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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해결 능력과 창의성 함양에 대해 토론하세요.

문제해결 능력 및 창의력 함양

1. 현대능력의 기초이론

1980년대 이전의 지능연구 분야는 기본적으로 전통적인 지능이 지배적이었다. 이론상. 심리측정학을 기반으로 하는 전통적인 지능이론에서는 지능이 요인들로 구성되어 있다고 믿고 있으며, 요인분석을 통해 이러한 요인들을 탐구하여 지능의 핵심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Spearman의 2요인 이론, Thurston의 군요인 이론, Guilford의 3차원 구조 다요인 이론, Cattell의 3단계 지능 이론 등과 같은 지능에 관한 많은 영향력 있는 이론이 모두 이 이론 진영에 속합니다.

(1) 전통적인 지능 이론

1. 지능의 2요인 이론은 인간의 지능이 일반적 요인과 특수 요인이라는 두 가지 요인을 포함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인간의 지능은 모두 일반요인에 반영되고 특수요인에도 반영됩니다. 두 요인 사이의 관계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카르텔은 지능을 유동지능과 결정지능으로 나눈다. 미국 심리학자 Cattell 등은 지능을 기능에 따라 유동 지능과 결정 지능이라는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누었습니다. 유동 지능이란 주의력, 지식 통합 능력, 사고 민첩성 등 문화적, 지식 배경에 의존하지 않고 새로운 것을 배우는 사람의 능력을 말합니다. 결정화된 지능이란 개인이 습득한 능력으로, 지식의 폭, 판단력 등 문화적 지식과 경험의 축적과 관련이 있다. 시간적 관점에서 볼 때 유동지능은 성인기에 최고조에 달했다가 나이가 들면서 점차 감소하는 반면, 결정지능은 성인기가 지나도 감소하지 않고 증가한다.

영국의 심리학자 스피어먼(Spearman)은 인간의 지능을 두 가지 요소로 나누었습니다. 하나는 다양한 지적 활동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보편적 요소입니다. S 인자라고도 알려진 특수 인자는 일부 특별한 지적 활동에 필요한 요소입니다. 이 둘은 상호 연관되어 있으며 과제를 완료하려면 G 요소와 S 요소의 조합이 필요합니다.

2. 지능의 집단 인과 이론 Theston은 지능이 몇 가지 기본적인 심리적 능력의 조합이라고 믿습니다. 인간의 지능은 7가지 기본 능력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믿어집니다. . 그는 지능에는 단어 이해(V), 단어 유창성(W), 추론 능력(R), 계산 능력(N), 기계적 기억 능력(M), 공간 능력(S)이라는 7가지 독립적인 심리적 능력이 포함된다고 믿습니다. 인지된 속도(P). Thurston은 이러한 7가지 요소를 측정하기 위해 지능 테스트를 설계했습니다. 다양한 지능 요소가 서로 관련이 없다는 원래 가정과 달리 테스트 결과는 다양한 요소 간에 긍정적인 상관 관계가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3. 지적 구조 이론 Bulford는 지적 구조가 세 가지 유형의 사건을 포함한다고 믿습니다. ① 사고의 내용을 결정하고, ② 사고의 심리적 활동을 결정하며, ③ 생각의 결과를 정리하고, 생각의 산물을 얻습니다. 그는 지적 구조가 운영, 콘텐츠, 제품이라는 세 가지 차원에서 고려되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지능의 첫 번째 차원은 인지, 기억, 분산 사고, 융합적 사고, 평가의 다섯 가지 요소를 포함하는 지적 활동의 과정인 조작입니다. 두 번째 차원은 내용, 즉 지적 활동의 내용입니다. 그래픽, 기호, 의미론, 행동의 4요소, 세 번째 차원은 제품이며 이는 단위, 범주, 관계, 시스템, 변형 및 함의의 6요소를 포함합니다. 이 세 가지 변수를 결합하면 4×5×6=120개의 다양한 지능 요소를 얻을 수 있습니다. Guilford는 이러한 아이디어를 총 120개의 큐브로 구성된 큐브 모델로 설계했으며, 각 큐브는 고유한 지능 요소를 나타냅니다.

