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복숭아 테마 문화 활동

복숭아 테마 문화 활동

첫째, 도원시사. 고대인처럼. 정원의 시와 벽의 제사. 지금 우리가 시를 쓰는 능력은 떨어지고 있지만, 우리는 외울 줄 안다.

사회자는 경을 낭독하는 기교를 말하고, 그런 다음 모두 돌아가거나 제비를 뽑는다.

둘째, 복숭아를 그리고, 필묵으로 각종 복숭아와 복숭아꽃을 그린다. 일찍이 진한 () 나라 이전에도 중국 민간에는 설날 집 앞에 복숭아를 매달는 풍습이 있었다. 사람들은 복숭아꽃 심목판을 포털 양쪽에 놓고' 선목' 또는' 도부' 라고 부르며' 신화' 와' 레이우' 라는 이름을 적었다. 신화 () 와 레이우 () 는 신선왕 () 으로 사악한 정신과 사악한 영혼을 전문적으로 징벌한다. 당대에 이르러 문신은 신투와 레이우 외에 진진과 경덕을 늘렸다. \ "삼교 신 찾기 \" (볼륨 7) 기록에 따르면 당태종 이세민은 병에 걸렸다. "침실 문 밖에 벽돌을 던지고, 귀신이 울고, 36 궁 72 원의 밤은 평온하지 못하다." 진진과 경덕은 철모를 쓰고 갑옷을 입고 채찍망치를 들고 밤새 안전하게 문밖에서 기다렸다. 당 태종은 이 두 장군이 매일 밤 그를 지키게 할 수 없었고, 화가에게 제복을 입은 이 두 사람의 이미지를 그려 내라고 명령했다. \ "궁전 주위에 매달려, 악 은 멈췄다. 클릭합니다 후세 사람들이 따르는 것은 영원히 문신이다. 서유기 제 10 부' 2 장군 궁문진귀' 에도 이 이야기가 있다. 줄거리는' 삼교신' 과 같다.' 사진을 찍을 줄 아는 사람 두 명을 골라서 이전과 같이 그려서 문에 붙였다. 밤에는 아무것도 없다. "도교 선전의 영향을 받아, 특히 서유기의 영향을 받아 사람들은 여전히 진진과 경덕문화를 인쇄하는 것을 좋아한다.

셋째, 도공이 귀신을 쫓는다. 복숭아와 복숭아나무는 각종 만화 이미지를 만드는 데 쓰이며, 그 다음에는 도태랑치요시, 웅타오도피리, 복숭아도포, 복숭아가 귀신으로 분장하는 등 많은 줄거리를 형성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복숭아나무, 복숭아나무, 복숭아나무, 복숭아나무, 복숭아나무 등) 왕충' 논형규정' 이라는 책은' 산해경' 실문을 인용한다.' 바다에는 기이한 산이 있다. 건물 안에는 큰 복숭아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구불한 삼천리, 가지 끝은 동북귀신의 문턱에서, 모든 도깨비가 드나든다. 세상에는 두 신이 있는데, 하나는 신화, 다른 하나는 레이우, 주독과 모든 귀신을 이끌고 있다. 악령이 갈대줄을 잡고 호랑이를 잡아먹다. 그래서 황제가 예승을 할 때, 복숭아인을 세우고, 문간에서 신화, 레이우, 호랑이를 그려, 갈대를 걸어 사악한 기풍을 막았다. "

이것은 일찍이 복숭아나무와 요술을 연결시켜 사악한 사료로, 복숭아나무와 악령의 기원을 밝혀냈다. Huainanzi Yanquan 훈련 "은" 쉽게 죽을 수있다 "고 썼다. Xu Shen 은" 멩, 큰 전투, 복숭아나무로 야만인을 죽인다. 그때부터 귀신은 복숭아를 무서워한다. " 귀신이 복숭아를 무서워하다. "여기에 맹자" 무릇 학문이 이순신을 쏜다는 전설이 있다. 그의 뛰어난 으로 쉽게 유명하다. 몽매가 그의 선생님에게 배우다. 그는 배우면 은혜를 원수로 갚는다. 그는 뒤에서 배워서 복숭아 막대기를 쉬운 등쪽으로 던졌다. 그가 죽은 후, 각종 귀신을 보는 관리가 되기 쉽다. 도핵봉은 귀신들을 지휘하는 족쇄와 수갑까지 때려죽일 수 있어서 귀신들은 모두 무서워한다. 엑소시즘 기능은 마호가니의 가장 기본적인 문화적 기능입니다. 좌전' 은 "무당이 먼저 복숭아와 순으로 장례를 치르게 하라" 며 "복숭아호 가시화살로 그 재난을 없애게 하라" 고 기록하였다. 도훈은 복숭아나무를 손잡이로 하는 빗자루이고,' 도호' 는 복숭아나무로 만든 석궁이며, 둘 다 엑소시즘 도구이다. 복숭아나무는 선진시대에 이미 사람들의 마음속에 악귀가 되었다.

