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규율과 생활
규율과 생활
불교계율에 대해 말하자면, 주로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출가하고, 하나는 집에서 끊는 것이다. 비구계율은 미사계율, 사미니 계율, 불교사원, 비구계율, 비구계율 등과 같은 비구에 대한 상응하는 계율이다. 오계 팔계 (팔관정계) 는 가족이 받아들이는 주요 계율이다. 집에 있는 사람은 사회와 가족의 책임을 많이 감당해야 하기 때문에 출가계율의 일부 내용은 집에 있는 사람에게 적합하지 않다. 출가보다 집에서 끊는 것이 훨씬 적다.
집에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근본적인 계율은 오계이다. 팔관정의 계율 내용은 오계를 기초로 늘어난 것으로, 신도들은 주로 라마단 6 일이나 3 일에 열린다. 라마단은 주로 고대 인도에서 말한다. 그들의 역법에 따르면 한 달은 15 일이므로 재계일은 겨우 3 일이다. 한나라의 역법은 한 달에 30 일이 있기 때문에 사순재에는 6 일이 있다. 일부 신도들은 불교도와 보살의 크리스마스에 팔관정 계율을 받아들인다.
어떤 사람들은 계명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데, 만약 지키면 그렇게 하거나 그렇게 할 수 없다는 것이 일과 생활과 사교 오락에 큰 불편을 초래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생각은 주로 금계한 범죄자에 대한 심층적이고 세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사이온기는 매년 두세 차례 삼귀오계회가 있는데, 거의 한 달에 한 번씩 팔관정계회가 있다. 이 가운데 오계에 대한 수용은 매우 유연하다. 삼귀의를 기초로 누구나 오계를 공유할 수 있다. 공동 임대란 당신의 개인 상황에 따라 결정된다. 그 중 하나만 받아들일 수 있다면, 먼저 하나를 받아들일 수 있고, 둘, 셋, 네 개를 먼저 받아들일 수도 있다. 만약 너의 생활과 일이 허락한다면, 너는 한 번에 완전한 오계를 받아들일 수 있다. 게다가, 모든 계율에는 위반자가 있는데, 계율은 기계적인 것이 아니다.
둘째, 가정 오계는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규율은 사람들이 집에서 좋은 사회질서와 조화로운 인간관계를 창조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규범이다. 살생, 도둑질, 악행, 쓸데없는 말, 술, 술, 이것들은 일반적으로 일반적인 사회법, 심지어 사회도덕에 해당한다. 만약 누군가가 오계의 어떤 계명을 어겼다면, 그도 사회법, 사회도덕, 사회관습 및 기타 사회규범을 위반한 것 같다. 법을 어기면 법률의 처벌을 받고, 사회도덕과 풍습을 위반하면 도덕과 여론의 비난을 받고, 그의 정상적인 생활과 일에 약간의 폐를 끼칠 수 있다.
집안의 오계는 우리에게 좋은 생활 습관을 기르는 데도 중요하다. 좋은 생활 습관의 기초가 있어야 자신의 심신 건강과 행복을 더 잘 지킬 수 있다.
지금 어떤 사람들은 불교 계율에 대해 의견이 있는데, 계율이 시대에 뒤떨어졌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현실은 고금 사회법과 사회윤리도덕에 모두 보편적인 사회적 적용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는 가오계가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물론, 우리 시대의 자원은 상대적으로 부족하고, 사람들 사이의 경쟁도 비교적 치열하다. 만약 네가 출세하여 명성을 떨치고 싶다면, 너는 다른 사람보다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그러나 만약 급공근리에 불과할 뿐, 계율을 버리고' 지름길' 을 걸어 목적을 달성한다면, 우리의 성적은 믿을 수 없고, 견고하지 못하며, 그로 인해 법률의 징벌을 받을 수도 있고, 결국 손해를 볼 수도 있다.
불교계율과 사회 일상생활의 관계가 얼마나 밀접한지 아래에서 알 수 있다.
(1) 사람을 죽이지 않는다
1, 살인
불교는 살생하지 않는다고 하는데, 요점은 살생하지 않는 것이다. 만약 당신이 상대방이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면, 마음속에 그를 죽일 동기가 있고 그에 상응하는 준비를 한다면, 당신은 스스로 그를 죽이거나, 다른 사람을 죽이거나, 다른 사람을 고용하거나, 다른 사람을 고용하여 죽게 하면, 그는 죽이지 않고, 생명을 포기하는 근본적인 중죄를 범하게 된다.
