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만화의 특징과 역할은 무엇입니까?

만화의 특징과 역할은 무엇입니까?

만화와 일본 문화의 상호 작용에 대하여

이런 소재를 선택하는 것은 일본 만화와 그 주변 제품이 시장에 넘쳐나는 현상에 대한 우려를 바탕으로 한 것이지만,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생각하는 것처럼 청소년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패션과 게임일 뿐이다. 애니메이션' 새로운 인간' 의 탄생은 새로운 생활방식과 삶의 가치뿐만 아니라 한 민족이 특정 시기에 다른 민족에 대한 강한 문화적 정체성과 융합까지 대표한다. 1980 년대와 1990 년대 유럽과 미국 문화에 대한 인정이 맥도날드 패스트푸드와 나이키 슈즈를 기반으로 한 것처럼 새로운 세기에 접어들면서 한일 문화에 대한 인정은 이미 만화를 바탕으로 변했다. 이 논문에서 나는 만화와 일본 문화 간의 상호 작용을 토론했다. 목적은 이런 문화적 정체성의 장단점을 논의하는 것이 아니라 만화가 일본 문화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일본 문화가 만화를 어떻게 개조했는지를 논의하는 것이다. 만화화는 중국에서 이미 시대의 조류가 되었기 때문에, 그것들 사이의 상호 작용을 이해하는 것은 정말 속물로 인해 이익을 피하고 해를 피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만화명언)

첫째, 유럽과 미국 만화의 진화

일본식 만화가 천지를 뒤덮는 조류로 발전하기 전에 만화는' 현대한어사전' 의' 자유분방함, 자유성' 에 대한 정의와 만화의 정의처럼' 자유분방함, 자유성' 에 대한 정의처럼' 현대한어사전' 의 정의와 만화의 정의처럼 생활이나 시사의 그림을 단순하고 과장된 방법으로 묘사하며, 일반적으로 변형, 대비, 상징으로 날카로운 풍자를 이룬다 풍자카이 선생은 우리나라의 유명한 만화가이다. 그는 만화 창작의 지도 원칙이' 간단하고 의미' 라고 말한 적이 있다. 따라서 전통 만화 창작은 일반적으로 세 가지 법칙을 따라야 한다. 하나는 과장된 변형이고, 주요 특징을 강조하는 것이다. 둘째, 주요 이미지를 과장하십시오. 셋째, 비교 수법의 대량 운용.

선사 시대 선조의 암화예술에서 이미 만화와 같은 창작 수법이 널리 사용되었다는 자료가 있지만, 만화의 표현 수법은 일종의 오래된 회화 방법으로 간주될 수 있다. (주체 이미지를 강조하는 회화 방법은 인간의 본능에 부합할 수 있다. 훈련받지 않은 어린이 회화에도 이런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만화의 이름과 창작은1까지 그들의 만화는 현재 거의 확인되지 않지만, 논란의 여지가 없는 문자 기록에 따르면 피해자의 얼굴을 동물의 얼굴, 심지어 무생물 장치로 그리는 농담도 발명했다. 그 이후로 이런 방법은 만화가의 습관이 되었다. " ([영어] E·H· 공브리시의 예술과 착시-사진 복제에 대한 심리학 연구).

전통 만화의 기초를 다지는 카라치 형제에 이어 르네상스 시대에 다빈치는 터무니없는 초상화와 만화 스케치를 많이 그렸다. 16 세기에 이탈리아 화가 아신 바르도는 유명한' 채소 초상' 을 포함한 일련의 만화 초상을 창작했다. 17 년 말 산업혁명이 일어나면서 만화센터가 영국으로 이주했고, 걸출한 화가 윌리엄 호가스가 탄생했다. 그의 대표작' 잠자는 형',' 현대결혼',' 인격',' 만화' 등은 서구 현대만화의 형성을 상징한다. 호가스는 깊고 사실적인 공력을 가지고 있으며, 인물의 묘사는 묘연하다. 그는 인물이 많은 장면을 묘사하는 것을 좋아하며 그림의 환경과 분위기를 부각시키는 데도 신경을 쓴다. 이런 스타일은 줄곧 오늘날 서양 만화의 창작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아마도 만화의 과장된 변형 특징은 그것이 현실 생활에 뚜렷한 반항성과 은유성을 가질 운명이었을 것이다. 그래서 초기 만화는 거의 무책임한 어깨에 반동정치세력에 저항하는 중책을 짊어지고 있었다. 물론, 토마스 롤란슨과 같은 정치에 민감하지 않은 만화가들도 몇 명 있습니다. 호가스의 영향을 많이 받았지만 그의 캐릭터 스타일은 서구 현대만화의 스타일에 더 가깝기 때문에' 현대만화의 아버지' 로 불린다. 롤란슨은 정치 문제에 별로 관심이 없고 사람들의 나쁜 인품과 작풍을 풍자하는 것을 좋아한다. 대표작은' 천재의 방' 등이다. 로렌슨에 이어 영국 최초의 만화창작자인 존 리치 (John Leach) 도 사회생활에 더 관심이 많은 만화가이다. 리치는 65438 부터 0843 까지 런던에서 전시회를 열었다. 이 작품들은' 만화' 라고 불리는데, 이것이 바로 우리가 지금 잘 알고 있는 현대 만화의 별명이 어떻게 형성되었는가 하는 것이다.

