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랜턴에 대한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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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 '등'이라고도 알려진 꽃등은 중국 전통 농업 시대의 문화 제품으로 생활 기능과 예술적 특징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등불은 수천년 동안 한민족의 중요한 오락문화로서 신과 사람에게 보답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을 즐겁게 하는 가치도 가지고 있습니다. 한족의 민속문화이다. 등불은 한(汉)나라 무제(吳帝)가 음력 1월 15일에 궁궐에 제단을 쌓고 당시 가장 고귀한 신이었던 태의(泰伯)를 모시던 때부터 유래되었으며, 등불은 밤새도록 거행되었다. 이것은 인도에서 불교가 유입되는 동안 도교 마술과 불교 신앙의 결합으로 인해 매일 밤 부처님을 숭배하는 등불 축제의 시작이었습니다. 음력 정월에는 도시와 농촌이 밝게 빛나고 귀족과 서민들이 등불을 걸어 중국과 서양 스타일을 결합하는 독특한 풍습을 형성했습니다. 등불축제는 중국의 전통 등불축제이다. 이때 거리에는 온갖 등불이 높이 걸려 거리가 다채로워진다. 성방등은 주로 정자, 새, 물고기, 곤충, 꽃을 주제로 제작됩니다. 다양하고 화려한 얇은 띠로 장식된 염색된 종이로 만들어졌으며 밝고 눈길을 끄는 등불 우표
이 단락의 유래 편집
등불은 한 왕조에서 시작되어 19세기에 번성했습니다. 당나라에 이르러 송나라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었습니다. 과거 왕조의 중국 등불 생산은 매우 특별하며 종류도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명나라 화가 탕인(唐密)은 시에서 “달이 없으면 등불이 있으면 사람을 즐겁게 하지 못하고, 등불이 없으면 봄이 아니다”라고 썼다. 등불이 타오르면 달은 은빛이 되고, 거리에는 진주와 에메랄드가 가득하고, 마을 소녀들은 노래를 부른다." 사이서의 신은 팡준 없이 어떻게 그토록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겠는가? 입을 열어 웃으라고?"
이 역사적 전설을 편집
수나라 전설
수나라 양제 재위 기간 동안. 등불축제인 등불 감상 활동은 밤새도록 연주되는 음악과 음악으로 활기가 넘쳤고, 등불 전시는 점차 등불축제의 중요한 활동으로 발전했습니다. 등불 축제 등불
사회의 번영과 당나라의 번영으로 인해 등불은 더욱 화려하고 번창하게 되었으며, 행사의 규모는 수만 명에 달할 정도로 상당히 컸습니다. 왕자부터 귀족까지 인신매매범과 군인들이 모두 등불을 감상하러 나갑니다. Xuanzong은 또한 서한 왕조의 금지 제도 완화를 계속했습니다. 수도 장안은 등불 축제 전후 3일 밤의 통금 시간을 취소하고 사람들이 등불을 즐길 수 있도록 '야간 개방' 실시를 확대했습니다. 당나라 이후 등불은 등불 축제의 중요한 상징이 되었습니다. 송나라 시대에는 국가가 약했지만, 이 문화는 왕실에 의해 더욱 촉진되어 송나라가 등불 발전의 또 다른 중요한 역사적 무대가 되었습니다. 명청대 시대에는 등불 구경에 대한 열풍이 줄지 않았고, 가게 안에는 등불 시장이 나타나 다양한 스타일의 등불을 팔며 최고를 놓고 경쟁했습니다. 등불 축제 기간 동안 등불을 밝히는 중국 풍습은 2,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전국 각지에 다양한 종류의 등불이 있으며 각각 고유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드럼 랜턴"으로 알려진 대만 랜턴은 처음 생산되었을 때 징과 북 모양을 닮았기 때문에 이러한 이름을 얻었습니다. 인기 있는 유형에는 회전 랜턴, 주사위 랜턴, 원형 랜턴 및 칼날 랜턴이 있습니다. Hokkien 언어의 "deng"이라는 단어는 "ding"과 발음이 같기 때문에 등불을 들고 등불을 만드는 것은 일반적으로 인구가 번영하는 좋은 징조로 간주됩니다. 대만 풍습에 따르면 등불 축제 기간 동안 여성들은 새해의 아들(남자)과 아이를 기원하기 위해 등불 아래를 오갑니다. 대만 북부의 타오주미아오 하카 마을에서는 남자들이 11일째부터 가족 사원에 등불을 걸어 놓습니다. "Start up Ding"과 동음이의어인 "Light up"이라고 불리는 음력 1월의 시작은 새로운 소년들이 클랜에 합류하는 의식 중 하나이며 광범위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신화와 전설
