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웅춘금도교의학 개론

웅춘금도교의학 개론

웅춘금도교의학 개론

도교 의학의 기본 개념:

도교 전통문화는 중국 전통문화의 보고의 보물이다.

도가 문화는' 문도' 와' 무도' 로 나뉜다.

도교의' 문도' 는 내용이 풍부하고 체계가 방대한 문화 체계이다.

도교의학은 도교의 5 대 기술 중 하나이다.

도교오술은 의학, 점술, 점성학, 상면, 산의 5 대 범주로 나뉜다.

도의는 도교 5 술의 으뜸으로 역대 도교 종사자들의 필수 과목 중 하나이며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도법의 중요한 내용이다. 다만 법맥 비전의 특징 때문에 원고와 구전이 이어지기 때문에 역사에 전해져 내려오는 문자 전문 저서는 매우 적다.

도교의학은 중국 전통의학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중국 전통문화의 기묘한 송이이다. 도교의학의 내용은 오랫동안 도교 내부에서 스승이 다른 방식으로 전수하고 대대로 전해 내려 사람들의 건강에 예방, 치료, 보건에 기여했다.

도교의학은 수양성이 있는 사람이 세상에서' 널리 편의를 베풀고, 목숨을 구하고, 부상을 치료하고, 중생을 교화하고, 덕적덕을 쌓는' 중요한 도구이다. 예나 지금이나 도교의학은 백성들에게 가장 가까운 의학이라고 할 수 있으며, 지금도 많은 도교인들이 병을 치료하고 사람을 살리고 회생하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도교의학은' 약이 편리하다',' 방법이 간단하다',' 효능이 믿을 만하다' 로 유명하다. 시대의 변천에 따라 중국에서 수천 년 동안 전해지면서 점차 독립된 의학 체계로 발전하였다.

도교의학에 종사하는 기본 조건:

도교의학의 이론과 방법은 자신의 논증에 근거한 의학 기술로서 이미' 보는 것이 확실하다' 는 세속적 지혜인식론의 한계를 넘어섰다. 그것은 인간 생명과학의 한 학과로 태극음양 사이의 장애물과 속박을 뛰어넘고 태극현을 자유롭게 통과해야 진정으로 장악하고 운용할 수 있다. 생명의학의 깊고 수준 높은 분야입니다.

진정으로 우수한 도의는 반드시 시스템의 내공 훈련을 기초로 해당 수준과 단계를 증명하고 상급자의 전수를 거쳐야 진정으로 파악하고 운용할 수 있다. 따라서 도교의학은 역대 스승들에게 이론과 방법이 필사본과 기록으로만 제한되고 레시피 확장은 돈이 들지 않는다고 전해진다. 이러한 방법들은 오랜 역사 속에서 세계 의학과 하나가 되는 경우가 많지만, 그 근본적인 정수는 여전히 법의 맥락에 숨겨져 있어 세속에 의해 쉽게 파악되지 않기 때문에 역사에는 의학 전문 저서가 거의 없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도가의학은 세계의학 (도가) 과 동족하며 모두 자연대로에서 기원한다. 고대에는' 황기가 길에서 유래했다' 는 말이 있었는데, 이것은 사실이다.

이일, 음양, 오행, 기혈 이론에 근거하여 세계 의학을 설명하다. 이러한 명백한 의학 이론과 방법은 세속적이고 순후한 지능의 학습, 숙달, 운용에 유리하다. 그들은 단지' 날을 위해 배우기' 의 문리의 정수를 파악하기만 하면 의술을 임상에 적용할 수 있다.

도의는 은현과 음양 이론, 실천을 결합해 태극현을 관통하고 현현현과 은폐를 동시에 파악해야만 도의학을 임상에 적용할 수 있다.

따라서 도교의학은 세속의학에 비해 전문성이 강한 학과여서 전면적으로 파악하고 적용하기가 어렵다.

의사의 탄탄한 시스템의' 청결',' 청탁혈',' 화탁육' 지식에 의지하여 내공을 정련해야 한다.

숨겨진 요소, 물질 요소 및 복셀을 자유롭게 시작하고 호출할 수 있는 진정한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도교 의사와 세계 의사의 인식론상의 근본적인 차이:

인간 생명의 세 가지 기본 물질인' 정',' 신',' 신' 에 대한 이론인식과 실천인식의 차이는 도가의학과 세계의학인식론의 근본적인 차이다.

세계 의사의 인체 정자, 아름다움, 신에 대한 인식은 정기의 이론적 수준과 이성 지식 파악의 범주에만 머물러 있다.

도의는 이성적인 인식뿐만 아니라 자신의 내면환경 실천에서' 정',' 미',' 신' 에 대한 직접적인 감성적 인식도 가지고 있다. 이중 이해와 전반적인 결합을 바탕으로 배우고 장악하다.

도교 내부에는 두 가지 다른 연구와 수행 방법이 있다: 2500 년 전 수덕과 2500 년 후 수진단.

2500 년 전의 수양성,' 1 을 지키는 법' 은' 신' 을 동반하는 멋있고 교묘하며 정교한 길이다.