유럽과 미국의 현대 만화에 대해 말하자면,' 현대' 라는 단어는 일반적으로 20 세기 초부터 현재까지 유럽과 미국 만화로 정의될 수 있는데, 그 중 미국 신문 만화는 발전이 가장 빠르고 영향이 가장 넓다. 20 세기 초에 미국 신문에' 사설 만화' 가 나타났다. 사설만화' 란 국가 정책, 정치, 사회문제를 논평하는 만화로 신문의 의견을 대표할지 여부를 강조하지 않는다. 동시에 무엇을 합니까? Quot 만화, 이야기 만화의 표현 형식, 발전이 매우 빠르다. 서양의 많은 독자들은 사설만화가 아니라 만화를 자주 본다.

그렇다면, 20 세기 이래 만화가들은 날카로운 붓으로 부족함을 끊임없이 비판했지만, 개인화된 사회의 도래와 자신의 생활과 감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정치투쟁의 도구였던 만화도 더 인간적인 베일을 쓰고 일반인의 일상생활에 더 가까워져 더 큰 생존과 발전 공간을 얻을 수 밖에 없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투쟁, 정치투쟁, 정치투쟁, 정치투쟁, 정치투쟁, 정치투쟁, 정치투쟁, 정치투쟁, 정치투쟁, 정치투쟁) 바로 이런 의미에서 우리가 현대 만화에 대해 이야기할 때, 우리는 정치와 크게 무관한' 만화' 작품을 가리킨다. (★ 기사 끝 주석 참조)

2. 가장 인기 있는 미국 만화와 일본 만화

앞서 언급했듯이 만화는 현대 만화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했으며, 만화와 소설처럼 장편과 단편으로 나뉜다. 영국의 베트만, 프랑스의 산곤, 덴마크의 피터 트루프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단편 만화가이다. 유럽의 유명한 장편 만화는 프랑스 장 에피의' 창세기와 천사', 프랑스 여성 만화가 캐리 베테셔의' 실의인', 독일 브라운의' 아버지와 아들', 독일 슈미트의' 간호사 모니카', 벨기에 엘저의' 틴틴 모험기', 덴마크 모코의

장편 연재만화는 미국에서 특히 발달했고, 흔히 볼 수 있는 연재만화는 200 여 가지다. 슐츠의' 땅콩 만화', 모트 월그의' 이등병 패트르 베일리', 척 양의' 금발 소녀' 가 바로 이 세 가지 연재만화다. 어느 발행량이 가장 많습니까? Quot' 땅콩 만화' 는 전 세계 194 1 신문에 40 년간 연재되어 3 억 권을 발행한다. 3 위를 차지한' 금발 아가씨' 는 50 여 년 동안 전 세계 1500 개 신문에 매일 연재되고 있다. 또한, 유명한 작품은 시겔의' 외눈박이 선원 교황', ... (깨진 생략)

미국 만화망' 에는' 미국 10 대 고전 만화 인물' 이라는 제목의 문장 한 편이 게재됐다. 작가는 문장 중 미국 10 대 만화 캐릭터를 열거했다. 일가의 말일 뿐이지만 미국 만화 장르의 큰 방향도 볼 수 있다.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10 대 인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슈퍼맨: 미국의 고전 만화 캐릭터를 세어 보면 슈퍼맨이 최고의 후보다. 슈퍼맨은 1938 부터 인기가 많기 때문이다. 이 거의 완벽한 애니메이션 캐릭터는 스파이더맨과 울버린이 슈퍼맨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것처럼 많은 후속 영웅들에게 영감을 주었다. 그는 미국 만화계의 전당급 인물이다.

② 배트맨: 슈퍼맨을 제외하고 또 다른 고전적인 미국 만화 캐릭터는 배트맨이어야 한다. 물론 배트맨의 세계적 인기는 할리우드 영화 개편 배트맨 만화의 영향을 많이 받고 있다. 하지만 동시에 초자연적인 힘만 말하는 많은 만화에 비해 배트맨 만화는 초능력과 탐정을 결합하여 지혜와 기술로 적을 상대한다. 이것이 배트맨이 고전이 될 수 있는 이유이다.

