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그리스 철학 요약

고대 그리스 철학 요약

고대 그리스 철학 요약

1장 초기 그리스 자연 철학

서문

초기 그리스 자연 철학은 다양한 분야로 확산되기 시작했습니다. 경계가 그려지고 자연과 인간의 문제가 합리적으로 탐구됩니다.

1. 밀레시안 학파

탈레스는 자발적 유물론의 대표자이자 초기 과학계몽가였습니다. ?과학의 조상?그리스 칠현의 우두머리?

아낙시만드로스는 모든 것의 근원은 고정된 성질, 즉 '무한', 즉 고정된 경계와 형태가 없다고 믿었다. 흙, 물, 공기, 불의 4대 원소가 탄생했습니다.

아낙시메네스는 만물의 모체가 공기라고 믿었습니다

요약

밀레시안학파 단순하고 단순하며, 처음으로 신이 세상을 창조한다는 전통적인 개념을 버리고, 자연 자체를 이용하여 자연 속의 만물의 생성과 존재를 설명할 것을 주장하며, 만물의 통일성의 근원을 찾으려고 노력한다. 다채로운 현상 속에서 자연에 대한 지식을 얻기 위해 철학의 탄생을 알렸습니다.

2. 피타고라스

피타고라스의 관점

수의 근원론: 다섯 개의 사과와 다섯 개의 손가락이 다섯을 추상화하는 이 수. 피타고라스 정리는 자연수를 홀수, 짝수, 소수, 완전수, 제곱수, 삼각수, 오각형으로 나눕니다. 숫자는 우주에 대한 개념적 모델을 제공합니다. 숫자와 모양은 모든 자연 물체의 형태를 결정합니다. 숫자에는 양이 있을 뿐만 아니라 기하학적 모양도 있습니다.

윤리: 정의, 자기 수양, 교육? 배움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서 지식을 얻을 수 있지만 가르치는 사람은 지식을 잃지 않습니다. 가치는 교육의 특징이다. 세상에는 아름다운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건강한 신체, 아름다운 외모, 용감한 성격과 같은 좋은 재능은 유전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어떤 것들은 매우 소중하지만 일단 다른 사람에게 주어지면 부와 권리와 같은 것들은 더 이상 당신의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보다 더 소중한 것은 지식입니다. 열심히 공부하기만 하면 남에게 해를 끼치지 않고, 자신의 본성을 바꾸지 않고도 얻을 수 있는 지식입니다. ?

우주는 천체 간의 조화이며, 조화는 특정 수의 비례 관계를 의미합니다

영혼의 이론

3. 헤라클레이토스

1온 세상은 영원한 불이다. 온 우주는 어떤 신이나 누군가에 의해 창조된 것이 아니며, 일정한 법칙에 따라 불타고 소멸되는 영원한 불이다. 특정 비율로. ?불의 변신 형태: 먼저 바다가 되고, 바다의 절반은 흙으로 변하고, 나머지 절반은 회오리바람이 된다. (한편으로는 모든 것은 흐르고 영원한 것은 없다고 주장하는 반면, 다른 한편으로는 변화만이 일정하지만 이 변화에도 따라야 할 규칙이 있다는 것을 인식합니다.)

2. 로고스 시?(중국어는 '도'로 번역할 수 있으며, 이는 자연과 인간 사회 전반에 걸쳐 실행되는 변증법입니다.) 이는 만물 생성의 기초가 되며, 중국어로 '도'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연과 인간 사회를 관통하는 변증법적 법칙이다.

3 반대되는 것에는 동일성이 있다

오르막길과 내리막길은 같은 것이다. ?

?우리에게 삶과 죽음, 꿈꾸는 것과 깨어나는 것, 젊음과 노년은 언제나 똑같다. 후자가 변하면 전자가 되고, 전자가 다시 변하면 후자가 된다. ?

?같은 강물에 두 번 발을 담글 수는 없습니다. ?

헤라클레이토스는 그의 전임자들을 토대로 반대자들 사이의 투쟁과 단결이 운동 변화의 원천임을 인식했습니다.