인간관계의 복잡성이나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때때로 증오를 일으킨다. 불교의 살인죄 판단에 대한 경고는 주로 신체업에 기반을 두고 있다. 만약 그가 단지 생각하거나 구두로 "이 사람을 산산조각 내라", "만검의 마음을 입게 하라" 고 말했을 뿐, 실천에 옮기지 않았다면, 그것은 훈계에 속하지 않았을 것이다. 이는 한 사람이 살인죄를 저질렀는지 아닌지를 법적으로 판단하는 기준과 같다.
이 격언은 일상생활에 매우 가깝다. 세상에는 사회 분배에 기반한 불공정, 직장에서의 나쁜 대우 등 여러 가지 나쁜 현상이 있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즉시 원한을 품고 살인의 길로 들어서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미국 뉴욕을 예로 들면 매년 평균 540 명이 범죄자의 손에 죽고 2008 년에는 5 17 건의 살인사건이 발생했다. 멕시코에서는 2008 년 4 분기에 2,644 명이 살해됐고 2009 년 1 분기에는 65,438+0,960 명이 살해됐다.
당대 가정은 점점 작아지고 있다. 가장 흔한 것은 세 식구의 집이다. 한 쌍의 부부가 아이 한 명 혹은 어른 두 명을 더해 다섯 식구의 집을 만들었다. 이런 작은 가족 중 한 명이 살해되어 온 가족이 붕괴될 가능성이 높다. 예를 들어, 가정의 남편이 살해될 경우, 가정은 지탱하기 어렵다. 왜냐하면 남자는 보통 한 가정의 기둥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예를 들어, 여자는 부상을 당했고, 남자는 참을 수 없었다. 자녀에게 친부모의 사랑을 잃으면 큰 심신 외상을 초래할 수 있으며, 앞으로 인격장애를 초래할 수도 있다.
자신을 처신하여 남을 배려하다. 만약 악당이 칼로 등에 받쳐든다면, 우리는 극도의 공포를 느낄 것이다. 생명은 누구에게나 소중하다. 불교는 늘' 인체가 얻기 어렵다' 고 말하는데, 여섯 개의 중생이 내세에서 인체를 얻을 확률은 매우 적다. 얼마나 작습니까? 부처는 고전에서 비유를 했다. 그는 한 사람의 확률이 그의 손에 있는 흙과 지구의 흙에 비할 수 있다고 말하면서 흙을 잡았다. 이것은 우리가 죽은 후에 내세에서 계속 한 사람을 얻을 확률이 매우 낮다는 것을 의미한다. 인체가 이렇게 희귀하기 때문에, 만약 우리가 악당에게 살인을 당하고 생명을 잃는다면, 우리에게는 절대적으로 큰 손실이며, 우리 가족에게도 큰 손실이다.
2. 유산
낙태는 살인의 주요 행위이다. 불교의 계명을 배운 적이 없다면 낙태에 익숙해질 수 있다. 현재 세계 대다수 국가들은 법적으로 낙태법을 규정하고 있어 많은 국가와 지역의 부부가 쌍방 또는 그 중 한 쪽의 의지로 자유롭게 낙태를 할 수 있다. 그러나 불교 계율에 따르면 낙태는 불살생의 계율을 위반한다. 낙태는 자궁의 태아를 죽이고, 태아는 신성한 지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태아도 기본적인 인권을 가져야 한다.
일반적으로 임신한 지 한 달이 지나면 여섯 아이가 열리며 그의 손, 발, 팔다리, 눈, 귀가 점점 성숙해진다. 태아도 각종 사고와 의식을 가지고 있다. 뱃속의 태아는 태어난 후 정상인과 같다. 그래서 불교의 관점에서 태아는 완전한 사람입니다.
인간은 짐승과 다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가 문화, 도덕, 동정심, 타인을 존중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더' 문명' 이라고 자처하는 우리 현대사회에서는 태아의 인격에 대한 존중이 충분하지 않다. 2002 년 중국 인공유산의 총수는10.493 만 건으로 그해10.493 만 명이 사망한 것으로 조사됐다. 2004 년 인공유산의 총수는 400 만 건에 달했고, 2008 년에는 약 13 만 건에 달했다. 1 차 세계대전의 사망자 수가 막 10 만 명을 넘어섰다. 현재 중국에서만 2008 년 살해된 작은 생명이 13 만 명에 이른다. 이것은 사람을 놀라게 하기에 충분하다.
