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6학년 8단원 연습
6학년 8단원 연습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미술입니다. 심심할 때 그림을 자주 그립니다. 이제 6학년이 되면서 숙제가 늘어나면서 그림을 그릴 시간이 점점 줄어들고 있어요.
아주 어렸을 때 어머니가 그림을 그려주곤 하셨다. 그녀는 실물처럼 그림을 그립니다. 그녀가 그린 백설공주는 아름다웠을 뿐만 아니라 그녀를 위해 아름다운 드레스도 그려주었습니다. 아마 그때부터 제가 예술과 사랑에 빠졌던 것 같아요! 제가 아직 유치원에 다닐 때 부모님은 저를 Tingchaoliu Village의 한 미술 교사 집에서 미술을 공부하도록 보냈습니다. 예전에 선생님 댁에서 즐거운 추억이 생각나서 예전에 그렸던 그림들을 꺼내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나는 내가 왜 그렇게 유치하게 그림을 그렸는지 알 수밖에 없었다. 당시 부모님은 내가 그림을 잘 그린다고 계속 칭찬하셨다. 어쩌면 그들은 내 자존감을 파괴하고 싶지 않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그들은 내 예술의 길을 위해 매끈한 시멘트 길을 닦아 주었습니다. 하지만 이 길은 항상 순조롭게 항해할 수는 없으며, 곧 우여곡절도 닥칠 것입니다. 제가 1학년이었을 때 선생님은 더 이상 아이들에게 그림을 가르치지 않고 대신 스케치를 가르치겠다고 하셨습니다. 왜냐하면 부모는 그것이 고학년 때 배운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이 시점에서 나의 미술 공부 경력은 끝났습니다. 학교에서 가르치는 내용은 제외. 그러나 나는 기복에 겁을 먹지 않았습니다. 나는 아직도 집에서 그림을 그린다. 하지만 집에서 그리는 것은 결코 선생님이 가르쳐주시는 것만큼 좋지는 않습니다. 한번은 뱀을 그렸는데, 내가 그린 뱀이 책에 나오는 뱀과 달라 보이고, 아무리 수정해도 똑같지 않은 것 같아 많이 울었습니다. 아버지와 어머니는 그 울음소리를 듣고 나를 위로하러 오시며 그림이 아주 좋다고 말씀하셨다. 그러나 나는 그들이 나를 위로하고 있다는 것을 마음 속으로 알았습니다. 나는 더 세게 울었다. 왜냐하면 나는 다른 사람의 위로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그 당시에는 다른 사람의 위로가 다른 사람의 조롱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나중에 그림을 수정했어요. 그런데 그 이후로 그림을 더 열심히 그렸어요. 지금까지 나는 스케치를 배웠다. 지금은 내 그림이 별로 좋지 않지만. 하지만 나는 아직도 노력하고 있어요.
언젠가 내 예술의 길에 빛이 보일 것이라고 믿습니다.
피아노 연주의 고통과 기쁨
피아노 연주는 제가 유치원에 다닐 때, 마침 우리 유치원에 학생을 모집하기 위해 피아노 가게가 왔어요. 유치원에 작은 피아노가 놓여 있었는데, 문 한가운데에 피아노를 신기한 듯 좌우로 살펴보는데, 어머니는 내가 아주 흥미를 갖고 앉아 연주하는 모습을 보셨다. 그리고 피아노를 배우게 해주세요.
그런데...
처음에는 기분이 좋았지만, 계속 배우다 보니 점점 지루해지더라고요. 지루한 음절과 아르페지오가 나를 현기증나게 만들었다. 선생님은 제가 다른 건 다 잘하는데 악보 읽는 속도가 좀 느리다고 하더군요. 실제로, 제가 연주하는 모든 음악을 배우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리고, 더 빠른 음악을 완성하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근데 선생님께서 제가 컨디션도 좋고, 손가락도 길고, 힘차게 음악을 연주할 수 있다고 하셨어요. 좋은 곡을 배워서 연주해서 모두에게 들려주고 칭찬받을 때마다 또 행복해요.