(2) 다중 지능 이론

Howard Gardner는 지능이 7가지(나중에 9가지로 발전됨)의 독립적인 구성 요소 또는 모듈, 즉 언어, 논리-수학, 음악, 공간적, 신체 운동적, 대인관계적, 반성적, (자연주의적, 영적/실존적). 가드너는 이 9가지 유형의 지능이 동일한 지능의 서로 다른 구성요소가 아니라 독립적이고 서로 다른 유형의 지능임을 강조했습니다. 각 지능은 뇌를 기반으로 한 능력의 모듈을 나타냅니다. 지능 이론.

가드너는 전통적으로 지능 테스트로 정의된 지능은 개념적으로 공식화되고 책 지식에 적합한 학습 능력이라고 믿습니다. 그는 여기에 언어 지능과 수학적 지능이라는 적어도 7가지 지능이 포함된다고 믿습니다. , 공간 지능, 음악 지능, 신체 지능, 사회적 및 자기 인식 지능. Gardner 지능 이론의 혁신은 전통적인 지능 범주를 깨고 다차원 지능 개념을 제시하여 교육, 재능, 지적 발달 및 교육 평가에 대한 사람들의 사고를 촉발한다는 것입니다. 신경생리학적 증거에 주목하지만 사회문화의 역할을 무시하는 것도 그의 이론을 더욱 설득력 있게 만든다. 그러므로 그 이론은 전 세계의 교육이론과 교육실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3) 성공 지능 이론

Sternberg가 제안한 삼원적 지능 이론은 지능이 환경 배경에 적응하고 선택하고 형성하는 데 필요한 심리적 능력이라고 믿습니다. 이론은 배경 하위 이론, 경험적 하위 이론 및 구성 요소 이론의 세 가지 하위 이론으로 구성됩니다. Sternberg는 삼원 지능이 실제 사회에서 인간 지능을 설명하기에는 아직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Sternberg는 삼원 지능 이론을 바탕으로 보다 실용적이고 현실적인 성공 지능 이론(성공 지능 이론이라고도 함)을 제안했습니다. 지능에 관한 것임), 지능은 학계에만 관련된 것이 아니라 실제 세계의 성공도 가리켜야 함을 강조합니다.

그는 성공적인 지능에는 네 가지 핵심 요소가 있다고 믿습니다. (1) 지능은 개인의 사회 문화적 배경 내에서 그리고 개인적 기준에 따라 인생에서 성공할 수 있는 능력을 기반으로 정의되어야 합니다. (3) 성공은 분석, 창조, 실천의 균형을 통해 얻어지며, 그 중 분석지능은 분석, 평가, 판단, 비교이다. 비교 능력은 또한 전통적인 지능 테스트로 측정되는 능력입니다. 창의적 지능은 새로운 과제와 새로운 상황에 직면할 때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성하는 능력입니다(4). ) 지적 균형 전통적인 지능이 강조하는 단순히 환경에 대한 적응이 아닌, 환경을 적응하고 형성하고 선택하는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다. Sternberg는 또한 성공적인 지능의 기초는 문화 전반에 걸쳐 널리 퍼져 있는 지적 처리라고 강조했습니다.

2. 문제 해결의 본질과 과정

(1) 문제와 해결 방법

문제는 개인이 무엇인가를 하고 싶은 상황, 그러나 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일련의 작업은 즉시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① WT 상황 ② 기존 지식과 기술 ③ 장애물 ④ 방법 WT 솔루션은 WT에 대한 새로운 답변 또는 솔루션을 형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답변은 단순히 학습한 규칙을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 지식, 기술, 개념 또는 원리를 재구성하여 문제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솔루션을 구성하는 것입니다.

문제 해결은 문제 공간을 탐색하는 목표 지향적인 인지 과정입니다. 설정된 목표를 달성하려면 원래의 지식, 경험 및 현재 문제의 구성 요소를 재구성, 변형 또는 결합해야 합니다.

