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진'에 관한 기사, 가사, 설명, 고전 대화 등

'진'에 관한 기사, 가사, 설명, 고전 대화 등

고쟁의 아름다움

유닝

음악 예술로서 고쟁은 궁극적으로 미적 예술입니다. 예술의 발전은 더욱 예술적인 활력을 가질 수 있도록 전면적이고 입체적이어야 하며, 전체 고쟁 예술 발전 시스템에서 이 예술의 "미적" 구성을 점차적으로 의제에 올려 이를 개선해야 합니다. 이 예술의 완전성을 향상시키고 보다 합리적으로 만드는 것이 매우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고쟁 예술에 대한 '미학적' 이해도 기술에 동등한 관심을 기울여야 하며, 이 예술의 전반적인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동일한 수준에서 탐구하고 완성해야 합니다. , Guzheng 교육은 처음부터 끝까지 미적 교육과 밀접하게 연결되어야합니다. 계몽 단계부터 미적 교육은 갈고리 따기, 지지하기, 닦기, 쪼개기, 누르기, 미끄러지기, 노래 부르기, 문지르기 등의 기술 교육과 밀접하게 연결되어야 하며, 미적 교육을 기술 교육에 통합해야 합니다. 향상되면 미적 능력도 그에 따라 향상될 수 있으며, 정악의 아름다움이 무엇인지, 이 아름다움을 달성하는 방법을 알게 되어 아름다움에 대한 동경과 추구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고쟁의 미적 교육에는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 측면이 포함됩니다.

(1) 아름다운 음색

음색은 음색이며 음색은 악기 음색과 연주 음색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전자는 악기 자체의 음색이고 후자는 악기를 연주하여 얻은 음색입니다. 연주 기술은 아름다운 음색을 얻기 위한 수단입니다. 고쟁 연주 음색에는 기본 음색과 변형 음색이 있습니다.

기본 음색은 연주자가 연주하는 사운드의 "저음"이며 연주자의 기본 기술과 악기의 음색을 마스터하고 제어하는 ​​연주자의 능력을 반영합니다. 이 좋은 기본 음을 얻으려면 연주자는 먼저 손가락으로 현을 연주하는 기본 방법인 발음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즉, "큰 움직임은 느슨하고, 작은 움직임은 생동감이 넘치며, 손끝에 힘이 쏠린다." 예를 들어, 고젱(Guzheng)의 큰 운지법은 손목을 운동의 축으로 사용합니다. 운동 후 손목이 빨리 원래의 자연 상태로 돌아가지 못하고 긴장된 상태로 유지되면 협응 기능이 필연적으로 대립으로 바뀌게 됩니다. 즉 굴근이 수축하게 됩니다. 신근 근육이 긴장될 것입니다. 연주가 매우 어렵고 지속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발음에 무게감이 없고, 팔에 긴장감을 주어 탄력을 충분히 유지하지 못하여 소리가 마치 막대기가 현을 뜯는 듯한 소리가 나면서 둔하고 뻣뻣하며 건조하다. 고쟁 연주에서 현을 치는 방법과 현을 치는 각도는 기본 음색의 품질을 결정하는 두 가지 근본적인 문제입니다. 방법이 올바르지 않으면 톤의 변화는커녕 기본 톤도 좋지 않게 됩니다.

