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도덕경을 읽은 후 800자 분량의 기사 7개 정도

도덕경을 읽은 후 800자 분량의 기사 7개 정도

『도덕경』은 인간의 지혜가 담긴 고전 작품으로, 비록 5,000자 남짓한 분량이지만 평생 공부할 가치가 있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수집한 도덕경에 대한 7개의 800 단어 묵상 모음입니다.

『도덕경』을 읽고 난 후의 800자 샘플 에세이 1

많은 사람들이 “도는 가르칠 수 있지만 도는 아니다”, “도는 도가 아니다”라는 말을 들어봤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최선은 물과 같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복 뒤에는 불행이 있고, 불행 뒤에는 축복이 있다"와 같은 고전 속담은 모두 도덕경에서 나온 것입니다. 지혜와 활력이 넘치는 이 말은 수천 년 동안 중국 문화에 전해 내려오며 오랫동안 신선하게 남아 있습니다. 무심코 한두 문장만 꺼내 생각해봐도 뭔가를 얻을 수 있는 것이 매력입니다. "도덕경"의.

무위(無爲)는 도덕경의 핵심사상 중 하나이다. 역사에는 무활동이라는 생각이 너무 부정적이며 진전을 원하지 않는다는 해석이 많이 있었습니다. 사실 노자가 주창한 무위는 목표가 아니라, 보통 사람들이 달성하기 어려운 상태이며, 극도로 '행'해야만 달성할 수 있는 '아무것도 하지 않음'의 영역이다. '하는 것'과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 사이의 이런 틈은 변증법적 음양의 관계와 같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Jinmao Shanghai Business Department는 매우 좋은 달리기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주일에 3번 이상 5KM 이상의 달리기 체크인 작업을 완료하면 때때로 작은 인센티브를 설정합니다. 절묘한 작은 선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for"의 관점에서 보면, 운동을 자주 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5KM 1회가 약간의 인내가 필요하지만, 속도를 추구하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만, 하프 마라톤이나 풀 마라톤에도 적합합니다. 말 수준의 달인의 경우, 일반 사람들이 걷는 것처럼 고의적인 노력 없이 5KM 1회를 완료하는 것이 쉽고 쉽게 완료할 수 있으며, 이 상태는 약간 "무활동"에 가깝습니다.

또 다른 예로, 우리의 부동산 개발은 매우 포괄적이고 광범위한 산업이므로 업무의 교차점이 많고 프로세스에 대한 표준화 요구 사항도 매우 높습니다. 다들 그런 과정을 겪어봤고, 여러 가지 비표준 때문에 처음으로 쫓겨나거나, 오프라인 의사소통이 부족해 진행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었고, 조금 복잡한 과정을 반복해서 '좌절'해야 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for"는 검토 및 승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읽고 난 후의 생각? 업무 숙련도가 높아질수록 우리는 프로세스를 진행하기 전에 이미 오프라인에서 소통하는 방법을 알고 있고, 프로세스 사양도 이미 잘 알고 있습니다. 이때 프로세스를 따르는 작업은 더 이상 의도적으로 수행할 필요가 없으며 성공적으로 완료될 수 있습니다. 이 작업 상태는 "비활성"에 조금 더 가깝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위의 작은 사례와 결합하면 노자가 주장한 '무위'는 '실행'이 극한까지 도달해야만 도달할 수 있는 상태라는 것을 이해하기가 더 쉽습니다. 완벽함'과 철학의 세 가지 변증법적 법칙 '양적 변화가 질적 변화로 이어진다'는 이론도 비슷한 개념을 갖고 있는데, 이 개념들은 결과가 아니라 이 능력을 갖고 있는 상태를 강조한다.

따라서 "도덕경"이 우리에게 가져오는 것은 환상의 수동적 무활동이 아니라 사람들의 행동에 대한 더 높은 요구 사항과 목표를 제시하는 일종의 관습법을 세상에 드러내는 것입니다. .

