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고대 공예미술의 특징에 감사드립니다 ~ 요약해주시길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 !

중국 고대 공예미술의 특징에 감사드립니다 ~ 요약해주시길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 !

첫째, 명사, 기원 및 분류 명사. 고대에 공예품은 예술적 가치를 지닌 수공예품이었다. 그 생산 형식은 수공업에 해당하며, 문화 형식은 조형예술에 속한다. "공예 미술" 은 후자의 단어로, 중국에서의 역사는 100 년도 안 된다. 비록 글이 비교적 늦었지만, 그것이 다루는 범위는 최초의 예술 창작이다. 중국에서는 가장 오래된 액세서리가 항상 포함되지 않아 약 8 천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이를 기점으로 한 4000 년은 중국의 신석기 시대이며, 그 기본 특징은 석기의 연마 외에도 도기와 방직품의 출현을 포함한다. 직물은 부패하기 쉽고 보존하기 어렵지만 옥기와 도자기는 우리 조상들의 뛰어난 예술적 재능을 보여준다. 연대가 왕왕 알 수 없는 암화의 존재를 감안하면 공예미술이 미술을 낳고 있다는 것을 인정하기는 어렵지만, 중국 원시 사회에서는 공예미술이 미술보다 더 성숙하고 휘황찬란하다는 것을 확신할 수 있다. 원시 회화와 조각품은 종종 공예미술에 붙어 있다. 공예 미술이란 무엇입니까? 이와 관련하여 또 다른 논란은 분명해 보인다. 한 가지 기교는 다른 이해로 이어지지 않는다. 공예미술은 소재별로 크게 직물, 도자기, 옥기, 금속, 칠목, 죽각유리의 6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이를 통해 우리는 그것의 주체가 예술적 가치를 지닌 일용품이며, 감상품, 즉 현재 속칭' 특수공예품' 이라는 것을 분명히 볼 수 있다. 사실 일상적인 사용과 감상에는 결코 명확한 경계가 없다. 모든 일용품은 모두 평가절상될 수 있고, 많은 평가절상 물품은 모두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물건을 감상하는 소재는 왕왕 더 고귀하고, 제작은 종종 더 신경을 쓴다. 어떤 사람들은 기술과 음탕한 기교의 관점에서 공예미술을 평가하고, 장인심을 가치 측정의 최고 기준으로 삼고자 한다. 그 편향은 자명하다. 만약 우리가 그것으로부터 어떤 사람을 동경하게 하는 것을 찾아야 한다면, 그것은 대부분 특수한 공예 미술에만 관한 것이다. 둘째, 응용원칙은 순전히 즐기기 위해 공예미술이 가장 응용을 중시하고, 조형과 장식은 종종 기능의 필요성을 반영한다. 중국 고대에는 오랫동안 농경민족을 주체로 하여 그들이 정착한 생활에 적합하였다. 대부분의 기구는 모두 안정적이어서 진측에 매우 편리하다. 유목 민족이 집을 점거하던 시대에는 말 등에 있는 지배민족의 생활을 반영하는 휴대용 그릇들이 많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들의 생활 양식의 진화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모양의 사자로부터 가죽 주전자가 요대에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미묘한 변화는 같은 종류의 그릇의 용적 차이에 나타난다. 같은 주석이다. 다탕은 뜨겁다. 그래서 찻잔에 그릇을 붙이지 않고, 술액은 차갑기 때문에 술주는 그릇으로 가열한다. 역시 술도구이다. 큰 것은 종종 저장된 술의 온화함을 반영하고, 작은 것은 술의 강도와 관련이 있다. 인테리어와 기능과의 관계는 스타일링만큼 촘촘하지는 않지만 일용품의 인테리어는 입체에서 평면까지의 추세가 뚜렷하다. 