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모내기 오페라의 예술적 특징
모내기 오페라의 예술적 특징
모내기 오페라는 유연하고 자유로워 현실 생활을 잘 표현한다. 야마노 마을 연극이지만 캐릭터, 액션 공연, 줄거리 구조, 캐릭터 성격, 언어 특색 등을 보면 결코 손색이 없다. 모내기 오페라의 역할은 경극과 비슷해서 생 단 순수 추악 노인 청년 무생 등으로 나뉜다. 단 밑에는 노기, 쇼단, 우단 등으로 나뉜다. , 포괄적인 비즈니스. 인물의 의류, 의상, 페이스북은 경극과 비슷하고, 허, 포청 등 개별 인물의 페이스북은 디테일이 약간 다르다.
모내기 노래가 극을 이룬 후 작고 짧은 전통을 물려받았다. 작은 것은 배역이 작고 배우가 적다. 소성과 쇼단은 광대와 최대 한 번 소란을 피울 수 있어서 종종' 삼소극' 이라고 불린다. 나중에 이를 바탕으로 턱수염, 페인트 얼굴, 청의인' 세 문' 이 추가됐다. 짧으면 짧다. 모내기 오페라에는 비용이 많이 드는' 대극' 이 없다. 대부분 일상생활과 부모님의 짧은 인생을 반영하는' 소극' 이다. 그 음악 창곡은 방자강의 특징을 흡수하여 곡표 스타일과 판강과 호환되는 체계를 형성하고 연주도 크게 풍부하고 향상되었다.
모내기 오페라도 당시의' 현대극' 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의상 소품은 간단하고, 창곡은 유연하며, 지방 사투리, 언어 유머, 생활에 가깝다. 모내기 오페라는 역사가 유구하여 노래 곡조가 두터웠다. 지방사투리 비속어와 생활풍속의 융합으로 뚜렷한 지방적 특색을 지녔으며, 명청민가와 지방단조, 언어융합 스타일의 대표다. 모내기 오페라는 일종의 성악 오페라로, 그 가창곡은' 9 조 18 조' 라고 불리며, 정확하지 않고, 단어가 비교적 많은데, 주로 수호수, 인형, 수성판, 기장, 부활편, 대청양자, 청아요코, 대포, 대머리발톱,
모내기 오페라에서 가장 유행하는 두 곡조는' 수호' 와' 인형' 조로, 남수호, 여수호, 남인형, 여인형으로 나뉜다. 침대 머리판, 울음 샤오미, 부활영화, 남녀 억양도 있습니다. 성별마다 리듬이 다르다. 대청양자, 청아요코, 거품, 발톱용, 시나몬, 고산 염소 등 일부 조식은 보통 남성이 노래하기 때문에 점차 잊혀지고 있다. 보통 여성에게는 연봉방울과 2 판 총이 있습니다. 이러한 모델의 특성과 기능은 다릅니다. 예를 들어 판아는 한 마디밖에 없는데, 가사 한 마디의 시작 부분에 사용되어 소개와 전환의 역할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소미의 곡조가 슬픈 곡조를 부르는 데 많이 쓰이는 경우, 부활된 영화는 인물이 죽기 전의 독백에 많이 쓰인다.
전국 각지의 모내기 오페라는 대부분 신흥하거나 인기 있는 지역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이 모내기 중 일부는 민가를 부르는 것을 위주로 하는데, 예를 들면 기대 모가, 한성모가, 북모가 등이 있다. 일부 민요 조합은 삭현 양코, 번씨 양코, 울현 양코 등과 같은 판의 변화를 결합한 것이다. 주요 창곡과 창반은 대부분 방자강 () 에서 나오는데, 창반에는 머리 (부드러움), 이성, 삼성, 중앙판, 산판, 롤백 등의 특징이 있다. 그중 민가는 통칭하여' 연성곡' 이라고 불리는데, 여기에는' 4 급 연성곡' 과' 고연연연성곡' 이 포함되어 있는데, 그중 일부는 정현 양코 () 와 융요양코 () 와 같은 판형 변화에 속한다. 음반은 느린 판, 이육, 쾌판, 삼판, 도판으로 나뉜다. 노래를 부를 때 밴조 () 나 방자 () 로 징과 북을 많이 동반하기 때문에' 건판모 ()' 라고도 한다.
모가 연극이 된 후, 가창곡은 점차' 연극' 방향으로 발전하였다. 1980 년대에 모내기 오페라에는 네 가지 창법이 있었다.
