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조디악 순서 정렬 표 연도 달력, 12 조디악 정렬 표 연도

조디악 순서 정렬 표 연도 달력, 12 조디악 정렬 표 연도

조디악 순서 표 연도 달력

? 띠 () 라고도 하는 띠 () 는 중국과 십이지 () 가 사람의 생년월일을 맞추는 12 종의 동물로 쥐,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를 포함한다.

십이지띠의 기원은 동물 숭배와 관련이 있다. 후베이 운몽잠호지와 간쑤 천수마탄에서 출토된 진간으로 볼 때, 선진시대에는 비교적 완벽한 띠 시스템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현대와 같은 십이지띠를 기록한 최초의 문헌은 동한 왕충의' 논형' 이다. < P > 십이지띠는 12 지지의 형상화 대표인 아들 (쥐), 추함 (소), 인 (호랑이), 묘 (토끼), 진 (용), 바 (뱀), 오후 (말) 이다 < P > 현대에 조디악은 설날의 마스코트로 엔터테인먼트 문화 활동의 상징이 되는 사람들이 많다. 띠는 유구한 민속문화호로 역대에는 띠 이미지와 상징적인 시 춘련 그림 서화 공예 작품을 많이 남겼다. 중국 외에 세계 다국은 설날 동안 조디악 우표를 발행하여 중국 새해에 대한 축복을 표했다.

