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산시 진극
산시 진극
중도 방자의 특징은 멜로디가 완곡하고 부드럽고, 곡조가 아름답고 부드럽고, 맑고 소박하며, 진한 진중 지방풍과 독특한 풍격을 지니고 있다는 것이다.
중도 방자는 주포방자에서 유래한 것으로 청도광 함풍년 동안 유행했다. 민들레의 많은 특징을 흡수하여 많은 예술가들의 풍요와 발전을 거쳐 점차 자신의 풍격을 형성하였다. 민들레가 과감하게 혁신을 돌파한 기초 위에서 형성된 독특한 방자극이라고 할 수 있다.
지난 100 년 동안 중로 방자의 일부 선배들과 노예술가들은 맹진청 (예명' 삼이성'), 장경운 (예명' 13 홍'), 고 (예명' 평서홍'), 조 (예명 특히 유명한 진극 배우 정과선이 무대에 오른 뒤 노래, 입치, 연기 등에 새로운 향상이 이뤄져 오늘 진극 스타일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중도 방자 최초의 주요 활동은 태원 일대에서 형제의 극종의 장점을 쉽게 흡수하여 관통할 수 있다. 그래서 이런 드라마의 공연 범위도 점차 확대되고 있다. 항일전쟁 전에 이미 허베이 서부, 산시 북부, 내몽골 등지로 전해졌다. 상술한 지역에서는 고정중로 방자극단이 잇달아 설립되어 진극을 불렀다. 항일전쟁 당시 많은 방자연예인들이 중국 * * * 생산당의 지도하에 민족의 위기를 살리는 용감한 투쟁에 참가하여 진차지, 진수, 태행 등 혁명 근거지에서 공연을 했다. 그들은 전통 연극뿐만 아니라 현대극과 신작도 연기한다. 전선과 근거지에서 공연하는 것은 국민의 칭찬을 받아 국민의 사기를 북돋우는 데 어느 정도 역할을 했다. 진수칠월극사 (중로 방자) 는 부대와 함께 오랫동안 Xi, 청두, 천수, 간쑤 등지에서 공연한 적이 있다.
해방 후 중도 방자극단이 점차 늘고 있는데, 특히 진중, 여량, 태원 등지에서는 더욱 그러하다. 거의 모든 현에는 전문 극단이 있고, 많은 향진에는 아마추어 극단이 있다. 명극' 김기능' 은 이미 영화로 촬영되었다.
산서 진 극장은 산서 진 오페라의 주요 공연 단체입니다. 1959 년 2 월에 설립되었습니다. 이 극단은 오랜 연기 역사를 가지고 있다. 여러 해 동안 많은 청년 배우를 양성하여 풍부한 무대 실천 경험을 쌓았다. 많은 우수한 배우들이 이곳에 모여 산서성의 우수한 배우들의 지지를 얻었다.
산서진 극장은 태원에 위치하여 모두 연기자 287 명이다. 역사적으로 이 극장은,,,, 리앙,, 기미련 등 진강 노예술가들을 모았다. 이 노예술가들은 무대 생활의 고심 경영을 통해 자신만의 독특한 연기 스타일과 노래 스타일을 형성하여 대중들 사이에 깊은 인상과 높은 위망을 남겼다.
현재 이 극장의 유명한 배우는,, 지평, 말,,,, 등이다. 진극의 대표극은 전통극' 금가지',' 한연',' 잔치',' 살궁',' 수곡' 등이 있다.
중도 방자의 기원과 발전 추적.
진강 () 은 본명 중로 방자 () 로, 주포방자 () 에서 발전한 극종이다. 처음에는 주로 산서성 중부, 즉 청대 태원부, 펀주부 및 평정부가 관할하는 각 현에서 활동했다. 이후 급속한 발전으로 전파 지역이 점차 확대되고 사회적 영향이 커지면서 오늘 산서성의 대표극종인 진극이 될 때까지 사회적 영향이 커지고 있다.