이 정의에는 네 가지 핵심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 문제 해결은 목표 지향적이며 목표 없는 환상은 문제 해결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2. 이는 인지 시스템 내에서 수행되며, 그 존재는 문제 해결자의 행동을 통해서만 추론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밧줄로 매듭을 묶는 것은 문제 해결이 아니라 단지 기술일 뿐입니다.

3 . 해결 활동에는 친구의 전화번호를 기억하는 등 일련의 정신운동 계산이 포함됩니다.

4. 문제 해결은 개인에게 문제가 되지 않는 것이 다른 사람에게는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

(2) 문제 해결의 기본 과정

문제를 이해하고 표현하며, 계획을 실행하기 위한 해결책을 찾거나 특정 해결책을 시도하여 결과를 테스트합니다.

1. 문제 단계 이해 및 특성화

문제 해결의 첫 번째 단계는 문제가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 즉 문제와 관련된 정보를 식별하는 것입니다.

2. 탐색 단계

해결책을 찾을 때 알고리즘과 휴리스틱이라는 두 가지 일반적인 접근 방식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알고리즘

알고리즘은 특정 목표를 달성하거나 특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단계별 절차입니다. 퍼즐을 맞추듯이, 찾으면 빨리 풀 수 있는 정해진 순서가 있습니다.

(2) 휴리스틱

소위 휴리스틱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일반적인 전략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일반적인 전략은 정답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휴리스틱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단 목적 분석 방법: 목표를 여러 하위 목표로 나누고 문제를 여러 자체 문제로 나누고 각 단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습니다.

역방향 추론 방법: 목표에서 시작하여 원래의 미해결 문제로 돌아갑니다. 이 방법은 기하학적 증명 문제를 해결하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언덕 등반 방법: 기본 아이디어는 먼저 목표를 설정한 다음 시작점 근처에 방문하지 않은 지점을 선택하고 목표 방향으로 이동하며 점차 목표에 접근하는 것입니다.

유추적 사고: 어떤 문제 상황에 직면했을 때 유추적 사고를 활용하여 이와 다소 유사한 상황에 대한 답을 먼저 찾아볼 수 있습니다.

3. 계획 실행 또는 해결 단계

4. 결과 평가 단계

3. 문제 해결에 영향을 미치는 많은 요소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관련 지식 및 경험

관련 지식 및 경험은 문제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적인 요소입니다. 즉, 개인이 문제와 관련된 배경지식을 가지고 있다면 문제의 표상과 해결을 촉진할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문제해결의 방향과 경로,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2) 개인의 지능과 동기

개인의 지능 수준은 문제 해결에 영향을 미치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지능의 추론능력, 이해력, 기억력, 정보처리능력, 분석능력 등이 모두 문제 해결 방식과 문제 해결 방법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동기는 사람들이 문제를 해결하도록 유도하는 동기요인으로, 문제해결을 위한 사고활동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동기의 성격과 강도는 문제 해결 과정에 영향을 미칩니다.

(3) 문제 상황 및 표현 방법

문제 상황은 문제가 발생하는 객관적인 상황(자극 모드)을 말합니다. 제시됩니다. 문제 상황은 문제 해결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1. 상황에 있는 사물과 사물의 다양한 공간 배열은 문제 해결에 영향을 미칩니다.

2. 문제 상황의 자극 패턴이 개인의 패턴에 더 가깝습니다. 지식 구조가 좋을수록 문제 해결이 더 쉬워집니다.

3. 문제 상황에 포함된 개체나 사실이 너무 적거나 너무 많으면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표상은 문제 해결의 핵심 부분이며 문제가 마음 속에 어떻게 표상되는지를 설명합니다. 문제 표현은 문제에 대한 이해를 반영하며 목표가 무엇인지, 목표와 현재 상태 간의 관계, 어떤 연산자를 사용할 수 있는지 등을 포함하여 문제 상황에서 관련 정보를 추출하는 방법을 포함합니다. 다양한 문제 표현은 다양한 솔루션을 생성하며 이는 문제 해결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문제를 적절하게 특성화하지 못하고 잘못된 문제 공간을 검색하지 못하면 문제 해결에 실패하게 됩니다.