사물의 변형에는 두 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첫째는 아무것도 영구적이지 않고 다른 것으로 변형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우연히 다른 것으로 변형되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으로 변형된다는 것입니다. .

여기서 짚고 넘어가야 할 점은 반대자들의 투쟁과 단결을 이야기하며, 투쟁을 더 ​​강조한다는 점이다. 그는 전쟁이 만물의 아버지이자 왕이라고 제안했습니다. ?

4. 제노파네스의 유신론적 사고

존재와 생성에 대한 질문: 우주의 사물이 완성되어 발전했는지(그래서 이제 존재 상태에 진입했는지)는 여전히 유효합니다. 지속적인 개선과 자체 변화의 지속적인 실현 단계에 있습니다.

5. 파르메니데스의 실존철학

파르메니데스는 진리를 이루는 방법, 즉 진리를 추구하는 방법의 문제를 해결하려고 했다.

관점:

첫째, 존재는 독특하고 연속적이며 분할될 수 없습니다.

둘째, 존재는 태어나지도 소멸되지도 않는 영원하다. 근원적인 관점에서 볼 때 존재에는 생성이 없고, 시간의 관점에서 보면 존재에는 생성이 없습니다.

셋째, 존재는 움직이지 않는다.

넷째, 존재는 완전하다.

다섯째, 존재는 사유의 대상이다. 한편으로 사유의 대상은 존재만이 될 수 있고 비존재는 아니다. 반면에 존재는 사유에 의해서만 파악될 수 있고 감정에 의존하는 것은 무력하다.

파르메니데스의 공헌: 첫째, 그는 가장 자연적인 철학자들처럼 독단적인 주장을 중단하고 논리적 논증 방법을 사용하여 철학을 이론적 체계화 방향으로 발전시키기 시작했습니다. 둘째, 파르메니데스는 두 길 또는 두 길을 나누었습니다. 세계(본질적 세계와 현상적 세계)는 후기 서양 철학이 초점을 맞춘 기본 방향을 결정했습니다. (유럽 역사) 셋째, "생각과 존재는 같은 것"이라는 바흐의 명제는 이론적 사고와 존재의 기본 형태를 결정합니다. 넷째, 바는 존재를 철학적 연구의 대상으로 설정하고 존재론의 토대를 마련했다. (실존철학에 대한 나의 이해는 사르트르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사실 나는 그의 이론에 대해 잘 알지 못한다. 단지 그가 실존주의의 대가라는 것만 알고 있고, 그의 포스트모더니즘 소설 『메스꺼움』, 그리고 그가 노벨상을 거부한 것뿐이다.) 문학. 그리고 또 다른 위대한 여성 보부아르와의 낭만적이고 전설적인 사랑, 그게 전부다. 파르메니데스는 실존주의 철학을 창시한 최초의 사람이어야 한다.

6. 제노의 역설

(1) 이분법. ?움직임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옮겨진 물건이 목적지에 도달하기 전에 절반까지 도달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

(2) 아킬레스가 거북이를 쫓았습니다. 가장 빠른 사람은 가장 느린 사람을 결코 따라잡을 수 없습니다.

7. 존재철학에 대한 멜리소의 주장

첫째, 존재에는 양이 있다는 파르메니데스의 견해를 수정했다. 그의 주장은: 존재한다면 단일해야 하고, 유일한 것이기 때문에 형태가 없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볼륨이 있다면 부품도 있을 것이고 더 이상 단일이 아닐 것입니다.

둘째, 유한한 존재에 대한 파르메니데스의 견해가 수정된다. 무한하다면 단일이어야 하고, 둘이면 무한할 수 없다.

셋째, 공백의 존재를 부정하고, 이를 전제로 존재의 부동성을 증명한다. 공(廟)은 무(無)이고 무(無)는 무(無)이기 때문이다. 허공이 없기 때문에 존재는 움직일 수 없습니다. 모든 것이 가득 차 있고 움직일 공간이 없기 때문입니다.

8. 엠페도클레스의 “4근본론”.

