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샤오산의 풍습, 민속 예술, 문화 유물, 민속 풍습에 대하여 (복사 가능)
샤오산의 풍습, 민속 예술, 문화 유물, 민속 풍습에 대하여 (복사 가능)
샤오산(Xiaoshan)은 고대에는 유지(Yuji), 융싱(Yongxing)으로 불렸다.
뛰어난 인물과 장소
소산현은 서기 2년에 처음 설립되었으며 당나라 천보 원년(서기 742년)에 처음으로 유지라고 불렸다. 현재의 이름으로 변경되어 현재까지 사용되고 있습니다. 뛰어난 인문과 오랜 역사를 지닌 상호는 서호보다 먼저 유명해졌으며, 주변은 물과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강과 호수가 있어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향호(楊湖)에 인접한 월왕성산(月王成山)에서 월왕 구견이 장작 위에 누워 쓸개를 맛보았다는 이야기는 오랜 세월에 걸쳐 전해 내려오는 유명한 이야기이다. 춘추전국시대 중국 4대 미인의 한 사람인 서시, 당나라의 시인 허지장, 민족영웅 거운비 등 역사적 유명인의 문학적, 도교적, 군사적 전략, 역사 로맨스 작가 Cai Dongfan, 유명한 화가 Ren Bonian, 현대 정치가 Tang Shouqian이 Xiaoshan에게 유산을 남겼습니다. 시대를 초월하여 빛날 영광스러운 장!
역사적 맥락에 따라 샤오산 사람들은 독특한 기업 문화를 형성하고 '지속적으로 경쟁하고 용감하게 추세를 선도한다'는 '샤오산 정신'을 창조했습니다. 올해의 '개척 정신'부터 '천 개의 산과 강을 건너고, 수많은 고난을 견디고, 수천 개의 말을 말하고, 모든 방법을 생각한다', '첫 기차를 타고 가다'라는 '사천 정신'까지 첫 번째 물고기" "감히 강한 자와 겨루고, 감히 용감한 자와 겨루고, 감히 더 높이 올라가고, 감히 더 빠른 것과 겨루는" "네 가지 잡기 정신"은 샤오산 정신이 다른 형태로 표현되지만 서로 다른 역사적 시기, 이 모든 것에는 "지속적으로 경쟁하고 용감하게 추세를 설정한다"는 본질적인 의미가 있습니다. 오늘날 샤오산 사람들은 시대의 흐름에 맞춰 샤오산 정신을 풍요롭게 발전시키고 있으며, 이는 대항주에 통합되어 새로운 샤오산을 건설하고 새로운 발전을 이끄는 생생한 실천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번영하고 조화로우며 현대적인 샤오산 건설을 촉진합니다. 이것이 진짜 샤오산이다.
맞춤 특산품
샤오산 말린 무
샤오산 하면 샤오산 말린 무를 빼놓을 수 없지요! 베이컨에 말린 무를 곁들인 요리가 얼마나 맛있는지! 샤오산 말린 무는 저장성 샤오산시에서 생산되는 것으로, 시의 '이다오 품종' 무를 원료로 사용하는데, 길이가 부엌칼과 비슷해 칼 하나로 두 개로 나눌 수 있어 붙여진 이름입니다. 처리. 밝은 노란색을 띠고, 띠 모양이 균일하며, 짠맛과 단맛이 적당하고, 아삭아삭하고 부드러우며, 좋은 아침식사 식품이 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중국 특산물 백과사전"에 따르면 샤오산 말린 무는 "항염증, 열사병 예방 및 식욕을 돋우는 효과가 있으며 아침 식사의 진미입니다." 주요 생산지는 소산시 칸산(Kanshan), 저산(Zheshan), 신완(Xinwan), 이펑(Yipeng), 구알리(Guali), 청베이(Chengbei) 및 기타 도시에 위치해 있습니다.
