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교남에는 어떤 전통문화가 있습니까?
교남에는 어떤 전통문화가 있습니까?
예로부터 청도 연해 어민들은 음력 3 월 19 에서 바다를 제사하는 풍습이 있었다.
봄홍수가 고장나기 전에 어민들은 바닷가에 제물을 차려 향을 피우고 종이를 태우고 해신의 핑안 가호를 빌었다.
이 풍습은 지금까지 계속되어 왔지만, 단지 제해의 형식과 내용이 바뀌었을 뿐이다. 그것은' 인터넷절' 이라고 불리며 어부들을 바다로 보내고 풍작을 기원하는 명절이다.
해방부문도 해사 법규와 안전 생산 지식을 선전할 기회를 얻었다.
묵시시 전횡진 주각장은 가장 성대한 제해인터넷 의식을 가지고 있다. 수백 척의 신형 어선이 해변에 정박했고, 가지각색의 그물망이 바람에 펄럭이고, 폭죽이 음을 내며, 노랫소리가 귀청이 터질 것 같았다. 각종 민속 공연이 연이어 상연되고, 대극이 상연되어 3 일과 3 박 동안 계속되었다. 규모가 매우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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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산도교음악
노산도교음악도교음악은 중국 민간 음악의 일부이다.
노산은 중국 도교의 풍경지로, 그 도교 음악은 독특하다.
노산도교음악 고전은 대부분 고대 민가와 민요에서 진화해 왔으며, 동이문화의 정취가 짙다.
나중에 또 유행하는' 10 경운' 을 도입하여 노산도악에 녹아들었다.
양진 시대에 전진도 북칠진은 팩스로 노산에 와서 선교를 했는데, 특히 추처기가 세 번 노산에 와서 노산도악과 시방도악이 광범위하게 교류하여 점차 풍격이 독특하고 등급이 완비된 도악체계를 형성하였다.
나중에 노산도교음악은 또' 내산파' 와' 외산파' 로 나뉜다. 특히 외산파 도교음악은 관현악 반주를 이용해 각종 민간활동에 직접 참여해 노산지역 민간 연주음악의 왕성한 발전을 촉진시켰다.
많은 민간 노예술가들이 노산도교음악에서 배웠고, 많은 유명한 도교음악노래가 민간에서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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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이 오려내기
종이 절단 청도의 민간 종이 오려내기는 역사가 유구하여 풍부한 지방색을 가지고 있다.
설이나 명절이 되면 집집마다 창꽃을 자르고 문고리를 걸어 축하한다.
결혼할 때도 창꽃, 벽꽃, 천장 꽃으로 새집을 장식해야 한다.
사람들은 늘 창꽃을 잘라 처녀와 며느리의 심술을 판단한다.
청도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황도구의 민간 종이 오려내기로, 이미 3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것의 오려내기는 청나라에서 공물로 사용되었다.
최근 몇 년 동안 청도 민간 종이 커팅은 전국 민간 예술 전시회에 여러 차례 참가하여 상을 받았다. 오려내기 예술가는 멕시코, 스웨덴 및 기타 국가에서 라이브 공연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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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포키즈
청도 농촌의 국수는 오랫동안 명성을 얻었다.
휴일과 축제의 날, 각 가정은 그들의 기쁨을 표현하기 위해 맛있는 아름다운 문양의 빵을 만든 다음 조각한 특수 금형을 사용하여 이 면식을 만들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 유조는' 면모형' 이라고도 불리며, 모양이 간단하고, 도안은 엠보스와 실각의 결합으로 조각되어 장식성이 매우 강하다.
생선, 복숭아, 원보, 연잎, 연잎, 반죽 몰드로 만든 띠는 상서로운 맛과 스타일링을 상징한다.
지묵시 유촌의 갈촌은 밀가루로 유명하다. 이 기술은 1802 로 시작하여 대대로 전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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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시 먹을 수 있는 가장자리
묵시가 접해 있는 명청 시대에는' 작은 버클 자물쇠' (일명 자수), 자수 등 수공예품이 지묵현 민간에 널리 퍼졌다. 19 18 년, 장인루는 한 양행으로부터 이탈리아의' 손레이스' 샘플을 도입했는데, 그는 성공을 시도한 후 널리 퍼졌다.
