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서화의 도장을 논하다.

중국 서화의 도장을 논하다.

도장은 역사가 유구한 전통 예술이다. 도장이 언제, 어떤 상황에서 생겨났는지에 관해서는, 수천 년 동안 아무도 똑똑히 말하지 않았다. 항상 수수께끼여서 사람들은 늘 풀고 싶어한다. 그래서 초창기에는 판타지 색채를 띤 전설부터 근대 과학정신을 지닌 토론에 이르기까지 긴 인지과정을 연출했다.

바다표범의 신화 및 전설

도장의 기원에 관해서는, 우리가 지금 볼 수 있는 문자기록은 한대에 편찬된' 슈웨이두운서' 와' 춘추합성도' 에 있다. "춘추" 구름: "황제가 황제에 있을 때 황룡은 부정적인 그림을 가지고 있었고, 그림에는 인쇄가 있었고, 글은' 천왕 푸시' 라고 말했다." "춘추" 와 "춘추" 는 더욱 생생하게 그려져 있다. "야오와 추순이 함께 배를 타고 봉황이 야오에게 음의 그림을 주었다. 이 그림은 붉은 옥석으로 만든 것으로 길이가 3 피트 8 인치, 두께가 3 인치이다. 황옥검사, 백옥줄 양끝이 봉인되어 그 인명은' 전적제부 Xi' 라고 불린다. "

이 두 가지 주장은 도장의 기원을 신령의 창조와 은사에 귀결시킨 것이 분명하다. 물론 오늘은 유치하고 터무니없는 것 같지만, 중국 고대에는 사회와 문명의 발전이 아직 초급 단계에 있기 때문에 많은 문제에 대해 과학적으로 해석할 수 없었다.

또 도장은 은허 갑골과 청동기 주조 비문에서 유래했다고 말하는 것도 현실적이다. 분석 도장과 갑골문, 김문의 관계는 이치에 맞지 않는다. 갑골문, 김문, 도장은 재료 제작, 조각에서 서예 예술까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어 갑골문, 김문 없이는 도장이 없다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그것들 사이의 관계를 설명할 뿐, 도장이 독립된 형태로 어떻게 생겨났는지 밝히지 않았다. 또한 도장은 "인식 토템" 에서 유래한 몇 가지 예가 있습니다. "종교", "생식 숭배", "노동 도구" 에서 유래한 이 문제를 여러 각도에서 검토해 보았습니다.

+= +=+& gt;; 도장의 출처

도장은 도기 제작에서 기원했다.

중국 도자기는 신석기 시대 초기에 생겨났고, 지금으로부터 8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가장 원시적인 도공 방법은 금형에 대나무 바구니나 밧줄을 넣은 다음 진흙을 바르고 반쯤 말린 후 꺼내서 도비 표면에 뚜렷한 흔적을 남기는 것이다. 이 판화들의 영감을 받아 선조들은 나중에 도트에 직접 장식 도안을 조각했다. 도찰은 처음에는 간단한 도구로 두드려 점토를 부수었다. 위에 장식 도안을 조각한 후, 그것은 중국 장식 패턴과 도장 예술의 기원이 되어 도정이 탄생했다.

타오는 두 가지 의미를 가져야 한다. 하나는 도장의 질감이 도자기로, 점토의 혼합물로 형성되고 건조하며 소결되어 있는 도자기를 가리킨다. 두 번째는 점토에 인물이나 로고를 인쇄하는 도장을 가리킨다. 이러한 문자 또는 로고는 일반적으로 품목 소유자 또는 가족의 이름 또는 태그입니다.

도장은 사유제의 산물이다.

