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통천교 지도자 왕야오칭

통천교 지도자 왕야오칭

경극 공연 예술가이자 교육자인 그는 오페라계에서 '통천의 대가'로 추앙받고 있다. 그는 1881년에 태어나 1954년에 사망했습니다. 그의 원래 이름은 서진(瑞鎭), 예명은 지팅(紫ting), 별명은 주치(居治), 나중에 별명은 야오칭(八淸), 본명은 "고마오쉬안(左毛衆)", 본가는 장쑤성 칭장(靑江)이다. (현재 장쑤성 화이안). 그의 아버지는 청나라 말기의 유명한 곤곡배우 왕현운이다. 미술 공부에 전념

왕야오칭과 그의 남동생 왕펑칭은 어린 시절부터 경극 예술에 전념했습니다. Wang Yaoqing은 9살 때 무술을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Qingyi에서 Tian Baolin에게 배웠고 Sanqing 수업에서 무술을 연습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Xie Shuangshou의 제자가 되었고, 동시에 Zhang Zhengquan과 Du Dieyun에게서 Qingyi와 Daomadan을 배웠습니다. 2~3년 동안 나는 모두 노래에 중점을 둔 청의 오페라를 10여 편이나 배웠고, 기술과 노력에 중점을 둔 도마단 오페라와 노래와 춤을 결합한 곤강 오페라도 12여 편 배웠습니다. 그가 배운 레퍼토리에는 일반적으로 "문명, 무술, 쿤루안", "쿤루안"을 포함하여 경극 단 역할 공연 프로그램의 다양한 기본 기술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그의 후기 무대 연습을 위한 포괄적이고 풍부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그는 공부할 때 단지 손만 대는 대신에 확고하고 실제적인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가 열심히 일하여 얻은 부는 나중에 그에게 무한한 혁신과 창조의 원천이 되었습니다.

이후 그는 Shi Xiaofu, Li Zishan (Ten Thousand Lights), Chen Delin 등 유명 예술가들에게 기술을 구했습니다. 누구도 여러 역할을 맡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던 당시의 엄격한 규칙에 제약을 받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그는 또한 다양한 스타일과 학교를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스타일

혼란 없이 배우고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다. 당시 Xiaofu는 "살아있는 학생"이었습니다. 공부할 때 "의미가 나에게 보였다"라는 말을 명확하고 강력하고 차분하고 부드럽게 낭송 한 다음 그것을 내 것으로 "변형"시켜 나만의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Fenhe Bay"는 Shi Xiaofu와 Tan Xinpei의 특산품으로 누구도 감히 만질 수 없었습니다. Shi Xiaofu가 죽은 후 Lao Tan은 이 오페라를 부르고 싶었지만 그의 열두 명의 제자 중 누구도 감히 그 자리를 차지하지 못했습니다. 유명한 Tsing Yi 연주자 Chen Delin도 이를 거부했지만 Wang Yaoqing이 그를 계승했습니다. 사실 Wang의 연극은 Shi Xiaofu가 직접 가르친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는 Shi Xiaofu의 공연을 항상 주의깊게 연구하고 연구한 후에 Shi Xiaofu가 캐릭터에 생명을 불어넣는 능력의 놀라운 의미를 깨닫고 그것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었습니다. 동시에 그는 연습하고 확인하기 위해 무대에 나섰습니다. 그는 Tan Xinpei와 다시 공동 주연을 맡았고 Tan 씨의 칭찬을 받았습니다. 이후 탄신페이(Tan Xinpei)가 공동 주연한 '어린이 연극'의 명작이 되었으며 오랫동안 공연되었습니다. Li Zishan (Wan Zhan Deng)은 남쪽에서 Xiao Hongkui Ban이 초대한 '외부 배우'였습니다. 그녀는 당시 '진짜'로 존경받지 못했지만 왕은 종파적 편견을 버리고 진심으로 그녀에게 조언을 구할 수 있었습니다. Shi Xiaofu와 Yu Ziyun의 두 "아무도 감히 만질 수 없는" "One Touch of Freshness"는 Wang Yaoqing이 공연한 후 그 빛을 잃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그의 전임자들을 능가하는 그의 "특별 쇼"가 되었습니다. 왕야오칭은 14세에 정식으로 무대에 올랐고, 16세에 대극단에 합류해 실력있고 탄탄한 라인업으로 '부수극단'에서 노래를 불렀다.

23세에 세 번째로 복수반에 입학했고, 같은 해 성평과 유학생으로 선발돼 청궁에서 자주 공연했다. 스물네 살(1904년)에 청나라에 호적교사로 선출됐다. 사실 그는 이른바 '봉헌'이라 불리는 왕실 배우였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추운 여름에도 열심히 연습하고 오페라를 공부했으며, 한편으로는 무대에서의 지속적인 연습을 통해 재능을 연마하고 청중과 친해졌습니다. 사회를 이해했다.

