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나침반의 24절기는 왜 하늘의 24산과 일치합니까?
나침반의 24절기는 왜 하늘의 24산과 일치합니까?
풍수에서 삼겹 이십사산은 어떻게 쓰나요? 삼겹 이십사산은 어떻게 쓰나요? 그리고 나침반의 24개의 산 방법이요? 삼위 일체 나침반에는 이름과 위치, 용도가 다른 세 개의 고리와 스물네 개의 산이 있습니다. 안쪽 고리에 있는 24개의 산을 지반정핀(縁板節)이라 하고, 가운데 고리에 있는 24개 산을 런판중중(中忠)이라 하고, 바깥쪽 고리에 있는 24개 산을 천판봉합(十板絲)이라 부른다. 지구원판의 진침자오선은 자오선을 가리키며, 인간판의 중간침 뒤의 지구침의 절반 위치는 7.5도이고, 천판의 바늘 앞의 지구침의 절반 위치는 7.5도이다. 7.5도이다. Dipanzheng 바늘과 Tianpan 봉합 바늘은 당나라 Yang Junsong이 만들었고 Renpanzhong 바늘은 송나라 Lai Wenjun이 만들었습니다. 지구 원반의 양의 자오선은 지자기극 방향을 가리키고, 천구의 자오선은 태양의 자오선 방향을 가리킨다는 말도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극의 지속적인 움직임으로 인해 발생하는 또 다른 가능성이 있습니다. 위의 이론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으며 테스트가 필요합니다(그림 4-3, 그림 4-4). ?3층 24산은 다음과 같이 사용됩니다. (1) 사이트 바늘(내부 디스크)의 자오선은 지자기를 기준으로 지자기 방향을 가리킵니다. 현장의 직립 바늘은 주로 건물의 직립 위치, 수직 방향 및 레이아웃에 사용됩니다. 즉 건물이 앉는 산악 지형을 결정하고 건물의 앉는 방향을 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2) 인체도(가운데)의 바늘의 자오선은 북극성을 기준으로 북극성의 방향을 가리킨다. 고대인들은 땅이 조용하고 그 뒤에 있는 땅의 절반은 산의 고요함을 상징하며 또한 천천히 오기 때문에 모래를 제거하는 데 사용됩니다. 해당 레이어는 주로 건물 주변의 모래산과 같은 환경을 판단하는 데 사용됩니다. ?(3) 천상원판 스티치(외부원판) 자오선은 태양을 기준으로 가오가오 방향, 즉 태양 그림자의 방향을 가리킨다. 고대인들은 말했다: 하늘이 주도하고 그 에너지는 땅보다 절반 앞서 있으며, 이는 물의 흐름을 상징하므로 물을 받는 데 사용됩니다. 이 레이어는 주로 건물 주변의 물 흐름 상황을 판단하는 데 사용됩니다. 나침반은 풍수에서 에너지를 조절하고 방향을 지정하는 주요 도구입니다. 풍수에는 많은 유파가 있고 각 유파는 자체 이론을 사용하는 데 익숙하기 때문에 나침반에는 이러한 상황에 적응할 수 있는 많은 고리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기종에는 팔괘종, 오행종, 기문돈가종, 삼화종, 현공대과종, 비성종, 팔가종 등 많은 종파가 있으며, 종파마다 다릅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풍수 학교의 유일한 차이점은 형식 학교와 Li Qi 학교이지만 둘은 상호 포괄적이고 보완적입니다. 풍수는 환경을 관찰하고 방향을 선택해야 하며 하나는 다른 하나 없이는 존재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 과거에는 장서파가 상황파이고 복건파가 리기파라고 말하는 것은 부적절했습니다. 사실 양준송, 증문디 등도 리기를 매우 중시했습니다.
