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한복은 어떤 것인가요?

한복은 어떤 것인가요?

한국 사람들은 항상 수수한 흰색 옷을 즐겨 입기 때문에' 백의인' 이라고 불린다. 흰색에 대한 편애는 청결에 대한 한국인의 사랑을 전형적으로 반영한 것이다. 첫 정착민들은 대부분 선형마로 짠 리넨을 옷으로 사용했는데, 질감이 거칠고 여름은 시원하며 겨울은 따뜻하지 않다. 이후 직조 기술이 지속적으로 향상됨에 따라 린넨은 점점 더 잘 짜여져 있고, 무늬가 가늘고 반점이 적으며, 워싱 후 색상은 황색에서 하얗게 변한다. 리넨과 토포는 오랫동안 한국 전통 의상의 주요 원단이었습니다. 한복은 비스듬하고 단추가 없고 긴 천 넥타이가 특징입니다. 한국인의 전통 의상은 남녀 차이가 크다. 남자의 가랑이는 비교적 뚱뚱해서 다리를 꼬고 앉기 쉽고, 바짓가랑이에 리본을 매고 단추가 달린 컬러 조끼를 즐겨 입지만, 가장자리를 열지 않고 몸에 잘 맞는다. 색상은 대부분 회색, 갈색, 검은색입니다. 참관할 때 가운을 입는다 (외투와 같은 스타일이지만 길이와 무릎).

한복은 남자의 듬직한 매너와 씩씩한 체격을 반영할 수 있다. 가운과 예물은 한국 남자들이 외출한 옷이다. 오늘날 전통적인 가운은 더 이상 묻지 않지만, 남성용 재킷과 긴 바지는 여전히 노인의' 꽃갑' 축제의 필수 예복이다.

남녀가 입은 외투는 대각선에 흰 천 가장자리가 있다. 이런 흰 천 가장자리는 뜯어서 자주 세탁하여 옷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다. 전통적인 한국 여성복은 긴 코트와 짧은 치마가 특징이다. 외투의 깃과 치마는 대각선으로 되어 있고, 치마는 오른쪽을 가리고, 단추는 없다. 전통적인 한국 여성복은 전형적인 노란색 코트와 분홍색 치마입니다. 외투는 현재 외투의 단추 세 개만큼 길며 치마와 무릎이나 발이 다르다. 외투소매가 동그랗고 좌우 치맛자락이 오른쪽 가슴에 리본을 묶고, 두 개의 긴 매듭이 있어 우아한 미감을 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외투의 네크라인과 소매는 대부분 다른 색깔의 천으로 테두리를 둘렀다. 젊은 여성과 소녀는 외투의 소맷부리와 치마에 화려한 새틴 가장자리를 가지고 있다.

젊은 여성 코트의 원단은 가지각색으로 다양하며, 유니크한 조화와 우아함을 기본으로 한 스커트와 랩 스커트도 있습니다. 치마에 치맛자락 오른쪽 밑단을 살짝 들어 왼쪽 뒷허리띠에 감싸 여성의 아름다운 선을 교묘하게 그려냈다. 한국 노인 여성들은 수수한 흰색 원피스를 좋아해서 흰색 플란넬로 머리를 감싸는 습관이 있다. 겨울에는 모피를 안감으로 하고 비단을 표층으로 한 숄을 입는다. 중장년 여성은 랩 스커트를 입고, 튜브 스커트는 입지 않는다. 랩 치마를 입을 때 안에 반드시 수수한 흰색 속치마를 입어야 합니다. 스커트는 접합된 스커트이지만, 다른 민족의 스커트와는 다르다. 허리에는 허리와 잘 어울리도록 가는 주름이 많고, 윗부분에는 앞가슴에 단추가 달린 흰색 조끼가 이어져 처음부터 신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이 치마는 무릎보다 길어서 일과 걷기에 좋다.

구사회에서 한국 고령 여성들은 흰색과 회색 옷을 입고 토끼털과 다른 털의 허리띠 겉옷을 입고 허리띠 겉옷을 입는 경우가 많았다. 허리띠를 두르는 외투의 양쪽은 마노 타원형으로 장식되어 있다. 요즘 노인들은 젊은이들처럼 가지각색의 정교한 반팔 원피스를 입고 즐거워하지만 하얀 스카프를 착용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한국 아동복은 성별에 관계없이 색채가 화사한 것이 특징이다. 아동복의 스타일은 성인과 거의 일치한다. 아이들의 옷은 분홍색, 녹색, 노란색, 파란색 비단으로 만들어졌다. 어린이 외투의 소매는' 칠색 새틴' (7 가지 배색의 새틴) 으로 만들어져 무지개처럼 보이기 때문에 이 옷을' 무지개 외투' 라고 부른다. 한국인들은 항상 무지개를 빛과 아름다움의 상징으로 여겼고, 그들은' 칠색단' 으로 아이들에게 옷을 만들어 주었는데, 이는 그들을 더욱 아름답고 즐겁게 하려는 의도였다. 젊은 한국 여성들도 명절과 오락석상에서 이런 옷을 즐겨 입는다. ) 을 참조하십시오

한국 신발에는 진화 과정이 있다. 나막신과 구두를 일찍 신은 뒤 샌들과 마신이 나왔다. 남자는 평평한 흰색 고무신을 신고, 여자는 흰색이나 하늘색 보트 모양의 고무신을 신는데, 지금은 보통 천화와 구두를 신는다.

조선족 여성과 어린이 스커트는 조선족 의상 중 가장 전통적인 의상이자 조선족 남녀 의상의 작은 특징이다. 부족한 옷은 한국어에서' 고열세' 라고 불리며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코트입니다. 그것은 곡선으로 어깨, 소매, 소매 꼬리를 형성하고 직선으로 깃을 형성한다. 소매 케이지가 높이 들어올릴 때 호형, 옷깃 기울기, 버클, 천 끈으로 묶는다. 소매심, 치마자락, 겨드랑이에 정교한 새틴 가장자리를 박아 가슴만 가리고 색상은 연한 노란색, 빨강, 분홍색입니다. 긴 치마는 한국어에서도' 기마' 라고 불리며 한국 모자의 중요한 의상이다. 허리에는 긴 주름이 있고, 느슨하고 타이트하다. 이런 옷은 대부분 실크로, 색깔이 섬세하다. 그것은 항상 치마, 치마, 아기 치마, 짧은 치마, 앞치마를 감싸고 있는데, 이것은 일종의 민족 문화이다. 청청년 전부들은 부정적인 주름치마와 무릎 치마를 입는 것을 가장 싫어한다. 바로 유이정이다. 젊은 남녀는 늘 랩 스커트, 아기 스커트, 여름에 면 조끼를 입는다. 랩 스커트는 바느질한 스커트 소재로 스커트 허리, 스커트 흔들림, 스커트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좁고 아래가 엄격하여 치마자락과 손이 닿는다. 치마가 넓고 치마 위쪽에는 두꺼운 주름이 많다. 이런 치마를 입을 때는 먼저 왼쪽 허리에서 풀고 허리에 감는다. 이 치마를 입을 때는 밖에 빨간 속치마를 입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