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각기 특색 있는 아파트 번호를 설명하는 문장은 무엇입니까?

각기 특색 있는 아파트 번호를 설명하는 문장은 무엇입니까?

우선, 본문은 간단히 말했다.

중국 민가는 오래되고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으며, 중화문명의 귀중한 유산으로 민족의 지혜와 두터운 문화유산을 응집하고 있다. 이 글은 중국 본토 민가에 관한 논술성 문장 한 편으로, 뚜렷한 특색을 지닌 객가 민가와 다이족 죽루를 소개했다.

1, 객가 주택:

객가 민가는 중국 남방 산간 지방의 한 송이 진기한 꽃이다. 그 독특한 스타일은 많은 중외 학자, 관광객, 심지어 미국 군사 전문가들을 끌어들였다.

이 글은 먼저 객가 민가의 특징, 위치, 환경, 그리고 세계 민가에서의 지위를 간략하게 소개했다. 그 스타일은' 포위 또는 토루' 이고,' 장식' 은 외진 산간 지역을 가리키며,' 묘세 민가' 는 비유와 대비를 통해 세계 민가에서 객가 민가의 지위를 설명하는 것을 가리킨다. 그런 다음 이 글은 객가 민가의 두드러진 특징, 즉 캠프식 민가와 이런 건물을 짓는 이유와 작용을 상세히 소개했다. 저자는 예제, 데이터 및 비유를 사용하여 캠프식 주택의 건축 자재, 외관 및 전체 배치의 특징을 생생하게 설명합니다. 그런 다음 팔괘 배치에 따라 배열된 원형 포위집과 그 상징적인 의미를 써낸다. 마지막으로 원형지의 내부 구조적 특징과 반영된 민속문화의 특징을 써낸다.

다이 홈 대나무 건물:

죽루는 태족 국민들이 현지 여건에 따라 창조한 특수한 주거 형식으로, 건재 경제, 겨울 따뜻한 여름 서늘함, 습기 방지, 방수, 내진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문장 제 1 단은 수족 죽루의 건축 환경을 간단히 소개했다. 죽루는 봉황죽과 유황림의 짙은 녹색에 가려져 있다. 두 번째 단락은' 다죽집, 물에 따라 산다' 는 전통 풍습과 원인을 묘사한다. 다족지는 아열대 지방에 위치하고, 죽집은 방열 방습 기능을 갖추고 있다. 제 3 절은 다이족 마을과 대나무 건물의 외관 특징을 다룬다. 네 번째 단락은 대나무 건물의 내부 구조가 간단하고 넓으며 독특하다고 말한다. 다섯 번째 단락은 다이 (Dai) 가 대나무 집을 지을 때의 전통 풍습과 문화적 내포를 묘사한다. 집을 짓는 온 마을의 풍습은 다이 단결, 화목, 남을 돕는 민족 심리와 문화 전통을 반영한다.

3. 언어는 간결하고 정확하며 평평하고 생동적이다. 이것은 문장 두 단락의 단문의 공통된 특징이다. 저자는 사례, 숫자, 대비, 비유 등을 이용하여 통속적이고 생동감 있고 정확하게 객가 민가와 다이족 죽루의 특징을 설명하여 지식, 과학성, 재미를 더했다.

이 본문을 집필하는 목적은 학생들에게 객가 민가와 다이족 죽루의 특징과 민속을 이해시켜 민속문화를 탐구하는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위함이다. 두 번째는 본문의 해설 방법과 언어의 표현 특징을 이해하고 자신의 연습에 적용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둘째, 문장 분석

(a) 문장에 대한 이해

1. 수천 개의 동그란 집이나 토루가 민서남, 동북의 산들에 점재되어' 천하기옥' 으로 불린다.

이 문장은 유추와 비교 방법을 사용하여 세계 건축사에서 객가 포위 집의 지위를 대략적으로 설명했다. 그것은' 세계 민가' 에 비해 특별하고 희귀한 꽃이다. "포인트" 라는 단어는 객가가 인적이 드문 외진 산간 지역에 살면서 아래에 설명된 캠프식 민가에 복선을 묻었다는 것을 잘 보여 준다.