도덕성은 사회 문명의 정도를 측정하는 지표입니다. 이전에는 도덕적 문제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해왔습니다. 이제 도덕적 문제에 대한 저의 견해를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도덕과 본성

도덕과 본성에 관해 전진(前秦) 시대에는 맹자(孟子)의 본성이 선(善)하다는 설, 순자(孫子)의 본성이 악하다, 그리고 자연은 선하지도 악하지도 않다는 Gaozi의 이론. 이 세 가지 관점을 탐구할 때 가장 큰 차이점은 문제를 바라보는 관점이 다르다는 점입니다. 세 가지 관점은 모두 일방적이지만 장점도 있습니다.

본성은 선과 악으로 나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동정, 연민, 질투, 잔인함 등이 모두 인간의 본성에 포함되어 있다는 것뿐입니다. 일부는 더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도덕의 형성에는 선으로 이끄는 도움이 있어야 하며, 이 도움이 바로 교육이다.

도덕과 교육

원시 씨족 사회에 도덕의식이 존재하는가? 이 문제는 씨족 사회의 기반이 혈연에 기반을 두고 있는 반면, 원시 사회는 혈연에 기반을 두고 있는가? 집단생활은 일종의 생존이다. 씨족사회의 지도자는 일종의 윤리적 권위이다. 원시인들은 구별능력이 없고 일종의 도덕강박인 집단정신을 갖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강제적 수용은 사람들로 하여금 도덕적 권위의 그늘 아래서 낡은 관습을 고수하는 상태를 형성하게 할 것입니다.

문명과 진보의 기초는 교육입니다. 교육 수준이 높을수록 도덕에 대한 강조가 높아지고, 도덕에 대한 이해가 더욱 명확해지고, 선한 생각이 높아지면서 이에 발맞추는 새로운 사상이 탄생하게 됩니다. 시대와 함께.

도덕의 내면 정신

시대, 지역, 문화에 따라 도덕에 대한 정의가 다르기 때문에 관습, 습관, 외부 요인을 판단 기준으로 삼는 것은 부적절합니다. 바로 도덕. 도덕의 외적 측면은 불확실한 요소로 가득 차 있지만 도덕의 내부 원칙과 정신은 확실합니다. 즉, 도덕은 시대의 환경에 적응해야 하며, 도덕은 인류 사회의 발전에 유익해야 합니다.

감정은 개인의 도덕성 발달의 원동력이다. 공자는 “자제하고 예의로 돌아오라”고 말씀하셨는데, 극기는 사실 감정을 다스리는 일이지만, 이러한 절제는 감정을 완전히 억제하고 없애는 것이 아니라 나쁜 감정을 좋은 감정으로 바꾸는 것을 의미합니다.

감정도 개인감정과 사회감정으로 나뉘는데, 집단의 압력을 받으면 개인감정이 사회감정에 영향을 받을 수 있다. 듀이가 말했듯이 "문명 진화의 역사는 독보적인 영웅들의 역사이다."

과도한 이기심과 욕망은 도덕적 발전의 장애물이다.

누구나 이기심과 욕망이 있다. 지나친 이기심과 욕망은 도덕성 발달을 파괴하지만, 적절한 이기심과 욕망은 도덕성 발달의 원동력이다. 예를 들어, 당신이 지금 누군가를 돕고 있다면 그것은 표면적으로는 그 사람에 대한 동정심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사실 당신은 무의식적으로 이기적인 동기를 갖고 있습니다. 같은 방식으로 이것은 상호 도움의 의미입니다.

"도덕경"을 읽은 후의 800자 샘플 에세이 2

Han Hengheng은 WeChat과 QQ가 당신과 나를 연결하는 시대에 모든 사람의 친구들이 온라인을 가질 수 있습니다. "최고선은 물과 같다"라는 이름의 친구 또는 "성인의 도는 싸우지 않고 남편도 싸우지 않는 것이므로 세상에 그와 싸울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라고 서명한 사람들. 동료 여러분, 이 같은 성대한 행사는 노자 사상이 중국 민족에 미친 큰 영향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2000여년 전, 수백 개의 학파가 저마다 나라를 다스리는 이념과 국민을 안심시키는 정책을 제시한 것이 오늘날까지도 우리 민족의 보물입니다.

