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당신의 이해에 따르면 만주족의 독특한 습관이나 풍속을 말할 수 있습니까? 오늘 약속이 있습니까?

당신의 이해에 따르면 만주족의 독특한 습관이나 풍속을 말할 수 있습니까? 오늘 약속이 있습니까?

역사적으로 만주족 남자는 파란색 가운과 재킷, 머리와 머리띠, 돔과 바지를 즐겨 입는다. 여성들은 치파오를 입고, 리본이나 상투를 빗고, 반지를 끼고, 허리춤에 손수건을 걸어두는 것을 좋아한다. 만주족이 입관한 후 의상은 한족과 같은 경향이 있지만 치파오는 독특한 매력으로 중국 여성의 전통 의상이 됐다.

이전에 만주족의 집은 입관 전후 두 가지로 나뉜다. 하나는' 개인' 이라고 불린다. 하나는 관저라고 합니다. 사택은 만주족 일반인이 사는 곳이다. 일반적으로 민간인들은 두 개의 주요 방에 살면서 냄비와 난로를 놓는다. 방은 매우 우아하고, 온돌 세 장, 온돌이 가장 비싸고, 귀한 손님을 위한 것이고, 북구들은 온돌이며, 온 집안 어른들을 위한 것이고, 남구들은 온돌이며, 집안 후배들을 위한 것이다. 소녀, 며느리처럼 남강에서 살 수 있다. 만주족 사람들이 항렬을 매우 중시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관저, 만주족 관원은 관저에 산다. 관저는' 군영' 이라고도 불린다. 예를 들어 강희가' 목란 포위장' 을 설립한 뒤 3 품 사장 1 명, 필묵연 이사 4 명, 소칠파 멤버 16 명, 지도자 16 명, 깃발 450 명 목란 포위장, * * * 팔기 방향에 따라 72 둘레로 나뉘어 각 깃발마다' 막사' 가 하나 있고, * * * 8 개의' 막사' 가 있다. 각 막사는 다섯 개의 "카렌" (만한 번역소) 을 담당하고, 40 개의 "카렌" 이 있다. 만주족 장병은 주로 막사 (관저) 에 산다. 이런' 관저' 는 보통 4 실 집으로 큰 돌로 높은 계단을 쌓는다. 이런' 관저' 에 사는 사람은 거주할 권리만 있고 처리할 권리는 없다. 만주족이 사는 집은 남창 서창이 많아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하며 편안하게 살 수 있다. 만주족 사람들, 특히 여성들은 잠자는 자세에 신경을 많이 썼고, 대부분 옆으로 누워' 체면' 을 보였다. 그들은 잠을 잘 때 손을 볼에 대고 잠을 이루지 못한다. 손을 볼에 대고 자는 것은 불길한 일이다. 지금 목장현의 일부 만주족 노인들은 자신의 잠자는 자세에 더 신경을 쓴다.

과거 만주족의 식습관은 매우 신경을 썼다. 만주족 사람들은 좁쌀과 황미까우를 즐겨 먹는다. 。 내가 늦가을을 마칠 때마다 정원을 청소하기 시작했고, 집집마다 막걸리를 준비하고, 쌀을 골라 떡을 만들었다. (물론 비교적 부유한 집주인을 가리킨다. 가난한 사람은 먹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무쿤다 (씨족 중 덕망이 높은 사람), 그 성은 () 이며, 돼지를 죽여 가족제사를 모시기도 한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풍작을 축하하며, 온 가족이 평안하기를 기원하며, 사람과 가축이 번창하기를 기원한다. 설날이 끝나갈 무렵 만주족 가족들은 서로 초청하여' 헤게보' (만주어가 만두로 번역됨) 를 싸는 것을 도왔다. 그들이 자시를 도와준 후, 그들은 주인이 서로 만두를 빚는 것을 도우며, 그들이 행복하고 화목하다는 것을 나타내고, 그들은 섣달 30 일까지 바빴다. 만두를 다 먹을 수 없을 때 그들은 언제든지 냉동을 하고, 수시로 저장해서' 하슐리' (만어) 에 넣어 물론 찐 황미까우도 얼어서 지금은 덥다. 황미까우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소엽떡, 연잎떡, 성사까우, 미숫떡 등이 있고, 소가 있는 것도 있고, 소가 없는 것도 있습니다. 그 모양은 금산, 관음형, 모란형 등 각기 다르다. , 물고기, 벌레, 새, 짐승 등의 동물 스타일도 있어 생동감이 넘치고 감탄을 자아낸다. 설 기간 동안 많은 가족들이 섣달 그믐 날에 손으로 고기를 잡고 만주족의 독특한 맛을 지닌 삶은 돼지고기와 구운 돼지고기를 삶았다. 케이크에서 나는' 사키마' 를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섣달 그믐날에는 재물신을 환영하는 행사가 있을 것이고, 밤 12 시에 시작하여 왕마 컴퓨터가 끝날 때까지 있을 것이다. 설날에는 곳곳에 즐거운 분위기가 가득하다. 집집마다 대문 앞 정원의 그림자 벽 앞에는 습관적으로 눈대가 쌓여 있고, 눈대에는 반짝이는 얼음등 (즉 얼음등) 이 놓여 있다. 빙등의 외관은 매우 특이하고 변화무쌍하다. 얼음등은 봄이 대지에 돌아오는 것을 상징하며, 생활은 빛과 행운으로 가득 차 있다. 설날 이후 정월 초 5 일까지 만주족 처녀와 사위는 부모와 시부모님께 세배를 드리며 앞날이 밝아지길 기원합니다.