다양한 음색이란 음악 연주에 사용되는 다양한 음색을 말하며, 음악의 내용과 감정, 스타일에 맞춰 응용 음색이라고도 부릅니다. 각 작품에는 고유한 음악적 이미지와 이념적 내용이 담겨 있으며, 작품 전반에 걸쳐 분위기의 변화와 대조되는 음악적 사상의 변화가 나타납니다. 고쟁 연주에서 음색의 다양한 변화를 얻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1) 연주 시 현 위치의 변화 (2) 연주 중 현 속도의 변화 (3) 손가락이 닿는 부분의 변화 힘을 가하다 고쟁 연주의 기본 발달 힘의 지점은 손끝에 있지만 음악 스타일과 분위기가 다르기 때문에 연주할 때 그에 따라 힘의 위치를 ​​변경할 필요가 있습니다. (4) 특수음색의 사용 음악저작자의 창작 의도와 요구사항에 따라 특수음색을 사용합니다. 특별한 음색의 사용은 음악 작곡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이는 구쟁의 변화하는 음색을 풍부하게 하고 구쟁의 표현력을 넓혀줍니다. 연주 중에는 음악의 정서적 요구에 따라 연주 규모를 파악해야 음악 이미지가 더욱 생생하게 형성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연주 방법은 좋은 연주 톤을 얻기 위한 기술적 조건을 제공합니다. 음색의 아름다움은 먼저 마음에서 얻어지고, 그 다음 손으로 빚어지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음을 얻은 후에야 손으로 아름다운 음악을 연주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연주자들은 자신의 심리적 음색의 훈련에 주의를 기울이고 예술적 성취도를 지속적으로 향상시켜야 한다. 심리적 음색의 스케일을 통해 실제 음색이 요구하는 높이에 도달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2), 리듬의 아름다움

고쟁 연주에서 왼손의 오른쪽 "노래하고, 문지르고, 누르고 미끄러지는 것"은 고쟁 음악의 표현력의 "영혼"입니다 . "운율은 소리를 보완하고, 음운과 운율은 서로를 보완한다"는 것이 고쟁 음악의 특징입니다. 산동학파는 가볍고 생동감 넘치는 비브라토, 점핑 구두점, 불안한 느낌을 주는 누르기 비브라토, 흥분이나 분노를 표현하는 누르기 비브라토, 활기차고 활발한 누르기 포르타멘토 등과 같은 왼손의 기술을 매우 중시합니다. 특히 아다지오(Adagio)는 스타일의 단순함, 우아함, 내면의 엄숙함을 강조합니다. 왼손의 비브라토 기술을 사용하는 기술은 구젭 연주자의 예술적 수준을 크게 결정합니다. 왼손으로 누르고 진동시키지 않으면 청 음악은 밋밋해지고 그 광택을 잃게 됩니다. 왼손 떨림의 기법과 표현이 그다지 구체적이지 않기 때문에 미학적 특성이 가득하다. 그러므로 연습할 때 왼손 떨림 기술을 주의깊게 고려하고 절대 무시하지 말아야 합니다. 왼손 연주의 특징은 '왼손을 힘차게 연주하며 타깃의 변화를 모색한다'라는 여덟 단어로 요약할 수 있다.

1. "비터 톤"의 표현 방법

펜타토닉 모드의 4가지 "부분음"은 왼손으로 현을 눌러 음을 보완하는 방식으로 얻는 경우가 많습니다. 운율이 있어서 독특한 매력이 있어요.

남북 각파의 '쓴음정음악'에서 '쓴소리'(약간 오르는 4와 약간 내리는 7)의 형성은 서로 다른 선율적 배경과 서로 다른 표현기법으로 인해 서로 다른 매력을 지닌다. 조주정(潮崎鄭) 음악 중 ""갈까마귀 물장난"에서 "쓴 소리" 표현은 완곡어법, 여운, 순수함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산단단 꽃은 붉고 화려하다"에서 "쓴 소리"는 쓴 소리가 아니다. , 하지만 거칠고, 대담하고, 먼 곳이 필요하며, 웅장합니다.

2. 비브라토의 표현기법

아름답고 칸타빌레적인 선율을 연주할 때 왼손의 비브라토는 작고 고른 진폭의 아름다운 비브라토여야 한다. 슬픈 선율을 연주할 때는 왼손의 비브라토가 촘촘하고 타이트해야 합니다. 슬픔과 분노에 관한 것이라면 왼손의 비브라토는 진폭이 크고 주파수가 빠르며 각진 비브라토 효과 등이 있어야 합니다. 현대 정 음악은 작품의 내용과 정서적 요구에 따라 다양한 비브라토 기법을 사용합니다. 가벼운 음표와 느린 비브라토, 생동감 넘치는 떨림으로 빠르게 떨고, 격렬하게 떨고, 격렬하게 떨고, 세게 떨고, 슬프고 짙게 떨며 무한한 매력과 무한한 감정을 생생하게 표현한다.