첫째, 초기 모내기 노래의 단조 형식을 보존하는 것이다. 창법은 역시 민가와 단조를 위주로 한 연극을 공연하는데, 연극명이 바로 노래 제목이다. 이런 종류의 모내기 오페라는 민요의 형식을 유지하지만, 발전 과정에서 더 많은' 곡조' (주로' 명청민가') 와 다른 지역에서 유행하는 곡조를 흡수하여 곡조가 점점 풍부해졌다. 이런 양코 오페라는 진중 양코 (Jinzhong yangko) 로 대표된다.
두 번째는 전통적인 양코 단조를 단순화하여 위아래로 무한히 반복되는 아리아가 되는 것이다. 가사의 글자 수는 창단의 기본 구조와 음정이다. 이런 모내기 노래에는 택주 모코, 평강 모코, 작은 모내기 노래가 포함된다.
셋째는 하나 혹은 몇 개의 전통 양코 단조를 기본 곡조로 하여 부른 곡조를 반화시키는 것이다. 창단은' 판' 이라고 불리지만 창단은 여전히' 4 대 양코' 창조의 유전자를 간직하고 있다. 이런 모종은 진동남의 오상모가로 대표된다.
넷째, 여전히 전통극 일곡의 곡패를 간직하고 있지만, 발전 과정에서 자신의 노래 스타일을 각색할 뿐만 아니라, 방자극 중의 각종 판화를 흡수하여 원곡과 같은 연극에서 사용한다. 이런 모내기 () 는 삭주 모가 (), 판씨 모가 (), 광릉모가 () 로 대표된다.
초기에 모내기 오페라의 밴드는 주로 타악기였다. 끊임없이 발전함에 따라, 각지의 모가에는 오케스트라의 반주가 점점 생겨나고 있으며, 사용되는 악기는 대부분 지방 방자, 기타 극종 또는 민간 밴드에서 흔히 사용되는 악기이다.
초기 모코의 공연 형식은' 노래',' 척',' 연기' 였다. 모코의 공연 형식이 다양하기 때문에' 노래',' 춤',' 연극' 등 한족 민간 예술 형식이 되었다. 융요모가는 고대 현지 근로자들이 모내기, 수확, 노동을 할 때의 벼작가 발전에서 변화한 것이다. 융요모가는 명말 청초에 태어나 가경년 동안 무대에 올라 투어를 했다. 이미 4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하북성의 오래된 지방극종 중의 하나이다.
공연 특징과 지역에 따라 융요모가는 남북 3 로로 나뉜다. 융요모가의 주요 특징은 하나는 무대 공연, 전업, 노래, 읽기, 만들기, 완벽함, 곡예, 춤과는 다르다는 점이다. 둘째, 지역 향토, 공연 스타일은 향토적인 분위기로 가득 차 있다. 셋째, 연극이 풍부하여 통계에 따르면 200 여 부가 있다. 넷째, 언어가 통속적이고 가사가 단순하고 생동적이며 구어성이 강하며 가창곡이 간단하고 활발하다. 다섯째, 반주는 간단하고 노래는 바싹 부른다. 전기에는 무관만 있었고, 징과 북을 위주로, 문관은 없었다. 후기에 현악기, 피리 등 악기를 추가했다.
융요양코 노래 곡조가 소박하고, 대나무는 필 수가 없다. (서양속담, 노래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노래속담) 융요모가를 연구하고 발굴하는 것은 하북과 중국 희곡사에 대한 연구에 모두 중요한 가치가 있다.
논모가, 농사에서 자란 이런 벼작곡은 다른 어떤 연극종의 편제, 과, 띠가 아니라 중국 희곡사에서 독특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장기간의 발전 과정에서 융요모가는 매우 풍부한 전통극을 축적했다. 이 종목들에는 융모가의 연극뿐만 아니라 다른 연극도 포함되어 있다. 융모가의 옛 연예인들은 모두 무식하기 때문에 그 연극은 대부분 대본이 없어 스승이 대대로 전해 내려온 것이다. 알려진 건국 후 창작한 전통극과 현대극극은 200 여 부를 차지했다. 융요코 전성기에는 200 여 개의 극단, 3000 여 명의 직원이 있었지만, 일부 노예술가들이 죽거나, 어떤 노예술가들이 나이가 들어서 무대에 오르지 못했다. 젊은 배우들은 국극의 불황 때문에 따로 좋은 직장을 구했고, 소수의 노예술가들만이 가끔 반을 조직하여 작은 연극이나 할인극을 연출했다. 융양코 연주자는 나날이 노화되고, 청중은 매우 좁고, 발전이 저조하여 구조와 보호가 절실히 필요하다. 정주모가는 일명 정현 모가라고도 하는데, 화북 평원 중서부에서 유행하는 일종의 오래된 희곡으로, 그 발원지가 정주에서 유래한 이름이다. 그것의 출처는 민간 곡으로 송대 문학가 수시가 전해 내려온 것이라고 한다.