도장의 형성은 사유재산에 속하는 상품과 노예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후한서 제사사' 는 "황삼무말, 끈으로 다스린다" 고 지적했다. 오제부터 책 약속이 있다. 삼왕에 관해서는 조각, 사기, 위선의 풍속이 점차 성행하고, 간교한 것은 인쇄만 하고, 여전히 옥, 은, 구리는 없다. " 삼왕' 은 우하, 상탕, 주문왕을 가리킨다. "사기" 와 "강간" 은 분명히 사유제 발생 후의 사기, 독선적, 절도, 횡령 등 부적절한 행위이다. 그 결과, 물주의 도장을 증명하기 위해 물품에 표시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은상시대의 도장은 이런 역할을 했을 뿐이다. 서주 시대에는' 상공업식궁' 이 특징인 상품경제 (즉 수공업자와 상인은 귀족의 노예였으며, 그들은 봉건 영지 내에서 주로 귀족의 정치나 생활요구를 위해 상공업에 종사했다. 상품 경제가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당시 독립 수공업과 상업은 거의 없었다. 그래서 윤희가 제프의 반열에 들어서야 신뢰에 의지하는 기능이 생겼다.

+= +=+& gt;; 도장의 분류

1. 전국시대의 고새

고새는 선진 도장의 총칭이다. 우리가 지금 볼 수 있는 가장 오래된 도장은 대부분 전국 시대의 고대 인장이다. 이런 고대 도장의 많은 특징을 우리는 지금 모두 모른다. 주온의 고새는 대부분 넓은 가장자리를 갖추고 있다. 도장의 획은 매우 섬세해서 모두 주조한 것이다. 백어 고대 인감은 변두리나 중간 세로칸을 많이 더하고, 글자는 주조하여 만들었다. 관인은 사마 사제의 이름 외에 각종 불규칙한 모양도 있고, 내용도 상서로운 글과 생동감 있는 실물로 새겨져 있다.

2. 진 도장

진 () 은 전국 말기부터 서한 () 초기까지 유행하는 도장을 가리키며, 사용된 문자를 가리킨다. 그것의 서예 풍격을 보면 진나라와 한, 진석각 등의 글과 매우 유사하여 모두 고대 전국 시대보다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다. 진 도장은 대부분 흰색을 조각하고, 도장 표면에는 늘 정사각형이 하나 있다. 저급 관리들이 사용하는 관인은 크기가 일반 정사각형 관인의 약 절반이며 직사각형으로,' 일' 자로' 반통인' 이라고 불린다. 개인 도장은 일반적으로 직사각형이며 원형과 타원형이 있다. 관명, 인명, 키르기스어 외에도' 경사',' 사성',' 민민' 과 같은 격언 경구와 성어가 있다.

3. 중국 공식 인장

넓은 의미에서 한나라에서 위진 시대까지 관인에 대한 통칭이다. 진 인감보다 도장이 더 깔끔하고, 우뚝 솟아 있고, 정사각형이며, 풍격이 두껍다. 서한말년에 수공업이 매우 발달하여 신망 시대가 되었다. "신" 의 관인은 특히 정교하고 정교하며, 한대의 도장 예술이 절정에 이르렀다. 그래서 나중에 인감가가 공부하는 패러다임이 되었다.

두 한관인은 대부분 흰색이며, 모두 주조이다. 소수의 부대만이 긴급히 형제민족의 관인을 다듬고 주조하지 않고 뒤에서 소개할 것이다.

4. 중국 개인 인쇄

중국의 사인은 한대의 사인으로 고대 도장 중 규모가 가장 크고 종류가 가장 풍부한 종류이다. 모양이 제각각일 뿐만 아니라 주사와 흰색, 또는 사령과 같은 도안으로 장식한 데다 다면인, 투인 (모자인), 갈고리가 있습니다. 인쇄된 글자는 이름 외에 희어, 본적, 표자, 인쇄, 사인, 신인 등의 보조자가 있는 경우가 많다. 단추 시스템은 매우 다양해서 한나라 장인의 장인심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한 () 시대의 사인 () 은 여전히 흰색 () 을 위주로 하고, 서한 () 시대는 각자를 위주로 하고, 동한 () 시절은 주조를 위주로 한다.

5. 일반 인쇄물

총인도 중국 공인의 일종이다. 이 도장들은 종종 행군 도중에 임시로 지정된 긴급 문건으로, 급물에 작은 칼로 인쇄면에 새겨, "급인" 이라고도 한다. 푸인의 독특한 풍격은 재미가 충만하여, 그의 이후의 예술 풍격에 큰 영향을 미쳤다. 한나라 장군은 일반적으로' 봉인' 이 아니라' 인도' 라고 하는데, 이것은 군인의 큰 특징이다.

