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윌리엄스 소개
윌리엄스 소개
주치평의 후시 연구에서 대량의 중요한 문헌은 중국 대륙에서 왔다. 타이베이 중앙연구원 후시기념관은 그에게 미국에서 보낸 후 적치스의 편지와 전보 200 여 통, 그리고 거의 20 통의 S-S 서신을 제공했다. 중국 사회과학원 근대사 연구소도 그에게 100 여 봉웨이련스가 후시에게 쓴 편지를 제공했다.
호적가는 1946 의 동창골목 1 호로 이사했는데, 현재 중국 사회과학원 근대사 연구소의 높은 오피스텔이다. 후적연구회 회장은 기자들에게 근대에 제공된 편지가 이 마당에서 발굴되었다고 말했다. "연인이 마침내 가족이 되다" 는 것은 인간 희극이다. 연인이 결국 가족이 되는 것은 비극이다. 때때로 비극은 더욱 힘이 있다. 희극이 가져다주는 즐거움은 마치 시간 위에 떠 있는 부평초처럼 곧 흐르는 물과 함께 떠내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비극의 고통은 무거운 자갈이다. 시간의 시냇물이 흘러가고, 고통은 항상 너의 마음 속에 무겁게 떨어진다. 이것이' 홍루몽',' 양주',' 로미오와 줄리엣' 등 일련의 비극적인 작품들이 수천 년 동안 시들지 않는 이유일지도 모른다.
위와 같은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면, 후시와 그의 여자친구 웨련스가 쉽게 생각난다. 반세기 동안 이어진 사랑과 우정은 세상을 탄식시켰다.
위련사는 후시가 미국에서 유학할 때의 여자 친구이다. 아름다운 호숫가의 달 아래서, 후시와 웨염스는 늘 돌아오는 것을 잊는다. 그들은 함께 많은 문제를 열렬히 토론했고, 웨련스는 후시의 사상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후시는 일기장에 "위 여사를 알게 된 이후로 내 인생에 여성에 대한 견해가 크게 달라졌다. 이제 나는 여자 교육의 가장 큰 목적이 독립할 수 있는 여자를 만드는 것임을 알았다" 고 적었다. 후시는 윌리엄의 인품과 학식을 매우 감상했다. 그는 윌리엄이' 오만에 가까운 고귀한' 과' 오만하고 미친' 것을 칭찬한 적이 있는데, 이는 그와 윌리엄이 사상적으로 일치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웨린스는 후시의 일생에서 처음으로 정신세계와 이렇게 가까이 걸어온 여자였다. 이것은 신기하고 자극적인 세계이다. 젊은 호적진이 정말 감동적이다. 몽롱한 첫사랑의 계절에 들어선 모든 풋풋한 소년처럼, 그의 심정은 가늘고 다정하게 변했다.
아침저녁으로 지내는 커플, 작은 작별인사도 어찌할 바를 모른다. "지난 목요일 밤, 나는 매우 실망했다. 찬바람이 창문 앞의 모든 버드나무 가지를 날려버려서, 나는 버드나무를 꺾고 먼 곳의 친구에게 작별인사를 할 수가 없었다. " 후시는 해외 유학을 하면서 많은 서구 사상과 문화를 받아들였지만,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는 방식에서는 여전히 중국의 전통문화에 빠져 있다. 그의' 단류송별' 은 무심코 진하고 오래된 동양정을 드러냈는데, 그의 마음은 전형적인 중국 문인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우리는 그가 윌리엄스와 50 년 동안 사랑했다는 것을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후시는 5 월 4 일 신문화 운동의 1 세대 계몽 지식인으로, 전통 중국이 현대 중국으로 발전한 후계자이자 미래의 지도자이다. 오사신문화 운동은 개성해방과 결혼의 자유를 제창한다. 후시가 오사시대에 쓴 첫 번째 백화문' 평생대사' 는 청년 남녀의 자유로운 연애를 제창하고 중매결혼을 반대하는 것이다. 그러나 후시는 개인의 평생대사에서' 부모의 생명' 의 도맡아 결혼에 복종했다. 후시의 몸에는 오사지식인이 역사 중간자로서의 이중인격과 심리적 행동의 역사적 결핍을 반영했다.
후시가 유학을 떠나기 전에, 그의 어머니는 이미 그를 위해 혼사를 안배해 주셨고, 그의 약혼녀 강동수는 작은 문맹이었다. 후시는 웨렌스에게 약혼녀에 대해 말한 적이 있다. "그녀는 내 생각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왜냐하면 그녀는 짧은 축복어 한 통도 쓰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나는 이미 그녀를 나의 지적 파트너로 초대하는 것을 포기했다. 물론 아쉬움이 없는 것은 아니다. " 후시는 자신의 결혼에 실망했지만, 후시는 결혼에 대해 수용과 관용을 취했다.
후시가 네 살 때 아버지는 이미 돌아가셨다. 그의 어머니가 고생을 참고 그를 키웠다. 어머니는 23 세에 배우자를 여의고, 고아와 과부는 혼자 산다. 하지만 우리 엄마는 어릴 때부터 후시에게 매우 엄격해서 사람이 되든 학문을 하든 간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후시의 눈에는 어머니가 인자한 어머니, 엄부였다. 후시는 어머니에 대한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 나는 어머니의 나에 대한 깊은 감사는 보답이 없다고 생각한다. 중국인 생활의 기본 원칙은 충효, 정충보국, 부모를 공경하는 것이다. 후시는 강동수에 대한 사랑은 없지만 모든 사랑을 어머니에게 주기 위해' 나를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허리를 굽혀 절하고 싶다' 고 선택했다. 사랑과 사랑의 충돌 속에서 사랑이 사랑에 굴복하는 것이다.
후시는 혼약을 지키는 것을 어머니에 대한 보답으로 여긴다. "내가 결혼하는 것은 모두 우리 엄마를 위한 것이기 때문에, 나는 결코 트집을 잡은 적이 없다. (만약 내가 이렇게 하지 않는다면, 나는 영원히 결혼하지 않을 것이다.).). 후적이 중단하지 않은 혼약은 강동수보다는 그의 어머니를 위한 것이다. 노신이 어머니가 뽑은 아내를 어머니의 선물로 받은 것과 같다. 효자와 연인이 둘 다 가질 수 없을 때 동양 문화에 몰입한 후시는 역사의 무거운 짐을 선택했다. 이것은 일종의 순난의 비애이다.
후시는 결혼 후 사적으로 친구에게 솔직히 말했다. 나는 단지 몇 사람의 마음을 아프게 할 수 없다. 만약 내가 차마 약속을 어기고 이 사람들을 평생 고통스럽게 한다면, 나의 양심은 그 어떤 고통보다도 더 아플 것이다. 눈에 보이는 것은 여전히 온화하고 검소한 군자인데, 그는 마음을 뒤흔드는 사랑 대신 사회도덕의 신용으로 대체하기를 거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물론, 우리는 저울에서 어느 쪽이 더 무거운지 말할 수 없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