아, 피아노를 치면 정말 기쁘기도 하고 슬프기도 해요!
예술과 삶
어렸을 때 나는 해변에서 파도를 치고 모래를 쫓던 어린아이에 불과했고, 바다는 나에게 문학적 재능도, 뮤즈도 주지 않았다. 나는 그녀의 손으로 나를 만진 적이 없습니다. 나는 자라면서 고향을 바닷가로 떠났습니다. 도시의 한 서점에서 처음으로 이렇게 많은 책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한번은 눈부신 책장에서 타고르의 명언이 적힌 시집을 꺼냈습니다. “손에 있는 돈으로 시집을 사면 마음이 날아가는 작은 새처럼 행복해질 것입니다. 무한한 공허함." 한눈에 보자마자 보물인양 사버렸습니다. 그때부터 타고르는 나를 다채로운 세계로 이끌었다. 나는 깊고 넓은 바다에 집착하듯이 시에도 집착한다.
시의 매력이 태양만큼 밝다는 걸 처음으로 깨달았어요. 시는 낙관적이고 대담한 이백, 깊고 우울한 두보, 우아하고 우아한 이청조를 드러냅니다. 그들은 다양한 스타일의 펜을 사용하여 세상의 모든 것을 나에게 보여줍니다. 점차적으로 나는 Wang Guozhen의 성실함, Shu Ting의 섬세함, Wen Yiduo의 심오함을 이해했으며 Shelley 및 Pushkin과 친구가되었고 세계 시 정원의 광채를 높이 평가했습니다. 나는 더 이상 시 없이는 살 수 없다는 것을 천천히 깨달았습니다. 시는 늘 보이지 않는 손으로 내 가슴을 어루만지며, 움직이는 피아노 소리에 매료됩니다. 그래서 수업 시간에 선생님의 입에서 Gu Cheng의 갈망에 대해 배웠습니다. “밤은 나에게 검은 눈을 주었지만 나는 그것을 사용하여 빛을 찾았습니다.” 타고르의 말처럼 무한한 공허함 속에서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행복한 새가 된 기분이에요.
시를 많이 읽다 보니, 나의 시를 활용해 문예궁의 문을 살며시 열어보고 싶은 꿈이 생길 수밖에 없다. 남들이 놀 때마다 나는 만물의 아름다움을 탐구하는 데 매료되었고, 수천 채의 집에 불이 꺼질 때 나는 등불 아래서 홀로 시를 썼고, 가느다란 펜 끝에서 새들의 노래가 흘러나왔다. 꽃이 피어나고, 연한 풀이 자라는 것을... … 당신의 펜을 사용하여 마음속으로 노래를 짓고 모든 것을 기뻐하십시오. 시를 우편으로 보낼 때마다 기다림은 내 삶의 일부가 됩니다. 대부분이 바다에 빠졌지만 장궈진의 다음과 같은 말을 생각하면 유난히 가슴이 열린다. 가끔 내 말이 인쇄된 말로 바뀌는 것을 보면 너무 기뻐서 며칠 밤을 잠을 잘 수 없을 정도입니다. 아무도 박수를 보내지 않았지만 문학의 궁전의 문이 서서히 열리고, 뮤즈가 나를 보고 미소를 짓고, 미성숙한 시가 나의 문학적 꿈을 이루고 있는 것을 느꼈다.
시 읽기와 시 쓰기에 푹 빠져 있어요.
그 시는 마치 날아다니는 나비와 같아서 나를 아름답고 화려한 정원으로 데려가는 것 같고, 그 시의 시는 마치 반딧불이처럼 '미약한 빛을 발하지만 쌓이면 밝은 빛이 된다'.
항상 뮤즈와 인연을 맺을 것이며 후회는 없습니다.
예술과 삶
나는 아무것도 가까이에 두지 않는다. 왜냐하면 나는 항상 내 마음 속에 간직한 것들만 간직하면 잃어버릴 것이라고 느끼기 때문이다. 잊지 못할 거예요...
