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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연극 (드라마)

[연극; Play] 는 과거 중국 전통 희곡을 가리켜 나중에 중국 전통 희곡, 연극, 희곡, 발레, 시극 등의 총칭으로 쓰였다.

그리스의 극장

연극은 언어, 동작, 춤, 음악, 인형 등으로 서사적 목적을 달성한 무대 공연 예술의 총칭을 가리킨다. 문학 속의 연극 개념은 연극 공연을 위해 창작한 극본, 즉 극본을 가리킨다. 연극 공연의 형식은 연극, 오페라, 발레, 뮤지컬, 인형극 등 다양하다.

[이 단락 편집] 구체적인 의미

복합적인 예술이다.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협의적으로는 고대 그리스의 비극과 희극을 시작으로 먼저 유럽 국가에서 발전한 다음 전 세계적으로 널리 유행하는 무대 공연 형식을 가리킨다. 영어는 drama, 중국은 drama 라고 합니다. 넓은 의미에서 동양의 일부 국가와 민족의 전통 무대 공연 (예: 중국의 희곡, 일본의 가부키, 인도의 고전 연극, 한국의 가창극 등) 도 포함되어 있다.

[이 단락 편집] 드라마의 개념

무대 공연을 통해 관객의 감각을 사로잡는 예술 형식, 그 중심은 배우의 공연이다. 따라서' 무대 예술' 또는' 배우 예술' 으로 불리며, 연극에는 문학적 요소 (극본), 음악 요소 (음악 반주, 음향 효과, 노래) 등 여러 가지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 예술적 요소 (세트, 조명, 무대 세트), 춤 요소 (배우의 아름다운 동작과 자세) 등 그것은 종합 예술이다. 연극 작품에서 인물 간의 갈등 투쟁은 그 목적이 다르기 때문에 연극 충돌이라고 불린다. 연극 작품은 항상 충돌의 제시, 발전, 해결을 통해 완성된다. 연극 충돌의 성공은 연극 실패의 관건이며, 소위 연극이란 연극 충돌 해결의 독특하고 참신하며 풍부한 내포로 형성된 것이다. 공연 시간, 공간, 관객의 제한으로 인해 연극의 갈등과 갈등은 더욱 집중되고 간결하며 날카로워 현실 생활의 갈등과 갈등을 반영해야 한다.

연극의 본질

기원전 4 세기에 아리스토텔레스는' 시학' 에서 연극의 본질에 대한 그의 이해를 표현했다. 그는 모든 예술이 모방이고, 연극은 인간의 행동에 대한 모방이라고 생각한다. 2 세기 후 인도 최초의 연극 이론 저작' 무용론' 도 "연극은 모방이다" 고 지적했다 19 세기 이후 연극의 본질에 대한 논의는 줄곧 의견이 분분했다. 주로 관객론, 충돌론, 격변론, 상황론, 실험실론이 있다.

관객은 관객이 연극의 필수조건이자 연극의 본질이라는 것에 동의한다고 말했다. 프랑스 연극 이론가 F 사세이는 이 관념의 대표이다. 그는 어떤 연극 작품이든 관객을 위한 것이라고 단언했다. "관객이 없으면 연극이 없다" 고 해서 연극의 모든 장기는 관객의 감상에 적응해야 한다.

충돌론: 프랑스 연극 이론가 브렌트를 대표합니다. 브렌텔은 19 에서 무대는 인간의 의식 의지가 발휘되는 장소이며, 인물의식 의지의 발휘는 필연적으로 장애를 겪게 되고, 주체는 장애를 극복하기 위해 싸워야 한다는 점을 지적하면서' 의지충돌' 을 구성한다. 연극의 본질은 바로 여기에 있다. 미국 연극 이론가 J.H 로슨은 연극의 본질을' 의식 의지가 작용하는 사회적 갈등' 으로 귀결했다. 그는 연극이 사회관계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인간의 자각 의지는 사회적 필연성의 제약을 받을 수밖에 없기 때문에 진정한 연극 충돌은 사회적 갈등일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이 관념은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다. "충돌 없이는 연극이 없다."

재난 이론: 영국 연극 이론가 W 아처가 브렌트의' 충돌' 이론을 부정했다. 그는 소설을 연극과 비교해서 소설은' 그라데이션' 의 예술이고, 연극은' 위기' 의 예술이며, 연극은 인간의 운명과 환경의 급격한 변화를 다루고 있다. 이것이 연극의 본질이다.