예를 들어, 원대 이래 도자기 장식은 일반적으로 회화 위주로 되어 있는데,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그림의 대상이 청결에 더 적합하다는 것과 관련이 있다. 조형과 장식은 적당해야 하며, 기이하고 난조하는 원칙과 응용의 원칙은 크게 다르다. 무방과 사용은 일반적인 잣대이고, 도움은 더 높은 기준이다. 이렇게 공예미술의 아름다움은 한계가 있고, 그 창조는 족쇄를 차고 춤을 추는 것과 같다. 적용성은 아마추어를 구속하고 옥석은 숙련된 장인이 되었다. 그들의 많은 이름이 더 이상 전해지지 않지만, 무수한 작품들은 그들의 지혜와 재능의 기념비이다. 가장 유명한 것은 한나라의 등롱과 당대의 향백으로, 미관이 적용된다. 그들은 구상이 교묘하고, 정교하고, 정교하며, 사람을 경탄하게 하는데, 그 디자인 원리는 지금까지도 여전히 전범으로 볼 수 있다. 셋째, 재료와 공예의 제약은 어떤 작품도 재료로 이루어져 있으며, 재료마다 제품의 차이를 초래할 수밖에 없다. 중국 고대의 용기는 도자기, 금속, 칠목을 위주로 하고, 후자의 두 가지 모양은 비교적 둥글고, 크기는 적당하지만, 도자기는 기본적으로 둥글고, 잣대가 적당하며, 이것은 재료로 인한 것이다. 도자기는 점토 등으로 만든 것이다. 배아를 그릴 때, 너무 크거나 너무 작지 않다. 굽는 과정에서 배아는 수축하고 변한다. 배아는 비교적 높고 변형은 비교적 뚜렷하다. 같은 크기의 배아의 경우 원의 변화는 정사각형보다 작다. 그러나 사람의 시각은 직선이 아닌 곡선을 느끼기는 어렵지만 약간 변화하는 직선에 매우 민감하다. 왜곡된 모양은 아름답지도 않고 적용되지도 않습니다. 따라서 거의 모든 고대 도자기 모양은 적당한 크기의 원과 관련이 있으며, 너무 작고 정사각형이 단정한 조형은 대가를 치르지 않는 고급 제작일 뿐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재료의 기능도 더욱 미세한 방면으로 스며들었다. 예를 들어,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의 패턴은 코발트 산화물에 의존 하지만, 색상, 응고에서 우아한, 농도에 이르기까지 다릅니다. 기본 원인은 코발트 재료의 화학 성분이 다르기 때문이다. 더구나 액세서리도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 도자기를 예로 들다. 청대 채자의 도안은 왕왕 명대보다 정교하고 아름답다. 청조 사람들은 그림 물감에 기름을 자주 섞고, 명나라 사람들은 접착제를 섞고, 기름의 질감은 접착제보다 훨씬 느끼하기 때문이다. 재료가 이렇게 중요하기 때문에, 공예 미술사 한 편도 재료사로 간주될 수 있다. 어떤 의미에서 공예 미술사는 기술사이다. 이는 재료가 반드시 기술 생산을 거쳐야 제품이 될 수 있기 때문만이 아니라 생산 기술의 차이가 종종 제품의 차이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원시 도자기의 태체는 얇고 두껍다. 두꺼운 타이어는 수작업으로 만들 수도 있고 바퀴로 만들 수도 있지만 얇은 타이어는 반드시 바퀴로 만들어야 한다. 빠른 바퀴의 발명이 없다고 가정하면, 달걀 껍질 도자기의 제작은 불가사의하다. 청동기의 주조는 조합법이나 밀랍법을 통해 정교한 물건을 만들 수 있다. 한웨이에 비해 당대의 비단 도안은 이미지가 정교하고, 선이 둥글며, 확실히 위사 제위 기술의 운용 덕분이다. 4. 조형, 장식 및 주도적 조형, 구도의 관점에서 보면 공예미술은 조형과 장식의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진화하지만 스타일링의 변화는 항상 장식보다 작습니다. 선사 시대부터 오늘까지 그릇의 모양은 크게 변하지 않지만 장식은 수시로 변한다. 매실병이기도 합니다. 송대부터 청대까지 조형 변화는 작지만 장식은 대대로 전해진다. 원인은 결코 복잡하지 않다. 