정주모가는 언어, 창곡, 조식, 극목 등에서 모두 고유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희곡은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우며, 많은 방언 비속어가 있고, 생활의 정취가 짙다. 남녀 창법은 모두 꽹과리 형식을 위주로 하고, 창법은 자신의 목소리와 진실한 목소리로 외치는 일종의 창법이다. 전통 창법에는 음악 반주도 없고, 고정적인 음조도 없고, 배우들은 마음대로 음조를 작동시킬 수 있고, 관현악 반주와 함께, 음조는 D 이고, 창법에는 행간 허사가 많이 사용된다. 멜로디 아래에는 많은 멜로디가 있지만, 가창력 중에는 유머러스하고 재미있는 것이 적지 않다. 리듬은 일대일 위주이며, 전통판 28 종은 여전히 전체 타악기 반주 형식 (즉, 징강) 을 유지한다. 정주모가극이 풍부해 관련 분야가 광범위하며 사랑 효도 공안 익살 등이 있다.
정주양코 창곡이 독특하여 전통극은 대량의 민속과 인문 정보를 보존하여 중국 민속과 전통문화를 연구하는 직접적인 자료가 되었다.
정주모가는 처음에 밭에서 불렀다가 나중에 밭에서 노래를 불렀다. 처음에는 소곡일 뿐인데, 후에 모내기 오페라를 엮었다.
정주모가의 편찬은 청대 중엽부터 시작되었다. 당시 다른 극종의 영향으로 일부 민간 연예인들은 간단한 의상을 입고 역할을 하기 시작했다. 1926 이후 많은 양코 연예인들이 궐기해 정주양꼬가 유행했다. 1952 년 정현 양코 그룹 설립, 1959 년 연극반이 정상에 올랐다.
몇 번의 번영으로 정주 모가가 점차 저조로 접어들었다. 1988 년 정주양코 그룹이 취소되자 배우들은 민속행사로 전향해 삼삼오오 무리지어 공연을 했다. 양코 (Yangko) 는 여전히 농촌에 새롭고 오래된 연극 팬들이 있지만, 인력, 물력, 재력의 심각한 부족으로 그 공연은 규모, 공연 수량, 품질이 이전보다 훨씬 뒤떨어졌다. 몇몇 노예술가들이 연이어 세상을 떠나 많은 연극이 실전되었다.
이 오래된 극종을 구하기 위해 정주시는 정주양코 보호 지도부를 설립하여 보호 방안을 마련하고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대표작을 성공적으로 신고했다. 이는 정주양코 구조 보호의 좋은 기회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삭주 모가는 무술, 춤, 희곡을 하나로 모은 종합 민간 예술 형식이다. 내몽골 남부의 삭주시 및 지닝, 후허 하오 터, 바오 터우, 헤투 주변 지역에서도 허베이 장자커우, 산시 산서 부근의 시현에 유행한다. 초기에 광장과 거리에서 모내기 팀을 위해 공연한 삭주 모가는 역사가 유구하다. 송대는 무협 원소를 늘렸고, 청말에는 이야기 내용을 추가했다. 나중에 민간에서 춤과 희곡 두 가지 예술 형식으로 공연을 했다.
춤 위주의 모내기 노래는' 북모내기' 라고 불리는데, 주로 명절, 생일축제, 사위 예배, 초청시 소원을 빌며 공연한다. 공연 위주의 양코 (yangko) 는' 양코 (yangko)' 라고 불린다. 모코의 창곡은 현지에서 유행하는 민가와 곡조를 위주로 하며, 다른 연극종의 창강 구조와 곡조를 참고해 독특한 판강과 곡패의' 종합체' 를 형성하였다. 극목은 도교 이야기와 민간 이야기를 위주로 한다.
삭주 모가는 현지에서 오랫동안 전해져 다른 예술 형식으로 발전하여 중국 민간 예술의 발전, 전파, 진화를 연구하기 위한 신선한 소재를 제공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1930 년대와 1940 년대에 삭주 모가가 심하게 파괴되었다. 해방 후, 흩어진 연예인들의 자원조합이 향진에 모여 공연하고 삭주 모가가 번영기에 들어섰다. 극목은 전통극, 회의극 외에도 이식극도 공연한다. 65438 년부터 0953 년까지 국가는 숙련된 연예인 선발을 돕기 위해 관계자들을 임명하여 삭현에서 신악극단을 조직하여 모코 중 최초의 조직된 공연단체가 되었다. 1956 년 극단은 쇼현 양코 극단으로 정식 이름을 바꾸고 첫 여배우를 모집해 업무가 다시 확대되었다. 1966 년 극단은 공연을 중단하고 이듬해 해산하고 연예인이 귀국했다. 1970 까지 연극반이 회복되자 연예인은 다시 연극반으로 돌아와 세 번째 연수생을 모집하고 전 현에 2 1 아마추어 양코 팀을 설립했다. 문혁' 이후 국극 중생, 사극은 1977 년 무대에 복귀했다. 1979 문화부 예술연구원이 삭주 모코 전통극' 진흙 가마' 를 촬영했다. 1980 년대에는 삭주 모가가 다시 생기발랄했지만, 90 년대에는 삭주 모가가 다방면의 도전을 받아 심각한 생존 문제에 직면했다.