풍수나침반의 24산을 맞춤화하는 방법 인류의 방향에 대한 이해는 초기의 4방인 남동쪽, 북서쪽, 8시, 16시, 24시, 24시까지 오랜 시간을 거쳐왔다. 36 120, 60, 72, 120, 240, 360, 365 등 다양한 눈금이 있으며 점점 더 정확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지리적 방향과 내비게이션 및 기타 기본 방향 결정에는 일반적으로 24개의 방향이 사용됩니다. 24방향을 기본 방향점으로 사용하는 이유는 24절기와 관련이 있습니다. 농업을 기반으로 하는 국가인 중국은 개발 초기에 계절절기에 대한 요구사항이 가장 중요했습니다. 중국인들은 농업생산을 촉진하기 위해 1년을 24절기로 나눈다. 24절기와 24절기의 관계를 기록한 최초의 역사서는 『회남자천문순』이다. 그것은 다음을 포함합니다: 일은 1도 이동하고 15일은 1구간이므로 24시 방향의 변화를 생성합니다. 싸우는 손가락은 동지를 나타내며 소리는 노란 종보다 낫습니다. 열다섯째 날은 계(起)를 말하며 가벼운 추위를 의미하며 소리는 영중(靈中)보다 낫습니다. 날을 더하면 덕을 갚는 차원을 의미하는데... 열다섯 번째 날이 런(Ren)이라면 눈이 많이 내리고 종소리가 들릴 것이다. 지구는 1년에 한 번, 즉 360도를 돌며, 1년은 365일 정도이며, 15일 정도의 절기가 있습니다. 즉, 1년은 24번의 절기가 있습니다. 나침반 모드에서는 시간과 공간이 하나로 통합되며 나침반의 24번째 위치는 24절기의 설정과 연관됩니다. 이 24개의 방향은 Kanyu의 나침반 방향에서 "24개의 산"이라고 불립니다. 소위 "산"은 방향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각 산의 온도는 15도입니다. 24개의 산은 8개의 괘와 일치하고, 각 괘는 3개의 산과 일치합니다. 풍수에서는 "하나의 괘가 3개의 산을 다스린다"고 합니다(그림 4-1 및 표 4-1). 그렇다면 나침반의 24산의 관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나침반의 24산의 방향과 나침반과 24산의 축제의 관계: 24산은 8개의 하늘 줄기, 12개의 땅 가지, 4차원 육각형으로 표현됩니다. 천간지지의 사용은 일찍이 상나라 때부터 시간을 표시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발굴된 갑골에서는 완전한 60년 주기가 발견되었습니다. 24개의 산은 8개의 하늘 줄기, 12개의 땅 가지, 4차원 육각형으로 표현됩니다. 천간지지의 사용은 일찍이 상나라 때부터 시간을 표시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발굴된 갑골에서는 완전한 60년 주기가 발견되었습니다. 처음에 천간은 일수를 기록하는 용도로만 사용되었습니다. 왜냐하면 매달 일수를 일수로 반올림했기 때문입니다. 1년은 12개월이기 때문에 땅의 가지는 달을 기록하는 데 사용되며, 땅의 열두 가지는 이를 일치시키는 데 사용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면 매달 3일의 동일한 날이 있게 됩니다. 사용하기 편리하지 않아서 하늘줄기 하나와 땅가지 하나가 일치하는 날수법, 즉 육십년수일수법을 고안했습니다. 나중에는 줄기와 가지의 일수를 세는 이 방법을 사용하여 연, 월, 시를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Sixty Years는 시간 계측 시스템에서 널리 사용됩니다(그림 4-2). 하늘의 줄기와 땅의 가지는 왜 시간과 방향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까? "하늘줄기와 땅가지"는 "줄기와 가지"라고도 하며, "줄기와 가지"라고도 합니다. 후세에서는 “줄기는 나무의 줄기와 같아서 강하고 양이 있고 가지는 나무의 가지와 같아서 약하고 음이 있다”고 했습니다. 또는 계절에 맞는 식물.