말린 무는 원통형이고 지름 4~5cm, 무게 150g 정도이고 껍질이 두껍고 수분 함량이 낮다. 가공방법도 풍건조법을 채택하여 칼로 가늘게 썰고 각 띠마다 껍질이 있어서 햇볕에 펴서 하루에 여러번 뒤집어 주며 밤에는 초가로 덮어서 엮는 것을 방지한다. 안개와 비. 2~3일 정도 건조시키면 부드러워지고 산세용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무를 용기에 담고 소금을 넣어 잘 섞은 후 소금이 녹을 때까지 세게 문지릅니다. 통에 겹겹이 넣어서 이틀 뒤에 통에서 꺼내어 고르게 펴서 말리고 자주 뒤집어 주세요. 3~4일 후 적당량의 소금을 넣고 잘 섞은 후 병에 층층이 담아 넣고 층층히 압축한 후 밀가루와 소금을 넣고 밀봉한다. 보통 만드는데 일주일 정도 소요됩니다. 완성된 제품에는 섬유질 뿌리, 반점, 녹색 머리 또는 나쁜 줄무늬가 없으며 향기를 잃지 않고 수년 동안 지속됩니다. 이 제품은 800년 이상의 생산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샤오산 레이스
샤오산 하면 또 하나의 명물은 샤오산 레이스와 중국식 십자수! Wanlusi 및 Wanlisi로도 알려진 Xiaoshan 레이스는 20세기 초 이탈리아 베니스에서 Xiaoshan Kanshan 타운에 소개되었습니다. 70년 이상의 개발과 혁신을 거쳐 독창적인 패턴은 단조로운 것에서 2,000가지 이상의 침대보, 테이블 러그, 커튼, 소파 커버, 시트 쿠션, 코사지, 자수 셔츠 등을 포함하여 오늘날의 다양한 카테고리로 성장했습니다. , 참신한 구성과 우아한 음색, 다양한 솜씨와 절묘한 기술을 갖춘 제품은 5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으로 수출됩니다. 베이징 인민대회당 절강당의 거대한 레이스 커튼, 닝샤홀의 레이스 커튼, 항저우 공항 귀빈실의 '서호 전경'은 모두 샤오산 레이스의 대표적인 걸작입니다. 요즘 수제 레이스는 매우 귀중한 예술 작품입니다!
샤오산형 건조야채
또 하나는 이농진의 전통 특산품인 샤오산형 건조야채입니다. Yinong Township (구 Jiazao Township)은 원래 Shaoxing County에 속해 있었기 때문에 항상 "Shaoxing Mold Dried 야채"라고 불렸습니다. 큰잎겨자를 가공한 제품으로 향이 강하고 맛이 좋으며 식감이 부드러워 오랫동안 변함없이 먹을 수 있는 인기식품입니다. "말린 야채를 곁들인 돼지고기 조림"은 유명한 전통 민속 요리입니다.
샤오산 양메이
양메이는 저장성의 특산물입니다. Xiaoshan, Cixi, Yuyao, Lanxi 및 기타 지역은 모두 월계수 열매의 생산지이며 그중 Xiaoshan의 Dujia 지역에서 생산되는 월계수 열매가 가장 유명합니다. 이 종류의 베이베리는 500g당 28~30개의 큰 입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속은 작고 살은 둥글며 맛은 신선하고 달콤하다. 보통 하지 이후 5일 정도 지나면 익는다. 샤오산 월계수 재배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조색, 후기 색, 백월계열, 풀자두 등 품종이 40여종이 넘습니다. 베이베리는 과일이 크고, 속이 작고, 과즙이 많고 달콤한 맛이 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세계 최고의 베이베리는 어디에 있습니까? 대답은 물론 Xiaoshan입니다!
세 노란 닭
소산닭의 유래는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 월궁에서 길러진 투계가 대중들에게 전해졌기 때문에 부리가 노란색이어서 '월닭'이라고도 불린다. 깃털이 노란색이고 발이 노란색이어서 '세황색닭'이라고도 불린다. 이 닭은 살이 하얗고 부드러우며 맛이 좋고, 초기 성장이 빠르며, 내병성이 강하고, 섭식성과 적응성이 우수한 닭입니다. 주요 생산 지역은 Guali, Yipeng, Chengbei 및 기타 지역입니다.
남송 관요 도자기
남송 관요는 송나라 5대 명요 중 첫 번째이다.
1276년 남송이 멸망하면서 남송 관요는 자연스럽게 남송의 마지막 장례용품이 되면서 역사의 장강 속으로 사라졌다. 중국 도예 공예의 대가이자 국가에 탁월한 공헌을 한 도예 전문가인 예궈진 교수는 남송 관요로 대표되는 중국 청자가 '백조의 노래'가 되는 것을 막기 위해 1968년부터 남송 왕조 공식 가마터(항저우 우귀산 남송 도자기 가마터)에 대한 연구 수행 종합 검사 후 오랜 테스트 과정에서 2,000개 이상의 공식 조정이 이루어졌으며 밤낮으로 100개 이상의 테스트가 수행되었습니다. 마침내 1978년에 남송 관요 도자기가 성공적으로 복원되면서 남송 관 가마 제작 과정의 비밀이 밝혀졌다.