옷을 잘 입다

일찍이 만주족의 의상은 자신의 민족적 특색을 가지고 있었다. 남녀의 옷은 처녀 며느리의 옷과 다르다. 일반적으로 남자는 가운, 재킷, 외투, 작은 모자 매트, 뒷머리에 긴 머리띠를 두르고 있다. 발에 양면 신발을 신고, 구두에 구름 고리를 수놓다. 한편, 여자는 귀걸이를 착용하고, 넓은 곧은 치파오, 작은 조끼, 나무 밑단 수놓은 신발을 신는다. 자수 밑창 중앙에는 말굽 모양의 나무 밑창이 박혀 있어 말굽 밑창 또는 용어 밑창, 네 플래시 밑창이라고도 합니다. 만주족 여성은 어려서부터 발이 묶이지 않았다. 만주족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나이와 지위에 따라 다르다. 아가씨, "긁다" 를 많이 빗어라. 결혼한 여자는 머리를 빗어 머리 위에 쓰고' 대궁두' 라고 불리며 은비녀를 끼고 있다. 초기 만주족 청년 남녀는 옷, 모자, 안장, 배꼽, 지갑 등에 보석을 착용하는 것을 좋아하여 행복을 상징했다. 귀한 사람은 린넨 옷을 입는다. 가난한 사람은 사슴 가죽 사슴 가죽을 입는다. 이것은 장기 반농반렵의 생활방식과 관련이 있다. 만주족 사람들이 동북에서 관문에 들어서자 부자들은 옷차림에 신경을 쓰고, 보통 비단을 입고, 일반인은 옷감을 입는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만주족 의상과 한족이 점점 일치되고 있다. 예를 들어 치파오를 입는 습관은 이미 전국 각지의 여성들에 의해 채택되었다. 만주족 여성들이 발을 감싸지 않는 습관과 장점도 다른 형제민족의 여성들에게 채택된다. 현재 목장현의 일부 외진 산촌에 있는 만주족 여성, 특히 노인의 의상은 여전히 과거의 의상과 헤어스타일을 유지하고 있다. 만주족 사람들은 옷차림에서 깔끔함을 매우 중시한다. 네가 몇 벌의 외투와 재킷을 입든지 간에, 옷의 단추를 가지런히 채워서 스타일을 중시해야 한다. 이 훌륭한 전통은 지금까지 보존되어 왔다. 만주족 여성기화는' 촌화' 또는' 말굽 신발' 이라고 불린다. 신발 밑창 가운데, 즉 발의 중심에는 3 인치가 넘는 널빤지가 박혀 있고, 널빤지에는 촘촘한 흰 천이 싸여 있다. 나무가 순조롭지 못한 곳에서는 자수나 구슬로 장식하는 경우가 많다. 신발 밑창 평면이 말굽 모양이기 때문에, 그래서 이름; 또 다른 신발의 밑부분은 화분 모양이다.' 화분 밑단 신발' 이라고 불린다. 노부녀와 노동부녀가 신은 깃발화는 평목을 밑받침으로 하여 평수화 () 라고 하며, 일명' 망운화' 라고도 한다. 만주족 여성용 신발은 표면에 자수를 놓았고, 양말은 옷감이 많고, 밑창에는 무늬가 있다.

결혼

만주족의 결혼은 일부일처제이다.