전설에 따르면, 오래전 신성한 새가 길을 잃고 지구에 착륙했지만 방심한 사냥꾼의 총에 맞아 죽었습니다. 이를 알게 된 천황은 크게 노하여 천군을 명하여 음력 1월 15일에 인간 세상에 불을 지르고 모든 인간을 태워 죽이라고 명령하였다. 천제의 딸은 마음씨가 착하고 무고한 사람들이 고통받는 것을 차마 볼 수 없어서 목숨을 걸고 사람들에게 이 소식을 알렸습니다. 그 소식을 들은 사람들은 모두 머리 위에 벼락이 치는 것 같아서 어찌할 바를 몰랐습니다. 한 노인이 생각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음력 1월 14일, 15일, 16일에 집마다 빨간 등불을 걸고 폭죽을 터뜨리고 불꽃놀이를 합니다. , 천황께서는 사람이 불에 타 죽었다고 생각하실 것이다." 이 말을 듣고 모두들 고개를 끄덕이고 따로 준비하러 갔다. 음력 1월 15일 밤, 하늘의 군사들이 내려다보니 세상에 붉은 빛이 비치는 것을 보고 불길인 줄 알고 황제에게 내려갈 필요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땅에 묻어 불을 지른다. 이로써 사람들은 생명과 재산을 구하게 되었습니다. 이 성공을 기념하기 위해, 그때부터 매년 음력 1월 15일에는 집집마다 등불을 걸고 불꽃놀이를 하여 이 날을 기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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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등은 일반적으로 샹들리에, 받침대 램프, 벽 램프 및 랜턴으로 구분됩니다. 이들은 대나무 나무, 다마스크 실크, 밝은 공, 옥 펜던트로 만들어집니다. 깃털과 조개 등의 재료로 만든 종합 수공예품, 채색, 풀, 뜨개질, 자수, 조각, 종이 공예, 서예, 그림, 시 등으로 장식한 것도 중국 전통 민속 공예품입니다. 등불
지역 오페라 등불. 청나라 건륭기 중기에는 곤명의 상업이 발달하면서 타 성의 길드홀과 산업 길드홀이 잇달아 설립되었고, 각지의 대중적인 오페라 곡과 극단도 뒤따랐다. 현지 언어와 관습에 적응하고 현대 미술의 가공과 변형을 겪기 위해 명청 노래와 민요가 점차 결합되어 곤명 등불을 형성했습니다. 초기 공연은 Huihuo(Shehuo)와 결합되었습니다. 등불축제는 등불축제(등불반)로 주관하며, 춘절, 등불축제 등의 축제기간 동안 진행되며, 공연 전 '등불신 환영식'이 거행되며, 관리인이 등불 스티커를 곳곳에 전달한다.
공연팀은 '평화등'이라는 글자가 적힌 대형 등불과 '날씨좋음', '국태민안'이라는 글자가 적힌 각종 등불을 선두로, 이어서 산악 나팔, 민군악대, 사자등, 용등팀이 이어졌다. , 무술 저글링 팀, 죽마 보행기, 육상 보트, 당나귀 경주, 양코, 양라오 북, 대군주 채찍 및 "도요새와 조개 싸움", "장난꾸러기 놀이"와 같은 연극이나 이야기 캐릭터에 등장하는 다채로운 의상을 입은 캐릭터. Liu Cui' 등이 랜턴 스티커를 받은 사람들을 축하하기 위해 길을 따라 공연을 펼쳤다. . 이런 종류의 '인사등'은 걸으면서 행해지는데, 이를 '건널목 등불'이라고 합니다. 이후 마을과 마을의 거리 광장에서 공연으로 발전해 '쓰레받기 램프'로 불렸다. 프로그램에는 "대추그림", "황금실", "역노" 등의 지역 등불가극과 "도시와 시골의 친척", "시골의 친척" 등 명청 시대의 노래가 이식되어 있습니다. 등불을 보는 맹인', '낚시', '주마이', '장관이 아내와 이혼하다' 등의 연극. 분류 후에는 1,200개 이상의 전통 가락이 발굴되었으며, 일반적으로 무용, 오페라, 간단한 줄거리를 지닌 단편극의 세 가지 형식을 포함합니다. 시대의 발전에 따라 레퍼토리도 끊임없이 혁신하고 있습니다. 항일전쟁 당시 농민구국등단이 결성되어 '장효아 입대', '신시로 어머니 방문' 등 새로운 주제의 연극을 공연했다. 최근에는 전통극과 새로운 연극이 접목되면서 지역 전통창극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 단락의 유형 편집