많은 민간 연예인들이 가공 제작 과정에서' 작은 버클 잠금' 과 자수 등 공예적 특징과 바느질법을 끊임없이 흡수하여 서로 융합하여 점차 독특한 공예 바느질법을 형성하는데, 이를' 즉묵 레이스' 라고 한다.
나중에는 품종이 다양하고 용도가 다양하며 외관이 화려하고 다채로운' 즉묵변' 이 되었다.
이런 수공예품은 유럽과 미국 및 동남아시아 40 여 개 국가와 지역에 판매되어 국제적으로' 수국의 진귀한' 명성을 누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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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박홍 Xi
볼리 레드 패드 교남 볼리 레드 패드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춘추전국시대부터 후손들이 대대로 전해진다고 한다. 돗자리 제작 기술은 보리 지역에서 전해져 전통 가정 수공예가 되었다.
이런 돗자리는 수수짚으로 만들어졌으며, 빨간색과 흰색 두 가지 색이 있고, 서로 다른 무늬로 짜여져 있어 붉은 돗자리라고 합니다.
짜임이 촘촘하고, 결이 또렷하고, 매끄럽고, 부드럽고, 아름답고, 가볍고, 백성들의 사랑을 받고, 전국 각지에서 멀리 판매되며, 현지 특색 공예 상품으로 베이징에서 전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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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도 초편
청도 짚짚은 청도의 전통 민간 공예품으로 농촌, 특히 평도시에 널리 퍼져 있다.
초편, 손으로 광주리, 밀짚모자, 찻잔 매트, 쿠션, 커튼, 카펫 등 십여, 수백 가지 품종이 있습니다. 사용된 원료는 밀짚, 금실도, 옥수수 껍질, 민들레, 초가지초, 면줄기 가죽 등 10 여 종의 식물짚과 줄기잎이다.
농촌 여성들은 대부분 이런 수공예품을 가족 부업으로 삼고 있다.
청도 초편 공예가 정교하고, 조형이 아름답고, 색채가 조화를 이루고, 우아하고 소박하며, 소수의 국내 시장을 공급하여 대량으로 해외에 팔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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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주 양코
교주 모코, 일명' 지모가', 속칭' 허리 돌리기',' 삼구' 는 산둥 성의 3 대 모내기 중 하나이다.
교주 모가는 이미 23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청대, 교주 보위툰의 조, 마우 1764 가 관동으로 도피하여 길을 따라 구걸하고 노래를 부르며 점차 일종의 가무 형식을 형성하였다.
고향에 돌아온 후 다년간의 전설과 끊임없는 완벽을 거쳐 1863 에서 기본적으로 형성되어 춤, 노래, 반주 프로그램이 있다.
이 65,438+00 명의 배우는 드럼, 막대기, 청화, 팬걸과 같은 5 개 업종으로 나뉜다. 공연 프로그램에는' 십자 매화',' 대회전대',' 마음을 파다',' 마음을 파다',' 두 문' 등이 있다. Suona 외에도 징, 드럼, 심벌즈, 심벌즈, 손 공 등이 있습니다.
1860 이후 교주 모가를 기초로 모내기 연극을 창설했다. 극본 35 개.
65438 년부터 0957 년까지 교주 모가가 베이징에서 공연을 하여 호평을 받았다.
이후 전국 각지 150 문예단체가 교주에 와서 교주 모가를 공부했고, 베이징 민족무용학원도 교주 모가를 필수 과목으로 등재했다.
199 1 년, 교주 양코 () 가' 중국 제 1 회 양코 대회' 우수상을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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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둥 에서 유행하는 일종의 희곡.
유강 지방극.
청중엽에서 기원한 묵시서 () 는 민간 랩에서' 팔꿈치북으로 달려가다' 에서 진화했다.
건륭년 동안' 큐빗 드럼' 이 즉묵으로 들어오면서 점차 랩에서 노래로 바뀌었다. 형식은 간단하고 공연은 소박했지만 현지 억양이 짙고 재미가 활발하여 인기가 많았다.
