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국 곳곳에 귀신의 날이 있습니까? 장소마다 어떤 차이가 있나요?

전국 곳곳에 귀신의 날이 있습니까? 장소마다 어떤 차이가 있나요?

전국 각지에서 전통 귀신 축제가 있지만 각지의 풍습은 다르다.

음력 7 월 14 일 자정부터 7 월 15 일까지의 귀신 축제로 추석이라고도 합니다. 어떤 지방 풍습은 7. 14 절, 어떤 곳은 7. 15 절, 각지마다 다르다. 음력 7 월 15 일은 속칭 귀신의 날이라고 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지옥의 문이 활짝 열리고 수많은 유령이 사령실로 몰려 휴가를 보내는데, 이곳은 사람을 편안하게 하는 곳이 되어' 은기가 하늘로 치솟는다' 고 할 수 있다. 매년 귀신의 날, 전통 풍습은 귀신을 달래기 위해 제물을 준비하며, "그들" 이 먹고 마시고 옷이나 돈을 받은 후에 약속을 지키며 죽은 사람에게 소란을 피우지 않기를 기도한다.

허베이 성:

포두시와 남피현은 지난 7 월 15 일 과일, 베이컨, 술, 돈을 가지고 조상의 무덤에 갔다. 그리고 마곡에서 밭줄기까지, 이른바' 새로운 일 추천' 광평현 추석에 신선한 제사를 지내고 과일과 채소, 찐 양을 손세대에게 준비한다. 이를' 양 보내기' 라고 한다. 7 월 15 일 청하현에서 무덤을 쓸어 딸에게 찜질을 했다.

산서성:

영화현의 선비들은 이날 퀘이커에게 제사를 지냈다. 장남현의 양치기 집은 추석에 양을 도살하여 신령과 겨루었다. 이렇게 하면 양의 생산량을 늘릴 수 있다고 한다. 고기도 친척들에게 주었고, 가난한 사람들과 양이 없는 사람들은 양의 모양으로 국수를 쪄서 대신했다. 양성현의 농민들은 밀 부스러기로 고양이, 호랑이, 오곡을 만들어 밭에 제사를 지내며' 하전' 이라고 부른다. 마이현인 추석에는 밀가루를 어린이 모양으로 하여' 면인' 이라는 이름을 지어 친척집 아이들을 증여한다. 신현의 농민들은 추석날 오색지를 논줄기에 걸었다.

허난 성:

중원은 상구현 지방관에게 제사를 지낼 때 입구에 종이 깃발을 달았는데, 벌레를 막을 수 있다고 한다. 맹진현 추석 연날리기. 7 월 15 일, 치안 판사는 문 앞에 회색 동그라미를 그리고 동그라미 안에 종이 징과 징을 태워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산둥 주:

롱아일랜드의 어민들은 널빤지로 보트를 만들고, 그 위에' for ××' 쪽지를 붙이거나, 물에 빠진 사람의 간판을 붙이고, 음식, 옷, 신발 양말을 올리고 촛불을 켰다. 기혼 남자가 배를 바다에 넣었다. Zhanhua 카운티에서는, 모든 가족은 "말 집" 이라고 칭 한 헛간을 건설 하기 위하여 마커 및 신선한 잔디 잎을 모으고, 안으로 희생 하기 위하여 조상을 요구 했다. 링도현은 중원절을' 꼬집기 축제' 라고 부르며 집집마다 허름한 음식을 먹는다.

산시 성:

임통현은 7 월 15 일 종이를 태우고 마고모에게 제사를 지냈다. 성고현에서 농민들은 추석에 술을 마시며' 호미 걸기' 라고 부른다. 연대 농민, 추석 아침에 밭에 가서 가장 촘촘한 벼 이삭을 골라 오색종이 깃발을 달고' 논방'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장쑤 주:

오현 주민들은 추석에 은종이로 원보를 접고 길을 따라 불태워' 귀신의 가장자리' 라고 부른다. 의징현에는 아직도 등불, 도박꾼, 술주정뱅이, 고위 관리 등이 들어 있는 종이귀신이 전해지고 있다. 이흥현 중원절 강에는 네 척의 배가 있는데, 하나는 화염의 입이고, 하나는 불녀의 염불, 하나는 은종이 원보열, 하나는 강등이다. 동현 마을 사람들은 이날 편식을 먹었는데, 이것은 밀가루와 설탕으로 만든 쓰레받기형 음식이다. 상해가 하천등을 놓을 때 선미는 적록종이 등롱을 장식하여' 독고' 라고 부른다.