스타일링은 사용과 더 관련이 있고 인테리어는 감상에 중점을 두고 있다. 고대 생활방식의 변화는 느리지만, 심미관념은 빠르게 변할 뿐만 아니라 개인차가 크다. 그래서 스타일링이 더 안정적이고 장식이 더 적극적입니다. 공예 미술에서 용기는 중요한 역할을 하며, 그 재료도 높고 낮음이 있다. 옥석과 금은 소재는 희귀하고 비싸다. 등급제도에 따르면, 이런 차주 그릇의 사용자는 왕왕 더욱 존귀하고, 칠목, 도자기 재료는 쉽게 구할 수 있고, 가격이 저렴하며, 재료의 사용은 통상 제한을 받지 않는다. 분명히, 사치와 권력을 탐내는 심리에 근거하여 금은기의 모양과 장식은 종종 이식칠기와 도자기의 대상이 되어 법의 본보기가 된다. 반대의 상황은 당연히 존재하지만, 물질의 비천하고 고귀한 규율과 맞설 수는 없다. 옥기 용기의 등급은 가장 높지만, 식별할 수 있는 영향력은 금은기보다 훨씬 적습니다. 이것은 수량이 적은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양질의 재료는 이미 매우 적어서 사용 중에 쉽게 손상될 수 있다. 실크 장식은 영향이 가장 깊고 넓다. 그것의 패턴과 색채는 평등과 차이의 상징일 뿐만 아니라 가장 풍부한 표현 형식으로 장식 예술의 본질을 반영하며 심미 패션의 변화를 반영한다. 그것은 항상 각종 수공예품에 의해 모방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스타일의 가장 빠른 전파자 역할을 한다. 5. 인지기능과 심미의의 인지기능과 심미의의 생산적 관점에서 볼 때 계급사회의 공예미술은 공식과 민간에 지나지 않는다. 정부의 제품은 모두 자신의 공식 용도를 가지고 있어 디자인과 건설이 생활에 부합한다. 장인의 창조로 황가법도를 파괴하는 것은 절대 허용되지 않는다. 대부분의 민간 상품은 시장에 투입해야 하는데, 장인이 생계를 꾸려야 하기 때문에 그들의 작품은 반드시 고객의 흥미를 충족시켜야 한다. 제국의 법령은 사회 전체를 겨냥한 것이다. 희귀한 커스터마이징이 아니라면, 판매 대상은 항상 재력이 비슷한 사람을 포함한다. 이런 식으로, 거의 모든 작품의 외관은 적어도 한 계층의 선과 일치하며, 어느 정도 보편성을 가지고 있으며, 그 안에 포함된 유사성은 특수성보다 훨씬 크며,' 마음 쓰기',' 쾌락' 을 할 수 있는 시화와는 완전히 다르다. 따라서 공예 미술을 통해 우리는 시대의 심미 패션과 그 변화에 대해 더 포괄적이고 깊이 이해할 수 있는데, 이는 다른 예술 부류가 하기 어려운 것이다. 공예미술은 물질문명과 정신문명의 이중속성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순수한 예술이 아니지만, 그 창작은 사람을 감동시키거나 설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지 않지만, 그것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은 순수한 예술에 뒤지지 않는다 .. 사람들이 순수한 예술을 감상할 필요는 없지만, 의식주행에서는 공예 미술을 피할 수 없기 때문이다. 작품이 단순하고 밋밋하더라도 선형 다채로워야 한다. 사람들은 그것을 감상하기 위해 특별한 문에 갈 필요는 없지만, 항상 형식적인 언어를 제공하고, 사람들의 기본적인 심미의식을 묵묵히 배양하며, 그림자처럼 사람들의 최종 심미판단에 영향을 미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런 영향은 독특하고 특별한 방식으로 발휘되지만, 그 효과는 심오하고 강력하여 다른 예술과는 비교가 되지 않는다. 6. 생산구도와 시대주류정부는 생산에 풍부한 부를 가지고 있고, 양질의 원료를 차지하며, 숙련된 장인을 쫓아내고, 정교한 제품을 만들어 통치그룹과 국가정치를 위해 봉사한다. 사용자들의 문화적 주도적 지위로 인해 공식 제작도 시대의 주도다.