중국 등불은 다양한 기술, 공예, 장식 기술 및 재료로 만들어진 종합 예술입니다. 궁등, 거즈등, 꽃파란등, 용봉등, 각등, 나무등, 바닥등, 불꽃등, 버섯등 등으로 원형, 사각형, 원통형, 다각형 등을 포함한다. "용춤"이라고도 알려진 용등은 중국의 여러 곳에서 인기가 있는 중국 민속 조명 및 춤 형식 중 하나입니다. 용등 앞에는 용의 머리가 있는데, 몸통 중앙의 마디 수는 다양하지만 대개 홀수로 각 마디 아래에 지지용 막대기가 있다. 각 구역마다 촛불이 타고 있는 것을 '용등'이라 하고, 타지 않는 촛불이 있는 것을 '용등'이라고 합니다. 춤을 추는 동안 한 사람은 알록달록한 구슬을 들고 용을 치고, 그 구슬에 맞춰 용의 머리를 돌리는 사람들이 섹션을 잡고 따라가고, 상하로 기울이고, 좌우로 돌리며, 징과 북을 치며 춤을 춘다. 매우 훌륭합니다. 등불
궁등은 중국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수제 등불입니다. 궁등은 주로 왕궁이나 관료들이 제작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이런 이름이 붙었습니다.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궁등은 고궁박물원이 수집한 명나라 궁등이다. 궁등의 제작은 매우 복잡합니다. 주로 조각된 나무, 조각된 대나무, 조각된 구리를 골격으로 사용하고 그 위에 거즈, 유리 또는 뿔 조각을 상감하고 풍경, 산수, 산수 등 다양한 길상 및 축제 주제를 칠합니다. 꽃, 새, 물고기, 곤충, 인물. 최고급 궁전 등불에도 옥이나 백옥이 박혀 있습니다. 궁등의 모양은 정사각형, 육각형, 팔각형, 둥근구슬, 꽃바구니, 사각승, 이중어, 조롱박, 긴 냄비, 쑥잎, 유리잔, 고리 등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특히 6자궁에 적합합니다. 등불. 1915년 베이징 궁등은 처음으로 파나마 만국박람회에 출품되어 금메달을 획득하고 국제적인 찬사를 받았습니다. 이후 궁궐등은 점차 실용적인 방향으로 발전하여 다양한 샹들리에, 벽등, 탁상등, 포크등 등이 등장하게 된다. 베이징은 중국에서 궁등 생산으로 가장 유명합니다. 회전등은 등 예술 분야에서 독특한 유형의 장식용 등불로, 그 명성은 국내외에 널리 퍼져 있으며 광동 회전등이 최고입니다. 회전하는 등불은 보통 등불 중앙에 바퀴가 달려 있는데, 그 위에 색종이로 오려낸 각종 형상과 꽃, 새를 붙여 놓고 그 바퀴 아래에 양초를 켜면 뜨거운 공기가 상승하여 공기의 대류가 일어나 바퀴가 돌아가게 된다. 회전하면 종이 이미지는 회전하면서 연속적이고 역동적이며 매혹적입니다. 거즈등은 마사 또는 칡직물을 램프 표면으로 사용하며 대부분 원형 또는 타원형이다. 홍칭(紅清)등이라고도 알려진 붉은색 망등은 밝은 붉은색을 띠고 있으며, 등의 윗부분과 아랫부분은 금빛 구름무늬로 장식되어 있고, 아랫부분은 금색 술로 장식되어 있어 아름답고 축제적입니다. 상서롭고 축제 기간 동안 종종 걸려 있습니다. 그림자 망루 등은 다양한 색상의 마 망사로 만들어졌으며 꽃, 새, 곤충, 물고기, 산수, 정자 등의 그림이 그려져 있으며 황금빛 구름 무늬와 다양한 술로 장식되어 더욱 화려하고 다채롭습니다. 축제에 빛을 더하다.
이 단락 편집의 특징
현대 등불 예술은 전통적인 등불 관행에서 점차 벗어나 독특한 지역적 풍미를 지닌 혁신적인 예술 작품을 만들어냈습니다. 창작이 매우 어렵고, 포함된 기술도 상대적으로 복잡하며, 소재도 비교적 광범위하고 생동감이 넘칩니다. 등불
현대식 등불의 창작에는 구조, 역학, 전기, 미학, 재료과학, 창의성 등 전문 분야가 통합되어야 합니다. 이는 현재 모든 예술 창작물 중에서 가장 어려운 일입니다. 그러나 등불축제 전시회는 매년 수백만 명의 관광객을 끌어모으기 때문에 대만의 다양한 관광 활동 중 가장 매력적인 프로젝트이자 대만 예술을 가장 잘 대표하는 프로젝트 중 하나로 발전했습니다.