쓰촨 주:

쓰촨 지방에서는 중원에 종이를 태우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풍습이 있다. 즉, 한 묶음의 종이 돈을 작은 봉투에 봉인하는데, 편지봉투에는 수신인의 이름과 이름, 받은 봉투의 수, 실크인의 이름과 시간이 적혀 있다. 귀신문은 7 월 15 일에 문을 닫았고, 모든 가정은' 아이를 돌북으로 보내야 한다' 고 한다. 청두 사람들은 종이로' 화반' 을 묶고, 그 위에 종이돈과 과일 제물을 얹고, 방 안을 왔다갔다하며 말했다. "사랑하는 친구, 이웃, 옛 거주자, 돌아갈 수 없는 귀신이여, 화반을 올려 보내 주십시오!" " 그 후 뒷부분이 집 밖에서 소각되었다.

절강 성:

가선현은 추석의 비를 벼 풍작의 상징으로 여긴다. 동려현에서는 추석 밤에 징과 야외에 쌀을 뿌리는 것을' 음식 주기' 라고 부른다. 절동의 란사는 24 명의 노부인을 초대하면서 경을 읽으면서' 팔결로 가라' 고 했다. 추석에는 옥상에서' 만두떡' 을 먹는 것이 춘권과 비슷하다. 가로등을 붙이는 풍습도 있는데, 여섯 장정은 한 조로 되어 있다. 하나는 징을 치고, 하나는 방자를 치고, 하나는 등롱을 들고, 하나는 길을 따라 짠밥을 뿌리고, 하나는 길을 따라 향을 세우고 (고구마나 토란 한 조각에 꽂고), 하나는 길을 따라 두부, 주먹밥 (큰 나무 위에 놓음) 을 세우고, 약 100 걸음마다 제물을 놓는다.

장시 성:

지안 사람들은 설날에 종이를 태우고, 임산부는 종이를 접는 것을 금지한다. 임산부가 접은 종이주괴는 불태운 후 귀신에게 휴대할 수 없고 명계로 보내도 안 된다고 한다. 화염이 풀렸을 때 법사는 관중에게 만두와 과일을 던졌다. 전설에 의하면 여자가 만두 하나를 빼앗아 이듬해에 아이를 낳았다고 한다. 만두를 뺏는 아이는 평생 놀라지 않을 것이다. 안원현의 제조는 7 월 12 일부터 아침저녁으로 분향 경차를 한다. 열다섯 번째 밤, 옷을 태우고 종이 돈을 바칩니다.

복건성:

영복현의 추석에는 기혼 여성이 반드시 집에 가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복주 방언은 중원을' 사오지 축제' 라고 부른다. 시집간 딸은 부모의 옷 가운을 준비해서 상자 안에 넣어' 사박스' 라고 부르며 부모님 집으로 보냈다. 푸젠 중부 원대 중기에는 푸두 풍습이 있어 도시와 농촌을 모두 거행해야 하는데, 그 경비는 문민을 따라 모금한다. 가장 가난한 가정조차도 최선을 다해 돈을 모아 대처할 것이다. 속담이 있다: "퍼듀가 사귀지 않으면 역병이 눈앞에 있다. 퍼듀는 힘을 낼 수 없고, 난쟁이는 저절로 데리러 온다. " 퍼듀 시절에도 아동밴드의 공연이 있었다. Puxian 는 "가족 희생", "남성 어머니 뜨거운", "종이 먹이", "황금 컵" 및 다른 관례가 있다. [4]

광동성:

7 월 15 일 곡강현의 임성인은 조상과 개두왕에게 제사를 지내고, 각양각색의 옷을 입고 노래하고 춤을 추는 어린 소년과 소녀에게 상을 주었다. 구산현 사람들은 7 월 14 일을 추석로 삼았다. 그해 원병이 남하하면서 군황마난을 피하기 위해 하루 앞당겨 명절을 축하한다고 한다. 청해현에서는 제조와 부뚜막 신이 중원절에 거행되었다. 덕경주 중원은 동엽가루로 떡을 만들어' 다리' 제조라고 부른다. 고대의 조양현 석고에서는 부유한 가정이 쟁기, 물차, 심지어 가난한 집 소녀를 사서 종이에 쓰고 음식을 줄 때 뿌렸다. 만약 네가 농기구나 아내를 살 수 없다면, 너는 상품권 한 장을 받을 수 있다.

