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이족의 기원 이족은 어디에서 왔는가?

이족의 기원 이족은 어디에서 왔는가?

서론: 중국에는 56개의 민족이 있습니다. 각 민족마다 고유한 풍습과 축제가 있습니다. 훌륭하고 단결되었습니다. 그럼 이족의 유래를 아시나요? 이족은 어디에서 왔는가? 다음은 이순신 56개 민족에 대한 자세한 소개입니다. 관심 있는 친구들은 한 번 살펴보세요.

이족의 기원

이족은 주로 고대 강족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그들은 처음에는 이족이라고 불리지 않았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이후에 바뀌었다. 이족을 결코 과소평가하지 마십시오. 그들은 우리나라의 6대 소수민족 중 하나입니다. 그들의 인구는 주로 윈난(雲南), 구이저우(貴州), 쓰촨(沙南), 광시(廣西)의 산과 해안 구릉지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지난해 말 기준 이족 전체 인구는 871만명에 달해 매우 큰 소수민족이다. 이족의 조상은 칭하이-티베트 고원 근처에 살았던 고대 강족입니다.

이족은 어디에서 왔는가

이족은 우리 나라에서 오랜 역사와 고대 문화를 지닌 민족 중 하나이며 누오수(Nuosu), 나수(Nasu), 라오우(Luowu), 미사포(Misapo)를 포함합니다. , Sani, A 서쪽은 자신을 다르게 부릅니다. 주로 윈난성, 쓰촨성, 구이저우성, 광시장족자치구 서북부에 분포한다. 분포 패턴은 크고 분산되어 있고 작은 취락지이다. 주요 정착 지역은 쓰촨성 량산 이족 자치주, 윈난성 추웅 이족 자치주, 홍허하니족 자치주, 귀주성 비제 지역 및 류판수이 지역이다. 2000년 제5차 인구조사에 따르면 이족 인구는 776만2286명이다. 이족어는 중국티베트어족 중 티베트버마어족의 이족에 속하며 6개의 방언으로 나뉜다. 원래 역사에 Nangwen이라고 알려진 일종의 표의 문자가 있었는데, 일부 사람들은 그것이 음절 문자라고 생각했습니다. 1975년에 쓰촨성의 "이 문자 표준화 시범 계획"이 공식화되어 819개의 표준화된 이 문자가 식별되기 시작했습니다. 쓰촨성 량산 이족 자치주에서 홍보 및 사용됩니다.

이족은 장기적인 발전 과정에서 남쪽으로 진출한 고대 강족과 서남부의 토착 부족들이 지속적으로 통합되어 형성된 국가이다. 6천~7천년 전, 우리 나라 서북부 허황(河皇) 지역에 살던 고대 강족들이 사방으로 발전하기 시작했는데, 그중 한 사람이 조국 서남쪽으로 이주했습니다. 3,000여 년 전 남서쪽으로 여행한 고대 강족은 여러 민족을 단위로 하여 조국 서남부에 '육의', '칠강', '구제'를 형성했는데, 이를 소위 '민족'이라고 합니다. 역사서에 자주 등장하는 '월송', '이', '청강', '이', '쿤밍', '노금', '미모' 등의 부족. 고대 강족이 남서쪽으로 이동했을 때 남서쪽에는 두 개의 고대 민족, 즉 백포족과 백월족이 차례로 도착했습니다. 고대 강족이 남서쪽으로 온 후 그들은 오랫동안 백포와 백월과 함께 살면서 서로 통합되어 백포와 백월의 남부 문화를 흡수했습니다. 위(魏)나라와 금(晉)나라 이후 곤명(昆명)족과 분(浮)족의 융합이 요족의 융합으로 발전하였다. 한나라부터 육조까지 중국의 역사기록에는 윈난성 동부, 귀주성 서부, 쓰촨성 남부의 주요 주민을 소우족으로 기재하고 있으며 때로는 소우족과 푸족을 나란히 두고 있다.

수당시대부터 이족의 조상이 살았던 지역에서는 무만족과 백만족의 구분이 있어 왔다. , Baiman 부족은 Sou와 Pu가 지배하고 다른 종족과 합병됩니다.