Qianjiang 맥주
Qianjiang Brewery에서 생산되는 Qianjiang 맥주는 고품질 부동산 원료를 사용하고 석영 미네랄 워터와 짝을 이루며 국내 Daochuang의 야외 수평 대형 탱크에서 양조됩니다. 서독에서 수입된 물 채우는 장비의 완전한 세트. 술의 색깔은 담황색이고 맑으며 맛은 부드럽고 상큼하다. "전강맥주"와 "전강청천맥주"는 부, 성급우수제품칭호를 연속으로 획득하였고, "중국맥주"는 중국으로 수출되었다. 미국.
방수 통조림
방수 통조림은 중국 양쯔강 이남 지역이 원산지이며, 향호, 서호, 태호 등에서 생산되는 것으로 가장 유명하다. 그러나 물방패의 품질, 재배 시기 및 역사적 인기와 관계없이 Xianghu 물방패가 가장 권장됩니다. 남송 왕조의 "Kuiji Zhi"는 "소산 향호의 특별한 보물"이라고 기록합니다. 항저우 요리인 '서호수방패탕'이 유명해진 후, 거기에 사용되는 물방패국은 대부분 향호에서 생산되었습니다. 물막이 통조림을 만들어 해외에 판매하는 것도 샤오산에서 시작됐다.
절강용정차
절강용정차는 전통적으로 유명한 차인 '서호용정'과 비슷하며 저장성의 유명한 차 스펙트럼에서 떠오르는 별입니다. 샤오산은 저장성 용정차의 발상지이자 주요 생산지이다. 우리시 절강용정차의 사회적 가치는 경제적 가치를 초과합니다. 친척, 친구를 접대할 때, 또는 잔치 후에 색, 향, 맛, 모양이 뛰어난 용정차 한 잔을 마시면 화기애애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더할 수 있습니다!
샤오산의 풍습
샤오산은 고대 소흥에 속했기 때문에 많은 풍습과 풍습이 소흥과 동일합니다. 샤오산도 오월문화구에 속해 있어 풍습과 풍습이 많습니다. 이 Jiangnan 지역에는 비슷하고 많은 관습과 습관이 있으며 농촌 지역에는 열거하기 어려운 많은 관습이 있습니다.
린푸 작은 말 등불
린푸 타운 헝이 마을의 용 말 등불 공연은 1945년 춘절 기간에 시작되어 오늘날까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 마을에서는 마을의 거의 모든 사람들이 용마 등불 공연에 참여합니다. 요즘 이 아마추어 용마 등불 공연팀은 샤오산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대규모 문화 예술 활동에 자주 등장하고 있으며, 예를 들어 올해 등불 축제 행사와 최근 막을 내린 당산사 박람회에서 멋진 공연을 선보였습니다. 지역 문화, 라디오, 텔레비전, 언론 출판국 책임자는 한 마을에 이렇게 심오한 문화유산이 있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고 말했습니다. 불타는 메뚜기
과거 왕조의 "소산 현 연대기"에는 거의 모든 등불 축제 관습이 등불과 색상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북쪽 모래땅에서는 등불 축제 기간에 등불을 밝히는 풍습이 없었고, 메뚜기 태우기, 보라색 아줌마 따기, 유채와 고구마를 곁들인 떡볶이 먹기 등 독특한 축제 활동이 있었습니다. 여기서는 메뚜기를 태우는 것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메뚜기떼라 불리는 것은 음력 1월 14일 밤에 연못 옆의 갈대를 태우거나, 능선의 초가를 태우거나, 스스로 횃불을 만든다는 뜻이다. 대마 줄기, 짚 등을 들고 들판을 불태우며 큰 소리로 외칩니다. "워호-! 워호-! 워호호호호-!" 이렇게 흥겹게 풀에 불을 피우는 목적은 벌레알을 태워 풍년을 예고하는 것이라 하여 메뚜기 태우기라 한다.