이 문단 편집
명, 청나라 시대에 차등, 땅화북 등 민요와 무용 공연이 성대하게 이루어졌다는 기록이 많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두 가지 공연 형식이 있습니다. 하나는 땅 꽃북, 대나무 말 등불, 쌍등 놀이 등으로 불리는 인물 이야기가 있는 "주단 오페라 노래"입니다. "팔짱을 끼고 걷는 노래", 관례적으로 "스윙 라이트" 및 "점핑 라이트"라고 합니다. 오랜 기간의 진화 끝에 꽃고래, 등불과 같은 민요와 춤 형식 중 일부는 오페라의 규칙을 흡수하여 점차 꽃고래 오페라로 발전했으며, 다른 일부는 등불과 재연 오페라의 노래와 춤 특성을 더 많이 유지했습니다. "랜턴 오페라"라고 불리는 이야기. 각지의 자연지리적 환경의 차이와 역사, 정치, 경제, 문화의 고르지 못한 발전으로 인해, 그리고 지역적 사투리, 음악 소재와 스타일의 차이, 이웃 자매 예술의 영향으로 인해 다양한 등불 오페라는 레퍼토리 주제와 보컬 구조가 다르며, 공연 특성도 각각 고유한 특성을 가지며, 역사적 발전 과정도 다릅니다.
등불이 노래와 춤의 형태를 형성한 후, 예술가들은 수년간의 연습을 거쳐 생활 속의 다양한 동작과 민속 무술을 예술적으로 처리하여 다양한 스타일의 문화 및 무술 등불을 만들고 발전시켰습니다. 문화등은 아름답고 자유분방하며, 군등은 강하고 강하다. 등불춤은 운남 등불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전통 등불춤에는 "사자춤", "목화놀이" 등 노래 없는 춤이 포함됩니다. 또한 "연향", "라화"와 같은 집단 노래와 춤도 있습니다. , 등. . 등불의 직업은 원래 남자와 여자만 할 수 있는 직업이었지만 나중에는 생, 단, 추악의 세 가지 직업으로 나뉘었고, 등불이 여러 인물과 함께 중대극을 공연하게 되면서 다른 직업도 추가되었다. . 등불가무의 유래와 등불가무가 등불극으로 발전한 시대를 확인할 수 있는 정확한 정보는 현재로서는 없다. 기존 문헌에 따르면 명나라 중기인 1454년경 윈난성 양린 출신인 란지안(Lan Zhi'an)은 청나라 초기(1657년)에 "흥천봉월통현기"라는 전설을 썼다. 운남성 출신인 는 다섯 편의 전설적인 대본을 썼습니다. 이것은 윈난에서 가장 먼저 알려진 드라마 창작 활동입니다. 청나라 강희(康熙) 시대(1701년) 운남성에 전문 연극단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청나라 건륭기(1746년)에는 진희(秦樂), 석배(十灰), 추(楚), 이양(伊陽) 등이 운남에 소개되었다. Yuanmou 등불 예술가 Zhang Wanyu에 따르면 Yuanmou 등불은 13대에 걸쳐 전해졌습니다. 또한 등불의 가락 중에는 명나라 만력부터 청나라 초기까지 유행한 민속가요인 가지를 매달다, 대추초를 치다 등의 명청 노래가 상당 부분을 차지한다. . 이를 통해 등불은 일종의 오페라로서 이미 명말청초에 형태를 갖추었음을 유추할 수 있다.