1906년 퉁칭반에 입문해 탄신페이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1909년 당귀원에서 공연하기 위해 자신의 극단을 결성했는데, 이는 과거 경극 무대를 주도했던 노학생들의 상황을 바꾸어 당시 그와 담신페이를 '리원 탕오'라고 불렀다. . 왕야오칭은 46세에 '붕괴'로 무대를 떠나 오페라 교육에 전념했다. 그녀는 수백 명의 제자를 두었고, 그의 주요 후손에는 4명의 유명 배우가 있다. Mei Lanfang, Xun Huisheng 및 Cheng Yanqiu, Shang Xiaoyun, Furongcao(Zhao Tongshan), Xiao Cuihua(Yulianquan), Rong Diexian, Xu Biyun, Wang Yurong, Zhu Qinxin, Huang Yulin, Cheng Yujing, Huang Yongni(Xue Yanqin) ), Hua Huilin, Zhang Yiyun, Yu Yuheng, Liu Xiurong, Xie Ruiqing 등 Mei Lanfang은 "미완성 작업을 자신의 방식으로 완성했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Cheng Yanqiu는 자신의 장점을 활용하여 약점을 피하고 그의 직접적인 지도하에 완성된 "Cheng Tune"을 만들었습니다. 특징

왕야오칭은 선인들의 공연예술을 계승하는 기반 위에 청의, 화단, 오단을 하나로 통합하여 '화산' 산업을 과감하게 개혁한 창의적인 예술가이다. 퍼포먼스, 의상, 메이크업 등 그의 Jingbai 스타일은 명확하고 부드러우며 독특하며 구어체 대사를 감정, 매력, 운율 및 선율로 낭독합니다. 그의 가창력은 밝고 씩씩하며 에너제틱하고 청량하며, 등장인물의 생각과 감정의 변화를 적절하게 표현해낸다. 풋워크와 워터슬리브 스킬을 활용해 캐릭터 특성을 표현하는 데에도 능하다. 쿵푸는 더욱 노련하고 꾸준하며, 실력은 깔끔하고 깔끔하며 로커쿵푸를 최초로 폐지한 인물이다.

왕파의 대표 레퍼토리

왕파의 대표 레퍼토리로는 '자자영웅', '안문관', '혼원상자', '펀허만' 등이 있습니다. ", "남천문", "양의 원", "진주 장막 마을", "열세 자매", "복장 거울", "쑨관니앙", "뮬란 입대", "완리원", "여군" ", "장판산", "진주불기", "남동공작공작", "어당천", "무가마을", "경낭전설", "오채우", "비파운명" 등 또한, 중국 오페라 학교가 리허설한 <백사전설>과 중국 북경 오페라 하우스가 리허설한 <버드나무 이야기>의 가창 디자인을 담당하며 그의 노력을 쏟아부어 보존했다. 왕파 노래의 본질.

첫 번째 단계: 왕야오칭의 연기 예술 성과는 대략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단계는 업계에 내재된 전통적인 옛 연극을 잘 연기하는 것이다. '공극을 연다'든, 남을 위해 연기를 하든

'제2의 길'을 한다고 해도 그는 늘 '연극은 사람이 하는 것, 공부를 열심히 하면 연극은 된다'는 이해를 고수한다. 사람을 제한할 수 없다'고 항상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까다롭거나 성급하게 굴지 말고 진지하게 받아들이세요. Xiaohongkui 수업에서 나는 반 리더 Chen Danxian의 아들 Chen Qishi와 함께 "Five Flower Cave"를 불렀습니다. Chen은 젊은 상사이므로 당연히 진짜 황금 연꽃 인 "첫 번째 직업"을 그에게 맡겨야했습니다. , Wang Yaoqing을 보내 가짜 황금 연꽃을 연주했습니다. 그는 진짜 황금연꽃 역할을 두고 첸과 경쟁하는 것이 아니라, 가짜 황금연꽃을 잘 연기하는 데 집중하며, 어떻게 하면 관객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신중하게 고민했다. 그는 무대 위에서 '그 자리에서 굴하지 않고' 세심하고 치밀하게 캐릭터를 파악해 현실감 넘치는 '연기', 넘치는 목소리와 감성으로 '노래', 곳곳에서 '놀기'로 승리했다. 이에 비해 천치석은 ​​연기를 할 줄 모르고 표정도 없어 진짜 금연화의 연기력이 크게 뒤떨어졌다. 그때부터 관객들은 가짜 금연화를 '첫 직업'으로 여겼다.

그는 '장반사'에서 첸 델린과 공동 주연을 맡았는데, 첸은 미 부인 역을, 그는 간 부인 역을 맡았다. 그는 이 역할을 '부차적인' 역할로 여기지 않고 진지하게 행동했고 매우 영광스러웠다. 나중에 현명한 "노사" Chen은 Mi 부인의 직업을 그에게 포기해야 했습니다. 공연 중에 그와 양샤오루 등은 계속해서 논의하고 발전했고, '달리는 화살'과 '베릴륨 잡기'의 연기는 마침내 그의 독특한 '독특한 기술'이 되었다.