기원토론
중도 방자의 기원은 여러 해 동안 논란의 여지가 있는 문제였다. 내가 입수한 자료에 따르면 중도 방자의 기원은 청나라 함풍년 사이에 있을 것이다. 그 전에 많은 무대 문제가 밝혀진 진중 도시와 농촌 연극 공연은 주포방자, 교토 화강반 (현경극), 강남사죽반 (남곤곡) 등 세 가지가 주를 이루고 있어' 중로 방자' 에 대한 묘사가 전혀 없었기 때문이다. 다만 도광 초년, 주포방자, 당시 섬서성 방자로 불리다가 다시 부흥했다. 소위' 도광제등룡정, 산서방자 재유행' 기간 동안 민들레가 북상하여 진중 태원 공연을 하며 태원을 들썩이게 했을 뿐만 아니라 베이징을 진동시켰을 뿐만 아니라 중로 지역에서 부상한 부상들의 오락 요구에 영합하였다. 그 대표반에는 평요현의 만화반, 소평요반, 개휴현의 금기반이 있다.
함풍초년에 민들레가 푸대접을 받기 시작했다. 이때 태평천국 봉기가 일어났다. 봉기군 한 명이 함풍년 8 월에 산서평양 (현재 린펀시) 에 도착하여 청나라의 수도 베이징을 가리켰다. 이런 역사적 배경에서 민들레를 포함한 외래극종은 중도 지역에 거의 오지 않아 중도 지역의 연극 활동이 상대적으로 비어있는 시기에 접어들면서 연극을 사랑하는 중로인, 특히 부유한 상인들을 실망시켰기 때문에 소수의 사람들이 한가한 문인, 표우, 양코, 그림자극 연예인을 초청해 토론팀을 조직하기 시작했다. 함풍중후반, 여러 팀의 고된 토론을 거쳐 민들레의 운과 징과 북의 분점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중로 양코의 노래 특징을 결합하여 중로 방자의 프로토타입반 사회를 초보적으로 형성하고 시범공연을 시작했다. 그중에는 느릅나무의 대표적인 흑점반과 치현의 삼청반이 있다. 체류한 민들레 연예인, 양코, 그림자극 연예인 외에도 드러머, 점원, 광부, 티켓 친구들이 있다.
동치 초년에 산서사회 질서가 다소 호전되었다. 신형 중도 방자의 출현도 더 많은 부유한 상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래서 기현 부민을 대표하는 태곡, 느릅나무 평요, 효의, 개휴 등지의 부민들은 연이어 배원반, 사희반, 사영반, 사경반을 설립했다. 공연 실천에서 서로 참고해서 끊임없이 향상되어 창곡과 문무 장면이 점점 더 완벽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연명언) 외국 연극 관리반 사의 경험을 참고하여 극단이 점차 규범화로 나아가게 하다. 연극반 멤버들은 무문장의 중급 연예인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고임금이 주포에서 초빙된 것이기 때문에 민간에는' 제중대, 주포완자' 라는 속담이 있다. 둘째, 대기업은 극장을 짓고 소주 자수 의류를 구입하고 운송 차량을 늘리고 공연 계획을 세웠다. 만약 극단이 교통을 담당한다면, 각 무대는 대부분 3 일, 오전 오후 저녁에는 공연이 있고, 극단은 스스로 음식을 준비한다. 매년 음력 10 월 15 일 개폐함, 연예인 휴가, 이듬해 정월 다시 수업을 조직한다. 반장은 거시적인 지도자를 책임지고 담임 선생님은 구체적인 사무를 책임진다. 극단은 상업성이 아니다. 손익은 전적으로 극단 사장이 부담한다. 다만 내가 가는 곳마다 한 현 부자들이 주최하는 극단의 이름이 적힌 나무호랑이 간판을 프런트에 올려놓고 무대 뒤 분벽에 펜을 들고 이름을 남기기도 했다. 이 무대의 비문들은 내용이 광범위하여 오늘 우리가 진극의 발전을 연구하는 금석 증거가 되었다.
중도 방자가 점점 더 정형화되면서 중소 부자와 중상 인수계층의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그들은 주포의 예술가나 어린이들을 초청해 강좌를 개설했다. 동치 말년에 이르러 중로 방자사는 산서중로와 북로 소수현에서 이미 규모를 갖추기 시작했다. 유명한 새 극단은 개휴와 성극단, 서구의 우이가든, 태곡의 사성하극단, 기현의 쌍청가든, 태원의 좋은 전극단, 펀주의 일청극단이다. 유명한 배우로는 1000 레드, 800 블랙,,, 밭과 방망이 레드, 드러머, 송과 피아니스트 펑겐지가 있습니다. 자주 공연하는 극목은' 하',' 바둑판거리',' 춘추대회',' 구세시',' 어원',' 어부악',' 조가루',' 불기둥',' 앞화살' 이다 예술가들의 뛰어난 연기로, 그들은 관중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지금까지 진중은 여전히' 사희반' 을 가지고 있는데, 볼거리가 연이어 있고, 까까까까머리가 못생긴 것이 산시를 덮고 있다. 인삼인형, 못생긴 입, 뒤에 깃발이 따라온다 ... "등 극종이 전해지고 있다. 하지만 이때의 중루방자는 여전히 진극의 신예이며, 김하반을 비롯한 주포방자, 삼청반을 비롯한 교토 화강반, 명부반을 비롯한 강남 곤곡반은 여전히 중루 지역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다양한 극종이 병존하고, 기이한 싸움을 벌이는 시대가 형성되었다.
