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희곡 2 천 자.

중국 희곡 2 천 자.

1, 곤곡

곤곡, 일명' 곤곡',' 곤극' 은 일종의 오래된 희곡이다. 장쑤 곤산에서 유래한 것으로 명중엽 이후 유행하기 시작했다. 그 당시 곤곡은 전설극을 부르는 데 많이 사용되었다. 남곤은 초기 곤곡의 특징을 유지하는 것 외에도 북방의 쿤예, 항현, 천쿤 등 전국에 많은 분기를 형성했다. 곤곡은 아름답고 부드러운 풍격, 섬세한 서정적인 공연, 노래와 춤, 엄밀한 프로그램으로 중국 고전 희곡의 대표이다.

2. 높은 공동

고강은 중국 전통 희곡 성강 체계의 총칭이다. 강서익양에서 유래했기 때문에 본명은 익양극 혹은' 익희극' 으로 불렸다. 그 특징은 공연이 간단하고 가사가 통속적이며, 가창곡이 높고, 한 사람이 부르고, 군중이 화목하고, 금드럼으로만 명절을 치고, 관현악 반주를 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명중엽부터 강서에서 전국 각지로 전해졌으며, 각지에서 천극, 장극, 감극 등 다양한 풍격의 고강을 형성하였다.

3. 방자강

방자강은 일종의 희곡 성강 체계의 총칭이다. 그것은 산시 () 산시계 () 의 접경인' 산시방자 ()' 에서 유래한 것으로, 높고 강력한 창조와 목방자 하이파이브를 특징으로 한다. 그런 다음 동쪽으로 남쪽으로 발전하여 여러 지역에서 서로 다른 형태의 방자강 (예: 산시방자, 허베이방자, 하남 방자, 산둥 방자 등) 을 형성하였다.

4. 경극

경극은 일명' 피황' 으로, 서피와 황아의 두 가지 기본 음조로 이루어져 있으며, 또한 일부 지방 곡조 (예: 류지극과 허풍) 와 곤곡패를 부른다. 1840 정도에 베이징에서 형성되어 30 ~ 40 년대에 성행하였다. 그것은 때때로' 국극' 이라고 불린다. 지금도 전국적으로 영향력이 있는 대극이다. 그것은 중국 현대 희곡의 대표로, 업무가 전면적이고, 공연이 성숙하며, 기세가 웅장하다.

5. 우연히 만나다

청말, 평론극은 허베이 () 현 () 의 소곡' 맞은편 연화락' 을 기초로 형성된 것이다. 그것은 가장 먼저 허베이 농촌에서 유행하다가 당산에 진입하여' 당산낙자' 라고 불린다. 1920 년대쯤 동북에서 유행하면서 여배우들이 나타났다. 1930 년대 이후 경극과 허베이 () 방자 () 의 영향으로 평가극이 성숙해지면서 백채련 () 아이연군 () 등의 유파가 나타났다. 1950 이후' 유교아',' 꽃위매체',' 양삼언니의 원망',' 진향련' 등 드라마가 전국에서 큰 영향을 미쳐 신규,,, 등 유명 배우들이 등장했다. 평극은 허베이와 베이징에서 여전히 인기가 많다.

허베이 bangzi

허베이 () 방자 () 는 허베이 () 와 베이징 () 에서 유행하는 방자극종으로, 산시 () 그것은 뱅뱅의 특징을 유지하고, 창조가 우렁차고 폭력적이며, 비장한 줄거리를 잘 연기한다. 허베이 bangzi 의 유명한 드라마는 나비 컵, yuanmen 다진 아들, 뒤 10 어머니 등입니다.

7. 진극

진극은 일명' 중로 방자' 라고도 불리며, 진섬교계의 산선방자에서 산서까지 발전하여 산서언어의 특징과 결합해 형성되었다. 현재 산서중부, 내몽골, 하북에서 유행하고 있다. 그것은 박자로 하이파이브를 하는 특징을 유지하고 있으며, 그 음악 스타일은 높을뿐만 아니라 부드럽고 섬세합니다. 공연이 통속적이고 간단하다. 명극은' 금가지',' 잔치',' 그림을 팔아 문을 열다' 가 있다.