③ 스파이더맨: 스파이더맨 스파이더맨은 미국 만화에서 가장 인간적인 영웅이다. 그는 신비한 힘을 가졌을 뿐만 아니라 졸업, 결혼식 등 일반인들이 직면해야 할 많은 문제에 직면했다. 스파이더맨 자신도 일반인이 되고 싶어 슈퍼맨과 일반인의 전혀 다른 삶의 균형을 맞추려고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파이더맨, 스파이더맨, 스파이더맨, 스파이더맨, 스파이더맨, 스파이더맨)

④ 원더 우먼: 원더 우먼 원더 우먼은 남성이 주도하는 미국 만화 세계 중 하나로 일찌감치 194 1 에 등장해 당시 많은 여성 독자들의 환영을 받았다. 원더 우먼 만화도 동화 열풍을 불러일으켜 논리와 과학을 일관되게 중시하는 이야기의 다리를 깨뜨렸다. 요즘 이야기 내용도 서로 다른 동화 이야기가 어우러져 창의적입니다!

⑤ 말일 박사: 첫 만화' 마블 만화' 의 절세 반역자이자 미국 만화의 일류 고수로 슈퍼맨도 다른 강력한 인물의 상대가 아니다. 1999 결말, 말일 박사가 정식으로 주인공으로 승진하여 고전을 이어갔다. 한편 말일 박사를 둘러싼 이야기는 요술과 과학을 융합해 내용이 창의적이다.

⑥ 플래시: 플래시는 미국 만화의 전환점입니다. 1950 년대 초, 미국 만화는 암흑기에 접어들었다. 당시 만화의 과학 다리는 이상적이지 않았기 때문이다. 2 세대 플래시가 등장하기 전까지는 만화계가 부흥할 수 없었기 때문에 10 대 클래식 캐릭터는 당연히 플래시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었다.

⑦Spawn:Spawn 의 주필, 사탄의 아들 토드 맥플랜지 (Todd McFariane) 는' 스파이더맨' 과' 배트맨' 을 촬영할 때 이미 반쪽이 빨갛다. 양대 만화사의 주필 지위는 흔들릴 수 없다. 나중에 또' 죽어서 다시 살아난 스파인' 을 창작하여 섬세한 회화 기교와 약간의 사악한 기운으로 화단의 또 다른 정점을 만들었다. 스타주필과 귀재 캐릭터가 클래식을 빠르게 끌어올렸다.

⑧ 울버린: 울버린 본명 루건으로 캐나다 정부의 특공이다. 그녀는 슈퍼맨의 실험으로 금속 골격이 있는 살인 기계로 개조되어 나중에 킬러 조직에서 탈출하여 정의조직 엑스맨의 일원이 되었다. 엑스맨 만화에서 라이칸은 인간의 인내력이 높은 캐릭터로, 그의 신비로운 신분과 돌연변이의 개념이 궁금하다.

9 X 교수: x 교수는 x 전경의 중요한 구성원이다. X 교수가 없으면 돌연변이 이야기, 심지어 엑스맨 만화도 나타나지 않는다. X 교수의 이상은 돌연변이와 인간 * * * 을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X 교수가 없거나 죽으면 돌연변이가 통제력을 잃고 강자가 소멸될 수 있기 때문이다.

΢ 스누피: 스누피는 1950 에서' 땅콩 만화' 에 등장해 항상 사랑받고 있다. 지금까지 40 개 언어로 번역되어 75 개국에서 출판되어 반세기 앞서 있다. 스누피는 일본 만화의 징글징글 같다. 그것의 고전과 귀여움은 의심할 여지 없이 미국의 국보이다.

이른바 고전 인물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기 한 지역의 사회 문화 상황의 축소판이다. 그들에게는 현지 풍습의 역사적 누적과 현재의 가치관의 충돌과 융합이 반영되어 있다. 이 때문에 그들은 이 일대 주민들의 전창을 불러일으켜 널리 받아들여지고 사랑받고 있다.