이 단락의 디자인 편집
등의 생산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시대의 변화에 따라 재료와 모양에도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종이, 대나무, 새틴, 목재는 매우 일반적인 전통 재료인 반면 플라스틱, 셀로판, 아크릴 등은 현대적인 재료입니다. 실제로 빛을 투과시킬 수 있는 것이라면 랜턴을 만드는 재료에는 제한이 없으며 과일, 버려진 상자, 알루미늄 캔 등도 재료로 사용할 수 있어 랜턴의 변화에는 무한한 상상의 여지가 있다. 각 등불은 어두운 밤에 작은 반딧불이를 닮았을 뿐만 아니라, 그 모양도 등불 홀더의 새해 소원을 말해줍니다. 귀여운 팅커벨과 따뜻한 곰돌이 푸는 현대 문화의 새로운 스타일이며, 새해에 맞춰 전통적인 십이지 동물이 교체되고 현대인이 선호하는 새로운 스타일이 많이 등장하여 순위에 들기에 충분합니다. 랜턴 스타일. 챔피언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습니다. 용을 그리는 것은 모든 동물 중에서 가장 어렵고 복잡한 일이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호랑이와 그 가죽을 그리는 것은 어렵지만 북을 그리는 것은 어렵다"고 말하기 때문이다. 왼쪽과 오른쪽이 비대칭이면 이상하게 보일 것입니다. 일부 등불 수련생들은 이 주제를 정말 만들고 싶어하는데, 특히 관음상을 만들 때 등불 주인은 보통 그렇게 하지 말라고 조언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매우 현실적이지만 올바르지 않으면 더 단순하게 만들 것입니다. 뭔가 잘못된 것처럼 보일 것입니다. 고대에는 대나무를 사용하여 등불을 만들었는데, 쇠사슬을 사용하여 만들면 그 구조는 집을 짓는 것과 같고, 쇠사슬로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할 수 있고, 한 가지 느낌이 있고, 다른 하나는 와이어를 조정하면 어떤 모양이든 만들 수 있으며, 생각의 방향은 단지 한 방향이 아니라 어쩌면 이 방향이기를 원하는 것입니다. 조금 더 크게, 이 방향으로 가면 약간 오목해집니다. 철선은 방향으로 말하면 모든 방향뿐만 아니라 360도에도 많은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무선 공간. 회전하고 구부릴 수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의 사고 능력을 훈련하는 데 매우 쉬울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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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등불 사진(19장) 등불 축제가 다가오면 등불이 인기를 얻게 됩니다. 시간이 남는다면 직접 랜턴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습니다. 길거리에서 파는 "큰 것"을 만들 수 없고, 철사나 철판과 같은 재료를 찾을 수 없다면, 대나무 조각, 라이스 페이퍼, 펜과 잉크를 사용하여 간단한 종이등을 만들어 보세요. 수제 종이등을 만드는 재료와 과정은 매우 간단합니다. 원하는 패턴을 디자인하여 축제에 많은 즐거움을 더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뼈대를 만드는 것입니다. 종이등의 단순한 모양은 정육면체나 원통형으로 구부릴 수 있는 대나무 가지나 대나무 껍질을 사용하여 틀을 형성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연결 부분은 얇은 철사로 단단히 묶여 있습니다. 찾기 어렵다면 바비큐에 사용되는 길고 얇은 판지나 대나무 꼬치도 효과가 있지만 강도와 유연성은 부족하지만 실내에 놓으면 아주 좋은 장식이 됩니다. 재료 선택 : 1. 대나무를 찜통에 넣은 후(또는 30분 동안 가열) 꺼내어 서늘한 곳에 말리되, 지나치게 말리거나 강한 빛에 노출시키지 마십시오. 2. 대패 자르기: 거친 껍질을 대패질하고 대나무 조각을 랜턴의 크기에 따라 필요한 길이로 자릅니다. 프레임 묶기: 램프 스탠드를 십자형으로 엮습니다. 램프 스탠드 중앙에 램프 벽에 대나무 원을 여러 개 묶습니다. 램프 본체를 만들려면 원팡시바오(Wenfangsibao) 매장에서 흰색 또는 빨간색 일반 라이스페이퍼 또는 금가루를 뿌린 라이스페이퍼를 구입하여 등롱 프레임에 맞는 길이와 너비로 자른 다음 자신만의 패턴을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서예, 그림, 종이 자르기 등을 모두 작은 등불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붙여넣은 후 모조 실크 종이의 좁은 조각을 사용하여 위쪽과 아래쪽 경계를 지정하여 고대 궁전 등불처럼 더욱 우아하게 보이게 할 수도 있습니다. 서예와 그림에 능숙하지 않은 경우 참고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티슈 페이퍼를 사용하여 대본에 원하는 단어를 따라 그린 다음 티슈 페이퍼와 진한 빨간색 라이스 페이퍼를 겹쳐서 외날 칼로 글씨를 파냅니다. 휴지를 떼어낸 후, 붉은 라이스페이퍼 위에 빈 글씨가 나타났다. 백선을 사용하여 램프 몸체를 만들고 내부에 빨간색 선지를 붙여서 촛불이나 빛이 빈 부분에서 반사되어 효과가 매우 아름답습니다.