상황과 실험실 이론: 일찍이 18 세기에 프랑스 철학자 D 디드로는' 상황' 을 연극작품의 기초로 여겼습니다. 헤겔은 연극의 특징에 대해 이야기할 때' 상황' 과' 충돌' 을 연결시켜 상황의 실체적 의미를 강조했다. 실존주의 철학자와 극작가 J.-P. 사트 (J.-P. Sartre) 는 그의 연극을' 상황 연극' 이라고 부르며 연극의 대상을 사람들의 상황에서의 선택으로 묘사했다. B 브레히트는 연극을 과학적 방법으로 보고, 연극은 특정 상황에서 인간의 행동을 검사하는 실험실이라고 생각한다. 이 개념은 또한 특정한 각도에서 연극의 본질을 정의한다.

원잡극 극본의 주요 구성 요소는 1 가사, 2 단어, 3 가지 제재, 3 개 패턴, 4 개 궁조 등이다.

1 가사: 가사에 음악을 곁들인다.

② 백빈: 고대 오페라에서 거꾸로 된 흰색을 나타냅니다.

3 ke fan: 중국 전통 오페라 프로그램의 움직임을 나타냅니다.

4 궁조: 음악 곡조

[이 단락 편집] 드라마의 기원

첫째, 노래와 춤, 이 이론은 두 가지로 분석 될 수 있습니다:

(1) 궁중 음악무용론에 따르면 청대 나란성드' 육수각 잡식' 은 "양조대운의 즐거움, 노인을 위해 서역 신선의 변화를 말하는데, 배우는 정말 여기에서 시작된다" 고 말했다. 유 () 는 고대 악무가 인물로 분장을 많이 했다는 사실에 근거하여 "연극가는 고대 악무용가. 하지만 이후 희곡과 비슷하다" 고 주장했다. "중국 원시 음악과 연극" 이라는 책에서 원시 음악춤의 극적인 요소를 체계적으로 고찰하며 "원시 사회의 단순한 음악춤은 완벽한 연극의 전신이다" 고 생각한다. 주' 중국 연극장사' 는 중국 연극의 가장 빠른 근원을' 주진악무' 로 거슬러 올라간다.

(2) 고대 가무 이론에 따르면 장경 곽서울 편집장의' 중국 희곡 통사' 첫 문장은 "중국 희곡의 기원은 원시 시대의 가무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고 말했다 우리는 모든 예술이 노동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중국의 가무도 예외는 아니다. "순전" 은 "석두 일격, 백수들이 일제히 춤을 춘다" 고 말했다 이른바 동물 무용이란, 이후의 유가만큼 신비롭지 않다. 성인은 살아 있을 때 동물까지 와서 춤을 추었다고 한다. 이런 춤은 석두 두드리거나 손으로 석두 두드리기로 연주한 것이다. 그때는 아직 드럼이 없어서 원시적이었다. 단지 나중에 드럼이 나타났을 뿐, 이른바' 북의 춤' 이 한 걸음 더 나아갔다. 이런 춤은 외출 사냥 전의 원시 종교 의식일 수도 있고, 사냥이 돌아온 후의 경축식일 수도 있다. 루춘추' 라는 글에서. 고악' 은 "천자가 우뚝 솟아 있고, 질은 계곡의 즐거움이고, 노래는 계곡의 소리다" 고 말했다. 가죽을 북으로 하고, 돌은 신의 옥과 같다. " 이것은 전국 시대의 고대 음악과 춤에 관한 전설이다. 이 가무에 대한 묘사를 통해 우리는 원시 사냥꾼이 산에서 사냥하는 장면을 볼 수 있다. "휘파람을 불면서 각종 도석기가 울리면서 야수를 위협하자 야수는 늑대처럼 도망쳐 결국 붙잡혔다. 이 원시인 예술가' 지혜' (사실 한 사람이 아니라 당시 모든 사람) 는 생활에 따라 사냥 춤을 창조했다. 이때, 이른바' 야수' 는 물론, 이 때의 장면은 모두 예술적이며, 음악과 춤은 모두 리듬이 있다. 이런 춤은 매우 강한 의식감을 가지고 있다. 일족의 수호신이나 조상에게 전화를 걸어 이번 풍작을 기원하거나 사냥에서 돌아와 신령에게 감사하는 것이다. 하지만 어떤 의식이든, 아무리 두터운 원시 종교 외투를 걸치더라도, 그 실질적 의미는 노동에 대한 단련과 단련으로 사냥꾼의 숙련도와 젊은 사냥꾼을 양성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순전" 에는 "전악교자" 라는 기록이 있다. \ "견자 \" 의 주석은 귀족 자식이지만, 원시 사회에는 귀족이 없다. 아마 소년 용사일 것이다. 음악과 춤으로 젊은 전사들을 훈련시키는 것이 아니라, 그들을 훈련시키는 것이 무엇일까? 그 내용은 원시 사냥 동작을 모방한 것이기 때문이다.

모방 노동이기 때문에 가장 원시적인 표현이라고 할 수 있다.