3. 특수 현 누르기 기술을 익히세요

특수 현 누르기 기술은 왼손의 엄지, 검지, 중지를 분리하여 조합하여 제어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현의 라인과 강렬함은 원래의 음정을 유지하면서 현이 미끄러지고 변할 수 있게 하여 치터의 매력, 풍미, 개성을 강조합니다. 왼손은 위아래로 슬라이드하여 음을 누르고, 현을 두드리고, 비브라토, 비브라토를 누르고 뒤로 슬라이드합니다. 이러한 운지법은 때때로 양손으로 뽑거나 연주하는 방식으로 산재되어 있어 정(鄭) 음악의 표현력을 크게 풍부하게 합니다. 사회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운지법도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왼손 프레싱의 탄생과 발전을 거쳐 현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에코 연주와 비브라토 연주 방식이 진화해 왔으며, 왼손 프레싱과 슬라이딩, 러빙이 만들어내는 매력은 독특하며 다른 악기와 비교할 수 없고 대체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매력의 리듬은 누르고, 미끄러지고, 비비고, 노래하는 과정이며, 이는 연주 과정에서 매력을 추구하고 듣는 즐거움에서 아름다움을 찾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3) 아름다운 예술적 개념

전통적이든 현대적이든 대부분의 고쟁 레퍼토리는 매우 좋은 예술적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인은 이미지 사고에 있어 매우 높은 수준의 추상적 능력을 갖고 있는데, 이는 중국 전통 문화의 심오한 철학적 사고뿐만 아니라 예술 창작에도 반영됩니다. 그 결과 수천년 동안 '이미지'의 과정은 중국 전통 예술의 주요 사고 방식이 되었고, '영역'은 중국 철학자들이 자신의 이념 체계를 설명하기 위해 사용하는 최고의 개념이 되었습니다. 행위예술 창작에 있어서 '이미지'와 '영역'에 주목하는 것은 예술적 표현의 수준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연습 중에 음악을 통해 표현되는 다양한 예술적 개념을 지속적으로 이해하고 분석해야 합니다.

구정 예술은 오랜 역사와 풍부한 문화유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정 교육에서 교사들이 헌신하고 학자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한 그들은 풍부한 문화적 의미로부터 더 많은 것을 얻을 것입니다. 같은 것을 묘사하더라도 음악이 내포하는 바가 다르기 때문에 표현되는 예술적 관념과 아름다움도 매우 다릅니다. 예를 들어, "어선이 노래하는 저녁"에서 표현된 "구름과 외로운 백조가 함께 날아가는 가을 물은 하늘과 같은 색"의 장면도 수면의 아름다움으로 묘사됩니다. "동정새노래"의 장면 "하늘에 연기가 가득하고 호수가 빛난다"라는 예술적 개념이 아름답습니다. 태풍', 정말 대단해요. 정악의 이러한 예술적 개념은 모두 후킹, 따기, 지지, 쪼개기, 쓰다듬기, 흔들기 등의 기법을 통해 묘사되고 표현되며, 따라서 예술적 개념의 묘사는 음색과 리듬의 아름다움의 표현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설명으로 표현하고 설명으로 표현해야 합니다. 예술적 개념의 아름다움을 통해 고쟁 음악의 독특한 특징을 충분히 표현하게 하십시오.