위에서 언급한 미국 만화 10 대 고전 인물로부터 우리는 미국 만화와 미국 문화에 대한 대략적인 인상을 가질 수 있다. 유럽과 미국 게임이 항상' 칼빛의 검영 세계' 를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 것처럼 (마법은 사실 하이테크 무기보다 더 선진적인 무기다), 미국 만화의 공상 과학 특징은 매우 뚜렷하고, 천마의 상상력은 하이테크 제품의 대량 사용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 같다. 영웅은 종종 선진 무기의 도움에 의지하여 적을 이긴다. 마찬가지로 미국 애니메이션은 초능력을 숭상하고, 초능력의 존재는 주인공의 사명감을 증강시켜' 혼자 용담에 뛰어들다' 는 임무를 한 번에 한 번씩 완수하고, 개인 영웅주의의 완벽한 해석을 한 번에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점도 분명하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10 일본의 영향력이 큰 인기 만화: (개인 사이트: 단풍정역-애니메이션역)

⑴ 기계고양이 (딩동): 노소 모두에게 적합한 희귀한 작품으로, 아시아에서의 총발행량은 다른 어떤 만화작품보다 결코 뒤지지 않으며, 오늘 끊임없이 새로운 사실을 내놓고 일본 만화계가 일본 만화의 상징을 만들려고 한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

⑵' 용주': 새산명이' 의사' 에 이어 또 다른 역작을 통해' 서유기' 의 손원숭이를 원형으로 새로운 사이아 스커트 오공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 소설은' 청춘점프' 에서 7 년간 연재되었다. 이야기에서 손오공 부자와 사람의 어떤 소원도 만족시킬 수 있는 일곱 개의 용구슬이 독자들을 산촌에서 도시로, 지구에서 외계인까지, 지금부터 미래까지 이끌고 있다. 강한 인기로 원작자가 죽어도 이야기를 바꿀 욕망은 없다.

⑶' 시티헌터': 한탐정의 고전적인 이미지를 형성해 한북조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새산명의' 용주' 와 마찬가지로 일본 만화사에서 획기적인 의미를 지닌 작품이다. 그 중에서도 섬세하고 감동적인 감정묘사와 남김없이 드러난 유머와 익살스러움이 어우러져 기억에 남는다.

(4)' 조조 모험기': 말할 필요도 없이, 이 작품은 이미 10 여 년 동안 충격적이었다. 패션 화풍의 기이함과 판타지적인 이야기만으로도 명작들 가운데 한 사람이 될 수 있다. 그 중 많은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독자들을 빠져들게 하고, 돌아오는 것을 잊게 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⑸' 난마 1/2': 변형된 사람에 대한 이야기이기도 하다. 한 남자와 한 여자의 혼돈마, 판다의 혼돈마 아빠, 오리의 혼돈마 친구의 좋은 이빨, 그렇게 많은 농담을 만들어 ... 고교유미자는 줄곧 마녀로 여겨져 왔다. 왜냐하면 그녀는 과장된 방식으로 일반적인 이익을 표현하고 자유롭게 조작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말 1/2 의 혼란' 은 부흥소년만큼 웃기지도 않고' 순간아파트' 만큼 선정적이지도 않지만 고교의 성숙한 창작 풍격을 지닌 대표작이다. 그 영향력은 고교의 이전 어떤 작품보다 더 컸다.

[6] 기이한 용: 잭과 에이버리가 키요미즈링자가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인 것 같아요, 그렇죠? 이 작품은 독자에게 에이버리의 신비로운 인생 경험을 밝혀 주지만, 그들 사이의 미묘한 관계를 알기 위해서는 맑은 물 시리즈 단편 소설을 많이 봐야 한다. 로봇 사이에 사랑이 있을 수 있죠? 우리가 영원히 살고 싶기 때문에 사랑이 더 중요하다. 누가이 광대 한 은하계에서 혼자 살 수 있습니까?

(7) 농구 비인: 스포츠 만화의 고전으로, 그 영향력은 스포츠 만화의 범주를 넘어선다. 아시아를 휩쓸었던 열도 드래곤볼 이후 최근 몇 년 동안 드물다. 이노우에 씨는 빠르게 농구 만화의 창작가가 되었고, 농구 비인도 중국 만화 독자들의 마음 속에 영원한' 전설' 이 되었다.

⑻ 천사 피난처: 타락한 천사, 퇴폐적 인 인간, 세상을 버린 하느님, 사랑과 눈물, 불과 바람 ... 모든 것이 훈기의 만화 작품에 얽혀 있습니다. 마치 세상이 절망에 완전히 점령된 것처럼 사람들의 시선을 끌었습니까? Quot 의' 금기의 사랑' 테마가 가져온 충격은 그 휘황찬란함으로 가려졌다.

(9)X 전: CLAMP 의 모든 작품이 유명하지만 X 가 더 눈부신 빛을 가릴 수는 없습니다. 독자가 CLAMP 를 사랑한다면 X 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좀 과장되시죠? ) 을 참조하십시오. 또한 CLAMP 의 작품에서 X 도 가장 중요하고 신비로운 작품으로' 도쿄 바빌론' 과' CLAMP Academy 탐정팀' 의 주인공이 연이어 X 에 합류했다는 사실에서만 입증될 수 있다.

