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국가 중국'의 일반 내용
'국가 중국'의 일반 내용
'고향'은이지용의 작품이다. 1895년에 태어나 1984년에 세상을 떠난 이지용은 한국 현대문학과 프롤레타리아 문학의 뛰어난 대표자이자 뛰어난 창시자 중 한 사람이다. 『고향』은 『갑』문학의 최고 성취를 반영하는 걸작이자 북한 사회주의 리얼리즘 문학의 초석이 되는 작품이자 북한 문학 발전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고향'은 1930년대 북한 시골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작품이다. 작가는 "<고향> 독자들을 위하여"라는 글에서 다음과 같이 말한 적이 있습니다.
이 작품에서는 지주의 악랄한 착취에 맞서 소작농, 즉 원덕촌 농민들이 투쟁하는 것이 <고향>의 기본 윤곽이다. 이야기. 동시에 나는 노동자와 농민 동맹의 사상을 반영하려는 시도로 이 농민 투쟁을 도시의 비단 직조 공장에서의 노동자 운동과 결합시켰습니다.
그들의 투쟁의 최전선에는 그들의 조직자이자 리더인 김희준이 있다. 나는 이 주인공의 이미지를 통해 새로운 유형의 시골 지식인을 창조하려고 노력했으며, 원덕촌의 농민들이 그의 지도력 아래 어떻게 자신의 상황과 힘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치열한 투쟁에 참여했는지를 묘사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고향>에서 작가는 1920~30년대 한국 사회의 민족적 모순과 계급투쟁을 원덕마을의 모순과 투쟁을 통해 진솔하게 표현하고 있다. 한편으로는 일제가 조선봉건지주들과 공모하여 《토지측량》, 《미곡증식》, 《식량공급》, 《민간남편수탈》과 같은 범죄수단을 강압적으로 채택한것이 노하게 드러났다. 경제약탈죄는 친일 지주와 그 대리인인 제2대 지주 안성학의 위선과 늑대적 본성을 잔혹하게 폭로했다.
한편 혁명 사상의 심화, 농민 대중의 급속한 각성, 로농민의 발전과 성장 등 북한 농촌 지역의 커다란 변화를 광범위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동맹을 맺고 북한 농민들의 제국주의와 봉건주의의 투쟁을 열광적으로 찬양합니다. 비단직공들의 지지에 힘입어 김희준이 령도한 조직적인 반임대투쟁의 승리는 당시 조선의 로농혁명이 계속 발전하고 있는 위대한 국면을 예술적으로 반영한 것이었다.
'고향'에서 부각된 주인공은 혁명적 지식인 김희준이다. 그는 조국과 인민을 아끼는 선진사상을 지닌 새로운 형태의 혁명적 지식인이십니다. 그는 도쿄에서 학교를 졸업한 후 애국적인 열정으로 가득 차 고국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는 원덕촌 농민들이 탄압과 착취를 당하는 비참한 상황을 목격하면서 북한이 다른 나라에 훨씬 뒤쳐져 있음을 뼈저리게 느꼈고 고향 사람들과 함께 '무엇인가' 하고 싶었다. 그는 농민들을 깨우쳐 반제, 반봉건투쟁에 참여하겠다고 결심하였다.
그가 접한 '청년회'가 국가개혁을 추진하는 이기적인 단체라는 사실을 알고 한때는 실망과 망설임, 우울에 빠졌던 그는 "밝다. 어둠을 물리치는 힘이 있고, 비록 빛이라 할지라도 어둠은 감히 거스르지 못한다.” 그는 결연히 《청년회》와 결별하고 농민대중을 향해 나아갔다.