메뚜기를 태우는 사람들은 대부분 어린 소년, 청년들이고, 30~40대 남성 등 노년층 남성은 상대적으로 적다. 기껏해야 아무도 조직하지도, 동원하지도 않았다. 낮에는 그저 신나서 서로를 격려하는 것뿐이었다. 날이 어두워지자 광활한 모래밭에는 이미 횃불과 불이 점등되어 있었고, 굉음이 터져 나왔다. 워, 워, 워, 워, 워, 워, 워, 워, 워, 워, 워, 워, 워, 워, 워, 워, 워, 워, 워, 워, 워, 워, 워, 호, 호, 호'하는 소리가 차츰차츰 들렸다. 그러자 불똥이 점점 더 많아지고, 함성소리도 점점 커졌다. 눈 깜짝할 사이에 들판 전체가 횃불로 가득 찼습니다. 메뚜기를 태울 때 사용하는 장작은 주로 연못 옆의 갈대와 초가의 잔재물입니다. 누구든지 늦게 나가서 갈대와 남은 것을 태울 기회가 없으면 자기 장작을 써야 합니다. 횃불의 내구성을 높이기 위해 어떤 아이들은 죽순 두세 개를 묶고 심지어 그 위에 등유와 경유까지 부어 횃불을 높이 들고 마음껏 소리를 지르며 밀밭을 뛰어다닙니다.
수년간 모래 속에서 메뚜기 소각 활동을 벌여왔지만 이로 인해 누군가의 집에 불이 붙었다는 이야기는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아마도 사막에 초가집이 너무 많아서 아이들도 메뚜기를 태울 때 화재 위험을 더 잘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가끔 누가 욕하는 소리도 들리는데 그냥 장난꾸러기 아이가 짚더미를 태워버리거나 아마줄기 몇 다발을 빼앗아 간 것뿐인데 메뚜기를 태울 때 이렇게 하는 것이 옳은 일인 것 같고 누구도 동정하지 않을 것이다. 그를 꾸짖다.
메뚜기 불태우기가 계절풍습이 된 이유는 모래땅 역사상 빈번했던 메뚜기 재앙과 불가분의 관계다. 1929년 샤오산에서 역사적으로 심각한 메뚜기 역병도 모래땅에서 발생했습니다. 메뚜기는 머리가 큰 메뚜기처럼 생겼으며 뒷다리가 잘 발달되어 점프하고 날아다니는 데 능숙합니다. 풀을 먹고 삽니다. 단단한 입으로 줄기만 남을 때까지 목화나 옥수수 전체를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무리를 지어 생활하는 습성이 있으며, 번식력이 매우 강합니다. 건기에는 특히 빠르게 퍼지며 어둡고 압도적인 들판을 날아다니면서 가는 곳마다 넓은 면적의 농작물을 파괴합니다. 과거에는 해충을 방제할 수 있는 농약이 없어 손으로 잡는 수밖에 없었다. 메뚜기는 짧고 구부러진 산란관을 사용하여 땅을 파고 알을 낳는데, 알은 작물의 뿌리에 무리 지어 낳습니다. 난소를 제거하는 주요 방법은 불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등불축제와 춘절 활동이 끝나고 봄철 쟁기질과 생산이 곧 시작됩니다. 등불 축제의 일부로 메뚜기를 태우는 것을 나열하는 것은 메뚜기 재앙을 잊지 않고 농업에 집중하려는 의도를 자연스럽게 암시합니다.
옛 현기에는 모두 “동쪽 사람은 단순하고 순박한 사람이 많지만 겸손할 수도 있고, 서쪽 사람은 예의가 많으나 헛된 사람일 수도 있다. " 소산 동쪽의 모래땅처럼 메뚜기 떼가 불타오르고 있다. 사소해서 연대기 작가들에게는 멸시받을 수도 있지만, 사실은 민생과 밀접한 '정직함'을 고스란히 드러낸다. Xitu의 등불은 실제로 약간의 "가짜 텍스트"입니다. 모래배
모래 평원과 강은 그물과 같습니다. 과거에는 주로 배에 의존하여 교통했습니다.