낙태는 이기심에 바탕을 두고 자신의 생활을 편리하게 하기 위해 무고한 작은 생명을 해치는 것으로, 흔히 인간성의 어두운 면을 반영한다. 생각해 보세요. 당신이 지금 살아서 여기에 앉아 있지만, 당신의 어머니가 임신했을 때 당신을 낳고 싶지 않다면, 그녀는 당신을 때려 눕힐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다시 태어나려면 한 사람을 얻을 확률이 적다. 전생에 너는 삼귀오계를 열심히 수행했고, 마침내 다음 생에 사람이 될 기회를 얻었다. 너의 부모님은 이 사람이 될 기회를 소중히 여기지 않아서 너를 자궁에서 말살시켰다. 얼마나 무서운가!
3. 전쟁
만약 우리가 전쟁이나 혼란의 시대에 처해 있다면, 우리의 생명은 언제든지 위협을 받을 것이다. 이것은 사람들이 만나고 싶지 않은 것이다. 우리 모두는 평화를 원한다, 오직 평화의 기초 위에서만 사회가 발전할 수 있다. 사회의 모든 사람이 불살생의 계율을 준수하고 타인을 침해하지 않는다면, 전체 사회질서는 기본적인 보장을 받게 될 것이며, 우리의 생명안전도 기본적인 보장을 받게 될 것이며, 우리는 정상적인 일, 생활, 학습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 불교도들에게는 앞으로 삼해 속에 빠지고 싶지 않다면, 특히 불살생의 계율을 지켜야 한다. 일정한 선근이 없는 사람은 불교에 대한 믿음을 쉽게 높이지 않기 때문에 일반 불교도들은 이 계율을 더 잘 지킬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이 계명이 개인생활, 가정생활, 사회생활에 모두 필수적이라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이 계명은 사람을 자유를 잃게 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너의 생명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다.
부처는 매우 자비롭다. 그는 인간의 생활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생활에도 관심을 갖고 있다. 그래서 이 계명은 모든 생물을 함부로 다치게 해서는 안 된다고 규정하고 있다.
(2) 도둑질하지 마세요
오계의 두 번째 규칙은 훔치지 않는 것이다. 눈앞의 재물이 자기 것이 아니라 남의 소유라는 것을 알면서도 남의 재물을 자기 소유로 삼는 고의가 있고 그에 상응하는 편의를 통해 원물에서 멀어지게 하는 것은 절도죄가 아닌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일상생활의 절도, 강도, 약탈은 모두 불법적인 수단이거나 사회법, 단위제도 또는 사회공덕을 위반하여 타인의 재물이나 공공재산을 침해하여 자신의 사욕을 만족시키는 행위이다.
어떤 절도는 개인을 겨냥한 것이며, 개인 생활에 폐를 끼칠 수 있다. 고대인들은 "백성은 음식을 하늘로 삼는다. 우리의 생명은 직접적인 위협을 받지는 않지만, 우리가 생활에서 물질적 보장을 잃으면 생활상의 어려움을 초래할 수 있다. 재산 손실로 인해 먹을 것도 없고, 옷도 입지 않고, 집세도 내지 않고, 집을 살 돈도 없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엄청난 경제적 손실은 정상적인 생활에 큰 번거로움을 가져다 줄 수 있으며, 때로는 당신의 생존을 직접적으로 위태롭게 할 수도 있다. (조지 버나드 쇼, 경제명언)
어떤 절도는 공공재산을 겨냥한 것이지만, 대중은 영향을 받았다. 어떤 도둑은 밤에 우물 뚜껑을 훔치는데, 행인은 조심하지 않으면 우물에 빠진다. 과거 차량이 우물 뚜껑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아차리지 못하면 사고가 발생하기 쉬우며 시민의 생명안전을 위태롭게 한다. 전선과 같은 공공시설을 훔치는 도둑도 있어 일부 지역에서는 전기가 제대로 공급되지 않는다. 또 다른 작은 몰래 통신 설비가 있어 우리의 정상적인 통신을 방해한다.