8. 민들레

민들레 () 는' 주포방자 ()' 라고도 하는데, 진산시 () 접계의 산선방자 () 에서 발전한 최초의 산산 방자 () 이다. 현재 산시 () 산시 () 허난 () 의 서남 지역에서 유행하고 있으며, 음강 () 은 산시 () 와 비슷하며 언어도 산시 () 어이다. 명극에는 그림을 달고 개를 죽이고 역참을 죽이는 등이 있다.

9. 상당 방자

상당 방자, 산서의 4 대 방자 중 하나는 산서남서부의 주포방자에서 발전하여 산서동남부의 상당 지역에서 유행하고 있다. 방자 외에도 그 성강은 곤곡, 피황극, 나로극을 부른다. 극목은' 삼속연'' 동문회' 가 있다.

10, 기러기 연극

연극, 일명' 북로 방자' 는' 주포방자' 에서 발전하여 진북, 장자커우, 허베이, 내몽 일대에서 유행하고 있다. 허베이 방자의 형성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한다. 극은' 혈지장',' 금수교' 가 있다.

1 1, 진강

진강 () 은 산시 () 방자 () 라고도 하는데, 최초의 방자극종으로 명대 중기에 형성되었다. 그의 연기는 거칠고 소박하며, 노랫소리가 우렁차고 격월하며, 소리처럼 울부짖으며, 비극적인 줄거리를 잘 표현한다. 극목은' 나비컵',' 유계산',' 삼피' 등이다.

12, 2 인용 테이블

두 사람은 내몽골, 산서, 허베이 장자커우 일대에서 유행하는 희곡으로, 내몽골 민가와 산서 민간 곡조를 기초로 형성된 뒤 산서 희곡의 연기 요소를 흡수하여 점차 성숙해졌다. 공연은 생활의 정취가 충만하여 가사가 회자되고 있다. 연극은 대부분 농촌 생활을 표현하는 작은 드라마로,' 서쪽으로 가다',' 오형제가 양을 방목하다' 와 같다.

13, 노골극

길극은 길림성에서 유행하는 극종이다. 1950 년대 동북의' 두 사람 회전' 을 바탕으로 발전한 곡조는 경쾌하고, 문구는 통속적이며, 공연은 소박하고 통속적이며,' 연청',' 포공의 보상' 등의 연극이 있다.

14, 용강극

흑룡강성에서 유행하는 용강극은 1950 년대에' 두 사람이 돌다',' 연극',' 그림자극',' 동북지방민가' 를 기초로 형성된 것이다. 그 공연은 가볍고 유머러스하며 가사가 회자되고 있다. 극목은' 쌍쇄산',' 폐도보옥' 등이다.

15, 예극

예극은' 하남 방자' 라고도 불린다. 명말에 하남에 들어온 산시방자는 하남 방언과 민간 곡조를 결합하여 발전하여 현재 하남 허베이 산시 산둥 등의 성에서 유행하고 있다. 처음에는 예동, 예서, 호부, 사하조 등 4 대 유파가 있었다. 지금은 예동 예서 위주이다. 상향옥, 진수진, 최란전, 마금봉, 염립품 등 유명 여배우들이 잇달아 모습을 드러냈다. 극목은' 지휘 중의 무',' 홍녀',' 화대조',' 화전총' 과 현대 연극' 조양구' 가 있다.

16, 광동 톤

월조는 하남의 한 지방극으로 하남과 후베이 북부에서 유행한다. 주요 반주 악기이기 때문에' 사대현' 이라고도 합니다. 음악은 판자를 위주로 하고, 곡패도 부른다. 유명한 배우는 심 등을 포함한다. 극목은' 강위',' 이천보의 시집옷',' 제갈량의 장례식' 등이 있다.