광시 성:

계림 사람들은 대부분 매월 14 일을 귀신의 날로 사용하며, 전체 명절은 7 월 7 일부터 7 월 14 일 저녁까지 그 과정은 조상을 맞이하고, 조상을 보내고, 조상을 쫓는 과정이다. 어떤 곳은 7 월 7 일부터 조상을 맞이하고, 어떤 곳은 7 월 13 일에 조상을 맞이하지만, 7 월 7 일에는' 밥 준비' (즉 제사) 를 해야 한다. 7 월 14 일 저녁, 우리는 조상에게 작별을 고했다. 저녁 식사 전 제사가 끝난 후, 우리는 저녁 10 시경까지 조상을 송별하는 의식을 거행한다. 조상의 이름이 새겨진' 지갑' (가족마다 몇 세대의 조상이 쓰여 있음) 과 소지인, 지도왕의' 지갑' 종이돈을 길목에서 불태워 이삭미, 물, 쌀을 태웠다. 그 과정은 복잡하고 엄숙하여 현지 의식에서 가장 복잡한 명절이다. 이것은 현지인들이 매우 중시하는 명절이다. 설날 (정월대보름은 현지 개념에서도 설날, 소년휴가 포함) 을 제외하고는 추석, 청명절, 단오절만큼 중요하다. 양산인은 7 월 14 일을 목련의 명절로 오리 제조를 죽였다. 그날 길에는 행인이 없어서' 숨은 귀신' 이라고 불렀다. 광서성에서는 추석을' 오리축제' 라고도 한다. 사람들은 죽은 사람이 오리에게 서서 오리의 마차를 통해 죽은 사람과 죽은 사람 사이를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다고 믿는다. 또' 만두를 굽는다' 는 풍습도 있는데, 보통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귀신에게 옷을 태우는 풍습이 있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음식과 술은 반드시 납작한 바구니에 넣어야 한다. 즉, 들귀신이 빼앗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윈난성:

텐월인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 후 가방을 태우고 오이 하나를 배 모양으로 조각해' 오이선' 이라고 부르며 가방과 함께 소각했다.

후난 성:

소양인은 음력 7 월 12 전후로' 단골 손님 접대' 를 하고, 음력 7 월 15 일 저녁에 종이가방을 태우고 향을 피우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을' 단골 고객 보내기' 라고 부른다. 종이봉투에는 인치짜리 지폐가 있고, 종이봉투 정면의 이름은 금기이다. 포장을 마친 후에는 반드시 뒷면에' 봉인' 이라는 글자를 써야 한다. 15 밤이 되면 가방을 더 많이 태울수록 불이 더 커져 집이 더 왕성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후베이 성:

마성인은 음력 7 월 15 일경 가축을 도살하고 고모들과 모여 종이를 태우고 고인의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제사를 지내는 날, 우선 고기와 술, 그리고' 찐빵' 이 있습니다. 대나무 젓가락은 밥간에 평평하게 펼쳐져 있고, 등불이 환하고 제사도 호소한다. 모든 남성은 직접 종이 돈에 인쇄해 종이 돈을 만들고, 종이를 태우고, 조상에게 절을 한다. 그 후, 가족은 잔치를 가질 것이다. 이 축제는 7 월 13 일부터 16 일 사이의 어느 날에나 열릴 수 있습니다.

외국의 풍속

태국:

음력 7 월 15 일, 물등 축제가 열리고, 사람들은 등롱을 놓아 죽은 사람을 위해 복을 기원한다.

일본:

삿갓 축제는 내일 향기 수당시기에 중국에서 일본으로 전해졌는데, 속칭' 삿갓' (O-bon 으로 읽음, 약자) 으로 불린다. 7 월 13 일부터 16 일까지 도시에서, 8 월 13 일부터 16 일까지 농촌에서. 13 호 전 성묘, 13 호 조상의 귀신, 16 호 배달. 인민폐 선물을 주는 습관도 있다. 민속에 따라 모여' 대야정' 이라는 춤을 추는데, 이 춤은 손동작을 위주로 오늘날의 팔라와 비슷하다. 일본인들은 이원절을 매우 중시하는데, 지금은 설날에 이어 중요한 명절이 되었다. 기업과 회사는 보통 일주일의 휴식 시간을 가지고 있는데, 이를' 오가사하라 휴식' 이라고 한다. 외출하고 일하는 많은 일본인들이 이번 휴가를 이용해 귀국하여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기로 선택하고 있다. 이때 대도시 (예: 도쿄, 오사카) 의 거리는 대부분 쓸쓸하여 중국의 청명절과 비슷하다.