'낚시와 가족 죽이기'는 눈에 띄지 않는 오프닝 장면으로 밝혀졌습니다. 과거에는 좋은 배우들이 이 연극을 부르지 않았지만, 왕야오칭이 그것을 가공하고 창작하자 극적으로 변했습니다. 그는 처음에 '육체적 유사성'으로 시작했습니다. Xiao Guiying의 원래 모습은 어부의 두건과 구름 어깨를 입고 있었는데, 이는 '소우지기'의 마을 소녀와 비슷했습니다. 왕야오칭은 이런 옷이 어부들의 생활과 지위에 맞지 않는다고 생각하여 먼지떨이, 밀짚모자, 청차코트로 바꿨다. 생김새로 보아 험난한 삶을 살아가는 어부의 아들처럼 생동감 넘치는 모습이다. 그런 다음 우리는 "영적 유사성"에 열심히 노력하고 강 아래 은둔하며 서로 의지하는 Xiao En과 Guiying의 아버지와 딸의 관계와 심리적 태도에 주목하여 Guiying의 단순하고 영웅적인 캐릭터를 연기합니다. 이 연극은 갑자기 밑바닥까지 버틸 수 있는 '큰 그림 연극'이 됐다. 당시 사람들로부터 '드라마 명작'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두 번째 단계

두 번째 단계는 줄거리와 드라마부터 시작하여 신중한 고려 끝에 결함이 있는 드라마의 대본 내용과 예술적 처리를 수정하여 합리적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 완벽에 도달합니다.

예를 들어 왕계영이 '얼당사자' 무대에 오를 때 일반적인 연주 방식은 유옌창이 '얼황속히 삼안은 원판으로'를 부른 후 ''를 부르는 것이다. Sanban : "뒷홀에 아이의 어머니를 초대하십시오"; Chenxiang과 Qiuer는 "어머니를 초대했습니다!"라고 읽었습니다. 그런 다음 Wang Guiying은 [안내판]을 불렀습니다. "나 Wang Guiying이 뒷홀에 왔습니다." 그런 다음 [Adagio]로 전환합니다. "화면 뒤에 서서 주의 깊게 들어보세요.", 이어서 몇 가지 "아마도 그럴 수 있습니다" 추측이 이어집니다. Wang Yaoqing은 그러한 대우가 불합리하다고 믿었습니다. "나와달라고" 하는 거니까 그냥 앞으로 가서 전체 이야기를 물어보면 되는데 왜 "화면에 서서 주의 깊게 들어야 하는가?" 왼쪽에서는 "될 수 있다", 오른쪽에서는 "될 수 있다"라고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서 류옌창(Liu Yanchang)으로 변신해 노래를 마쳤다. [원곡에서 한 문장을 남기고 왕귀잉이 "허" 하고 다음 문장을 불렀다. "나, 왕귀잉이 뒷홀에 들어왔다", 나머지는 줄거리와 일치하고 매끄럽고 합리적이며 혼란이 없었습니다. 도끼 끌 자국은 정말 천재적이었습니다. '무왕'의 원래 줄거리는 무홍주가 양연조에게 그 자리에서 칼에 찔려 죽는다는 것이었다. 왕야오칭은 이것이 좋지 않다고 생각했다.

목계영과 양종보가 결혼했는데, 그녀의 아버지가 상대방 아버지에게 칼에 찔려 죽었으니, 그녀가 아버지를 죽인 복수를 외면하는 것은 너무 불공평할 것이다. 송나라에 합류하는 것은 불합리하며 목계영의 영웅적인 성격을 훼손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는 이름을 계영으로 바꾸고 아버지를 구하고 산으로 돌아와 행복한 재회를 했습니다. 합리적이고 목계영의 이미지를 완성하며 코미디 분위기를 높여준다.

세 번째 단계

세 번째 단계는 연극을 공연하고, 새로운 연극을 쓰고 공연하며, 새로운 연극을 통해 예술적 혁신을 탐구하고 실천하는 것입니다. '대수술' 등 '환생'을 '변화'시킨다. <열세자매>가 대표적인 예다. 알고 보니 이 극은 죽마 걷기, ​​난간 오르기, 새총 쏘기 등의 솜씨로 유명했는데, 배우들의 연기에 대해서는 누구도 비판할 수 없었다. 왕야오칭은 과감하게 옷을 버리고 발을 큰 발의 와일드한 드레스와 빨간색 새틴 자수 얇은 밑창 부츠로 갈아입고 대신 난간에 올라가지 않고 작은 발을 과시했다. 허위펑(He Yufeng)의 기사도 정신, 용기, 악에 대한 증오, 대담함, 활력을 구현하며 품격 있고 품격 있고 영웅적이며 위엄 있는 영적 기질을 구현합니다. 그는 섬세한 연기와 표현력 있는 내레이션, 민첩하고 활발한 신체 움직임으로 유명하다. 특히 텍스트에 대한 세심한 장인의 솜씨는 풍부한 삶의 맛을 선사합니다. 이런 서술은 운율도 아니고 일상생활에 대한 순수한 구어체 대화도 아니며, 일반적인 베이징 서술과도 다릅니다. 음악성과 리듬이 강하고 발음, 발음, 호흡이 매우 다양하여 '바이징윤'이라 불린다. 그 결과 <열세 자매>는 사실상 당시 관객들의 선호도를 뒤집은 왕의 연기 방식이 오랫동안 지속되어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는 대표적인 작품이 됐다. '왕파'의 예술적 특성을 구현한 작품으로,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연습

그는 어려서부터 이 연극을 연습해 왔다.

