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학생들이 중국어 회화의 표현 수법을 배우도록 돕는 방법

학생들이 중국어 회화의 표현 수법을 배우도록 돕는 방법

많은 지방 미술 교육은 민족 문화의 학습을 매우 중시하고, 어떤 학교는 중국화 과정을 개설하고, 학교 기반 교과 과정에 중국화 학습 내용을 첨가한다. 현재 많은 교재들이 확실히 중국화의 교학 내용을 약화시켰다. 중국화 교육에서 우리는 아이들을 이끌고 거장이나 선조들이 그린 국화를 모방하려고 했지만, 꽃과 새, 산수, 인물 등을 포함한 국화를 그려 보았지만, 우리는 저학년 학생들이 이를 표현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들은 쉽게 흉내낼 수 있지만, 화면은 매우 화가 나지 않는다. 그들은 새와 산 사이의 언어와 그 관계를 잘 이해하지 못한다. 이를테면 이렇게 큰 그림이 왜 이렇게 작은 부분만 그렸는지, 공간 구조가 무엇인지. 3 학년 학생들에게는 수묵의 느낌을 중시해야 한다. 현재 조건이 있는 가정이나 이런 의식을 가진 학부모들은 어린 시절부터 붓으로 글씨를 연습하지만, 대부분의 학생들은 붓 재료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구체적인 교육 과정에서 먼저 학생들에게 자료를 익히도록 해야 한다. 예를 들어, 학생들이 붓으로 한자를 쓰고, 붓의 중심이나 옆머리의 효과를 익히고, 선지를 익히는 데 한두 번의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서로 다른 선지, 익은 선지, 생선지, 수묵지가 바로 이런 느낌이다.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꽃을 그리는 것과 같은 구체적인 그림을 접할 수 있게 한다. 먼저 학생들에게 사진과 고전 작품을 보여 주고, 실생활에서 꽃의 구조를 관찰하고, 학생들이 경험을 좀 더 깊게 하고, 다시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림을 그리는 과정에서 우리 중국의 붓이 어떤 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 자세를 바꾸고 힘을 바꾸면 어떤 차이가 있는지, 수묵 사이에 어떤 재미가 있는지 학생들에게 느끼게 한다. 중국화의 언어를 이해하고, 감상을 통해 점차 자신의 이해력을 높인다면, 고학년 학생들의 전통작품이 더욱 활기를 띠게 될 것이다.

중학교 국화는 꽃과 새 나무 돌을 위주로 한다. 꽃을 그릴 때는 꽃의 구조, 단판, 복판, 피치 등을 이해해야 한다. 공부할 때, 학생들은 우수한 국화를 모사하고 (국부적으로 할 수 있음), 국화의 필묵 재미를 체험하여, 국화의 필묵 기법을 빠르게 장악할 수 있다. 중국화를 이해하는 것은 단순히 그대로 모사해서는 안 된다. 우리나라 고대의 화조화와 산수화도 생활에서 비롯되었다. 예를 들면 화훼화, 복판, 단판, 피치, 포용, 배치 등이 있다. , 다양한 모양은 삶에서 비롯됩니다. 학생들이 국화를 그릴 때, 생생한 사진 전시가 있어야 한다. 산수화에서 석두 묘사를 포함해서 모두 자연계의 암석 서로 다른 텍스처의 변화에 근거하여 창작한 것이다. 우리가 학생들에게 토법을 강의할 때, 그에게 암석 질감의 사진을 좀 보여 주어, 중국 고대 화가가 자연을 관찰하는 기초 위에서 창작을 하고, 선으로 표현했다는 것을 학생들에게 알려 줄 수 있다.

중국화를 배우는 과정에서, 한편으로는 기법 학습에 중점을 두고, 다른 한편으로는 학생들이 중국 고대 예술가의 창조정신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중국화의 감상과 공부는 확실히 어렵다. 많은 중국화는 문인 화가가 그렸기 때문이다. 많은 것들이 중국의 전통철학, 중국의 전통문화와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이런 것들은 중학생에게는 비교적 어렵지만, 우리는 기법 차원에서 학생들에게 중국화의 특징을 이해하게 할 수 있다.

몇 살에 국화를 가르칠 수 있습니까? 중국화는 어떤 형식을 가르쳐야 합니까? 복사인가 자유표현인가? 여기에는 많은 문제가 관련되어 있으며, 연구할 만한 문제이다. 현재 우리 국내의 교재는 기본적으로 모두 중학년, 즉 3 학년 때 국화에 포함된 학습 내용이다. 일반적으로 3, 4 학년은 기본적으로 학생들이 선지에서 붓으로 수묵을 체험하고 게임 형식으로 진행하도록 하는 것이다. 학생들에게 간단한 획이나 자유화를 그리는 것이 아니라, 놀면서 선지에 수묵이 깊어지는 효과를 체득하도록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5, 6 학년 때, 어떤 학교는 간단한 화조화화를 배우기 시작했고, 어떤 학교는 학생들에게 나무나 풍경을 그려 달라고 했다.

전체 미술 교육 과정에서 우리는 창의력의 배양, 즉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충분히 발휘하는 것을 제창한다. 이것이 우리 미술 교육의 가장 중요한 목표 중 하나이다. 그러나 전통적인 중국화교에서 고대인들은 모사를 강조하고 모사를 통해 선인의 기법을 배웠다. 모사는 중국화를 배우는 전통적인 방식이다. 중국에서는 일찍이 화보가 생겼는데, 당오대의 황천' 진금사생' 부터 송대의 죽보, 매보, 명청시대까지 더 많아졌다. 이것은 고대 중국 초보자의 모델입니다. 중국 고대에는 장기간의 중국화 학습에서 모사 방법을 많이 축적했는데, 현대사회에서도 우리 초중고생들의 학습 과정에서도 마찬가지로 참고할 수 있다. 어떤 선생님들은 우리가 지금 강조하고 있는 것은 창의력의 배양이며,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의 배양이라는 의심을 품고 있다. 왜 중국화를 모사해야 합니까? 중국화를 배우는 방법은 복제할 수 있지만, 우리의 미술교육은 상상력과 창의력을 보편적으로 강조한다. 국화를 배우면 상상력과 창의력을 억누르는 것은 아니다. 중국화 기법을 배우는 과정에서 사제 관계를 강조한다. 중국의 회화 예술은 이렇게 계승되고 발전한 것이다. 이 점에서 우리는 우리의 고대 학습 방법을 위반해서는 안 되며, 표절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해서도 안 된다. 중국화의 교육 과정에서 학생들이 모사하게 해야 하지만, 또한 중국의 전통 회화도 자연에서 비롯된 것이지, 전인의 물건을 완전히 모사하여 과거를 유지하고 발전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학생들에게 이해시켜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중국화를 배우는 과정에서 학생들이 고대인의 명작을 모사하도록 적당히 허용할 수 있다. 특히 6 학년과 중학교 단계에서는 더욱 그렇다. 학생들은 우리나라 역사상 몇몇 대가들이 이렇게 정교한 중국화를 창작하는 기법을 이해하기 위해 간단한 모사를 할 수 있다. 만약 그들이 모사하지 않는다면, 그들은 영원히 중국 전통 회화의 매력을 느끼지 못할 것이다. 그러므로 자유표현과 표절을 대립하지 마라. 학생들의 수묵게임이든 선생님의 지도 아래 모사든 중국화의 언어를 이해하고 있다. 학생들은 이 언어를 이해한 후, 점차 그것을 이용하여 창작하는 것을 배우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