2. 대부분 3 ~ 6 층, 100 ~ 200 여 채의 집들이 오렌지 잎으로 배열되어 있어 배치가 균일하고 기세가 웅장하다.

작가는 도형과 비유로 원형 울타리의 외관과 전체 배치 특징을 생동감 있게 설명했다. 외국인 친구들이 멀리서 동그란 방목장을 보면' 하늘에서 떨어지는 비행접시, 지하에서 나오는 버섯' 이라는 놀라움을 금치 못하는 것도 당연하다.

3. 가십 배치. 토루로 둘러싸인 집은 팔괘 배치에 따라 점괘 사이에 방화벽이 있어 가지런히 획일적이다.

팔괘는 중국 고대의 상징 세트로, 중국 전통문화의 대표 중의 하나이다. 객가 민가의 원형 포위집은 팔괘 배치에 따라 객가 선민들이 원형, 희망 길상, 행복, 핑안 민족 심리와 문화 전통을 숭상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4. 다이 사람들은 아직도' 다죽루, 물에 따라 사는' 습관을 유지하고 있다.

죽루는 다이 전통의 건축 형식이다. 이는 다이 주민지역이 아열대 지방에 위치해 있고, 기온이 높고, 비가 많이 오고, 공기 습도가 크기 때문이다. 대나무 건물은 열 방습에 유리하다. 그러므로, 다이 대나무 건물은 다이 조상들이 현지 조건에 따라 창조 한 특별한 형태의 민가입니다. 지금까지 유지되어 왔습니다. 옆: 가까이, 가까이. "다죽루는 물에 따라 산다" 는 것은 물에 따라 사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죽루에 사는 것을 위주로 한다.

5. 울타리에는 각종 화초와 나무와 과일나무가 심어져 있어' 나무가 마을에 가득하고 꽃이 정원에 가득하다' 고 할 수 있다.

원래, 다이 홈 대나무 건물은 "울창한 녹색 대나무 숲 속에 숨어", 다이 가족은 또한 대나무 건물 주위에 멸치, 빈랑 나무 열매, 망고, 바나나를 심는 것을 좋아해서 마을을 더 시적으로 만들고, 정말 "풀 나무 꽃"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b) 단어에 대한 이해

복건: 복건성의 별명.

광동: 광동성의 별명.

장식: 원래 물건을 더 좋게 만들기 위해 호 일 또는 장식.

멋진: 이상한: 희귀하고 특별하며 특별한; Pa: 꽃.

병영: 병영과 주변 벽.

탬핑: 탬핑: 기초를 부수는 데 사용되는 도구. 이 수업은 객가가 기초를 다지고, 두꺼운 담을 쌓고, 산에 막사식 토루를 쌓는 것을 가리킨다.

괴롭힘: 방해; 불안하게 하다.

침식: 점차 침식되고 악화됩니다.

옹호: 존경과 감탄.

저장: 저장, 축적 창고: 창고, 창고.

가십: 고대 중국의 상징 세트. "-"로 양을 나타내고, "-"로 음을 나타내고, 이런 기호 세 개로 8 가지 형태를 구성하는데, 이를 가십이라고 한다. 각 6 망성은 무언가를 대표한다.

매우 뜨겁다: 묘사가 매우 뜨겁다.

화목하게 지내다: 조화와 화해. 서로 사이좋게 지내다.

안전하고 건전합니다: 안전하고 건전합니다: 안전 병: 병. 원래 의도는 사람이 평안하고 아프지 않다는 것이다. 지금은 일반적으로 파괴되지 않은 것을 가리킨다.

셋째, 관련 링크

1. 객가 정보:

객가는 황하 유역에서 기원한 한족을 가리킨다. 그들은 동진 전쟁 때 남쪽으로 이주하여' 특수한 신분' 을 가진 주민이 되기 시작했다. 후속 이주 작전에서, 그들은 점차 오늘의 독특한 객가 가문을 형성하였다. 객가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객가 말을 할 줄 아는 것이고, 객가 말은 한족 8 대 방언 중 하나이다.