만주족 남녀는 결혼 적령기에 이르러 보통 옷차림에 더 신경을 쓴다. 혼전 소녀들은' 지나 일하 (만주족, 봉선화)' 의 즙을 쓰고, 명반을 더하고, 손톱을 빨갛게 염색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것은 미신이지만, 이 민족이 행운을 갈망하고 있음을 설명할 수 있다. 청년 남녀 약혼, 남자는 먼저 중매인을 여자 집에 초청하여 혼담을 제기한다. 프러포즈는 세 번 가야 한다. 매번 중매인에게 술 한 병을 가져오게 하다. 세 번째로 가면 여자가 시집가고 싶은지 알 수 있다. 만약 여자 측이 세 번째로 가져온 술을 남겨둔다면, 그녀가 결혼에 동의한 것이다. 거절하면 쌍방의 결혼이 아직 완료되지 않은 것이다. 그래서 만주족은 "실패했습니다. 술 세 병 주세요." 라는 말이 있습니다. 결혼 후 남자가 주는 예물은 모두 여자의 재산이다. 약혼 후 여자아이는 결혼하기 전에 바느질을 많이 한다. 그녀는 결혼 후 사용할 수 있도록 베개, 담뱃대, 돈주머니를 자수하고 싶어한다. 담뱃대는 사친을 위한 것이다. 옛날 만주족 사람들은 결혼할 때 가마를 사용했다. 결혼식 3 일 전에 돼지를 죽이고 손님을 대접할 준비를 했다. 남자가 신부를 맞이하는 데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소녀가 오빠, 고모, 삼촌, 이모에게 보내진 것이다. 소녀의 부모도 삼촌도 이모도 그녀를 배웅하지 않는다. 친정과 시댁은 동시에 출발하는데, 하나는 무료이고, 하나는 환영이다. 양측은 중도에서 만나' 차를 갈아타야 한다', 즉 신부가 가족들에게 보내져 시댁의 차에 앉게 된다. 이때 두 차는 중도에 작별을 고하고 각자 집으로 돌아갔다. 두 번째 형식은 남자의 가마 (또는 꽃차) 가 여자 집 앞문에 도착했고, 여자 집은 문을 닫았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남자는 만주어로 여러 가지 간청을 했고, 여자는 문을 열어 웨딩카가 신부를 데리고 가도록 했다. 남자는 신부를 문에 넣은 후 먼저 침대에 앉아야 한다. 커튼을 열면 결혼식에 참석한 사람들이 만주어로' 희가' 를 부를 것이다. 안녕 노래의 대의는:

피닉스 한 쌍이 남쪽에서 왔습니다.

비행은 행운을 가져온다.

피닉스, 사랑, 사랑, 백년해로

동고동락하다 ...

그러나 연대가 오래되어 이 즐거운 노래는 거의 전해지지 않아 일부 만주족 노인들도 기억을 잃었다.

신부가 시댁에 들어간 첫날 온돌을 타야 하는 날을' 좌복' 이라고도 한다. 그날 밤, 새 집에 탁자가 하나 놓여 있었다. 탁자 위에는 술잔 두 개와 작은 술잔 두 개가 있다. 신부와 신랑은 손을 잡고 테이블 주위를 세 바퀴 돌고 술을 마셨다. 온돌에 붉은 촛불 한 쌍을 시켜 밤새도록 잠을 이루지 못했다. 외방 한 명 혹은 몇 명이' 빈 집' 이라는 즐거운 노래를 한 곡 불렀다. 아니면 누군가가 새집에 검은콩을 뿌렸는데, 두 시간 정도 시끌벅적하면 사람이 흩어진다. 하지만 결혼할 때는 달라졌다. 예컨대 옛날 베이징 만주족 사람들이 결혼했을 때, 결혼식에서 신랑은 활을 잡아당겨 화살을 쏘아야 했고, 세 번이나' 뚜껑' 을 열지 않은 신부를 쏘았다. 이것은 씨족 사회의 혼인의 유류 문제일 수 있다.

결혼 다음 날, 신부는 사람들이 이웃 어른을 만나러 가는 것을' 분크기' 라고 부른다. 결혼 3 일 후 신부는 신랑을 데리고 친정으로 돌아갔다.

만주족은 엄격한 가규를 가지고 있다. 며느리는 매일 시부모님께 "일찍 인사한다", "늦게 인사한다" 고 말해야 한다. 보통 새색시가 친정에 가려면 먼저 시부모님께 휴가를 내야 한다. 시부모님은 우리 며느리가 그녀의 부모님 집에서 며칠 묵도록 허락하셨다. 출발하기 전에 새색시가 시부모님께 절을 해야 한다. 새색시가 제시간에 부모님 집에서 돌아오니, 반드시 먼저 시부모님께 안부를 묻고 인사를 한 후 방으로 돌아가야 한다.