이 이론은 불, 땅, 공기, 물이 모든 것의 뿌리이자 세상 모든 것의 근원이라고 믿습니다. 모든 것은 네 가지 뿌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네 가지가 붕괴되면 사라집니다. 뿌리. 사랑과 미움은 불, 땅, 공기, 물의 네 뿌리의 운동의 근원입니다. 네 가지 뿌리는 움직이면서 불멸과 불멸의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때로는 많은 것에서 하나를 낳고 때로는 하나에서 많은 것을 낳습니다. 그러므로 하나에서 다수로, 다수에서 하나로의 반복적인 이동은 끝없는 질서 있는 순환 과정을 구성합니다. 네 가지 뿌리 중 전체적으로는 각각의 장점이 시대의 변화에 ​​따라 번갈아 나타납니다.

9. 아낙사고라스의 종자론

“모든 것은 모든 것에 포함되어 있다”, “모든 것은 모든 것의 부분을 가지고 있다”.

운동의 이유는 자율적 이성에 있다

아낙사고라스의 공헌: 첫째, 그는 처음으로 외국의 철학을 그리스 본토에 가져왔고, 그 다음에는 아테네의 비옥한 땅에 가져왔다. 그것은 소크라테스,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와 같은 지적 거인을 낳았고, 둘째, 처음으로 눈에 보이지 않는 물질적 요소인 씨앗이 근원으로 사용되었고, 이는 셋째로 자연철학이 사물의 내부를 더 깊이 탐구할 수 있게 해주었다. 시간이 지나면서 영적인 것인 누수스(Nusus)나 이성은 명확하고 공개적으로 그 기원으로 간주되었고, 이는 이후의 철학 혁명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10. 데모크리토스의 원자론

데모크리토스의 원자론 원자론은 공허와 원자가 모두 존재한다는 역설에 바탕을 두고 있습니다. 그는 공허함을 원자의 존재와 운동의 기본 조건으로 여겼습니다. 왜냐하면 그의 견해로는 공간이 가득 차면 멀리 있는 사물은 움직일 수도 없고, 구체적인 사물로 결합될 수도 없기 때문이다. 서양 철학사에서 '공간'이라는 이론적 범주가 등장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De는 원자가 가득 차 있고 단단하기 때문에 존재하지만 공극은 비어 있고 희박하기 때문에 존재하지 않는다고 믿습니다. 공허는 무(無)이지만 순수한 무(無)는 아니지만, 실체가 있는 원자에 비하면 공은 채워지지 않는다.

천체의 기원은 소용돌이 이론(현대 철학자 데카르트와 칸트에게 영향을 미쳤음)에서 유래했다.

천체의 형성 과정을 논할 때 데는 분명히 두 가지 중요한 생각을 제시했다. 하나는 셀 수 없이 많은 세계가 있고, 그것들은 탄생과 죽음의 대상이라는 것입니다. 또 다른 하나는 세계의 생성, 성장, 쇠퇴가 모두 일종의 필연성을 따른다는 것입니다.

?이미지 이론?

제2장 고전 시대의 그리스 철학

서문

그리스 철학사의 전성기. 초기 그리스철학에 비해 고전시대의 그리스철학은 주로 아테네철학이었으며, 이 시기의 그리스철학은 논리적 논증을 주된 방법으로 삼았으며 연구 대상과 범위가 우주 전체에서 인간과 사회, 사회 정의로 확대되었다. , 나라의 성격, 삶의 의미 등 그리스 고전 철학의 발전 과정에서 소크라테스는 탄탄한 기초를 놓았고, 이후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는 이를 바탕으로 훌륭한 장을 썼습니다.

1절 프로타고라스

신에 관해서는 존재하는지도, 존재하지 않는지도 모릅니다. 모호한 문제, 짧은 수명 등 우리의 이해를 방해하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

?모든 것의 규모를 이해하십시오. 존재하면 존재하고 존재하지 않으면 존재하지 않습니다. ?(당시에는 반전통적인 의미가 있었으나 오늘날에는 주관적 이상주의에 빠지기 쉬운 것 같습니다.)

2절 고르기아스

첫째, 무존재?

둘째, 존재하더라도 우리는 그것을 인식할 수 없습니다.