(4) 사고 세트와 기능적 고착

세트는 이전 활동에 의해 형성되고 후속 활동의 추세에 영향을 미치는 심리적 준비 상태를 말합니다. 이는 습관적인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려는 경향으로 사고 활동에서 나타납니다. 세트는 문제 해결에 긍정적인 효과와 부정적인 효과를 모두 갖습니다. 문제 상황이 변하지 않으면 고정관념은 문제 해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문제 상황이 바뀌면 고정관념은 문제 해결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그렇지 않습니다.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기능 고정이란 문제를 해결할 때 어떤 것의 일반적인 기능만 보고 다른 측면에서는 가능한 기능을 볼 수 없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어떤 것의 기능이나 용도에 대한 오랜 믿음입니다. 예를 들어, 헤어드라이어의 경우 대부분의 사람들은 머리를 날리는 용도로만 사용한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는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옷, 잉크 등의 건조기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벽돌의 주요 기능은 건축용이지만 우리는 무기, 의자 등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기능고정은 사람의 사고에 영향을 미칠 뿐 새로운 가설을 세우거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 실험: 예를 들어 피험자가 나무 벽과 평행한 방향으로 나무 벽에 불이 켜진 양초 3개를 고정하게 하세요. 피험자들에게 주어진 재료는 양초 3개, 종이상자 3개, 성냥 여러 개, 압정 여러 개였다. 첫 번째 그룹에 주어진 모든 재료를 세 개의 개별 상자에 넣고, 두 번째 그룹에 주어진 모든 재료를 세 개의 상자 밖에 놓습니다.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두 번째 그룹의 피험자 중 86%가 제시간에 문제를 해결한 반면, 첫 번째 그룹의 피험자 중 41%만이 제시간에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첫 번째 그룹의 피험자가 두 번째 그룹보다 성적이 나빴던 이유는 첫 번째 그룹의 피험자는 처음부터 종이상자의 기능을 물건을 담는 그릇으로 여겼지만, 종이상자의 기능을 인식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촛대 기능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므로 문제가 성공적으로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두 번째 그룹의 피험자들은 처음부터 종이상자를 단순히 물건을 담는 그릇으로 여기지 않고, 실제 문제를 해결할 때 촛대처럼 활용하려고 생각하여 문제를 원활하게 해결했습니다.

(5) 프로토타입 영감과 양조 효과

프로토타입 영감은 다른 사물이나 현상에서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현재의 문제를 해결하려는 영감을 말합니다. 감동적인 효과를 주는 사물이나 현상을 프로토타입이라고 합니다. 자연과 인간사회, 일상생활에는 원형이 되는 사물이나 현상이 많이 존재한다.

어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오랫동안 노력했지만 해결책을 찾지 못할 때, 일시적으로 문제에 대한 생각을 멈추고 다른 일을 한다면 몇 시간, 며칠이 걸릴 것입니다. 또는 몇 시간 후에 다른 일을 하다가 갑자기 해결책이 생각날 수도 있습니다.

4. 문제 해결 능력 배양

(1) 기존 경험을 최대한 활용하여 지식 구조 체계를 형성합니다.

탄탄한 전문 지식과 좋은 지식 구조 특정 분야의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조건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학생들의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먼저 학생들이 전문지식을 최대한 빨리 습득하고 지식구조를 개선할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한다. 지식 전달에서 우리는 선언적 지식의 설명에만 주의를 기울여야 할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절차적 지식의 학습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절차적 지식은 학생들의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무엇'을 가르치면서, '왜', '어떻게'를 가르쳐 확실한 '만약'의 제작 시스템을 다수 습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2) 문제의 구조를 분석하고 문제 해결의 규칙을 파악하십시오.