창작자의 부족, 우수 배우의 유실, 고정 리허설 장소 부족, 자금의 심각한 부족으로 양코 가무팀은 공익공연이나 사회활동에만 참여할 수 있어 난감한 국면에 직면해 있다. 팬 양코 오페라는 팬 씨와 그 주변 지역에서 유행한다.
양코' 의 곡조는 명나라 만년 동안 판씨 핀디와 백마시 (현) 에 전해졌다. 그때는 길거리 노점에서 노래하는 광장 예술에 불과했다. 군중들은 그것을' 물건' 이라고 부르고, 그에 따라' 핀디 모코' 라고 명명했다. 청대 도광년 동안 민간 연예인 장신 () 과 장대 () 는 유행하는 양코 곡조와 기악 () 을 수집하고 개선하여, 다른 극종의 창곡을' 양코 ()' 에 흡수하고, 다른 극종의 연극을 무대에 이식하여 공연하였다.
팬 씨 모내기 오페라에는 총 86 개의 연극이 있으며, 자주 공연하는 연극은 70 여 개가 있는데, 여기에는 초기 민간극과 점차 발전하는 연속극이 포함된다. 판씨 모코의 성악 구조는 혼합판강과 곡패체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 중 판강에는 18 종의 기본판, 곡패에는 17 종의' 훈련조' 가 있고, 몇 개의 단조와 75 곡의 기악이 있다.
씨 모가는 민간 무용에서 전통 희곡으로 진화했고, 그 창곡은 전통 희곡 창조의 다양한 형식을 융합하여 중국 연극 발전사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가치가 있다.
65438 년부터 0956 년까지, 번씨 정부는 유산연예인을 조직하여, 정식으로 번씨 양코 팀을 설립했다. 극단이 설립된 후, 많은 우수한 배우들이 잇따라 출현하여 자신의 예술적 특색과 풍격을 형성하였다.
2006 년에 판씨 모가는 국무원에 의해 최초의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다. 그 이후로, 판씨 모가의 전문반과 아마추어반이 점차 부흥하고, 전통극도 무대에 나타났다. 화주 모가는 화주 모가극이라고도 하며, 부이극이라고도 한다. 화현 적수진 장가촌, 곽촌, 남북회방마을, 장촌, 고당진에서 가장 유명한 모가입니다.
화주 모가는 역사가 유구하다. 관련 자료에 따르면 한대의' 춤' 에서 유래한 것으로 송대의' 촌전악' 에서 진화해 청도광 광서 연간에 흥성했다. 1957 년' 화위 양코' 로 명명되었고' 화현지' 에서는' 화주 양코' 라고 불렸다.
1930-50, 60 년대에는 화주 모가가 유행했고, 여러 차례 성시 문예 공연에 참가하여 많은 호평을 받았다. 문혁' 시기가 잠시 멈춘 후, 화주 모가는 70 년대에 생기발랄하여 65438 년부터 0975 년까지 전성 아마추어 음악 무용 공연에 참가했다. 1982 기간, 위남 민간문학조사보고회에서 잡화 판매, 설화, 석류와 함께 불을 태우고, 작은 Xi 를 데리고 여동생을 만나 호평을 받았다. 그러나 80 년대 후반, 시대의 발전과 경제 문화의 발전, 문화 예술의 다원화로 화주 모가는 과거의 번영과 활력을 점차 잃었다. 연극 창작과 공연 시장은 해마다 하락하는 상태에 처해 있고, 배우 부족, 극본 혁신이 정체되어 화주 양코 오페라가 멸종 위기에 처해 있다.
