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서사 전략에서 중국 애니메이션 영화
서사 전략에서 중국 애니메이션 영화
[논문 키워드] 중국 스타일의 애니메이션 영화 서사 역할
[요약] 애니메이션 영화는 예술과 영화의 종합 특징을 결합해 독특한 예술 표현 형식과 미적 특징으로 많은 팬과 프로듀서를 끌어들였다. 애니메이션은 독특한 문화, 전파 방식, 예술 형식을 가지고 있고, 서사는 애니메이션 영화의 핵심이며, 중국 애니메이션 영화가 참고해야 할 곳이기도 하다. 이 글은 애니메이션 영화의 선재, 제재수법, 캐릭터 등에 대해 논술하고, 마지막으로 중국 애니메이션 영화가 어떻게 발전하는지에 대해 논의하고, 문제를 제기하고, 중국 애니메이션 영화가 어떻게 발전하는지를 전망했다.
애니메이션 영화의 발전은 새싹, 발전, 성숙을 거쳤다. 오늘날의 번영기까지 애니메이션 형식은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세계 애니메이션의 발전에 비해 중국 애니메이션에는 아직 약간의 차이가 있다. 유럽과 미국, 한일, 애니메이션은 이미 주류 문화가 되었다. 하지만 애니메이션 영화' 뫼비우스 고리' 와 같은 영화가' 괴물 슬레이크' 에 저항하는 방법은 서사 전략에 달려 있다. 이성적으로 애니메이션 영화를 분석하고, 상업 애니메이션 영화의 기본 요소를 파악하고, 애니메이션 예술의 장점을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
첫째, 재료 선택의 관점에서 애니메이션 영화의 서사 전략
애니메이션 영화는 영화예술의 한 형태로서, 소재 선정에 있어서 영화예술의 일반 원칙을 따라야 하지만, 미디어, 제작 방식, 제작 재료, 제작 수단 및 방법의 독특함 때문에 재료 선정에 있어서 다른 영화예술과는 다르다. 재료 선택에서 먼저 제품이 누구에게 주는 것인지, 의미가 무엇인지 결정해야 한다. 예를 들어, 노소를 막론하고 우아하고 통속적인 애니메이션 소재로 가장 인기가 많고 시장 효과가 가장 좋다. 관객이 넓고 그에 상응하는 시장 효과도 더 많기 때문이다. 애니메이션의 선택도 어린이를 중점적으로 한다. 어떤 사람들은 애니메이션이 아이들에게 보여지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깊은 주제를 표현하기에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애니메이션이 모든 제재를 표현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우리가 소위 말하는 애니메이션 전민 오락의 시대가 이미 도래했다. 사실 애니메이션은 영화의 한 가지에 속하며, 그것의 주제 표현은 반드시 애니메이션 자체의 특징에 부합해야 한다. 애니메이션 영화는 실제 영화와는 달리, 가장 뚜렷한 특징은 애니메이션이 고도의 가상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 특징은 애니메이션이 실제 영화처럼 현실에 가까워질 수 없다는 것을 결정한다. 몇몇 우수한 애니메이션 영화에서는 일상생활이 사실대로 묘사되는 경우는 거의 없다. 대신, 우리는 현실과 거리를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애니메이션은 놀라운 이야기를 할 수 있다. 아무도 애니메이션에서 쥐가 왜 고양이를 때리는지 까다롭게 할 수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애니메이션명언) 둘째, 애니메이션 영화의 소재는 비교적 단일하다. 애니메이션에서 모델링의 단서는 간단하고, 모순은 간단하며, 인물 관계는 간단하다. 예를 들어 중국 4 대 고전소설, 서유기는 우수한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쉽게 개편되고, 홍루몽은 애니메이션 개편에 적합하지 않다. 홍루몽' 의 인물 관계는 이미 복잡해서 장면 등은 더욱 복잡해졌다.
애니메이션의 주제는 더욱 성인화될 수 있다. 애니메이션은 이미 아이의 특허가 아니라 성인을 겨냥한 애니메이션이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상업적 가치면에서 단순히 어린이 관객을 고려하는 것도 애니메이션 산업의 발전에 불리하다. 보통 아동만을 위한 애니메이션은 오후와 밤에만 영화관에서 상영할 수 있으며, 국가는 복지정책을 자주 내놓아 아동영화의 운임을 제한함으로써 흥행 수입을 크게 줄였다. 반면 애니메이션 영화의 관객이 성인으로 확대되면 야간 상영에 들어가 흥행 수입을 높일 가능성이 있다. (1) 따라서 상업적 가치에서 개발가치까지 모두 유리합니다. 예를 들어' 블루피쥐와 큰 얼굴 고양이' 애니메이션과 같은 후속 상업적 가치는 비교적 높습니다.
둘째, 주제에서 애니메이션 영화의 서사 전략
애니메이션 영화는 독특한 주제를 표현하는 예술 형식이다. 만화에서 모든 것이 엄격한 의미의 서사 주제를 가져야 하는 것은 아니다. 많은 예술 애니메이션 단편 영화는 심오한 서사 주제를 필요로 하지 않으며, 그 애니메이션은 순수한 시각적 영상으로 표현될 수 있다. 훌륭한 아이디어나 멋진 시각적 전시를 통해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는 개인화된 예술 애니메이션 단편 영상으로, 관객들은 이를 즐기며 순수한 시각적 감각을 얻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러나 애니메이션 영화로서 사실은 그렇지 않다. 애니메이션 영화는 보통 줄거리로 대중의 정신 상태를 전달한다. 애니메이션 영화 학습에서 단순히 시각적 잔치를 추구해서는 안 되고, 예술의 본질 발굴과 예술적 소양 배양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이런 작품들이 원형으로 돌아간다면 어린이 장난감의 만화경에 지나지 않는다. 따라서 애니메이션 영화의 제재 선택은 특히 중요하다.
