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원일 명절 우의는 무엇입니까

원일 명절 우의는 무엇입니까

원일은 무슨 명절이냐 < P > 원일은 중국의 전통 명절 설날이다. 원일은 오래된 명절이며, 매년 음력 정월 초하루에도 한족의 가장 중요한 명절이다. 이날 사람들은 동그란 밥, 춘련, 사자춤, 물만두, 용등 같은 풍습을 먹을 것이다. < P > 설은 음력설, 1 년의 첫해, 전통적으로' 연절' 이다. 설날의 별명이 매우 많은데, 각각 신년, 신년, 신년, 신희, 연희, 대년 등이 있는데, 말로는 도세, 설, 대년이라고도 한다. 설날은 역사가 유구하여, 상고시대의 첫 제사 활동에서 진화했다. < P > 원일 명절 우의는 < P > 설날의 의미가 무엇인지, 재결합과 조화에 있다. 먼 길을 떠나는 사람들은 집에서 아무리 멀어도 집에 돌아가 설을 보내야 하기 때문에 춘윈 매년 화제가 되고, 설은 중화민족 재회의 명절이며, 수천 년 동안 모든 염황 자손의 혈통에 녹아들었다. 설날 문화의 내포 속의 조화는 우선 모든 사람이 기분 슈창 해야 한다는 것이다. 우리는 종종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P > 그것은 축복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중화민족의 집단적 인격을 표현한 것으로, 모든 사람이 즐겁고 화목하게 지내며 가족, 친구, 이웃, 동료들과 조화를 이루기를 바란다. 이것이 사회적 조화의 기초이다. 이런 사회 환경에서 살아야 행복한 행복이다. 설은 사회 집단의 화합과 단결의 접착제라고 할 수 있다. 춘절에는 어떤 풍습 < P > 먼지 청소 < P >' 섣달 24, 먼지를 털어 집을 쓸어 버리는 것' 이 있다.' 여씨춘추' 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요순시대부터 설날에 먼지를 치우는 풍속이 있다고 한다. 민간에 따르면' 먼지' 와' 진' 해음 때문에 신춘청소는' 천부신' 이라는 의미를 지녔으며, 그 목적은 모든 빈운과 불운을 모두 쓸어버리는 것이다. 이 풍습은 사람들의 낡은 새로운 소망과 송년송년의 기도를 기탁하고 있다. 설이 올 때마다 집집마다 환경을 청소하고, 각종 기구를 청소하고, 침구 커튼을 뜯고, 육루 정원을 소탕하고, 먼지를 털고 거미줄을 털고, 도랑을 준설해야 한다. 곳곳에 환희가 넘쳐나고, 위생을 즐기고, 깨끗하게 새해를 맞이하는 즐거운 분위기가 넘쳐흐르고 있다. < P > 스티커춘련 < P > 춘련도 문쌍, 춘스티커, 대련, 쌍, 도부 등을 부르며, 깔끔, 이중성, 간결, 정교한 문자로 시대적 배경을 묘사하며 아름다운 소망을 표현하며 우리나라 특유의 문학 형식이다. 설날마다 도시와 농촌을 불문하고 집집마다 대홍춘련을 선정해 문에 붙여 명절에 축제 분위기를 더해야 한다. 이 풍습은 송대에서 시작되어 명대에 성행하기 시작했고, 청대에 이르자 춘련의 사상과 예술성이 크게 향상되었고, 양장모멘트가 집필한 춘련 전문 저서' 문지방 연총화' 는 연련의 기원과 각종 작품의 특색을 모두 논술하였다. < P > 춘련은 종류가 많아 사용장소에 따라 문심, 틀쌍, 크로스피, 춘조, 투방 등으로 나눌 수 있다. "문 심장" 은 문 패널의 상단 중앙 부분에 부착됩니다. "상자 쌍" 은 왼쪽과 오른쪽 두 개의 문틀에 붙어 있습니다. "크로스 망토" 는 문 메이 크로스바에 붙어 있습니다. "봄 바" 는 다른 내용에 따라 해당 장소에 게시됩니다. 투근' 은' 문엽' 이라고도 불리며 정방 마름모꼴로 가구, 그림자 벽에 많이 붙어 있다. < P > 창꽃을 붙이고' 복' 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붙이는 < P > 민간에서는 창문에 각종 종이 오려내기-창화를 붙이는 것을 좋아한다. 창화는 경사스러운 명절 분위기를 부각시켰을 뿐만 아니라 장식성, 감상성, 실용성도 한데 모았다. 