문제 해결에는 과정이 필요하며, 문제 해결의 기본 절차를 숙지하는 것이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학생들에게 수업 중에 몇 가지 일반적인 문제 해결 방법과 사고 전략을 가르치면 문제 해결 능력이 효과적으로 향상됩니다.

(3) 연구 기반 학습을 수행하고 학생의 주도권을 최대한 발휘합니다.

교육 활동에서 교사는 학생이 문제를 발견하고 지도하는 능력을 훈련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연구 기반 학습을 수행하고, 문제에 대한 포괄적인 분석을 수행하고 문제의 내용과 다른 지식 포인트와의 연관성을 이해하여 학생의 주도권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합니다. 문제. 이러한 종류의 학생들의 독립적인 탐구를 통해 학생들의 주도권이 문제 해결에 발휘될 수 있습니다.

(4) 학생들에게 과감한 추측을 허용하고 실질적인 검증을 장려합니다.

학생들이 다양한 문제 해결 전략을 배우도록 돕는 것은 학생들의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그 중 휴리스틱 전략은 문제 해결의 효율성을 가장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인 휴리스틱 전략은 폭넓은 영역과 분야에 적용할 수 있고, 교과별 사고방식으로 전환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휴리스틱 전략에는 수단 목적 분석 방법, 역 추론 방법, 연관 방법, 단순화 계획 방법 등이 포함됩니다.

5. 창의성과 그 배양

(1) 창의성의 기본 개념

알고 있는 정보를 활용하여 새로운 창작물을 만들어내는 것을 말합니다. 특정 목적, 독특하고 사회적으로나 개인적으로 가치 있는 제품을 만드는 능력. 이해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문제 상황에서 기존 경험을 초월하고, 습관의 한계를 돌파하여 새로운 제품을 형성하는 심리적 과정을 의미하고, 둘째, 지식과 경험을 유연하게 활용하는 능력을 의미합니다. 관습에 얽매이지 않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 이 두 가지 이해의 가장 큰 유사점은 창의성을 문제 해결을 위한 심리적 활동으로 간주한다는 점이다. 차이점은 전자는 창의성을 사고 과정으로 간주하는 반면, 후자는 창의성을 사고 능력으로 간주한다는 점이다. 따라서 심리학은 두 가지 측면에 중점을 두고 있는데, 하나는 창조 과정을 이해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창의적 사고에 중점을 두고 있고, 다른 하나는 창조에 어떤 능력이 포함되어 있는지를 이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 창의성의 기본 구조

창의성과 창의적 인성 두 부분으로 구성 전자는 개인의 능력 측면에서 나타나는 창의성의 특징을 말하며, 창의적 인성은 주로 창의적 인성을 말한다. 능력 측면에서 개인의 창의성 특성을 말하며, 창작활동을 완성하기 위한 두 가지 필수 요소인 기질과 성격 특성으로 표현되는 개인의 창의성을 말합니다. 창의성의 내용에 따르면 창의성의 기본 구조는 창의적 의식, 창의적 개성, 창의적 사고, 창의적 방법의 측면을 포함한다고 할 수 있다.

1. 창의적 의식과 그 함양 방법

창의적 의식은 개인이 창작을 원하는지 여부를 말하며, 이는 창작 동기의 강도뿐만 아니라 창작 의지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창의적 능력의 발달. 일반적으로 창작의식이 강하지 않으면 창작은 성공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창의성을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창의적 인성 함양

창의적 인성은 개인의 창의적 능력 발달을 위한 필요충분조건이다. 창의인성교육은 강한 창의적 의욕, 강한 창의적 흥미, 긍정적인 창의적 정서, 강한 창의적 의지 등 창작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인성적 자질을 함양하여 개인이 고도로 창의적인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학생들의 창의적 관심을 키우는 것에는 다양한 것에 대한 광범위하고 지속적이고 집중적인 관심을 키우는 것, 사물에 대한 지식에 대한 갈증, 탐구심리를 키우는 것 등이 포함됩니다.