불행히도, 이 상황은 오래 지속되지 않았고, 전례 없는 재난이 발생했다. 광서원에서 4 년까지 산서성과 주변 성은 심각한 가뭄과 해충 등 자연재해를 입었다. 이 경우 대부분의 극단은 공연을 중단하고 연예인은 분리되거나 죽임을 당했고, 기부한 부자들조차도 초심을 바꾸었다. 1967 년 광서년 사이에 중도 방자가 소생하기 시작했다. 기점사는 장기 계약제를 한 연예단체로 유명 연예인이 계승하거나 부자들이 이끄는 상업관리기구가 되었다. 이때 수업하는 연예인이 심각하게 부족해 인근 중학교를 거둬들이는 가난한 아이들을 수업에 들어가 사용하게 됐다. 3-5 개월 동안 가르쳤더니 강제로 무대에 오르게 되었는데, 흔히' 보금자리를 떠나다' 라고 불린다. 그들 중 일부는 구타, 저주, 체벌을 통해 연극을 배우도록 강요했다. 당시 유명한 반에는 유차유촌의 이보강반, 청원두촌의 서려원, 봉몽촌의 작은 배원 등이 있었다. 이 중 제 2 회 포하반에서 양성한 배우가 가장 많아 중로에 거의 널려 있다.
휘황찬란한 시기
광서 10 년 후 중로 방자가 다시 등장해 중로 연예인 연중로극의 새로운 기상이 등장해 보방 연예인 연중로극의 낡은 국면을 바꾸었다. 광서 15 년부터 청말까지 중도 방자가 휘황찬란한 시기에 들어섰다. 이때 중루 각지의 부상, 부자, 고용인 등이 중루방자의 발전을 다시 한 번 지지했다. 그들 중 일부는 스스로 수업을 인계하고, 어떤 사람은 무대 뒤에서 미공 역할을 하여 극사를 우후죽순처럼 만들었다. 그해 각 정부, 주, 현 클럽은 두세 개 이상이었고, 태곡과 평야가 가장 많았고, 일년 내내 다섯 개 이상이었다. 공연 내용에는 묘회, 장터, 발판, 개업식, 상전, 개업식, 신령기도, 소원, 제사, 결혼 축수, 관극 등이 포함됩니다. 일반 시골에서는 매년 한 편의 가창극이 있다. 매년 대형 읍은 최대 5- 10 개에 이른다. 중로 방자는 중로 국민들이 기뻐하는 주요 극종이 되었으며, 중로 상인들과 함께 장자커우, 포두, 귀화 등에 가서 지방극종과 경쟁하기도 했다. 중도 방자는 발전 과정에서 지정관계와 민간 예술에 대한 다양한 흡수로 공연 프로그램, 노래 스타일, 전전 고전 등 3 대 유파, 즉 태원부가 관할하는 도로반을 형성했다. 펀 주 (fenzhou) 지역의 관할 구역 휴반; 평정 요주 두 현은 4 급으로 나뉜다. 해방 후에야 이 세 가지 작은 차이를 통합하였다.