16세부터 '부수반'에서 대만 오페라 '덕정방' 16회 공연에 참여했고, 이후 '안문관' 8회, '화려우' 등 8회 공연에 참여했다. 각 반마다 '아들과 딸의 영웅들'(즉, 모두 '열세 자매')), '매화' 8권, '훈원상자' 8권, '데이원' 6권, 그리고 "4 진시"의 네 권의 책. 이 연극은 오늘날의 '신고대극'과 유사하다. 이들 전통고극이 왕야오칭의 전통기예에 탄탄한 기반을 마련했다면, 이들 '새로 편집된 오페라'는 왕야오칭의 창의성을 탐구하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했으며 그의 창작활동의 공간을 제공했다.

화단 만들기

왕야오칭은 중년이 되어 소음이 심해졌고, 검술과 화단 오페라에 집중하기 시작했지만 원래의 진로를 포기하지는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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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곡 외에도 '쉰관니앙', '뮬란 입대', '치판산', '안먼관', '완리원', Jiangnan Jie" (i.e (Liang Hongyu)) , (복장수 거울), "Tianhe Pei", "Gunchao Chao Mu Tianwang", "Fanjiang Pass" 등 이 연극을 통해 그는 광대한 예술창작의 세계를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었고 그의 야망과 재능이 마음껏 발휘되었습니다. 26세가 된 후, 그는 퉁칭반에서 탄신페이(Tan Xinpei)와 수년 동안 함께 일했으며, 탄신페이(Tan Xinpei)가 개척한 새로운 길을 보고 깊은 영향을 받았으며 오랫동안 개혁을 수행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 전에 Tsing Yi는 노래에만 집중하고 공연에는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Tsing Yi, Hua Qie 및 Daoma Dan은 동시에 노래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이 오래된 표준은 결코 감히 초과되지 않았습니다. 왕야오칭은 이에 얽매이지 않고,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청의화단도도마단을 한 용광로에서 육성한다'고 말하는 '꽃셔츠' 산업의 수행 방식을 개혁하고 창안하는 데 앞장섰다. Wang Yaoqing이 그토록 공들여 추구하는 것은 "실력 중시"입니다. '꽃 셔츠' 산업에 구현된 '삼위일체'는 단 역할의 수행이 노래, 독서, 춤의 명확한 분리에서 양립하고 상호 존중하는 통합으로 발전했음을 나타냅니다. 배우는 무대에 오를 때 모든 표현방식을 총동원해 캐릭터를 창조하고 줄거리와 드라마를 정확하게 표현해야 한다. 외부적인 "유사성"과 내부적인 "영적 유사성"이 모두 필요합니다. 형태와 정신이 훌륭하여 사람들을 환경으로 끌어들이고 청중에게 완전하고 사려 깊은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Tan Xinpei의 "Death Act"및 Yang Xiaolou의 "무술, 문학 및 노래"공연과 유사하며 중국 국가 드라마 시스템의 풍부한 콘텐츠의 정수입니다.

'꽃 셔츠' 산업의 부상은 경극의 남자 역할 예술 발전에 새로운 이정표가 시작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솜씨를 중시하고 유행을 선도한 모든 신입생들은 Cheng Yanqiu가 이끄는 그의 학생들이 이 새로운 Tsing Yi 곡을 극장 세계에 퍼뜨려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었던 "왕 곡"이 되었습니다. 이후 원곡인 '곡이 없으면 탄을 배울 수 없다'에 '곡이 없으면 왕을 배울 수 없다'가 추가됐다. 나중에 "Mei Qiang", "Cheng Qiang", "Xun Qiang"및 "Shang Qiang"은 모두 "Wang Qiang"의 새로운 매력을 결정화했습니다. 개혁과 혁신에 있어서 왕야오칭은 단순히 "머리가 아프면 발을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대본과 퍼포먼스, 노래에 있어서도 혁신을 이루는 것에서부터 출발한다. 또한 "플라스틱" 예술의 혁신에도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연기를 하고, 리허설을 하고, 연극을 가르칠 때에도 그는 메이크업, 의상, 신발, 액세서리 디자인을 결코 소홀히 하지 않았다. 캐릭터부터 줄거리, 연기까지 그가 개편하고 창조한 면이 많다. 앞서 언급했듯이 "낚시와 가족 살해"의 Xiao Guiying이 그 예입니다.

이 외에도 왕야오칭은 민군 현장에도 매우 익숙하다. Zhou Yibai는 Dan 역할에 Erhu 곡을 추가하는 것이 "Wang Yaoqing이 제안하고 Cheng Yanqiu가 구현했으며 앞으로 모든 dan 역할에 채택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항상 배우와 밴드에게 암묵적으로 협력하고, 모든 세부 사항을 달성하고, 분위기를 조성하고, 예술적 개념을 창조하고,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관객에게 감동을 줄 것을 요구했습니다. 소개: Wang Yaoqing은 평생 동안 다양한 연극에 출연했으며 수많은 캐릭터를 창조했습니다. 특히 그가 후기에 공연하고 가르쳤던 희곡의 뛰어난 특징은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나타난다.