광원 만들기 실내에 설치하는 경우에는 랜턴에 일반 양초만 켜면 되고, 들고 다니려면 전구와 배터리를 사용하여 간단한 회로를 만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조금 투박해 보일 수도 있지만, 등불 축제 기간 동안 직접 등불을 켜는 것은 독특한 맛이 있습니다! 붙이기 위해서는 먼저 희석한 페이스트를 프레임 표면에 고르게 바르고 면 거즈로 붙인 후 잘라낸 거즈를 램프 스탠드에 가볍게 붙인 다음 페이스트를 묻힌 브러시를 사용하여 매끄럽게 한 다음 마지막으로 두 번째 레이어를 붙여 넣습니다. 등불을 만드는데 사용되는 광택지 (단일 광택지가 없으면 고운 티슈도 가능합니다.) 플랫 페이스트를 바르는 데 사용되는 브러시는 깨끗해야하며 장착 용지도 붙여야합니다. 장착이 실제로 완료되기 전에 이음새가 없도록 합니다. 건조: 랜턴을 서늘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놓아 건조시키세요. 페인팅 1. 페인팅 또는 잘라내기: 캐릭터, 팔선, 꽃과 새, 숙녀 등 필요한 패턴으로 페인팅하거나 잘라내기 붙여넣기. 2. 텍스트 쓰기 : 그림을 그린 후 상황에 따라 텍스트를 쓸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글자와 패턴이 완전히 건조되면 랜턴이 완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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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 시대
1911년 혁명 이전에는 운남 각지에서 유행했던 등불을 총칭하여 '고등'이라고 불렀습니다. 등불 노래와 춤, 등불극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전자는 '라떼아트', '투안창' 등 줄거리 없이 노래와 춤으로 다양한 장소에서 공연하는 반면, 후자는 '낚시', '시골가족' 등 단순한 줄거리를 갖고 있지만 여전히 노래와 춤에 중점을 두고 있다. "바오얼은 여동생을 데리러 온다" 등의 연극.
신등시대
신등은 혁신을 거친 우희등이다. 1911년 혁명 이후 운남은 모든 면에서 엄청난 변화를 겪었다. 곤명과 가까운 윈난은 교통이 편리하고 농업, 수공업, 상업이 상대적으로 발달했으며 1911년 혁명이 가져온 자유의 바람은 박식한 우희족을 더 이상 원래의 우희등에 만족하지 않게 만들었고 변화의 바람도 조용히 불었습니다. 예술가들은 "구렁이 이야기", "금종 이야기", "백부채 이야기" 등과 같은 운남 오페라와 민속 예술 서적의 여러 연극을 이식하고 각색하기 시작했습니다. 음악적으로는 '십잔의 술', '우' 등의 곡을 선보였으며, 이밖에도 [멘드반], [우리탕] 등의 전통곡을 반치앙 스타일로 재해석했다. 그는 또한 운남 오페라의 공연 예술과 구성을 배웠으며 이러한 일련의 변화로 인해 노래와 춤을 주로 하던 기존의 공연 형식이 바뀌고 새로운 모습으로 무대에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p>
홍군등, 구국등, 학생등
1936년 제2차 홍전군이 통과했을 때. 운남 야오안은 장대한 행군길에 현지 예술가들이 <중국에서 소란을 일으키는 외국인들>, <포로포로의 노래> 등 단편극을 안무하고 공연했다. 항일전쟁 발발 후 운남 연극인 왕 단동과 등불 예술가 Xiong Jiechen은 "운남 농민 구국 등불 극 클럽"을 결성하고 쿤밍, 위시, 푸닝, 퉁하이, 취장을 방문하여 홍군을 환영했습니다. '항일십이꽃', '항일십이장군'을 비롯해 '장샤오어 입대', '총격라소운', '반역자의 폭력', '신병송별가마' 등이 있다. , "Chashan Killing the Enemy"및 기타 등불 오페라는 모두 문학적 대본을 가지고있어 원래 등불 오페라의 '개요 오페라'상황을 바꾸었고 또한 '의용 행진'의 음색을 등불 음악에 도입하여 새로운 등불을 만들었습니다. 오페라 - 복수곡. 해방전쟁 시기, 곤명학생운동, 인민해방군 윈난-광시-귀주 변방 지역 칼럼 기간 동안 '농촌가족', '혈해' 등의 신작이 제작됐다. 1938년 운남농민구국등단은 강제로 해산되었고, 등불예술가 Xiong Jiechen은 1946년 곤명과 Yuxi에서 등불을 가르치고 불렀습니다. 쿤밍의 Qingyun Teahouse에서 호평을 받았으며 나중에 Huadeng Garden으로 바뀌었고 그 이후로 전문 공연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고정된 전문 극단이 형성되었습니다. , Huadeng 예술가들은 "Four Journeys to Henan", "Drips of Water", "Cinnabar Mole", "Civet Cat for Prince", "Red Lantern Story", "Shadow"와 같은 수많은 운남 오페라 연극을 이식하기 시작했습니다. Lantern Story' 등을 통해 운남 오페라 등의 공연 루틴, 의상, 소품 등을 더욱 학습하고 흡수합니다. 이러한 종류의 운남 오페라 레퍼토리는 등불 선율에 맞춰 노래됩니다. 당시 스타일은 "Lengjia Opera"라고 불렸습니다.
