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이야기 쓰기

전통 이야기 쓰기

이야기 작문을 계속 한 편 쓰다

여우가 까마귀의 고기 한 조각을 속인 이후로 그는 하루 종일 득의양양했다. 그의 마음속의 그 아름다움을 언급하지 마라! 아니, 매일 빗속을 헤매고 까마귀가 고기 한 조각을 더 보내주길 바란다.

어느 날 여우는 또 큰 나무 아래를 배회했다. 갑자기 그는 하늘에서 검은 물건이 날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리고 그가 자세히 보니 여우에게 속았던 까마귀였다. 여우가 눈을 감고 생각했다. "이 어리석은 까마귀가 나에게 고기를 가져왔니?" 풀숲 속에 숨어 있는 줄 알았다.

잠시 후 까마귀는 고기 한 조각을 물고 나무로 날아갔다. 풀숲 속의 여우가 침을 흘리고 있는데 갑자기 눈이 밝아졌다. "날 봐, 흥! 클릭합니다 은은한 킥킥 웃음이 그의 입가에 떠올랐다.

그는 풀숲에서 뛰쳐나와 얼굴에 미소를 지으며 말했다. "까마귀형, 네가 승진했다고 들었어! 너는 이미' 동물시장' 의 건강매니저가 되었다. 너의 검은 관리복은 정말 기세가 있다! "

까마귀는 한마디도 하지 않고 나무 밑에 있는 여우만 바라보았다.

여우는 기회를 느끼며 이렇게 말했다. "지난번에 내가 고기 한 덩어리로 너를 속였던 것은 우리 집 아이들 몇 명이 며칠 밤 밥을 먹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여전히 매우 유감이다. 클릭합니다 그는 심지어 능청맞게 눈물을 흘렸다.

이때 까마귀 입이 좀 느슨해진 것 같다.

그런 다음 여우는 말했다: "나를 용서할 수 있니? 안 돼, 이 큰 나무에 부딪칠게! " 그는 말하면서 그 나무를 향해 돌진했다.

"안 돼, 안 돼!" 까마귀가 소리를 지르자 고기가 떨어졌다.

여우가 고기를 받아서 단숨에 삼키며 말했다. "이 멍청한 까마귀야, 내가 너를 속이고 있어, 하하!"

"먹지 마, 이 고기는 내가 동물시장 흑곰가게에서 찾은 병육이야. 믿을 수 없어, 내가 떼는 딱지가 아직 있어! "

"아!" 이때 여우의 얼굴은 빨강, 흰색, 보라색, 검은색으로 변했다. 여우는 재빨리 풀숲으로 뛰어들어 토하고 설사했다.