중국어 이름: 조디악

외국어 이름: 12 Symbolic Animals

별칭: 12 띠

지역: 중국 및 동아시아 지역

의미: 시대민속문학예술

< P > 별들은 < P > 고대인들이 황도와 적도 부근의 별을' 28 별' 으로 나누었다. 28 박숙도 각각 하나의 동물을 대표한다. 고대에는 주천을 12 점으로 나누었고, 12 가지로 표기했고, 12 지띠는 띠띠에 속하며, 띠는 28 별과 상응하는 관계가 있었다. [5] 명대 대학사 왕영은 28 종의 동물이 28 개의 별에 속하고,' 칠요통으로',' 여토박쥐, 허일쥐, 위월연, 아들도' 의 구도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청대경은' 송하관 군말' 에서 28 숙배동물' 즉 처음 12 속 더하기 두 배',' 항강금룡, 진관도, 각목주꾸미 첨부 연' 으로 보고 있다. 주꾸미, 용류도 "12 조디악을 기초로 28 종의 스타동물을 모았다. 그러나 부회가 불가피하다고 말해야 하는데, 28 성별 배동물의 기록은 12 띠보다 늦는다. < P > 세별은 < P > 목성이 12 년 일주일 동안 운행하며 목성 위치에서 연간 분기 순서를 결정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옥신산방 집집집집실서' 는 12 년마다' 세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세 살, 가뭄' 이' 천하 여섯 살, 여섯 살, 한 강, 몇 살, 열두 살, 한 살, 한 살' 이라고 한다. 식물의 흥망성쇠와 동물의 생활환경 존재주기, 초식동물 (쥐, 소, 말, 양) 과 육식잡식동물은 여러 해 동안의 생활조건이 크게 다르다 < P > 토템은 < P > 원시 선조들이 어떤 동물, 무생물, 자연현상의 그래픽을 본 씨족의 상징이자 토템으로 자주 사용한다고 말했다. "산해경" 은 사람과 야수의 혼합 이미지와 같은 상고 각지의 토템신이다. 하족의 토템은 곰이나 물고기이고, 상족의 토템은 현새이고, 주족의 토템에는 용, 새, 거북, 개, 호랑이가 있다. 십이지띠 제룡은 허황된 물건이고, 나머지는 모두 일상적으로 볼 수 있다. 그 중 두 가지 범주, 즉' 육축' (말, 소, 닭, 돼지) 과' 육수' (쥐호토끼, 용뱀원숭이) 로 나눌 수 있는데, 전자는 사람들이 경제적 목적을 위해 길들이고, 후자는 어느 정도 인간의 생활을 괴롭히고, 선민은 그 마음에 두려움을 품고 있는 동물이다. ] 그래서 이 동물들은 본족의 표시로 숭배된다. < P > 학자 유요한은 이족의 토템 유적에서' 12 짐승력' 을 반추했다. 계서이순과 모도이의 12 짐승역법은 사람을 기력 12 짐승과 함께 열거했다.' 원시인의 무분별한 사상의식이 현실의 유산이다' 고 말했다. 이순신은 여전히 ​​ 12 짐승 달력 기일을 사용하고 장터의 이름 (예: 호랑이 거리, 토끼 거리) 에 사용한다. "사기 오제본기" 는 황제가 "곰 () 과 너구리 () 를 가르쳐서 염제와 샘의 들녘에서 싸우도록 가르치라" 고 기술하는데, 글에서 각 부락이 토템이라고 말하는 것은 결코 용복호 () 를 낮추는 능력이 있는 것이 아니다. 십이띠는 원시적인 토템 숭배에서 설득력 있는 학설이 되었다. < P > 외래설 < P > 청대 조익이' 신여총시험' 에서 " 곽말로는' 석간지' 에서 띠가 바빌로니아의 황도 12 궁에서 유래한 것으로 보고, 한대 서역 여러 나라는 12 궁을 모방하여 조디악을 만들었다. 고대 그리스, 고대 이집트, 바빌론 등 고국에도 비슷한 십이지띠가 있는데, 동물만 다르기 때문에 띠는 중국에서 기원한 것이 아닐 수 있다. 하지만 진제인이 출토한 것은 세계 각국이 비슷한 동물 숭배를 하고 있으며, 오히려 토템설의 합리성을 강화하고 있다고 한다. < P > 신격은 < P > 십이지띠가 중국인의 생활에 보통으로 녹아들었을 뿐만 아니라, 그 자연습성은 사람들에게 많은 문화적 의미를 부여하고, 동물의 상승격에서 숭상과 경배를 받는 것을 상징한다. 자연과 문화 신격의 결합만이 완전한 조디악 동물의 인상을 구성할 수 있다. < P > 쥐 < P > 쥐가 음식을 훔쳐' 햄스터에 여유 식량이 있다' 는 것을 증명하면서 이 집이 부유하고 집 쥐가 얼마나 부유함을 상징하는지 설명했다. < P > 청대 방서' 몽원총설' 은 광동동의' 돈쥐' 장난감을 기록하며 돈을 세는 것 같다. 쥐는 돈 세는 소리를 낼 수 있다. 옛날 호북 등지에서는 이 소리를 길조의 징조로 삼았다. 절강 일대는 "전날 밤 주께서 재물을 얻으시고, 후반밤 주산재" 라고 생각하는데, 숭명 일대는 이 소리가 재앙을 예고한다고 생각한다. < P > 문헌시험

1975 년 12 월 후베이 운몽은 호랑이에서 진대죽간 두 무더기를 발굴했는데, 그중' 도적' 에 관한 내용은 < P >' 자, 쥐도, 도적 날카로운 입, 얇은 수염, ... 못생긴 묘, 토끼도, 도둑도 대면한다. 첸, 도둑 남자, 청적색 ...... 바바, 벌레도, 도적자는 길고 검은 뱀눈이다. 정오, 사슴 도, 도적 긴 목 작은 哘, 그 몸은 완전하지 않다. ...... 아니, 말 도, 해적 긴 수염 귀. 신, 고리, 도적원면 ... 유유, 물도 ... 술, 노양도 ... 하이, 돼지. " < P > 이는 현대띠 차디와 거의 같지만, 첸은 띠 () 를 쓰지 않았다. 정오 사슴; 말을 대하지 않았다; 늙은 양을 해치다. < P > 는 1986 년 4 월 간쑤성 천수탄마탄 진대묘에서 갑과 을 두 가지' 일서' 죽간을 출토했으며, 나이는 잠호지 진간과 비슷하다. 갑종 죽간도 도둑의 기록이 있다:

? 아들, 쥐 남자. 못생긴, 암소 남자. 인, 호랑이가 수행한다. 마오, 토끼 남자. 첸, 곤충 남자. 바바, 닭 남자. 정오, 말 남자. 아니, 양이 수행한다. 신, 원숭이 남자. 유니온, 닭이 수행한다. 쑤, 개 남자. 하이, 돼지 남자. < P > 이 기록 띠와 지지의 대응 관계는 현대에 비해' 진충닭' 을 제외하고는 똑같다. < P >' 시경 소야' 에는' 길일 경오, 즉 나를 보내는 말' 이 실려 있어 우마 상대성을 반영하고 있다. 그러나 학자들은 진제인의 오우가 말 대신 사슴에 대응하는 것은 우연의 일치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 P > 최초의 완전 기록 십이띠와 현재와 같은 것은 동한 왕충의' 논형' 이다. 논형' 볼륨 3' 물세편':

' 인목도 조류호랑이도 있다. 쑤 토양 도, 그 조류 개 도; 못생긴 것도 흙도, 못생긴 새도, 새도 없다. 나무가 흙을 이기므로 개와 소와 양이 호랑이에게 복종한다. 하이 물 도, 그 조류 돼지 도; 바바 화재 도, 그 조류 뱀도; 아들 도 물, 그 조류 마우스 도; 오도 불, 그 금마도 ... 우마, 쥐도, 유계도, 묘토끼도. 물은 불을 이기고, 쥐는 왜 말을 쫓지 않는가? 김승목, 닭이 왜 토끼를 쪼아 먹지 않느냐? 하이 돼지 도, 양 도 아니다, 못생긴 소 도 있다. 토양이 물을 이기고, 소와 양이 왜 돼지를 죽이지 않는가? 바닷뱀도 신원숭이도 있다. 불승금, 뱀은 왜 키위를 먹지 않는가? "

? 두루마리 23' 언편' 과 같은 구름: < P >' 진은 용이고, 은 뱀이며, 진사의 자리는 동남쪽에 있다. 용은 있고, 뱀은 쏘여 있다. 그러므로 바이퍼는 이가 좋고, 용은 역비늘이 있다. 나무는 불을 피우고, 불은 불을 지피기 때문에 창룡의 짐승은 화성을 함유하고 있다. "< P > 는 최근 동한 십이지띠에서 모두 정형화되었음을 알 수 있다. [2] 청대 양장독은' 랑적 총담 속담' 에서도' 논형' 의 기록을 전한다. < P >' 북사 우문호전' 은 후주 우문호의 어머니가 함께 계시는 편지를 "과거 무천진에서 여형제를 낳았고, 큰 사람은 쥐, 둘째는 토끼, 여신은 뱀에 속한다" 고 전했다. 띠 출생년으로 정사에 보이는 초기 기록이다. < P > 취수 < P > 띠는 숫자 12 를 취하여 고대인들의 자연현상에 대한 귀납적 인식을 은근히 담고 있다.

? 중국 선민들은 한서교체, 식물 고영의 주기를' 한 살' 이라고 느꼈다. 달의 손익주기도' 세' 와 관련이 있다. 열두 번의 보름달이 딱 한 살이다. 목성을 연도 주기로 하여' 세별' 은 정확히 12 년 동안 한 바퀴 돌았다. 주례 춘관 봉상씨' 는 "손바닥 1 은 2 세, 1 은 2 월, 1 은 2 진이다" 고 말했다. 계월뿐 아니라 12 도 계량시간으로 쓰인다.

