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전 문명부터 모더니즘까지 인테리어 디자인 스타일과 상세한 설명은?
고전 문명부터 모더니즘까지 인테리어 디자인 스타일과 상세한 설명은?
인테리어 디자인 스타일은 크게 전통 스타일, 모던 스타일, 포스트 모던 스타일, 내츄럴 스타일, 혼합 스타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전통 스타일
전통 스타일 인테리어 디자인은 실내 배치, 선 형태, 색상 톤, 건물의 모양 등에서 전통 장식의 '형태'와 '정신'을 흡수합니다. 가구 및 가구의 특성. 예를 들어, 중국 전통 목조 건물의 케이슨 천장, 걸이, 참새 등의 구성과 장식은 물론, 명청 시대 가구의 형태와 스타일도 참고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예는 로마네스크, 고딕, 르네상스, 바로크, 로코코, 고전주의 등 전통적인 서양식을 모방한 것이며, 그 중 유럽의 영국 빅토리아나 프랑스의 루이 스타일의 실내장식과 가구 스타일을 모방한 것이다. 그 밖에도 일본 전통 스타일, 인도 전통 스타일, 이슬람 전통 스타일, 북아프리카 성 스타일 등이 있습니다. 전통적인 스타일은 사람들에게 역사적 연속성과 지역적 맥락을 느끼게 하여 실내 환경이 국가 문화적 기원의 이미지 특성을 강조하게 만듭니다.
2. 모던 스타일
모던 스타일은 1919년에 설립된 바우하우스 학교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 학교는 당시의 역사적 배경에 있었고, 오래된 전통을 깨고 새로운 건물을 창조하는 것을 강조했습니다. 기능성과 공간 구성에 주목하고 구조적 구성 자체의 형식미에 주목하며 간결한 모델링, 중복된 장식에 반대하고 합리적인 구성 기술을 옹호하며 재료의 성능을 존중하며 질감과 색상 구성 효과에 주목합니다. 재료 자체를 활용하고 비대칭 구성 기술을 기반으로 비전통적인 기능적 레이아웃을 개발합니다. 바우하우스 학교는 실제 공예품 생산 작업에 큰 중요성을 부여하고 디자인과 산업 생산 간의 연결을 강조합니다.
바우하우스 학교의 창시자인 W. 그로피우스는 “미의 개념은 아이디어와 기술의 발전에 따라 변화한다”고 현대 건축에 대해 매우 명확한 견해를 갖고 있다. "건축에는 궁극적인 것이 없고 끊임없는 변화만이 있을 뿐입니다." "현대 건축 기술은 건축 표현에서 말살될 수 없으며, 건축 표현에는 전례 없는 이미지가 적용되어야 합니다." 당시 뛰어난 대표자로는 르 코르뷔지에(Le Corbusier)와 미스 반 데어 로에(Mies van der Rohe)도 있었습니다. 오늘날 폭넓은 모던 스타일은 단순하고 참신한 형태와 현대적인 느낌을 지닌 건축 이미지와 실내 환경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3. 포스트모던 스타일
포스트모더니즘이라는 용어는 1934년 스페인 작가 드 오니스(De Onis)의 저서 '스페인과 스페인의 선정시'에서 처음 등장했다. 특히 포스트모던 스타일인 모더니즘의 순전히 이성적인 반항 심리학입니다. 1950년대 미국에서는 소위 모더니즘이 쇠퇴하는 가운데 포스트모더니즘이라는 문화적 경향이 점차 형성되었다. 포스트모던 스타일은 1960년대 등장한 대중예술의 영향을 받아 현대 스타일의 순전히 합리주의적 경향을 비판한 것으로, 건축과 실내장식이 역사적 연속성을 가져야 함을 강조하지만 전통적인 논리적 사고방식을 고수하지 않는다. , 혁신적인 모델링 기술을 탐구하고 인간의 손길에주의를 기울입니다. 그들은 종종 과장되고 변형된 기둥과 부서진 아치를 실내에 설치하거나 전통적인 구성 요소의 추상 형태를 새로운 기술과 결합합니다. 즉, 비전통적인 혼합, 중첩, 전위, 감성과 합리성이 조화되고,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며, 대중과 전문가가 조화를 이루는 건축 이미지와 실내 환경을 만들기 위해 핵분열 등의 기법과 상징, 은유 등의 수단을 활용한다. 포스트모던 스타일은 우리가 보는 시각적 이미지만으로 평가할 수 없으며, 이미지를 통해 디자인적 사고의 관점으로 분석해야 합니다. 포스트모던 스타일의 대표적인 인물로는 P. Johnson, R. Venturi, M. Graves 등이 있습니다.