북한:

조선반도의 추석, 일명' 백절',' 백절',' 망령절' 은 중국 북방의 전통 명절로 도교의 추석과 불교의 봉원 축제에서 기원한 후 북한의 특색을 발전시켰다. 중국과 일본의 추석보다 북한의 추석은 조상과 푸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북한의 추석은 농민들이 가을에 풍작을 축하하는 원래 의도를 간직하고 있으며, 이어 조상과 제사 등이 이어졌다.

싱가포르:

싱가포르의 중화권에서는 추석에 조상 제사 등 전통 풍습 외에도 전문오락도깨비 공연이 있는데, 현지 푸젠인 (민남인) 은 간단히' 7 월 송대' 또는' 송대' 라고 불린다. 일반적으로, 이 노래들은 공터에 임시 무대를 세우고, 음향설비와 조명을 갖추고, 무대 아래에 의자 줄을 늘어놓으며, 첫 줄의 의자는 보통' 좋은 형제' (유령) 에게 남겨진다. 무대 공연은 보통 저녁으로 예정되어 있는데, 여기에는 유머 단막극, 마술, 강가, 열무 등이 포함된다. 그리고 공연은 음력 7 월 내내 열린다.

말레이시아:

말레이시아인 지역에서는 추석을 목련승리절이나 추석 경축이라고도 하며, 조상인 퍼듀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 외에도 도깨비를 즐길 수 있는 전문 공연이 있으며, 현지인들도 싱가포르와 비슷한 대만 문화를 건립했다. 대체로 싱가포르와 비슷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제사 활동

중원 푸두

중원은 매우 중요한 민간 명절이다. 많은 사람들이 구력 7 월 초하루에서 7 월 30 일 사이에 술, 고기, 설탕떡, 과일 등의 제물로 제사 행사를 거행하여, 많은 인간들이 놀고 있는 귀신을 위로하고, 일 년 내내 핑안 순조롭기를 기도한다. 비교적 점잖은 사람은 스님의 도사에게 경을 읽어 달라고 부탁하기도 한다. 이 기간 동안, 어떤 사람들은 지장보살, 목련존 등 불상을 높은 곳에 두도록 요청하거나, 연예인에게 귀신신 종규 (어떤 사람들은 연예인이 종규 인형을 조종하도록 요청함) 를 연기하도록 요청하여 죽은 사람의 여심을 없앨 것이다.

추석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다

조상을 제사하는 명절은 음력의 7 월 15 일이기 때문에 간단히' 7 월 반' 이라고 불린다. 이때 한여름이 지나고 가을이 막 시작되었다. 민간에서는 조상도 이때 귀가하여 자녀와 손자를 찾아뵙기 때문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고 생각한다. 예배식은 보통 7 월 말 이전 밤에 열리며, 특정 날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평상시에는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지, 보통 그들의 패를 건드리지 마라. 7 월 30 일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때, 조상의 위패를 하나씩 꺼내서 제사를 위해 특별히 쓰이는 제사 테이블에 공손하게 올려놓고, 매일 아침, 중, 혼미하게 각 조상의 위패 앞에서 차를 태우고 밥을 7 월 30 일까지 밥을 먹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조상의 초상화가 있다면 나와서 걸어 주세요. 제사를 지낼 때 항렬과 연자 순서에 따라 각 선인들에게 절을 하고 묵묵히 기도하고 선인들에게 먼저 자신의 한 해의 언행을 검토해 핑안 행복을 축복해 달라고 부탁했다. 돌아올 때 종이돈과 옷을 태우는 것을 불타는 코팅, 불교 또는 도교의 의식이라고 합니다. 강서와 호남의 일부 지역에서는 추석이 청명절이나 중양절보다 더 중요하다.

토지를 희생하다

7 월 15 일에 토지와 농작물에 제물을 바치는 것은 여전히 민간의 풍습이다. 제물을 들판에 뿌리다. 종이를 태운 후 오려낸 오색종이로 농작물의 이삭을 감쌌다. 가을에는 우박을 피해 풍작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동시에, 어떤 곳에서는 후토묘에 가서 제사를 지내야 한다. 정향현 민속문 앞에 대마와 계곡이 걸려 있다.