둘째, 작문을 쓸 때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중요한 것은 중심을 잡고 끝없는 것을 피하는 것이다. 그럼, 계속할 때 무엇을 주의해야 하나요? 1. 제공된 자료를 자세히 읽고 속편 이후 문장 전체의 중심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세요. 이를 중심으로 상상의 날개를 펴고 사물의 발전과 이야기의 결말을 보충한다. 상상력을 넓힐 때는 다음과 같은 점에 유의해야 한다. 1 상상력은 원문의 발전에 부합해야 하고, 사람과 일은 원문과 연속성과 일관성을 유지해야 한다. ② 상상력은 삶의 현실에 부합해야 한다. 허구일지라도 그 내용은 실생활에서도 가능해야 한다. 너는 이야기의 기괴한 우여곡절을 추구하기 위해 그것을 믿을 수 없게 만들 수 없다. ③ 작문이 제공된 재료와 하나가 되어야 한다고 상상하고, 중심이 명확하고, 중점을 강조하며, 일을 상세히 써야 한다. 2. 연속 부분은 이전 문장 부분과 연결된다. 그리고 원문의 줄거리 발전과 인물 성격에 부합한다. 이야기가 거꾸로 발전하는 것은 합리적이다. 3. 속편의 언어는 풍격상 가능한 원문의 언어와 일치해야 한다. 이야기를 읽고 작문을 계속하는 것은 문장 센터를 둘러싸고 본문에 적절한 단락이나 합리적인 줄거리를 넣고 현실 생활, 과외 독서 또는 영화 이야기를 연결하는 것이다. 지속도 우리의 실생활과 결합할 수 있고, 선생님이 제공한 문장 시작을 근거로 할 수 있다. 문장 결말에 따라 이야기의 지속과 가능한 결말을 쓸 수도 있다. 문장 리필 시, 다음과 같은 점을 유의해야 한다. 첫째, 제공된 시작, 끝 또는 기타 단서에 따라 리필의 방향과 방식을 명확히 해야 한다. 둘째, 속필할 때 줄거리 발전에는 논리가 있어야 하고, 인물 사상은 일치해야 하며, 서사 기조는 위아래로 일치해야 한다. 다음은 저팔계가 수박을 먹는 예를 들어, 어떻게 계속 쓰는지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이야기 줄거리: 저팔계. 이 문장 는 당나라 4 명의 사제가 서천에 가서 경전을 받으러 갔을 때, 저팔계가 게으름을 피우고, 탐식하고, 수박을 훔친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의 우스꽝스럽고 귀엽고 서투르며 성실한 성격을 표현하고 이기심, 탐욕, 게으름을 비판했다. 원문은 인민교육출판사가 출판한' 5 년제 초등학교 국어' 제 6 권 제 35 과를 참조하십시오. ) 학생들은 저팔계가 수박을 먹는 이야기를 보고 저팔계가 우습다고 생각했을 것이다.

300 자가 제 3 편의 작문 중의 기안을 속필하다

"기안 쓰기" 라는 책은 프랑스 작가 이브 그레위가 쓴 것이다. 제 생각에는 아주 좋은 초등 및 중등 학교 독서입니다. 아이와 함께 이 소설을 읽을 때, 그는 매우 세심하고 열정적이어서, 우리는 함께 쉽게 읽기 시작했다.

이것은 독특한 시각의 추리탐정 소설이다. 일은 어느 중학생 프랑스어 수업에서 시작되었고, 프랑스어 선생님은 어느 날 아침 9 시부터 10: 30 까지 한 마을에 산문집을 꾸몄다. 단문의 내용은 자신의 관찰을 통해 문장 한 편을 쓰는 것이다. 주인공인 아이빈과 25 명의 동창들이 선생님의 요구에 따라 마을 곳곳에 제시간에 분포되어 자신이 보고 싶은 것을 기록했다. 동시에 기이한 살인 사건이 평상시 잔잔한 마을에서 상연되고 있으며, 젊은 작가들의 수필이 사건 해결의 중요한 단서가 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주인공 엘반드 (Ellwand) 가 작문조직 학생 몇 명을 둘러싸고 사건을 조사한 결과, 결국 경찰의 원활한 사건 해결에 중요한 단서를 제공했다.

아이들이 이 책을 좋아하는 가장 큰 이유는 그가 탐정소설에 열중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는 과거에' 셜록 홈즈 모험기' 를 좋아했다. 내가 이 책을 좋아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이야기가 치밀하고, 이치가 있고, 근거가 있고, 고리가 맞물려 독자의 사고를 자극할 수 있다. 둘째, 이야기 속 인물들은 대부분 초등 중학생으로 사회에 대한 호기심과 장난꾸러기로 사회적 책임감을 잃지 않는다. 세 번째이자 가장 중요한 이유는 이야기 속 중학생 25 명의 작문, 각도와 장르가 다르고, 산문, 시, 소설, 공상 과학, 순순하고 순진해 학생 작문에 강한 지도적 의의가 있다는 점이다. 선생님의 멋진 평론도 이야기에 적지 않은 색채를 더했다.

