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여성 문학 용어의 해석

여성 문학 용어의 해석

여성문학은 일정한 사회사 조건 하에서 탄생했고, 오사신문화 운동에서 시작되었으며, 현대인문정신의 내포를 가지고 여성을 체험, 사고, 심미, 언설의 주체로 삼았다. 여성 문학의 발전

여성문학은 여성해방문학과 페미니즘 문학이라고도 불리지만 정 (한국문학평론가) 에 따르면 여성해방문학과 페미니즘 문학은 여성문학 분야의 한 분야일 뿐 여성문학은 일반적으로 여성성이나 여성이 창작한 문학을 가리킨다.

서방의 여성문학에 대한 논쟁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기는 하지만 영국 작가 버지니아에서 시작된 논란을 일컫는 말입니까? 울프의' 내 방' (1929) 과 사이먼? 보볼바 (프랑스) 는' 제 2 성' (1949) 을 출판했다. 이후 마리 엘만과 주디스 페트리의 여성 이미지를 비판한 뒤 여성문학 논란은 케이트 미 박정수' 성정치' (1970) 에서 이론과 비판의 힘을 얻었다. 나중에 구성주의 (특히 제이콥 라건의 이론) 와 해체주의의 영향을 받은 프랑스 이론가 헬렌 시소스 이론이 더 큰 추진력을 얻었다.

일레인 쇼월터는 여성문학을 세 단계로 나누었다. ① 장기적으로 주도적인 전통 유행 모델을 모방하여 예술적 기준과 사회적 역할에 대한 견해를 내면화했다. ② 이러한 기준과 가치관에 반대하고 자주성의 요구 (페미니즘) 를 포함한 소수의 권리와 가치관을 제창한다. (3) 자기 발견부터 여성의 경험에 특징을 부여하는 단계 (여성) 까지.

이 정의에서 여성문학의 시야는 폐쇄적이고 정지된 것이 아니라 개방적이고 발전된 시스템이다. 여성 작가는 성별 주체의식과 성별 시각에 따라 여성의 운명, 여성의 감정, 여성 생활에 관심을 갖는 문학, 또는 트랜스젠더 의식 (암시적 성별 주체의식) 과 트랜스젠더 관점 (암시적 성별 관점) 에 기반한 보편적인 인간의 의미를 지닌 글이어야 한다. 여성 문학은 여전히 탐구하고 보완해야 할 명제이다.

여성문학은 독특한 여성매력과 기발한 사상을 충분히 표현하고, 인간성 자체의 본질을 보완하며, 여성이 각 단계에서 맡은 역할을 보여주고, 영혼의 가장 깊은 독백을 발굴한다. 그 외침, 방황함, 경망함, 강인함, 여성 특유의 신앙관념을 분명히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문화적 상징

여성 글쓰기는 이미 사회 문명의 문화적 상징이 되었다.

우리는 이미 성별을 문학에서 분리하고' 여성문학' 이라는 개념을 정의하기 시작했고, 문학적 성별 차이가 문학과 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보기 시작했다. "차이" 의 개념은 인지대상과 기억의 대비에서 비롯된다. 사실 낡은 문학 상식에 대한 반성이다. 중국 당대 문학의 현대화는 어떤 의미에서 이런 차이의 추진과 인지에서 끊임없이 나아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중국 100 년 문학에서 대량의 여성 작가의 출현과 대량의 여성 문제가 유례없는 문학적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대량의 시골 도시화와 욕망화의 다서사와 양성관계에 대한 여러 묘사, 여성의 원시적인 욕망은 신체철학에서 영혼에 이르기까지 채찍질,' 붉은 베끼기' 에서' 심남' 까지, 그리고 아Q 와 오엄마까지 이런 차이에 문학의 시적인 표현을 드러내며 양성관계의 깊은 차이를 드러내며 문학이 되고 있다.

하지만 여성의 어근에서 여성문학의 정의는 사실 문제가 된다. 여성의 성별과 관련된 문학은 창작과 실천에서 특히 남성과 구별되고, 공통점을 찾고, 공평함을 나타내기 위해 균형을 잡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남녀명언) 차이를 보는 것은 진보이고, 차이 자체는 일종의 차별이다. 그래서 여성 문학의 정의는 문제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것은 학계의 오랜 실수입니다. 저자의 성별을 의미합니다. 다른 것은 아닙니다. 문학 제재, 여성 의식? 아니면 둘 다 있나요? 이런 현상은 문학사에서 드문 일이 아니다. 하나는 여성 작가와 남성 작가가 쓴 여성의 이미지가 천편일률적이라는 것이다. 둘째, 남성 작가는 여전히 여성적 의미나 페미니즘이 있는 작품을 쓸 수 있다. 예를 들면 달프, 엽능풍, 조명, 유진 등 혁명작가도 많은데, 그들이 쓴 작품은 남성적이고 거칠지만 여성의식은 없다.

따라서' 여성문학' 의 더 정확한 정의는' 여성쓰기' 가 되어야 한다. 이는 사회개방과 문학진보가 여성에게 부여한 문학존중이자 현대사회문명이 문학표현을 통해 성별 차이를 엿보고 조화를 향한 이성적인 보완이다. 여성 문제를 여성 작가의 성별 시각으로 제한하는 것은 페미니즘의 의지가 아닐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문제는 누가 쓰는 것이 아니다. 남성권 시대에는 여성 글쓰기가 남성권주의에 반항하는 증거로 여겨졌지만 여권시대에는? 작가의 성별은 특별한 의미가 없다. 남녀평등을 숭상하고 성문명이 여전히 흥망하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여성 글쓰기는 그 독특한 의미를 보여준다. 다시 말해, 여성 글쓰기 자체는 자신을 뛰어넘어 깃발이 되고, 독립과 평등을 쟁취하는 깃발, 사회성 문명의 정도를 보여주는 문화적 상징이 되었다.

