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222 유치원 교사 자격증 면접 활동 설계 템플릿 및 교안 예 (2)

222 유치원 교사 자격증 면접 활동 설계 템플릿 및 교안 예 (2)

예비시험 교사 자격증 면접은 교학 작문에 대한 공부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그렇다면 유치원 교안은 어떻게 써야 할까? 교안 집필의 템플릿이 있습니까? 다음은 유학입니다. 제가 여러분을 위해 정리한 222 년 하반기 유치원 교사 자격 면접 활동 디자인 템플릿 및 교안 패러다임입니다. 유치원 활동 디자인을 5 가지 범주로 나누겠습니다. 필요한 수험생은 참고해 볼 수 있습니다. 222 유치원 교사 자격증 면접 활동 설계 템플릿 및 교안 예 (2)

음식 영양활동 설계 클래스:

1, 템플릿

1, 시나리오 가져오기 활동 만들기

2, 음식의 모양, 색상, 맛 등을 관찰하는 등

음식영양교육활동교안 예 < P > 중반 건강활동: 채소맛있고 영양가 있는 < P > (1) 활동목표:

1, 선생님과 기꺼이 교류하고 회화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대담하게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채소에 대한 사랑을 싹트게 한다.

2, 유아의 채소에 대한 인식을 공고히 하고 채소의 주요 특징을 숙지하며 채소의 영양가를 초보적으로 파악한다.

3, 편식하지 않고 편식하지 않는 식습관을 길러라. < P > (2) 행사 준비: < P > 물질적 준비: 채소 사진 몇 개, 곰마스크, 곰채소가게, 음악' 채소행진곡', 맛있는 음식 코스웨어, 경음악, 유화봉 도구. < P > 경험준비: 흔한 야채를 알고 그 이름을 알고 있습니다. < P > (3) 행사 과정:

1, 일부 시나리오 소개 시작: 곰의 채소가게가 문을 열고 어린이들에게 채소 < P > 2, 기본부분 < P > 1 을 참관하고 구매하도록 초청했다

2, 유아에게 자신이 산 야채를 나눠 달라고 부탁하고, 왜 이런 야채를 좋아하는지. (모양, 색깔, 촉각, 미각 방면에서 유아를 안내하여 대답한다) 교사는 제때에 채소의 영양가를 요약한다.

3, 채소로 만든 맛있는 음식을 방송하는 코스웨어입니다. 어떤 채소로 만들어졌는지 맞춰 보세요. < P > 교사는 각 채소마다 맛있는 음식을 만들 수 있고, 채소마다 영양성분이 다르기 때문에 각종 채소를 먹어야 몸이 좋아진다고 요약했다.

4, 게임: 수수께끼 교사가 채소의 수수께끼를 말하고, 유아에게 채소의 이름을 추측하게 한 다음, 각각 한 명의 유아를 앞채소상자에서 더듬어 이런 채소를 찾아내도록 하고, 다른 유아들은 정확한지 관찰한다.

5, 채소사: 우리 생활에는 채소가 많이 있으니 아이들에게 자신이 좋아하는 야채를 한두 가지 그려 달라고 하세요. 유아의 자주화, 교사 순회 관찰, 지도, 유아의 자주화를 장려하다.

(4) 행사 연장: 유아를 집으로 모시고 가족과 함께 야채 샐러드를 만들어 채소에 대한 인식을 공고히 한다. < P > 스포츠 활동 디자인 클래스:

1, 템플릿

1, 워밍업 운동

2, 스포츠 게임 1 (난이도 적당함)

3, 스포츠 게임 2 (난이도 증가)

4

2. 모든 프로젝트를 정확하고 안전하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

3. 활동 중 자기 보호에주의를 기울일 수 있습니다. < P > (2) 행사 준비

1. 환경 준비: 위장천, 국기 등 장식 환경, 최소 18m×1m 의 장소가 필요합니다.

2. 물질적 준비: 위장복, 장대, 대 몇 개, 그물, 사다리, 타이어 몇 개, 강아지 인형 몇 개,' 무술체조' 음악, 자작곡' 작은 특전사';

3. 경험준비: 유아는 이미 달리기, 점프, 등반, 평형목 걷는 경험이 있다. < P > (3) 활동 과정

1. 시작 부분

(1

(2) 소개: 우리는 지금 용감한 특전사입니다. 좋은 친구가 있습니다. 많은 경우 도움이 필요합니다. 코로 사건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누구인지 추측합니다. 그들은 위험에 처해있다. 우리는 그들을 도울 것이다. 모두 준비 됐니? 이제 우리가 만날 관문을 먼저 연습합시다.