피아노 시험 때문에 중학교에 들어가 집에서 피아노 연습을 하는 기쁨을 억누를 수 없었던 1년의 여름방학이었습니다. 날씨가 너무 더워서 입에 얼음이 들어갔습니다. 열심히 연습하세요. 아침부터 점심까지, 그리고 저녁까지 드디어 아픈 팔을 떨쳐내고 발코니로 걸어갈 수밖에 없었는데...
갑자기 소리와 함께 목소리가 들렸다. 때론 흐릿하고 때론 청명한 독특한 바람이 내 귓가에 스쳐가며 볼을 스치고 앞머리를 스쳤다. 나뭇잎이 바스락거리고, 노을이 은은하고 부드럽습니다. 그 순간, 세상은 이 소리만이 존재하는 것처럼 섬뜩할 정도로 조용해졌다. 아, 피리 소리구나. 누군가 피리를 불고 있다. 피리 소리는 선율이 좋고, 마음이 차분한 사람만이 연주할 수 있다.
술에 취해 조용했는데... 생각과 상상에서 깨어나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렸다.
앞으로 며칠간 저녁마다 피리 소리가 들린다는 걸 알아차렸지만, 나중에 들었던 피리는 결코 처음만큼 좋지 않았다. 매일 피아노를 내려놓으면 시간에 맞춰 플루트가 울려퍼져 발코니로 달려가 아래층 공사장을 바라보며 귀를 기울였습니다. 피리 부는 사람이 외로운 노인인 줄 상상하며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하고 있었는데, 어쩌면 어린아이가 낡은 물소를 타고 피리를 연주하는 모습이 눈앞에 나타났다… /p>
어느 날, 평소와 다름없이 발코니에 나가 내려다보니 한 건설 인부가 바닥에 앉아 피리를 불고 있는 모습이 보였다. 갑자기 피리 소리가 갑자기 멈췄는데, 다시 소리가 나자 그 사람이 내가 연주한 곡을 연주하고 있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플루트 소리가 간헐적으로 들리긴 하지만 이 노래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노래 중 하나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내 눈으로 보지 않고는 귀로 음악을 듣는 사람이 손에 들고 있는 피리로 정확히 연주할 수 있다는 것과 연주 실력이 그리 뛰어나지 않아도 그렇게 정확하게 연주할 수 있다는 것을 믿을 수 없다. 그것. 이 모든 일을 한 사람들은 내가 경멸하던 바로 그 일꾼들이었습니다! 나는 충격 받았다!
저녁에 어머니는 실제로 이 노동자에 대해 "다른 사람들을 보세요. 매일 태양 아래서 집을 짓는 것이 당신보다 훨씬 더 힘들죠? 그들은 당신을 날려버릴 수밖에 없습니다." 밤에 자면 어떻게 그렇게 잘 살 수 있지?”
더 이상 불평하지 않겠습니다. 그래서 아침에는 꿈 속의 피리 소리가 나를 깨웠고, 밤에는 창밖의 피리 소리가 나를 따라 잠에 들었습니다. 내가 그 곡을 연습할 때, 플루트 소리는 언제나 조용하면서도 나에게 들릴까 봐 두려워서 부드럽게 들렸습니다. 마침내 그는 더 이상 두려워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피아노 소리와 플루트 소리가 어우러져 유난히 조화롭고 우아하며 평화롭고 경이롭습니다. 이 곡의 진정한 의미를 찾았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신이 났고, 그것을 찾도록 도와준 사람이 바로 이 직장인 친구였습니다. 네, 감정이 승화됐어요...
학년 시험을 치는 동안 피리 소리가 늘 귓가에 맴돌았어요. 제 나름대로 음악을 이해하게 됐어요. ! 한 번도 만난 적 없는 친구에게 용기를 내어 기쁜 소식을 전하려고 들뜬 마음으로 발코니로 달려갔을 때 나는 깜짝 놀랐습니다. 지난 며칠간의 설렘과 긴장으로 인해 눈앞에 우뚝 솟은 건물을 잊어버리게 되었습니다. 예, 저는 다시는 그 플루트를 연주할 수 없을 것입니다!