17, 허난 곡부

하남곡극은 하남성성의 한 지방극종으로, 하남성과 오서북 지역에서 유행하며 곡예' 하남곡' 에서 발전했다. 노랫소리가 가볍고 완곡하여 비극적인 내용을 잘한다. 극목은 어린이, 진삼량, 화정휘 등이 있다. (참조)

18, 산둥 bangzi

산둥 방자는 산둥 성의 지방 희곡으로 산둥 하택에서 유행한다. 그 옛 이름' 조주' 로 인해' 조주 방자' 라고도 불린다. 이 방자체계는 산선방자가 하남을 거쳐 산둥 안으로 들어온 후에 형성된 것이다. 주요 레퍼토리는' 벽' 등이다.

19, 루극

노극은 산둥 성의 지방극종으로 루중, 장쑤, 하남 일대에서 유행한다. 20 세기 초 민간 랩 아트' 산둥' 에서 발전해 왔으며 1950 은' 루극' 으로 명명되었다. 노극 공연은 생활의 정취가 넘치고, 통속적이고 소박하며, 가창곡이 간단하고, 배우기 쉽고 노래하기 쉽다. 따라서 여극은 광대한 농촌에 큰 영향을 미쳤다. 연극에는' 왕의 차용',' 현아주머니' 와 연극' 이얼모의 재혼' 이 있다.

20. 화이극

회극은 장쑤 성의 지방극종으로 장쑤, 상하이, 안후이에서 유행한다. 그것은 장쑤 민간 연극에서 유래한 후 휘극의 예술적 요소를 흡수하여 점차 성숙해졌다. 그의 공연은 거칠고 간단하다. 연극에는 전통극' 여심',' 세 여자 강탈판', 신편 드라마' 김용과' 이 포함된다.

2 1, 상하이 드라마

상하이극은 상해에서 유행하는 지방극종으로, 상해 푸둥의 민가에서 유래한 후 상해' 담춘조' 를 형성하여 쑤저우' 담춘' 의 영향을 받았다. 1930 년대에 문명극의 형식으로 상해에서 공연을 하여, 사극으로 이름을 정했다. 연극은 주로 현대 제재로, 우는 웃음 결혼, 나한돈, 노탕불 등이다.

22. 익살극

희극은 장쑤, 상해, 절강에서 유행하는 중국 전통 연극이다. 일각극' 은 상해에서 기원한 후 곡조가 복잡하고 익살스러운 익살극으로 발전했다. 주요 연극에는 삼모가 있는' 학생의 의도' 와' 123 빠른 걸음걸이' 가 있다.

23. 월극

월극은 절강에서 유행하는 지방극이다. 저장성 훈현' 두반' 에서 발원한다. 19 16 정도에 상해에 입성해' 사오싱문극' 이라는 이름으로 공연한다. 먼저 배우가 주도하다가 나중에는 여배우가 주도하게 되었다. 1938 이후' 월극' 이름을 사용합니다. 1942 기간 동안 원설펜을 비롯한 월극배우들이 연기와 노래를 개혁해 곤곡 공연예술의 장점을 흡수하여 부드럽고 섬세한 연기 스타일을 형성했다. 위안 (설분) 파, 은 () 파, 범 (서연) 파, 푸 (천향) 파, 서 (목련) 파 등 많은 예술 유파가 있다. 월극은' 상림형수',' 양산백과 축영대',' 홍루몽',' 다섯 생일을 맞은 여자',' 서사랑기' 등이 있다.

24. 오극

오극은 절강성 김화에서 유행하는 지방극으로 일명' 김화극' 이다. 이것은 다성부 오페라이다. 그 성강은 고강, 곤곡, 여울순, 휘장조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곡목과 연기 특색이 있다. 연극에는' 스님과 스님회',' 모란이 수업에 간다',' 다리 끊기' 등이 있다.