긍정적인 이념적 내용

이념적 내용의 관점에서 보면 한 범주 "뮬란 입대", "금몽관", "강남걸", "부러진 홍주"와 같은 적들에 맞서 국가를 수호하고 용기와 충성을 다하는 애국 정신을 기리기 위한 것입니다. 봉건윤리를 거부하고 부부독립을 추구하며 완전한 행복을 갈망하고 여성해방의 민주사상을 주창하는 자들이다. 천하페이', '왕바오차이', '우탕춘' 1. 장르는 폭력에 맞서 싸우는 것을 장려하고 선과 악을 강조하며 여성의 지성, 전략, 용기를 보여주는 장르로 '열셋째 자매', '경니앙', '' 등이 있다. Xun Guanniang', 'Ti Ying이 아버지를 구하다' 등이 있습니다. 또 특별히 언급해야 할 카테고리는 고상한 인품과 아름다운 영혼을 지닌 형제적 민족 여성 집단의 이미지를 열정적으로 창조하는 '국기 의상극'으로, 민족 화합을 옹호하고 민족 전쟁을 미워하는 귀중한 사상을 표현하고 있다. "만 리의 결혼", "안문관", "방문하는 어머니의 반환 명령". 극중 호아윤, 소태후, 청련공주, 철경공주 등은 모두 존경할 만한 형제적 여성이다.

아름다운 예술적 이미지

그의 걸작과 특기는 고대 중국 여성의 일련의 이미지를 만들어냅니다. 주요 유형은 건강하고 상쾌하며 기꺼이 도와주는 기사도적인 여주인공입니다. 기타 Yufeng은 어떻습니까? Mu Guiying, Liang Hongyu, Hua Mulan 및 Xun Guanniang과 같은 적에 맞서 국가를 위해 싸운 영웅들은 어떻습니까? Hu Ayun; Wang Baoxun 및 Liu Yingchun과 같은 부유하지만 난잡하고 충성스럽지 않은 충칭의 부유한 여성, Geng Niang 및 Liu Lanzhi와 같은 강하고 결단력 있고 순결한 여성 Dou; Xiantong과 Shuangyang 공주.

건강한 예술 스타일

위의 캐릭터를 표현해야 하는 필요성으로 인해 왕야오칭의 예술 스타일은 '강하고 우아하며 맑고 우아하고 위엄 있고 촉촉한'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 부드럽고 관대함 ". 기능.

절묘한 연기력

무대 위에서는 결코 경박하고 섬세한 연기를 하지 않으며, 몸의 움직임이 리드미컬하고 강렬하며 정확하다. 근육질, 부드럽지만 부드럽지 않고, 산뜻하지만 서투르지 않고, 매력적이지만 천박하지 않고, 술이 화려하지도 않습니다. "Yue Lai Dian"의 He Yufeng의 "승마"와 "Qipanshan"의 Dou Xiantong의 "Qi Ba"는 모두 이러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왕야오칭의 염불 예술에 대한 심오한 성취는 주로 '말, 호흡, 에너지, 맛'의 네 가지 연결을 파악하고 많은 노력을 기울여 독특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그의 노래가 '뼈 있는 노래'로 알려진 이유는 그 노래가 밝은 달과 바람처럼 맑고 부드러우며 힘차고 감미롭고 밝고 상쾌한 특성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그의 낭송 중 가장 심오한 기술과 최고의 성취를 지닌 것은 의심할 바 없이 '정윤백'으로, 이는 전례 없는 창작물이다. 과거에는 왕야오칭의 낭송을 들으면 '아이가 배'를 먹는 것처럼 달콤하고 상큼한 느낌이 '빙저우 가위'를 사용하는 것처럼 날카롭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는 뜻인 '아이 배 앤 컷'이라고 자주 묘사했습니다. . 맑고 청량한 느낌이 왕 니안바이의 특징이 되었습니다.

경극 무대에서 왕요경은 독립성과 독립성을 자처할 수 있는 장르로 왕요경에서 시작됐다. 그는 단 역할의 주연을 맡은 최초의 사람이었고, 단 역할의 주연을 맡은 최초의 사람이기도 했습니다.

타오리 잉먼

왕야오칭은 46세(1926년)에 안타깝게도 목소리를 잃어 더 이상 무대에 설 수 없었다. 큰 야망을 가진 이 예술가는 무대에서 끝나지 않은 경력을 완성하기 위해 견습생들에게 미술을 가르치는 일을 전문으로 하는 그의 예술 인생 역사에 새롭고 영광스러운 페이지를 열었습니다.

왕야오칭은 경극 공연예술의 혁신과 발전을 선도하고, 재능을 키우고, 기술을 가르치고, 기반을 마련하는 데 있어 과거를 이어가는 대가가 될 자격이 있다. 경극의 대가이자 많은 재능과 위대한 업적을 지닌 세대이기도 하다.