어느 날 또 피리 소리가 들렸는지는 모르겠다. 플루트 소리가 너무 친숙하다는 생각이 항상 들어요. 알고보니 그 소리와 그 추억이 제 마음 속에 영원히 간직되어 있더라고요!
친구야, 아직도 플루트를 불고 있니? 당신은 알고 있나요? 멀리서 온 소녀가 당신과 함께 "향수병 노래"라는 노래를 연주하기를 얼마나 희망합니까?
예술을 추구하는 것이 아닙니다.
예술은 현실을 반영하기 위해 이미지를 사용하지만 현실보다 더 전형적인 사회 이데올로기입니다.
예술은 늘 제가 동경하던 것이었습니다. 그 독특한 매력과 아름다운 매력, 그리고 치열한 경쟁이 저를 깊이 매료시켰습니다.
예로부터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여기에는 음악, 무용, 조각, 문학, 민속 예술, 연극, 영화 등이 포함됩니다.
저는 예술을 사랑하고 예술을 추구하고 싶습니다.
예술과 음악을 추구하며, 특히 아름다운 선율과 신비로움이 가득한 유명 음악가 베토벤의 음악을 즐겨보세요
. 글을 쓰기 전에 음악을 자주 듣는데, 바로 영감을 받습니다. 심심할 때 음악을 들으면 다시 기분이 좋아집니다
. 짜증이 날 때, 음악을 들으면 아무리 화가 나거나 짜증이 나더라도 기분이 나아질 것입니다.
...이것이 음악의 독특한 매력입니다. 행복은 편안함을 가져다줍니다...
예술을 추구하고, 춤을 추구합니다. 저는 어릴 때부터 춤을 좋아해 춤에 관심이 많았어요. 초등학교 입학 후
댄스 학원에 다니면서 춤에 더 관심을 가지게 됐어요. 부드러운 발걸음과 우아한 몸짓으로 백조춤을 추세요. 선과 자세의 독특한 아름다움은 사람들에게 매우 아름다운 매력을 선사합니다.
예술을 추구하고, 순수예술을 추구하세요. 아름다움은 좋은 것입니다. 좋은 예술은 순수 예술입니다. 미술에는 만화, 스케치, 생활 그림, 유화 및 스케치 등이 포함됩니다.
저는 스케치의 기본 기술과 요령, 기법을 배우고 알고 있기 때문에 스케치를 매우 잘합니다. 하지만 저는 스케치를 가장 좋아하지 않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만화입니다. 만화란 사물의 특징을 과장해서 그린 단순한 그림이라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 아이러니와 유머가 담겨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저는 이런 종류의 만화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아마도 만화란 게 이런 게 아닐까? 이런 만화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어떤 만화를 좋아하시나요? 내 대답은: 내가 좋아하는 만화는 일본의 전통 만화입니다. 풍자적이고 유머러스하기도 하지만 만화가의 그림 실력이 매력의 큰 부분을 차지한다. 베스트셀러 "도라에몽"을 예로 들어보세요
! 화가 후지코 후지오(Fujiko Fujio)는 자신의 독특한 그림 기술을 사용하여 사랑받는 도라에몽을 창조했습니다.
만화의 판매량을 크게 늘린 꿈. 이 만화는 그런 만화가 아닙니다. 지금쯤이면 알아두셔야 합니다! 우리의 좋은 친구들 중 몇몇은 만화를 아주 좋아합니다. 우리는 종종 우리가 그린 작품을 비교합니다. 만약 그녀가 잘한다면 그녀는 계속해서 열심히 일할 것이고, 잘하지 못한다면 그녀는 이번 대회에서 최고를 능가하기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경쟁은 우리가 예술과 만화를 추구하는 데 있어 더욱 끈기 있고 결단력 있게 만들었습니다.
나는 예술의 매력, 매력, 경쟁력에서 나오는 예술을 추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당나라 향원 뿌리 조각 미술 컬렉션 전시회 Xieqiao Central Primary School No. 4 (4 ) Wu Yingtian 오늘 어머니는 저를 창수 박물관에 데려가셔서 예술의 매력을 감상하게 하셨습니다.
