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222 년 내내 충언의 귀에 거슬리는 명언구를 사용했다

222 년 내내 충언의 귀에 거슬리는 명언구를 사용했다

222 년 충언의 귀에 거슬리는 명언문장 (편일) 을 사용해 1. 고발한 적이 있으면 기뻐한다. 맹자

2. 먼저, 인심이 자랑스럽다. 공경하기 전에 반드시 겸손이 있어야 한다.

3. 참을 수 있다면 누가 참을 수 없겠는가.

4. 집은 반드시 자멸하고, 나중에 사람이 파괴한다.

5. 지혜로운 사람의 책망을 듣는 것은 미련한 사람의 노래를 듣는 것보다 낫다.

6. 생활은 송주드의 입과 같다. 너는 다음 재수 없는 사람이 누구인지는 영원히 모를 것이다.

7. 좋은 약은 입에 쓰지만, 병든 사람만 달갑게 할 수 있다. 충언은 귀에 거슬리지만, 달자는 견딜 수 있다.

8. 그리고 처중히 대하고, 너그럽게 받아주고, 용서하고, 사람을 대하고, 군자도 있다. 린티

9. 개구리가 소보다 더 크게 울릴지 모르지만, 그들은 밭에서 쟁기질하거나 술방에서 맷돌질하지 않으며, 그들의 가죽도 신발을 만들 수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리] 기브런:' 모래와 거품'

1 너를 아끼는 사람, 너의 좋은 말을 존경하고, 너를 얼버무리는 사람, 비로소 말을 잇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11. 어른, 말은 믿을 필요가 없고, 행은 열매를 맺을 필요가 없지만, 의리만 있는 곳이다. [중] "맹자 이로하"

12. 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13. 사랑은 도를 가리지 않고 적당히 해를 끼친다.

14. 뼈를 찌르기 때문에 작은 통증이 몸에 있고 긴 것이 몸에 있다. 귀를 스치고, 그래서 작은 역심은 마음속에 있고, 구복은 나라에 있다.

15. 수행은 자신의 잘못을 바로잡는 관념이다.

16. 백일은 산에 의지하고 황하는 바다로 흘러들어간다. 천리목을 가난히 하려면, 한 단계 더 나아가야 한다.

17. 아마 그의 근골이 좋고, 파우더를 바르지 않아도 풍류이다. 은혜의 깊은 곳에는 먼저 물러나야 하고, 득의양양할 때는 쉴 수 있어야 한다.

18. 사람이 가난하고 말이 없고 수준이 흐르지 않는다. 일가에는 여백가구가 있는데, 한 말은 백마우우로 해서는 안 된다.

19. 천리 여행은 한 걸음

222 년 줄곧 충언으로 귀에 거슬리는 명언문장 (편 2)

2. 남과 준비하지 않고 몸을 검사하지 못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21. 충언은 귀에 거슬리고, 좋은 약은 입에 쓰지만 병에 이롭다.

22. 혜는 크지 않고, 남의 급선무로 가고, 말은 이기지 못하고, 깨진 시기의 혼란을 최우선으로 한다. [중] 황희: "괴자 문성편"

23. 칼은 돌에 갈고 사람은 고통 속에서 단련한다.

24. 명성의 길은 울퉁불퉁하다.

25. 높은 곳에 오르면 반드시 열등감을 느끼고, 멀리 관여하면 반드시 자숙할 것이다. 심사숙고하고 행하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다.

26. 스스로 후하게 아첨하고 남에게 책임을 진다. 《논어》

27. 사람은 파렴치하고 파렴치한 부끄러움, 파렴치한 남자를 해서는 안 된다.

28. 예의는 예의바른 사람을 기쁘게 하고, 예의바르게 대하는 사람들을 기쁘게 한다.

29. 사람은 선견지명이 없고,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을 것이다. 나를 아는 자는 나를 걱정하고, 나를 모르는 자는 내가 무엇을 구하는지 모른다.

3. 집을 집으로 하고, 고향을 향으로, 나라를 나라로, 천하를 천하로 한다.