추석등롱

사람들은 추석이 귀신의 날이라고 생각하는데, 등롱을 넣어 귀신을 위해 명절을 축하해야 한다. 그러나 사람과 귀신은 다르기 때문에 중원의 등롱과 상원의 등롱은 다르다. 사람은 양이고, 귀신은 음이다. 땅은 양이고 물은 음이다. 수중의 신비로운 어둠은 전설의 지옥, 유령이 침몰한 곳을 생각나게 한다. 그래서 상원의 등롱은 육지에 있고, 중원의 등롱은 물에 있다. 오늘의 강등은 이미 일종의 즐거운 행사가 되었다. 불교 분재의 예의에 따르면 하등은 작은 절차 중 하나일 뿐 그렇게 중요해 보이지 않는다. 추석 민속 행사에서 더 중요한 것은 불을 켜는 것이다.

하등은' 연꽃등' 이라고도 불린다. 보통 받침대에 등불이나 양초를 얹고 추석에는 강과 호수 바다에 두어 떠다니게 한다. 하등의 역할은 귀신과 다른 귀신을 퍼도수에 익사시키는 것이다. 현대 여작가 소홍의' 호란하전' 중의 한 구절은 바로 이 풍습의 가장 좋은 각주이다. "7 월 15 일은 귀신의 날이다. 죽은 귀신은 기르지 못하고 지옥에서 배회하는 것은 매우 고생스럽다. 그들은 자신을 부양하고 싶었지만 방향을 찾지 못했다. 이 날, 어리석은 사람이 강등을 들고 있으면 목숨을 부양해야 한다. " 아마도 저승에서 죽음까지의 길은 어두웠고, 등불 없이는 길을 볼 수 없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래서 불을 켜는 것은 좋은 일이다. 살아있는 신사들이 죽은 귀신을 잊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양절을 보내다

음력 7 월 15 일은' 양절' 이라고도 불린다. 한서 허신은' 설문해자' 에서 "양은 상서로운 것" 이라고 말했다. 갑골문의 갑골문에서' 양이 길조를 넘다' 라고도 한다. 고대에는 양이라는 동물이 항상 길조를 상징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늙은 베이징과 화북의 농촌에서는 할아버지들이 7 월 15 일에 어린 조카들에게 생양을 보내는 풍습이 유행하고 있다. 전설에 의하면 이 풍습은 침향이 산을 패고 어머니를 구하는 전설과 관련이 있다고 한다. 침향은 어머니를 구하기 위해 산을 쪼개고 어머니를 학대하는 지로 삼촌을 죽이고 싶었다. 남매와 백조카 사이의 우정을 재건하기 위해, 지로는 매년 7 월 15 일 침향 한 쌍의 살아있는 양에게 선물했다. 이것은 지랑과 침향한 어머니' 양' 의 성씨의 해음으로 두 집안을 하나로 묶는다고 한다. 그 후로 민간에서는 살아 있는 양을 외삼촌에게 보내는 풍습을 남겼고, 나중에는 점차 양 한 마리를 맞은편 해안에 보내는 풍습으로 변해 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7 월 15 일 이전에, 반죽 활동은 민간 여성들 사이에서 매우 유행했는데, 특히 산시 북부에서는 더욱 그러하다. 만두집, 이웃이 와서 도와주었다. 우선, 가정의 실제 인원수에 따라 먼저 모든 사람에게 큰 가방을 하나 주세요. 후배들에게 주는 만두는 면양이라고 하는 납작한 모양으로 구겨야 한다. 후배들이 부모의 은혜를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구세대의 꽃만두를 주는 것은 성인의 이미지를 형성해야 하며, 자손이 만당하다, 장수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동행하는 만두를 생선 모양으로 만들어야 하는데, 면어라고 하는데, 1 년 이상을 의미합니다. 지금 양, 호랑이, 소, 물고기, 토끼, 사람 각종 모양의 만두가 있는데, 모두 주인의 입맛에 근거한 것이다. 1 인당 한 동물의 만터우를 문지르면 멜론, 과일, 복숭아, 리, 연꽃, 국화, 매실 모양의 만터우가 많이 반죽되어 꽃과 새, 나비, 잠자리, 다람쥐로 장식되어 있다. 이전보다 어려 친척과 친구를 방문하는 선물로. 이 반죽들은 쪄서 오색으로 색칠을 한 후 생동감이 있어 각각은 우수한 공예품이라고 할 수 있다. 7 월 15 일 면플라스틱은 이미 농부들이 자신의 손재주를 과시하는 프로그램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