수세기에 걸쳐 모래 위에는 다양한 종류의 보트가 있었고 많은 이름으로 불렸습니다. 강 수로는 내륙 강 보트와 외부 강 보트가 있으며, 보트 캐노피 측면에서는 소형 보트, 대형 보트, 6톤 보트, 10톤 보트 등이 있습니다. , 검은 캐노피 보트, 흰색 캐노피 보트, 풀 캐노피 보트 및 단일 캐노피 보트가 있습니다. , 윈드서핑 보트, 패들 보트, 휠 예인선 등 같은 "스컬 보트"라도 용도에 따라 항구선, 범선, 고속선, 점토선, 재교환선, 왜가리선, 능묘배 등 다양한 이름이 붙습니다. 여기서는 더욱 개성 넘치는 여러 척의 선박을 선정하여 소개합니다.
소 예인선
1950년대 이전에는 강변에 모래가 많았으나, 비가 오면 퇴적물과 모래가 흘러나와 강둑이 토사로 뒤덮였습니다. 수심이 너무 얕아 화창한 날에는 대형 선박이 지나갈 수 없습니다. 그 결과, 소 예인선은 가장 일반적인 해상 운송 방법이 되었습니다.
소예인선은 버팔로를 이용해 작은 배 여러 척(보통 6척)을 끄는 배 집단이다. 한 사람은 앞쪽에 있는 배의 뱃머리에 앉아 채찍을 들고 버팔로를 지휘하고, 다른 사람은 장대를 들고 뒤에 있는 배를 타고 앞뒤로 걸어다니며 선원들이 좌초되지 않도록 언제든지 바로잡는다. 가축 예인선은 대략 길이 1피트, 너비 5피트의 균일한 스타일로 얕은 선체와 직선형 데크를 갖추고 있으며, 머리와 꼬리가 잘리고 중앙에 선실 부분만 남겨둔 일반 선박과 같습니다. 이는 과거 소흥의 일부 페리에 설치된 페리와 매우 유사합니다. 전용 페리맨이 없기 때문에 보행자는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보트 양쪽에 매달려 있는 로프를 당겨야 합니다. 전복되면 선체는 거의 정사각형입니다. 소 예인선도 같은 목적으로 이런 형태로 만들어졌습니다. 선체가 작고 흘수가 얕으며 적재 능력이 크지 않기 때문에 소 예인선은 주로 농기구, 곡물, 항아리에 담긴 장아찌, 잡화 등을 간단히 운반하는 화물입니다. 이런 종류의 배는 직렬로 연결하고 황소로만 끌 수 있으며 장거리를 지탱하거나 노를 저을 수 없으므로 황소 예인선 전용 선박이기도 합니다.
물소가 이 줄을 끌고 가는 것은 힘이 들기 때문에 강바닥을 밟아야 하기 때문에 강물이 전반적으로 깊어졌던 1960년대와 1970년대에는 그랬다. 넓어지면서 소의 등이 물에 노출되는 해안 근처를 걷는 것이 일반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버팔로는 짧은 거리를 헤엄칠 수 있기 때문에 소 예인선은 교차 하구와 같은 더 깊은 강 구역을 안전하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배가 목적지에 도착한 후 선주는 우선적으로 멍에를 제거하고 소를 배에 태운 다음 겨울에는 소주나 기름떡, 옥수수 등 정제된 사료를 먹이며 소주도 조금 첨가합니다. 추위를 풀고 몸을 따뜻하게 하세요. 모래 강 수로를 준설하고 바퀴 예인선의 출현으로 소 예인선은 점점 더 드물어졌습니다. 1970년대 중반에는 완전히 사라졌다.
파팅 폴배
파팅 폴배는 소예인선 시대의 또 다른 일반적인 항해 방식이다. 노도, 노도, 섬유도 필요 없고, '분리'하기 위해 지지대를 사용한다. 방법은 배의 선미에 '노인 장대'를 꽂아 물가에 있는 사람이 장대의 끝부분을 잡고 밀면 배가 앞으로 전진하는 방식이다. 기둥은 모두 대나무로 만들어서 최대한 길며, 밑부분도 그리 두껍지 않습니다. 배를 따로 항해해야 하기 때문에 모래배의 선미는 다른 배와 다릅니다. 배를 만들 때 고의로 선미를 1피트 이상 늘려서 속이 빈 역삼각형을 만들었고, 그 역삼각형의 양쪽에 두꺼운 판을 못으로 박고, 그 삼각 구멍에 기둥을 끼워 두꺼운 판을 제자리에 고정시켰습니다. . 전통에 따라 나중에 노가 널리 사용되더라도 작은 노 젓는 배를 제외하고 배의 선미는 여전히 이러한 스타일을 유지했습니다. 반대쪽 배는 항해할 때 뱃머리가 항상 약간 안쪽으로 향하고 선미는 만의 중앙을 향해 기울어져 있어 물을 담을 수 있고 반대쪽 배는 이를 지탱할 수 없습니다. 물가에 있는 푸셔들은 장대를 손에 쥐고 있으면서도 장대의 끝부분을 가슴에 대고 몸을 앞으로 숙여 밀어내는 방식으로 힘을 쓴다.