현재 세계에는 약 4 천 5 백만 명의 객가가 있다. 이 가운데 국내 4000 만 명, 해외 약 500 만 명. 싱가포르 전 총리 리콴유, 국제 유명 작가 한 모두 객가이다. 중국 객가 거주지에는 17 개 성, 185 개 시 현이 있습니다. 광둥 () 에는 2000 여만 명의 객가가 있는데, 전성 전체 인구의 거의 30% 를 차지한다.

객가 주택의 다섯 가지 주요 이점:

첫 번째는 완전한 경제입니다. 건축 재료는 주로 황토와 삼나무로 매우 경제적이다. 두 번째는 견고성이 좋다는 것이다. 벽 기초는 대부분 돌로 쌓고, 벽에는 대나무 등 수평으로 근육을 당기고, 벽 꼭대기는 돌출부로 되어 있어 집이 수격되지 않도록 한다. 세 번째는 기묘한 물리이다. 무더운 날씨는 더위가 들어오는 것을 막을 수 있고, 추운 날씨는 찬바람의 침입을 막아 건물 안에 여름과 겨울의 따뜻한 미기후를 형성할 수 있다. 또한 두툼한 흙벽에는 인체에 적합한 습도를 유지하는 숨겨진 기능이 있어 환경이 너무 건조할 경우 자연적으로 수분을 방출할 수 있다. 환경이 너무 습할 때, 그것은 수분을 흡수할 수 있다. 이 규정은 인체 건강에 매우 유익하다. 넷째, 뛰어난 수비다. 벽이 견고하여 밑바닥에 창문이 없다. 두꺼운 경목 문에는 철판이 붙어 있고 문은 가로봉으로 고정되어 있다. 출입구에는 화재 탱크가 장착되어 있으며 우물, 곡물 창고, 가축과 같은 건물 내 생활 시설은 군인, 산적, 짐승, 원주민의 공격에 저항하는 데 필요합니다. 다섯 번째는 독특한 예술성입니다. 이것은 주로 전체적인 조형에 나타난다. 레이아웃으로 보면 동그란 동그라미는 태극도이다.

베이징 사합원:

베이징 사합원은 옛 베이징인들이 대대로 거주하는 주요 건축 형식으로서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고 전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다.

이런 주택은 주실 (북실), 거꾸로 (남좌), 동사랑방, 서사랑방 사방이 둘러싸여 입모양을 형성하고, 안에 중앙정원이 있어 이런 사합원식 주택을 사합원이라고 한다.

사합원은 폐쇄된 집이고, 밖에는 거리 문이 하나밖에 없고, 폐쇄된 문은 성천지에서 나온다. 마당에는 네 채의 집이 모두 마당을 마주하고 있고, 한 가족이 안에서 화기애애하다. 정원이 넓기 때문에 정원에 나무를 심고, 새에게 물고기를 먹이고, 석두 더미를 쌓아 환경을 미화할 수 있다. 주민들은 편안한 주택을 즐길 뿐만 아니라 자연이 부여한 아름다운 세계를 공유한다.

베이징의 사합원이 유명한 것은 민가 건물이지만 깊은 문화적 내포를 담고 있어 중국 전통문화의 전달체이기 때문이다. 사합원의 장식, 조각, 그림은 각지의 민속과 전통문화를 반영하고 있으며, 특정 역사적 조건 하에서 행복, 아름다움, 번영, 상서로운 추구를 보여준다. 예를 들어, 박쥐 () 와 장수자 () 로 구성된 도안은 장수 () 를 의미하고, 꽃병에 월계화 () 를 꽂은 도안은' 사계절 평안' 을 뜻한다. 문관과 문머리에 상서로운 글이 처마 기둥에 붙어 있는 대련은 실내에 걸려 있는 우수한 서화를 모두 선현철인의 고훈을 모아 고금의 명구를 채택하거나 산천의 아름다움을 찬양하는 것이다. 등사 마당은 마치 중국 전통문화의 전당에 들어선 것 같다.

