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급구, 녹두떡, 밤떡, 토란떡 역사의 유래, 감사합니다
급구, 녹두떡, 밤떡, 토란떡 역사의 유래, 감사합니다
, 연회 도 연, 이름 다이아몬드 팔찌, 최대 를 제공합니다. " 명청 () 당시 베이징방골목 () 에는' 다식 골목 ()' 으로 유명했는데, 이는 김대 < P > 중도도성방골목 이름의 역사적 유적임이 분명하며, 여진다식이 성행하는 김대중 하나인 것을 볼 수 있다. 김대녀 진다식은' 큰 접시로 몇 자' < P > 의 기록으로 서기 17 세기 청대의 만주 과자 테이블을 연상케 한다. 이런 과자 테이블은' 테이블' 이라고도 하며, 만주족 특유의 연회석 떡 < P > 을 위해 각종 만주 과자로 접어서 그 형태를 이루고 있다. ('광서 순천 부지') 김대녀진이 청대 < P > 만주족의 선세이며, 김국다식과 청나라 탁자가 형태와 용도면에서 이렇게 비슷하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 P > 5. 민족 음식의 융합 < P > 베이징 전통과자는 형성된 역사에서 역사적으로 베이징 지역에 거주하는 각족 사람들의 지혜를 흡수하고 융합해 각 민 < P > 족 과자의 정수를 흡수했다. 일찍이 기원 1 세기 요대에는 음력 5 월 < P > 초 5 일까지 발해 식사부가 만든' 아이떡' 이 있었다. 발해는 우리나라 동북지역에 모여 살고 당대에 이미 일부 사람들이 북경에 입주한 < P > 고대 민족이다. 아이까우는 아마도 쫑쯔 같은 절령간식일 것이다. 청인 진방의' 금대잡시' 에는 아이까우를 읊는 시구가 있다. "뿔 < P > 가 비취를 드리우고, 분막은 멀리 우호를 보고 있다. 내성 사람들은 천단에 가고, 채탄은 번반에게 쑥떡을 보낸다. 클릭합니다 < P > 베이징 전통과자' 밤떡' 은 원명 당시 고려와 여진족 음식이었다. 당시의 관행은 "밤은 얼마든지 할 수 있고, 음간 < P > 은 껍질을 벗기고 가루로 으깬다. 3 분의 2 에 찹쌀가루를 잘 섞고, 꿀물을 잘 섞고, 익힌 음식을 쪄라. " 이 떡은 청대에 이르러 이미 만한 권세 있는 집의 간식이 되었다. < P > 중국 고전문학 명작' 홍루몽' 제 37 회에는' 계화당찜의 신밤가루 떡' 도 있다. 이는 원명 즈음에 고려밤떡 < P > 이 청대에 이르러 계화와 설탕 등의 원료가 추가되었음을 보여준다. < P > 6. 중국 고대 사회사상의 영향 < P > 베이징 전통과자는 유교, 도, 불 등 종교와 미신사상으로 가득 찬 중국 고대 사회에서 생겨났고, 그 형태와 무늬 < P > 를 막론하고 그 품종에 맞춰 중국 고대 사회사상의 낙인을 남겼다. 당시 이런 사회사상환경 < P > 에서 제물, 선물, 차식인 떡은 사람들의 사상과 심리에 영합하여 끊임없이 생산되어야 한다는 얘기다. 이에 따라 베이징 < P > 전통과자의 이 시대적 특징을 통해 중, 국고 사회사상이 베이징 전통과자 형성 과정에서 미치는 영향을 알 수 있게 됐다. < P > 어느 역사 단계에서 이런 영향은 베이징 전통 떡의 무늬와 색깔을 풍부하게 하며 베이징 전통 떡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예를 들어, < P > 오늘의 베이징 전통 떡기린수, 용봉전, 봉황수, 복숭아수 등은 중국 고대 신화, 금전전, 원 < P > 보수, 은사꽈배기 등으로 중국 고대 식식식가의 사상에 영향을 받은 제품이다. 구자수 등은 중국 고대 음양오행설의 영향을 받은 제품이다. 복, 록, 수전은 통치 < P > 계급의 인생관을 반영하고 영합했다. 결론적으로 베이징 전통과자가 형성되면서 농업의 발전이 원료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수공업의 발전은 취사도구와 모형 < P > 구 등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위에서 언급한 역사적, 사회적, 사상적 요소가 있다. 이러한 요소들의 복합적인 작용으로 말이죠. 고대 < P > 베이징 지역의 각족 근로자들은 양손으로 유명한 베이징 전통 떡을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