농민들과 친해지기 위해 삽질, 모내기 등 다양한 농사일을 그들에게서 배웠고, 농민들을 위한 야간학교와 농업악단을 세우는 데도 최선을 다했다. 온갖 수단과 노력을 다해 대중을 단결시키고 고취시켰으며 농민들의 자각향상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였습니다. 그는 젊은 농민들을 단결시키는 데 능숙할 뿐만 아니라 기성 농민 세대를 끈기 있게 격려하고 혁명 농민 팀을 끊임없이 발전시키고 확장하는 데 능숙합니다. 그러나 그는 결코 오만한 태도를 취하지 않았으며 항상 겸손하고 신중하게 농민들의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농민들의 신뢰와 지지를 얻었고 대중들 사이에서 명성을 얻었습니다.
그는 투쟁의 기회를 놓치지 않고 재치 있고 용감하게 농민의 반임대투쟁과 제사노동자의 파업투쟁과 기부활동을 전개, 지도하여 농민들의 투쟁을 효과적으로 지원하였다. Yuande Village는 두 집주인을 An Chengxue로 강요하여 농민의 요구에 동의하고 반임대 투쟁에서 승리했습니다.
김희준의 혁명적 경험은 혁명적 지식인들과 로농의 투쟁활동이 결합되면 불패의 힘을 낳고 혁명의 전위적 역할을 발휘하게 된다는 것을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물론 이러한 이미지의 생성은 완벽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개인적 힘에 대한 설명이 너무 많고 조직적 힘에 대한 표현이 부족하며 프롤레타리아적 기질이 부족하고 소부르주아적 감정이 더 많습니다. 그의 겸손한 캐릭터 등과 모순됩니다. 이러한 단점은 작가의 주관적인 이유와 당시 극복할 수 없었던 객관적인 이유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두 번째 집주인 안성학은 '고향'의 반동세력을 대표하는 인물이다. 그는 일제의 충직한 하수인이자 지주 민판슈의 악랄한 집사이자 하수인이다. 그는 대금대출과 임대료 징수를 통해 마을의 누보부자가 되었습니다. 그가 처음 위안더 마을에 왔을 때 그는 아무것도 가진 것이 없는 노숙자였습니다. 그는 교활하고 교활하며 기동력이 좋기 때문에 카운티에 직원으로 취직했습니다. 그러다가 모두가 욕하던 이 악당은 집주인 민옌슈의 총애와 신뢰를 얻어 그의 대리인이 됐다. 그는 인간의 얼굴과 동물의 마음을 가지고 집세와 빚을 징수하고 악한 일을 하며 돌아다닙니다. 그는 도둑을 아버지로 여기고 일본 경찰과 결탁하여 외국인 노예로 복무하려는 비굴한 국민 쓰레기이기도 했습니다.
'고향'의 예술적 성취도 매우 뛰어나다.
먼저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새로운 지식인의 전형적인 이미지, 즉 김희준을 획기적으로 만들어냈다. 진시준은 작가 초기에 창조된 유사한 혁명적 지식인의 지속과 발전이다.
작가는 한때 “사회주의 리얼리즘의 창작 방식은 '캅' 작가들에게 운동의 새로운 상황에 적응하는 주인공을 창조하는 영광스러운 임무를 부여했다. 『고향』은 이 질문에 대한 답이라고 말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영광스러운 임무는 Li Jiyong에 의해 처음으로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둘째, '고향'은 북한 농촌의 민속풍속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예를 들어, 농악대의 노래와 춤, 결혼식 축하, 생일 축하, 기타 민속 풍습 묘사 등은 강한 지역적 정취를 물씬 풍기며 독특한 민족적 특성을 보여줍니다.
셋째, 그는 풍경 묘사를 통해 인물의 내면 세계를 보여주고, 장면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며, 자연 풍경을 통해 독자들 앞에서 인물의 정신적 전망과 감정적 활동을 생생하고 생생하게 표현하는 데 능숙하다. . 예: 반세력 투쟁의 승리에 관한 장의 새벽에 대한 설명:
...회색-검은 구름이 마치 하늘 한구석에서 점차 흩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사람들에게 빛이 오고 있음을 경고한다... ..." 이런 풍경 묘사는 심오하며 사람들로 하여금 투쟁의 승리가 코앞에 있다는 것을 분명히 깨닫게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