절도죄 외에 강도 날치기도 절도죄에 속한다. 예를 들어, 자동차 도둑이 비싼 장신구를 끼고 있는 것을 뚫어지게 쳐다본다. 조심하지 않으면 금목걸이 은팔찌를 빼앗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동차명언) 그들은 일반적으로 당신의 개인 안전에 신경 쓰지 않습니다. 때로는 귀걸이를 얻기 위해 귀를 잡아당기기도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그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폭력적인 수단을 써서 다른 사람의 재물을 가져가고 인신안전을 취하는 불법자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것들은 법과 도덕이 허락하지 않는 것이고, 불교계율도 허용되지 않는 것이다.
또한 부패는 절도의 범주에 속합니다. 직원들이 개인의 직무상의 편리함을 이용하여 단위나 국가 재산을 불법적으로 횡령하면 공익을 해칠 수 있다는 것도 바람직하지 않다.
절도할 수 없는 계명은 주로 개인 재산과 공공재산을 침범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것이며, 정상적인 사회생활을 보장하는 데도 중요하다. 불교도로서 증오에 근거해서 남을 해치지 말고, 질투나 탐욕에 근거해서 남의 재산을 빼앗아서도 안 된다. 불법적인 수단으로 타인의 합법적인 재산을 침범한다면 사회도덕과 사회법뿐만 아니라 불교계율도 위반하면 반드시 사회여론의 질책과 법률의 제재를 받게 된다. 탐욕을 제때에 해결하지 못하고 도둑질의 잘못을 깨닫고 법처럼 참회하면 우리가 앞으로 잘못된 길로 들어서게 될 수 있다.
(3) 악을 행하지 않는다
이 계명은 사회질서와 가정의 행복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거의 모든 국가는 사람들의 성행위를 규제하기 위해 상응하는 사회법과 사회윤리를 제정했고, 거의 모든 종교단체들도 음란하지 않은 행위에 대한 구체적인 계율을 가지고 있으며, 불교는 이 계율에 특히 중요하다. 물론, 집에서 부처를 믿는 사람들에게는 보통 정상적인 부부 생활이 필요하지만, 이 계명은 정상적인 부부 성생활 외에 남녀 사이에 다른 실질적인 부정관계가 있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규정하고 있다. 악이 다른 사람의 정상적인 결혼 가정을 파괴할 수도 있고 심지어 치명적인 유산을 초래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일부일처제는 보편적인 사회 규범이다. 하지만 물질적 생활수준이 높아지면서 도덕관념이 낮아지면서 사회의 성관계는 점점 복잡해지고 있다.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이혼율은 해마다 증가하고 있으며, 혼외정사는' 결혼 킬러' 이다. 어떤 사람들은' 당나귀를 타고 말을 찾는다' 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데, 집에는 이미 배우자가 있지만 이성을 만나면 모든 것을 돌보지 않는 이혼으로 결혼 가정이 불안정해진다.
정상적인 가정에 결혼 변고가 생기면 아이에게 미치는 영향은 매우 두드러진다. 완전한 부성애와 모성애를 받지 못한 아이는 성격 결함이 있을 수 있다. 아버지의 사랑이 부족한 아이들은 앞으로 그렇게 강하지 않을 수도 있다. 모성애가 부족한 아이는 앞으로 다른 사람을 잘 수용하지 못할 수도 있고, 반드시 사회에 잘 녹아들지 않을 수도 있다.
일반적으로 재혼 가정은 자녀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의붓계모는 친자식이 아닌 아이에게 아버지나 어머니로서의 책임을 다하지 못하는 것은 보편적인 현상이다. 때때로 의붓아버지의 계모가 친자식이 아닌 아이를 차별하거나 대하면 아이에게 심각한 심리적 상처를 입힐 수 있다. 이런 아이는 자라면서 종종 가정과 결혼에 대해 어두운 심리를 가지고 있다.