장기적인 형성과 발전을 통해 이순신 조상의 활동은 한때 운남, 쓰촨, 귀주 3성의 중심부와 광시의 일부 지역으로 퍼졌습니다. 세 지방에 인접한 지역.

이족 역사에서 중요한 특징은 오랫동안 노예 소유 체제를 유지해 왔다는 점이다. 기원전 2세기 이전의 서한시대에는 이족의 조상 사회가 유목민족과 정착농경민족으로 나누어져 있었다. 동한왕조부터 위진왕조에 이르기까지 여러 이족 조상 지역에서 소우장군과 이왕 집단이 계속해서 분화해 나갔고, 이는 포족과 다른 부족의 정복을 바탕으로 곤명족이 기본적으로 전환을 완료했음을 나타냅니다. 원시 부족에서 노예 소유 시스템으로.

830년대 맹서(孟沙) 칙령은 6개의 황실 칙령을 통일하여 윈난(雲南)의 이족과 백족의 조상들이 모든 민족의 상층부와 연합하여 난자오(南趙) 노예 제도를 세웠습니다. 통치의 중심지는 현재 윈난성 서부의 대리백자치주였으며, 그 지역은 현재 윈난성 동부, 구이저우성 서부, 쓰촨성 남부에 이르렀으며 기본적으로 이족 조상의 주요 분포 지역을 통제했습니다.

난자오 노예제 왕조는 오랫동안 이족 조상 지역을 통치해 왔으며 지역 노예제의 존재와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당 천부 2년(902년) 남조(南趙) 노예 왕조가 멸망했다고 해서 이족 조상 지역의 노예 제도가 사라진 것은 아니다. 양송(宋宋)의 300여년 동안 영(宋), 여(魯), 이(한원) 3국 이족의 조상들은 송과의 상호투쟁을 벌이고 있었다. 왕조와 달리 정권, 그리고 상대적으로 번영하는 노예 경제 상황이 나타났습니다. 이와 맞물려 노예생산관계는 강력한 부족이 작은 부족을 노예로 삼는 상황을 초래했다.

몽골 칸 재위 3년(1253년), 몽골 기병대가 쓰촨성에서 출발해 이 지역을 거쳐 3개 경로로 운남을 공격했는데, 이는 상대적으로 느슨한 세력의 출현을 촉발시켰다. 분열된 이순신 지역의 그룹들이 낙뤄라는 이름으로 통일되기 시작했습니다. 이에 따라 몽골 귀족들은 각지에서 이족 추장들을 설득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했으며, 일부 국경 민족의 추장 제도를 발전시켜 여러 민족의 추장들에게 세습적인 직위를 부여하여 지역 주민들을 통치하게 했습니다. 1263년부터 1287년까지 이순신의 족장은 오늘날의 웨시(足善), 서창(西昌), 핑산(平山), 다팡(大房), 조통(趙船), 위닝(温寧) 등지에 잇달아 세워졌다.

명나라 276년, 수희(대방), 무개(위녕), 무멍(조통), 망부(진웅), 동천(회천)이 귀주 운남 3성에 퍼졌다. , Sichuan, Ze), Yongning (Xuyong), Mahu (Pingshan), Jianchang (Xichang) 및 기타 장소에서 Yi 족장 (Zimo)은 서로 연결되어 서로 지원하며 기본적으로 동일한 노예 제도를 유지하고 낮은 사회적 생산성을 유지합니다. 따라서 각 이족 지역은 기본적으로 족장과 흑골, 백골과 노예의 3단계로 구분될 수 있다. 위에서 언급한 위계관계에 기초하여, 명나라 수희, 건창, 오멍 등 지역의 이족 족장제도는 여전히 노예제도의 상부구조였다.

강희(康熙)와 옹정(永鄭)년에 청나라는 이 지역에 '고향개정과 지방통치'를 실시했는데, 이는 족장과 투무, 노비의 영향력에 큰 타격을 입혔다. 소유자. 사회적 생산성이 발전하면서 일부 지역은 상대적으로 빠르게 노예 제도에서 봉건 제도로 전환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