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이소룡이 무술에서 그토록 강력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소룡이 무술에서 그토록 강력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영춘권은 이소룡이 가장 체계적이고 깊게 익힌 복싱 기술로, 일명 형 황춘과의 조언과 격려, 가르침으로 그의 삶에 영향을 미쳤다. 무술의 대가이자 가장 유익한 무술이기도 하다. 실용적인 영춘권은 이소룡 무술의 기본이라 할 수 있다. 비록 이소룡이 영춘권을 아주 오랫동안 연구하지는 않았지만 단지 2~3년이라는 시간은 수십년 동안 영춘권을 연구한 그의 형제나 동료 학생들에 비하면 미미한 수준이지만 이소룡의 이해와 노력의 수준, 영춘권에 대한 시간과 집착으로 그는 10년, 20년, 심지어 그 이상을 보낸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기 어려운 상태에 도달했습니다. 1959년 5월, 이소룡은 주인과 형제들로부터 멀리 떨어진 미국으로 이주했습니다. 생계를 유지하고 자신의 무술을 끊임없이 풍요롭게 하고 향상시키기 위해 그는 체육관을 설립하여 견습생을 가르치고 중국 무술을 홍보하기 위한 공연과 시연을 열었습니다. 그는 무술계의 친구들을 더 많이 사귀었고 그들에게서 가라테, 태권도, 무에타이, 서양 복싱, 서양 검객, 주짓수, 필리핀 스틱 아트 등 다양한 무술을 배웠으며 선진적이고 과학적인 신체 단련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 모든 것을 흡수하고, 다른 사람의 장점을 활용하고, 세계의 다양한 무술 학교의 본질을 통합함으로써 마침내 직접적이고 빠르며 실용적이고 효과적인 절권도(JKD)를 만들었습니다. 그는 "불가능한 것을 법으로 여기고 무한한 것을 유한으로 여긴다"는 명언을 내세워 무술선의 경지에 도달하여 대승이 되었다. 이소룡이 창시한 '제권도'는 '불가능을 법칙으로 삼고 무한을 유한으로 삼는다'는 복싱 원리에 바탕을 두고 있다. 이 두 문장은 이소룡의 무술 사상의 핵심이자 중심이라고 볼 수 있다. 절권도 사상. Bruce Lee의 멘토인 Huang Chunke는 이 두 문장이 "움직이지 않고 모든 움직임으로 승리한다"는 영춘권 철학의 또 다른 해석이라고 믿습니다. 그는 이소룡의 절권도의 일부 기본 기술이 영춘권의 범위를 벗어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단지 해석일 뿐입니다. 예를 들어 영춘권에서 적과 우리의 손이 접촉하면 영춘권 복서의 첫 번째 반응은 상대의 의도와 상관없이 직선으로 상대를 공격하는 것이므로 영춘권은 쉽지 않습니다. 권투선수들은 끈끈한 손을 부지런히 연습해야 합니다. 이소룡의 관점은 동작의 한계를 돌파하는 궁극적인 목표를 추구하는 것이었고, 심지어 모든 기술, 형태, 무술의 한계를 광범위하게 포함하는 것이었습니다. 개인 무술 공연. 브루스 리는 시애틀의 에디슨 직업 기술 학교에서 공부하는 동안 무술 훈련과 발전을 게을리하지 않았습니다. 1961년 대학에 입학했을 때에도 그는 여가 시간을 활용하여 북소림 복싱, 남소림 복싱, 사마귀 복싱을 독학했습니다. 그리고 중국 전통 무술인 싱이 복싱(Xingyi Boxing). 그는 또한 자신의 전투 기술을 풍부하게 하기 위해 새로운 쿵푸를 배우고 익히기 위해 다른 무술에 능숙한 제자들과 실제 대결 연습을 자주 진행합니다. 그는 또한 중국 서점에 가서 본토, 홍콩, 대만의 고전 철학에 관한 다양한 신구 도서를 검색했습니다. 그중에서도 채용윤(蔡龍雲) 선생의 '기본 무술 수련'과 완라이성 선생의 '무술 희종'이 그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특히 무술사상 면에서 이소룡에게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사람은 '무술의 대가'로 알려진 완라이성(萬來生)이다. 만라이성 선생이 수련하는 자연무술은 고정된 움직임이 없으며, 적과의 싸움은 전적으로 현장반응에 의존하는 것이기도 하며, 여러 무술의 장점을 결합한 독특한 무술이기도 하다. 이소룡의 절권도 창작과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이 기간 동안 이소룡은 『중국무술입문』, 『성의권비』, 『무당권비』, 『가라테』, 『가라테 입문』, 『도』, 『도』, 『도』 등의 중국어 서적을 수집했다. 무술에 대하여', '태극권' 등 각종 학교의 쿵푸 수련 안내서와 '복싱', '복싱의 원리와 실천', '복싱의 원리와 실천' 등 해외 무술 및 스포츠에 관한 권위 있는 논문을 수록하고 있습니다. 생체역학'을 영어로 번역합니다. 