이 단락 편집 Zhixi Lantern
Liancheng의 Zhixi Nao는 Hakka 사람들의 조상 고향입니다. Zhixi의 등불은 이미 45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강희(康熙, 1706년)는 지희 출신으로 소주(蘇州)의 관리로 부임하였고, 그의 아내 오이곡(吳結向)은 소주 출신으로 소주(蘇州)의 등과 징, 북을 좋아하여 등과 징을 소개하였다. Suzhou에서 Zhixi까지 드럼을 칩니다. 대부분의 등불은 99개의 작은 등불로 구성되며 일부는 106개로 구성됩니다. 각 램프는 유리컵에 채워져 있으며 순수한 땅콩기름이나 동백기름으로 채워져 있으며 연기가 없고 밝고 투명하며 반짝입니다. 보물 덮개 상단에는 등불 받침대를 고정할 수 있는 활 모양의 대나무 장대에 빨간색 실이 묶여 있습니다. 각 랜턴에 기름을 추가하면 무게가 거의 15kg이 됩니다. "종이에 싸인 불"이기 때문에 랜턴 홀더는 랜턴을 잡을 때 항상 조심합니다. 그들은 모두 엄격한 훈련을 받았고 적어도 "안정된 속도"와 "깜박임이 없음"을 유지해야 합니다. 등불이 연주될 때는 북악대가 앞에 있고 그 뒤에는 눈부신 등불이 연주됩니다. 등불은 한 사람이 높이 들고 있고, 달 위의 별처럼 많은 사람들이 등불을 지키고 있습니다. 멀리서 보면 등불은 밤 진주 덩어리처럼 밝고 반짝이며 다채롭습니다. 등불을 자세히 보면 각각 수백 개의 작은 등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랜턴은 상부와 하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윗부분은 보개(寶灯)라고 하며, 축에 2겹의 회전등이 있고, 좌우로 서로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며, 주변에는 다양한 등불이 있고, 윗층은 모란봉등, 5개의 등불로 되어 있다. 중간 층은 Fengman 등불, 6개의 등불입니다. 낮은 층은 전체 물고기 램프, 6개의 등불입니다. 이 등불은 모양이 정교하고 아름답습니다. 깃털 전체가 종종 화려한 구슬로 장식되어 있어 정말 아름답습니다. 아래 부분은 등의 본체로서 우산과 화분 등을 축으로 하고 12개의 줄로 둘러싸여 있으며 두 겹으로 나누어져 있다. 안쪽 층은 육각형 궁등 또는 모란등 또는 화단이다. 랜턴; 외부 레이어는 꽃 바구니 랜턴입니다. Zhixi는 매년 음력 정월 11일에 등불을 들고, 적게는 수십 개, 많게는 수십 개, 심지어는 100개가 넘는 등불을 사용합니다. 높은 곳에 서서 멀리서 보면 등불이 끝에서 끝까지 연결되어 밤하늘을 밝히며 찬란하고 장관을 이룬다. [1]
이 단락 편집 충칭 수산 등
수산 등의 유래
수산 등은 중국 남서부의 등불 예술의 중요한 장르입니다. 종교, 민속풍습, 노래와 춤, 곡예, 제지예술을 융합한 현상과 민속예능은 중국의 귀중한 민족 및 민속음악 문화유산이다. Xiushan 등불은 충칭의 Xiushan Tujia 및 Miao 자치현과 Youyang Tujia 및 Miao 자치현의 가장 대표적인 등불 예술입니다. 등불 춤, 등불 춤 및 등불 오페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무릉(吳陵) 지역의 투자(土儀) 거주 지역에 널리 퍼져 있는 예술. 수산등 공연은 매년 음력 1월 2일에 시작하여 16일 이후에는 "두얼굴등"이라고 불립니다. 수산등의 전통 공연은 10제곱미터 이상의 평면 공간만 있으면 안뜰, 홀, 거리, 골목 등 어떤 장소에서든 공연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장소의 등불 수업의 공연 형식, 공연 스타일 및 공연 내용의 요구로 인해 특별한 장소도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고대 등불'을 공연하려면 전통 고풍스러운 나무 사각 테이블 2~3개가 필요하며, 두 명의 출연자는 높이가 겹쳐진 탁자 위에서 2인용 등불 공연을 펼친다. 등불극은 '무대 건설'과 단순한 풍경을 필요로 하며 일반적으로 바지(Bazi)의 흙단이나 기둥 위에 세워진 건물에서 공연됩니다. 수백 년의 개발 끝에 Xiushan 등불은 점차 독특한 스타일의 민속 예술을 형성했습니다.