계부 계모가 아이를 학대하면, 자녀는 앞으로 우울증, 불안, 자폐증, 사교적 두려움이나 소시오패스와 같은 중대한 인격 장애나 행동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높다. 또는 가출, 비디오 게임 중독, 조애 열애 등이 생길 가능성이 높다. 조연은 종종 아이가 가정에서 그에 상응하는 보살핌을 받지 못해 또래 이성으로 전향하여 자신의 정서적 수요를 만족시키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러한 현상은 아이들의 미래 심신의 불건전한 발전을 초래할 수 있다. 조사에 따르면 대량의 미성년범은 결혼 파탄 가정에서 온 것으로 나타났다. 그래서 불교도들은 믿음에서 나온 것이든 아이를 위해서든 불륜에 대해 신중해야 한다.
또 부적절한 남녀 관계는 유산으로 이어지기 쉽다. 낙태하는 많은 여성들은 모두 미혼 소녀이다. 미혼 선임은 우선 여성에게 일후궁내 감염이나 습관성 유산과 같은 신체 상해를 입힌다. 낙태 횟수가 많을수록 앞으로 유산 가능성이 높아지고 평생 불임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일부 안전하지 않은 낙태는 심지어 사망까지 초래할 수 있다.
또한 낙태는 당사자에게 정신적 외상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 산부인과 의사들은 낙태 환자의 약 35% 가 낙태된 아이의 방문을 자주 느끼고, 낙태자의 약 54% 는 낙태와 관련된 악몽을 자주 하며, 낙태자의 약 78% 는 자주 울고, 외롭고 무력감을 느끼며, 심지어 생활에 대한 자신감을 잃고 자살하는 경향이 있다는 데이터를 발견했다. 외국 연구원들은 낙태로 인한 이러한 모든 정신적 상해를' 낙태 후유증' 이라고 부른다.
부부 이외의 일부 성관계는 일부 국가에서는 합법적이다. 예를 들어, 일부 서방 국가에서는 노란색 산업이 합법화되고 성노동자의 권익이 법으로 보호되고 있으며, 사회의 많은 사람들이 도덕적으로 이 직업을 받아들였다. 하지만 바로 이 나라들에서는 매춘이 성병, 특히 에이즈의 확산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1984, 전 세계적으로 에이즈 환자가 3000 명 미만이라고 보고했습니다. 하지만 25 년 후 에이즈는 이미 전 세계 2 천 5 백만 명의 생명을 앗아갔고, 또 3300 만 명이 감염되었다. 에이즈로 인해 세계에서 1 1 만 명 이상의 어린이가 적어도 한 명의 부모를 잃었다.
불교 신자들에게 부부 이외의 성관계는 일반적으로 무죄 계명을 위반하게 하고, 다른 사람의 가정을 파괴하고 가족을 해칠 수 있다. 이로 인해 유산하면, 무고한 태아를 죽일 뿐만 아니라, 보통 유산 여성 본인에게도 상처를 준다. 불악계는 불교도 자체뿐만 아니라 사회질서와 결혼가정도 보호한다.
(4) 거짓말 안 해요
상대방은 사람이다. 만약 우리가 그를 속이려 한다면, 우리가 무엇을 속였는지, 상대방이 똑똑히 듣고 알아들을 수 있다면, 우리는 진지한 경고를 범할 것이다. 그것은 주로 사람들이 거짓말을 하지 않는 계명을 범하는 것을 겨냥한 것이다. 동식물을 상대한다면 파계 조건을 구성할 수 없다.