31. 선화는 부족하고 악화는 남는다. 물이 너무 맑으면 물고기가 없고, 사람이 살피면 제자가 없다.

32.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늘 친척이다. -'논어'

33. 충언은 귀에 거슬리고 간사는 쉽게 들어간다.

34. 선비는 홍의를 저버리지 않고 임중 멀리 갈 수 없다.

35. 얻을 수 없는 것, 우리는 항상 그가 아름답다고 생각할 것이다. 왜냐하면 너는 그에 대해 아는 것이 너무 적어서 그와 함께 지낼 시간이 없기 때문이다. 어느 날, 당신이 깊이 이해하게 되면, 당신은 원래 당신이 생각했던 것만큼 아름답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36. 김인도 함구하고 신중을 기해야 한다. [중] 풍옥상:' 참모장 회의'

37 [고대 그리스] 쿠모크리트:' 고대 그리스 로마 철학'

38 당시 높은 곳에 오르지 않았다면, 누가 동류 해양의 깊이를 믿었는가.

222 년 줄곧 충언으로 귀에 거슬리는 명언문장 (편 3)

39. 소란에 돈이 있어 조용히 안식처가 되었다. 비바람처럼 오고, 미세먼지처럼 가다.

4. 군자가 몸을 숨기고 있을 때 움직인다. 주역

41. 만수손실, 겸익입니다. 상서

42. 바람은 태산을 불지 않고 비는 푸른 소나무를 휘지 않는다.

43. 우리 동포; 물건, 나도.

44. 소년은 제멋대로 행동하지 않고 대담하게 제멋대로 행동하는데, 노년에 어디서 온 제재가 그해인지 물어본다.

45. 현사제연 () 을 보고, 불현하고 내성적인 것을 보았다. 논어

46. 도둑과 장물을 나누는 것은 자신의 생명을 미워하는 것이다.

47. 내가 원하는 것도; 이순신, 또한 내가 원하는대로. 둘 다 겸할 수 없고, 목숨을 버리고 의리를 취하는 자도 있다.

48. 충언은 귀에 거슬린다. 현자만이 마음속에 귀를 기울이고, 교훈을 얻고, 용감하게 바로잡고, 평생 좋은 친구를 만나기가 어렵다. 너에게 진실을 말하는 사람이 있다면 마음으로 받아들여야 한다. 누군가 너에게 충언을 하는 사람에게 진심으로 아껴야 한다.

49. 애통해하는 부모님, 저를 낳아 주세요.

5. 언행, 군자의 추기경, 추기경의 머리, 영욕의 주인. (중)' 주역 계사상'

51.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52. 당신의 사랑하는 사람이 돌아가셨으니 너무 슬퍼하지 마세요. 천국에서 그는 당신이 이렇게 의기소침한 것을 좋아하지 않을 것입니다. 정신을 차리고 노력하세요. 당신의 친척을 위해.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53. 항장무검, 의기양양하다. 54. 절름발이의 발은 텅 비어 쓸모가 없다.

55. 선을 보면 이주하고, 보면 바꾼다.

56. 어렸을 때 나는 커서 온 세상을 구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자라서 온 세상이 나를 구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유명인명언자료 누적 충언역귀에 관한 명문

유명인명언자료 누적 충언역귀에 관한 명문 (편 1)

1. 우리 인생에도 경력이 있고, 아는 것도 끝이 없다-장자

2. 선학자 \ "루 봄과 가을

3. 도원 영선객, 서당 은상유. 정원에는 봉황대나무를 심고, 연못은 용어를 키운다.

4. 충언은 귀에 거슬린다. 현자만이 마음속에 귀를 기울이고, 교훈을 얻고, 용감하게 바로잡고, 평생 좋은 친구를 만나기가 어렵다. 너에게 진실을 말하는 사람이 있다면 마음으로 받아들여야 한다. 누군가 너에게 충언을 하는 사람에게 진심으로 아껴야 한다.

5. 사람은 파렴치하고 파렴치한 부끄러움, 파렴치한 사람이 되어서는 안 된다.