소설을 읽는 계발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다음과 같은 점이 있다고 생각한다. 첫째, 아이의 관찰력을 더 키워야 하고, 좋은 관찰력과 습관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아이의 정신 성장에 도움이 된다. 둘째, 작문은 마음이 넓고,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규칙을 지키지 않고, 작가의 삶에 대한 이해, 천마행공, 상상력 발휘, 그의 사상이 얼마나 풍부한지, 그의 상상력이 얼마나 넓은지, 문장 이 얼마나 훌륭한가. 국내 학생 작문이 전통을 지도하고 고지식하여 학생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기 어렵다. 이런 교실에서 나와 생활로 나아가며 생활에서 취재한 작문사유는 매우 차용적인 의의가 있다.

넷째, 800 자의 민간 이야기 작문' 어부' 를 계속 쓴다

어부가 늙은 어부를 도왔고, 늙은 어부가 깨어났다. 어부가 그를 도왔고, 노인과 젊은이는 관아에서 나왔다 ...

어부들이 체포되었을 때, 그곳의 어부들 사이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이 대야는 백옥으로 만든 것으로, 위에 새겨진 도안이 생생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것을 따라 관문으로 왔다. 결국 외국인은 처형되었다. 그들이 나왔을 때 사람들은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고 현장과 외국 러시아인들의 죽음에 기뻐했다. 사람들이 의론이 분분할 때, 누군가가 나서서 말했다. 이때 사람들의 시선은 모두 늙은 어부로 돌아섰고, 그는 곧 몰락했지만, 군중의 도움으로 그는 벼슬을 하고 모든 것을 처리하는 것이 매우 공정하다고 말했다. 그 어부에 관해서는, 그는 외지로 물고기를 잡으러 가서, 그의 물고기를 팔고, 하루에 수백 위안을 팔고, 매번 돈을 부쳐 집으로 돌아갔다. 때때로 늙은 어부는 심지어 모든 사람에게 돈을 나누어 주기도 한다.

그 이후로 어촌은 그들의 지도 아래 매우 행복한 생활을 했다.

여우와 까마귀의 이야기로 작문을 어떻게 쓰나요?

까마귀와 여우의 연속

여우가 까마귀를 속인 이후로 까마귀는 그의 후손에게 "여우를 믿지 마라!" 라고 반복해서 말했다. 여우를 믿지 마라! 클릭합니다 날이 갈수록 어린 여우와 까마귀가 자랐다. 그래서 이야기는 여기서 시작됩니다 ...

까마귀가 반짝이는 포도 한 송이를 주웠다. 그것이 만족스럽게 큰 나무에 떨어졌을 때, 작은 여우 한 마리가 다가왔다. "우리 아버지를 속인 나쁜 사람의 아들이 아닌가? 클릭합니다 까마귀는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하지 마세요! 클릭합니다

여우는 둥글고 크고 밝은 보라색 포도를 보고 생각했다. "점심이 왔다!" " 그래서 그는 까마귀에게 "까마귀 언니, 너 정말 예쁘다!" 라고 자랑했다. 까마귀는 그것을 무시했다.

여우가 또 말했다. "까마귀 언니, 누군가 너의 아이를 다치게 하고 있어!" 까마귀는 이 말을 듣고 재빨리 나무 꼭대기로 날아가 그녀의 아이들을 바라보았지만 아무것도 발견하지 못했다. 그는 화가 나서 여우만 욕하고 싶었지만, 입에 있는 포도를 생각하면 어쩔 수 없이 멈춰야 했다. 폭스의 눈동자가 돌아가자 얼굴빛이 바로 맑다가 구름이 많이 끼었다. "까마귀, 너 정말 못생겼어! \ "당신은 새를 망신 하고 있다! 너는 비명을 심하게 지르고, 옷은 더럽고 악취가 난다! ...... "까마귀는 들으면 들을수록 화가 난다. 갑자기, 그것은 소리 쳤다: "당신은! 당신이에요! 네 아버지가 우리 아버지를 속였어! 너. "다 먹기 전에 포도가 펑 하고 여우의 입에 떨어졌다. 여우는 입을 핥고 까마귀를 매섭게 노려보며 웃으며 말했다. "당신의 IQ 가 이렇게 많습니까? 하하하 ...... \ "완료, 멀리 양장했다.