25. 소극

소극은 절강 사오싱과 닝보 일대에서 유행하는 지방극으로 명말에 형성되었다. "357" "범 2" 를 주성조로 하여, 공연상 무술을 잘하며, 풍격이 거칠고 소박하다. 연극에는 손오공 세 다스의 백골정, 용호투, 무상 등이 있다.

26. 휘장

휘극은 안후이 장쑤 등 지역에서 유행하는 극종으로 청대 중반에 형성되어 다성부의 극종이다. 주요 성부에는 댐, 불어, 황아가 있고, 쿤곡, 고강, 서피도 부를 수 있다. 1790 년, 휘반이 상경하여 건륭생일을 축하하다가 경극으로 발전했다. 연극은 대부분 역사 제재로 삼국연의' 에 따라 개편된' 수중 7 군' 과 같다.

27. 황매극

황매극은 안후이 () 에서 기원하여 안후이 () 강서 () 후베이 () 등지에서 유행한다. 그것의 전신은 황매 지역의 차 채조였다. 청중엽 이후 일종의 민간 희곡이 형성되어' 황매조' 라고 불리며 안칭 방언으로 노래를 불렀다. 1950 년대 엄봉영 등의 개혁으로 휘장극은 날로 성숙해져서 안후이 지방극종으로 발전했다. 명극은' 천선배',' 견우직녀',' 여서' 등이 있다.

28. 민극

민극은 푸젠에서 유행하는 일종의 희곡이다. 명대 중기에 흥기하여 청대는 기본적으로 형성되었지만 규모는 작다. 20 세기 초에는 경극의 영향이 점점 더 커졌고, 코믹한 말투, 양강, 강호, 단조, 반고 5 종을 포함한 성강이 기본적으로 완비되었다. 연극에는' 연음',' 백조잔치' 가 있다.

29. puxian 오페라

푸선극은 푸젠의 한 지방극종으로, 본명 흥화극으로 명대 중반에 완전히 성숙해 우전, 선유 일대에서 유행하고 있다. 음악은 곡표 스타일로, 공연은 상당히 고아하고 서정적이다. 연극에는 장협의' 장원',' 재회 후',' 춘초 달당' 등이 있다.

30. 배원극

이원극은 역사가 유구한 희곡으로 희곡의' 활성화석' 이라고 할 수 있다. 주온의 귀신, 징, 유, 예배, 살인 등 송원 시대의 남극을 많이 보존했다. 1950 년대 이후, 동생과 시립과 윤기부가 편집되고 공연되었다.

3 1, 고갑극

푸젠 진강 () 과 산시 () 일대에서 유행하는 고갑극은 청대 중엽에서 유래한 뒤 배원극의 연기 요인과 연극을 흡수하여 점차 규모를 형성하고 있다. 1920 년대에는 경극의 영향을 받아 점차 성숙해졌다. 그것은 광대를 주업으로 하고, 공연은 인형처럼 특색이 있다. 연극에는' 연속 3 급 업그레이드'' 김퀴성' 이 있다.

32. 감극

감극은 이 동북지역에서 유행하는 일종의 희곡으로, 명대 익양극으로 발전하여 익양극, 청양극, 곤곡, 난탄극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연극에는' 떠아원',' 차이정집',' 진주집',' 재생집' 등이 있다.

33. 차를 따는 극

차를 따는 연극은 강서에서 유행하는 일종의 희곡으로, 주로 현지 차농이 차를 따면서 부른 민간 가무의 결합으로 발전하였다. 강서채차극은 동 남 서 북 중으로 나뉘어 공연에서 각각 특색이 있다. 연극에는' 손성대 9' 등이 있다.

34. 한극

한극은 호북, 허난, 산시 등지에서 유행하는 극종을 가리킨다. 그것은 호북에서 유래했는데, 본명은' 초조' 혹은' 한조' 였다. 주조는 서피조 () 이며, 황아조 () 도 부른다. 지금까지 거의 300 년의 역사가 있다. 주요 레퍼토리는' 우주전선',' 자두 두 두 개',' 심도 대학교' 등이다. 이 밖에 상덕 호남 광동의 한극도 있는데, 모두 다강극으로 호북과는 큰 차이가 있다.

