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롤게임 수업안 '스낵바'와 반성] 중산층을 위한 역할게임 스낵바 수업안

[롤게임 수업안 '스낵바'와 반성] 중산층을 위한 역할게임 스낵바 수업안

활동 목표

1. 캐릭터 간 의사소통을 위해 언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플랫푸드를 만드는 과정을 사전에 이해하고, 플랫푸드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3. 게임 속 역할을 맡아보는 재미를 경험해보세요. 활동 준비

지식 준비: 부모님과 함께 '스낵바'에 가서 맛보고, 셰프, 웨이터, 계산원 간의 언어 교환을 관찰하고 기록하는 데 집중하세요.

재료 준비: 스낵바 - 요리사 모자, 앞치마, 스낵 등을 추가합니다. 활동 과정 1. 교사와 어린이는 이전 수업의 단점에 대해 토론합니다.

시뮬레이션된 전화 소리: 징글벨...

교사: 전화가 울리는데, 누가 전화하는 걸까요? (선생님은 전화를 받는 척 했습니다.)

선생님: 방금 분식집 손님으로부터 전화를 받았습니다. 며칠 전에 우리 분식집에 밥 먹으러 왔는데 아무것도 없었다고 하더군요. 우리 가게의 웨이터 중 내가 식당을 청소하고 국수를 굽고 비웠지만 제때 치우지 않았습니다. 우리가 제대로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러면 웨이터는 오늘 무엇을 할까요?

영 : 먹은 음식은 제때에 치워두세요.

선생님: 그런데 우리 웨이터들은 손님이 제 시간에 다 먹은 음식을 치워야 해요. 2. 대화에 새로운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선생님: 오늘은 분식집에 손님이 너무 많아요. 사장님이 저희를 초대해서 자기 가게 일을 도와주려고 하는데, 먼저 기술을 배워야 한다고 하셨어요. 도움이 필요한지 살펴보겠습니다. (납작한 음식 사진 재생)

교사: 이게 뭐죠?

젊은이: 밋밋한 음식.

선생님: 그러고 보니 사장님께서 납작한 음식 만드는 법을 배우라고 하셨어요. 그럼 납작한 음식을 만들려면 어떤 재료가 필요한가요?

영 : 납작한 껍질, 고기 속, 다진 파.

선생님: 납작한 음식을 만들려면 재료가 정말 많이 필요한 것 같아요. 선생님께서 제가 어떤 재료를 준비했는지 살펴보시죠. (납작한 껍질과 잘게 썬 파, 고기 소를 보여주세요)

선생님: 그러면 이렇게 많은 재료를 가지고 어떻게 납작한 음식을 만들 수 있는지 살펴볼까요? (만드는 과정을 선생님께서 설명해주시네요.)

선생님: 먼저 고기 소와 다진 파를 함께 ​​섞은 뒤 납작한 포장지를 꺼내서 고기 소와 다진 파를 싸서, 평평한 음식이 준비될 거예요. 스낵바에 가서 간식을 팔면 돼요. 3. 이 게임의 요구 사항을 제시하세요.

선생님: 그런데 분식집에 가서 도와주고 싶은데요, 사장님이 몇 가지 작은 부탁이 있어서 잘 들어주세요.

1. 웨이터는 게임 내에서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등의 정중한 말을 사용하여 의사소통을 합니다.

선생님: 우리 웨이터들은 손님을 도와줄 때 정중하게 손님을 맞아야 합니다.

2. 게임 자료를 합리적으로 활용하고 게임 진행 중에 적시에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선생님: 셰프가 직접 납작한 음식을 만들어서 팔 수 있어요.

3. 장난감을 질서정연하게 수집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 퇴근 후 셰프와 웨이터가 함께 가게에 있는 물건들을 정리해야 해요. 4. 어린이 게임, 교사 지도.

1. 납작한 음식 가게에서 아이들이 납작한 음식을 만드는 과정을 집중 관찰해보세요.

2. 교사는 어린이의 게임 행동을 적절하게 조정합니다.

3. 스낵바에 등장하는 캐릭터 간의 상호작용을 관찰하고 안내하세요. 5. 평가 및 분석.

선생님: 이제 퇴근 시간이에요. 가게 직원에게 같이 집에 가세요.

선생님: 오늘 재미있었어요? 오늘 게임을 할 때 어떤 역할을 하셨나요? 다음에 놀 때 스낵바에서 또 무엇을 팔 수 있나요? 활동에 대한 반성

이번에는 앞선 두 롤게임의 경험을 바탕으로 롤게임을 개선했다. 첫째, 지난 게임에서 발생한 문제를 고객으로부터 전화를 받아 도출했고, 다시 한번 롤게임을 개선했다. 가게에 손님이 너무 많아요. 아이들의 흥미를 충분히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사장님이 아이들에게 부탁을 해서 아이들이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아이들이 과자 포장의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아이들이 플랫브레드를 만드는 기본 단계를 이해하고 플랫브레드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해주세요. 게임이 시작되면 교사는 아이들에게 자신이 원하는 역할을 선택하게 하며, 게임 속에서 아이들이 그 역할을 놓고 경쟁하는 것을 발견하고 아이들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신속하게 지도합니다. 아이들은 가위바위보 형태로 스스로 경쟁을 펼칩니다. 게임 중에 아이들이 역할을 놓고 경쟁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 저는 Bao Bianshi에 대해 매우 관심이 있었고 아이들이 기본적으로 기본 단계를 마스터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Bao Bianshi의 교사는 게임에서 아이들과 상호 작용하고 웨이터가 임무를 수행할 수 있으며 고객은 주문 후 요리를 제공합니다. 손님들이 먹은 음식은 시간이 지나면 다시 가져갈 수 있고, 음식을 포장하고 요리하는 일은 셰프가 담당합니다. 아이들은 게임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전체 활동에 대한 분석을 통해 전체 활동은 활동 목표를 달성할 수 있으며, 대규모 학급의 어린이 연령 특성에 부합하여 어린이들이 놀이를 통해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게임에서도 몇 가지 단점이 발견되었습니다.

1. 교사가 새로 공개된 자료와 스낵바에서 아이들의 다양한 퍼포먼스에 너무 집중하여 무시했습니다. 다른 영역에서는 아이의 업무 수행(예: 은행 직원, 경찰서 경찰)을 통해 은행 직원이 돈을 정리하지 않았으며 은행 카드 설정이 충분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찰은 급여를 받은 대로 임무를 수행하지 않았습니다.

2. 장난감을 치울 때 시간이 너무 촉박합니다. 교사는 확성기를 사용하여 아이들이 퇴근 시간이 거의 다 되었음을 상기시켜 아이들이 퇴근 후 정신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아이들에게 퇴근 시간임을 알리고, 아이들이 정리정돈을 하게 하세요.

3. 교사는 아이들과 공유하고 평가할 때 아이들이 게임의 장점과 단점을 직접 말하게 함으로써 아이들이 자신의 인상을 깊게 하고, 이를 더 잘 반영할 수 있는 개선안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주체라는 사실.

4. 선생님들이 자료를 준비할 때 좀 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일부 이쑤시개, 종이 타월 등을 식당에 놓아두면 더 생생하게 은행 화폐를 모조품과 위조 화폐로 바꿀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