12 는 종종 다른 측면에도 사용됩니다. \ "주전 애공 7 년 \" 에 포함, \ "주의 왕도, 삿포로 물건을 만들지만, 12. 하늘의 큰 숫자라고 생각하다. " "국어 진어 4" 는 "황제의 아들 25 건, 그 득성자 14 명, 12 성" 이라고 적었다. "후한서 군웅 상전" 구름: "그래서 열두 여자와 결혼하니, 하늘의 수도. 제후들 아래에는 각각 등차가 있다. " < P >' 12 천상' 은 고대에 날씨에 대한 통칭으로 어둠, 음, 비, 눈, 얼음, 안개, 이슬, 서리, 바람, 모래, 레이, 전기; "12 경맥" 은 한의사가 인체 경락에 대한 인식이다. 고대 음악에는' 12 법' 이 있었다. 음식에는 "12 가지 음식" 이 있습니다. 옷을 입는 데는' 12 옷' 이 있다. < P > 순서 < P > 조디악 동물은 성품이 다르기 때문에 고대와 현대학자들은 줄곧 그 선택과 배열에 대해 많은 관점을 제시해 왔지만, 각 관점은 스스로 정당화하기 어렵다. < P > 이야기는 < P > Xuanyuan 황제가 12 동물을 궁중 경비사로 뽑을 예정이라고 말했고, 고양이는 쥐에게 등록을 요청했고, 결국 쥐는 잊어버렸고, 그때부터 고양이는 쥐를 보면 원수를 찾았다. 원래 소를 앞세우고, 쥐는 몰래 소 등을 기어올라 선기를 차지했다. 호랑이와 용은 불복하여 산신과 해신으로 봉쇄되어 소 뒤에 서 있다. 토끼는 불복하고 용과 경주를 하려고 토끼가 용 앞으로 뛰어갔다. 개는 기뻐하지 않고 단숨에 토끼를 물어서 꼴찌를 당했다. 뱀, 말, 양, 원숭이, 닭들 사이에 겨루기도 했고, 결국 돼지가 달려와 마지막 자리를 차지했다.