버스의 여섯 가지 이야기는 작문을 속필한다

버스에서 나는 평생 잊을 수 없는 일을 겪었다.

그날 보슬비가 와서 나는 급하게 학교에 갔다. 976 번 버스가 드디어 몰았다. 지금은 러시아워라서 버스가 정어리 통조림처럼 붐빈다. 가까스로 차에 올라타 주머니에서 만졌는데 교통카드가 없어서 호주머니를 다 뒤졌는데도 찾지 못했다. 나는 책가방을 벗고 찾으면서 중얼거렸다. "아이고, 왜 내 교통카드를 못 찾니? 제가 잃어버렸나요, 아니면 외출할 때 급하게 가져가는 걸 잊었나요? " 하느님, 그것을 찾도록 도와주세요. "오랜 시간이 지나도 나는 찾지 못했다. 운전사가 나를 호되게 힐끗 쳐다보며 화가 나서 소리쳤다. "아가씨, 찾았어요? 너는 뒤에 그렇게 많은 승객들을 보지 못했니! 클릭합니다 "그 뒤의 승객들도 불평했다." 너 앞에서 뭐하는 거야, 아직 다른 사람이 출근하지 못하게 하는 거야? " 다른 사람이 불평하는 것을 들었을 때, 나는 머리 없는 파리 한 마리와 같았고, 이마에는 땀볼이 가득하여 매우 난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불평명언) 이때 곱슬머리가 동그란 얼굴로 웃는 이모가 뒤에서 다가와 나에게 물었다. "얘야, 유량을 가져오는 것을 잊었니?" " 나는 미안하게 고개를 끄덕였다. 아주머니는 곧 호주머니에서 2 위안을 꺼내 돈상자에 넣었다. 그녀는 뒤에 있는 승객들에게 말했다. "아아, 사람은 모두 아이야, 사람은 항상 고민할 때가 있어." 나는 마음속으로 암암리에 고모에게 깊은 감사를 표합니다. 고모님 감사합니다. 제가 전혀 모르는 아이를 데리고 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이야기를 속필하는 성분은 무엇입니까?

이야기의 작문을 속필하는 것은 원래의 이야기를 계속하고 그 뜻을 바꾸지 않는 것이다.

원문을 기초로 한 확장도 결과의 다른 변화를 초래할 수 있다.

비파녀 800 편의 작문 이야기를 속필하다

백거이의' 비파녀' 는 확실히 고대의 처량하고 악업 여성의 전형적인 대표이다. 나는 그녀를 사랑하고 불쌍히 여긴다. 자신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슬픈 이야기가 있는 사람을 위한 것이다.

매번' 비파기' 를 다시 읽을 때마다 마음속에는 항상 높은 비분이 있어 오래도록 평정을 할 수 없을 때 향산의 느낌이 든다.

문장 때, 기분이 우울하고, 실의에 빠지고, 관직에 가라앉고, 망명하여 방랑했다. 세상에 아무도 없는 길은 영원히 밝다. 생활의 자질구레한 일로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사람이 있을 것이다. 어렵고 힘들며 무력하게 울고, 암울한 미래를 위해 당황하고, 괴로움을 위해 눈물을 흘리며, 특히 봉건제국에 청춘과 힘을 의연하게 기여한 문인 선조들이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들의 비참한 생물의 무거운 운명 때문에, 그들은 반역자와 동류하는 것을 거절했다. 벼슬은 비도가 아니기 때문에 대부분 천애각으로 강등되어 자신의 재능을 낭비하고 보국의 뜻을 품고 있다. 향산형은 벼슬길의 썰물과 썰물을 간파하며 손님을 보내는 배에서 비파녀를 만나 그녀의 혼합과 무거운 멜로디를 들으며 세상 모든 사람의 감정을 읽고 글로 기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강은 처음 달을 보고, 월 초에는 사람을 비추었다. 인생은 단지 몇 십 년이다. 봄꽃의 아름다움을 듣고 한여름의 더위를 지나 낙엽이 가을을 다치는 것을 보고 차가운 강물에서 봄을 기대하고 있다. 탁주 한 잔을 취하고, 등불을 하나 더하고, 술을 마시면 지기를 만날 수 있는데, 이것은 고대 문인 묵객과 협객의 감정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방식이다. 정이 깊고 간절하여,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다. 마찬가지로, 자본 축적의 어려운 과정을 거치면서' 잘려지고, 감히 말에서 내려와서 황제라' 는 정신으로' 끈질기게, 동서남북풍이 성행하게 하라' 는 완강한 의지가 있어야만 이백의' 하늘과 장안 사이에 구름이 생겨도 너를 근심하게 하지 않는다' 는 우울한 분노가 생길 수 있다.