35. 호남극

쇼팽극은 후난 성의 한 지방극으로 창사와 샹담에서 유행한다. 명대의 익양극에서 유래한 뒤 곤곡과 피황극을 흡수하여 고음, 저패, 곤곡, 난탄을 포함한 다강극을 형성했다. 극목은 비파, 흰토끼, 배월 등과 같이 높고 제멋대로 하는 것을 위주로 한다.

36. 기극

기극은 일명' 양극' 으로 호남양소양 일대에서 유행한다. 명대 익양극에서 유래한 것으로, 성강은 고음을 위주로 하고, 곤곡, 담강극도 부른다. 극목은' 목련전',' 중정전',' 대사극',' 관음극' 등이 있다.

37. 호남 화고극

호남 고화극은 호남 고화와 꽃등극의 총칭으로 창사고화, 악양고화, 상덕고화, 형양고화, 소양고화 등을 포함한다. 그들은 서로 다른 무대 언어를 가지고 있어 자신의 스타일을 형성했다. 고화극의 공연은 소박하고 즐겁고 활발하며, 틈새, 쇼단, 광대를 주요 업종으로 하여 연극 팬들의 수건을 잘 이용한다. 연극에는' 사격새',' 앞머리 장작' 등이 있다.

38. 광동극

광동극은 광동, 홍콩, 동남아 등 광둥어 지역에서 유행한다. 청초에 형성되어 외지에서 들어온 고강, 곤곡, 피황, 방자와 현지 민간 음악이 결합되어 있다. 음악은 판자 공동이자 음악 스타일이다. 연극에는' 수색학원'' 관한경' 이 있다.

39. 조극

조극은 산 터우, 복건 남부, 대만성에서 유행한다. 주로 양극, 곤곡, 외지에서 전해진 한극의 영향을 받아 명중엽에 형성되어 극극에' 진삼오모',' 창청소',' 사슴림회' 등 송원 작품들이 많이 남아 있다.

40. 계극

계동북과 쇼남에서 유행하는 계극은 명말 청초에 형성되었다. 그 창법은 피황이 주를 이루고, 곤곡, 고강, 허풍을 부른다. 레퍼토리에는 우산을 빼앗고 옥팔찌를 줍고 궤변 등이 있다.

4 1, 색조

색채조, 본명은' 조' 혹은' 차 따기' 로 광시에서 유행한다. 현지 민간 가무를 바탕으로 형성된 지 거의 200 년 된 역사, 1955 년' 채조' 로 명명되었다. 그 공연은 자유롭고 활발하며 생활의 정취가 충만하다. 가장 유명한 연극은' 유삼언니' 이다.

42. 장극

광서 운남 등 장족 지역에서 유행하는 장극은 남로와 북로 두 파로 나뉜다. 전자는 현지의' 벤치극' 에서 유래한 것으로, 그 주요 연극은' 용문' 과' 쇼니' 이다. 후자는' 쌍스프링극' 에서 유래한 것으로, 그 주요 연극은' 보박' 이다.

사천극

천극은 쓰촨 성의 한 지방극으로 쓰촨 및 그 주변 지역에서 유행한다. 그것은 곤곡, 고강, 후금극, 연극, 등희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각자의 연극이 있다. 가와극은 가창곡이 높고 격정적이며, 연기가 유머러스하고, 생활의 정취가 짙다. 주요 레퍼토리는 전통극' 옥비녀',' 류음의 이야기',' 왕괴를 생포하다',' 사수',' 얼굴 바꾸기',' 금' 을 포함한다.