셋째, 존재를 인식할 수 있어도 다른 사람에게 표현할 수는 없다.

종합적으로 분석해보면 고르기아스의 논증방식은 전형적인 궤변주의적 궤변이며, 이는 후기 그리스 피로로 대표되는 회의학파의 중요한 사유의 원천이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섹션 3? 소크라테스

주요 사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자신을 알라

소크라테스는 자연철학자들이 철학적 대상, 목표, 접근법, 방법 및 기타 문제에 대한 견해가 잘못되었습니다. 이성은 너무 독선적이고 의견이 다르기 때문에 사람들을 혼란스럽게 만듭니다. 사실 자연 만물의 진정한 주인이자 원인은 물질의 근원이 아니라 그 내면의 목적, 즉 '선'에 있습니다. 자연의 본성을 이해하는 것은 우리의 능력 밖의 일이기 때문에, 철학의 진정한 목적은 자연이 아니라 인간 자신, 즉 인간 자신의 선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소크라테스는 자연철학자와 현자들에 대한 비판을 바탕으로 근원을 바로잡고 감정을 버리고 합리성을 높이기 시작했다. 이것이 승리와 지혜를 추구하는 것에서 진리와 선을 추구하는 것으로 철학이 전환된 것이며, 지식의 추구는 인간의 본성이므로 그는 합리주의의 기치를 높이 들고 서양 철학 발전사에서 획기적인 전환점을 달성했습니다.

2. 덕은 지식이다

선을 행할지 악을 행할지를 아는 열쇠는 지식에 달려 있다. 그러므로 지식이 있으면 누구나 선하고, 지식이 없으면 누구나 선하다. , 그는 사물이 악합니다.

올바른 행동은 올바른 생각에서 비롯되며 지식이 없으면 선행도 없고 진정한 행복도 없습니다.

3. '조산사' 교수법

학생들이 알아야 할 내용을 직접적으로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토론, 질의응답, 심지어 토론을 통해 학생들과 대화하는 과정을 말한다. , 서로 이해의 모순이 드러나고, 학생들이 점차 스스로 정답을 찾을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IV.미의 목적과 상대성

사물이 아름다운 이유는 그 목적에 적합하기 때문입니다. 모든 사물은 적합하면 아름답고 선하며, 적합하지 않으면 추하고 나쁘다. (이러한 관점은 미학의 범주에 속해야 한다. 아름다움이란 무엇인가? 간단히 말하면 아름다움은 일종의 조화라거나, 소크라테스가 말했듯이 아름다움은 목적에 부합하는 것, 즉 적합한 것이다. 옷을 예로 들면, 옷을 입는 데에는 성별, 신체 비율, 기질, 직업, 상황, 지역 관습 등 고려해야 할 요소가 많이 있습니다. 우리”. 색각을 이야기할 때 흔히 볼 수 있는 여러 가지 색의 성질을 분석하는 데 중점을 두고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주의해야 할 색이론을 알려준다. 색의 조화는 의심할 바 없이 일종의 아름다움이다.

5. 예술의 이상. 문화와 정신

사람이 모든 면에서 완벽할 수 없기 때문에 화가는 많은 인물들에게서 가장 아름다운 것을 뽑아내야 한다. 전체 이미지가 매우 아름답게 만들어졌습니다.

그림은 비례도, 색깔도, 형태도 없는 것들을 표현할 수 있다. 예술은 신체를 표현하는 것뿐만 아니라 영혼을 표현하는 것이기도 하며, 얼굴과 눈의 다양한 표정 등 정신적인 특성을 표현하기도 한다. 성격 특성과 기분. 가장 흥미롭고, 가장 즐겁고, 가장 바람직하고 사랑스러운 캐릭터입니다. (이러한 관점은 자연스럽게 한시가 추구하는 예술적 개념을 생각나게 한다. 말은 구체적이지만 예술적 개념은 추상적이고 설명하기 어렵다. 그러나 아무리 추상적인 것이라도 항상 정의나 정의가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우리의 마음을 뛰게 하는 많은 것들을 파악할 수 없을 것이다. 실제로 시의 예술적 개념도 분류되고 명명된다. 그 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예술적 개념의 미학적 스타일에서 제안된 것이다. : 머무는 꽃과 새, 구름. 천둥이 치고, 봄은 깊고, 눈은 밝고, 이 네 가지 영역에서는 시를 찾을 수 없습니다. 왕궈위가 『인간의 말』에서 제안한 것도 있습니다. 자아의 영역이 있고, 비자아의 영역이 있습니다. 무아의 상태에서는 사물을 사물의 관점에서 보기 때문에 내가 무엇인지, 사물이 무엇인지 알 수 없습니다.)