원시 무용은 항상 노래를 동반한다. 그들은 묵묵히 춤을 추는 것이 아니라 환호와 노래를 동시에 부른다. \ "루 의 \" 봄과 가을. \ ". "고악" 도 말했다: "갈의 음악, 세 사람이 소꼬리를 조련하다. 나는 노래로 가득 차있다. 클릭합니다 나는 당시의 상황을 상상할 수 있다.

원시 사회에서 가무는 사냥춤일 뿐만 아니라 전무이기도 하며, 성질은 사냥춤과 비슷하다. 농경시대에는' 왁스',' 유' 등 일련의 농업 명절이 생겨났다. 밀랍인형은 연말에 거행되어 농업과 관련된 8 명의 신에게 상을 주었다. 이날 코뮌 멤버들은 마음껏 즐기고, 술을 마시고, 노래하고, 춤을 추었다. 이런 풍토는 봄과 가을까지 남아 있다. "공자의 가족 대화. "고향 방문" 은 "자공은 왁스를 고려한다. 공자가 말했다: 부시는 즐거운 일인가? 오른쪽: 한 나라의 사람들이 미쳤다면, 그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것을 주는 것은 재미있다. 아들이 말했다: 백일의 고통, 하루의 즐거움, 하루의 이익은 네가 알 수 있는 것이 아니다. " 이것은 완전히 노동 농민들이 일 년 동안 열심히 일한 후의 기쁨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왁스 칠' 은 이가에 의해 발기된 것으로, 이가가 신농가라는 것이 분명하다. 이것은 농업 발전 시기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풍습이다. 옹은 가뭄 때 비를 구하는 제물이다. 이주관의 순수한 종백에 "마법사 ... 나라가 가뭄이 들면 그는 멋있고 춤을 춘다" 고 기록되어 있다. 주기' 의 기록은 노예 사회의 일이지만 원시 시대에 남겨진 풍습임이 분명하다. 게다가, 원시공사의 많은 명절에서도 인용되었다.

춤을 추다. 예를 들어, 남녀가 서로 사랑할 때 사람들이 모여 노래하고 춤을 추는 명절이 있다. 한족에서 이 명절은 제사 씨족 선조의 날이며, 춤은' 만무' 라고 한다. 현재 서남민족이 이른바' 점프월',' 요마랑',' 노래시' 라고 부르는 것은 아마도 이 명절이 남긴 형식일 것이다.

원시 가무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그것의 민족성이다. 노예 사회에 이르러 계급이 생기자 예술 형세가 변했다. 이때 제사식은 더 이상 전국적인 명절 가무가 아니라 노예주와 귀족의 전속이 되었다. 세계를 아들에게 물려준 첫 우는 홍수를 성공적으로 통제한 직후' 부족연맹의 지도자로 임명돼 그의 공적을 과시했다' 고 말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그는 세 번이나 하늘을 오르며 하늘에서' 구수' (즉' 구사오') 를 훔쳐' 다목장' 에서 공연을 했다고 한다. 이때부터 노예주 귀족들은 전 국민에게 속한 가무로 그들의 공적을 칭송했다. 루춘추' 에는 한 장이 있다. 고악' 은 "도나이 생명 이윤이' 구악장',' 육주' 등을' 대보' 의 노래로 바꿔 그 선을 볼 수 있게 했다" 고 말했다. 그러나' 대무' 의 춤은 주무왕과 주공이 상인을 소멸하고 노예반란을 진압하는 무예에 대한 찬미다. 이른바' 무무', 방패와 무기를 들고 춤을 추는 것, 그리고' 소춤' 으로, 주조 통치자가 어떻게 질서 있게 나라를 다스리는지, 천하가 어떻게 평화로운지 노래한다. 이를 "문춤" 이라고 합니다.

이제' 악서사기' 에서 대무춤에 관한 한 구절을 인용하면 다음과 같다.

빈모가는 공자 앞에 앉아 공자와 이야기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공자가 말했다. "행복한 사람은 성공자 같다. 그는 항상 열심히 일하며 산에 서 있다. 오왕의 일은 또한 장렬하고, 태공의 뜻은 역시 오란으로 앉아 있다. 통치도 그렇고, 오의' 무' 는 북방에서 시작하여 나중에는 성공하여 상인을 소멸하고, 30% 남하하였다. 주공 왼쪽, 오른쪽, 60% 가 복복하여 천자를 숭배하고, 클립 진동과 사벌로, 성위는 중국에도 있고, 분집도 있다.

그리고, 사물의 벼룩 도, 오랫동안 서, 왕자 의 뜻을 기다리고 있다. ""

대무춤에 대한 이 해석으로 볼 때, 그것은 이야기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춤은 그 내용을 표현하기에 충분하지 않지만, 이야기를 하는 경향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