44. 구이 저우 연극

구이저우성 () 에서 유행하는 지방극종으로 민간예술' 진문 ()' 에서 발전하여 양금 () 을 반주 악기로 하여 풍부한 지방 특색을 지니고 있다. 극목은' 주랑매'' 사치향부인' 이 있다.

45. 운남 연극

윈난극은 운남, 쓰촨, 구이저우에서 유행하는 지방극종으로 청말민초에 형성되었다. 수입 실크 현, 양양, 후금곡 세 가지 성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크 현강을 위주로 한다. 연극에는 우고의 사기와 왕궁 침입이 포함되어 있다.

46. 다이 드라마

윈난성 태족 거주지에서 유행하는 태족 연극은 청대 중엽에 형성되어 현지 민간 가무에서 기원하며 경극과 운남극의 예술 영양을 흡수하여 형성되었다. 이호를 주요 반주 악기로 하여 공연이 간단하고 노래와 춤을 싣는다. 연극에는' E 와 로잔 니마' 등이 있다.

47. 장극

티베트 청해 등 장구에서 유행하는 장극은 티베트어로 노래한다. 17 세기에 형성되어 주로 불교 이야기와 민간 전설로 대표된다. 배우가 공연할 때 가면을 쓰다. 공연은 세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은' 탈출' 이라는 개장이다. 두 번째 부분은 "곰" 이라는 드라마입니다. 세 번째 부분은' 자시' 라는 마지막 축복이다. 가장 유명한 연극은' 문성공주' 이다.

48. 그림자 놀이

그림자극은' 그림자극',' 경그림자극',' 지방그림자극' 이라고도 불린다. 동물 가죽이나 판지로 조각한 인물의 윤곽을 조명으로 비추는 연극. 희곡과 창곡은 지방극과 상호 작용하고, 지방극은 연예인이 조작하여 음악으로 부른다. 중국 영화는 1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유행하는 지역, 노래, 실루엣 소재의 차이로 많은 종류와 극종이 형성되었는데, 그중에서도 허베이 당산의 당나귀 그림자극과 서북지방의 소가죽 그림자극이 가장 유명하다. 그 중에서도 당산 그림자극은 정교한 조각 기예, 교묘한 조작 기교, 서정적인 가창곡 음악으로 종합 예술이 되었다.

연극은 종합적인 무대 예술로 문학, 공연, 조각, 그림, 음악, 춤 등 예술을 하나로 모은 독립 예술 양식이다.

연극문학은 극본의 총칭으로 캐릭터 대화로 갈등충돌을 직접 표현하는 과정이다. 그 기본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캐릭터언어는 주로 이미지, 구어화, 행동화, 개인화, 문학성, 잠재대사로 가득 차 있습니다. (2) 인물, 사건, 시간, 장면이 고도로 집중되었다. (3) 날카롭고 긴장된 충돌이 있다.

2. 연극 언어

캐릭터 언어 (대사) 와 무대 설명 (무대 힌트라고도 함) 이 포함됩니다. 캐릭터 언어에는 대화 (듀엣), 독백 (독창), 내레이터 (사이드 노래) 등이 포함됩니다. 무대 묘사는 극본의 각 장면의 시작과 끝, 그리고 대화 중간에 쓰여진 설명적인 텍스트로, 인물 목록, 시간, 장소, 의류, 소품, 세트, 표정, 동작, 기복 등을 포함한다. 무대 분위기를 강화하고, 인물의 감정을 부각시키고, 인물의 성격을 표현하고, 줄거리 발전을 촉진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3. 연극 문학 (극본) 의 줄거리 구조

한 극본의 줄거리 구조는 일반적으로 시작, 발전, 고조, 결말로 나뉘며, 어떤 작품들에는 서막과 결말이 있다.

4. 연극의 구분

(1) 편폭과 규모에 따라 단막극 (예:' 범블비'), 전극 (예:' 뇌우') 과 소품이 있다.

(2) 예술 형식에 따라 연극 (예:' 뇌우'), 오페라 (예:' 백모녀'), 발레 (예:' 붉은 낭자군'), 시극, 오페라가 있다.