거짓말 속에는 큰 거짓말이 있다. 새빨간 거짓말이란 무엇인가? 너는 자신이 부처가 아니라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다른 사람 앞에서 자신을 부처라고 가장한다. 너는 자신이 1 과, 2 과, 3 과, 4 과를 얻지 못했다는 것을 알면서도 다른 사람 앞에서 1 과, 2 과, 3 과, 4 과를 획득한 척한다. 당신은 부처님 을 보지 못했지만, 부처님 을 본 척; 그대는 선 (禅) 에서 빛을 보지 못하나 빛을 보는 척한다. 너는 제 1 선을 이루지 못했지만, 제 1 선을 이루었다고 거짓말을 하고, 심지어 제 2 선, 제 3 선, 제 4 선을 이루었다고 거짓말까지 했다. 이 법계 거장들에게 당신이 그들을 증명하지 않았다는 것을 안다면, 당신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 죄를 범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수행경지에 관한 위의 큰 거짓말 외에도 사람들은 일상생활에서도 비방, 거짓 고발, 사기, 위증 등 많은 거짓말을 하고 있다. 명예훼손은 사실을 날조해 남을 비방하는 것으로, 타인의 인격, 존엄성, 명예, 지위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줄거리가 심각하거나 심지어 법을 어기기까지 한다. 거짓 고발은 다른 수준으로 올라갔고, 죄명을 날조하여 법원에 가서 다른 사람을 배웅하고, 수단이 뛰어나면 다른 사람을 감옥에 보낼 수도 있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지위, 명예, 재산 등을 사취한다. 또는 사실을 날조하거나 진실을 숨기는 사기 수단을 써서 정상적인 사회질서를 어지럽히기도 한다. 거리에도 사기꾼들이 있다. 고정적인 대상과 목적이 없다. 다만 당시의 상황에 따라 거짓된 말로 남의 이익을 편취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증인이 법정에서 위증을 하는 것은 당사자에게 큰 해를 끼칠 수 있다. 예를 들어, 다른 사람이 사람을 죽이지 않았을 때, 당신이 법정에 나가 그가 사람을 죽였다는 증언을 하면, 진범이 법망에서 벗어나게 될 수도 있고, 무고한 사람은 오히려 감옥살이를 당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살인명언)
사기꾼은 보통 남에게 손해를 끼치고 자기를 이롭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하지만 일상생활에서, 때때로 사람들은 사람을 해치거나 이기적으로 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다른 사람을 해치거나 다른 사람에게 폐를 끼치거나, 심지어 직접 다른 사람을 돕기 위해 거짓말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자기관리명언) 우리는 이런 거짓말을 편리한 거짓말이라고 부른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이 악당에게 쫓기고 어딘가에 숨어 있는 것을 보았을 때, 악당이 와서 그 사람을 보았는지 물어보면, 그렇지 않다고 하면 다른 사람이 당신의 거짓말에 의해 구조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법적으로 그리고 도덕적으로, 이것은 받아들일 수 있고 칭찬할 만하다. 불가의 목소리에 따르면, 이것은 거짓말이다. 그러나 보살의 계율에 따르면, 너는 거짓말을 해서 생명을 구했지만, 너는 계율을 위반하지 않았다.
(5) 술을 마시지 마세요
포도주는 흥분할 수도 있고 심신을 마취시킬 수도 있다. 고대에는 알코올이 주요 중독음료였다. 현대 사회에서는 점점 더 많은 중독성 도핑과 마취제가 있다. 예를 들어, 담배는 잠시 정신을 차리지만 일단 중독되면 독성 물질이 몸에 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담배명언) 코카인, 마리화나, 헤로인, 얼음독, * * 등의 마약은 건강에 더 큰 해를 끼칠 수 있다.
금주, 넓은 의미의 금주는 우리가 중독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 도핑이나 마취제로 삼키거나 흡입하거나 주사해야 하는 중독성 도핑이나 마취제, 즉 금주를 약속하는 것이다. 모든 사람은 술과 담배, 특히 마약을 멀리해야 반지를 잡고 심신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다. 왜 이런 중독성 도핑이나 마취제에서 벗어나야 합니까? 왜냐하면 그것들은 사람의 심신을 해치기 때문이다.
한 번의 과음은 급성 알코올 중독을 초래할 수 있는데, 안색이 창백하고, 언어가 불분명하고, 의식이 모호하며, 심지어 혼수상태와 대소변실금으로 나타난다. 일부 심각한 상황에 대해 제때에 효과적인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사망까지 초래할 수 있다. 음주 작업은 사고를 일으키기 쉽다. 특히 음주운전은 심각한 교통사고를 초래할 수 있다. 장기 알코올 중독자는 만성 알코올 중독을 일으켜 방향성 능력 저하, 기억력 저하, 손발 떨림 등의 현상을 일으킨다. 알코올 중독자가 일단 잠시 술을 끊으면 수면의 질이 현저히 떨어진다. 일회성 알코올 중독과 장기 알코올 중독은 건강에 해롭다. 인체의 심뇌혈관 시스템, 소화기, 호흡기, 신경계, 생식계 등 장기에 해를 끼친다. 술을 자주 마시는 여자는 임신 중 아이의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다.