박물관 문에 들어서자마자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문 앞에 누워 있는 커다란 사자 두 마리다. 한 마리는 입을 크게 벌려 사납게 보였고, 다른 한 마리는 온화하고 상냥해 마치 우리를 환영하는 듯한 미소를 지었습니다.
곧장 전시장으로 가서 뿌리 공예품을 많이 보았습니다. 이 뿌리 예술품은 Tang Xiangyuan 삼촌이 수집했습니다. 전시장 입구에 있던 '수중세계'가 눈에 들어왔다. 오공산에서 생산되는 석류를 조각한 것이다. 시시각각 변해가는 수중세계가 싱그럽고, 형형색색의 산호초와 여유롭게 바라보는 진창의 물고기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작가의 세심한 손길로 펼쳐진 수중세계가 내 앞에 펼쳐진다.
'수중세계' 왼편에는 한가로이 낚시를 하고 있는 노인이 눈길을 끌었다. 말할 것도 없이 그는 '신들의 전설' 속 재주가 강한 강태공이었다! 그는 강가에 한가롭게 앉아 낚시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의 차분하고 차분한 표정을 보니 '장태공은 낚시를 하고, 미끼를 먹고 싶은 사람은 미끼를 가져간다!'라는 말이 생각나지 않을 수 없었다.
가장 흔한 뿌리조각 아래에서 "캠퍼우드 의자커버 시리즈"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이 의자 시리즈는 지우완다산에서 생산된 1급 황녹나무를 조각하여 장식적인 가치와 실용적인 가치를 통합한 뿌리 예술 요소입니다. 소파에 앉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마치 자연의 품에 안겨 있는 듯한 느낌이 들었고, 편안하고 행복했습니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커피 테이블의 끝 부분입니다. 커피 테이블 한쪽 끝에는 커다란 연잎이 펼쳐져 있고, 거기에는 복대를 차고 활짝 웃는 두 인형이 앉아 있는데, 한 인형은 양손에 연꽃 꼬투리를 들고 있고, 다른 인형은 커다란 연꽃 꼬투리를 들고 있다. 오른손으로 어깨를 잡고, 왼손으로 꽃줄을 잡아당긴다. 커피 테이블 반대편에는 큰 잉어가 으르렁거리는 파도에 뛰어오르고 있습니다.
당삼촌은 또한 '만화채집', '얼음봉', '파도', '모란선녀' 등 다수의 뿌리예술 작품을 수집했다. 그 모든 부분이 나를 칭찬으로 가득 차게 만듭니다.
박물관에서 나온 후, 탕샹위안 아저씨의 뿌리조각 미술 컬렉션 전시는 나에게 예술을 접하고 예술과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어요!
예술 축제 OCT 초등학교 5(4) 황지야오 6월은 꽃이 피는 계절이고, 6월은 산들바람이 불고 태양이 빛나는 날이기도 합니다. 대규모 예술제 공연.
아름다운 음악과 함께 서서히 막이 오르며 예술제 공연이 시작됐다. 바라보다! 무대 양쪽에서 기모노를 입은 한 쌍의 어린 소녀들이 천천히 걸어나왔고, 그들의 춤 자세는 바람에 날리는 작은 꽃처럼 우아하고 우아하며, 음악이 높고 강렬해지면 허리를 흔들며 활짝 열었습니다. 그들의 팔에는 비가 내리는 작은 버섯처럼 작은 꽃 우산이 많이 있습니다. 오! 알고보니 초등학생 1학년(1)이 진행한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정말 멋진 경험이었습니다! 이때 갑자기 조명이 어두워지고 음악의 리듬이 빨라지며 붉은 빛이 무대 중앙을 비추고 풀로 엮은 치마를 입고 수많은 땋은 머리를 한 소녀가 음악에 맞춰 춤을 췄습니다. 오! 알고 보니 그녀는 아프리카 댄스를 하고 있었습니다!