약 100 년 전, 레이양현 사현 단조의 영향을 받아 사현호금 반주에 의해 보태기 시작했다.
처음으로 후루와 반주를 할 때, 고정된 악보가 없어 피아니스트와 배우가 완전히 조화를 이루지 못하고 서로 미끄러질 수밖에 없어' 슬립강' 이라고 불렸다.
나중에 보기 흉한 말실수로' 유강' 으로 바뀌었고, 묵시도' 유강 고리' 라고 불렸다.
이후 유강극은 교동 지역에서 점차 유행하고 있으며, 1930 년대 청도시에 도입되어 여성과 노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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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모
강모 지방 희곡.
"팔꿈치 드럼" 에서 유래했습니다.
청대 건륭년 동안 큐빗 드럼이 청도 교주 교남 일대에 전해졌고, 민간 연예인들이 큐빗 드럼의 장점을 흡수하여 현지 민간 곡조에 녹아들어 지방적 특색을 지닌' 본규 드럼' 을 형성했다.
청나라 함풍년 동안' 본규 드럼' 과 소북' 해모조' 를 결합하여' 모규 드럼' 또는' 모규 드럼' 이라는 새로운 창법을 형성하였다.
나중에 교주 모가와 제성모가의 곡조를 흡수하여 원판, 이판, 반조, 대슬픔, 속주 느린 노래 등 판공동계를 형성하였다.
교주, 교남, 제성, 고밀도 등지의 민간 연예인들이 자발적으로 많은' 모규고' 극단을 결성했다.
1949 이후' 팔꿈치 드럼' 은 정식으로' 강무' 로 명명되었고, 전통극은 120 개를 넘어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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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등
용등 청도 노산구는' 신선의 집, 신선의 집' 이라고 불리며, 용등 춤은 오랫동안 명성을 얻었다.
노산구 북택진 오룡마을의 용등춤은 청동치 9 년 (1870) 부터 시작된다. 용은 9 단, 총 길이 1 1 미터가 있습니다. 용은 짙은 회색으로 매년 설날마다 지묵현에서 공연한다. 그것의 공연은 드래곤, 크기 꽃, 롤 드래곤 등과 같이 방원 백리에서 유명하다.
한중 소도시 손씨네 하장 () 에서 광서 () 년 동안 용등 무도회가 열렸다. 이 용은 길이가 40 미터인데, 밤에 촛불에 불을 붙이는 것이 현란하고 장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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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사자
구사자도' 일명' 구사자춤' 은 묵시시 그리촌민이 1924 에서' 쌍사자춤' 을 참조해 편성한 것이다.
12 배우 중 4 명은 암사자 2 마리, 7 명은 1 암사자, 1 손에 수국을 들고 있다. 열렬한 징과 북소리 속에서 7 마리의 암사자가 수국이 꽂힌 암사자 두 마리를 둘러싸고 나풀나풀 춤을 춘다.
그 공연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일련의 춤 동작을 통해 사자의 기질, 태도, 성격을 보여준다.
구사자 공연은 딱딱한 등불춤으로 배우들에게 일정한 무술의 기초를 요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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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연
어가연은 청도 농민과 어민들의 음식 품종, 식습관, 음식 스타일이 어우러진 특색 연회로 80 여 종의 요리와 음식이 있다.
연회석은 신선한 작은 해산물과 노산 토산물을 원료로 복잡한 요리 절차를 거쳐 표준화되어 지방풍으로 가득 찬 요리가 되어 어부들의 풍부한 문화적 함의를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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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먹을 수 있는 와인.
묵노주, 일명 묵황주라고도 하는 그 양조 역사는 2000 여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공식 기록은 북송 () 에서 가장 먼저 양조되었다.
그것은 좁쌀, 맥곡, 노산 생수를 원료로 하여, "좁쌀은 반드시 함께 해야 하고, 분얼은 제때에 해야 하고, 봄빛은 반드시 아름다워야 하고, 도자기는 반드시 좋아야 하고, 화약은 좋아야 한다" 는 고육법에 따라 양조되었다.
술은 적갈색으로, 술맛이 가득 차고, 맑고 순수하며, 부드럽고 상쾌하며, 수근활혈과 기운을 살리는 효능으로 고금의 유명인들의 찬사를 받았다.