6. 진행하기 전에 두 번 생각하십시오. 《논어》

7. 소년은 제멋대로 행동하지 않고 대담하게 방자하며, 노년 때 어디서 온 제재가 그해인지 물었다.

8. 성실한 사람, 하늘의 길; 성실한 사람, 사람의 도리도. 맹자

9. 생활, 바로 이렇다. 절대 지도자의 자리를 영원히 차지하고 있다. 수많은 바보들이 자신을 외치며 삶을 통제하고 운명을 장악했지만, 보지 못했다. 더 높은 하늘 위에 살면서 비웃는 조롱의 얼굴

1. 자 길이가 짧다.

11. 군과의 한 마디로 1 년 동안 책을 읽는 것보다 낫다. 사람이 옛것을 통하지 않으면, 말과 소가 옷깃과 같다.

12. 말에 민감하게 팔린다. [중] \ "논어 리인편 \"

13. 임환은 나라를 잊지 않고 충성한다.

14. 사람이 가난하고 말이 없고 수준이 흐르지 않는다. 일가에는 여백가구가 있는데, 한 말은 백마우우로 해서는 안 된다.

15. 마음은 당연히 미련한 사람이다.

16. 효는 질적인 것이지 장식적인 것이 아니다. 환폭

17. 식량이 부족한 빈민들은 따뜻한 티셔츠가 필요하고, 홀아비 과부 외로운 장애인은 많이 지지해야 한다.

18. 말과 행동이 유품이며, 행동이 유격하다. (중) "예기 장복"

19. 폭풍우가 끊임없이 독수리의 날개를 꺾었다.

2. 내가 원하는대로; 이순신, 또한 내가 원하는. 둘 다 겸할 수 없고, 목숨을 버리고 의리를 취하는 자도 있다. < P > 유명인명언자료는 충언의 귀에 거슬리는 명구 (편 2)

21. 너를 욕하는 사람이 누구인지 뒤돌아 볼 필요가 없다. 만약 미친 개 한 마리가 너를 한 입 깨물면, 너도 엎드려 그를 한 입 물어뜯어야 하나?

22. 깊은 산은 결국 맹호를 숨기고, 바다는 결국 세류를 받아들여야 한다. 아깝게 꽃을 점검해야지, 달을 좋아하면 머리를 빗지 않는다.

23. 낮에는 산에 의지하고 황하는 바다로 흘러들어간다. 천리목을 가난히 하려면, 한 단계 더 나아가야 한다.

24. 술법을 끊으려면 눈을 깨워라. 남에게 부탁하는 것은 반드시 대장부를 구해야 하고, 사람을 구제하는 것은 급한 때에 없는 것이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25. 말은 반드시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는다. [중] \ "논어 자로 \"

26 [중] 수시: "손각성이 일을 줄 수 있다"

27. 평생 눈살을 찌푸리지 마라, 세상은 이를 자를 사람이 없어야 한다. 학자 국보, 유가 석상 제인.

28. 자신을 부끄럽게 여기다.

29. 지기는 서로를 알고, 백전은 위태롭지 않다.

3. 수사가 그 성의를 세우다.

31. 위태로운 언행이 위태로워 독립은 묻지 않는다.' 항저우 소집도 군상'

32. 시비가 다입일 뿐, 고민은 모두 강대하기 때문이다. 한때의 화를 참으면 백일의 근심을 피할 수 있다.

33. 그 날, 그 손이 되었다. [중] 수시:' 사치론'

34. 3 인행,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35. 라오어 우 라오, 그리고 인간의 나이; 유우 유년, 그리고 사람의 유년.

36. 낙민의 음악가, 민도 즐거워한다. 국민의 근심을 걱정하는 자, 국민도 그 근심을 걱정한다.

37. 핑크 가인 휴 노인, 로맨틱 방탕 한 아들 모 교육 빈곤. 집에서는 손님을 영빈하지 않고, 외국에서는 주인을 적게 안다.

38. 아마 그의 근골이 좋고, 파우더를 바르지 않아도 풍류이다. 은혜의 깊은 곳에는 먼저 물러나야 하고, 득의양양할 때는 쉴 수 있어야 한다.