4. 북쪽 산시 가마 동굴:

토굴은 일반적으로 남쪽을 향한 산비탈에 건설되어 태양을 향하고, 산을 향하고, 공터를 향하고, 나무를 가리는 경우는 거의 없다. 일반적으로 제 1 원의 토굴은 모두 3, 5 개 구멍으로 건설되고, 중요는 주요로, 어떤 것은 전후요로 나뉘어 있고, 어떤 것은 3 개다. 밖에서 보면 네 개의 구멍이 분리되어 안으로 들어가면 모두 터널식 작은 문이 서로 연결되어 있고, 윗부분은 반원형으로 되어 있어 동굴의 공간이 커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가마 벽에 석회를 발랐더니 눈부시고, 건조하고, 밝아 보였다. 동굴 안쪽에는 부뚜막이 있고, 한쪽 끝은 온돌과 연결되어 있다. 아궁이의 담뱃길이 온돌 밑을 통과하기 때문에 겨울에는 온돌 위가 따뜻하다. 온돌 주위의 세 개의 벽에는 보통 도안이 있는 종이나 콜라주가 붙어 있는데, 산북인은 온돌 둘레라고 한다. 온돌 둘레는 실용적인 장식으로 온돌 위의 이불이 거친 벽과 직접 접촉하고 마찰하는 것을 피하고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다. 북가마동 창문은 정교하고, 천창, 경사창, 구들창, 문과 창문의 네 부분 모두 종이 오려내기 장식이 있다. 창밖에는 창꽃이 있고, 바깥에서 색채가 밝고, 안쪽에서 밝고 편안하여 독특한 빛, 색깔, 조화의 형식미를 만들어 낸다. 창문이 희소해서 햇빛이 자유롭게 스며들 수 있다.

5. 티베트 주거:

티베트 민가는 티베트의 다른 문화 형식과 마찬가지로 자신의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있다. 티베트족 민가는 다채롭고, 장남계곡의 토치카, 장북목구의 재무실, 야루장부강 유역 삼림 지역의 목조 건축물은 각각 특색이 있다. 알리 고원에서도 동굴을 찾을 수 있다.

가장 대표적인 티베트족 민가는 토치카입니다. 토치카는 대부분 석목구조로 외관이 단정하고 점잖으며, 풍격이 고박하고 거칠다. 외벽은 위쪽으로 수축하고 내벽은 여전히 수직이다. 벙커는 일반적으로 상하 두 층으로 나뉘며, 방 수는 열별로 계산됩니다. 1 층은 가축권과 저장실로 높이가 낮다. 2 층은 주택층, 대형 스위트룸, 침실, 주방, 작은 방은 저장실이나 계단통입니다. 만약 3 층이 있다면, 그것은 강당과 테라스로 사용될 것이다. 토치카는 견고하고, 구조가 엄격하며, 모서리가 가지런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 방풍과 추위를 막는 데 도움이 되며, 적의 도난 방지에도 편리하다.

텐트와 토치카는 매우 다르다. 토치카는 목구 티베트인들이 잡초로 살아가는 유동 생활 방식에 적응하기 위해 채택한 특수한 건축 형식이다. 일반 재무실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짧으며, 평면에는 정사각형이나 직사각형으로 나무 막대기로 지탱하고, 프레임은 약 2 미터 높이이다. 검은 야크 카펫을 깔고, 넓은 15 cm, 긴 1.5 m 의 틈새를 남겨 환기 채광에 사용한다. 야크 로프로 좌우로 당겨 바닥에 고정시킵니다. 텐트 내부 주위에는 잔디 진흙 덩어리, 흙덩이, 자갈로 약 50cm 높이의 낮은 담을 쌓았는데, 그 위에는 보리, 바삭한 기름 주머니, 마른 소똥 (연료용) 이 쌓여 있었다. 텐트 안의 가구는 간단하고 중간에 불을 피우는 난로, 난로 뒤의 불상 하나, 사방에 양가죽이 깔려 앉아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이 장부는 구조가 간단하고, 지탱하기 쉽고, 분해가 유연하며, 이전이 용이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