항구 배
도크 배는 승객과 화물을 운반하는 데 사용되는 주간 배입니다. 그들은 모두 아침에 A에서 항해를 시작하고 도중에 여러 항구에 정차하고 승객을 태우고 내리고 화물을 싣고 내리고 마침내 목적지에 도착하여 같은 날 A로 돌아옵니다.
소흥에 인접한 과리진은 한때 방사형 모래땅의 무역 중심지였으며, 모래땅 곳곳에서 과리로 향하는 부두 보트가 많았고, 크고 작은 거의 모든 시장 마을이 있었습니다. 하나 있었어요. 그 중 일부는 시장 마을이 아니지만 아침에 야채 상인이 있고 부두 보트도 있습니다. 항구 보트에는 3개의 선실이 있으며, 각 선실에는 캐노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소위 "풀 캐노피 보트"라고 불리는 선실에서는 사람들이 똑바로 설 수 없습니다. 배 차양은 대나무로 만들어졌으며 중앙에 약조개를 끼운 반원형이며, 역청탄과 오동나무로 검은색으로 칠해졌으나 일반적으로 '오봉'이라 부르지 않고 항구배라고 부른다. 천막 보트.
항구선의 앞쪽 선실에는 승객이 탑승하고, 중간 선실에는 승객과 화물이 모두 탑승하며, 뒤쪽 선실에는 뱃사공이 침대를 치우고 요리를 하는 곳이다. 앞쪽 객실과 중간 객실 양쪽에 승객이 앉을 수 있는 좌석 열이 있습니다. 초기에는 항구 선박이 대부분 특수 기둥으로 지지되었습니다. 강물을 준설한 후 한 쌍의 노를 사용하여 강물을 흔들고, 한두 사람을 더해 섬유질을 끌어당긴다. 보트 캐노피에는 종종 "XX to Guali"라는 단어가 적혀 있으며 도중에 정차한 여러 장소의 이름도 표시되어 있습니다. 항해, 도킹 및 목적지 도착에 대략적인 시간이 있습니다.
배가 출항하거나 정박하려고 할 때 뱃사공은 작은 징을 꺼내서 “탕동동”이라고 쳐서 손님이 배에 오르고 내리도록 인사하며 징징거리는 소리가 들립니다. 멀리; 일부 블로우 아이언 시트 확성기, 소리가 쉰 목소리로 불쾌합니다. 1970년대 이후 대부분의 항구 선박은 바퀴 예인선을 사용해 왔으며, 앞에는 선박 한 척이 있고 뒤에는 승객과 화물을 운반하는 한두 척의 나무 보트가 있습니다. 1980년대에는 트랙터와 자동차가 모래 속으로 범람했고, 부두 보트가 사라졌습니다.
범선
범선은 항구선과 달리 화물과 승객을 운반하는 배의 일종으로 밤에 항해하기 때문에 '야간범선'이라고도 불린다. . 항해 거리는 상대적으로 길고 목적지는 소흥입니다. 이는 오늘날의 장거리 셔틀버스와 동일하다.
항만선에 비해 배의 선체는 훨씬 크며, 보통 40톤 정도의 대형선이다. 그러나 그 수는 적고 더 큰 시장 마을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배는 또한 완전한 캐노피를 갖춘 "풀 캐노피 선박"이기도 합니다. 비행 시간은 모두 저녁에 사디의 특정 시장 마을에서 출발하여 다음날 새벽에 소흥에 도착합니다. 두 척의 보트가 일반적으로 사용되며 반대 방향으로 왕복합니다. 주로 화물을 운송하고 승객이 적으며 일반적으로 도중에 정차하지 않습니다.