6. 한여음

양한옥새는 고대 인장에서 매우 소중하고 보기 드문 것이다. "다이옥" 은 고대에도 명신 명사의 고아한 패션이었다. 일반적으로 옥새는 잘 만들어졌고, 구도가 엄격하고, 획이 둥글다. 언뜻 보면 획이 곧게 펴져 있지만 무심코 정체되어 있다. 옥질이 단단하고 칼에 잘 깎이지 않기 때문에 특수한 인감 기법, 즉' 칼깎기 방법' 이 생겨났다. 옥은 부식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대대로 전해 내려오면서 그 본색을 더 잘 보존했다.

7. 위진 남북조 도장

위진 시대의 관인, 사인형제, 버튼제는 한대를 답습했지만 주조는 한대보다 정교하지 못하다. 형제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관인을 위해, 글자가 칼처럼 많고, 서예 스타일은 자연히 서하생에서 생겨나, 한 시기의 인감 풍격의 대표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형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형제명언) 남북조 전세 도장이 많지 않아 관인 사이즈가 약간 커서 글이 황급히 새겨져 있지만 관인을 주조하지 않는다.

8. 백수 문인

주씨의 대체 인쇄 스타일은 중국과 인도에서 매우 교묘하여 동한 기원이라고 한다. 그 방식은 매우 다양하며, 백수자의 위치 배열과 글자 수는 제한 없이 유연하게 변할 수 있다. 여기서 인용한 도장의 수는 한 점을 볼 수 있다. 백수의 원칙은 획수를 보는 것이고, 주문은 대부분 획수가 많고, 주문은 대부분 획수가 적고, 백문은 반대로 주백여와 백여주의 조화를 이룬다. 이 도장들은 대부분 사적으로 인쇄한 것으로, 공인을 써본 적이 없다.

9. 활판 인쇄

모인 () 은 일명' Xi 인' 으로, 동한 () 에서 기원하여 위진 육조 () 에서 성행하였다. 그것은 2 ~ 3 개의 도장으로 구성된 도장이다. 사람의 위는 비어 있어 한두 개의 작은 물개를 적절히 삽입하여 엄마 주머니 모양을 만들 수 있다. 한 쪽과 두 개의 인쇄 (예: 오른쪽 열 "국가 1" 인쇄) 가 한 조로 되어 있다. 한 도장의 부피에 여러 도장의 사용 가치가 있어 고대 인쇄술의 기술 수준을 알 수 있다.

10. 6 면 인쇄

전해 내려오는 육면인화는 실물이 매우 적다. 이 "볼록" 인쇄는 코에 구멍이 있고, 입을 수 있고, 코에 작은 자국이 있고, 다른 다섯 개의 인면과 함께 6 면 인장이라고 합니다. 전해 내려오는 육면인쇄의 전형적인 스타일은 백띠 가장자리로, 한 글자당 한 줄, 촘촘한 글씨, 인쇄한 수직 펜이 길고 늘어져 있고, 끝이 점점 가늘어지기 때문에' 바늘 인쇄' 라는 속칭이 있다. 이런 스타일에는 획이 펴지고 밀도가 대비되는 장점도 있지만, 쉽게 저속하게 되고, 중국과 인도보다 훨씬 못하기 때문에, 조각가는 항상 가끔씩만 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1 1. 모종 도장 (꽃새벌레서 포함)

전해 내려오는 육면인화는 실물이 매우 적다. 이 "볼록" 인쇄는 코에 구멍이 있고, 입을 수 있고, 코에 작은 자국이 있고, 다른 다섯 개의 인면과 함께 6 면 인장이라고 합니다. 전해 내려오는 육면인쇄의 전형적인 스타일은 백띠 가장자리로, 한 글자당 한 줄, 촘촘한 글씨, 인쇄한 수직 펜이 길고 늘어져 있고, 끝이 점점 가늘어지기 때문에' 바늘 인쇄' 라는 속칭이 있다. 이런 스타일에는 획이 펴지고 밀도가 대비되는 장점도 있지만, 쉽게 저속하게 되고, 중국과 인도보다 훨씬 못하기 때문에, 조각가는 항상 가끔씩만 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12. 기타 도장