종이 커팅은 우리나라에서 매우 보편화된 민간 예술로, 수천 년 동안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대부분 창문에 붙어 있기 때문에' 창꽃' 이라고도 불린다. 창화는 특유의 개괄과 과장 수법으로 길사상물, 아름다운 소망을 생생하게 표현해 명절을 화려하게 꾸몄다. < P > 춘련을 붙이는 동안 일부 사람들은 집 문, 벽, 상인방에 크고 작은' 복' 이라는 글자를 붙여야 한다. 설날에' 복' 이라는 글자를 붙이는 것은 우리나라 민간의 유래가 오래된 풍속이다. 복' 자는 복과 복운을 가리키며 행복한 생활에 대한 동경과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축원을 담았다. 이런 동경과 축원을 더 잘 표현하기 위해, 어떤 사람들은 아예' 복' 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붙여' 행복이 이미 왔다',' 복이 왔다' 고 말한다. 민간에는' 복' 이라는 글자의 정교한 묘사를 여러 가지 도안으로 만든 것도 있는데, 도안은 장수, 복숭아, 잉어 점프용문, 오곡이 풍성하고 용봉상상 등이다. < P > 연화 < P > 설에 연화를 붙이는 것도 도시와 농촌에서도 흔하다. 짙고 짙은 연화는 수많은 가구에 번창하고 즐거운 축제 분위기를 더해 주었다. 설화는 우리나라의 오래된 민간 예술로, 국민의 소박한 풍속과 신앙을 반영하며, 그들의 미래에 대한 희망을 걸고 있다. 설화는 춘련과 마찬가지로' 문신' 에서 기원했다. 널빤지 인쇄술이 발달하면서 연화의 내용은 문신과 같은 단조로운 주제에만 국한되지 않고 다채로워졌다. 일부 연화작업장에서' 복록수삼성도',' 천관복',' 오곡 풍든',' 육축번영',' 영춘접복' 등 정전의 색연화가 생겨났다. 우리나라에는 설화의 세 가지 중요한 산지인 쑤저우 도화우드, 천진양류청과 산둥 웨이팡, 중국 신년 그림의 3 대 유파를 형성하여 각각 특색을 가지고 있다. < P > 우리나라에서 현재 우리나라에서 소장하고 있는 최초의 연화는 남송 () 의' 나라와 함께 기울어진 방영' 의 목각신년 그림으로 왕소군 (), 조비연 (), 반희 (), 녹주 () 네 명의 고대 미인이 그려져 있다. 민간에서 가장 널리 전해지는 것은' 쥐가 장가를 간다' 는 신년 그림이다. 쥐가 인간 풍습에 따라 신부를 맞이하는 재미있는 장면을 묘사했다. 민국 초년에 상해 정만도는 달력과 연화를 결합했다. 이것은 신년 그림의 새로운 형식이다. 이런 화목한 연화는 앞으로 달력으로 발전하여 지금까지 전국을 풍미하고 있다. < P > 수세 < P > 섣달 그믐 날 수세는 가장 중요한 연속행사 중 하나로, 수세 풍속은 유래가 오래되었다. 서진 주처의' 풍토지' 에서 가장 먼저 기재된 것은 섣달 그믐날 밤, 각각 선물과 증정,' 급세' 라고 불린다. 술과 음식을 서로 초대하여 "별세" 라고 부른다. 장유들이 모여 술을 마시며, 완찬을 기원하며, "세별" 이라고 부른다. 모두들 밤중에 잠을 자지 않고 날이 밝을 때까지 "수세" 라고 불렀다. < P > "하룻밤 연두 살, 오분이일", 섣달 그믐 날 밤, 온 가족이 모여 설날 저녁 식사를 하고 촛불이나 등불을 켜고 난로 주위에 둘러앉아 한담을 나누며 송년맞이 순간을 기다리며 밤을 새워 밤을 지새우며 모든 악역병을 몰아내는 것을 상징한다. 새해에는 길조가 기대된다. 이런 풍습은 후에 점차 성행하여 당나라 초기에 당태종 이세민은' 수세' 시를 썼다.' 추위가 겨울눈을 그만두고 봄바람을 따뜻하게 가져왔다' 고 썼다. 오늘날까지도 사람들은 섣달 그믐날 밤에 새해를 맞이하는 것에 익숙하다. < P > 고대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었다. 노인이 나이를' 사구세' 로 지켰고, 시간을 소중히 여긴다는 의미였다. 젊은 사람이 나이를 지키는 것은 부모의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서이다. 한대 이래 신구 해가 바뀌는 순간은 보통 자정 무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