당대의' 양잡목편' 에는 일종의 선도가 기록되어 있다. "만약 깨진다면, 만약 삼핵이 있다면, 연구하고 마실 수 있고, 병이 많아지면 악이 심해진다." 본초경' 에서 인용한' 수술 전 복숭아' 는 "복숭아는 나무에 떨어져 백귀를 죽인다" 고 말했다. 복숭아나무는 복숭아나무에 겨울에 떨어지지 않은 마른 복숭아이다. 고대인들은 그것을 이용해 병을 치료하고, 복숭아가 "백귀를 죽이다" 고 말했다. 고대인들은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복숭아의 신기한 힘을 이용해 자신을 보호하려고 노력했는데, 복숭아의 풍습이 고대인들의 눈에는 위력이 있음을 알 수 있다. 관련 문헌에 따르면 진 통일 이후' 귀신이 복숭아를 무서워한다' 는 관념이 지리적 한계를 돌파해 유행하는 신앙이 되었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마호가니가 사악한 작용을 한다고 생각한다. 복숭아나무에 귀신을 두려워하는 개념에 대해서는 옥촛불집 (제 1 권) 에서 인용한 장자 () 를 참조하십시오. "입구에 닭을 썰고 갈대 (갈대) 숯을 달고 옆에 복숭아를 꽂고, 재를 내리고, 귀신을 무서워합니다." 예문집' (권 86) 은 장자를 인용했다. "복숭아가지를 가구에 놓아라. 설사 회색 아래라도 소년은 두렵지 않다. 귀신이 무섭다." 적어도 한대에는 복숭아나무를 두려워하는 민간 신앙이 형성되었는데, 이런 신앙은 선진시대에 복숭아가 악귀를 쫓아낼 수 있다고 생각한 관념에서 발전한 것이다. 고대인들은 복숭아를 만드는 사람이 오나무의 정정이라고 생각하여 사악한 기풍을 억제했다. 복숭아나무의 정은 귀신의 문에서 태어나 백귀를 만들었다. 그래서 복숭아인을 해야 하고, 복숭아줄기를 해야 악을 억제하고 선을 키울 수 있다. 이 신선목도. 본초강목' 은' 예전' 을 인용해 "복숭아는 서목으로 정결하지만 부패하지 않고, 맛은 신통하고 공격하지 않으므로 악귀를 억제하고 백귀를 제압할 수 있다" 고 말했다. 한의사도 "복숭아나무성온, 마음을 가라앉히고, 활혈화, 건뇌안신, 인체의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작용이 있다" 고 생각한다. 복숭아나무는 귀신을 쫓아내고 병을 제거하고 재난을 없애는 방면의 문화 기능을 초기에 이미 깊이 구현한 것으로 보인다.

