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선진의 사회적 배경은 중국 교육사상의 발아에 어떤 역할을 했습니까?
선진의 사회적 배경은 중국 교육사상의 발아에 어떤 역할을 했습니까?
다채로운 선진문학은 중국의 2000 년 문학 발전을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선진 문학은 중국 문학의 빛나는 출발점으로 원시 사회, 노예 사회, 봉건 사회의 초기 세 가지 사회 형태를 뛰어넘어 싹이 트고 성숙해지는 긴 과정을 거쳐 주나라가 대관할 때까지 경험했다. 시경' 과' 초사' 는 현실주의와 낭만주의 두 개의 우뚝 솟은 봉우리에 우뚝 솟아 있으며, 사전과 제자백가는 중국 고대 산문의 훌륭한 전통을 다졌다.
첫 번째는 오리지널입니다.
진 전 문학은 중국 문학사의 휘황찬란한 첫 페이지이다. 문학은 원시 사회인들의 노동, 제사, 결혼 등 일상생활에 따라 생겨났고,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발전했다. 주조에 이르자 울창한 광경이 되었다. 시, 산문, 사부 등의 문체가 모두 갖추어져 있으며, 역사 산문, 철학자 산문, 응용산문의 경계가 분명하다. 문필에는 여러 가지, 편년, 국가, 족보 등이 있다. 제자백가의 잡문은 간략에서 의논문으로 발전하여 전문 저서를 형성하여 의논문의 체계를 완성하였다. 응용문에는 전, 잉크, 간언, 이름, 맹세, 생명, 편지, 맹세, 소원, 말, 간언, 부고가 포함됩니다. 그것은 또한 다른 문학 형식으로 방사된다. 선진 산문의 기사, 서술, 필자, 의론, 서정 등은 자연에서 의식에 이르기까지 점차 성숙해졌다. 시는 중국의 서정시를 창조했고,' 시경' 과' 초사' 는 각각 중국 문학의 현실주의와 낭만주의의 두 유파를 개척해 큰 영향을 미쳤다. 경학의 관점에서 볼 때, 선진시대는' 원전' 이 생기는 시대이다. 문학예술의 기원, 문학 장르의 출현, 사상체계의 형성, 예술수법의 탐구, 문학유파의 창설 등을 보면, 선진문학은 모두 선구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으며, 선진시대 작가의 독특한 개척정신과 풍부한 상상력을 충분히 반영하고, 독립사고에 치중하고, 과감하게 혁신하며, 후세의 모방 풍조와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두 번째는 포괄성입니다.
진나라 시대의 문사철은 구분이 없고, 시와 춤이 하나가 되었다. 문학은 일반적으로 정치 철학 역사 문학을 포함한 모든 학과를 가리킨다. 논어' 는 공자 제자 자유와 하자가 문학에 능하다고 말하는데,' 문학' 은 일반적으로 고대 문헌을 가리킨다. "사기 맹자 순경 열전" 에서 "왕현희문로비스트" 라고 말했는데, 그중에는 문인 저서설이 있다. 각 파의 산문은 당시의 역사를 객관적으로 반영하였으며, 그 입론과 추리는 모두 구상적이며 우화, 비유, 선묘사, 과장, 배비 등 다양한 문학 수법을 사용하였다. 시경' 과' 초사' 는 모두 문학 창작이지만, 모두 일정한 역사적 가치와 사색적인 색채를 가지고 있다. 이 문헌들은 선진 시대의 정치, 군사, 경제, 문화, 문학을 연구하는 데도 똑같이 중요하다. 선진시대의 시, 음악, 춤은 불가분의 관계로, 원시 가요에서 시경, 초사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이것은' 여춘추 고악' 에 기재된 것이다. 악장의 장명은 시의 내용을 요약하는데, 분명히 시, 음악, 춤의 종합 표현이다. "시경" 장은 장이 많고, 반복문이 많으며, 처음엔 음악과 춤이 반복되는 공연의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서였다. 묵자 맹용' 에서도' 유가' 시' 300 곡, 춤' 시' 300 곡, 현' 시' 300 곡,' 시' 300 곡' 을 모두 부를 수 있다고 말했다. 마침' 시경' 은 종합예술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초사' 의 말문,' 사강',' 애',' 와이사' 등 9 장의 말문,' 영혼' 의 말문은 모두' 난문' 으로 내용의 개괄이다. 그러나 마지막 시' 예혼' 은' 구가' 중 상위 10 곡의 일반 난사이다. 이로써 초사는 시, 음악, 춤이 하나로 융합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종합적 특징을 분명히 하려면 시대적 문화적 배경과 긴밀하게 결합해 맹인이 코끼리를 만지는 것을 피해야 한다.