자연스러운 우아함. 절권도 역시 단순한 움직임과 강력한 힘, 풍부한 사고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싸움 중에는 주먹의 흔적이 전혀 없고, 상대를 방심한 뒤 순식간에 땅바닥에 쓰러뜨린다. 쿵푸는 신체활동이 아닌 특별한 기술이자 정교한 예술이다. 이것은 정신과 기술의 조화가 필요한 절묘한 예술입니다. 쿵푸의 원리는 배울 수 없으며 증거를 찾고 증거에서 얻어야 하는 것과 같습니다. 감정과 욕망이 없는 생각에서 꽃처럼 피어나는 자연을 맡겨야 합니다. 쿵푸 원리의 핵심은 우주의 자연적 본질인 도(道)입니다. 이소룡은 전통적인 무술 루틴의 형태를 버려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전통 무술 루틴을 많이 배웠지만, 모르는 루틴을 접하면 다시 혼란스러워진다. 그는 모든 복싱 경기에 적용하여 빠르게 승리할 수 있는 궁극적이고 단순하며 가장 강력한 기술을 찾고 싶어합니다. 새로운 시간 개념의 영향을 받아 그는 실전에서 출발하여 효율성, 단순성, 실용성을 강조하는 새로운 무술 격투 개념을 형성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 그는 개혁과 혁신을 향한 확고하고 결단력 있는 발걸음을 내디뎠습니다. “절권도는 무형의 복싱으로 종파가 없으나 어느 종파에나 적응할 수 있다. 그러므로 다른 종파의 기술을 담고 있어 어떤 기술에도 적용할 수 있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모든 이소룡이 절권도를 창안한 원칙은 유용한 기술과 이론을 흡수하고 자신의 전문 지식을 추가하여 실제 전투 능력을 향상시키고 실제 전투 수준을 향상시키며 자신이 사용하는 방법을 적용하는 길로 발전하는 것이었습니다. 배웠다. 그래서 그는 다른 쿵푸파의 장점과 장점을 변증법적으로 받아들이고, 먼저 일반 복싱의 족쇄를 풀었다.
예를 들어, 가라데는 소위 '자유 싸움'을 연습할 때 일단 몸에 가깝게 쳤을 때 요점에 주의를 기울이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손을 유지'하는 나쁜 습관을 형성하게 됩니다. 실제 싸움. 이소룡이 만들어낸 무술은 그렇지 않다. 몸에 가까운 공격부터 시작된다. 게다가 유도와 합기도 모두 다리 타격을 사용하지 않는 반면, 이소룡의 타격 기술(제권도)은 손과 발을 모두 강조하며 물기도 가능하다. 발 사용에 관해 말하면, 가라데와 한국 태권도 모두 싸움을 위해 높은 다리를 사용하는 것을 옹호하고 장려합니다. 절권도는 상체, 중체, 하체보다 길어서 효과적으로 차는 것이 가능하며, 특히 정강이, 무릎, 허벅지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더 높은 비율과 더 많은 치사율. 또한 절권도 역시 단순함과 직접성을 강조하며 결코 화려하지 않습니다. 맨손 전투에서 최소한의 노력으로 강력한 적을 물리치기 위해 노력하는 무술로만 인식됩니다. 절권도는 특별한 말 자세나 자세가 없지만 일반적으로 더 강력하고 유연한 손과 발을 앞에 두는 방식으로 공격하는 손과 발이 상대에게 더 가깝기 때문에 공격의 적중률이 더 높습니다. . 이소룡은 말의 걸음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았고, 고정된 펀치나 발차기도 없었기 때문에 전통 무술과 같은 동작 명칭도 없었습니다. 그러므로 절권도는 "무형, 무형"이라고 주장하는데, 그것은 오직 상대가 들어오는 힘과 제때에 어떻게 반격하느냐에 달려 있다. 따라서 절권도의 신조는 "불가능을 법칙으로 삼고, 무한을 유한으로 삼는다", 또는 "불가능한 것을 법칙으로 삼고, 무한을 유한으로 삼는다"이다. 절권도는 용기와 무자비함을 옹호하는 것이 아니라 싸움을 예술로 간주합니다. 이소룡은 많은 철학적 논문을 읽고 서구 인도주의의 영향을 많이 받았기 때문에 무술을 연마하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 실제로 신비를 이해하고 사람들의 잠재적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향상시킵니다. 또한 무예대회를 인간의 무예와 능력의 가치를 보여주는 행사로 여기고 승패를 지나치게 강조하지 않는다. 동시에 절권도는 “공격(즉 기습)과 발차기는 호신술을 위한 강력한 무기”라고 믿는다. 이를 통해 절권도가 다른 멋진 쿵푸와 완전히 다르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그것은 단순하고 소박하며 독특한 싸움 법칙을 따릅니다. 전투의 기본은 간단하고 명확하지만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