이 시기 중로의 명반에는 느릅나무의 호삼보반, 은휘반, 태곡의 율쿤원, 기현의 영성반과 영성원, 평요의 동춘원과 주봉원, 개휴의 전복반과 동생원, 펀주의 하춘원과 여의반, 효의의 장생과 최리원, 수양의 소만순원과 삼홍반, 등이 있다 북도에는 신주의 성흥반, 풍현의 작은 우물 청원, 대통의 만성반, 5 대의 장생원, 천성현의 하의반이 있다. 유명한 예술가는 삼등구, 이팔흑, 복생, 옥인형 (류옥복), 호두홍, 유리청색, 유창홍, 금대둥지, 개알 대표극은' 북순궁',' 안탑사',' 조롱박',' 건곤대',' 일월도',' 목호관',' 충효',' 짱 궁전',' 루화하',' 시청자들은 태곡의' 쿤리원',' 금리원',' 기현 영성반' 으로 인정받고 있다. 쿤리원은 반장 삼등구의 지도하에 인기가 많아' 호반' 으로 선정되었다. 속담에 "삼등구, 그는 시내에 들어가면 장사꾼을 사고, 영혼의 위험을 무릅쓰고 ..." "삼등구는 마을에 들어가고, 장공은 양을 풀어준다. 오전에 칠성사를 보고 오후에는 걸상 궁전을 보았다. " 업적의 호황을 볼 수 있다.
중도 방자의 휘황찬란한 또 다른 상징은 도시와 농촌을 두루 돌아다니는 표반과 자악반이다. 표반이란 상인, 농민, 사석씨 등 자발적으로 설립된 오락 조직이다. 참가자들은 표우라고 하고, 고도로 숙련된 사람은' 작가' 라고 부른다. 대부분 여가 시간에 모여 스스로 노래를 부르며 많은 관중을 끌어들였다. 이런 조직은 대중에게 연극을 선전하고, 대중의 연극에 대한 애착을 심화시키는 방면에서 교량 역할을 하였다. 솔리로복반은 부유한 가정이 유명 예술가와 문화 유명인을 집에 초청해 노래와 오락을 하며 대본, 곡조 또는 공연 동작을 논의하고 수정할 수 있는 기회이다. 이런 활동을' 더듬다' 라고도 한다. 그것이 성숙해지면 정식으로 무대에 올라 공연하는데, 이를' 빛내기' 라고 한다. 부자, 지식인, 저명한 노예술가로 구성된 삼위일체 자조반은 중도 방자 발전사의 창작이다. 그중 성적이 두드러진 것은 태원현 (금진원진) 문학작품 공모, 태곡북맹촌조가한, 기현성곡가한이다.
중도 방자가 절정에 이르렀을 때 강남사죽반과 교토화강반은 기본적으로 중로 무대에서 탈퇴했고, 포방자만 가끔 복귀해 기세가 크게 줄었다.
신해혁명 이후 중도 각 현이 한때 격동하여, 대부분 돈과 세력이 있는 사람들이 관망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다. 그래서 중도 방자리가 반을 담당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전청 정부, 구다트국 등으로 바뀌었다. 동시에 중도의 연예인 팀도 성장했다. 정착민을 제외한 나머지 보방 연예인들은 더 이상 중도 수업에 오지 않는다. 5-19 (1916-1930) 기간 동안 산서의 정세는 비교적 안정되어 중로가 두 번째 휘황찬란기에 접어들었다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반 클럽이 많아 학교가 확대되고 있다. 이때 중루방자는 기러기 북부에 뿌리를 내리고 입을 점령했을 뿐만 아니라 허베이 () 성 서부 (), 산시 () 성 동북부 () 및 성 내평양부 (), 육안부 () 가 관할하는 북부 각 현에서 계급클럽을 설립하여 중국 북부 진산시 () 와 허원 차할 () 5 성을 가로지르는 대형 극종을 형성하여 산서방자 () 라고 불린다. 중루 지역 30 현의 경우 이 단계의 연극반은 120 여 개, 그중 수양이 가장 많아 2 1 개 연극반을 잇는다. 마지막 3 반의 명극은 각각 태곡현 양승채의 금리원, 호만의 만복원, 서고현의 자성원이다.
(2) 유명 여배우가 많아 경쟁이 치열하다. 반이 많고 동아리가 많아서 서로 경쟁합니다. 민국 14 년 후 서구 자성원 반장 진유가 처음으로 장자커우 에서 계집아이, 이녀지 등 쿤각 연예인으로 전출돼 해당 반 남자 연예인과 같은 무대에서 공연을 하며 센세이션을 일으켜 많은 시청자들을 끌어들였다. 그런 다음 허베이 () 방자 무술가가 산서에 와서 수업에 참석했는데, 그들의 진짜 칼인 무협극이 관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태곡만복원이 대표하는 일부 반 클럽도 뒤처지지 않을 것이다. 둘째, 그들은 주포로 돌아가 새로운 인재를 뽑았다. 이런 식으로 중도 방자는 인재제제, 실력, 상호 경쟁의 좋은 국면을 형성했다. 이 때 유명 연예인은 게이, 석서홍, (나중에 경극을 부르는 사람), 13 홍, 쇼 12 홍, 삼이생, 전계단, 단, 사자블랙, 17 생, 푸일구, 안장흑, 병심단, 유복단, 유명한 희곡 연구자들은 곽 배세창 등이 있고, 입밖에는 중대형 곤곡이 있다.