당시 일부에서는 담신페이와 왕야오칭을 '리위안 탕오'라고 칭찬하며 '경극의 두 혁명가'라고 불렀다. Tan Xinpei의 주요 초점은 무대에서 연기하는 것이었고 그의 인생에서 제자가 거의 없었습니다. Wang Yaoqing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는 곳곳에 묘목을 심고, 비료를 주고, 물을 주는 열정적인 정원사입니다. 조언을 구하러 오는 사람은 거절하지 않고 부지런히 가르침을 받았기 때문에 왕씨의 제자는 수백 명이었습니다. 1930년대에 어떤 사람이 말했습니다. "담신페이의 혁명은 자신을 위해서만 성공했고, 왕야오칭의 혁명은 다른 사람들에게 길을 열었습니다. ...탄신페이는 장경에 대한 세 번의 승리를 정리했고, 왕야오칭은 조국의 새로운 길을 열었습니다." 네 명의 유명한 배우들은 공통된 혁명 정신을 가지고 있었고, 두 사람의 인민 혁명의 결과는 다릅니다. 탄신페이의 공헌은 그가 '진정한' 것으로 여겨지는 혁신적인 결과로 북경 오페라 학교를 완성했다는 사실에 있습니다. 그것은 후대에 걸쳐 전해졌고 많은 새로운 학교를 낳았으며 그 영향력은 오늘날까지 지속되고 있습니다. 천막을 세워 가르치고, 남을 위한 혼례복을 만들어 주는 사람이고, 점점 더 많은 사람을 예술의 문으로 안내하고, 그들이 궁궐에 오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람이다.” 지적된 모든 것이 제자리에 있고 유명하고 유명합니다." 유명한 Dans, Mei, Shang, Cheng 및 Xun과 Kunling 네 명(다른 의견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Xueyanqin, Xinyanqiu가 있다는 데 동의합니다). , Zhang Yiyun), Zhang Junqiu, Du Jinfang 등이 모두 그의 가르침을 받았으며 그의 제자로는 Wang Youqing, Cheng Yujing, Zhao Tongshan, Wang Yurong, Hua Huilin, Xie Ruiqing, Liu Xiurong 등이 있습니다. ", Xun School의 유명한 드라마 " 화소어', 성파의 유명 드라마 '소림포' 등은 모두 그가 편곡, 연출을 맡았다. 그 중 '남동공작'과 '백사전'은 왕파의 창법이 뚜렷하다. '살아있다'라는 단어를 내세우고 외모의 유사성을 추구하지 않고 본질의 계승을 강조하며 설옌친, 두진팡 등 많은 아티스트들의 개인 스타일에 녹아들었다.

원한다면 Wang Youqing의 노래 방법을 참고하면 Mei Baojiu의 "Sacrifice to the Tower"는 Wang Youqing이 가르친 왕 스타일의 곡으로 Mei Lanfang 선생님의 이전 음반과 다릅니다. 표준적인 왕식 창법인 '여화강'은 초기 앨범 'Jiantou'의 두 번째 노란색 루스 판, '루 선생님이 홀에서 말씀을 하신다' 등 왕의 그림자가 많이 묻어 있다. , 일곱 번째 줄에 "이 쪽은 저 쪽이 아니야, 내 남편 와우"가 추가됩니다. 라오라이터우의 창법은 왕의 스타일입니다. 왕 씨가 남긴 음향 자료는 거의 없고 "예라이디안"의 녹음만 남아 있습니다. "와 해방 전의 "능인사" 그리고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초기에 학생들에게 가르쳤던 "어탕춘"의 녹음이 있다.

왕파의 특징

왕 스타일:

(1) 문자의 운율에 주의하세요. 날카로운 문자는 매우 선명하게 발음되어야 하며, 둥근 문자는 또한 혀의 발음이 특히 두드러져야 합니다.

(2) Jingbai는 오늘날 더 이상 전승되지 않는 배너 사람들에 따른 독서 방식에 주목합니다.

무너진 후 성계현과 함께 '악래전', '능인사'를 공동 제작한 징바이는 비록 목소리가 깨져서 거의 큰 목소리만 사용하지만 여전히 음색 감각이 뛰어나다고 들었습니다. 적절하게 배열되어 있고, 캐릭터 성능이 정확하여 오늘날의 것과 매우 유사합니다. 순전히 중국어로 된 소위 Jingbai는 완전히 다릅니다. Bai를 읽을 때 Wang 씨와 가장 가까운 사람은 의심할 여지 없이 Xun Huisheng이며 다른 사람들도 그에게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Jingbai를 마스터하려면 Mr. Wang의 녹음을 듣고 그의 억양과 음색의 미묘한 변화를 주의 깊게 감상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 바람과 눈에 대해 생각하는 첫 번째 방법. 화산 속 인물의 특징을 표현하기 위해 윤백을 사용하는 것은 너무 딱딱하고 경백을 사용하는 것은 너무 직설적이어서 윤백과 경백의 요소가 유기적으로 결합된 한 문장으로, 이를 '바람이 눈을 휘젓다'라고 한다. ", 단순함을 잃지 않고. 엄숙하고 생명력이 넘칩니다. Xun Huisheng은 "Xiebai"라고 불리는 이러한 사고 방식을 더욱 발전시켰습니다.

(4) "기침". 점이 있는 곳은 어디든 깔끔하고 단정하게 처리해야 합니다. 점은 매우 명확하고 리듬감이 강합니다. 예를 들어 "Shen Touca Tang의 Sanban"입니다. 이 창법은 일반적으로 음높이를 올리기 전 복조로 사용되는 짧은 음표입니다. "기침"의 정의는 다른 정당과 다소 다릅니다.

(5) Xun Huisheng은 이러한 노래 방법을 극단적으로 채택했습니다.