노자는 "가장 좋은 것은 물과 같다. 물은 싸우지 않고 만물에 이롭다"고 말했다. 핵심은 온 생명을 이롭게 하고 모든 사람을 이롭게 하는 것이지만 빛은 빛이다. 명예, 부, 권력. 노자는 “하늘의 도는 이익을 얻는데 해가 없고, 성인의 도는 싸우지 않고 행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는데, 법을 어기지 않으면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다. 노자는 또 “천하를 이기려면 할 일이 없어야 하고, 할 일이 있어도 천하를 이기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경영자들이 자신의 힘을 과시하기 위해 과감하게 행동하고 지속적으로 문제를 일으키면 기업은 경영하기 어렵다. 노자는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모든 것이 낫는다”고 말했다. 경영자들은 “모든 것을 치료”하기 위해 자연의 법칙을 준수하고 현실적으로 실천적인 길을 모색해야 한다.

“상사는 진리를 듣고 부지런히 실천한다.” 노자는 또한 법칙을 이해하면 단순히 말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실천을 지도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기업에게 제품 품질은 시장 개척의 핵심 요소 중 하나입니다. 예를 들어, 마안산강철은 자동차 시트의 개별화에 대한 수많은 요구, 자동차 시트의 짧은 업데이트 주기, 자동차 시트의 극도로 높은 표면 요구 사항, 생산의 어려움, 조립 라인의 자동화에 대한 수많은 요구를 극복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자동차 생산은 강판의 품질과 안정성에 대한 요구가 매우 높습니다. 자동차 생산 공정은 길고 기술적인 어려움이 많으며 읽기와 필기의 높은 통합이 현재 국내 주류로 자리잡았습니다. 자동차 패널 공급업체인 이 회사는 점차 시장을 개방하고 더 많은 사용자 그룹을 보유하며 더 나은 평판을 얻었습니다. 회사의 생산라인과 냉연제품을 업그레이드하는 과정에서 설비의 린(Lean) 관리 촉진에 중점을 두고 상대적으로 완전한 설비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기본 관리 강화와 전문 교육 강화를 통해 수리에서 설비의 전환을 실현했습니다. 제어부터 수리까지 관리까지 Transformation을 통해 장비의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보장하며, 실리콘강판, 가전제품 패널, 자동차 외장 패널 등 고급 제품의 안정적인 품질을 강력하게 보장합니다.

낮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잠을 이루기 힘든데, 일에 자신의 힘을 쏟지 못하면 공허하고 괴로워집니다. 우리는 규칙을 따르고, 사실에서 진실을 찾고, 어려움을 극복하고, 혁신하여 결과를 창출합니다. 의무가 있으면 책임이 있고, 책임이 있으면 책임을 져야 합니다. "아무 것도 하지 않음"은 우리의 작업을 안내하는 방법이고, "아무 것도 하지 않음"은 목표 달성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도록 자극합니다.

『도덕경』을 읽은 후의 800자 수필 3

"천지의 시작은 아무것도 없다"

생명은 어디에서 오는가? 아버지, 정자, 어머니의 난자는 모두 우리 몸의 다른 세포와 마찬가지로 '살아있는 것'이 없습니다. 비록 그것들이 각자의 특별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 하더라도, 이 둘이 결합하면 하나의 특별한 것을 형성할 수 있을 뿐입니다. 예를 들어, 진흙과 불이 합쳐져 도자기를 만들면 형태와 질감은 변하지만 본질은 그대로 남아 있어 여전히 무생물이다. 그렇다면 정자와 난자의 결합부터 아기까지, 생명은 어디에서 오는 걸까요?

생명이 건강한 신체의 결합이라면, 건강한 장기가 있다면 과학자들은 그것을 매끄럽게 만들 것입니다. 땅과 결합하면 그러한 '사람'이 생명을 가질 수 있습니까? 그렇다면 우리가 논의할 때 '영'과 '영혼'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그렇지 않다면 몸이 죽은 후에 영혼도 죽습니까? 영혼이 영원히 지속된다면 그들은 어디로 갈 것인가?