(4) 아름다운 이미지

정악에서 만들어지는 수많은 인물과 자연스러운 장면은 다양하고 다채롭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여기의 이미지는 모든 음악적 이미지와 마찬가지로 감정이자 이미지입니다. 10~10대 초반의 아이들이 자신의 개성을 담은 수많은 음악적 이미지를 이해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들의 예술적 사고 능력은 일반적으로 낮습니다. 고쟁 예술은 청각 예술이자 시간 예술이며 추상적이다. 그러나 각 작품은 작가의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고, 어떤 작품은 기쁨을 표현하고, 어떤 작품은 슬픔을 표현합니다... 따라서 음악 감각을 키우는 교육 과정에서 교사는 음악 언어에 중점을 두고 최선을 다해 노력해야 합니다. 이미지 속에서 차별화된 톤을 파악하여 학생들의 이미지 사고를 유도합니다. 예를 들어, "진상의 노래"에서 학생들은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이백의 "봄 생각"에서 "제비 풀은 비단 같고 진 뽕나무는 뽕나무와 같습니다"라는 상황을 학생들에게 알려야합니다. 나무에는 낮은 푸른 가지가 있고, 왕이 품에 안고 집으로 돌아올 때는 첩이 상심할 때이다." 동시에, 학생들에게 "쓴 소리"의 슬픈 멜로디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이를 사용하여 친척을 그리워하는 젊은 여성과 교제하게 하십시오. '태풍 파이팅'에서는 배스 지역의 웅장하고 힘찬 어부들의 함성을 통해 바람과 파도에 맞서 싸우는 의욕 넘치는 어부들의 모습을 떠올린다. "산단단의 붉은 꽃"의 알레그로는 학생들에게 "산시성 북부에 온 중앙홍군을 환영하기 위해 수천 가구가 문을 열고 있는" 북부 산시성 사람들의 즐거운 장면을 상기시킵니다.

(5) 매너의 아름다움

고쟁 선수의 매너는 실제로 심각하게 받아들여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매너의 아름다움은 경기 효과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플레이할 때 멍하니 멍하니 있는 것도 좋지 않지만,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앞뒤로 몸을 흔들거나 고개를 끄덕이고 흔드는 것도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치터를 배우기 시작할 때부터 올바른 앉는 자세와 몸짓을 갖추어야 하며, 그 다음에는 연주 매너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연주 동작은 부드럽고 자연스러워서 마음이 자신의 감정과 감정을 따르게 해야 합니다. 표정도, 몸도 마음을 따릅니다. 고쟁을 연주하여 다른 사람을 감동시키려면 먼저 자신을 움직여야 합니다. 자신을 움직이려면 먼저 '마음'을 사용하여 음악의 이념적 내용을 경험한 다음 '마음'을 사용하여 음악의 이념적 내용을 표현해야 합니다. 이 표현은 자연스러운 표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연주자의 감정. 이때 움직임이 아무리 커도 과장된 느낌이 들지 않고, 움직임이 아무리 작아도 절제된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그래야만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백거이(白居伯)가 그의 시 『예정』에서 “현의 소리가 멈추는 곳에 만겹의 깊은 감동이 있다”고 말한 것을 이룰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선이 노래하는 저녁>은 몸이 자연스럽게 위엄이 있고 흔들림이 거의 없어 여유롭고 아름답지만, <태풍 파이팅>은 웅장하고 웅장하며 그에 따라 신체 움직임의 범위가 자연스럽게 늘어납니다. 이는 모두 자연스러움을 강조하는 것, 즉 연주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구현하기 위해 음악의 분위기에 따라 몸의 움직임을 디자인하는 것입니다.

고쟁 교육의 미적 교육은 다면적이며 위의 내용은 몇 가지 측면에 불과합니다. 실제 교육에서는 전체적으로 상호 연결되고 상호 침투됩니다. 즉, 기본 지식, 연주 자세, 운지법 적용, 연주 매너 및 기타 초급 콘텐츠를 익힌 후에는 연주 시 올바른 손가락 끝 터치, 순수한 음색, 이완과 긴장 사이의 관계 처리, 그리고 뽑기 속도를 향상시키고, 다양한 효과로 노래 부르기, 문지르기, 누르기, 미끄러지기 등의 기술을 마스터합니다. 특정 시기에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부각되어야 합니다. 우리의 목적은 고쟁 예술 자체의 특징을 최대한 활용하고, 고쟁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열정을 자극하며, 학생들의 창의적이고 미학적 능력을 배양하고, 공연 기술 훈련 중에 학생들이 아름다움에 대한 감정과 이해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아름다움에 대한 인식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탐구와 추구를 통해 연주 기술을 향상시켜 고쟁 예술의 진정한 의미를 진정으로 익히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