(6) 리듬은 변경 가능합니다. 특히 흐르는 물과 알레그로, 구간 내 감정의 변화에 ​​따라 노래의 크기도 자주 변하고, 속도도 예측할 수 없는 것이 '원숭이 고무줄'이라 불리는 왕파 특유의 것이다. 예를 들어, 『대강하』에서 왕보천의 『내 남편이 돌아보지 않은 것도 당연하다』의 대사에서 '그'라는 단어가 갑자기 느려지고, '나는 그녀와 18년 동안 붙어 있었다'에서 '살아있다'라는 단어가 갑자기 느려졌다. "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이유가 있어서 나를 만나러 왔어요"에서 "이유"라는 단어가 느려지고 "왕시보천의 잘못된 행동이 있다고 말했다"에서 "이유"라는 단어가 빨라지고 안감 단어가 추가되어 리듬이 더욱 뚜렷해지므로 속도와 느림, 강함과 약함, 높음과 낮음의 반복적인 대비가 극적 효과를 높여줍니다. 모두에게 가장 친숙한 것은 아마도 '백사전설'의 '부서진 다리' 부분과 '나에게 상처를 줄 마음이 있다'는 부분일 것이다. 속도, 불만을 억제하는 Bai Suzhen의 합리적인 표현을 보여주기 위해 "나는 방금 Double Star Alliance에 맹세했습니다"에 관해서는 "당신은 나를 상심하다고 부르는 마음이 있습니다"에 관해서는 더 느리고 "현기증"은 심지어입니다. 그리고 "복통이 참을 수 없다"의 "댕"이라는 단어는 그 당시의 복통을 나타내기 위해 교묘한 작은 악센트를 사용합니다. 복통이 참을 수 없을 만큼 빠르며, 빠르게 "당신은 언덕 위에 멍하니 서 있습니다"로 전환됩니다. , 그리고 크기가 커지면서 Bai Suzhen이 더 화를 내고 Xu Xian이 말하면서 나중에 "가슴을 만지고 그것에 대해 생각하는 것"이 ​​훨씬 더 빨라지고 "얼굴"이라는 단어는 느리고 갑작스러워야 합니다. , 그리고 "mu"라는 단어는 선명하고 엉성하지 않아야 합니다. "내 아내의 방을 보러 오세요"는 나오자마자 노래를 부르지 말고 "아내"라는 단어를 부드럽게 불러야 합니다. 그리고 "송곳니"라는 단어의 졸음은 흩어지더라도 선명하고 명확해야 하며 마지막 몇 개의 소리가 결정적이어야 하며 리듬이 명확해야 하며 경보가 울리지 않아야 합니다. '원숭이 고무줄' 창법에 있어서 상소운은 계속해서 최고를 달리고 있다. 그의 흐르는 물, 알레그로, 흔들판, 루즈판은 이 처리 방법을 광범위하게 사용하고 있으며, 이는 새롭고 독특하며 강한 리듬감과 함께 있다. 뛰어난 극장 효과. 발전은 제자들의 실천을 통해 그 자체의 혁신적 성취를 실현하는 동시에, 다양한 자질과 조건을 지닌 제자들을 자신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예술적 발전의 길로 이끈다. 그러므로 각 제자의 자질과 조건, 인품을 철저하게 이해하시고, 학생의 적성에 맞춰 가르치십니다. '4대 명'의 지시 사항은 각각의 특징을 최대한 발휘하고, 장점을 활용하고 단점을 피하며, 단점을 숨기면서 장점을 드러내는 데 능숙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는 Mei, Shang, Cheng 및 Xun 각각의 뛰어난 장점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했습니다. 그는 다음과 같이 믿습니다: 메이의 연기는 관대하고 서시, 양위환과 같은 위엄 있고 고상한 캐릭터를 연기하는 데 적합합니다. 샹의 탄탄한 무술 기술은 진량위와 왕소준과 같은 강하고 강한 캐릭터를 연기하는 데 적합합니다. 섬세하고 청순한 캐릭터를 연기할 수 있습니다. Lu Zhaohua와 Chen Xiuying과 같은 낭만적인 성격을 지닌 캐릭터는 탁월합니다. 노래를 잘 부르기 때문에 최선을 다해 노래 실력을 발휘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그는 Cheng Yanqiu에게 혁신적인 곡을 작곡하도록 지도할 때 가장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가장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가장 유익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Cheng의 목소리는 낮고 깊으며 근육과 뼈를 암시하지만 날카롭지는 않습니다. 그의 노래는 재치 있고 부드러우며 높음보다 낮습니다. 왕은 자신의 목소리의 이러한 특징을 포착하고 상황을 활용해 새로운 소리를 만들어냈다. '원양릉', '문기한귀환', '녹서검', '황금자물쇠', '수림주머니' 등의 드라마에서 그는 일련의 신곡을 작곡해 보는 이들의 감탄과 감탄을 자아냈다. 어떤 것들은 울부짖고 불평하는 것 같으며, 금과 돌을 깨뜨릴 만큼 넓고, 털 스프링처럼 작고, 단단하고 부드러우며, 서로를 지탱하고 자유롭게 오르내리는 것은 정말 "한적한 곳에 숨어 있는 용의 춤을 추는" 놀라운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계곡, 외로운 배에서 첩을 울다 ". 이것들은 모두 왕의 것입니다. 성 염 추의 특성에 따르면 "뒤통수 소리"와 기타 특성을 캐릭터 및 줄거리와 결합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Cheng Yanqiu가 창조하고 "Cheng Tune"이 빛나는 선구자를 창조합니다. "Wen Ji Return to Han Wang"(Hujie Eighteen Beats)이라는 노래에서는 Wang의 탁월한 편곡과 작곡 재능이 "Suolin Bag"에서 발휘되고 "Cheng Tune"의 숨막히는 예술적 매력이 집중적으로 표현됩니다. 이러한 창작 활동에서 왕은 단 역할 노래 기술을 개혁하고 발전시키는 데 있어 뛰어난 통찰력을 깨달았습니다. Cheng Yanqiu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강을 만든 첫 번째 기간에 나는 어렸을 때 배운 규칙을 따르고 규칙을 준수하고 발전을 추구했지만 개발은 여전히 ​​규칙을 따라야 합니다. 소위 "준수" 확립된 법을 지키지 않거나, 확립된 법을 벗어나야 하지만, 확립된 법에 어긋나서는 안 된다." 이 "법"이 바로 " 왕의 법칙'. 이 원칙에 따라 성파의 새로운 목소리가 탄생하고 성파의 배우가 양성되었다.