페미니즘

프랑스 대혁명은 여성 의식을 일깨우고 사회에서 여성의 지위 문제를 제기했다. 19 년 말 미국과 영국에서 여성 참정 운동이 벌어졌다. 첫 번째 목표는 선거권을 획득한 다음 교육, 문화, 업무 방면의 평등을 쟁취하는 것이다. 1960 년대에는 페미니스트 운동이 번창했다.

1987 12.30 스페인' 최종일보' 는 문장' 세계여권운동' 을 발표했다. "교육은 더 이상 남성의 세력 범위가 아니다. 남녀 학생의 대학 진학 비율이 점차 균형을 이루고 있다. 여성들은 교육이 직업을 찾는 유일한 방법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20 년 전 성해방을 주창했던 여성들은 이제 자신이 남자가 욕망을 만족시키는 도구가 된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그들은 심지어 미인 대회에 반대하기 위해 조직되어 여성에 대한 모욕이라고 생각했다. 일련의 문제에 있어서, 우리는 명확한 판단을 내려야 한다. 전 세계 여성들은 아직 갈 길이 멀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목표는 변하지 않는다. 바로 남녀 평등이다. "

이런 묘사의 기본 궤적은 적어도 다음과 같은 경향을 보이고 있다. 페미니즘은 수년간의 좌절과 반복을 거쳐 자기 이외의 진취적인 상황으로부터 여성 자신으로, 사회생활과 가정역할에 대한 체험을 포함해 내면생활의 요구로 돌아섰다. 이 전환은 우리가 과거의 페미니즘 운동의 역사를 회고하고 청산하도록 고무시켰다. 페미니즘 운동은 사실 사회생활과 심리적 수요에서 남성과 동등한 권리를 쟁취하기 위해서이다. 이런 항쟁은 대부분 남성이' 종의 전범' 으로 여겨지는 것에 대한 의문과 반항이다. 남자는 모든 신화 중에서 규범으로 간주되고, 여자는 이런 규범의 변이와 편차이다. 남자는 주체이고 여자는 다른 사람이다. 남자의 여자에 대한 모든 행동은' 회수' 를 동기로 하는 반면, 여자가 갈비인 모든 수동적인 것은' 반환' 에 있다. 이것은 남성권 이론의 가장 오래된 각주이자 남녀 관계에 대한 철학적 해석이다. 이런 인식에 따르면 여성을 왼손잡이에 비유하면 오른손잡이를 위해 만든 세계에 살고 있다. 이 세상에서 남성은 규범을 대표한다. 이런 관념의 심리적 효과는 인류 사회의 많은 문화 행동에서 찾을 수 있다.

영어에서는' 사람' 이라는 단어를 인류의 총칭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일본어로는' 사람' 이' 주인' 을 의미한다. 고대 중국어에는' 그녀' 라는 단어가 없었고, 여성은 세계적인 언어 분야에서 남성으로 대체되었다. 이런 언어현상은 특히 남성문화가 인류문화에 대한 전면적인 침입을 깊이 증명하고 있으며, 여성은 집단 무의식으로 이런 침입과 침투를 받아들였다. 이런 심층의식은 남성에게도 의식적인 초안정 상태이다. 역사는 남자의 각 방면의 우세를 안배했다. 그러나 고대 역사와 문화에 대한 지식이 있는 사람들은 이른바 남성 모델이 실제로 긴 남성권 사회의 결정체이며 충분한 생물학적 근거가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남성 모델 신화 역시 서로 다른 문화시기에도 변화의 상태에 있다.

이 역사의 변천은 포물선형 궤적으로 문학에서 그 매혹적인 상황과 정취를 드러낸다.

인류는 여성의 복강에서 기원했고, 초기 태고인의 여성에 대한 신성한 숭배는 긴 모성센터 세월을 짜냈다. 중국 최초의 신화' 산해경' 은 중국 최초의 여신 서왕모의 위엄을 기록하며 초기 사람들의 세계관 중 첫 번째 신의 위대한 이미지다. 원시 시대에 서왕모는 모계 사회의 여신이었다. 그녀는 원시 신화 속 반인반수에서 위진 시대의 신선의 우두머리까지, 그리고 마지막 진화를 완성하여 더 이상 발전하지 않았다. 모성의 머나먼 기억이 기나긴 역사 시대에 스며들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가부장제로 대체된 후에도 문학은 여전히 기억에 새롭지만, 날로 강해지는 가부장제 앞에서는 점점 어두워지고 현대인의 사상에 스며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사회사 정치경제의 변천은 어머니의 세월에 대한 사람들의 마지막 기억을 완전히 지워버렸고, 여성의 정치경제적 지위의 하락은 신화 진화에 완전히 나타났다. 기나긴 모권 세월은 선사 시대의 혼란 속에서 사라지고, 문명사 이후 남권의 우월성은 줄곧 역사의 발전을 통제하고 있다. 이런 발전의 반대로서, 여성은 신화 중에 다시 쓰여지고 현실에서 뒤바뀌었다. 그리스 신화' 판도라의 상자' 에서 이브는 만악의 근원이 되었다. 이러한 남성권센터에 기반한 신화 또는 학설은 현실의 남성권 질서를 강조하는 것에 불과하다. 남성 중심의 신화 은 현대 문명 사회 에서 사라졌지만, 무의식적 인 이데올로기 로서, 그것 은 언제나 남성 과 여성 의 심리 와 행동 을 주도하고 무형의 지행 규범 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