장기 흡연은 구강암, 식도암, 후두암, 폐암, 췌장암, 담낭암, 자궁내막암 등 희귀한 질병도 유발할 수 있다. 의학 연구에 따르면 20 년 동안 담배를 피우는 사람이 폐암으로 사망할 확률은 일반인의 20 배, 흡연자가 중년에 사망할 확률은 비흡연자의 3 배에 이른다. 흡연자의 가족에게 간접흡연은 비염, 목염, 폐렴, 심지어 암과 같은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다.
일부 현대인들은 정신적 공허나 호기심에서 마약에 중독되기 시작했다. 마약은 심신에 큰 해를 끼친다. 장기 약물 남용은 사람의 정상적인 생리 기능과 면역 기능을 파괴할 뿐만 아니라 정신을 퇴폐시키고 기본적인 인격존엄성을 더욱 상실하게 한다. 마약과 독자금을 얻기 위해 법을 위반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한 가족의 경우, 회원 중 한 명이 마약에 중독되면 그 가족은 파탄에 이를 가능성이 높다. 마약을 하는 사람은 모든 수입을 마약에 쓰고, 일단 돈이 다 떨어지면 집을 찾아 달라고 한다. 집에 돈이 없으면 가산을 팔거나 타인에 대한 인신상해를 통해 불법 마약을 하는 돈을 받을 수 있다. 많은 마약 중독자들은 거의 쓸모가 없다. 일회성 약물 과다는 직접적으로 사망을 초래할 수 있다. 마약 남용은 마약 중독자들의 건강을 해칠 뿐만 아니라 B 형 간염, C 형 간, 성병 전파 등 공중위생 문제도 야기한다. 그중 가장 심각한 것은 에이즈 감염과 전파다.
이러한 중독성이 강한 자극제나 마취제를 복용하면 개인의 심신 건강뿐만 아니라 가족 구성원까지 해칠 수 있으며, 심지어 개인의 사망과 가정 파열까지 초래할 수 있다. 그래서 당신은 이러한 중독성 자극제나 마취제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합니다.
셋째, 결론
일단 오계를 위반하면, 타인을 침해하는 동시에 자신과 가족에게 상처를 주는 경우가 많다. 어떤 상처는 되돌릴 수 없고 돌이킬 수 없다. 오계는 우리에게 심신 안전뿐만 아니라 생활의 행복을 위한 믿을 만한 보증을 제공할 수 있다. 수행자에게 부처가 되고 싶든 해방되든 오계는 가장 기본적인 보장이다. 삼귀오계, 심지어 팔관정 계율을 고수하면, 우리는 내세에서 계속 인간으로 태어나거나 천정, 심지어 극락세계로 태어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요약하자면, 오계는 정상적인 건강과 행복한 생활의 보장이다.
-응?
질문하고 교류하다
질문: 당신이 오늘 말한 것은 주로 계율을 위반하는 심각한 행위를 가리키지만, 계율의 요구는 더욱 넓어야 합니다. 우리는 어떻게 반지를 잡는 기준을 정의할 수 있습니까?
A: 경미한, 중간, 심각한 계율 위반이 있습니다.
살인권의 경우, 고의적인 살인이라면, 그에 상응하는 편의를 통해 다른 사람을 죽이는 것은 근본적인 중죄이다. 고의적인 살인은 살인행위도 했지만, 다른 사람은 이로 인해 죽지 않고 중등범죄를 저질렀다. 고의적인 살인, 그에 상응하는 준비를 했지만, 살인 과정에서 제때에 살인 행위를 제지하고, 해를 입히지 않고, 경범죄에 속한다.
고대인들은 "작은 죄 때문에 행하지 말라" 고 말했고 불교도들도 "작은 죄 때문에 행하지 말라" 고 말했다. 별의 불은 대초원 불을 태울 수 있다. 일상생활에서 너무 많은 작은 죄를 쌓고도 중시하지 않는다면, 미래에 더 큰 범죄를 저지를 가능성이 높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그러므로 작은 죄를 쉽게 범하지 마라.
Q: 나는 이전에 부처를 만나 낙태한 적이 없었고, 개종한 후 이미 뉘우치고 다시는 다시 만들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낙태의 죄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A: 낙태는 현대 사회에서 확실히 보편적이다. 오계 이후 낙태가 있고 낙태가 성공하면 살생죄를 하지 않는 것이다. 계전 낙태, 계율을 위반하지 않았기 때문에 계율을 위반하지 않은 것은 물론 이런 행위 자체도 과실이다. 참회하는 방법에 관해서는 여러 가지 방법, 염불, 염불, 만트라, 예배가 있다. 가장 중요한 점은, 네가 말했듯이, 영원히 재건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이다.