소, 두 소, 두 여자, 극금 가지, 오렌지 금매 등.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 쳉, 리, 완, 서울, 마보롱 등은 모두 교육계의 명사이다.
(3) 분량이 많고 문무가 완비되어 있다. 인재가 많기 때문에, 상연되는 극은 대부분 유명 인사의 손작이다.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눈중 육기',' 봉의각',' 김사탄',' 상천대',' 백사전',' 철궁연',' 백자도',' 법문사',' 양관통합' 이다 문무를 겸비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4) 연기가 뛰어나고 꽃이 만발하다. 이때 각 반, 동아리들은 혼신의 힘을 다해 노래를 부르고, 하고, 읽고, 묘기를 연기하는 데도 앞장서고 있다. 소성의 소탈함과 땀공, 모모단의 계집애, 천계단의 기침강, 갈박주의' 십부향',' 열 부뚜막 향' 스택, 사자의 흑장보 모양, 링링의 깃털공, 안장의 검은 머리 구김공, 시소공, 심단의 쇼공, 기름 관객들에게 아름다운 즐거움을 줄 뿐만 아니라 우리 성의 희곡 예술에 귀중한 유산을 남겼다. 민간 속담이 있다. 예를 들면, "바지를 짜도 세 아들의 가마를 놓치지 마라.", "차라리 몽둥이를 맞을지언정 전계단의 혈흔을 놓치지 마라.", "만인의 팬을 보면 이모를 평생 먹을 필요가 없다."
1920 년대부터 산시방자의 일부 노예술가들이 건재하고 무대 구조가 남녀가 같은 무대에서 공연을 할 수 있게 되면서 태곡금의원 등 세 가지 볼거리가 나타났다. 민국 24 년 (1935), 유명 여성 연예인을 비롯한 보운극사와 뚜껑을 비롯한 당풍극사가 베이징, 진, 상해 등에 가서 공연하면서 산서방자의 영향을 크게 확대하고 다른 연예인들과 경험을 교환하며 자신을 풍요롭게 했다. 나중에 산서 방자는 주인공이 남성에서 여성으로 점차 바뀌는 국면이 나타났다. 또 잠재적인 문제도 제기됐다. 여성 연기가 더 많은 관객을 끌어들이고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에 곳곳에서 여성 연예인을 양성하는 열풍이 일고 있다. 예를 들면 태곡복청원, 유차쿤리원, 기현 오동원, 울현 성청원 등이 있습니다. 모두 여성 가구로 모두 훈련을 받았습니다. 석서홍, 여란단, 특히, 오월선, 단, 덮개, 수선화, 피지현, 이만산 등 당시의 노예술가들도 여제자를 모집하여 수업과 공연을 했다. 그래서' 칠칠사변' 이전에 산서 방자의 무대 여배우들은 대부분 곤초였다. 예를 들면 베계타오, 베이, 베이,,, 유준영, 동청홍, 동계화, 황벽루, 라듐, 한연춘, 우계영, 곽봉영, 곽란영, 기미련, 손부아, 화언준, 정염하 등이 있다 남성 신인은 왕, 정아루, 조월루, 왕정퀘벡 등 몇 명밖에 없다.
배우의' 음성양쇠' 로 산서 방자는 훌륭한 헬멧극, 무협극, 꽃얼굴, 광대극을 많이 냈다. 점차 중단되거나 상실된 공연도 점차 완곡한 멜로디와 느린 습관으로 이 북극 공연 특유의 격앙된 대화, 창곡, 기복을 대체해 과거의 남성성과 우렁찬 기운을 잃었다.