"이름은 명명될 수 있지만 명명되지는 않는다"

언어와 이름에 얽매여서는 안 된다. 그것은 특정한 과학적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성도의 말은 그의 시대와 삶의 맥락에서 실현 가능합니다. 그러나 자연과 사회, 그리고 모든 개인은 변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공자는 주말 동안 사람들의 마음이 늙고 도덕적으로 일관성이 없기 때문에 '의례'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붉은 저택의 꿈"에서는 "매우 엄격한 양육"을 받은 대가족이 죽음의 의식을 지켜야 합니다. 루쉰(Lu Xun) 반전통문화는 중국 인민을 전쟁과 생존의 어려움에 몰아넣는 외국 선박과 포병의 힘이다. 예의와 행복에 대해 이야기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경제, 기술, 네트워크의 발달로 인해 사람들은 돈이 있으면 더 부자가 되고 싶어 하며 끝없이 아름다움, 물질, 권력을 추구하는 것은 자연의 법칙에 어긋납니다.

세상의 모든 것은 번영을 누리면 필연적으로 쇠퇴하게 마련입니다. 사람의 물질적 욕망을 통제하지 않으면 사람의 사고나 정신이 어느 정도 방해를 받게 됩니다. 그러므로 현대는 중국학이 부활해야 한다고 말한다. 왜냐하면 중국학에는 일종의 중용이 있고, 일종의 자연에 대한 존경심이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혹독한 겨울을 이겨내고 나면 반드시 봄이 찾아온다는 것은 수천 년 동안 지켜온 자연의 법칙입니다. 그러므로 사람들은 "알고" 난 후에 평화로운 생활 방식을 채택하고 평화로운 날에 우주 생활의 진정한 의미를 탐구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그 경이로움을 관찰하기 위해 항상 아무것도 없고, 그것의 아름다움을 관찰하기 위해 항상 존재합니다."

첫 번째 질문과 마찬가지로 여전히 존재합니다. 세상에는 답할 수 없는 질문이 많은데, 현실에는 단서가 없는 것 같아서 '아무것도 아닌 것'에서 찾아야 한다. 그리고 '아무것도'는 신비롭고 불가사의하기 때문에 우리는 '존재'에서 나오는 단서를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합니다. 사물에는 생겨나는 길이 있고, 생겨나는 데에도 길이 있다. '이 둘은 근원은 같지만 이름은 다르다', '도는 하나다'라는 말이 있듯이 '무'도 있을 수 없다. 본.

"Tao Te Ching"을 읽은 후 800 단어 샘플 에세이 4

휴가 동안 "Laozi"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몇 가지 생각과 통찰력만 말하세요. 『노자』는 교육을 구체적으로 다룬 글은 아니지만, 교육에 대한 많은 생각을 담고 있다. 이 책은 광범위한 의미를 갖고 있고, 사람들에게 생각을 하게 하며, 자주 읽혀지고 새삼 떠오릅니다.

노자사상을 교육으로 전환시키는 것이 자연교육사상이다. 노자는 고요함과 자연의 순리를 옹호하는데, 이는 루소의 자연교육사상과 유사하다. 노자의 이해에 따르면, 교육은 주관적인 소망을 지나치게 강조하지 않고 자연의 흐름을 따라가도록 해야 합니다. 교사의 권위를 아이들이 인식해서는 안됩니다. 이것이 최고의 교사-학생 관계입니다. 교사와 학생 모두 겸손한 위치에 있어야만 교육이 더 잘 수행될 수 있습니다. 교사는 학생의 발달 패턴을 존중해야 합니다. 자연의 방식을 존중하세요. 이러한 사상은 우리 시대에 비판적으로 계승되어야 합니다.