? 십천간의 원래 뜻은 다음과 같습니다. (A)는 '갑옷'이며, 만물은 갑옷에서 나옵니다. (B) 그것은 "말려지고", 모든 것이 태어나고, 구부러지고, 자라납니다. (C)는 "Bing"입니다. 태양이 풍부하고 모든 것이 밝습니다. (딩)은 '강하다', 모든 것이 강하고 '강하다'는 뜻입니다. (E)는 "마오"이며 모든 것이 풍성하게 자랍니다. (지)는 '일어난다', 만물이 일어남이다. (Geng)은 "업데이트"를 의미하며 모든 것이 새로워지고 가을 수확이 봄을 기다립니다. (Xin)은 "새롭다"고 모든 것이 변하며 모든 것이 새롭고 아름답습니다. (ren)은 "임신"이며 땅에 숨겨져 있으며 모든 것이 임신 중입니다. (귀)는 "揆", 만물이 감춰져 있고, 귀가 싹튼다는 뜻이다. ? 열두 가지의 원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子)는 "악", 만물의 씨앗, 발아의 시작입니다. (추함)은 뒤틀리고 싹트는 '새로움'이다. (음)이 '연기'하고, 모든 것이 늘어나기 시작한다. (마오)는 "마오"이며 모든 것이 무성합니다. (Chen)은 "Zhen"이며 Yang Qi가 생성되고 진동이 상승하고 성장합니다. (시)는 "지"이며, 성장이 완성되고, 음이 지치고 양이 번성합니다. (정오)는 '仵', 음양이 교차하여 모든 일이 끝난다. (웨이)는 "맛", 과일이 익고 풍미가 가득합니다. (쉔)은 '몸'이고 모든 것이 모양을 갖추었습니다. 酉은 '酉', 만물이 성숙하여 움츠러들고 수렴하는 것입니다. (서)는 '멸망하다', 만물이 멸절되어 흙으로 돌아가는 것을 말한다. (하이)는 '핵심'이며, 모든 것이 씨앗이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24방향 중에서 가장 먼저 선택되는 것은 1년의 12월과 하루의 12시간을 계절의 순서에 따라 원형으로 배열하기 때문이다. 변화하는 것은 아들이 북쪽에 있고 정오가 남쪽에 있는 것과 같으니 이는 음양오행이 합한 것과 같으니라. 그리고 조디악이라고 불리는 동물과 짝을 이룹니다. ?풍수를 보기 위해 나침반과 24산을 사용하여 금을 나누는 것을 비판합니까? 전통적인 풍수에서는 "금을 앉히고 나누는 이론이 좋은 풍수와 나쁜 풍수의 열쇠"라고 믿습니다. 더욱이 그들은 "어디에 앉고 금을 나누는 방법만 알면 곧고 정확한 결정을 내릴 수 있다"는 그들만의 풍수 이론을 옹호합니다. 학습에 능숙하지 않고 풍수의 진정한 의미를 모르는 "이상한 스승"도 있습니다. 그들은 종종 실제로 실수를 하고 북쪽과 남쪽을 찾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그들은 "앉기" 이론을 통합합니다. 금을 나누다'를 풍수 이론과 실천에 접목시켰습니다. 이것을 사용하여 자신의 실수에 대한 이유와 근거를 찾으십시오. "돈을 나누는 방향으로 앉아있다"는 이론을 사용하면 실제로 실수하는 한 실수를 풍수 대가에게 전적으로 돌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처음에 부지를 선택하고 설계했는데 완전히 줄 수 있다는 의뢰인의 설명에 따르면 원래 설계를 위해 부지를 선택한 풍수지리학자가 출발점을 잘못 찾아 나침반의 위치가 어긋난 것이 원인이었다고 합니다. 결과가 좋았든, 잘못된 결과가 나빴든, 이것은 자신의 판단 오류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원래 나침반을 선택하고 설계한 풍수 전문가가 놓은 위치는 결코 틀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나침반이 현재 위치에 있다면 고객에게 일어난 모든 일은 나만큼 나빴을 것입니다. 내가 실수한 문제는 절대로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실수는 풍수 고수가 실수를 해서 좋게 했는지 나쁘게 했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고객의 "조상의 미덕"에 의해 결정됩니다. 그렇다면 내가 어떻게 틀릴 수 있겠습니까? 풍수지리의 나침반이 원래 어디에 놓여 있었는지는 귀신도 모른다. 