강도를 당하다
옌 () 과 펭 () 이 장개석 전복에 실패한 후, 산시 () 의 경제 불황, 은근 () 이 부족하다. 산서방자의 일부 클럽은 도박꾼, 마약상, 깡패 및 기타 사람들이 통제하거나 운영한다. 돈을 벌기 위해, 그들은 종종 공연 기회를 이용하여 도박을 공개하고 마약을 판매한다. 그들은 또한 연예인을 부추기고, 취미에 빠져들게 하고, 잘못된 길로 빠져들고, 타락하여 극단에 끌어들여 태풍의 쇠약과 연예인 사상의 타락, 예술수준의 하락을 초래하여 많은 연예인들의 생활에 심각한 어려움을 가져왔다. 심지어 소수의 곤곡 연예인들이 불운을 몰아내고, 감옥에 갇히고, 많은 인민 대중 속에서 매우 나쁜 영향을 끼쳤다. 이상은 산서 방자가 정상에서 쇠퇴로 나아가는 내인이다. 그러나, 그것을 파괴하는 외인은 일본 침략자들의 침입이다.
노구교 사변 이후 일본군은 곧 산서를 침략했다. 가는 곳마다 불타고 약탈하고, 온갖 악행을 저지르고, 현지 극단이 전부 와해되고, 연예인들이 사방으로 흩어졌다. 그들 중 일부는 외국으로 도피하고, 일부는 농사를 짓고, 일부는 태원, 느릅나무 놀이원으로 축소되고, 또 다른 일부는 삼이성, 개전홍 등 일본군에 괴롭힘을 당해 한을 품고 죽었다. 극소수의 사람들만이 태행, 진수, 진차지 등 혁명 근거지에 들어가 참신한 면모를 항일군민 공연 서비스로 삼았다. 일본의 중국 침공 8 년, 적의 점령지인 광대한 농촌 관객은 기본적으로 산서방자와 단절되어 농촌 개별 인수계층의 현상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항전이 승리한 후 염석산은 태원으로 돌아와 문화홍보대 등을 조직한 뒤 가끔 공연을 했지만 반 연예인들은 모두 지방관료와 토호의 괴롭힘을 당하고 압박을 받아 예술공연이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항전 전후 10 년을 살펴보면, 산서방자가 겪은 재난은 산서희곡 발전사에서 첫 저조를 초래했다.
영광을 되찾다
신중국의 설립은 산서방자의 세 번째 휘황찬란한 시기를 열었다. 우선 예술가는 해방되어 국가의 주인이 되었다. 인민 정부의 호소로 많은 망명하거나 전행하는 예술가들이 대열로 돌아왔다. 그들은 도시 극장이나 특별현을 단위로 새로운 공연단체를 결성하고, 각급 문화부문의 도움을 받아 규제제도를 세우고 구사회에서 남겨진 각종 악습을 제거했다. 둘째, 우리는 당의 문예 정책에 따라 낡은 연극을 각색하고, 새로운 연극을 창작하거나 이식했다. 그런 다음 전기화가 진행됨에 따라 전등 세트 등 무대 설비가 보급되었다. 이 밖에도 각급 예술학교와 연극 연구실을 설립하여 예비력을 배양하였다. 시나리오 작가, 감독 등의 인원을 늘렸다. 1956- 1958 정도, 성 전체 대부분 지역의 현급 이상 문예단체가 연이어 건립되고 보완되었다. 최고의 배우들이 성도 태원에 집중돼 산시 방자가 본격적으로 진극으로 지명됐고, 각 현이 소속된 극단 이름도 XX 진극단으로 바뀌었다.
이때 정과선, 우계영, 곽봉영, 기미련, 정옥영 등 진극 공연 예술가 외에 1 세대 예술가들은 여전히 희곡 무대 밖에서 활약하고 있다. 유명한 신예는 유선령, 계평, 정영현, 범최핑, 안동매, 정 등이다. 60 년대 초에는,,,,,, 말,, 오충, 정, 정, 정, 정, 정, 정, 정, 정, 정, 정 그런 다음 자주 공연하는 연극은' 금가지 치는 것',' 하동',' 진향련',' 유서호',' 연화등',' 쌍나비',' 맹강녀',' 신정',' 양팔' 이다 각종 극단은 늘 기층에 깊이 들어가 대중을 위해 공연하여, 진극이 온통 번영하는 광경을 드러낸다.