2004 년 이후 활현 정부는 화주 모가의 자료를 조사, 조사, 발굴, 정리하여 성 내 민간 문예가와 극작가가 화주 모가의 작은 극종을 수집, 발굴, 정리하여' 화위 모코' 라는 책을 인쇄하였다. 미끄럼현 문체국은 전문가를 초빙하여 화주 모가극에 대한 고찰과 논증을 실시하고, 그 가치를 발굴하며, 리허설 화주 모가극 고전극 30 여 부를 구급하였다. 2006 년부터 2007 년까지, 화주 양코 오페라를 다시 한 번 조사, 수집, 정리하여 글과 시청각 자료를 형성하도록 전문인을 조직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연예인에 대한 녹음비디오를 진행해 화주 양코 예술 파일을 만들었다. 화주 모가를 성급 및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보호명부로 신고하다. 화주 모가는 스승의 전승과 동시에 점차 전문군 공연의 프로그램에 올랐다. 평산현 서부 산간 지역의 많은 마을에서는 농한가할 때 줄곧 모가극을 부르는 민속이 전해지고 있는데, 이런 민속은 농업 생산과 노동에서 기원하고, 평산현의 모가극은 또 자신의 독특한 풍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평산서조 모가극이라고 한다.
평산현지' 에 따르면 1853 년 (함풍 3 년) 마을에서 모종이 유행해 모내기 때문에 농사를 지체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따라 공식적으로 금지령이 내려졌다. 석가장 동쪽은 동로 양코, 석가장 서쪽은 양코 () 이다. 지역 방언이 다르기 때문에 모가는 다른 억양으로 부르기 때문에 동서간에 차이가 있다.
평산은 서양식 모코, 모골이라고도 하는 토종 지방극으로 무기, 드럼, 꽹과리, 꼬임, 심벌즈만 있다. 7 번, 8 번, 9 번, 저고리 셔츠, 조끼, 집집마다 노래를 부르고, 노점을 부르고, 스스로 연극복을 만들고, 보따리반이라고 부르는 형식을 취한다.
설을 쇨 때마다 묘회에는 군중의 자발적인 집단 공연이 있어 문인의 참여가 거의 없기 때문에 입소문으로 대대로 전해진다. 5 대선은 경극과 비교하면 추함은 못생겼지만 끝이 없다.
연극은 모두 민간의 자질구레한 일, 전설의 이야기, 부모가 아내를 짧게 때리고 아이를 훈계하는 일화이다.
평산 서양 모코의 노래 곡조는 완곡하고 듣기 좋다. 위의 변화무쌍한 음정과 장단분점의 타악기 반주 형식은 통속적이고 간결하며 통속적이고 유머러스한 예술적 특색을 형성했다.
청말, 연예인 최천보의 입소문에 양코 전인 이동상 (예명' 마음을 사로잡다') 등이 등장해 여러 유파를 형성했다. 그중' 동향파' 가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1926 년 (민국 15 년) 기간 동안 서양식 모내기 노래는 평산현에서 상당히 보편적이어서 거의 모든 마을에 모내기 오페라가 있었다. 해방 후, 서양 모내기 노래에 혁신과 발전을 거듭하여 일부 조대의 연극을 각색하고 음율적인 개혁을 하여 모내기 무현의 전통을 바꾸려고 노력하며, 점괘가 있는 모내기 () 가 있는 선례를 개척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나중에 평산현 고월진 유가거촌과 백룡지촌에서 30 여 개의 서양 양코 대본이 수작업으로 전해졌는데, 두 마을 모두 공연이 있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전승이 적고, 발전이 어렵고, 보호가 절실히 필요한 상태에 있다. 갈대 모내기 노래는 문두구 지역의 오래된 민간 희곡으로, 모가와 노래, 춤, 희곡 등 다른 예술 형식을 결합하여 형성된 것이다. 모내기 오페라는 명나라 가경년 사이에 기원했다.
갈대 모내기 반주는 타악기 위주로 주로 단피드럼, 단향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극은 징과 북만 쓰고, 대나무는 쓰지 않는다. "녀석" 을 연기하고, 공연할 때 연극을 한 곡 부르다. 반주는 쩌렁쩌렁하고 힘차고 박자가 분명하며, 노랫소리가 두껍고 호방하며 고음이 격앙되었다. 고증에 따르면, 모내기 오페라는 명청시대에 성행하던 고강극과 매우 비슷하다. (1 인 독창, 많은 사람들이 서로 지지하고, 타악기, 음조가 높고 낭송이 풍부하다.) 반면, 옹자수촌 모가극의 가창곡과 반주는 명대 고강극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주요 가창곡에는' 꽹과리',' 모가조' 등이 있다. 일부는 호남 화북조의 음운과 비슷하다. 극목은' 조운절강',' 장비포선' 이다.