저희 수업에서는 아이가 수업 시간에 주의가 산만해지면, “아무개, 강의 집중하세요!”라고 직접적으로 비난할 수 있습니다. 정직하고 소심한 사람은 깜짝 놀라 앉을 수 있습니다. 빨리 내려오지만 시간이 지나면 예전의 방식으로 되돌아갈 수도 있고, 반항적인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은 표정이 좋지 않거나 심지어 입으로 중얼거릴 수도 있습니다. 나쁜 생각이 학생들에게 전해지면 교실 분위기는 화약처럼 변한다. 가끔 학생들이 수업 중에 실제로 선생님과 말대답을 하는 경우도 있고, 누구도 무대에서 나갈 수 없는 교착상태에 빠지기도 합니다. 그 학생은 확실히 틀렸지만, 선생님이 "진실을 지켰다"고 옆에 있는 학생들을 칭찬하여 산만해진 사람에게 상기시켜 주거나, 산만해진 사람에게 질문에 대답하고 암시하도록 요청하는 경우에도 비판과 상기시키는 것입니다. 모퉁이를 돌면 모두가 평화로워지는 게 낫지 않을까요?

노자는 모든 것이 서로 반대이고 서로 보완적이라고 믿기 때문에 살펴봐야 합니다. 문제에 변증법적으로. 속담처럼, 축복과 불행은 서로에게 달려 있습니다. 인생의 많은 일들은 정상적으로 유지되어야 하며 자연의 흐름에 따라야 합니다. 더 나아가 우리는 삶의 모든 만남을 생명 성장의 과정으로 여기고, 만남의 정신과 에너지를 우리 자신의 삶의 경험으로 변화시켜야 합니다. 인생을 대할 때에는 좋은 태도를 가져야 하며 명예와 불명예의 득실에 너무 많은 관심을 기울이지 말아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무활동을 통해 행동을 달성할 수 있으며, 비경쟁을 통해 누구도 우리와 경쟁하지 않을 것입니다.

고개를 숙이고 조용히 생각하세요. 학생들은 내 생각과 질문에 따라 대답하고 내 지휘봉에 따라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그들은 여전히 ​​지식 추구의 기쁨을 경험할 수 있을까요?

교육은 도덕경에서 말한 것처럼 규칙을 따라야 합니다. "모든 것은 뿌리로 돌아갑니다. 뿌리로 돌아가는 것을 평온이라고 합니다. 책임은 영원하다고 하고, 지식은 분명하다고 한다. 모든 것에는 그 뿌리가 있으니 조용하고 평화롭게 따르며 기다리며 따르라. 교육에 있어서는 조급해하지 말고 최선을 다해 자연의 흐름에 순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성장도 느린 과정이고, 교육도 느린 과정이다. 노자가 말했듯이 “도가 서두르면 활용되지 않을 수도 있다.” 책에는 자연현상을 통해 사회원리를 소개하는 곳이 많다. 군주가 백성 아래에 살아야 한다는 것을 논할 때, 바다는 모든 강 아래에 있고 모든 강을 수용하기 때문이다. 오늘날의 일상생활에서 우리는 점차 이러한 감수성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우리에게는 미묘한 방식으로 진실을 보는 능력이 부족합니다. 이는 일상생활에서 실천해야 할 통찰이자 이해이자 해석이다.

『도덕경』을 읽은 후의 800자 샘플 에세이 5

아름다움이 아름다운 것은 세상 사람 모두가 알고 있지만 이것은 악이다. 좋은 것이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알지만 이것은 좋지 않습니다. "인생철학. 공자는 "세 사람이 함께 걸으면 내가 스승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근데 실제로 보면 주변 사람들이 너만큼 좋지 않다는 걸 알게 될 거야. 정말 장점도 없고 미워하고 멸시하는 사람을 참을 수 없는 것 같은데, 어떻게 쓰리썸이 자기 스승을 가질 수 있겠어? 그 말은 나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비록 이 장은 사물의 변증법적 통일에 대한 주장을 주로 표현하고 있지만, 그것은 삶의 철학이 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무엇이 아름답지 않은지, 무엇이 나쁜지 알기 때문에 아름다운 것의 아름다움을 압니다.