? 띠에는 왜 고양이가 없는지 설명해야 한다. 사실 먼 옛날 중국에는 고양이가 없었고, 집고양이가 중국에 들어왔을 때 띠는 이미 형성되었다. [13] 이것은 어린이 이야기와 비슷하며, 문제에 대한 과학적 해석이 아니다. < P > 동물습성설 < P > 청대 유헌연' 광양잡기' 가 청나라' 송하관 군말': < P >? 아들은 왜 쥐인가? 고 말했다: 하늘에서 아들, 그 가스를 소비하지 않고 열 수 없다. 쥐, 소모충도 있다. 그래서 아직 중앙 밤, 긍정적 인 마우스 는 대기 를 했다, 그래서 아들은 쥐 에 속한다. 땅은 추악하고 소는 땅을 여는 물건이기 때문에 추함은 소이다. 인생에서 태어나면 살육이 있다. 사람, 호랑이, 또, 인인, 두려움도. 두려운 모약호, 그래서인은 호랑이다. 묘자, 일출을 기다리다. 일본은 이온체인데, 그중에는 태음옥토끼의 정질이 함유되어 있어, 묘는 토끼에 속한다. 첸, 3 월 구아, 긍정적 인 그룹 드래곤 xingyu 때, 그래서 첸 은 용이다. 바바, 4 월 구아, 잔디 마오 때, 뱀 은 그 장소를 얻었다. 또한, 바닷 때 뱀은 길에 오르지 않아 뱀에 속한다. 오자, 양극과 음보생. 말, 지앤, 음류도, 그래서 오띠마. 양이 아직 시간이 없는 풀을 뜯어먹고 묘목을 갉아먹기 때문에 아직 양에 속하지 않았다. 쉔 시, 일몰 과 원숭이 외침, 그리고 쉔 팔 도, 가스 의 예를 들어, 혼돈은 만연, 그래서 쉔 원숭이 에 속하는 미친 것입니다. 한 달, 달, 달 칸 본체, 태양 금계정 포함, 그래서 닭 한 마리. 창시 팡 밤, 개 부문 밤 일 도, 그래서 창술 은 개 에 속한다. 해자, 천지 때, 만약 백과 사업이 핵에 함유되어 있다면, 돼지는 음식 외에는 아무것도 모르기 때문에, 하이는 돼지에 속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 P > 는 낮과 밤 12 시의 관점에서 지지와 쇼수의 짝을 해설한다고 말했다. 지론은 선천적으로 부족했고, 12 지지와 조디악은 원래 기일, 연대에 사용되었고, 시간을 표시하는 것은 사용 범위가 확대된 결과였으며, 일부 해석은 너무 억지스러워 보였다. < P > 오행설 < P > 명대 엽기가' 초목자' 에서 12 종의 동물이 배정된 것은 형체가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 "12 첸, 각 쇼와 함께 12 쇼, 각 쇼, 쥐 이빨, 소 이빨, 호랑이 비장, 입술 없음, 용 귀 없음, 뱀 발 없음, 말 담즙 없음, 양 신 없음, 원숭이 엉덩이 없음, 닭 신장 없음, 개 장 없음, 돼지 힘줄 없음; < P > 하지만 명대 학자 랑영은' 7 종 원고' 에서 "서물이 어찌 12 불완전자인가?" 라고 반박했다. 그는 발가락 수를 보지 말고 "땅이 아래에 있다" 고 제안했다. 쥐 앞발 네 발, 짝수는 음, 뒷발 다섯 발, 홀수는 양이다. 자정 전반부는 전야의 음이고, 후반부는 그날의 양으로, 마침 쥐를 상징했다. 소, 양, 족발, 닭 네 발, 토끼 입술 부족, 네 발, 뱀 혀 분, 여섯 사람은 짝수, 음속, 여섯 가지를 차지해야 한다. 호랑이 다섯 발톱, 용 다섯 발톱, 원숭이, 개도 다섯 발톱, 말굽 동그라미, 모두 홀수, 양, 양속 쥐와 함께 6 지지를 차지한다. < P > 학설은 조디악 서열이 랑영 창견이 아니라고 설명했다. 송 () 학자 홍조 () 는 일찍이' 신곡만록' 에서 비슷한 견해를 가지고 있었다. 랑영은 또한 동물의 기질과 학설을 결합하여 정렬 원인을 구체화했다: < P >? \ "음극 으로 아이, 조용한 잠재 트랩 어두운, 마우스와 함께; 쥐도. 정오를 양극으로 하여 강건함을 드러내다. 말과 짝을 이루다. 말이 빠르다. 추함은 음이고, 굽어보고 자애로운 생연 () 은 소 () 와 짝을 이룬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소에는 송아지가 있다. 양 도 양, 양 과 binglie 라인 연의, 양 을 일치 하지 않았다; 양에는 무릎 꿇는 젖이 있다. 인은 삼양, 양승은 폭풍, 호랑이와 짝을 이룬다. 호랑이 성폭도. 쉔 세 음, 음과 승리 교활, 원숭이와 함께; 성격이 교활하다. 일생동 () 과 서유계 () 의 닭이 있다. 월 () 과 동묘 () 의 면제, 이 교감의 의미, 그러므로 묘유 () 는 일월의 사문이라고 한다. 이 토끼 zang 남성 마오 임신, 닭 공동 페달 무형, 모든 감각 도 지불 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묘유는 토끼닭에 속한다. 진사양은 일어나서 움직인다. 용은 성하고, 뱀은 그 다음이므로 용뱀은 연의 () 와 짝을 이룬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용뱀, 변화의 물건도. 쑤 하이 음과 수렴 및 잠재 침묵, 개 부문 밤, 돼지 진정, 그래서 개 돼지 연. 개 돼지, 붙잡은 것도. " < P > 는 < P >' 법원주림' 이' 경' 을 인용했다고 말했다 하생, 동굴에 살면 이 짐승, 이익, 그래서 한지 12 진도 이 행대로 한다. 그러나 동한 에 와서, 이 말은 자기 휴식 을 공격하지 않는다. < P > 띠는 중국 전통철학과 술수 문화의 결합으로 띠동물 기질의 연상, 형성된 상상력 체계로 사람들의 관념과 행동에 영향을 미치며, 핵심은 띠가 표기한 사람과 일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 P > 이 논리에 따르면 인간의 운행은 다른 어떤 것과도 무관하지만, 인간의 띠 속성이 자연스럽게 나타나기 때문에 검증을 견디지 못하는 것이 분명하다. 하지만 그 자체로는 논리적인 증거가 필요하지 않지만, 직접적으로 당연한 것으로 여겨지기 때문에 띠는 당대에도 여전히 시장이 있고 끊임없이 파생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본명년

본명년은 12 년 만에 만난 음력띠가 있는 연도를 가리키며 속칭 띠 연도로 불린다.

? "본명은 태세를 범하고, 태세는 앞장서고, 기쁨이 없으면 반드시 화가 있다.", 본명은 불요의 해로 여겨졌으니, 그래서 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