이번 예술제에서는 학교에서 모든 학년, 반의 공연을 선택했는데 많은 학급이 하나만 선택했는데 우리 반은 운 좋게 두 공연에 선정됐어요. "색소폰" 앙상블과 "라틴댄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건 피아노 독주인데 아쉽게도 학교에서 선정되지 않았어요. 최선을 다했는데도 은메달밖에 못 받았어요. 이 두 프로그램이 선정된 이후로 선생님께서 매일 함께 리허설을 해주시는데, 가장 어려운 부분이 라틴댄스인데, 저희는 라틴댄스를 배운 적이 없어서 그냥 임시로 가르쳐 달라고 했어요. 일부 학생들은 훈련 중에 화가 나서 많은 변화를 겪었지만, 모두가 함께 노력한 덕분에 그들은 여전히 인내했습니다.
다음 수업이 다가오고 있었는데, 무대 아래에서 수많은 번쩍이는 불빛이 번쩍이는 걸 보니 가슴이 토끼처럼 두근두근했지만.. 환한 미소를 지으며, 나는 스스로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아래에는 나를 지켜보는 많은 선생님들과 부모님들이 있으니 나는 바보가 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음악이 시작되면 치마를 치켜올리고 동작 하나하나를 최대한 완벽하게 하려고 최선을 다해 가장 아름다운 춤자세를 관객들에게 맡겼다. 뜨거운 박수소리와 함께 우리의 공연이 끝났습니다. 우리는 관객들에게 관대하게 인사를 하고 무대를 떠났습니다. 이때 저는 갑자기 웃어서 입이 얼얼해졌습니다. . . . . .
저는 이 예술제가 우리 각자의 가장 아름다운 스타일과 개인적인 재능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많은 친구들이 자신만의 기술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좋아합니다. 아마도 사람들은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우리는 조국의 미래입니다. . . . . .
어느 날 유 선생님은 밝은 얼굴로 교실로 들어오시며 우리에게 엄숙하게 말씀하셨다. , 학교에서는 각 학급에서 대표자를 파견하여 '누구를 선택할 것인가?'를 개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반 친구들이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했습니다. 어떤 사람은 학급의 '리딩 거위'에 시선을 두고 있고, 어떤 사람은 열심히 노력하고 있고, 어떤 사람은 조용히 선생님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잠시 후 유 선생님은 웃으며 말했습니다. "이번 스토리 대회에는 새로운 참가자를 양성하고 싶은데, 샤오즈강이 참가할 거에요. 너무 무서워서 정신을 못 차렸어요." 오랜만의 꿈이 아니었습니다! 다시 한 번 격려와 신뢰가 가득한 유 선생님의 눈빛을 보고 마음이 조금 진정되었습니다.
내가 할 수 있을까? 내 마음은 물을 담는 열다섯 개의 양동이 같았습니다. 나는 위아래로 흔들리고 전혀 마음의 평안이 없었습니다. 이때 어머니께서 저를 사무실로 부르시며 친절하게 말씀해 주셨습니다. "지금은 무슨 일을 하든 참여가 가장 중요하다. 엄마는 네가 무대에 설 수 있는 능력과 강인함, 매력이 있다고 믿는다!" 엄마의 말씀은 자극제 같았고 나는 조용히 고개를 끄덕였다.
어머니가 이야기를 모아 주셨고, 유 선생님은 지루하지 않게 계속해서 읽을 수 있도록 지도해 주셨어요. 열심히 노력한 결과, 나는 마침내 그 이야기를 외우게 되었습니다.
기대 속에 나를 보여줄 때가 왔다. 스토리텔링의 프롤로그가 서서히 시작되고, 장엄한 애국가가 연주됐다. 참가자들은 한 명 한 명 무대에 서서 눈물을 흘렸고, 그들의 슬픔은 체육관 전체에 물결쳤다. 선수들의 뛰어난 활약을 보고 겁이 났습니다. 유 선생님은 내 생각을 빨리 이해하시고 나를 불러서 내 머리를 부드럽게 쓰다듬어 주셨다. 갑자기 온몸에 따뜻한 기류가 흘렀다.