나는 부족한 사람을 만나면 그 사람을 스승으로 여기고 부정적인 교재로 삼는다. 나는 이 철학이 삶의 모든 면에 적용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도와 이름은 영원하여 말로 표현할 수 없으나 모든 신비한 변화를 이해하는 관문이다. 만일 우리가 보통 선한 일을 하기 위해 선한 일을 하거나, 칭찬을 받기 위해 선한 일을 한다면, 그것은 선한 말이 아니며, 말로 가르치지 않고 행함으로 가르치는 사람은 참으로 선한 사람입니다. 누구에게나 같은 마음. , 소나기를 내리는 봄바람처럼 주변의 모든 사람에게 친절할 것입니다. 그 사람의 좋은 점은 알 수 없지만, 그는 항상 당신에게 친절하다고 합니다. 정말 착하고 좋은 사람이에요.

"하늘과 땅은 영원히 지속된다. 하늘과 땅이 영원히 존재하는 것은 스스로 생기지 않기 때문에 영원히 살 수 있기 때문이다. 이는 성자가 몸 뒤에 와서 먼저 나오기 때문이다. 그의 몸이 존재하는 것은 그의 사심이 없는 악 때문이 아니냐. 스스로 존재하고 자연적으로 존재하므로 영원히 지속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자신을 비켜가도 칭찬을 받고, 자신을 무시해도 자기를 지킨다고 합니다. 성자는 이기적이지 않기 때문에 바로 그 자신이 될 수 있는 것이 아닌가? Wuwei는 마음의 상태이고 일종의 수련이며 변증법적입니다. 노인의 입장에서 보면 사회에 무위를 조장하는 것이 국가의 안정에 도움이 되지만, 역사적 발전의 관점에서 보면 일방적인 무위는 인류의 진보에 도움이 되지 않으므로 현대의 젊은이들은 고대를 이해해야 한다. 무위이론을 변증법적으로 풀어 '좋은 것을 따르고 나쁜 것을 바꾸라'는 두 부분으로 나눈다.

경쟁을 대할 때는 도전에 맞서야 하고, 실패를 다룰 때는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해 우리는 물고기와 죽음을 위해 맹목적으로 싸울 것이 아니라 정상적인 마음을 갖고 적절한 방법을 사용하여 변화하거나 적응해야 합니다. 이것은 자신을 보호하고 궁극적인 성공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wu wei"는 현대 사회에서 사람들을 대할 때 사용되며, 이는 다른 사람에게 관용을 의미합니다. "바다는 모든 강을 품고 관용하면 광대하다. 성벽 위에 우뚝 서 있으나 물질적 욕망은 강하다." 『도덕경』은 고대 중국의 간소한 변증법으로 인간을 탄생시킨 깨달음의 걸작이다. 고대부터 현재까지 수천년 동안 자연의 법칙을 탐구합니다. 변증법적으로 보고, 그 본질을 취하고, 찌꺼기를 버리는 것은 우리 삶을 인도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도덕경』을 읽고 난 후의 800자 샘플 에세이 6

우리는 자연스럽게 인생의 첫 번째 패턴을 설정합니다. 예를 들어, 당신은 젊어지고 영원히 젊음을 유지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그것을하는 사람들을 무시하고 70 세에 28 세처럼 보입니다. 당신의 마음에는 도달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높이가 항상 있습니다. 이것이 당신의 삶 발전의 한계입니다.

예를 들어 남들처럼 자유와 부를 얻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지만 그것이 한때 자신처럼 평범했고 무시당했다는 사실을 무시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냄비와 프라이팬에 익사하게됩니다. 박 냄비의 평범한 세계에서 언제 어디서나 꼭 쥐는 손과 사랑이 가득한 눈을 무시합니다.

우리는 제한된 삶을 살고 있지만, 마음이 바뀌면 "참깨를 열어라"라고 말하는 것과 같아서 이 제한 모드가 즉시 제거되고 당신의 삶이 무한히 넓어질 것이라는 것을 모릅니다. 지금. 당신이 해야 할 일은 이것뿐입니다. 항상 미소를 지으며 내면에 다음과 같이 상기시키십시오. "당신은 할 수 있지만 이것이 당신의 자연스러운 상태라는 것을 잊어버립니다."

이것은 자기 격려의 문장이나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가 아니라, '도덕경'이 원하는 진실인 '도덕경'을 읽으며 최근 통찰한 것에서 나온 것입니다. 세상에 알리려고.