최근 2000 년부터 잘생긴 모습으로' 영' 의 경지에 들어가는 것은 실용적인 방법이다.

방법이 다른 이유는 인류가 오랫동안 배교, 비도덕적, 후천적인 지능이 지나치게 강화되어 뇌, 머리, 머리, 머리, 머리가 분명하기 때문에 차근차근 접근해야 하기 때문이다.

도교와 세계 의학의 기본 이론적 특징의 차이:

도교의학은 깊은 통찰력을 바탕으로 자신의 깊은 선정과 지혜를 활용하고, 생명에 대한 장기적이고 세밀한 관찰을 진행하며, 관찰에 따라 점차 인류의학의 이론적 기초를 쌓는다.

세계의학은 역사적으로 도가의 이러한 기초이론을 계승하고 운용하여 지혜의 관점에서만 배우고 운용하는 것이다.

한의학의 발전은 지금까지 순지혜의 발전과 풍부함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심지어 도교에서 지혜를 통해 얻어지고 건립된 대부분의 기초이론을 찌꺼기로 버리기까지 한다.

예를 들어, 음양오행학설은 전반적으로 부정되고, 삼혼칠백학설은 버려지고, 심지어 경락기혈학설까지 부정되었다. 한의사의 혼을 버리고 순수한 지혜 분야로 전면적으로 발전하다. 이런 현상은 도교의학 분야에서는 불가능하다.

도교의학은 지성을 중시하고, 모든 것을 연구하고 실천하며, 지혜의 소득을 지혜의 기초로 삼는 것은 지성을 바탕으로 의학을 연구하는 과학이다.

도교의학에 대한 학습과 장악은 우선 전통이론에 대한 전면적인 상속에 있다. 맹목적으로 부정과 맹목적인 발전이 아니다. 도교에서 태어난 도의는 자신의 생명을 실험실로 삼아 수천 년 동안 연구와 실천을 반복했다. 우선, 그것은 자신의 체내에서 전면적인 도학 전환 실천을 실시하여 그 체내의 무형의 정자, 신, 유형적 지식, 피 (체액), 고기 (장기) 를 탐구했다.

자연 대로의 진화 과정;

가상화, 성화, 신화화, 시각화화, 형성은 만물을 낳는다. 일단 형성되면, 몸의 차폐작용으로 인해 도의 에너지가 체내에 가장 쉽게 정체된다.

Nature avenue 의 역 회귀 과정;

탈바꿈, 신화화, 신화화, 공명 경지에 들어가면 허실이 통하면 만물은 가난해서 귀도할 수 있다.

인간의 인식도와 자연이 반드시 거쳐야 하는 6 가지 올바른 과정:

사물로 "몸" 을 알다.

여러분은 "모양" 을 알 수 있습니다.

몸으로 "신" 을 알다.

신의 몸에서' 성' 을 본다.

성적으로 "부족" 을 알다.

몸이 텅 비어 "도" 로 돌아가다.

이 6 단계와 과정에서 인류의 절대다수는' 사물로 몸을 아는' 초급 단계와 과정에 머물러 있다. 사람들은 논리적 사고에 대한 관찰, 연구, 실천을 통해 우리 자신과 만물 사이의 변증 상호 의존성을 점차 이해하고 인식한다. 그러나' 만물, 만물' 의 이치에 대해 내부적으로 증명하지 않으면 고품질의 체계화, 통제력 있는 지혜의 사고를 만들어 내고, 몇 년의 학습과 실천을 거쳐야 참된 지식을 만들어 * * * 지식을 형성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도가 수행자는 세속과는 달리 성적 지혜의 통제하에 영감, 직감, 논리적 사고를 동기화하는 방법이다. 정체는 인간이 사물의 본질을 인식하는 장애일 뿐만 아니라 질병의 근원이기도 하다. 이 글은 3 인론을 운용하여 이런' 차단' 의 진짜 원인을 연구하고, 이런' 차단' 과' 차단' 을 해제한 결과를 검토하였다. 이' 끝' 은' 플러그' 를 여는 근본적인 동력원, 즉 당분간은 만질 수 없지만 실제로는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특수한 물질이다.

그것은 생화학의 원천이자 변화의 종점이다. 보이지는 않지만 조형의 성패, 생사, 생명력을 결정한다.

도가 수행자의' 사물로 몸을 알다' 는 첫 번째는 성심으로 선인의 성공 경험을 계승하는 것이며, 일종의 은밀한 결합의 종합 수행이다.

막다른 길, 몸은 정진하고 탈속적이며, 마음은 공허한 영을 회복하고, 뒤돌아 본래의 진실로 돌아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군자가 몸을 아는 것은 필연적으로 정확한 수행 과정이다.

오랜 각고의 연습과 훈련이자 도교를 장악하는 기초이기도 하다.

의사 영역의 기준을 정의합니다.

본질을 아는 사람은 정규의사가 될 수 있다.

지식이 있는 사람은 좋은 의사가 될 수 있다.

하느님께 가까이 가는 사람은 대단한 의사이다.