이제 제가 무대에 오를 차례입니다. 나는 에너지가 넘치며 연단을 향해 성큼성큼 걸어갔습니다. 남몰래 격려하긴 했지만 새 세기에 무대에 서는 건 처음이라 긴장하지 않을 수 있었을까. 마이크를 켜자 내 심장이 뛰는 소리가 들리는 것 같았고, 나도 모르게 손과 다리가 떨렸다. 적응하려고 열심히 노력했고, 이야기를 나누면서 일본인에 대한 증오심을 이야기에 녹여냈습니다. 고발하고 싶고, 폭로하고 싶고, 중국인들의 비겁함을 향해 소리 지르고, 시공간을 넘나들며 열정적으로 말하는데… ……그래! 나는 이 박수갈채가 나, 승자, 그리고 자신을 초월한 사람들의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유 선생님, 부드러운 말씀 부탁드립니다——
1. 중국 미술고고학의 기초
중국 미술고고학의 기초 현대 중국 현장고고학의 이론과 실제의 발전. 1950년대부터 고고학은 새로운 발전의 시기에 들어섰다. 고고학자들은 고고학 발굴에서 출토된 유물에 대한 정확한 층위학적 비교, 연대측정, 유물 유형의 분류를 중요시할 뿐만 아니라 이러한 유물을 생산한 인간의 이념적 측면에 대한 연구도 강조하기 시작했습니다. Yu Weichao 씨는 중국 고고학 연구의 역사를 분석했습니다. "전체적인 고고학 연구에서 첫 번째 단계는 연대기 연구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우리 앞에 연대기가 많이 있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말할 수 없다면 두 번째 단계는 서로 다른 고고학 문화 간의 상호 관계를 밝히는 것, 즉 고고학 문화의 발전을 정리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은 기본적으로 인간의 구체적인 행동을 설명하는 직관적인 연구이며, 세 번째 단계는 가장 구체적인 고고학적 자료와 심지어 이데올로기를 통해 인간의 사회적 관계를 탐구하는 것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P.120) . 오늘날 중국의 고고학 연구가 1단계와 2단계에서 중대한 성과를 거두면서 3단계의 탐구가 점차 고고학자들의 의제에 올려지게 되었고, 고대 예술품은 자연스럽게 인류 이념의 중요한 담체로서 주목을 받게 되었다. 현장고고학의 조사와 발굴이 주요 특징인 현대고고학의 형성과 발전은 미술고고학의 확립을 위한 견고한 토대를 마련했다.
중국 미술고고학 역시 중국미술의 확립에 바탕을 두고 있다. 분야 및 개발 기반. 중국에서 인문사회과학의 한 분야로 예술이 자리잡은 것은 아주 최근의 일이다.
20세기 초, 독일 유학을 마치고 돌아온 종백화 선생은 동남대학교(후에 중앙대학교로 알려짐)에서 미술 강좌를 개설하여 처음으로 서양 미술을 중국에 소개했습니다. 그러나 당시의 미술교육은 미술실천에 종사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에 불과했다. 예술에 대한 진정한 강조는 1980년대 후반에야 비로소 이루어졌습니다. '예술'이 확립되어야 한다는 장다오이(Zhang Daoyi)의 슬로건과 동남대학교에 미술학과를 설립하는 관행은 이미 예술이 중국 학문에서 자리를 차지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학과의 명확한 기치는 북경대학교, 샤먼대학교 등 대학에서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예술학과의 설립은 종합대학의 학과 건설에 있어 밝은 풍경이 되었습니다. 예술 서예의 이론과 실천에 대한 논의와 예술적 틀의 구축이 폭넓은 관심을 받기 시작했으며, 예술 이론 연구에 관한 서적과 논문이 잇달아 출판되었습니다. 좋은 시작. 미술고고학은 미술의 기원과 미술발달의 역사, 고대미술의 특성을 연구하는 학제간 학문으로서 미술유물을 출발점으로 하여 고고학자와 미술이론가들 사이에서 합의를 이루었으며 미술고고학의 확립 가능성을 밝혔다. 미술이론가들은 미술의 기원과 역사, 미술발달의 법칙을 연구할 필요성을 바탕으로 미술고고학 확립의 필요성을 설파하였다.