그러나 이러한 종류의 돌팔이 방법은 부도덕한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지만 이론으로 널리 홍보되어 많은 Yixue 애호가를 오도한다면 아마도 사악한 의도를 품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한편으로는 Yi Xue 애호가들의 이익에 해를 끼치고, 다른 한편으로는 정상 과학의 길에서 Yi Xue의 발전을 방해합니다. 한편, 풍수는 세계화되고 미신화되어 중국에서 풍수의 인기와 홍보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풍수가 세계로 나아가는 과정에도 심각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우리나라의 '이설'의 위상이 확립되기에는 아직 멀었다고 생각하며, 전통 풍수에서는 용의 모래와 물을 믿는다는 '앉아서 금을 나눈다'는 이론을 이야기해보자. 동굴은 기본이며 "금을 나누기 위해 앉아있는 것"만이 "용굴 모래와 물"( "5 가지 지리적 결정"을 한눈에 알 수 있음)의 성공 또는 실패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현공 풍수학은 "앉아서 금속을 나누는 것"이론에 바탕을 두고 있습니다. "앉아 금속을 나누는 것"이 없이는 현공풍수를 논할 방법이 없지만, 제가 생각하는 '앉는 방향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통 풍수에서 금 나누기'는 순전히 거짓입니다. 음지양 가옥의 앉는 방향은 의미가 있지만 그것은 단지 '시기'와 '지리적 이점'일 뿐입니다. '천시'의 영향은 사람의 운명에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친다는 것입니다. "천리"는 "천리"에서 조연 역할만 하고 결정적인 역할을 하지 않습니다. 소위 양양자이의 24개 산 방향은 상대적인 대략적인 방향일 뿐이며 정확한 위치는 10개가 없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과학적 지리 지식에 따르면 지구의 북극과 남극은 지구상의 특정 지점에 고정되어 있지 않고 항상 불규칙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약 0.3m이고 지상 거리는 연간 약 15m입니다.
이것은 지구 자기장의 방향이 고정되어 있지 않고 편차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작은 자기 바늘을 사용하여 방향을 정확하게 측정하고 "금을 분할"(즉, 수십도까지 정확)할 수 있습니까? 둘째, 지구 자기장의 방향 변화를 무시하더라도 당신이 들고 있는 나침반에 오류가 없거나 오류가 가장 작은 나침반이 있다고 어떻게 확신할 수 있습니까? 다양한 나침반 중 자침이 나타내는 남북 방향의 최소 오차는 0.5도 이상이며 심지어 2도를 초과하는 경우도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이 나침반을 기준으로 "앉은 자세"를 어떻게 정확하게 결정할 수 있습니까? "에게"와 "돈을 공유하다"라는 오류만요? 3. 나침반을 들고 있으면 오류가 없거나 아주 작은 오류라도 나침반 표면의 눈금이 매우 정확하다고 어떻게 확신할 수 있습니까? 실제 상황은 나침반 표면의 격자 분할 정확도가 진남과 진북 방향을 나타내는 자침의 정확도보다 훨씬 낮다는 것입니다. 나눗셈이 부정확한 나침반을 사용한다면 '앉는 방향점'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넷째, 들고 있는 나침반의 층 구분이 정확하더라도 나침반 위의 24산 먼 모래와 물의 위치를 두 눈으로 어떻게 정확하게 알 수 있는가? 가장 현대적인 과학 장비를 포지셔닝(레이저 포지셔닝)에 사용하는 경우 거리가 수십 미터를 초과하면 0.1도에서 0.5도 사이에서 오해가 발생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한 쌍의 육안? 5. 당신의 육안이 가장 현대적인 과학적 측위 도구보다 더 정확하더라도, 금의 방향을 정하는 기준으로 먼 모래나 물의 어느 지점을 사용합니까? 모래 조각이나 물 조각은 결코 정확한 지점이 아니라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금을 위치시킬 때 사용하는 지점이 모래나 물의 가장 높은 지점, 가장 낮은 지점 또는 중간 지점이라는 것을 어떻게 증명할 수 있습니까? 6. 