내공수양의 높낮이에 따라 도의지식 수준을 결정하는 이런 분류 방법은 세계의가와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오직' 허실이 연결되어 융합이 통한다' 고 해야만 진정으로 도교의 정수를 전면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도가의학은 도학, 음양학설, 오행학설을 기초로 경락, 내장을 연구 대상으로 하며,' 기혈' 을 이론적 기초로 한다. 특히 웨이의 유연한 운용과 조정을 부각시켜 생화학의 원천, 자연의 끝, 인류의 건강을 위해 봉사한다. 이 점도 현대의학이 간과한 근원이다.

다른 치료법은 다음 사항에 중점을 둡니다.

세계 의학은 인체 건강을 회복하고 유지하기 위해 약물, 침술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인체의 정신을 조절하여 역동적인 균형을 회복하고 치료의 목적을 달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도의는' 만물이 모두 공기가 있다' 는 원칙에 기초하여 세계 의학의 방법을 동시에 운용하여 각종 상응하는' 가스' 를 직접 동원하여 유연하게 운용한다.

인체 내 기관의 경우, 사기, 탁기, 사기, 익기, 청기, 바로잡기를 없애고 체내 정기의 동적 균형을 회복하여 치료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질병에 대한 다른 이해와 원인, 메커니즘에 대한 분석;

세계의사는 두 가지 원인, 즉 질병의 내인과 외인에만 관심을 갖는다.

도의는 질병을 알 때 세 가지 원인, 즉 원인, 내인, 외인을 중시한다.

이것은 도가의학과 세계의학의 근본적인 차이이기도 하다.

그 이유는 역사 시공간의 약간의 빛으로 인한 병을 일으키는 요인이 체내에서 점차 방출되어 내외와 긴밀하게 협조하여 질병을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원인은 홀로 정보 형식으로 저장하고 휴대하며 정보의 형태로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발병 요인이다.

현대의학에서 DNA 의 유전적 원인은 미시 분야에서는 휴대되고 있지만, 지능관에서 질병의 홀로그램 운반 현상을 발견하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현재 과학 연구 방법은 당분간 본격적으로' 놀이' 분야에 진입하기가 어렵다.

질병 예방 및 치료의 초점은 다릅니다.

세계의학은 내인과 외인의 연구와 응용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도가 의사는 내인, 내인, 외인 3 인 전체의 조화 연구와 운용을 매우 중시한다.

도교의 의료 방법 및 초점;

예방은 치료보다 낫고 예방은 차단보다 낫다.

도가의학은 세 가지 요인이 인체에 미치는 작용력을 예방하고 해결하는 것을 중요한 의료 방법으로 삼는다.

도가의학도 각종 외부 환경이 인체 건강에 미치는 영향과 역할, 그리고 조절과 화해를 중시한다.

도교 오술' 산' 술중의' 풍수' 를 이용하여 음택, 양택의 외부 환경을 교묘하게 처리하면 종종 많은 만성병 치유나 무약 치료를 가속화할 수 있다.

만물은 그 환경이 있다' 는 기본 원리를 이용하여 여러 가지 방법으로 조절하고,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인체의 건강을 유지하고 보호한다.

요약:

요컨대 도교의학은 세계의학과 동족이다.

세계 의학의 내용은 도교의학에 존재한다.

도교의학의 내용은 이론과 의미에서 더욱 심오하고, 많은 내용이 세계 의학가들에 의해 완전히 이해되고 받아들여지지 않기 때문에, 여전히 자신의 독립성을 유지하고 도교 내부에서 전승하고 있다.

반면에, 수천 년 동안 도교와 세계 의학은 서로 침투하고 융합되어 왔으며, 많은 내용이 이미 세계 의학에 동화되어 왔으며, 이는 세계 의학 명작에 나오는 대량의 용어에서 알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다만 각자의 해석의 깊이, 폭, 정확도에 큰 차이가 있을 뿐이다. 특히 현대인의 해석 경험이 부족하기 때문에 후발자를 오도하는 곡해도 많다.

사람들이 도교를 배우고 싶다면, 세계 의학을 장악하는 기초 위에 발을 들여놓는 것은 결코 어려운 과정이 아니다.

예를 들면 의학 고문, 한의학 기초 지식, 한의학 진단, 혈, 경락, 침술, 한의학 내과학, 한약, 처방 등 지식은 도교의학에 들어가는 기초이다.

메시지:

도학의학' 이라는 책은 작가의 생애와 실천을 바탕으로 각 문장 중 세계명의가 다루지 않은 관련 이론 방면을 더욱 소개하여 독자가 오락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도교의학" 작가는 어려서부터 가족들에게 가르침을 받아 도교, 불교 내공 훈련, 임상 의학 수십 년 동안 전통 내공과 의학 교육에 종사해 왔다. 그는 도가의학의 심오하고 소박한 것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 필자는 전통문화 전승 발전과 의림 번영의 시대적 필요성을 느꼈기 때문에 외람없이 의학상의 모든 개인으로부터 자신을 거두어 살구림 동료에게 선물하고, 인연이 있는 사람이 도의전당에 들어서고, 진정으로 중국 전통의학 문화를 계승하고 발양하고, 세상을 구하고, 인민을 돕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