Q: 길을 걷다가 개미를 밟는 등 작은 생명을 밟는 것은 불법이 아닌가?
답: 의도적 무의식은 종종 금계 여부를 판단하는 중요한 기준이다. 오계의 경우, 만약 네가 무심코 위반하면, 일반적으로 위반이라고 할 수 없다. 너는 길을 걷다가 실수로 개미 한 마리를 밟아 죽였다. 네가 고의가 아니기 때문에, 너는 규정을 위반하지 않았다. 하지만 개미는 너 때문에 죽었음에 틀림없다. 너도 그때 그것을 위해 주문을 외울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Q: 선수에 대해서는 동심이 아직 없어지지 않은 것이 좋습니까, 아니면 성관계를 완전히 끊는 것이 좋습니까?
답: 선정을 수행하는 가족들이 오계를 지키는 것은 필요하지만, 악계를 위해 하지 않는 것에 대해서는 더욱 엄격히 준수해야 한다. 부부 간의 정상적인 성관계 외에 다른 부당한 성관계가 있어서는 안 된다. 정상적인 부부 성생활이라도 감각을 지나치게 추구하지 말고 합리적이고 합법적으로 정량해야 한다.
높은 수준의 명상을 원한다면 이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소년이 출가한 사람은 중도에 출가한 사람 (소년이 아님) 보다 더 높은 선정 기교를 얻을 수 있다. 물론, 한 가지 전제가 있는데, 그의 선정은 선지식으로 인도되고, 방법은 정확하고 적절하다.
예를 들어, 승심이 선수에 미치는 영향을 알려 준다. 부처는 고대 인도에 500 명의 신선이 있다는 전설이 있는데, 그들은 모두 앉아서 하늘을 날아다닐 수 있다고 말했다. 한번은 이 신선들이 함께 하늘을 날고 있는데, 한 왕이 그의 아름다운 첩들을 데리고 숲속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을 보았다. 현재 500 명의 선인은 하늘에서 직접 떨어졌다가 왕에 의해 잘렸다. 그것이 추락한 곳은 나중에 선인이 추락하는 곳으로 불렸다.
Q: 저는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제품을 물어보면 거짓말을 하기 쉽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답: 판매 업무에서 항상 거짓말을 하는 것이 불가피하다면, 다른 사람이 거짓말을 하는 것을 피할 수 있습니다. 규칙적으로 행동하려면 직업을 바꿔야 한다.
Q: 팔관정이 전언한 후 우유를 마시면 위통을 완화하면 위반이라고 할 수 있습니까?
답: 이것은 주로 팔관정 계율' 오후에 먹지 마라' 를 포함한다. 이른바 오후 금식이란 금식이라고도 하는데, 주로 오후에 고체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을 의미하며, 수프, 고체 음식을 함유한 수프 등 유질 식품을 포함한다. 그러나 차, 주스, 혹은 어떠한 고체도 함유하지 않은 음료에 대해서는 받아들일 수 있다. 남전 불교와 같은 일부 사람들은 우유를 마시면 부정한 금식을 일으킬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우유를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 하지만 배가 아파서 의사가 이미 우유를 마시라고 해서 배가 아프다는 것을 완화시켰다면, 너는 규정을 위반하지 않을 것이다.
Q: 오늘 내가 팔관정에 의해 봉쇄된 후, 누군가 나에게 음식을 건네 주었다. 한순간, 나는 내가 8 계명에 의해 먹는 것을 잊었다. 반지가 고장 났습니까?
답: 금식 후, 오후에 한 가지 음식이 고체라는 것을 알고 다시 먹는다면, 당신은 이미' 정오 이후에는 먹을 수 없다' 는 계명을 위반했다.
그러나' 오후에 먹지 않는다' 는 잠언은 일종의 위장이다. 표지란 무엇입니까? 행동 자체가 불교 계명을 어겼지만 누구에게도 직접적으로 해를 끼치지 않은 것은 큰 죄가 아니라는 것이다. 이미 어겼다고 해도 팔관정이 봉쇄되었을 때 진심으로 참회하고 다시는 위반하지 않겠다고 맹세하면 큰 문제는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