전국 시대 이래 도장에서 잡인도 매우 독특한 부류이다. 그 스타일은 고정되어 있지 않고, 크기는 몇 인치에서 몇 분까지 다양하며, 변화는 매우 풍부하다. 방원 가로세로뿐 아니라 범프무늬, 사각형, 원, 삼각형, 2 원 삼원주, 삼엽전개 모양 등이 있습니다. 잡인이 사인에만 쓰이는 것은 잡인의 독특한 유머, 공식 도장과는 달리 점잖고 냉정한 요구 때문이다.

돌아오다

13. 그래픽 인쇄

전국 시대부터 한위까지 모두 인도가 있어 한나라가 가장 많다. 쇼형 도장 또는 상형도장이라고도 합니다. 형식은 다양하고 간결하며 생동적이며 인물, 새와 짐승, 승마, 길상양, 물고기 거위 등 도안을 제외하고는 길상양의 사령이 흔하다. 용, 호랑이, 새, (봉황, 거북) 가 인장에 들어가는 것을 "사영인" 이라고도 한다.

14. 성옥인

성옥새는 전국시대부터 있었고, 사용된 속담성어는 100 여종이다. 예를 들어 성어가 많은데, 예를 들면' 직진',' 존사',' 이천',' 출입 길조' 등이 있다. 한 개에서 두 개까지, 최대 20 개까지, 길조와 죽은 자를 기념하는 데 쓰인다.

15. 화은

꽃자국은' 압자' 라고도 하고 송에 담으며 원원에 담기 때문에' 원압' 이라고도 불린다. 원압은 대부분 직사각형으로, 보통 해서체의 성을 새기고, 팔사바문이나 화압을 새긴다. 실제적인 의미에서 역대 도장은 대부분 강간 방지, 위선 분별 기능을 갖추고 있다. 개인의 임의 쓰기로서, 변경된' 압자' (어떤 것은 이미 글이 아니라 개인의 기호일 뿐) 는 자연히 모방하기가 더 어려워 위조 방지 효과를 얻기 때문에 이런 압자는 명청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16. 살포

진흙 봉인 ("진흙 봉인" 이라고도 함) 은 도장이 아니라 고대 도장 유적에서 보존된 귀중한 실물, 즉 고대 도장을 덮고 있는 마른 진흙단이다. 원래 도장은 음의 인감이었고, 시계는 진흙에서 정인감으로 변했고, 그 가장자리는 진흙면이었기 때문에 넓은 가장자리와 다른 가장자리가 형성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비파의 사용은 전국 시대부터 한위 시대까지 진나라 이후까지 종이, 실크, 비단이 점차 죽간, 목제인의 대응을 대체해 비파를 사용할 수 없었다. 나중에, 인감 조각가는 인쇄에 사용 되는 이러한 귀중 한 인감 조각 토폴로지를 참조 하 여 인감 조각의 방법 범위를 확대 했습니다. 기초 훈련과 창조

17. 버튼 시스템

고대의 도장에는 대부분 단추가 있어서 단추가 천공되어 허리띠에 묶여 있었다. 이것은 고대의' 위새' 방식이다. 한나라부터 황제와 관원은 거북이, 낙타, 말 등의 단추로 구분했다. 고관사에서 사용하는 거북단추, 낙타단추, 뱀단추와 같이 한위진 시대 형제 등 관인을 수여하는 흔한 버튼제이다. 역대 버튼제는 많은데, 그중에는 단버튼, 코버튼, 다두버튼이 가장 흔하다. 이제 일부 버튼 시스템이 오른쪽에 나열되어 점을 봅니다.