소흥이 모래배의 목적지인 이유는 동쪽 모래땅이 소흥에 더 편리하기 때문이다. 사디의 배는 대부분 동쪽 지역에 있는데, 과리를 지나면 넓은 강이 있는 소흥수향에 도달하게 됩니다. 서쪽의 Changshan, Kanshan 및 Xixing과 같은 더 큰 시장 도시는 Xiaoshao 운하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도시와 도시 사이의 여객 및 화물 운송은 항상 이 고대 운하에 있었던 Shaoxing에서 Xixing까지 야간 범선을 운송할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배를 만들어야 합니다. 둘째, 샤오산(Xiaoshan)은 항상 소흥(少興)현의 현(縣)이었으며, 1959년이 되어서야 항저우(杭州)시에 속하게 되었다. 소흥은 사우디 국민의 마음속에 오랜 역사를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인근에서 가장 번영하는 도시이기도 합니다. 항저우에 갈 때 첸탕 강은 자연의 틈과 같아서 배가 강을 건너는 것이 매우 불편합니다.
익스프레스 라이너
익스프레스 라이너는 승객과 화물을 모두 운반하는 주간 정기선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항만선과 달리 일반적으로 도중에 정차하지 않거나 주요 항구 한두 곳에만 정차하는데, 이는 현재의 '직행버스'나 '직행급행열차'에 해당한다.
고속선은 항만선에 비해 선체가 작다. 캐노피가 꽉 차고 등이 날씬하며 대부분 이중 노가 있습니다. 속도를 높이기 위해 일부는 세 개의 노를 사용합니다. 세 개의 노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경우 가운데 하나가 방향타와 노의 기능을 모두 갖습니다. 측면에 있는 두 개의 노와의 충돌을 피하기 위해 이 노는 거의 똑바로 세워져 있으며 일반적으로 "엉덩이 파는 노"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트가 항해할 때, 세 사람이 밀고 던지며, 시간에 맞춰 매우 리드미컬하게 보트의 선미에서 물이 튀고 튀며, 보트의 속도는 매우 빠르며, 등이 날씬한 사람들은 종종 빠른 속도로 달립니다. 속보. 노 3개짜리 보트의 방향타는 모두 선미에서 위쪽을 향하고 있으며 보라색-빨간색 방향타 표면에 "×× to Guali"라는 단어가 적혀 있습니다. 운송 가격은 항구 선박보다 약간 비쌉니다. 장례식 : Xiao Lian
"Xiaoshan Wensuji. 장례식": "Leng, 사람이 처음 죽으면 침대에 멈춰 애도하는 가족들이 무릎을 꿇고 울고… 희생 후 밤에는 서쪽을 향한 침대에 멈춰 서서 아침까지 스님들과 스님들이 유족들에게 고용되거나 친척들이 맡겨주는 일을 하며 제금, 종, 북을 치며 자기 일을 하곤 했습니다. 우울증을 해소하는 방법은 하루 밤, 3박, 5박, 심지어 7박이라도 집안의 부와 그 시간의 추위와 기온에 달려 있습니다. 천이든 비단이든 모두 옷을 완전히 입혀야 하며, 한두 명의 친척이 속옷을 입고 목욕해야 하며, 친척들은 각자 머리를 세 번 빗은 다음 겉옷을 입어야 합니다. 이불로 둘러싸서 때가 되면 모아라."소이민속의 특징을 지닌 용선사 박람회
동한시대 상우 조가바오에 조아라는 여인이 있었다. , 그의 어머니는 Xiaoshan Jinjiabang 마을 출신이었습니다. 그의 아버지 조서(曹徐)는 동한 한안 2년 단오절 기간 중 순강에서 오자서 제사를 주관하던 중 물에 빠져 사망했다. 조아는 17일 밤낮으로 강을 따라 울부짖었지만 아버지를 찾을 수 없었고, 5월 22일 아버지를 찾기 위해 강으로 뛰어들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녀는 5일 만에 아버지의 시신을 등에 업고 물에서 나왔다고 한다. 그녀의 효심이 시골을 감동시켰다고 한다. 역사상 조아를 효녀로 모시기 위해 사찰이 세워졌다고 한다. 샤오산 진지아방(Xiaoshan Jinjiabang)은 이 손녀의 효심에 대한 존경심으로 매년 음력 5월 22일 조아가 강에 투신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용선 저어가는 행사가 있었던 곳입니다. Xiaoyi의 독특한 민속 특성을 지닌 용선 사원 박람회를 형성합니다. 용선사 박람회는 3일간 지속되며 5월 22일에 절정에 이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