꽂이 작품은 실내 장식과 사교 활동에 광범위하게 사용되었다. 동양의 꽃꽂이 예술의 특징도 흡수했다. 꽃의 종류도 다양하고 사용량도 크다. 각종 형상의 구도는 대칭, 풍만, 균형, 규칙적으로 자연의 형식미와 색채미를 충분히 보여준다. 또한 가지와 잎으로 선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데 주의해야 한다. 곧은 선을 보여주면서 경사, 수직, 구부리기 등 다양한 매끄러운 선을 추구합니다. 이런 풍만하고 활발한 구도는 서구 꽃꽂이의 예술 풍격을 더욱 보완하고 형성하였다.

현재 세계 현대예술 트렌드의 영향을 받아 현대의식과 감정의 표현에 적응하기 위해 서방의 꽃꽂이 예술도 만발한 국면을 보이고 있다.

3. 1 서양 꽃꽂이의 예술적 특징

(1) 기하학적 패턴의 풍만함을 주의하세요. 대칭 형상 쉐이프는 일반적으로 구도에 사용됩니다. 어떤 형식을 사용하든 삽화의 작품은 서로 대칭적이고 도안이 아름답다.

(2) 장식미, 색채미, 도안미 중시. 우리는 단송이꽃의 선미와 자태미를 중시하지 않고 전체적인 예술적 효과만 강조한다. 색깔이 많은 꽃가지를 함께 배열하여 다양한 색깔의 덩어리를 형성하고, 여러 가지 색깔을 교묘하게 섞어서 현란한 패턴과 색채를 형성할 수 있다.

(3) 이기기 위해 널리 퍼진 꽃의 종류도 많고 수량도 많다. 서양식 꽃꽂이 작품은 초본 꽃을 많이 사용하며, 조형 대칭, 비례 균형, 색채가 화려하다. 그것은 우아하고 웅장하며 고귀하다는 느낌을 준다.

(4) 표상을 통해 작품의 주제를 표현하다. 서양 꽃꽂이 작품들은 대부분 외관적인 형식으로 작품의 주제를 직접 설명한다. 예를 들어 붉은 하트 작품으로 사랑을 표현하고 십자형 작품으로 애도를 표하며 서양 꽃꽂이가 활달하고 직설적인 스타일을 충분히 보여준다 (그림 2).

3.2 서양식 꽃꽂이 예술 형식

서양식 꽃꽂이는 기하학적 형식을 주요 형식으로 한다. 윤곽에 따라 일반적인 모양은 구형, 구형, 타원형, 피라미드, 직각 삼각형, 월치형 등입니다. 이러한 형식은 서구 전통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삽입 방식이다.

동서양의 꽃꽂이 예술 형식은 매우 다른 스타일과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각 민족의 독특성에 의해 결정된다. 동양인들은 비교적 점잖고, 부드럽고 우아한 경지를 좋아하며, 자신의 기교를 거의 보여주지 않는다. 서양인은 비교적 열정적이어서 직접 드러낼 수 있는 것을 좋아한다.

4 결론

정보화 시대에는 동서양의 꽃꽂이 예술 교류가 점점 잦아지고 있다. 상호 학습과 융합을 통해 꽃꽂이 예술이 나날이 완벽해지고 있다. 서양 꽃꽂이는 동양의 꽃꽂이 라인 조형의 장점을 흡수하여 작품을 더욱 활발하게 하고, 더 매끄럽고, 더욱 매력적으로 만든다. 그것은 또한 동양 꽃꽂이의 비대칭 자연 구도의 장점을 흡수하고, 규칙 기하학의 제한을 돌파하고, 외관의 아름다움과 작품의 내포를 중시하며, 꽃꽂이가 진정으로 예술이 되고, 서양 꽃꽂이가 들어오면서, 특히 예절꽃꽂이가 광범위하게 적용됨에 따라, 동양꽃꽂이도 시대의 발전에 따라 상응하는 혁신과 변화가 일어나 시대적 특색을 지닌 꽃꽂이 예술의 새로운 체계를 형성하였다. 그러나 효과적인 조치를 취하여 전통 꽃꽂이 예술을 계승하여 끊임없이 발전시켜야 한다. 이것은 동양 꽃꽂이 예술의 기원이자 동양꽃꽂이 예술을 더욱 발양하는 기초이며, 전통 꽃꽂이 예술 스타일과 특징을 충분히 반영한 기초 위에 서양의 다른 꽃꽂이의 장점과 에센스를 융합하여 시대의 변화에 적응하고, 끊임없이 혁신하며, 끊임없이 단점을 개선하고, 부족을 보완하고, 사람들의 생활을 더 아름답게 하고, 사람들의 정서를 도야해야 한다.

참고 자료:

[1] 부푸밍. 꽃 응용 프로그램 [M]. 베이징: 중국 노동사회보장출판사, 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