넷째, 과보는 복숭아를 재배한다. 역사적 연원: 만물의 영은 원시인의 보편적인 신앙이며, 신성한 나무를 만드는 숭배는 원시인들의 가장 흔한 자연 숭배 중 하나이다. 고대에 복숭아나무는 생명의 불후의 의미를 부여받았다. 「산해경 해외 북경」 (shanhaijing offset Beijing) 에 따르면, "과보는 일본을 떠나 일본으로 들어갔다. 갈증이 나면 물을 마셔야 하고, 강에서 마셔야 한다. 강웨이가 부족해서 오자와 취북. 그가 도착하기 전에 그는 갈증으로 죽었다. 지팡이를 버리고 덩림으로 변하다. " "산해경 중산경" 에는 과보의 산이 기록되어 있다. "북방에는 복숭아림, 폭 300 리, 마도라는 숲이 있다. 백일과부' 는 비극적인 색채로 가득 찬 고대 신화, 용기, 힘, 운율에 대한 인류의 찬사를 표현했다. 청대' 등림' 이나' 도림' 을 고별하다. 과보가 죽은 후, 그의 지팡이가 복숭아원으로 변한 이야기는 깊은 상징적 의미를 가지고 있다. 과보의' 매일의 신화' 은 자연과의 투쟁 실패의 비극과 허가 없이 빛을 추구하는 비극을 보여준다. 목마름' 은 비극의 고조이자 결말이다. 그것의 막대기를 포기하고 그것을 복숭아림으로 바꾸는 것은 생명과 희망의 지속을 예시하고 있다. 학자 장선생은 신화 및 관련 기록에 대한 조사 분석을 통해 민족을 복숭아나무를 토템으로 하는 씨족으로 여겼다. 역사적 관점에서 볼 때, 왕대유 선생은 복숭아를 과보민족의 토템으로 여기고, 과보는 죽어서 복숭아로, 즉 죽어서 조상으로 돌아간다고 생각한다. 신수 제작에 대한 숭배에서 선민들의 생명 지속에 대한 갈망과 삶에 대한 애착에 대한 부름을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다섯째, 동방삭이 복숭아를 훔쳤다. 복숭아 한 개를 특수한 표지로 만들어서 발견한 사람은 누구든 상을 준다. (조지 버나드 쇼, 복숭아명언) 기원: 동방삭이 복숭아를 훔치는 이야기는 복숭아황후의 장수를 렌더링하는 기능일 뿐이다. 진나라 장화의' 박물지' 는 서왕모가 무제에게 복숭아를 먹인 후 동방삭의 모습을 묘사하며 동방삭이 복숭아를 훔쳐먹는 일을 간접적으로 묘사했다. 당시 전남사랑방 주새부채에서 그 어머니를 엿보았는데, 그 어머니는 그것을 황제라고 부르며' 이 엿보는 것은 어린아이를 선동하고, 세 번이나 나의 이 복숭아를 훔치려 한다' 고 말했다. 황제는 괴물이다. 따라서 세계는 동방삭을 불후의 것으로 부른다. "한무제전" 에도 이 신화 기록이 있다. 서왕모의 복숭아는 삼천년 만에 한 번 열매를 맺었지만 동방삭은 세 번 훔쳤는데, 즉 세 번 맺은 것이다. 보이는 수명이 길기 때문에 무제는 매우 이상하다. 세계 사람들도 동방삭을 불후의 것으로 여긴다. 전설에서 볼 수 있듯이 동방삭의 장수는 왕태후의 복숭아와 밀접한 관련이 있어' 동방삭이 복숭아를 훔치는 것' 이 민간 생일 계획에서 오랫동안 시들지 않는 주제가 되고 있다. 。

여섯째, 생일에 복숭아를 보냅니다. 아이들은 복숭아로 어른들의 생일을 축하한다. 유래: 복숭아는 장수를 상징하며, 복숭아로 노인에게 생일을 축하하는 민속을 형성하는데, 이는 복숭아가 장수식품이라는 관념과 관련이 있다. 고서에는 왕모황후 복숭아에 관한 신화 전설이 많다. 왕태후가 전문적으로 천하를 지탱하는 것도 장수의 상징이다. 사람들은 장수를 기원하며 늘 서왕모를 숭배한다. 복숭아절의 전설은 복숭아 왕모낭의 신앙의 파생물이다. 원잡극' 요지태후연' 은 민간 전설에서 취재하여 생일을 축하하는 데 많이 쓰인다. 명대 주의' 신선 생일을 보내는 복숭아절' 은 지금도 왕모낭의 복숭아절 전설에 대한 해석이자 생일때 공연한 연극이다. 명대' 서유기' 오승은은 오공이 복숭아를 훔쳤다고 썼지만, 그는 소설의 필법으로 복숭아절을 상세히 묘사했다. 희곡과 소설이 전해지면서 복숭아절의 전설이 점차 확대되었다. 황후 복숭아는 장수의 효능이 있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군침을 흘릴 것이다.