애니메이션 영화의 주제는 반드시 두드러지게 해야 한다. 만약 애니메이션 영화에 여러 주제가 있고 1 차 및 2 차 변화는 없다면. (윌리엄 셰익스피어,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결국 이 만화는 주제를 잃게 된다. 예를 들어 일본 애니메이션' 안녕 반딧불' 은 방관자의 시각으로 전쟁의 비극을 보여주는 영화다. 영화는 공습 후의 참상을 처음부터 보여준 것 외에도 전쟁의 공포를 너무 많이 묘사하지 않고 두 형제자매의 소박하고 진지한 감정을 묘사함으로써 전쟁의 잔혹함을 시청자들의 마음속에 깊이 새겼고, 영화 전체가 시종 비장한 분위기로 가득 차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이것이 주제 선택의 중요성이다. 좋은 주제는 사람을 매료시키고 전체 애니메이션을 의미 있게 만들 수 있다.
애니메이션의 제재 선택에서 화면과 줄거리를 통해 자연스럽게 드러나려면 창작자의 각도가 가급적 우여곡절해야 한다. 그러나 우여곡절이 많을수록 좋다는 말은 아니다. 너는 관중을 혼란스럽게 해서는 안 된다. 또한 애니메이션의 소재선택에는 높은 철학과 문학사상이 있어야 하며, 애니메이션 언어와 애니메이션 형식에 대한 다양한 시도를 해야 더 좋은 소재가 관객을 끌어들일 수 있다. 주제의 서술 방식을 선택한 후, 이야기의 발전 줄거리는 전체 이야기의 시작, 발전, 고조, 결말의 연대순으로 전개되어 이야기의 주선을 둘러싸고 간단명료하다. 이런 서사 구조는 사람들의 관람 수요를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추상적인 사고력이 떨어지는 아이들에게도 더 적합하다.
셋째, 캐릭터에서 애니메이션 영화의 서사 전략을 본다.
캐릭터에 대해 말하자면, 모두들 생각하는 것은 모두? 미키 마우스와 도널드 덕? 。 상업 애니메이션 장편으로서 이야기의 주제와 줄거리가 결정될 때 캐릭터 설정이 가장 중요하다. 애니메이션은 생명을 창조하고 캐릭터에 생명을 부여하는 예술 형식이다. 캐릭터는 애니메이션의 시각적 핵심입니다. 많은 고전 애니메이션이 여러 해 후에 관객들에게 잊혀질 수도 있지만, 관객들은 종종 그 내용을 기억할 수 있습니까? 역할? 사람들에게 흥미진진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것은 분명 그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 모범이다. 따라서 모든 각도에서 애니메이션의 성공은 캐릭터 형성의 성공이기도 합니다. 애니메이션에서 인물의 형성은 실생활의 실제 재현이 아니라 가상적이고 과장된 캐릭터 형성 과정이기 때문이다. 캐릭터 스타일링 디자인은 순수한 시각적 문제가 아니라 추상적이고 재창조 과정이며 문학 언어의 시각화입니다. 좋은 배역은 관중에게 상념을 불러일으키고, 관중의 흥미를 충분히 불러일으킬 수 있다.
애니메이션 영화는 개인의 창작을 허용하고 장려하는 예술 형식이다. 그 중 캐릭터 설정은 실생활의 제약을 따르지 않고 초현실적 생활을 통해 현실보다 우월하게 살 수 있다. 애니메이션에서 동물은 말을 할 수 있고, 자신의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심지어 책상, 의자, 벤치 등 무생물도 걷고 점프할 수 있다. 애니메이션 속 인물이 어떤 것이든 의인화된 사람이나 사물로 인간의 가치와 심미 정취를 보여준다. 만화' 미녀와 야수' 처럼요? 촛대, 벽시계, 집사, 찻주전자, 아줌마? 등등. 하지만 애니메이션 캐릭터는요? 가정? 그것은 또한 자신의 한계가 있어 무절제해서는 안 된다. 만화 속의 인물이 아무리 기괴하고 황당무계하더라도, 시청자들이 믿고 받아들일 수 있는 합리적인 내적 논리가 있어야 한다. 역할만 강조한다면? 특이점? 진정한 논리적 기반을 잃어버리면, 이런 애니메이션 캐릭터는 관객들의 환영을 받지 못하고 실패하는 것이 틀림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애니메이션 캐릭터는 간결하고 명료해야 하며, 인물의 성격은 선명하고, 예술적 이미지는 선명하며, 주요 캐릭터의 인격적 포지셔닝은 점진적이어야 한다. 단순히 캐릭터를 편평화하는 것이 아니라 캐릭터 이미지를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드는 것이다. 상업 애니메이션 장편에서 캐릭터는 애니메이션의 단순한 이미지일 뿐만 아니라 후기 개발의 주요 제품에도 큰 경제적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