39. 아는 사람은 반으로 줄었고, 절약자는 전혀 없었다. 집에서 아버지로부터 출가하여 남편을 따르다.

4. 재물을 질투하거나 질투하지 말고, 생사를 원망하지 마라. 사람은 백두화를 보고, 나는 백두희를 본다. < P > 유명인 명언자료는 충언의 귀에 거슬리는 명구 (편 3)

41. 무부력이 동원돼 여자는 잠시 각국을 면했다.

42. 빈 차, 큰 소리.

43. 군자는 가난했고 소인은 가난했다. 가난은 편안하고 부귀는 근심이 많다.

44. 흐르는 물이 모래사장에서 의도하지 않고, 흰 구름이 본 무심코 나왔다. 당시 높은 곳에 오르지 않았다면, 누가 동류 해양의 깊이를 믿었는가.

45. 그 뜻을 굽히지 않고 몸을 모욕하지 않는다.

46. 서산에는 길근이 있고, 학문해에는 끝이 없다. 한유

47. 여러 줄의 불의는 반드시 스스로 죽을 것이다.

48. 임연어 부러움보다 물러나서 그물을 맺는 게 낫다.

49. 적금 천냥, 경서를 분명히 이해하는 것이 낫다. 양자는 당나귀처럼 가르치지 않고, 양녀는 돼지처럼 가르치지 않는다.

5. 철이 철을 갈아서 칼날을 갈았다. 친구의 상감도 마찬가지다.

51. 있으면 고치고, 없으면 격려한다.

52. 많은 꿈과 말이 있는데, 그중에는 허황된 것이 많다.

53.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장은 시척이다. 《논어》

54. 상봉은 처음 만난 것 같고, 끝까지 원한이 없다. 근수는 어성을 알고, 근산은 새소리를 안다.

55. 새옹지마, 비복을 어찌 알 수 있겠는가.

56. 복은 재물을 다치게 하고, 복은 자신을 다치게 하지 않는다. 차이는 호리하고, 천리를 잃다. (서양속담, 실패속담)

57. 하늘을 원망하지 않고, 특히 사람을 원망하지 않는다. 《논어》

58. 부부와, 뒤이어 가세가 이루어졌다.

59. 어렸을 때 나는 내가 커서 온 세상을 구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자라서 온 세상이 나를 구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 P > 충언 역귀 필사에 관한 아름다운 어구 집합 57 구 < P > 충언 역귀 필사에 관한 아름다운 어구편 1 편

1. 선비론은 말로 사용할 수 없다. [중] 수시: "제갈량론"

2. 인심은 철과 같고, 관법은 난로와 같다.

3. 연연에서 물고기를 부러워하는 대신 물러나 그물을 맺는 것이 낫다.

4. 생활은 송주덕의 입과 같다. 너는 다음 재수 없는 사람이 누구인지 영원히 모를 것이다.

5. 스스로 후하게 아첨하고 남에게 책임을 진다. 공자의 논어

6. 공자가 말했다: 현사 () 를 보고, 현자 () 를 보고, 현자 () 를 보지 않고 내성을 갖추다.

7. 충언은 귀에 거슬린다. 현자만이 마음속에 귀를 기울이고, 교훈을 얻고, 용감하게 바로잡고, 평생 좋은 친구를 만나기가 어렵다. 너에게 진실을 말하는 사람이 있다면 마음으로 받아들여야 한다. 누군가 너에게 충언을 하는 사람에게 진심으로 아껴야 한다.

8. 먼저, 인심이 자랑스럽다. 공경하기 전에 반드시 겸손이 있어야 한다.

9. 하늘을 원망하지 않고, 특히 사람을 원망하지 않는다.

1. 많이 우는 고양이, 쥐덫이 적다. (러시아 속담)

11 -셰익스피어

12. 사랑하는 사람, 남에게 미움을 받을 수 없다. 친척에게 경의를 표하는 자는 감히 남에게 느려서는 안 된다.