갈대수촌 모가는 농후한 지방 민간 희곡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극목 내용은 온전하게 보존되어 있고, 역사가 유구하며, 풍격이 고풍스럽고, 경서 민간 희곡을 연구하는 데 어느 정도의 역사적 가치가 있다. 동시에 역사상 베이징과 외부의 문화 교류와 상업 왕래를 연구하기 위한 사료도 제공하였다. 또한 갈대수의 모내기 오페라는 현지인들의 여가 생활을 풍요롭게 하여 독특한 지방 희곡이 되었다.
소품, 의류, 악기 등. 국가와 정부의 도움으로 갈대 모내기 공연 팀이 새로워졌지만, 노연예인이 나이가 많기 때문에 공연 팀도 후계자의 곤경에 직면해 새로운 상속인을 양성하는 것이 시급하다. 기대 모가는 산서태곡에서 기원한 민간 희곡으로, 일명 태곡모가, 진중모가라고도 한다. 원래 농업노동에서 기원한 것은 농촌 농민들이 농업활동에 따라 부른 민간 곡조로, 기원은 당송 시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사회와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이런 민간 곡조는 점차 동작, 춤, 무술, 기교를 융합시켰다. 공연과 감상을 할 수 있는' 육상양코' 와' 거리 양코' 로 발전하다. 나중에 외국 민간 예술의 정수를 참고해 거리 창곡에서 388 개의 극목이 있는 지방극으로 발전했다.
기대 모가는 음악, 춤, 노래, 읽기 (도백), 만들기 (공연), 연주 (무학 모코) 를 합친 종합 예술로 노래를 위주로 한다. 한 곡 한 곡, 혹은 다곡 한 극, 곡조가 아름답고, 언어가 활발하다. 내용은 주로 치현, 태곡현, 진중 등지 농민의 농촌 생활을 반영하는데, 줄거리가 간단하고, 병렬구 형식으로, 춤 동작이 활발하고 다양하다. 공연은 간단하고 소박하며 거칠고 생활의 정취와 지방적 특색이 풍부하다.
신중국 설립 초기, 치현에는 7 1 아마추어 양코 팀, 연예인 2,000 여 명이 있었다. 구사회에서 남긴 모내기 노래에는 에센스도 있고 찌꺼기도 있다. 공연에서 생활에서 추출한 예술의 정수와 생활 속 추악하고 음란한 찌꺼기가 있다.
6 월 195 1 1, 기현 문화관이 주최하고, 기대 모코 연구개혁학회가 설립되어 공연개혁 방면에서 많은 일을 했다. 그 결과 건강하지 못한 것들이 제거되고 전통 모내기 오페라들이 편성되고 현대극' 사위 따기',' 혼수 보내기' 등이 이식됐다. 음조와 음악 방면에서 리듬을 강화하여 징과 북을 풍부하게 했다. 어떤 연극에는 현악 반주가 있다. 그 이후로 기대 모가는 점차 건강한 발전의 길로 접어들었다.
다문화 오락 등의 원인으로 인해 기대 모가의 전승과 발전은 어느 정도 제약을 받고 있으며, 그 생존과 발전은 멸종 위기에 처해 있다. 기대 모가를 더 잘 보호, 전승 및 발전시키기 위해 2006 년 관련 부서의 추천에 따라 기대 모가는 이미 성급 무형문화유산 보호 명부에 등재될 수 있도록 정식으로 비준되었다. 오상모가는 산시 () 성 양양원 () 무향 () 일대, 진중유사 (), 좌권 (), 화순 () 일대에서 전해지는 희곡 형식이다. 그것은 원원 무향 일대의 민간 곡조에서 시작하여, 이후 서화모가와 융합되어 지방언어의 영향으로 점차 발전하였다. 상당 지역의 지방극으로 상당 방자와 상당 징에 버금가는 곳이다.
오상모가는 건판을 위해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고, 군중들에게' 건판모가',' 갈천 모가' 라고 불렸다. 청건륭, 가경년 동안 반전문화된 계급 클럽이 있었다. 선홍원년 (1909) 이후 오상모가는 극, 공연 프로그램, 반주악기, 음악곡표, 의상, 무대 장치 등에서 상당 방자를 차용했고, 심지어 당방자로 부르는 형식, 즉 관원을 연기하는 사람이 방자를 부르고 백성을 연기하는 형식까지 나타났다
오상모가는 원모가와 무향모가의 총칭으로, 전통 희곡 음악강의 분류 방법에 따르면, 원모가는 민간 가무강에 속한다. 아리아의 구조는 판강이다. 창강 위의 다음 문장은 기본 단위이며, 규칙적으로 변화하고, 끊임없이 반복한다. 전통 창곡은 흐르는 물과 대련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이원모가와 무향모가 스타일이 다르다. 전자는 주로 중음에 있고, 메아리가 낮고 매끄럽고, 아름답고 섬세하며, 후자는 주로 고음에 있으며, 고음, 강렬함, 선명함, 밝음이 특징이다. 고증에 따르면 원양코 전통극 239 부, 현대극 157 부입니다. 전통 연극에서, 업종은 대부분 삼소파 (소성, 쇼단, 광대) 를 원형으로 하여, 언어가 통속적이고, 향토적인 분위기가 짙고, 이미지가 유머러스하다. 대표극은' 란영이 상경하다',' 우봉페' 가 있다. 이원모가의 현대대표극은' 이우재판화',' 작은 두 검은 결혼식',' 노바루' 등이다.