(3) 워밍업 운동: 교사와 유아가 음악에 따라 무술을 하고 준비운동을 한다.

2. 기본부

(1) 1 관문:' 점프 크로스바'

① 유아연습 및 토론: 막대기를 떨어뜨리지 않고 어떻게 갈 수 있습니까?

② 유아에게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용감하게 시범을 보여 달라고 부탁한다.

③ 교사 요약, 교사는 슬로우 모션 시범을 실시하고, 유아에게 무릎 꿇기, 스윙 팔, 단거리 달리기, 힘껏 뛰기, 착지, 무릎 꿇기, 균형 유지를 유도한다.

④ 유아 자유 연습, 교사 순회 지도.

(2) 2 위:' 앞으로 나아가는 전기망'

① 유아를 유도하여' 전기망' 을 인식한다.

② 어린이들은 연습을 통해 자유롭게 연습하고 토론한다. 어떻게 과거에' 전력망' 을 만나지 않을 수 있을까?

③ 유아에게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용감하게 시범을 보여 달라고 부탁한다.

④ 교사 요약, 유아들에게 이런 기어가는 것을 이해시키고, 교사의 슬로우 액션 시범을 보여 주며, 유아에게 기어갈 준비를 할 때 몸을 지면에 바짝 붙이고, 머리를 옆으로 하고, 팔꿈치로 몸을 앞으로 기어가고, 엉덩이도 낮춰야 하며, 들어 올리면 안 된다.

⑤ 아이들은 크롤링 연습, 교사 투어 가이드.

(3) 3 위:' 계단교 횡단'

① 유아의 자유연습, 실천을 통해 토론한다: 계단교를 어떻게 건너야 하는가?

② 유아에게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용감하게 시범을 보여 달라고 부탁한다.

③ 교사 요약, 교사 슬로우 모션 데모, 그리고 유아들이 동작의 요점을 말하도록 유도한다: 상체 무결성, 걸음걸이가 균일하고 상하 팔다리가 조화를 이루고 동작이 자연스럽고 두 손을 벌리고 균형을 유지할 수 있다.

④ 유아의 자유연습, 교사 순회 지도로 난이도를 높일 수 있다. 예를 들면: 가기 전에 제자리에서 3 바퀴 돌다.

(4) 4 관문:' 롤러타이어'

① 교사가 유아를 타이어로 데려오기 전에 타이어를 인식하고, 유아가 타이어의 역할을 말하도록 유도하고, 어떤 다른 타이어를 보았는지, 타이어의 운동 상태가 어떤지 말한다.

② 유아에게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용감하게 타이어를 굴리는 방법을 시범해 달라고 부탁한다.

③ 교사 요약, 교사 슬로우 모션 시범, 유아에게 롤링 타이어의 동작 요점을 알려 준다. 양손이 가슴에 타이어를 받치고, 몸은 타이어에 접근할 수 없고, 손과 팔의 힘으로 앞으로 밀고, 앞으로 나아가는 방향도 통제해야 한다.

④ 유아의 자유 연습, 교사가 옆에서 지도한다.

(5) 선생님은 모든 유아가 연습할 수 있도록 유아를 조직하여 전체 노선 연습을 한다.

(6) 유아는 전체 노선 연습, 교사 순회지도를 자유롭게 연습한다.

(7)' 군견 구하기' 릴레이 경주는 행사에 대한 전반적인 훈련을 하고 있다.

① 유아는 자유롭게 두 그룹으로 나뉘지만 인원수는 같아야 한다.

② 교사가 게임의 규칙을 해설한다. 막대기를 떨어뜨려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이 프로젝트를 다시 완성해야 한다. "전력망" 을 만질 수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프로젝트를 다시 완료해야 합니다. 사다리를 떨어뜨려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이 프로젝트를 다시 완성해야 한다. 타이어를 종점으로 굴려 군견 한 마리를 구출하다. 사명을 완수한 후, 다음 특전사와 하이파이브를 하고, 다음 특전사는 계속 사명을 완수한다. 가장 짧은 팀으로 승리를 거두고, 지는 쪽의 공연 프로그램, 이긴 쪽의 보상 스티커.

③ 경기가 시작되자 교사가 순회하며 심판을 맡았다. ④ 결과를 발표하고 승패에 대한 처벌과 보상을 준다.