4. 내추럴 스타일
내추럴 스타일은 '자연으로의 회귀'를 표방하며 자연을 옹호하고 미학에 자연을 결합시켜 사람들이 오늘날의 첨단 기술, 고속 사회 속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합니다. 삶의 육체적, 정신적 균형을 이루기 위해 목재, 직물, 돌과 같은 천연 소재를 실내에서 자주 사용하여 소재의 질감을 신선하고 우아하게 표현합니다. 또한 목가적 양식은 목적과 기법의 유사성으로 인해 자연적 양식으로 분류되기도 한다. 목회 스타일은 실내 환경에서 목가적 생활의 여유롭고 편안하며 자연스러운 맛을 표현하기 위해 노력하며, 또한 천연 나무, 돌, 등나무, 대나무 등의 재료의 단순한 질감을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실내 녹화를 능숙하게 설정하여 자연스럽고 단순하며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이 밖에도 1970년대의 틀에 박힌 국제적 스타일에 반대하는 영국 실링턴 시민회관과 예일대학교 교수클럽도 있는데, 벽돌벽과 기와지붕으로 인테리어는 나무판자와 백색마루를 사용했다. 벽돌 벽, 전통적인 지역 문 및 창문 모양 및 경사진 지붕을 "소박한 스타일" 또는 "지역 스타일"이라고 하며 "회색 스타일"이라고도 합니다.
5. 혼합 스타일
최근 건축 디자인과 인테리어 디자인은 일반적으로 다양하고 포용적인 상황을 보여 왔습니다. 내부 배치도 현대적이고 실용적이면서도 전통을 흡수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식과 가구에는 전통 병풍, 가구, 커피 테이블 등 고대, 현대, 중국 및 서양 요소가 현대적인 스타일의 벽, 문과 결합되어 있습니다. 창문 장식, 새로운 소파, 동양 전통 가구와 이집트 가구, 스케치 등이 결합되었습니다. 하이브리드 스타일은 디자인이 절충적이고 다양한 스타일을 사용하지만 디자인은 여전히 독특하며 모양, 색상, 소재 등의 측면에서 전체적인 구성과 시각적 효과를 심도 있게 고려합니다.
인테리어 디자인 학교
학교, 여기서는 인테리어 디자인 예술 학교를 말합니다. 현대 인테리어 디자인은 디자인의 예술적 특성에 따라 하이테크파, 글로시파, 화이트파, 네오로코코파, 초현실파, 해체파, 장식미술 등 여러 파로 나눌 수 있다. 학교.
1. 하이테크 또는 중공업 학교
하이테크 또는 중공업 학교는 현대 산업 기술의 성과를 조명하고 건축 형태와 실내 환경에서 이를 과시합니다. 디자인은 "기계적 아름다움"을 표방하며 빔과 플레이트, 그리드와 같은 구조적 구성 요소와 공기 덕트 및 케이블과 같은 다양한 장비와 파이프를 실내에 노출시켜 장인 정신과 시대적 감각을 강조합니다. 하이테크의 대표적인 예로는 프랑스 파리의 퐁피두 국립예술문화센터, 홍콩의 중국은행 등이 있습니다.
2. 글로시 스타일
실버 스타일이라고도 알려진 글로시 스타일은 인테리어 디자인에 있어 신소재와 현대적인 가공 기술의 정밀성, 디테일, 밝은 효과를 자랑하며 종종 대형 사이즈를 사용합니다. 실내 환경조명으로는 곡면유리, 스테인리스스틸, 광택화강암, 대리석 등이 많이 사용되며, 굴절, 굴절 등 다양한 신광원이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금속과 거울 소재로 마감하여 눈부시게 빛나는 인테리어를 연출합니다.