수와 당 이후의 관인

수와 당나라 시대에는 관인이 증가하기 시작했다. 종이가 널리 보급됨에 따라 주문은 점차 백문을 대신했다. 많은 공식 인장들이 뒷면에 연도 숫자를 새기기 시작했다. 문자에 있어서는 수인을 많이 사용하고, 꺾인' 구절문' 인쇄를 사용하기 시작한다. (고대' 9' 의 숫자는 궁극적이므로 10% 할인할 필요가 없다. 획의 복잡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인쇄 표면을 칠할 수 있습니다. 당송 () 시대에는 예서 () 로 인쇄하기 시작했고, 청대 관인 () 은 만주 () 로 인쇄되기 시작했다. 중국어와 한문이 모두 사용되어 도장에 새겨져 있다. 몽매한 청나라 역대 농민 정권이 남긴 관인도 우리가 소중히 여길 만한 혁명 유물이다.

19. 송웬원 주문윤

위진 이래 종이와 실크가 점차 대나무 제인을 대신했다. 당대에 이르러 도장의 사용은 이미 인쇄색 심벌즈를 직접 덮었다. 원대에 이르러 문인화 전성기에 문인 도장이 쓴 도장은 이미 시, 책, 그림과 어우러져 뚜렷한 역할을 하여 서화의 사랑을 받았다. 이 단계는 우선 송초 서화가 조맹이 인감각자를 제창하는 인력이다. 이전서가 서예에 미치는 영향으로 도장 스타일이 유창하고 아름답기 때문에 독특한 도장인' 원' 인쇄가 생겨나 후세 인감가를 위해 채택됐다.

20. 형제의 민족적 성격의 흔적

한문화의 영향으로 송대 이래 형제민족은 모두 중국 서예를 바탕으로 자신의 글을 창조하고, 그 글을 관인으로 삼아 전승성이 매우 작다. 그들이 본 도장은 김국 (여진) 책, 원나라 팔사바 문자, 서하 문자이며, 많은 사람들이 지금까지 알려지지 않았다.

2 1 .. 오늘의 스타일 도장

중국 서예에서 전서는 강렬한 장식성으로 인감 예술의 주체가 되었다. 그러나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서예가 발전함에 따라 인감서는 도장에 사용되는 유일한 서예가 아니다. 당송 () 시대의 이카이 도장 () 과 원대 () 의 인감 () 을 제외하고 위진 시대에는 이해서인의 선례가 있었다. 청대부터 인감가도 현대체 (예서, 해서체, 초서) 로 인쇄를 시도하기 시작했는데, 그중에는 가작이 적지 않다. 이것은 인감 조각 예술의 구현이 특정 스타일의 사용에 국한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게 해 주며, 핵심은 구도, 서예, 칼법의 고도의 응용능력에 있다.

22. 도장, 빌린 도장, 캐주얼우표를 수집합니다.

도장은 당송 시대로 발전하여 일종의 감상 예술이 나날이 발전하면서 수집 감상 수정을 전문으로 하는 도장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서화 수집에는 여러 종류의 시계가 있다. 라마단 관인' 은' 건물, 정자, 각, 둥지, 원, 라마단, 헌, 청' 등 문인 서재, 거실의 아호가 새겨진 도장이지만, 사실 많은 명목상으로는 (문징명은 그의 서점이 대부분 도장에 세워진 것이라고 말한다); 한가한 도장은 고대 길조 도장에서 유래했다. 시, 성어, 명언, 속담이 찍힌 이 작품들은 간단한 관직과 이름을 새기는 실용적인 예술에서 독립적인 문학적 의미의 감상예술로 발전하여 시, 서예, 회화와 상호 보완적으로 발전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 gt;; 재료 감식

소재별로 돌, 바레인석, 청전석, 계혈석, 조선석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중 수산석은 상품이고 수산석 중 전황이 가장 좋다.

조각 작업 점수에 따르면: 얇은 의미, 둥근 조각, 영리한 색상, 투명 조각 등. , 교묘한 색으로, 박의가 가장 어렵다.

도장이 나타나자마자 중국의 그림과 불가해한 인연을 맺어 그림에 적지 않은 색을 더했다. 동시에, 문인의 참여로 도장의 장식이 점점 더 정교하고, 조각이 점점 더 정교하고 예술성이 높아지고 있다. 도장의 좋고 나쁨을 감상하려면 먼저 재료를 봐야 한다. 좋은 옷감은 보기에 순수하고 옥처럼 보이고, 옷감에는 결정이 없다. 손에 넣었을 때, 차갑고 따뜻하고, 표면이 느끼함을 느꼈다. 그런 다음 칼이 맞는지 확인합니다 (석두 대 칼의 수용도, 좋은 석두 강도 적당함, 유연성이 강함). 일반적으로 재료의 좋고 나쁨은 위의 평가를 거쳐야 한다.