모래나 물 위에서 결정한 위치가 정확한 중간점, 가장 높은 지점, 가장 낮은 지점이라고 하더라도 나침반을 놓은 지점이 인지양자이의 가장 정확한 중심점이라고 어떻게 확신할 수 있습니까? 요점? 7. 나침반을 놓는 지점이 음양가옥의 정확한 중심점이라 할지라도, 나침반의 자침의 중심점이 나침반의 중심점과 정확히 겹쳐진다고 어떻게 확신할 수 있습니까? 음양대신 0.01mm의 차이? 8. 나침반의 자침 중심점이 음양집의 중심점과 정확히 겹쳐진다고 해도 음양집의 중심점이 올바른 위치인지 어떻게 확신할 수 있습니까? 풍수 이론에 나침반을 두는 것? 왜냐하면 전통 풍수에서는 양가옥에 나침반을 놓는 위치에 대한 이론적인 관점이 4가지이기 때문입니다: ①뜰 중앙, ②집 중앙, ③전체 대지 중앙, ④문. 풍수지리에도 ①무덤의 머리 부분과 ②무덤 앞(즉, 기슭)이라는 4가지 이론적인 견해가 있다. ③'묘지'에 대한 세 가지 이론적인 견해가 옳고 그름이 논쟁되어 왔다. 9. 나침반을 놓기 위해 선택한 위치가 정확하더라도 건설 과정에서 건설 노동자(굴착)가 올바른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습니까? 묻혀 있음), 건물 전체(무덤이나 시신)의 중심점이 건축 기술이나 기타 이유로 "황금을 향해 앉는다"는 중심점에서 벗어나지 않을까요? ?10. 인지양집의 측량실습에서는 앉는 방향이나 금의 분포를 전혀 알 필요가 없다. 24산 위치의 용맥사수는 각 집의 거주자들의 제반 사항을 정확하게 결정할 수 있다. 이는 "금을 나누는 방향으로 앉는 것"이 풍수의 좋고 나쁨을 전혀 결정할 수 없다는 것을 증명하기에 충분합니다. 왜냐하면 "전통적인 풍수" 이론에 따르면 "금을 나누는 방향으로 앉는 것"의 상태가 매우 긍정적이라면 "금을 나누는 방향으로 앉는 것"을 모르면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풍수의 좋은 점과 나쁜 점을 평가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사실은 어떻습니까? 반대로 풍수이론("구아요풍수", "팔자풍수", "기문풍수" 등이 아님)만 사용하여 "앉아있음"을 모르고 풍수의 좋은 점과 나쁜 점을 판단할 수는 없습니다. 금을 공유하는 방향", 그리고 매우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 이 시점에서는 더 말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 "앉아 금을 나누다"이론의 옳고 그름은 옳든 그르든 Yi Xue 애호가들은 자신의 의견을 가질 것입니다. 요컨대 음의 풍수이건 양의 풍수이건 용굴의 모래와 물의 결합이 길하기만 하면 앉는 방향과 금의 분포에 관계없이 풍수는 반대로, 용의 동굴에 모래와 물의 조합이 크면, 위험하다면, 어떻게 앉아 있든, 돈을 어떻게 나누든 위험은 결코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소위 "금을 나누는 앉는 방향"은 기껏해야 음양가문의 풍수 패턴에 따른 행운의 정도에 대한 약간의 보조 효과일 뿐입니다.
게다가 재와 뼈를 묻을 때 머리, 발, 몸의 뼈를 제 위치에 놓는 것도 어렵다. ?금을 분석하여 풍수를 분석하기 위한 풍수 나침반 24산의 중요한 사용: ?나침반과 24산을 대신하여 나침반 분석? Renshan 337 및 반도에서 352도 Banzishan 350 2 및 귀산 0.5~22.5도 추산 22.5~37.5도 겐산 37.5~52.5도 인산 52도 반가산 67도 반 반가산 67도 반 반모산 82도 반 도 97도 반 이산 97도 반 백십이도 반진산 백십이도 반도에서 백이십칠도 반 쑨산도 백이십칠도에서 백사십이도 반 시산도 백도 반도 42도 반에서 157도 반 빙산 100도 57도 반에서 172도 반, 오산 반, 172도 반 ~ 187도, 딩산 반, 187도 반에서 202도, 웨이산 반, 200제로 2도 반에서 217도 반 쿤산 217반 232도 반까지 선산 232도 반부터 247도 반까지 경산 200 47도 반부터 262도 반까지 유샨 262와 반부터 277도 반까지 신산 277과 반부터 292까지 수산 0.5도 2 192.2도에서 307도 반 방안산 307도 322도 반 하이산 322도 반에서 337도 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