여섯째, 복숭아 문화 연회 디자인. 오칠도원, 먹을 것이 부족하지 않고, 적어도 점심을 포함한다. 테마 문화 연회는 예능프로그램과 같고, 프로그램은 일련의 요리와 같고, 무대는 식당과 같고, 조명, 음악, 식탁 장식도 연회 디자인에서 반드시 고려해야 할 내용이다. 연회석의 원고는 요리전고, 야회 프로그램 순서, 전주곡 클라이막스 디자인, 관객이 감상하는 효과에 대한 해설로 변해 연회석과 이곡과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주제 문화 연회 디자인의 내용은 주로 주제 디자인, 요리 디자인, 서비스 디자인, 환경 디자인 등이다. 1, 테마 디자인: 복숭아 문화잔치의 영혼은 복숭아 문화입니다. 2, 요리 디자인 복숭아: 문화 연회의 핵심은 요리 디자인입니다. 소재 선정이 합리적이고, 색깔, 맛, 모양, 질에 치중하는 것 외에도, 요리의 명명과 음식 복숭아 문화 요소의 디자인은 문화적 내포를 더욱 잘 표현할 수 있다. 즉, 각 요리는 복숭아 문화와 관련이 있거나,' 도원 결의' (현지 고구마, 호박, 토란으로 굵은 줄을 썰어야 한다. 스타일링에 반영되거나, 요리는 복숭아꽃, 복숭아가지 모양의 과일과 채소로 조각되어 있습니다. 또는 음식 자체의 전고와 전설에 반영되어 있다. 예를 들면 연잎도샐러드, 자희를 풍자하는 것은 하룻밤 사이에 도망가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복숭아 그릇 복숭아 껌 수프와 같은 음식 용기에 반영되거나, 또는' 마고모의 장수례' (복숭아가방) 등과 같은 음식의 도덕에 반영된다. 파삭 파삭 한 복숭아 샐러드, 복숭아 껌 달콤한 수프, 복숭아 껌 팔꿈치, 복숭아 매끄러운 계란, 복숭아 수프, 타오 위엔 치킨 등. 복숭아 문화 연회 요리에도 잘 어울립니다. 모든 음식에 복숭아 문화의 낙인을 찍으면 책상 전체가 복숭아 문화의 분위기와 숨결로 가득 차게 된다. 3. 서비스 디자인: 복숭아 문화 연회의 서비스 디자인에는 연회 방안 디자인, 예절 디자인, 음악 디자인, 의류 디자인, 해설 디자인, 식탁 디자인, 식기 디자인 등이 포함됩니다. 연회가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지의 관건이다. 연회 서비스 설계는' 역사 존중 (민속), 주제 부각' 원칙을 따라야 한다. 서비스 절차의 설계에서는 일반 연회의 서비스 절차와 동시에 복숭아 문화의 필요에 따라 연회 전체를 기복하여 이상적인 효과를 달성해야 한다. 연회 예절 디자인에서는 반드시 역사 (민속) 를 연구, 존중, 복원해야 하며, 서비스 예절 행위가 가능한 복숭아 문화의 역사 민속 요구에 부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연회 음악 디자인은 복숭아 문화와 가깝거나 일치하는 테마 음악을 선택하는 것으로, 연회 전체의 문화적 품위를 높이고 복숭아 문화 분위기를 조성하고 부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민악' 도화원기' 를 배경으로 한 음악은 식객들이 음악의 리듬에 따라 천천히 음미하고' 도화원기' 의 경지로 들어갈 수 있게 해준다. 연회 드레스 디자인은 종업원에 대한 복장 요구 사항을 의미하며, 드레스 스타일의 디자인은 복숭아 문화의 역사와 민속 요구 사항에 부합해야 한다. 핑크 톤 한복을 서비스 드레스로 추천합니다. 연회석 해설에는 전체 연회석의 개요와 각 요리의 디자인 특징에 대한 설명이 포함되어 있어 식객들이 복숭아 문화 연회의 특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해석은 간단명료해야 한다. 연회석 식탁 디자인은 책상, 식기, 식탁 장식, 색채 운용 등에서 복숭아 문화를 중시하고 식탁 디자인의 장식과 두드러짐 역할을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 연회 식기는 조형과 재료 운용에도 복숭아 문화, 마호가니 식기를 서비스하면 된다. 조건부로 복숭아 문화의 요구에 따라 전용 식기 세트를 사용자 정의할 수 있으며, 스타일, 색상, 패턴, 문자, 재료 등에서 주제 문화의 역사와 민속에 맞춰 주제 문화의 내포를 강조해야 한다. 서비스 디자인에 복숭아 문화와 관련된 민속 공연 세트를 배정할 수 있다면 테마 문화를 부각시키고 부각시킬 수 있다. 4. 환경디자인: 복숭아문화잔치의 환경디자인은 복숭아문화에 대한 유익한 보완과 무형을 돋보이게 한다. 연회 환경은 큰 환경과 작은 환경을 포함한다. 장소의 자연 환경은 큰 환경이고 식당의 장식 환경은 작은 환경이다. 물론 복숭아나무 숲에서 복숭아문화잔치를 개최할 수 있다면 복숭아문화분위기를 더 잘 띄우면 효과가 더 좋아질 것이다. 복숭아꽃 축제 기간 동안 식객들이 복숭아숲에서 색을 보고 향기를 맡고 복숭아나무의 가지를 만지며 복숭아꽃 냄새를 맡으면 복숭아꽃 문화의 주제가 갑자기 솟아오를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