좋은 그림, 예술적 관점에서 볼 때, 주로 세 가지 측면에서 볼 수 있다. 하나는 스타일, 구도, 필묵, 색채와 같은 그림 자체이다. 둘째, 비문 (예: 위치, 서체, 크기 등) 은 그림 자체와 일치하며 일정한 서예 수준을 가지고 있다. 셋째, 도장 (예: 스타일, 크기, 유파, 음양 도장의 조화, 도장의 위치, 문자의 정확성, 서화의 통일 등).

명청 이래 도장은 서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이미 일종의 고정관념이 되었다.

전면적인 화가는 서화 이론을 가지고 서예, 그림, 인감, 기법에 익숙해야 한다. 장대천, 푸포석, 제백석, 오창석, 조, 고 등 몇몇 유명한 화가들이 이렇다.

그들은 서예와 회화뿐만 아니라 인쇄에도 능통하기 때문에, 그들이 사용하는 도장은 그들의 그림과 더 잘 어울리고 더욱 완벽한 조화를 이룰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서화의 도장은 주로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하나는 작가 본인의 도장이다. 둘째, 비문자의 도장. 셋째, 수집가와 감상가의 도장. 이 도장들은 이름, 크기, 당호, 당호 도장의 세 가지 측면으로 나뉜다. 둘째, 마음대로 쓰고, 상서로운 말과 경구 도장. 셋째, 도장을 수집하고 감상한다.

이름 및 글꼴 도장: 일반적으로 작성자 이름 아래 또는 주위에 찍힙니다. 벼슬관, 당호는 보통 글자 주변이나 아래에 도장을 찍는다. 인사하는 데도 쓰이며 오른쪽 위에 덮여 있다. 문장, 상서로운 말, 격언 경구의 도장은 일반적으로 서화의 왼쪽 아래 구석에 체스 조각과 인사말로 덮여 있다. 수집, 감상 우표는 일반적으로 서화의 왼쪽 및 오른쪽 모서리에 덮여 있거나 서화 작품 자체의 공백을 방해하지 않고 서화 이외의 장식에 덮을 수 있습니다. 서화의 가장 눈에 띄는 위치에는 건륭, 가경 황제와 같은 권위를 나타내는 표지도 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서화감상은 주로 스타일, 필묵, 색, 구도, 구도, 그림, 도장, 종이, 장표, 비문 등에서 관찰한다. 주요 방면은 서화 자체, 서예, 도장이다.

도장은 감정서화의 주요 측면으로서 반드시 중시해야 한다. 대부분의 그림에는 도장이 있기 때문이다.

도장이 우리가 현재 원본으로 지정한 작품의 도장과 정확히 같으면 원본일 가능성이 있다. 물론 이것은 유일한 기준이 아니라 감정 중 하나일 뿐이다. 특히 청말 이래 서양 사진제판술이 중국에 도입되면서 복제 해적판 도장은 원본 도장과 거의 똑같아 도장만으로는 서화를 감별할 수 없었다. 청대 중기나 이전 작품의 도장이 원작의 도장과 정확히 일치하고 다른 방면에 의문이 없다면 기본적으로 원작으로 인정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복사, 복제 도장, 인공모방은 항상 원래 도장과 다소 차이가 있기 때문에, 원래 도장과 똑같은 도장을 복제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만청 이후의 서화 작품이라면 여러모로 더 자세히 감별해야 한다.

도장 감정으로 볼 때 본 도장과 원도장은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도장의 두께, 테두리의 폭과 파손 정도, 자국의 선명함과 흐림 정도는 모두 다르다.