13. 악을 작은 것으로 여기지 말고, 선을 작은 것으로 하지 마라. --첸 수오 \ "삼국지 \"

14. zang 아니오, 말 이해 를 참조하십시오. (중) 왕보:' 상류우상서'

15. 백일은 산에 의지하고 황하는 바다로 흘러들어간다. 천리목을 가난히 하려면, 한 단계 더 나아가야 한다.

16. 높은 곳에 오르면 반드시 열등감을 느끼고, 멀리 관여하면 반드시 스스로 접근할 것이다. 심사숙고하고 행하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다.

17. 복숭아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스스로 길을 찾는다.

18. 빈 차, 큰 소리.

19. 사람은 반드시 자신을 모욕하고 모욕할 것이다. < P > 충언이 귀에 거슬리는 아름다운 어구 편 2

2. 3 인행에는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하고, 그 선한 자를 택하고, 그 선하지 않은 자를 택하고, 고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1. 생활이란 바로 이렇다. 절대 지도자의 자리를 영원히 차지하고 있다. 수많은 바보들이 자신을 외치며 삶을 통제하고 운명을 장악했지만, 보지 못했다. 더 높은 하늘 위에 살면서 비웃는 조롱을 드러내는 얼굴

22. 효는 실체에 있다. 장식에 있는 것이 아니다. 환폭

23

24. 선비는 홍의를 저버리지 않고 임중 멀리 갈 수 없다.

25.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위풍당당함은 굴복할 수 없다.

26. 수사가 그 성실을 세우다.

27. 좋은 말 한 편은 나쁜 행동을 말살할 수 없고, 좋은 행동도 비방으로 더럽혀질 수 없다. [고대 그리스] 쿠모크리트: "고대 그리스 로마 철학"

28. 미언은 시가 될 수 있고, 존행은 사람을 더할 수 있다. [중] \ "노자 \"

29. 두 사람은 보통 마음이 없고, 돈이 없으면 금을 살 수 있고, 한 사람은 보통 마음이 있고, 돈이 있으면 바늘을 살 수 없다. 만나는 것은 쉬워도 오래 살면 사람을 난처하게 한다.

3. 아첨하는 말은 순순하고 유쾌하며, 직언으로 귀에 거슬려 노하게 한다.

31. 상봉은 처음 만난 것 같고, 노종까지 원한이 없다. 근수는 어성을 알고, 근산은 새소리를 안다.

32. 술 중 진짜 군자는 말하지 않고, 재물은 분명 큰남편이다. 출가하면 처음처럼 되고, 성불은 여전하다.

33. 군자가 몸을 숨기고 있을 때 움직인다. 주역

34. 선의후리자는 영광스럽고, 선리후의자는 치욕을 당한다.

35. 인인의 수명.

36. 충언은 귀에 거슬려 행함에 유리하다. [중] \ "공자 집어 6 행 \"

37 린티

38. 하늘을 원망하지 않고, 특히 사람을 원망하지 않는다. 논어 < P > 는 충언이 귀에 거슬리는 아름다운 문구 편 3

39. 단자가 쉽게 접히면 대중은 난공불락이다. 최홍

4. 참을 수 있다면 누가 참을 수 없겠는가.

41. 행실이 어긋나지 않고, 말이 어긋나지 않는다. [중] 수시: "손각성은 일을 줄 수 있다"

42. 망망한 사해 사람들이 무수히 많은데, 어느 남자가 남편이냐. 백주가 인연을 맺고 후대를 잘하니, 금은 모두 책을 거두기 위해 흩어졌다.

43. 생명을 구하는 것이 7 급 부화를 만드는 것보다 낫다. 성문에 불이 나서 연못의 물고기에게 재앙이 닥쳤다.

44. 사람은 먼저 자기애도 하고, 그 다음에는 사람들이 사랑한다. 사람은 반드시 먼저 스스로 존경하고, 그 다음에 사람이 공경해야 한다.

45. 부정직하다.

46. 좋은 일을 하고 마음이 태연하다. 나쁜 일을 하나 행하니, 이불 그림자가 부끄러움을 느낀다. -신의 함광

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