'도덕경'이 우리에게 주는 가장 큰 계시는 우리가 이 땅에 존재하는 이유를 알려준다는 것입니다.

'도덕경'은 이렇게 말합니다. 세상에는 존재에서 태어난 것이 없고, 존재는 무에서 생겨난다. 도는 하나를 낳고, 하나는 생명을 낳고, 둘은 셋을 낳고, 셋은 만물을 낳는다. '하나의 생각이 천 개의 세계를 만든다'는 뜻이다. 이 세상은 그 의식적 생각의 산물이기 때문에 언제든지 우리 마음 속에 번쩍이는 생각과 같습니다. " 예를 들면. : 저는 감옥에 가본 적이 없습니다. 그런 장면을 TV 시리즈를 촬영하는 것처럼 만들어서 배우들에게 감옥에 있는 것이 어떤 것인지, 내가 어떤 감정을 느낄 것인지 경험하게 하고 싶습니다. 경험. "

"도덕경(Tao Te Ching)" 800자 샘플 에세이 7

잭 런던(Jack London)의 "Love of Life"는 이러한 비극적인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그는 일행과 함께 광야를 홀로 터벅터벅 걸어갔고, 겨울이 다가오고 찬 바람이 그에게 불어오며 음식이 없어 다리가 다쳤고 신발이 찢어지고 발이 상했습니다. .출혈. 그는 늪과 언덕과 개울이 가득한 황야에서 비틀거리며 나아갈 수 밖에 없었다. 그가 아주 약해졌을 때, 늑대는 그의 피를 핥으며 그를 따라갔다. 죽어가는 생물들은 살아서 돌아와 자신을 병들게 한 이 질병을 물리치기 위해 죽어가는 몸을 끌고 광야에서 서로를 사냥했습니다. 늑대는 마침내 인간과 늑대 사이의 싸움에서 승리했고 그 피를 마셨습니다. 마침내 구출되고 그의 삶은 눈부시게 빛났다.

이 어떤 가혹한 환경도 잔혹할 지경이다! 추위와 굶주림, 부상, 사악한 짐승들, 온갖 불행과 좌절이 연달아 일어나는 환경. 다른 일을 하지 않고 단지 살아남기 위해서, 단지 이 생사의 시험에서 살아남기 위해서입니다.

그러므로 살아남을 수 있다는 것은 인생의 가장 큰 선물이다.

그는 동료들에게 버림받았고, 외부 물질 세계의 어려움이 너무 커서 모든 것이 죽을 것 같았습니다. , 그는 포기를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매우 조심스럽게 자신을 진정시키고 격려했습니다." 그는 "이상한 영적 효과에 의지하여 인내의 흔적을 발견하고 더 열심히 노를 젓었습니다." 계속해서 몸부림치며 의식은 점차 흐려졌지만, 마음속의 끈기는 잃지 않았다. 그 이상한 영적 효과는 그런 가혹한 환경에서도 여전히 밝게 빛나고 있는 주인공의 모습일 것이다.

삶이란 무엇인가? 삶과 죽음의 선택을 경험하지 못한 사람들이 그것을 깊이 이해한다는 것은 참으로 어려운 일이지만, 잭 런던은 거칠고 대담한 글쓰기를 통해 우리를 현장에 몰입시키고 느끼게 만든다. 삶과 죽음의 순간에 인간의 본성은 찬란하게 피어납니다!

사랑의 삶! 소설: "인생에 있어서 이것뿐이다." 부/살아 고통을 겪다/이럴 수 있으면 좋다/마지막 내기에서 져도 "

" 사랑의 과정은 결과가 정해져 있고 죽음을 통제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순간이 오더라도 우리는 여전히 순간의 아름다움을 사랑할 수 있습니다.

생각해보면 참으로 부끄럽습니다. 우리 모두는 인생의 끝을 향해 걸어가지만, 계속 불평을 하면서 아름다운 순간들을 너무나 많이 그리워합니다.

사랑의 삶, 삶의 무한한 아름다움을 위해서는 고통조차도 또 다른 아름다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