세 번째는 실용성입니다.
춘추전국시대, 사회대란, 대변화, 대개편, 문학은 보편적으로 실용성을 지니고 있거나,' 시경' 의 민가' 배고픈 사람이 그 음식을 부르고, 노동자가 그 일을 부르는 것' 과 같은 특정 사회문제를 위해 발간되었다. 또는 역사의 경험과 교훈을 총결하고, 역사 인물의 시비곡직을 판단하고, 현실 사회에 참고할 수 있도록, 예를 들면 역사 산문의 시비를 판정하고, 용의자를 판정한다. 백가쟁명의 구세관과 같은 현실 사회 문제를 폭로하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자신을 원망하고, 굴원의' 이소' 와 같은 현실 정치를 비판할 수도 있다.
네 번째는 무작위성입니다.
무작위성은 작가가 제한되지 않고, 하고 싶은 말을 하고, 하고 싶은 말을 하는 것이다. 글이 나오기 전의 원시 노래, 신화 전설은 당연히 인구가 할 수 있는 한 생각하고 말하는 것이다. 은상시대, 글이 생겨났을 때는 속박이 없었다. 그들은 신에 대한 무한한 숭배를 가지고 있지만, 여전히 우이족이 감히 하늘을 찍는다. 주조는 예의를 숭상하고 사상은 속박되어 있지만,' 시경' 의 민요는 소박한 언어로 표현된다. 노동자들은 노래를 부르며 어른들을 무자비하게 조롱하며 남녀에 대한 사랑을 솔직하게 표현했다. 고르고 연마한' 시경' 은 여전히 실감이 나는데, 뽑히지 않은 시가 더욱 후하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진나라 시대에는 아무도' 시경' 을 모방하지 않았고, 초사는 이삼백 년의 양조를 거쳐 참신한 면모로 시단에 나타났다. 후세 사람들은' 시경' 을 대조하여' 이소' 를 논평하거나,' 이소' 또는 굴원이 시인의 뜻에 전적으로 의지하고, 오경립의 의리에 의존한다고 생각한다. 리우웬의' 문심 조각소' 는 네 부분으로 나뉘어, 같은 야이고, 사물지는 기이한 경전으로, 일종의 절충의 요약이다. 시경' 과 같은 것을 포의로 삼아' 시경' 과는 다른 경멸적인 의미로 한대 작가가 경중의안을 존중하는 괴권으로 제한하고, 선진작가의 임의성을 소홀히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굴원은 가장 특색 있는 시인으로,' 떠나다' 천자의 권위가 날로 쇠퇴하여 점차 명실상부하게 죽고 있다. 분열된 정치 정세는 사상 활동과 언론 자유를 위한 객관적인 조건을 만들었다. 유가는 인의도덕을 전파할 자유가 있고, 도가는 인의도덕을 경시할 자유가 있다. 전략가도 인의도덕의 자유를 이익으로 대체한다. 낡은 제도의 쇠락, 낡은 질서의 파괴, 합병 전쟁의 잦아지면서 백가쟁명의 치국법은 각종 독립된 사상 체계를 형성하였다. 자신의 사상을 더욱 효과적으로 전파하기 위해 사람들은 가장 적절한 표현방식과 가장 멋진 언어 기교를 찾아 자신만의 독특한 심미적 재미를 형성했다. 오리지널, 종합성, 실용성, 무작위성 상호 연결, 상보성, * * 의 동성은 선진문학의 기본 특징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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