(3) 소재에 반영된 시대: 사극 (왕소군과 같은) 과 현대극 (예:' 뇌우') 이 있다.

(4) 소재와 관련된 방면에 따르면 현대극, 신극, 사극, 레전드, 시민극, 사회극, 가족극, 공상과학극, 아동극, 마임 등으로 나눌 수 있다.

(5) 내용의 성격에 따라 비극 (예: 굴원), 코미디 (예:' 베니스 상인'), 연극 (예:' 백모녀') 이 있다.

5. 극종: 경극, 평극, 황매극, 진강, 광동극, 천극, 허베이 방자, 한극 등.

6. 연극의 간략한 역사

진나라-송진 시대는 중국 전통 희곡의 형성 시기이다. 진나라 시대의' 유몽의관' 공연, 한대 백극 중' 동해황공' 공연, 남북조 시대의 가무극, 당대의 군극, 송진 시대의 궁정 곡조는 이미 희곡의 기본 요소를 갖추고 있다 원대에서 명청시대까지는 중국 전통 희곡의 성숙기이다. 송원의 잡극, 남극, 명청의 전설극, 곤곡, 경극, 화극은 차근차근 연결되어 명가의 명작들이 끊임없이 등장해 상대적으로 집중된 시기에 백화제방, 백화제방 국면을 형성하고 있다. 민국 이래 희곡은 비주류 연극 형식으로 계속 발전하였다. 경극과 화북극이 동시에 발전하는데, 특히 구망도가 존재하는 문화운동에서는 더욱 그렇다. 해방 후, 당과 정부는 연안 시대 경극 개량의 경험에 근거하여 지방극종을 지지하고 개조하여 더욱 발전하게 하였다. 현대 연극 발전: 1899- 19 18, 문명극이 등장한다. 19 18- 1929, 현대 연극 관념의 확립과 신흥 연극의 발전 단계; 1930- 1937, 중국 연극예술의 성숙기 1937- 1949, 연극 황금시대; 1949-2000, 현대 드라마의 다원화 발전.

7. 극작가와 작품

중국: 양백룡의' 너구리기', 탕현조의' 모란정', 엽홍생의' 장생전', 구멍의' 도화팬', 관한경의' 떠아원', 홍심의' 오규교', 조우의 송지의' 안개도 충칭', 조유의' 베이징인', 전한의' 추송',' 잔디밭 끝', 오주광의' 설야 귀환', 진의' 승진도', 사미의' 홍매정',' 란성의' 수확 후',' 네온 아래의 보초병',' 두보산',' 갈의 초원 위의 여동생',' 포',' 종복현의' 침묵 속에서',' 조유의 왕소군',' 왕소군';

외국: 셰익스피어의' 햄릿',' 로미오와 줄리엣', 우고의' 파리성모원', 마야코프스키의' 빈대', 헨리크 이브슨의' 인형집'.

8. 기타

(1) 경극' 4 대 재자' (멜란방, 상소운, 정, 구혜생) 와' 4 대 재자' (안,,, 말) 는 엄격하게 생, 단, 순, 으로 나뉜다.

(2)' 8 대 판극': 홍등기, 사가방, 기습백호그룹, 두보산, 호산행, 용강의 노래, 백모녀, 붉은 낭자군.

(3) 중국 고전의 10 대 비극

불공정-(위안) 관한칭 "조씨 고아"-(위안) 기

Zhongjing 배너-(명나라) 펭 menglong \ "zhongqing 스펙트럼 \"-(청) 리 유

\ "복숭아 팬 \"-(청) 구멍 \ "한궁 가을 \"-(위안) 말 치원

\ "비파기 \"-가오 zecheng 의 \ "초홍의 이야기 \"-멩 chengshun 의 \ "명나라 \"

장생전-(청) 홍성뇌봉탑-(청) 방성배

(4) 중국 10 대 고전 코미디.