도장을 처음 사용하는 것과 장기간 사용하는 것이 다를 수 있고, 처음 사용하는 도장의 글씨가 더 선명하기 때문일 수 있다. 장기간 사용한 후 도장의 선명도는 닦기, 마모, 부딪치기 때문에 변한다. 인토의 질, 신구, 농도, 건습도 도장을 찍어서 다른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 경계 상자의 폭은 펀치 시 힘과 아래 물체와 관련이 있으며 때로는 폭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도장석은 비교적 부드러워서 오래 쓰면 마모되거나 부딪히면 도장 테두리 주위에 약간의 변이가 생길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장명언) 도장의 선명도는 도장을 사용하는 사람의 기술과 어느 정도 관계가 있다. 어떤 사람은 힘껏 도장을 찍고, 어떤 사람은 가볍게 흔들리고, 밑바닥 재료의 질과 양, 날씨의 냉온한 변화, 사용하지 않는 인토와 자주 사용하는 인토가 도장 효과를 다르게 한다. 도장을 막 덮은 마크에 흰색 가루나 파우더를 뿌려 압착할 때 서화작품을 오염시키는 것을 방지하는 사람들도 있다. 자주 닦거나 닦는 도장도 자주 닦거나 닦지 않는 도장으로 덮인 도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인식할 인장은 알려진 원본 도장의 크기와 일치하고 인쇄된 문자의 문자, 획의 위치와 일치하면 충분하다.

서화의 명가 작품의 도장도 일정한 예술 수준이 있어야 한다. 도장이 나쁘면 위조할 가능성이 있다. 도장의 예술 수준은 주로 서예, 장법, 칼법, 특히 글자로 틀리면 안 된다. 유명한 화가는 오자를 자주 쓰고 오자를 쓰는 것은 불가능하다. 도장의 감별은 인토의 색깔에 달려 있다. 고화 도장의 색깔은 밝을 수도 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천이 변하면 색이 창창하고 평온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Inpad 는 주사로 만들어졌으며, 주사는 색깔이 안정적이지만, 오랜 자국도 변할 수 있다. 비록 변화는 매우 작다. 금의 표현은 안정적이지만 신상품의 금은 여러 해 동안 전해온 금과 다를 것이다. 그래서 고대 서화의 도장 색깔은 현대 작품과 같을 수 없다.

또 고서에 그린 도장도 있는데, 원작에 흔적이 없어 참고할 수 있다. 이것은 인감 조각 수준, 서화 시대 스타일에 부합하는지 여부, 도장의 신구도와 내용으로도 분석해야 한다. 이 몇 가지 방면에 문제가 없다면 도장을 제외한 모든 방면에서 종합평가를 하고 결론을 내야 한다.

많은 현대 서화가들은 종종 전통 상속에 부족하고, 기본기가 매우 떨어진다. 그들은 항상 자신의 스타일을 만들고 싶어한다. 그들은 구도만 강조하고, 필묵은 강조하지 않고, 서예 기초는 없다. 그리고 그들은 인감에 대한 연구도 하지 않았다. 도장을 통해 그들의 작품을 분석하는 것은 거의 매우 어렵다. 그들의 도장은 다른 사람이 새겨서 자신의 작품에 덮었다. 스타일이 조화를 이루는지 여부는 사람마다 다를 뿐이다. 현대 도장 사진제판 기술은 이미 진위를 분간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고, 도장만으로는 서화작품 한 점을 거의 감별할 수 없었다.

각 시대의 예술품은 각 시대의 풍격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도장도 마찬가지다. 서화의 도장은 반드시 시대의 풍격에 부합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틀림없이 가짜일 것이다. 예를 들어 청중엽 이전의 서화 작품은 갑골문의 도장이 있을 수 없다.

현대 도장은 대부분 현대 서예와 비슷하고, 글자 수가 적고, 변화가 크고, 기괴한 모양, 기형, 변화만 있고, 전통이 부족하다. 시대 리듬의 가속화일 수도 있고, 해외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도 있어 현대 도장은 대부분 칼법만 강조하고, 대칭은 강조하지 않고, 균형만 강조하며, 기교는 강조하지 않는다. 현대 도장이 중국 역사에 휘황찬란한 한 페이지를 남길 수 있을지는 아직 역사가 판단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