3. 끝부분

(1) 차렷,

(2) 긴장을 풀고 동요를 이용해 긴장을 푸는 연습을 한다. "작은 특전사" 나는 작은 특전사로 어려서부터 재주를 연마했다. 장대를 뛰고, 타이어를 굴리고, 기어들어 전기망을 통과했다. 나무다리를 건너고, 지뢰를 피하고, 재주를 잘 배워서 변방을 지키다.

(4) 행사 연장

1. 행사 1 언어 분야: 동요' 작은 특전사' 를 학부모에게 선보인다. 행사에서 동요를 연습하는 시간이 너무 적기 때문에, 아이가 활동한 후 스스로 연습해 아이의 언어 능력을 발전시켜야 한다.

2. 활동 2 예술 분야: 폐품을 이용하여 운동기구를 만든다. 아이들에게 많은 것을 재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리고, 절약하고, 아이의 상상력, 창의력, 그리고 손재주를 발전시킬 줄 안다.

3. 행사 삼가 * * * 교육: 학부모가 유아를 동반하고 * * * 함께 운동체조를 배우고, 매일 꾸준히 운동을 한다. 어떤 부모들은 일이 바쁘고, 자녀와 함께 할 시간이 없고, 좋은 친자 관계를 맺고, 평등하고 따뜻한 가정 환경을 조성하고, 부모의 말과 행동에 대한 교육과 잠정적인 영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정신 건강 교육 활동 설계 클래스:

1, 템플릿

1, 문제 시나리오 가져오기 활동 생성

2, 영향 이해 논의

3,

4 예방/해결 방법, 실천 조치 <

2, 자신을 재인식하고, 자신감을 쌓고, 사람들과 올바르게 교제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

3, 자신의 감정에 대한 통제능력을 높이고, 동반자 * * * 와 같은 게임의 즐거움을 체험한다. < P > (2) 행사 준비: 관련 시나리오 비디오 페이스북 2 장 (분노, 웃음), 장난감 몇 장, 음악' 행복한 손노래' < P > (3) 행사 과정:

1

(1) 그들에게 무슨 일이 일어 났는지 맞춰봐?

(2) 어떤 표정을 좋아하세요, 왜요?

(3) 당신은 어떤 표정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왜?

2, 교사 요약: 웃음이 너무 귀여워요. 다들 좋아해요. 분노는 무섭다. 다른 사람에게 많은 나쁜 영향을 줄 수 있다. 모두가 좋아하지 않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3, 동영상 시청: 다들 게임을 하고 있는데 콩콩이 갑자기 동료의 장난감 하나를 낚아채서 뛰고, 동반자가 뛰면서 따라오라고 외치고, 콩콩은 계속 뛰고, 웃고, 이후 뺏어간 장난감은 또 다시 아이들의 책을 보고, 힘껏 아이들 사이로 비집고 있다. 꼬마가 그에게 보여 주지 않자, 그는 화가 나서 손에 든 장난감을 높이 들어 어린아이를 때리려 하다가 선생님께 제지당했다. 그는 손에 든 장난감을 멀리 던져 바닥에 앉아 크게 울기 시작했다.

4, 유아토론을 유도하도록 영감을 줍니다.

(1) 콩콩 좋아하세요? 왜요 콩콩콩의 표현은 동료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쳤습니까?

(2) 평소 활동 중에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준 적이 있습니까? 언제입니까?

(3) 그러면 어떻게 하면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주지 않을 수 있습니까?

5, 비디오 시청 및 토론:

(1) 비디오: 콩콩콩은 아이들에게 스티커를 증정한다. 동료들과 우호적인 책을 읽고 장난감을 가지고 놀다.

(2) 토론: 완두콩은 무엇을 했습니까? 그는 왜 변했을까?

(3) 비디오를 보고 무엇을 알게 되었습니까?

6, 교사 요약: 우리는 자신의 행동을 통제하고, 함부로 화를 내지 않고, 환영받고 사랑받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7, 유아가 지역게임을 하고, 교사는 유아가 게임에서 하는 모습을 관찰한다.

(1) 토론: 아까 장난감을 가지고 놀 때 꼬마가 당신과 함께 놀기를 원합니까?

(2) 다른 사람의 장난감을 가지고 놀고 싶거나 자신의 장난감이 부족할 때 어떻게 합니까? 기분이 어때?

8, 단체로' 행복한 박수가' 를 뛰며 즐거운 감정을 더욱 체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