3. 화이트 스쿨
화이트 스쿨의 인테리어는 심플하고 촌스럽지 않습니다. 모든 인테리어 인터페이스와 가구는 심플하고 깔끔한 느낌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국 건축가 R. Meyer가 디자인한 Smith House와 그 인테리어의 경우입니다. R. Meyer의 화이트 스타일 인테리어는 장식을 단순화하고 화이트 표면 처리를 사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실내 환경을 디자인할 때 디자이너는 실내 활동과 변화하는 야외 풍경을 종합적으로 고려합니다. 문과 창문을 통해 보이는 실내 환경은 어떤 의미에서는 행사장의 '배경'일 뿐이므로 장식적인 형태와 색상에 지나친 과장이 없습니다.
4. 네오로코코
로코코는 원래 18세기 유럽 궁정에서 유행했던 건축 장식 스타일로, 정교하고 가볍고 복잡한 조각이 특징입니다. 로코코 로코코의 복잡한 장식적 특성을 계승하지만 장식 형태와 가공 기술의 "캐리어"는 현대적인 새로운 장식 재료와 현대적인 장인 정신을 사용하여 전통적이지만 여전히 시대의 풍미를 지닌 화려하고 약간 낭만적인 장식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
5. 데 스테일(De Stijl)
데 스테일은 1920년대 네덜란드에서 시작되었으며, 화가 P. Mondrian 등이 대표하는 미술 학교는 "순수한 조형의 표현"을 강조했습니다. 예술은 전통과 개인숭배의 제약으로부터 해방되어야 합니다." De Stijl은 "생활 환경을 추상화하는 것이 사람들의 삶에 현실이 된다"고 믿었습니다. 실내 장식과 가구에는 기하학적 형태와 빨강, 노랑, 녹색의 삼원색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검정, 회색, 흰색 등의 색상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De Stijl 인테리어는 색상과 형태 면에서 매우 독특한 특징과 개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건축과 인테리어는 기하학적인 사각형을 기반으로 하는 경우가 많으며, 건물의 내부 및 외부 공간은 외부 공간과 산재되어 통일된 몸체를 형성하며, 지붕과 벽의 요철 표면과 강렬한 색상으로 블록을 강조합니다.
6. 초현실주의
초현실주의는 소위 현실을 초월하는 예술적 효과를 추구하며, 곡면이나 유려한 호선의 인터페이스 등 실내 배치에 비정상적인 공간 구성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강렬한 색상, 예측할 수 없는 빛과 그림자, 이상한 모양의 가구와 장비, 때로는 현대적인 그림이나 조각을 사용하여 초현실적인 실내 환경을 만듭니다. 초현실적인 실내 환경은 특별한 시각적 이미지 요구 사항이 있는 특정 디스플레이 또는 엔터테인먼트 실내 공간에 더 적합합니다.
7. 해체주의
해체주의는 1960년대 프랑스 철학자 데리다(J. Derrida)가 제안한 철학적 개념으로, 초기 유럽과 미국에서 유행했던 사상에 대한 대응이다. 구조주의의 전통과 이론적 사고에 의문을 제기하고 비판하는 건축과 인테리어 디자인의 해체주의자들은 전통적 고전과 구성법칙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취하며 역사, 문화, 전통적 합리성에 얽매이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한다. 구조적 구성의 해체처럼 보이는 장르는 전통적인 구성 형태를 깨고 광범위한 재료를 사용하는 장르이다.
8. 아르데코(Art Deco) 또는 아르데코
아르데코는 1920년대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장식 예술과 현대 산업에 관한 국제 박람회에서 시작되어 이후 미국으로 확산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학교의 기술을 채택한 미국에서 건설된 일부 초기 고층 건물과 같은 다른 장소. 아르데코는 문과 창문 몰딩, 처마 장식, 건물 허리선, 건물 내부와 외부의 모서리 선과 같은 장식에 중점을 두고 다단계 기하학적 선과 패턴을 사용하는 데 능숙합니다. 초기에 건설된 상하이의 구 진장 호텔(Old Jinjiang Hotel)과 피스 호텔(Peace Hotel) 등 건물의 내외장 장식은 모두 아르데코 기법으로 장식되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일부 호텔과 대형 쇼핑몰의 인테리어는 시대적 정취와 건축 문화의 의미를 모두 갖기 위해 아르데코 패턴과 현대적인 스타일을 기반으로 한 건축 디테일의 패턴으로 장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