섹션 4? 사상학파

1. 메가리안 학파(논쟁학파 또는 변증법학자)

대표인물: 유클리드

특징: 첫째, 파르메니데스의 존재에 관하여 선과 선을 동일시한다.

(선에 반대되는 것은 모두 옳고 그름이다.) 둘째, 그는 웅변이 뛰어나고 유명한 질문을 많이 던진다.

2. 구레네 학교

이 학교의 원리: 행복과 즐거운 감정을 추구하는 것은 인간의 당연한 의무이자 인간의 가장 높고 본질적인 것입니다. 육체의 행복은 영혼의 행복보다 훨씬 낫기 때문에 일단 행복이 오면 마음껏 누려야 한다고 본 학교는 강조합니다.

3. 견유학파

대표적인 인물: 디오게네스, 안티스테네스

섹션 5: 스파르타의 영향(간단한 이해)

섹션 6? 플라톤

1. 플라톤의 인식론

일반적으로 말하면 객관적 이상주의이며 주로 관념론, 회상론, 변증법, 영혼전환론을 포함한다

이데올로기: 아이디어는 감각적인 것의 원천이자 원천입니다. 그리고 구체적인 것들은 아이디어의 모방, 카피이다. 사실 플라톤의 사상은 사물의 본질적인 속성인 자연이다. 사물의 물리적인 모습을 이해의 출발점으로 삼는 것을 강조하고, 이성적 지식과 감각적 인상의 차이를 강조한다는 점은 긍정적인 측면을 지닌다.

회상: 아이디어는 불멸의 영혼에 내재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이 환생하고 태어날 때에는 잊어버리게 되는데, 오직 후천적인 감정과 배움, 그리고 다른 사람의 탐구를 통해서만 타고난 지식이 회상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말하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은 다른 사람의 지식을 받아들였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독창적인 지식과 경험을 다른 사람이 상기시켜준 후에 다시 떠올릴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영혼전환이론: 모든 사람은 영혼 깊은 곳에서 배우는 능력을 갖고 있는데, 이는 지식의 눈에 비유될 수 있다. 그러나 눈이 어둠에서 빛으로 바뀌려면 몸 전체가 돌아가야 하는 것처럼, 지식의 눈이 변화하는 현상의 세계를 떠나 현실 세계를 향할 수 있도록 영혼 전체도 방향을 바꾸어야 하며 점차적으로 가장 밝고 아름다운 현실을 볼 때까지 현실의 빛을 견디는 법을 배우십시오.

2. 플라톤의 윤리학(선에 대한 설명과 답변)

소크라테스는 선에 관해 몇 가지 명제를 내놓았습니다. 1. 누구도 악을 행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2. 미덕은 지식입니다. 첫 번째 명제에 이어 제안된 명제는 악을 행하려는 사람이 없기 때문에 어떻게 악을 행하지 않는가가 문제가 된다. 소크라테스의 관점에서는 지식을 얻는 것만이 악에서 선으로 나아가는 유일한 길이다.

위의 명제에 기초하여 플라톤은 더 나아가 다음과 같이 제안했습니다.

1. 미덕에 대한 지식이란 무엇입니까(여기서 플라톤은 선함과 지식에 대한 좀 더 정확한 설명)

(1) 행복은 선하다 (<프로타고라스> 중에서)

(2) 행복을 부정할 때 선하다, 행복의 복합성을 깨닫기 때문에, 때로는 종종 고통이 포함되기도 합니다("고르기아스로부터")

(3) 우주의 조화를 위하여("공화국"에서)

이념론에 따르면 플라톤은 다음과 같이 믿었습니다. 선과 악에 대한 지식은 선에 대한 지식임에 틀림없다. 아주 소수의 사람들만이 길고 힘든 교육의 길을 거쳐 이 지식을 얻을 수 있다.