청나라 도광년 사이에 전국적으로 잘 팔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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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운안당구 클럽
해운사 당구 클럽 해운사는 청도 사방구 해운가에 위치해 명대에 세워졌다.
옛날 음력 정월 16 일에 묘회를 거행한 것은 시내 3 대 전통 묘회 중의 하나였다.
묘회에서 파는 산사 사탕볼이 많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해운안당구회 () 라는 명성을 얻게 되었다.
65438 년부터 0986 년까지 청도는 이 유행하는 민간 명절을 회복하여 3 일간 계속되었다.
묘회 당일에는 강무, 유강, 그림자극, 곡예, 종이 오려내기, 연화, 양코 대회, 징과 북 경기 등 민간 예술 활동이 다채로워 각종 사탕볼, 간식, 수공예품이 있었다. 매년 박람회에 오는 중외 관광객이 1 만 명에 이른다.
1990 부터 해운사 설탕볼은 국가 중점 관광 종목으로 꼽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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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계안 무가 모이다
청계사 무회청계사는 일명' 옥황묘', 속칭' 하촌묘' 로 불린다.
청도시 북구 건널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원대에 건설되어 지금은 이미 철거되었다.
과거에는 옥제가 음력 정월 초 9 일에 태어날 때마다 이곳에서 성대한 묘회가 열렸는데, 이는 이 시의 3 대 묘회 중 하나였다.
정월 초구에는 무를 먹으면 만병을 치료할 수 있다는 민간의 말이 있기 때문에 무는 이번 묘회의 주요 상품이 되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청계사 무회' 라는 이름이 붙었다.
비구니 암자가 대동진에 있기 때문에' 대동무회' 라고도 합니다.
199 1 년 청도' 무축제' 재개 3 일.
회의에서 상인들이 운집하여 인파가 용솟음치고 각종 상품이 눈에 띈다. 무 조각 경기는 65,438+0 만 명이 넘는 관광객이 매우 인기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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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도 벚꽃 클럽
청도 벚꽃회는 청도에 들어온 지 거의 100 년 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 중산공원에 재배되어 총 2 만여 그루가 있다.
청도 벚꽃축제는 이미 8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매년 4 월부터 5 월까지 중산공원에서 열린다.
그 때 공원 벚꽃길 양쪽에는 수천 그루의 벚꽃이 피어날 것이며, 시민들은 노인을 부축하고 어린이를 이끌고, 친지들은 봄을 맞으며 꽃구경을 할 것이다.
청도 교외의 성 내 여러 현, 시, 지역의 사람들도 특별히 청도에 와서 이번 축제에 참가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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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도 대택산 포도
평도 대택산 포도평도시 북부의 대택산은' 포도의 고향' 이라고 불리는데, 여기서 생산되는 포도는 현지 전통 명우제품이다.
과거 음력 7 월 22 일은 오자와산 농민들이 재물신의 가호를 구하는 전통 명절이었다.
1987 년 평도시는 광대한 과농의 뜻에 따라 이날을' 대택산 포도축제' 로 바꿔 광대한 과농이 노래하고 춤을 추며 포도 풍작을 축하했다.
199 1 평도시는' 대제산 포도축제' 를' 평도포도축제' 로 변경하기로 결정하고 매년 9 월 1 ~ 3 일에 열리며 문화, 관광, 관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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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도 국제 맥주 축제
청도 국제맥주축제는 199 1 에서 시작되며 맥주를 매개로 경제무역 관광 문화를 하나로 모으는 대형축제입니다.
창립 이래 역대 수십 개 국가와 지역 및 국내 맥주 생산업체가 참가해 전국 관광객이 654.38+0 만 명을 넘어섰다.
1994 년 석노인국가관광휴양지에 위치한 청도 국제맥주시티가 건설돼 35 헥타르, 총 건축면적 47 만 평방미터로 청도 국제맥주축제 영구 개최지가 됐다.
1 년에 한 번 맥주축제 개막시간은 약 7, 8 월로 14 ~ 16 일 동안 지속된다.
1997 제 7 회 맥주축제부터 국가 6 개 부서와 청도시가 공동 주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