역사적 유래
충칭 유동난 등은 당송에서 시작되어 원명대에 이어 청나라에 번성한 일종의 노래, 춤이다. , 연극, 민속음악 등을 중심으로 한 종합 공연예술이다. 충칭 남동부의 쉬산현은 '등창가무의 고향'으로 알려져 있으며, 등불극은 한족의 '등어가극'에서 유래되었으며, 나중에 투가족의 노래와 춤 공연 기술과 결합되었습니다. 그리고 먀오족 민족이 새로운 스타일, 감동적인 노래와 춤으로 발전하여 한족과 투자족 사이에서 인기를 얻었으며 모든 민족의 먀오족이 사랑하는 예술 형식입니다. 등불은 노래, 춤, 운율이 일체화되고 타악기와 현악기가 반주되는 단순하고 유머러스하며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종합예술이다.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원나라의 '단두안두안'(즉, 두 남녀가 정사각형 탁자 위에서 노래하고 춤추며 이야기하고 노래하는 것)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차 따기 오페라의 공연으로 처음에는 "꽃등불"로 알려졌습니다. 이후에는 꽃꽂이, 일방적 등불극, 현대식 등불극으로 발전하였다.
공연 절차
공연에는 등불 홀 설치, 등불 켜기(등불 요청), 등불 점프 등의 일련의 완전한 절차가 포함됩니다. 랜턴을 종료합니다. 등불 중에서 등당을 세우는 것은 전통의식이 강한 공연활동이다. 등불을 끄기 전에 등불반은 '미스 황금꽃'과 '얼니앙 은꽃'의 조각상을 안치할 등불 홀을 세울 예정입니다. 모든 일이 잘되고, 평화롭고 상서롭도록 등불 춤꾼들을 기도하고 축복하십시오. 예배가 끝난 후 등당에서는 노래와 춤이 있었습니다. 등불 마스터는 먼저 "Setting Down", "Singing Position" 및 "Consecating the Light"를 주도적으로 노래한 다음 "Lamp Up Tune"을 함께 부르고 연주할 곡을 부릅니다. 등불초청식이 끝난 후, 등불반은 나가서 등불춤을 춰볼 수 있습니다. 등불춤은 등불의 주요 공연활동이다. 등불 반은 모두 등불을 받는 집의 안방이나 뜰에서 춤을 춥니다. 먼저 "Guan Deng Tune"과 "Congratulations Tune"을 부르고 떠나기 전에 "Thank You Main Tune"을 부릅니다. 등불에게 작별 인사를 하기 위해 매년 음력 1월 15일 밤에 등불 극단은 강변에서 등불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신에게 제사를 지내며 "등불 노래를 보내라"를 노래하는 의식을 거행합니다. ". 랜턴 튜너는 봄 축제 기간 동안 부른 모든 등불 노래의 노래를 이끌 것입니다 ( "등불 보내기"라고 함). 튜닝). 그런 다음 등불과 사당을 태우고 등불의 옷을 불 위에 던져 등불의 무사함을 기원합니다.
공연 형태
장기적인 개발과 진화를 거쳐 Xiushan과 Youyang 등불의 공연 형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Errenzhuan(두 사람이 공연하는 단일 등불), Double Lantern(공연) 4인) 쌍등), 등롱군무(여러 명이 함께 추는 단체등), 등불극(연극) 등 공연 중 배우들이 부르는 가사를 '화등자(Huadeng Ci)'라고 합니다. 등롱시는 향토적 정취가 강하고, 내용을 진술하고, 줄거리를 표현하고, 감정을 표현하여 청중을 매료시킨다. 그 중 일부 등불 가사는 차 따기 가극, 화고 가극 등 지주 오페라의 원 가사를 포함하여 한족의 일부 민요를 흡수했습니다. 등불을 제외하고 공연에는 두 가지 역할만 있습니다. 하나는 광대이고 다른 하나는 Yao Meizi라고 불리며 광대는 Lai Huazi 또는 다른 이름으로 불립니다. 야오메이 소녀는 긴 머리를 빗고 가슴이 큰 치마를 입고 오른손에 가장자리가 비단으로 된 부채를 들고 왼손에 화려한 스카프를 들고 허리를 곧게 펴고 팅크 계단을 밟으며 노래를 부릅니다. 춤을 추며 청순하고 발랄하며 유머러스하고 슬기로운 역할을 소화한다. Lai Huazi는 스카프를 '반달'로 묶고 허리에 빨간 리본이 달린 더블 브레스트 재킷을 입고 손에 큰 부들잎 부채를 들고 난쟁이 계단을 걷고 '바람'으로 Yao Meizi를 돌았습니다. 버드나무를 휘두르는 동작, 재미있는 퍼포먼스, 익살스러운 캐릭터, 가사와 문장의 패턴이 유연하고 길거나 짧을 수 있다. 길에서 부를 수도 있고 관객에게 응원을 보낼 수도 있다. 배우와 관객이 함께 소통할 수 있다. 서로 통합되어 하나로 통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