2. 미덕을 이해하는 방법

미덕은 일종의 정의이다. (정의에 대하여 이는 고대 그리스인의 정신적인 추구이다. 여기서 정의는 넓은 의미와 좁은 의미로 나눌 수 있다. 넓은 의미의 정의는 미덕을 말하고, 좁은 의미의 정의는 공평함을 말한다.)

플라톤은 정의가 인간 영혼의 세 부분 사이의 조화로운 관계를 포함한다고 믿었습니다. 인간 영혼의 세 부분은 이성, 욕망, 명예(중개자)를 의미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지만, 흥미로운 점은 수천 년 뒤 심리학 분석의 대가인 프로이트가 제시한 이드, 자아, 초자아 개념이 놀랍게도 플라톤의 견해와 유사하다는 점이다.

정의의 문제와 관련하여 모두가 생각해 봐야 할 두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역경에 처한 선한 사람은 행복합니까? 미덕에는 보상이 필요한가?

이 두 가지 질문에 대해 플라톤은 나름의 대답을 내놓았지만 그 대답은 매우 모호하고 모순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정신 건강으로서의 정의와 정의로운 행위의 수행으로서의 정의 사이에는 메워야 할 격차가 있습니다. 모든 악은 일종의 영적 혼란에서 비롯됩니다. 사람이 이성적으로 자신의 욕망을 통제할 때, 그는 악을 행하거나 동료에게 해를 끼치려는 유혹을 받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어떻게 행하는가는 아주 조금일 뿐입니다. 선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만 어떻게 사는지를 충분히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플라톤의 공화국론

공화국의 출현에 관해:

이렇게 말해야 한다(그리스인의 전통적인 개념은 사람이 민족 집단으로부터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없다), 고립되어 사는 것은 위험하고 현명하지 못하다. 그들이 추구하는 것은 공동체 의식이다.) 플라톤은 『국가』에서 “국가가 근원이다”라고 제안했다. 분업 이론: "사람은 동시에 많은 일을 성공적으로 하는 것이 가능할까? ?우리는 서로 똑같이 태어나지 않았습니다. 우리 모두는 서로 다른 본성을 갖고 있으며 어떤 사람은 이 일을 더 잘하고 어떤 사람은 저 일을 더 잘합니다.

사람이 적시에 자신의 본성에 가까운 일을 하고 다른 일을 다른 사람에게 맡긴다면, 생산되는 양은 더 많아지고, 방법은 더 쉬워지며, 품질도 좋아질 것입니다. ?

유토피아의 성립:

국가의 목적은 좋은 시민을 양성하고 공공 복지를 달성하는 것입니다. 특히, 국가는 시민들의 정신적, 물질적 필요를 충족시켜야 합니다.

사회 계층 구분: 인간 영혼에는 세 가지 구성 요소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머리에 있는 이성이며 그 기능은 생각을 사용하고 명령을 내리는 것입니다. 두 번째 기는 가슴에 있으며 그 기능은 용감하고 끈기 있는 정신을 제공하여 세 번째는 복부에 있는 성적 욕망이며, 그 기능은 자연스러운 욕망의 만족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유토피아 철학의 왕: 왕은 철학자여야 한다.

유토피아를 실현하려면 세 가지 정책을 채택해야 합니다. 1. 사회 시스템 변혁 2. 우생학 정책 시행 3. 교육 방법 개선

다섯 가지 정치 체제 분석: 귀족 또는 군주제, 평판 정부, 과두정치 또는 금권정치, 민주주의, 폭군. 말년에 그는 군주제와 민주주의가 혼합된 하이브리드 정부를 제안했습니다.

법의 교리에 대하여: 법은 범죄를 금지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선을 행하도록 인도합니다. 법의 효과는 후속 강압일 뿐만 아니라 권고이기도 합니다. ?(저는 이런 법 개념에 감탄합니다. 법학 선생님께서 말씀하셨듯이 법은 냉정하지 않고 온화하고 관용적이며 합리성과 인간적 배려가 가득해야 합니다.)