⒇' 방랑백서': 포밥 유조전설의 일생, 평범한 나쁜 중학생부터 영계에 이르는 탐정을 다루고, 또 다른 네 명의 과감하게 세상을 파괴하는 영능과 괴물을 가르쳤다. 결국 그들은 마법과 힘의 통일전을 벌여 명계의 분열 국면을 통일했다. 멋진 인물 형성, 섬세한 감정 묘사, 속되지 않는 스토리로 푸젠 씨를 가장 핫한 만화가로 만들었다. 물론,' 유유백나무' 가 한때 인기를 끌었을 때, 그는 상업적 이익을 포기하고 예술의 높이를 추구하는 것도 매우 존경스러웠다.

일본 만화는 유럽과 미국 만화를 바탕으로 발전한 반면 일본식' 가져오기주의' 의 가장 큰 특징은 직접 기초연구를 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연구 성과에서 자신의 발명품을 만드는 데 능하며, 결국 다른 사람에게 속한 것을 자신의 특기로 바꾸는 것이다. 만화도 예외는 아니다. 일본 만화의 시작은 유럽 만화보다 훨씬 늦었지만, 오늘날의 아시아 만화 시장만으로는 일본 만화가 유럽 만화를 대신해 세계를 제패한 것은 확실하다. 일본 만화와 유럽 만화의 차이는 바로 일본 문화가 만화를 개조하고 발전시키는 곳이다.

일본 문화가 만화 개발에 미치는 영향

제 생각에는 일본 문화가 만화 발전에 미치는 영향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습니다.

(a) 만화 자료의 범위를 크게 넓혔다.

오리지널을 제 1 생명으로 여기는 문예계에서는 언제나 한 편의 작품을 창작할 때마다 제재의 선택에 매우 신경을 쓴다. 주제를 제대로 고르면 작품이 절반이나 성공한다. 예를 들어 중국 회화사의 발전 단계를 나누는 한 가지 중요한 근거는 언제 어떤 그림이 주도적인 역할을 할 것인가이다. 만화도 마찬가지다. 생존과 발전을 위해서는 우선 제재에서 돌파구를 끊임없이 찾아야 한다. 일본 문화는 개방적이고 폐쇄적이며 폐쇄성은 어떤 분야에서든 소위 민족적 특색을 고수하고 있다. 그것의 개방성은 다른 민족의 우수한 문화를 적극적으로 흡수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아직 구비되지 않은 한, 그것이 낙후된 것처럼 보이는 한. 일본인들이 자조하는 것이 바로' 섬근' 이지만, 바로 이' 섬근' 이 만화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예를 들어 디즈니는 중국의 민간 전설에서 취재하여 올해의 걸작' 화목란' 을 촬영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서구의' 동방문화열' 이라고 부른다. 사실, 서구 문화가 동양 문화에 접근하는 것은 일종의 패션이 아니라 필연적이다. 동서양 문화는 완전히 다른 두 가지 유형의 문화이기 때문에 자신을 발전시키려면 먼저 상대방으로부터 영양분을 섭취하고 상호 교류와 융합을 통해 자신의 완벽을 달성해야 한다. 일본 만화의 이 걸음이 서구 만화 앞을 걷고 있다. 그것은 자신의 풍습에서 제재를 찾을 뿐만 아니라, 아시아 이웃 나라와 유럽 국가의 역사 문화에서 보물을 발굴한다. 예를 들어, 천구지토의' 화관 천사' 는 르네상스 시대의 이탈리아를 배경으로 하고, 수목살구의' 달콤함' 은 20 세기 초 스코틀랜드를 배경으로 한다.