풍진을 구하다-(원) 관한경' 서사랑기'-(원) 왕실보

돈노 좀 봐-(위안) 정 《중산늑대》-(명) 강해

\ "즉시 벽에 \"-(위안) 화이트 박 \ "리 키안 제인 부정적인 징 \"-(위안) 강 금운

조용한 내실 이야기-(위안) Shi junmei 의 "녹색 모란"-(명나라)

옥비녀-(명나라) 연 실수--(청) 이어

연극 경기의 예

1. 연극은 공연, 그림, 춤 등 예술을 하나로 묶은 독립 예술 양식인 종합 무대 예술이다.

연극문학의 특징은 (1);

(2); (3) 입니다.

연극 언어에는 및 가 포함됩니다.

4. 극본의 줄거리 구조는 일반적으로,,

연극은 길이와 규모에 따라 나뉘어져 있습니다.

연극은 예술 형식에 따라,,,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연극은, 및 로 나눌 수 있습니다.

8. 소재별, 있음,, 등.

9. 연극의 유형은,,,,,, 등이다.

10.' 동해황궁' 공연속.

1 1. 원명청은 중국 전통 희곡의 성숙기이다. 송원 명청.

12. 원대 극작가 관한경의 두 극본을 인용해 주세요.

13.' 모란정',' 도화팬',' 서사랑기' 의 저자는 각각.

14. 경극' 사대단' 은,,,, 입니다.

15. 곽모로의 연극 작품은,, 입니다.

16. 전한해방 후 쓴 사극 한 편은 경극 두 편인데,.

17.' 찻집',' 백모녀',' 진이 시장' 의 저자는 각각.

18. 중국 연극 창작을 대표하는 최고 수준의 상은:

19. 신중국이 성립된 후' 인민예술가' 라는 칭호를 부여받은 극작가는.

20.' 8 대 템플릿극' 중 5 부:,,,,,,,,,,,,,,,,,,,,,, 등

2 1. 영국의 셰익스피어는 위대한 극작가이다. 그의 네 가지 비극을 알려주세요.

,,.

영국 극작가 셰익스피어가 만든 수전노 이미지는.

23. 이 유명한 고대 그리스 코미디언은 거스에게' 코미디의 아버지' 라고 불린다.

24. 고대 그리스의 세 가지 비극 작가는,, 입니다.

25.' 버그' 와' 성모' 의 저자는 각각' 와' 성모' 이다.

26.,,, 셰익스피어 코미디 창작 스타일의 최고의 표현으로' 매력적이고 밝은 코미디 3 부작' 으로 불린다

27. 19 세기 가장 위대한 노르웨이 연극가 헨리크 이브슨의 유명한 사회극. 이 연극은 자산계급 성격과 해방 사상을 지닌 반항적인 여성이다.

28.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극작가 중 한 명은 해선에서 선원이 되었다.

29. 세계 위대한 극작가 중 극장에서 아르바이트를 한 사람은.

30. 세계 위대한 극작가 중 약국에서 견습생으로 일하는 사람은.

3 1. 연극은 무대에서 공연하는 종합 예술이다. 문학, 음악, 예술을 통해 인물의 이미지를 형성하고, 사회적 갈등을 드러내며, 사회생활을 반영한다. 연극 언어로는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과 _ _ _ _ _ 이 있습니다

32. 찻집은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을 (를) 기반으로 한 _ _ _ _ _ _ _ _ _ _ 은 (는) 각 역사적 횡단에 있는 인물 사이의 복잡한 것을 보여줍니다 195 1 년, 저자 라오스는'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33. 걷는 젊은이가 노인에게 길을 물었다. "이봐, 노인! 해변까지는 얼마나 니까? " 노인은 땅에서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다. "아직 500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두 글자만 허용)." "이 길은' 리' 만 말한다. 어떻게 목발이 있을 수 있지? " "이 (리) 에 대해 말하자면, 당신은 나를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두 글자로 제한) 이라고 불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