*** 조직 원칙: 제시 '우호적 원칙', ***은 강제가 아닌 법에 따라 자발적으로 통치하는 국민을 통치하는 것이어야 한다. ? (몽테스키외는 이를 그의 유명한 저서 『법의 정신』에서 발전시켜 권력분립의 원칙을 요약하고, 서구 정치체제의 패턴을 확립했다.)

7절?

?지혜를 얻는 것은 즐겁고 모든 사람은 철학에 편안함을 느끼며 다른 것을 제쳐두고 철학을 공부하는 데 시간을 보내고 싶어합니다. ?

1. 나는 선생님을 사랑하고, 특히 진실을 사랑합니다.

2. 형이상학: 형태는 실체입니다

(1) 4원인 이론 (2) 실체 이론

3. 물리학: 운동, 시간, 공간 및 세계 그림

4. 인식론: 영혼과 형식

5. 윤리: 절제만이 미덕을 가질 수 있다

제3장 후기 그리스 철학

서문

헬레니즘과 로마 시대의 철학적 사상을 담고 있습니다. 두 가지 뚜렷한 특징이 있다. 첫째, 윤리적 경향을 보인다. 이 시기 어느 철학 학파가 윤리학을 핵심으로 하는 이론을 구축했더라도 모두 영혼의 평화와 삶의 행복을 주요 목표로 삼았으며, 지식에서 배운 전인의 사변적인 스타일이 부족했습니다. 둘째, 완전히 새로운 사고방식이 등장하지 않았습니다.

섹션 1? 쾌락주의

1. 물리학

2. 규범

3. 윤리

섹션 2 : 스토아주의

초기, 중기, 후기로 나누어짐

섹션 3: 회의주의

진리에 대하여 흥미로운 명제: 사람들이 교리를 제시하고 그것을 생각할 때 진리인가? 즉각적으로 질문이 제기될 수 있다. 진리로서 이 교리의 표준은 무엇인가? 그것이 진리 그 자체이고 그것을 평가하는 외부의 기준이 필요 없다면, 결과적으로는 누구나 다른 교리를 거부하고 자신의 교리를 고수할 수 있으며, 진리는 셀 수 없이 많습니다. 사람들이 자신의 교리의 진리를 평가하는 기준을 찾는다면, 이 진리의 기준에도 표준 문제가 있습니다. 이것은 무한한 일련의 회귀이며 최종 기준을 결정할 수 없습니다.

제4절? 신플라톤주의

그리스 철학의 이성적 정신은 쇠퇴하고 계속해서 신학으로 변모했다

결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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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단지 초안일 뿐입니다. 왜냐하면 나 자신도 몇 가지 문제를 잘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단지 의견 목록일 뿐입니다. 아리스토텔레스의 요약은 완전함과는 거리가 멀다. 왜냐하면 아리스토텔레스 자신도 자연과학 분야에서 나의 이해 범위를 넘어서는 심오한 성취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나는 여기서 깊이 후회한다. 물론 그리스 철학의 선구적인 성격으로 인해 그 사상적 내용도 광범위하고 심오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영원히 탐구하고 탐구할 가치가 있는 자원이 풍부한 보물입니다! 또한 여기서는 철학적 문제가 그 자체에만 국한되지 않는다는 점을 지적하고 싶다. 초기 그리스 철학의 발전과정에는 과학적 근거가 없었으며, 동시에 야성적인 상상력이 철학의 본질에 매우 근접한 것 같다. 오늘은 과학. 상상력과 창의성은 그야말로 자연과학과 사회과학(그 범위가 다소 작은 것 같지만) 발전의 원동력이자 원천이라고 볼 수 있다.

철학적 문제에 관심을 기울이면서 윤리, 법, 정치, 논리, 미학의 그림자도 볼 수 있습니다. 제 지식이 충분히 풍부해지면 반드시 돌아가서 제 자신의 것을 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노트가 더 완벽해집니다. 그리고 더 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