사람은 실의에 빠졌을 때 이런 처지에 있는 사람과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고, 잔을 들어 명월을 초대하며 자신의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 세상에 이럴 때 벼슬길에 성공한 사람을 만나고 싶어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 같고, 당신 주변에는 항상 거짓이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남이 말하지 않아도 안심할 수 없을 것 같다. 너의 마음이 철벽이라 해도, 나는 네가 앉을 수 없을까 봐 두렵다!

광한의 적막함을 묻는 사람이 없고, 사람이 번화하면 가을을 모른다. 세상은 외롭지만, 누구의 외로움이 창어 옥토끼가 혼자 고우주에 앉아 있는 광한궁과 비교될 수 있을까? 아마도 비파녀가 가장 불행한 것은 아닐 것이다. 전쟁이 흩날리던 시절, 그녀의 형이 전쟁에 갈 때까지, 그리고 그녀의 고모가 죽고, 한 상인의 여자로 임명되었지만, 누가 먼저 돈을 비틀어, 조심하지 않아 그가 그녀를 떠났는데, 세상의 끝은 어디에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비파금 한 대만이 얼마나 많은 무고한 여성들이 봉건세력의 억압 아래 고통을 겪었는지 뿜어냈다. 나는 시대와 운명의 비장한 절창을 들은 것 같다. 다만 이때부터 이 떠들썩한 세상에는 비파를 튕겨 생계를 이어가는 인파가 한 줄기 더 많아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구속서 400 자의 동화 작문을 한 편 쓰다.

당 사승이 경전을 취한 후, 다른 곳으로 흩어졌다.

어느 날, 저팔계가 산꼭대기에 와서 큰 구멍을 파서 안에 장식을 하고 들어갔다. 모든 아이디어는 이 산의 주인이 악마의 화신이라고 생각한다. 그가 누군가가 그의 산에 구덩이를 파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매우 화가 나서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그는 창 하나를 집어 들고 그를 찔렀다. 팔계는 돌아서서 쇠갈퀴를 집어 들었지만 혼세마왕의 장총에 의해 둘로 쪼개졌다. 합성 네트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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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구치못갈퀴보다 더 큰 갈퀴로 변했다. 강철 갈퀴에 수백 개의 작은 쇠못이 있어서 돼지 팔계가 계속 패배하게 했다. 돼지 팔계가 숨이 멎을 무렵, 금빛이 한 줄기 날아와 강철 갈퀴를 날려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손오공이었구나, 혼세마왕은 그들을 이길 수 없었고, 재빨리 한 가닥의 푸른 연기로 변해 달아났다.

손오공과 저팔계는 숲 전체를 샅샅이 뒤져 마침내 악마의 소굴을 찾았다. 알고 보니 그는 늙은 개였는데, 후에 수련하여 악마의 화신이 되었다. 작문

손오공은 그가 앞으로 사람을 다치게 하지 않도록 그를 염라대왕에게 추천하여 조력자로 삼았다. 그 후 그들은 다시 헤어졌다. 저팔계는 계속해서 산꼭대기에 구멍을 파고 나서 크고 독특한 집 (구멍) 을 파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