중국 미술고고학 이론은 미술고고학 실천의 지속적인 풍부화와 점점 더 큰 성취의 달성을 토대로 점차 확립되고 있다. 중국 미술고고학의 실질적인 활동은 오랫동안 지연되어 왔습니다. 중국에서 현대 과학고고학이 형성된 것은 고작 70~80년 전이다. 전쟁과 경제적 제약으로 인해 중국고고학은 어렵고 험난한 길을 걸어왔다. 신중국 건국 이전에는 고고학의 발전이 상대적으로 느렸다. 1949년 이후 중국의 고고학은 비약적으로 발전했다. 외국인들도 한숨을 쉬지 않을 수 없다. “향후 수십 년 동안 중국의 중요성에 대한 새로운 이해가 고고학의 핵심 발전이 될 것이다.” .삼). 이 기간 동안 고고학 연구의 초점은 여전히 고대 물질 문화의 역사를 재구성하는 것, 즉 생산성이 생산 관계를 결정한다는 원칙에 기초하고 생산성에 있어서 생산 도구의 개발과 그에 따른 잉여 증가에 특히 중점을 두는 것이었습니다. 부와 그것이 사회 발전에 미치는 영향. 생산성 발전 과정에서 인간의 주관적 주도권이 미치는 엄청난 반응은 무시됩니다. 따라서 고대 인류의 이념을 반영하는 종교, 예술, 민속학 및 기타 분야의 연구는 배제되고 무시되었습니다.
1980년대부터 고고학자들은 물질문화사의 구축을 재구성하고 고대 인류와 더욱 밀접하게 관련된 정신적, 문화적 창조물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현장 작업에 연구 정신이 스며들어야 한다”와 “광범위한 지식 함양”[3]이라는 요구는 현장 고고학적 발굴뿐만 아니라 고대 예술품에 대한 연구도 수행할 수 있는 많은 고고학자의 양성과 양성을 요구한다. 미술 고고학 실습이 번성하기 시작했습니다. 고대미술 연구 분야에서는 미술사학자들만이 주도하던 패턴이 바뀌었고, 고고학자들과 미술사가들이 함께 협력하여 출토도자기, 한당벽화, 도자기 연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시작했다. 인형 등 예술 작품을 연구합니다. 미술고고학에 대한 이론적 논의가 점차 의제에 오르게 된 것은 바로 미술고고학의 실천적 기초가 점점 더 심오해지기 때문이다. 『중국대백과사전』의 고고학편과 미술편은 차례로 미술고고학에 자리를 내주었다. 이후 출간된 미술편에서는 미술고고학에 대한 연구 대상, 연구 방법, 연구 목적, 미술사와의 관계 등을 좀 더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산둥대학교 유풍준(劉峰君) 선생님의 『미술고고학개론』, 『고고학과 조각미술사 연구』, 중국학술원고고연구소 양홍 선생님의 『미술고고학 반세기』 사회 과학의 이론에 대한 예비 토론입니다.
중국 미술고고학 실천의 현황과 미술고고학 이론에 대한 다양한 관점으로 볼 때, 완전한 미술고고학 이론체계의 확립은 여전히 미술이론의 성숙과 미술고고학 실천의 성취를 기다리고 있다. 더 큰 성취.
그러나 미술고고학이 탐구할 가치가 있는 과목이라는 점은 부인할 수 없다. 특히 중국의 미술고고학은 다양한 질감과 다양한 예술형식, 연구할 수 있는 수많은 고고학 작품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독특한 특징을 갖고 있다. 방대한 역사적 문서와 전승된 예술 작품은 서로를 보완하여 미술 고고학 연구의 탄탄한 기반을 제공합니다.
내용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세요.
액션, 언어, 심리, 연상, 상상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