민간 제품은 시장에 투입되거나 생산자가 사용하는데 물질적 기반과 기술력이 정부만큼 좋지 않아 제작이 좀 거칠다. 고대 사회에는 서로 다른 존비 등급이 있었고, 공예미술은 등급제도의 물질적 구현이었다. 재료에서 품종에 이르기까지, 도안에서 배색에 이르기까지 모두 우열점이 있어 넘을 수 없다. 사용자 신분이 낮을수록 제한이 많아진다. 그러나 제도를 위반하지 않는 전제 하에 민간 상품은 종종 정부를 본보기로 삼는다. 따라서 등급 차이는 존재하지만 예술은 융합을 추구하며 계약을 어기고 정부와 비슷한 제품을 만든다. 정부 작업장의 제품에 관해서는 디자인이 통일되어 비천한 귀천에 차이가 있지만 스타일과 외관은 대체로 같다. 주류 공예미술 외에 소수의 고급 민간제품이 특수한 처지에 있다. 그들은 아의를 숭상하고 문인의 의리를 전담하며 항상 주류 문화와는 별개의 품격을 나타냈지만 송대에 입성한 후 점차 두각을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도자기를 제외하고 공예품의 생산센터는 도시와 그 주변에 있는 경우가 많다. 집중적인 작업장과 숙련된 장인이 있기 때문만이 아니라 도시가 상업의 중심지이기 때문이다. 공예미술에 대한 상업의 의미는 판매에만 국한되지 않고 경쟁을 불러일으키고 조형 장식 공예의 끊임없는 개조를 자극할 수 있다. 도자기의 예외는 특수한 생산 조건에 있다. 대규모의 토채석, 대규모 벌목 채굴, 연소할 때의 재연 폭발은 도시 발전에 적합하지 않다. 물론, 궁정을 위해 특별히 만든 가마라는 예외도 있지만, 그 규모는 보통 작다. 일곱. 기본 스타일과 문명의 가치는 서구에 비해 중국의 예술은 함축적이고 우아하다. 공예미술은 전형적이지는 않지만 충분한 전시도 있습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가장 정교하고 고귀한 왕실 제작을 예로 들면, 송대부터 많은 사람들이 조형, 질감, 색채에 아름다움을 집중시켰는데, 이는 서구의 금조각과는 뚜렷한 대조를 이룹니다. 우수한 작품은 의미를 강조하며, 그 이미지는 대부분 과장되고 변화무쌍하며 현실과 큰 거리를 유지한다. 사실일지라도 스타일링을 고려하지 않고 무거운 매력이다. 사상의 표현은 종종 우여곡절, 경멸, 폭로, 분위기 중시, 이미지 밖의 의미 강조, 뒷맛이 길다. 그래서 흥미를 자아내고, 맷돌을 금지하고, 감상자가 연상을 동원하도록 유도한다. 이렇듯 함축적 우아함은 중국 공예미술의 고명한 점일 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에서도 없거나 부족한 가장 큰 예술적 특징이다. 중국의 고대 공예미술은 실크와 도자기의 발명뿐만 아니라 독특한 문화스타일과 무궁무진한 예술미 때문에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으며, 세계에서 몇 안 되는 연속 전통을 지닌 공예 미술이기 때문이다. 중국 이외의 많은 지역에서는 화려한 공예 미술을 창조했는데, 그 역사는 중국보다 훨씬 오래되었고, 그 작품은 중국 동시기보다 더 찬란하다. 그러나 이들 중 상당수는 외국 군사 점령이나 문화 정복으로 인해 바뀌거나 중단되었다. 중국 문화의 심오하고 심오하기 때문에 공예미술은 여러 차례 강렬한 서방의 충격을 받았지만, 외래요소가 곧 전통의 홍수에 녹아들어 중국 공예미술은 시종 연속적이고 자율적인 체계였다. 8. 토론의 핵심과 단대 작품의 우열은 공예 미술사의 핵심이다. 오늘날 고대 저작에는 출토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두 가지 출처가 있다. 그 중에서도 출토물이 더 중요하다. 고대에서 발굴해야 하기 때문에 연대가 더욱 명확하고 과학적 가치가 더 높기 때문이다. 전세품의 상황은 비교적 복잡하다. 중국의 골동품 공예품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북송 왕조 이후, 줄곧 끊이지 않고, 일종의 풍조를 형성하였다. 가짜 골동품이 뜻밖에 쓸쓸함을 강요할 수 있다니, 진짜를 미혹시키기에 충분하다. 위조품은 일반적으로 전세품에 등장한다. 전문가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눈과 진주를 섞는 것은 불가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