평일, 친척과 친구들이 시부모님을 청하는데 시부모님은 갈 수 없다. 아들이 먼저 부모님께 물었다. "내 아들 며느리가 대신 갈 수 있을까?" 부모님이 동의하시면 친척과 친구 집에 갈 수 있습니다. 아들 며느리가 친척과 친구를 방문하여 돌아오면, 먼저 부모님께 "인사" 하고 "부모는 참을 수 없다" 고 말해야 한다 。 만주족이 결혼한 지 2 년 만에 가족 예절이 점차 줄어들었다.

샤머니즘을 믿다

중국의 대다수 소수민족은 모두 자신의 종교적 신념을 가지고 있고, 만주족은 샤머니즘을 믿는다.

샤머니즘은 비교적 원시적인 종교이다. 절과 신사도 없고, 전문직 신도도 없지만,' 부처님' 을 시중드는 사람은 다마라고 합니다.

다마는 스님과 도사와 비슷하지만 다르다. 다마춘은 아르바이트 자원봉사자이기 때문이다. 다마는 결혼하여 가정을 이룰 수도 있고, 생산노동에 참가할 수도 있다. 성년의 다마는 특권도 보상도 없고, 가족 중 사람들의 존경만 받는다. 다마에는 남자와 여자가 있다. 그러나 여자는 다마가 될 수 없다. 여자는 다마여야 하지만 결혼할 수 있다. 다마를 만드는 사람들은 모두 자발적이며, 부모가 허락한 것은 한 가지 소망에서 나온 것이다. 예를 들어, 당신이 아프면, "할아버지" 에게 다마가 되고, "할아버지" 를 시중들겠다고 약속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병을 제거하고 재난을 없앨 수 있습니다. 어떻게 다마가 될 수 있을까? 그것은' 부처님' 의 시험을 거쳐야 한다. 매년 음력 7 월 7 일, 다마가 되고 싶은 사람은 산에서 향엽을 채집하고 말리고 가는 가루로 갈아서 갈대로 체질한다. 늙은 다마는 불을 붙인 후, 이 대자향을 다마가 되고 싶은 사람의 코 밑에 두고, 대자담배의 훈도를 받아들인다. 삼수공' 다즈향이 다 타올랐을 때, 응답자가 콧물을 흘리면 다마가 되고 싶은 사람이 진심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진실하지 않고 다마로 받아들여질 수 없다. 이번 시련을 거쳐 다마가 된 사람은 늙은 다마로부터 배우고 신에게 제물을 바쳐야 한다.

신령님께 제사를 지낼 때 다마는 화려한 옷을 입고 허리에 괭이 모양의 현종 22 개를 매고 손에 북을 쥐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드럼을 잡는 것은 채찍으로 규칙적으로 평평한 드럼으로 두드리는 것이다. 늙은 차마의 지도하에' 온돌 주위를 걷다' 를 배우고, 춤을 추고, 허리를 비틀고, 왔다갔다 하며, 가장 진실한 마음으로' 할아버지' 에 대한 경의를 표한다. 신다마의 가장 중요한 것은 신곡을 배우는 것이다. 신가는 만주어로 노래를 부르며 조상의 공덕을 찬양하며 그들의 가호와 축복을 빌었다. 새로운 다마가 신령에게 제사를 지낼 때 노래하고 춤추는 것을 배웠을 때, 그녀는 늙은 다마와 함께 신령에게 제사를 지낼 수 있게 되었다.

다마가' 부처님' 이 된 후 부모님이 돌아가셨을 때 다마는 죽은 사람 곁에 없을 수 있었다. 목장의 초창기 만주족들은 다마 제사 신령의 행사가 있었던 것으로 조사됐다. 신중국이 탄생한 이후 이런 활동은 거의 본 적이 없다.

소리 없는 소리를 내다.

만주족 사람들은 온돌이 세 개 있는데, 그중 온돌이 가장 비싸다. 서강은' 불강' 이라고도 불리기 때문에 여자는 그 위에 앉을 수 없고, 일반 손님도 그 위에서 잘 수 없다. 할아버지만이 서강에서 잘 수 있다. 개가죽 모자와 개가죽 채찍이 달린 채찍은 서강 위에 놓을 수 없다.