또한 일본 만화는 디즈니, 이스즈 유미자의 로미오와 줄리엣, 요코야마의 빛나는' 삼국지' 와 같은 이국적 주제를 절충적인 방식으로 사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거의 모두 실제 역사를 배경으로 만화를 보면서 역사를 배우게 한다. 이를테면 지전 대리자의' 베르사이유 장미' (약간 김용 무협 소설처럼 배경은 진실이고 구체적인 줄거리는 거짓이다); 물론 더 많은 작품은' 경서정' 이다. 예를 들면 대화기의' 뉴욕 미인', 상원의' 마리안', 동목육리향의' 별자리궁의 신화' 은 모두 외국 신화 문화를 배경으로 하지만 만화가 자신의 생각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일본 만화가 세계 곳곳에서 취재를 할 수 있었던 것은 일본 사회의 두 가지 특징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하나는 강렬한 지식욕이다. 일본의 번역업과 출판업은 매우 발달했다. 다른 나라의 가치 있는 새 책은 며칠 후에 일본의 책꽂이에서 찾을 수 있고, 만화가는 작품의 배경 자료를 파악하려고 해도 자료를 찾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또 다른 하나는 엄격한 학술적 사고다. 연구를 하려면 반드시 이치에 맞고 근거가 있는 태도로 일본인들이 작은 문제에 직면해도 더욱 진지해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만화의 표현은 매우 직관적이어서 소설과는 달리 독자들에게 많은 상상의 공간을 남겼다. 만화가가 외국 소재를 선택한다면 반드시 이국적인 모습을 그려야 한다. 다른 나라의 만화가들은 다른 나라의 상황에 익숙하지 않아 감히 글을 쓰지 못할 수도 있지만, 일본의 만화가들은 이런 걱정을 하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이러한 걱정이 없을 뿐만 아니라, 이 두 가지 장점에 의지하여, 심지어 만화의 범위를 요리, 스포츠, 법의학, 재경 등 다른 전문 분야로 확대할 수도 있는데, 이것들은 모두 유럽 만화가들이 한 번도 해 본 적이 없는 것이다.

(b) 하이테크에서 인간의 감정으로의 귀환에 초점을 맞춘다.

이런 자막은 그다지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다. 많은 유럽 만화들이 생활 속 재미있는 일을 소재로 하고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유명한' 아버지와 아들'' 땅콩 만화', 일본 애니메이션에도 많은 공상 과학 장르의 대표작, 예를 들면 다나카방수의' 은하영웅전', 미야자키 하야오 그 사람의' 바람의 계곡'' 하늘의 도시' 도 상당하다 하지만 비교하면 일본 만화가 열정적인 소년 만화와 로맨틱한 소년 만화와 같은 감정 생활에 더 중점을 두고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물론 이것은 일본 문화의 영향의 결과이다.

동양인과 서양인의 큰 차이점은 동양인의 감정 표현이 비교적 함축적이라는 것이다. 그들은 언어나 바디 랭귀지를 통해 자신의 내면의 생각과 감정을 적나라하게 표현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다. 공자는 "무례한 말" 이라고 말하는데, 일상생활에서 사람들은 흔히 "말로 다 표현할 수 없는" 경지를 추구하는데, 이른바 "나만 독존한다" 고 한다. 유교 문화의 발원지인 중국보다 일본의 쿵푸가 더 낫다. 베네딕트는 일본이' 성실' 이 무엇인지 설명하면서 "자신의 감정을 드러내는 것은 치욕이다. 자신을' 폭로'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일본인이' 성실' 이라는 단어를 사용할 때, 이 단어의 기본 의미는 일본의 도덕계율과 일본 정신을 상징하는' 도' 를 가리킨다 (국화와 칼: P183). 자존감은 "이런 상황에 관련된 모든 요소를 현명하게 평가해야 하며, 비판을 일으키거나 성공의 기회를 줄일 수 있는 어떤 일도 하지 말아야 한다" (P 185).

냉막 표정, 애매한 언어, 애매한 태도가 문제를 일으켰다. 일본인이 베네딕토 16 세와 정말 비슷하다면, "일본인의 생활에서 굴욕의 최우선 순위는 모든 사람들이 자신의 행동에 대한 대중의 판단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는 다른 사람이 어떤 판단을 내릴 것인지 추측하고 다른 사람의 판단에 따라 자신의 행동자 (P 189) 를 결정하기만 하면 된다. 그렇다면, 그는 다른 사람이 어떤 판단을 내릴 것이라고 어떻게 짐작했는가? 애매한 일본어' 는 일본인의 감정이 쉽게 드러나지 않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감각 기관이 고도로 발달해 서로의 미묘한 관계를 느끼고 적절한 반응을 보인다는 답을 제시했다.

따라서 이 단락의 서두에서 제기된 문제에 대해서도 합리적인 설명을 얻을 수 있습니다. 왜 일본 만화가 사람들의 감정적 생활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가 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일본인 생활의 중심이기 때문에, 그들은 항상 다른 사람의 눈에 살고, 그들은 항상 다른 사람의 자신에 대한 평가에 신경을 쓰지 않고, 더 중요한 것은, 그들의 감각 기관이 다른 나라 사람들보다 더 발달하고, 서로의 관계에 대한 파악이 다른 나라 사람들보다 더 정확하고, 그들의 감정에 대한 묘사도 다른 나라 사람들보다 더 섬세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일본 만화가들은 만화 창작에서 인간의 감정생활에 눈을 집중시켰다.