슬럼프로 돌아가다
이 시기에 진극의 번영과 함께 일부 문제들이 점차 드러나고 있다. 첫째, 극단은 공식적으로 운영되며, 연예인들은 오랫동안 도시에서 생활하며, 기층에 가서 공연하는 행사가 비교적 적다. 둘째, 형세의 발전과 인민 군중의 문화 생활에 대한 각기 다른 추구에 따라, 현재 진극 관객은 점점 줄어들고 있다. 셋째, 당의 문예정책을 집행하는 데 있어 60 년대에는 단순히 현대극을 강조하는 경향이 있어 많은 노예술가들이 무용지물로 조기 은퇴하거나 전업하고, 많은 우수한 전통극들이 실전되었다. 어떤 감독은 진극의 역사를 거의 연구하지 않고, 전통의 정수를 거의 발굴하지 않고, 형세에 따라 유행을 따라잡아 극본을 교과서로 만들었다. 넷째, 인재를 양성하는 채널 방면에서 예술학교의 학생 모집 방식이 완벽하지 않아 많은 졸업생들이 전업한다. 일부 남자 배우들은 자존감 자애의 직업소양이 부족해 생활이 자유롭지 않아' 변조' 라는 관문을 넘기지 못하고, 진극 무대에 음성양쇠가 나타났다. 보편적으로 아이들에 대한 고된 훈련이 부족하다. 다섯째, 도시와 농촌의 표반 수가 크게 줄었고, 영화 스포츠 등 새로운 오락 활동이 급증하면서 진극에 대한 대중의 감정이 약화되어 발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여섯째, 문화대혁명의 발생으로 진극이 가장 먼저 타격을 받는 대상이 된 것도 진극이 불황으로 치닫는 주요 원인이다. 문혁' 이 온 후 많은 예술가들이' 왕후상, 재재재가인' 으로 비판을 받았다. 그리고 대본과 권위에 대한 비판이 이어졌다. 어떤 곳에서는 옷이 불타고 예술학교가 폐쇄되었다. 1967 년 극단은 마오쩌둥 사상 홍보대로 바뀌었다. 나중에 견본극을 개창하니 배우가 정심을 통과해야 무대에 오를 수 있다. 그런 다음' 계급대오 정리' 과정에서 많은 구사회의 예술가들이 퇴출, 분권화, 제명, 심지어는 모자를 쓰고 노동개조를 하기도 했다. 이렇게 진극의 생명력이 크게 손상되어 진극 발전사의 두 번째 저조기를 초래했다.
현상 유지가 걱정스럽다
1977 이후 진극은 사극 공연을 재개했지만 분량이 적고 변변한 캐릭터가 적었다. 시대에 빠지자 정부는 진극 진흥을 호소하고, 각급 극종은 소식을 듣고 움직이고, 잇달아 팀을 조정하고, 배우를 풍요롭게 하고, 의상을 더하고, 구극을 정리하고, 신작을 몰았다. 어떤 이들은 과감하게 진극 연기와 유행하는 경음악, 카라 0K 등 문예 형식을 결합해 진극의 연기 효과를 높였다. 이와 함께,,,,,,,,,,,,, 하동',' 15 관',' 옥두꺼비 눈물',' 와호장용',' 참자',' 오',' 도화원하' 이 밖에 진극 공연 예술가라는 영예로운 칭호를 받은 사람도 있고, 중국 연극 매화상을 받은 사람도 있고, 1, 2 급 배우로 승진한 사람도 있다. 이것들은 모두 진극의 주요 성과이니, 우리는 충분히 긍정해야 한다.
하지만 진극의 전반적인 발전을 보면 그녀가 슬럼프에서 벗어났다고 말할 수는 없다. 반대로, 나는 진극이 여전히 저곡에서 배회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주정부가 운영하는 극단에서는 극단을 지지할 수 있는 극단이 거의 없으며, 절반은 재정 지출에 의존하고 나머지 절반은 휴무 상태에 처해 있습니다. 예술가처럼 말이죠. 진정으로 기술을 잘 연마하고 안심하고 공연하는 연예인은 많지 않다. 반대로,' 상품경제' 의 영향으로 그들 중 일부는 바다에 내려가 일부 유명 예술가의 명성을 떨어뜨렸다. 예를 들어, 정말 신선한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연극을 하거나, 원을 돌리거나, 금가지옥엽과 같은 인기 드라마를 연출하는 것과 같습니다. 일부는 또한 일부 저급 스크립트를 준비하여 대응했습니다. 진 오페라의 관중이 점점 줄어드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현재 농촌에서 볼 때, 청중은 노인들을 위주로 하고, 도시 관객은 불쌍할 정도로 적다. 이것은 우리의 생각을 불러일으킨다: 진극의 불황은 언제 변할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