양양현 인민극단은 오상모가의 전문 극단이다. 현지 정부는 매우 중시하여 매년 일정한 재정 보조금을 지급한다. 이 극단은 주로 모내기를 연기하며, 때로는 방자와 가무를 공연한다. 산서성의 다른 현급 극단에 비해 생존 조건이 비교적 좋다. 울현 양코 () 는 울주 () 방자 () 라고도 하는데, 허베이 울현 () 에서 유래한 것으로, 허베이 장자커우 (), 산시 기러기 북 (), 진북 ( 그것은 민간에서 유래한 것으로, 들판과 민요에서 발전해 왔으며, 북방 지역에서 일찍 전해 내려오는 고대 희곡 곡조를 많이 흡수하여 비교적 완전한 방자극을 형성하였다. 울현 모가는' 방언과 백화' 의 형태와 판강과' 연습조' 노래의 교묘한 결합으로 자신의 특색을 부각시켰다.
울현 양코 () 는 명말 청초 () 에서 생겨났고, 강희 시대에는 자신의 연극, 음악, 공연, 창곡 등을 담은 방자극을 형성했다. 청대가 정점에 이르렀을 때 민간 클럽은 이미 265,438+00 개를 넘어섰다. 공연 시장은 몽골의 울란바토르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해방 후, 전문 울현 양코 팀이 설립되었다. 문혁 후기 예술단에 개편된 뒤 울현 진극단으로 바뀌었다. 2005 년에 극단은 울현 양코 오페라에 대한 발굴, 전승 및 혁신 공연을 재개했다. 한성모가는 노래, 점프, 말, 표현이 일체인 민간 예술로 중국 전통 희곡 요소가 있는 뮤지컬 프로토타입을 갖추고 있다.
한성모가에는 60 개의 곡판이 있는데, 머리, 꼬리, 호판, 일부 곡표 변종을 제외하면 실제로는 40 개 정도의 곡판이 있다. 이 곡들은 서로 다른 감정 스타일과 다른 리듬을 가지고 있다. 가사는 곡패를 엄격히 제한하여 즉흥적으로, 마음대로, 길거나 짧거나, 유머가 재미있다. 한성모가는 "모내기 노래" 또는 "모내기 오페라" 라고 불리며, "모내기 노래" 나 "모내기 노래" 라고 불리지 않는다. 왜냐하면 항상 노래를 위주로 하고, 주요 부분은 민가이다.
한성모가는 일반적으로 2 ~ 4 명이 공연하며, 프로그램은 짧고, 민첩하며, 활발하고 소박하며, 선율이 아름답고, 춤은 즐겁고 활기차다. 춤 동작은 극의 리듬이 발전함에 따라 자세를' 위로', 셈을' 승승', 비틀기를' 회전',' 합' 으로 한다. 때때로' 중소형' 즉, 큰 동작에는 몸을 흔들고 고개를 흔드는 것과 같은 작은 동작이 포함된다. 팔은 크고 손은 작다. 다리를 크게 밀고 손목을 작게 돌리는 등. 간단히 말해서, 한성 모코의 춤 동작은 플래시, 비틀기, 회전, 달리기, 흔들기, 스윙, 점프로 요약할 수 있다. 완화와 팽팽함, 중소형 세트, 교묘한 시작과 막 귀환, 하진과 상현, 서둘러 일종의 노래 상태에 있다.
명청시기는 한성 양코 성형기이다. 명대 중기, 한성 일부 문인들은 절강, 천, 운남, 구이저우에서 관직을 맡았고, 주변의 하인들이 귀향한 후 남방 양코 곡조를 한성으로 데려왔고, 진강, 민들레, 후미극 등 희곡에서 대량의 영양을 흡수하여 한성 양코 박채장 () 을 독보했다.