학생들의 창의적 감성 함양에는 삶과 창조에 대한 열정을 키우고, 창조의 아름다움에 대한 진지한 감정을 키우며, 감성을 창작으로 승화시키고, 자신감을 키우는 것이 포함됩니다. 유머 창작 느낌, 창작을 쉽게 포기하지 마세요, 창작에 쉽게 실망하지 마세요 등.

학생들의 창의적 의지 함양에는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발전할 수 있는 용기를 키우는 것, 창작에 있어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 등이 포함됩니다.

3. 창의적 사고력 함양

창의적 사고력 훈련은 학생들의 창의성 함양에 있어 가장 보편적으로 활용되는 방법이자 가장 중요한 내용이다. 그것은 주로 유창함, 유연성, 독창성 및 사고의 변증법적 훈련을 포함합니다. 보다 대표적인 훈련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브레인스토밍 방법은 지적 자극 방법이라고도 하며 1945년 Osborne이 제안했습니다. 여러 사람이 집단 토론을 하거나 그룹을 이루어 토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람들은 회의 형식으로 진행되며, 참여자들이 다양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나 의견을 최대한 빨리 내놓고 ​​서로 영감을 주고받으며 창의적 사고의 연쇄반응을 일으키고 해결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형성하도록 유도합니다. 문제.

(2) 직관적 사고 훈련 및 정신 체조. 직관적 사고도 일종의 창의적 사고이며, 뚜렷한 중간 추론 과정 없이도 결론에 도달할 수 있는 일종의 도약적 사고이다. "마음 체조"는 직관적 사고를 훈련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정신체조란 질문이 나오면 곧바로 직관적으로 정답을 떠올려야 한다는 뜻이다. 이때 문제해결자는 “알고도 이유를 모르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

4. 창의적 방법은 사람들이 창의적 활동 과정에서 창조하기 위해 사용하는 구체적인 사고 방법과 창의적 기술을 말하며, 창의적 방법의 훈련은 개인의 잠재적 창의성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창의적 방법으로는 유추시뮬레이션 방법, 집중발명방법, 질문탐구방법, 열거방법, 이식방법, 역탐색방법 등이 있다.

(1) 유추 시뮬레이션 방법

유추란 발명한 물건을 특정 사물과 비교하여 유용한 영감을 얻고 문제 해결의 단서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2) 발명방법 집중 훈련

발명방법 집중이란 어떤 사물이나 문제를 중심으로 삼아 그 사물이나 주변 환경을 분석하는 것이다. 주변의 사물을 해결하려는 문제에 최대한 연결하여 영감을 얻고 새로운 것을 창조합니다.

(3) 질문 및 문의 방법

질문 및 문의 방법은 서면 또는 구두 형식으로 질문하여 사람들의 창의적 불꽃을 불러일으키고 좋은 아이디어를 포착하는 방법입니다. 문제를 식별하고 해결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4) 열거 방법

열거 방법은 연구 대상의 특징, 단점, 기대치를 나열하고, 패턴을 발견하고, 개선 방안을 제안하며, 일정한 형태를 이루는 방법이다. 독창성의 정도.

(5) 이식 방법

이식 방법은 특정 학문의 이론과 개념, 또는 특정 분야의 기술적 발명과 방법을 다른 학문과 분야에 적용하는 것입니다. 새로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발명과 창조의 방법이 필요합니다.

(6) 역탐색 방법

역탐색법은 기존의 반대 기능, 상태, 위치, 방향 및 방법을 기반으로 하는 역방향 사고를 구체적으로 적용한 것입니다. 사물과 현상의 관점에서 반습관적 사고의 역발상과 혁신의 방법이다.

(3) 창의력 배양 조치

1. 민주적이고 개방적인 학습 및 교육 환경을 조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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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청소년의 독창성을 장려합니다.

4. 학생들의 다양한 사고를 훈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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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창의적 인성을 함양합니다.

실천적인 마음의 해방을 장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