특성

Wang이 Xun Kuisheng의 연극을 위한 곡을 만들 때 그는 완곡하고 부드러우며 단단한 것보다 더 부드러우며 너무 많은 고음을 사용하지 않는 Xun의 목소리의 특성을 기반으로 했습니다. "슌"을 만드는 악센트 톤은 둥글고 발랄하며 표정은 표현력이 풍부합니다.

Shang Xiaoyun의 경우는 다릅니다. Shang의 목소리는 부드러움보다 더 맑고 크고 단단하기 때문에 그의 강하고 고음, 고대, 가볍고 부드러움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더 많은 고음 악센트와 긴 악센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목소리. Xun Huisheng의 "등불 축제의 신비", "진주 반환", "머리핀 머리 봉황", "Tao Sanchun의 결혼", "미인은 하나 장경", "단양 증오", "Xun Guanniang", " Geng Niang", "Deyi Yuan" ", "Qipanshan", "13자매" 등의 연극은 모두 Wang이 감독했으며 Shang Xiaoyun의 "복수경"은 Wang이 가르쳤습니다. Mei Lanfang은 초기에 "Wang Opera"를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Yutangchun", "Fenhewan", "Changbanpo"는 모두 그의 두 "Hongni Pass"와 "Fanjiang Pass"가 왕 가문에서 얻은 것입니다. 매파의 오페라 '서시'와 '태진 외전'은 당시 처음 제작되었으며, 둘 다 왕의 세심하고 세심한 지도를 받았습니다.

개선 방법

신중국 건국 이후 중국 오페라 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쳤을 때 그의 교수법은 완전히 달랐다. 학생의 기초와 무대 실무 경험에 따라 가르치는 오페라 기법이 다릅니다. Xie Ruiyu와 Liu Xiurong의 요구 사항도 다릅니다. Xie는 "Fire Tribe"와 "Xiangjiang Hui"를 먼저 노래합니다. 그는 그의 제자들과 학생들이 단순히 예술 분야의 어떤 사람이나 집단을 모방하는 것을 가장 반대했으며, 또한 그의 제자들이 상대방의 연극 중 일부를 선택하고 선택하여 연습하고 그들의 장점과 특성을 최대한 발휘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왕은 항상 그의 제자들이 민사 기술과 군사 기술 모두에 능숙하도록 감독합니다. 우리는 먼저 문학 오페라를 배운 후 다른 기술도 확실하게 익혀야 합니다. ; 피황을 배운 후에는 곤곡을 배워야 합니다. 단싱의 모든 역할은 할 수 있어야 하는데, 그는 리허설을 할 때 항상 모든 것을 퉁명스럽게 이야기합니다. , 그는 모든 것의 대가입니다. Cheng Yanqiu는 그를 칭찬했습니다. "그는 좋은 배우입니다. 그는 또한 좋은 감독이자 좋은 선생님입니다. ”

학생

그의 해박한 지식은 사람들에게 존경을 받기 때문에 그에게 조언을 구하는 사람들은 여자 역할의 배우뿐만 아니라 다른 직업의 배우들입니다. Yan Jupeng, Wang Yousheng, Gao Qingkui, Guan Dayuan, Ma Lianliang, Tan Fuying, Hao Shoushen, Jiang Miaoxiang, Yu Zhenfei, Ye Shenglan... 또한 Meishi Street의 Damashen Temple Hutong에 있는 Wang의 거주지에 자주 와서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 베이징 치안먼은 미술계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곳이 되었고,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미술의 다양한 이슈를 이야기할 수 있는 '성지'입니다. 전문가들은 이것을 '연기'라고 부른다. 당시 이곳에 온 사람들은 배우뿐만 아니라 뤄지공(Luo Jigong)과 같은 문인과 화가들도 있었다. Lian Moxiang, Li Shijie, Qi Rushan, Huang Qiuyue, Xu Lingxiao, Zhou Yibai, Chen Banding, Po Bolong, Jin Gongbei, Wang Xuetao 등은 문학계 및 골동품계의 전문가들과 자주 함께 토론했습니다. 이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왔고 왕은 뛰어난 시력을 가진 문화 유물 감정가로 첫 번째로 지명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