청나라 광서년 동안 한성모가 전성기에 들어섰다. 광서 2 년 (서기 1876 년), 한성 양코 연예인 한민경이 양코 팀을 이끌고 상경해 자희태후에게 궁중 공연을 모집했고, 궁중에는' 양코 코치' 를 설치해 모가를 가르쳤다. 광서 25 년, 한성지사기가 청정친차를 접대하기 위해 한성모코 공연을 열어 한성모가의 매혹적인 매력과 절묘한 예술을 선보였다.
1926 설 기간 설봉천의 붉은 연예인 건덕과 천보가 각각 마을의 양코 반을 이끌고 무대를 세우고 양코 노래를 불렀다. 한동안 정말 위기일발이었다. 1940 년대에는 후미, 포극, 진강이 한성 도심 무대를 점령하면서 한성모가가 점차 쇠퇴하고 있다. 1950 년대와 1960 년대에 이르러, 한성에는 이미 모내기 공연이 거의 없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한성모가는 성, 지, 시 문예 종사자에 의해 새로운 활력을 발굴하고 주입하여, 새로운 형식, 새로운 내용의 한성 모내기 레퍼토리를 만들어 한성 모가를 매우 뜨겁게 만들었다. 특히 1963 년 베이징 천안문 광장에서' 오월천',' 멜대 형',' 여자사원' 등 오페라 모내기 공연을 진행한 뒤 중남해로 가서 큰 성공을 거두며 녹화됐다.
문혁' 이 잠잠한 지 10 여 년 후, 개혁개방은 한성모가를 다시 생기발랄하게 만들었다. 65438-0985,' 한성 양코' 설립. 이어' 한성모가선',' 한성모가선' 시리즈 총서를 출간해 한성모가의 곡과 음악을 광범위하게 수집했다.
2008 년 6 월, 한성모가는 두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보호명부에 등재되었다. 북쪽 산시 yangko 는 주로 Yulin, Yanan 의 suide, mizhi, jiaxian, wubao, zizhou, Qingjian, yanchuan, Ansai, zhidan 에 분포하며, suide 카운티의 북쪽 산시 yangko 가 가장 완전하고 체계적이며 대표적입니다. 수덕현 북모가는 예술스타일에서 북방 모가와 남방모가로 나눌 수 있는데, 그중 북방 모가의 대표 민간 연예인은 오 () 이증항 () 이고, 남방모가의 대표 민간 연예인은 수 (), 수계당 (), 하준의 () 이다.
2006 년에 북모가는 문화부에 의해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보호 프로젝트로 명명되었다. 교주모가는 교동모가의 대표로, 주로 산둥 묵시, 황도, 교남, 고밀도 등지에서 전해진다. 방원, 교현에서 5 마일 떨어진 곳은 가장 인기 있는 곳이다. 특히 다구 강 지역에서는 더욱 그렇다.
교주 모가는 과거에' 지모가',' 주모가',' 삼구',' 허리 돌리기' 라고 불렀다. 건국 후 주로 교주 교외에서 활동하기 때문에' 교주 모코' 라고 불린다. 교주 모가의 배우는 기본적으로 모두 24 명이다. 인원수가 증가하면 짝수여야 하고, 모가팀은 한두 개의 조직 지도자가 팀의 업무를 책임져야 하는데, 흔히' 모가주' 라고 불린다. 또 다른 하나는 양코 팀의 코치나 늙은 배우로,' 우산머리' 라고 불린다. 우산머리는 반드시 눈빛이 예민하고 민첩하며 말솜씨가 영리해야 한다. 공연 전에 순순히 읽거나 상서로운 말을 하면 언어는 반드시 유머러스해야 한다. 또 모내기 팀에는 3 ~ 5 명의 전문 훈련과 연기자 감독이 있어야 한다. 모코의 역할은 청화, 부채녀, 소염, 드럼, 몽둥이 등 다섯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일반적으로 역할당 2 ~ 4 명이 단수가 될 수 없습니다. 젊은 여자 소녀 청화는 공연 때 대범하게 펴서 여성의 강건하고 명랑하며 대범하며 부드럽고 정숙한 성격을 표현했다. 맨디는 젊은 여자다. 그녀의 연기는 순진하고 활발하며 아름답다. 북과 나무 막대기는 중년과 청년이다. 고무와 유머, 나무 막대기가 호쾌하고 창쾌하다.
교주 모가의 음악 반주는 일반적으로 깃털 민간 타악기로, 멜로디가 아름답고 음조가 변화무쌍하며 리듬이 명쾌하고 지방 분위기가 짙다. 모내기 음악과 춤 동작이 긴밀하게 조화되다. 모내기' 천천히 빨리 거두다' 의 동적 특징을 표현하는 옥타브는 적절하고 전형적이며, 음악은 무용 정서에 따라 유연하게 활용되며, 힘과 속도의 고도로 조화를 이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