일본 만화가 공상 과학 소설이 아닌 생활 주제에 초점을 맞춘 또 다른 이유는' 일본 하드지도' 의 신도교 개요에서 나온 것이다. "죽음에 대해 얘기하지 않는다면 현실 세계는 신의 전시이고, 충실하게 사는 것이 인생의 가장 큰 의미다. 미래를 고려하지 않고, 환생을 믿지 않고, 묘지는 영주처이지만, 영혼은 여전히 이 세상에 살고 있다. "(P56544 신도교는 정통 일본 종교로, 그 교리는 일본 문화의 특징을 가장 잘 반영한다. 신도교의 교리가 미래를 고려하지 않고 실생활만 중시한다면 일본 만화가 어떻게 공상과학에 집중할 수 있을까?

3) 개인 영웅에서 그룹 영웅에 이르기까지

이 특징은 일본 만화에서 매우 분명해야 한다. 성투사 별화살부터 드래곤볼, 축구소년부터 농구 비인까지, 많은 열혈 소년의 만화는 아이돌 단체 전체에 관한 것이지만, 미국 만화에는 독행협과 같은 영웅이 거의 없다. 또한 미국 영웅은 종종 첨단 무기를 사용하여 적을 물리치는 반면, 일본 영웅은 완강한 의지와 전우 간의 긴밀한 협조에 의지하여 승리를 거둔다. 만화가들은 의지력의 효과를 강조하기 위해 칼그림자와 불바다를 설치해 주인공들을 돌격하게 하고, 생명이 위급한 순간에 그들이 짊어지고 있는 사명과 전우의 당부를 어떻게 기억하는지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결국 결정적인 순간에 전세를 뒤집는다.

베네딕트는 일본인의 의지력에 대한 열광이 매우 투철했기 때문에, 그녀는' 국화와 칼' 에서 두 개의 날카로운 말을 썼다.

아이들이 서예를 손가락으로 얼게 하는 것을 배우게 하는 것은 특히 현혜적인 행동이라고 여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현대 초등학교에는 난방이 갖추어져 있지 않다는 것은 칭찬할 만한 일이다. 왜냐하면 아이들이 미래 생활의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견디기 위해 몸을 단련할 수 있게 해 주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P 152)

일본 정신통제법이 공인한 원칙은 의지가 거의 무한한 가소성 신체보다 높으며, 몸 자체가 주의하지 않아도 건강에 해롭지 않다는 것이다. 일본 전체의' 인정' 이론은 모두 이 가정에 근거한 것이다. 삶에서 정말 중요한 일이 관련될 때, 신체의 요구는 건강에 얼마나 필요하든, 평상시에 어떻게 인정받고 정성껏 배양되든 간에 완전히 종속되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수양성의 대가가 무엇이든 일본 정신을 발휘해야 한다. (P 194)

일본 문화는 미신의지의 힘뿐만 아니라 미신 집단의 힘이기도 하다. 이에 대해 베네딕트와 고렐은 자신의 멋진 논술을 가지고 있다.

일본 아이들의 교육은 일부러 조소와 혐오의 공포를 키웠다. 아이가 자신이 놀림을 당하고 있다는 것을 언제 알 수 있는지는 분명하지 않지만, 조만간 알게 될 것이다. 일단 그들이 비웃음을 당했다는 것을 알게 되면, 그들은 자신이 믿을 만하고 익숙한 모든 것을 잃을까 봐 두려워한다. 그가 성인이 되었을 때, 그가 다른 사람에게 조롱을 받았을 때, 그는 어린 시절의 이런 느낌을 기억할 것이다. (베네딕트의 국화와 칼: P22 1)

대부분의 대가족이나 다른 소규모 사회단체가 역할을 하는 사회에서, 일반적으로 한 단체의 회원이 다른 단체 구성원의 비난이나 공격을 받을 때, 그 단체는 연합하여 그것을 보호한다. 그러나 일본의 상황은 정반대인 것 같다. 사람은 다른 집단의 인정을 받아야 자신이 이 집단의 지지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을 확신할 수 있다. 만약 외부인이 그를 반대하거나 비난한다면, 이 집단도 그를 배신하고, 내가 다른 집단이 비난을 철회하게 할 수 있을 때까지 그를 벌할 것이다. 이런 매커니즘 때문에' 외부 세계' 의 인정은 일본에서 다른 어떤 사회보다 비길 데 없는 중요성을 가지고 있다. (고렐 제프리, 일본인의 인격 구조: P27;; "국화와 칼" 에서 인용: P230)

왜 소년 만화가 집단의 중요성을 그렇게 강조하는가, 왜 소년 만화는 항상 소그룹에 버림받은 줄거리로 소녀의 불쌍함을 표현하는가? 위의 두 단락은 이 두 가지 이유를 찾을 수 있다. 요컨대, 일본인의 뼈속은 자신이 전 세계에 버려질까 봐 걱정이다.

(d) 병적인 우울미

애매한 일본인' 이라는 책은 일본인이 벚꽃을 선호하는 이유를 언급하면서 벚꽃의 집단미가 일본 문화와 일본 정신의 가장 좋은 상징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꽃이 만발한 벚꽃나무 한 그루는 아무리 아름다워도 얇다. 꽃이 만발한 벚꽃숲만이 봄의 핍박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일본 문화와 일본 정신도 마찬가지다. 그것은 독립자유를 주장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일본인은 살 수 없기 때문이다. 일본이 집단적인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협동을 주장하는 것이 가장 강력하다. 하지만 수집의 아름다움 외에도 벚꽃의 특징이 하나 더 있는데, 다만? Quot 순간 찬란하다 "며 개화기 이후 단시간에 완전히 빠져들기 편하고, 영어의 압도적인 손실은 그 순간 장관이었다. 말하자면, 이것은 또한 일본 문화와 일본 정신의 특징이다: 파괴를 두려워하지 않고, 심지어 태연하게 즐기는 것이다.

그러나 일본 문화의 이런 특징에 대해 말하자면, 어쩔 수 없이 앞의 토론과 연계해야 한다.

첫째, 일본의 독특한 지리적 환경, 광대 한 바다의 섬입니다. 일본인은 그들의 국기에 붉은 마음을' 일본환' 이라고 불렀고, 현대한어사전은' 환' 이' 구형의 작은 것' 이라고 설명했다. "'일본환' 의식 ... 일본인들에게 심상치 않은 위기감이 생겨, 그들은 항상 초조함 속에서 생활하고, 일본 열도의 배가 전복되는 것을 부지런히 막기 위해 노력한다." ("일본인을 그리기 어렵다" P46)

일본의 독특한 지리적 환경과 자연 환경 (풍경은 아름답지만 재해가 잦다) 이 일본 문화에 미치는 영향은 다각적이다. 그 중 하나는 신도교 교리에 반영된 독특한 종교관이다. 현생에만 집중하고 내세를 무시하는 것이다. 현실은 파악하기 어렵고, 앞으로도 그렇게 먼 일은 아무도 생각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일본인들은 현실을 존중한다. 다른 하나는 일본인의 의지력에 대한 추앙이다. 자연재해는 피할 수 없으니, 우리는 용감하게 맞서야 한다. 사람들의 위기의식을 증강시킴으로써 위기에 대처하는 능력을 제고하고 재해가 사회생산성에 미치는 파괴작용을 약화시킨다. 그래서 일본인들은 대나라와 민족 특유의 태산 영웅 기개를 키우기 위해 마조히즘을 실천하려 한다. Quot 무사도 정신은 어떻게 나왔나요? 일이 이렇게 된 거야!

선종과 무사도의 관계를 설명할 때, 스즈키 대졸은 선종이 오선의 무사에 대한 지지는 도덕적이고 철학적 의의가 있다고 말한 적이 있다. "도덕적으로, 일단 진입을 결정하면,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야 하며, 결코 물러서지 말아야 한다. 철학적으로는 무사에게 생사무분 (선종과 일본 문화 P36) 을 알리는 것이지만, 사실 베네딕트가 말했듯이, "일본 무사는 선종을 자신의 종교로 만들었다." "이것이 바로 효율성의 배양이다. 이것이 바로 자력갱생이다. 그것이 제공하는 장점은 오늘날 세계의 장점이다. 왜냐하면 사람들이 어떤 상황을 처리할 때 정확한 노력을 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이다. 많지도 적지도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것은 그가 변덕스러운 마음을 통제할 수 있게 해 주었고, 그의 몸에 대한 외적 위험이든 내면의 열정이든 그를 대의에서 벗어나게 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Quot. (국화와 칼: P203) 물론, 우리는 그녀의 말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그들은 수련 초기에 그가 참을 수 없을 것 같다고 말했지만, 그 느낌은 곧 사라질 것이다. 왜냐하면 그는 결국 즐거워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는 수련을 포기할 수도 있다. "(P 197)

이것은 "아프고 행복하다" 는 백의 말에 반응하는 것 같지만, 이것은 확실히 일본인의 심미이다. 다른 나라에 있는 사람, 특히 서양인은 병적인 우울미와 퇴폐미로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베네딕트는 한때 일본 미학의 전범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