왜 서강이 이렇게 신성한가? 왜냐하면' 불상자' 는 서강에 봉헌되기 때문이다. 불상자는 너무 신성해서 보통 사람들은 이해할 수 없다. 만주족 제사를 지내는 신은 상상 속의 신과 부처가 아니다. 불상자에는 우리 조상과 영웅의 진귀한 조각상이 있다. 안에는 열여덟 명의 신이 있다. 게다가 족보도 있다. 족보에는 이 가문의 역사, 이를테면 이 가문의 흥망, 조상의 공적, 공헌이 기재되어 있다. 불상자 안에는 향초, 실틀, 커튼이 있다. 만주족은 용호의 해가 되면 점수를 수정해야 한다. 자손과 손주들이 갈수록 많아지기 때문에, 일정한 연한에 한 번씩 스펙트럼을 개정해야 한다. 족보는 종보와 종보로 나뉜다. 편곡 방법은 다음과 같다. 제사를 지낼 때 무쿤다는 세 개의 팜플렛을 준비한다. 팜플렛 한 장이 죽은 사람을 등록한다. 출생 소책자에 등록된 사람; 신혼며느리가 가족 (또는 가족) 의 성과 깃발을 등록하고 있다. 점수를 수정할 때는 돼지를 죽여야 하고, 씨족 사람들은 모두 참석해야 한다. 음악이 끝났으니 소중히 간직해야 한다. 만주족 제사, 어떤 사람들은' 예만' 을 숭배한다. 마야도 불상의 일종이다. 어떤 것은 나무로 만들고, 어떤 것은 점토로 만들고, 어떤 것은 구리로 만든다. 그러나 예만을 모시는 곳은 서온돌 위가 아니라 주방에 연결된' 탕방 강' 에 있다. 예만 바로 옆에 1 년에 두 쌍의 돼지껍질을 놓아두는 것은 예만이 깃발을 순찰할 때 입을 수 있다는 뜻이다. 사실, 예만도 신으로 존경받습니다. 하지만 만주족의 제사 활동, 특히' 점프' 할 때는 비용이 많이 든다. 일부 가난한 만주족 사람들은 이렇게 성대한 행사를 열 힘이 없다. 그들은 어떻게 해야 합니까? 그런 다음 또 다른 제사식을 취합니다. 머리를 두드립니다. 만주족 사람들은' 집에서 뛰거나 머리를 두드리지 않는다' 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는 구사회의 만주족 사람들 중에는 없는 것이다. 항상 의식이 있다. 만약 이것도 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조상에 대한 불경이다. 이런 식으로 조상은 동의하지 않고 오히려 아이에게 화를 낼 것이다.

어떻게 "머리를 두드리" 죠? 이런 의식은 북방 한족의' 소원돼지' 와 매우 비슷하다. 먼저 돼지 한 마리를 죽이고, 돼지를 죽이는 사람은 집에 들어갈 수 없고, 몹시 추운 뜰에서도 안 된다. 돼지를 죽인 후에는 뜨거운 물로 머리를 감지 않아도 된다. 반대로, 너는 큰 돌 세 개를 찾아서 선반 위에 놓고, 한 무더기의 불을 붙였다. 돼지를 죽이고 불에 태우게 해라. 모든 털이 다 타 버렸을 때, 돼지머리꼬리를 잘라서 제단에 놓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그리고 돼지를 개장하고, 돼지 장에 걸린 기름을 골라서 냄비에 넣고, 좁쌀을 깨끗이 씻고, 냄비에 넣고 함께 끓인다. 그리고 어른들은 솥의 밥을 먹기 시작했다. 온 집안 식구가 모두 이렇게 먹어야 한다. 밥을 먹을 때는 모두 밖에 앉아서 방에 들어가지 마시오. 식사 시간은 별이 가득한 밤 밤이기 때문에 이런 밥을' 작은 밤밥' 이라고도 하며' 큰자밥' 이라고도 부른다.

"과자" 를 먹고 깨끗이 씻은 돼지를 8 조각으로 썰어 함께 놓고 제단 위에 놓는다. 이때 제조 행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우선 무쿤다가 이끄는 사람들이 제단 앞에서 절을 했다. 그런 다음 항렬별로 줄을 서서 방 안으로 들어가 서강 앞에 서서 부처님과 선조에게 절을 했다. 특히 절을 할 때는 아무도 말을 하지 않고 고요하다. 그래서' 벙어리 머리' 라고 불립니다. 너는 반드시 너의 머리를 깨야 한다. 폭로일수록, 늙은 부처님과 선조에게 성의를 표합니다. 벙어리의 머리를 물고 깨끗이 씻은 돼지를 석두 세 조각 위에 있는 큰 냄비에 넣고 익힌다. 요리를 마친 후, 집안의 모든 사람들에게 돼지고기를 먹으라고 부탁한다. (친척과 친구들에게도 먹으라고 한다.) (서양속담, 친구속담) 고기를 다 먹었는데 수프도 안 먹었어요. 깨끗한 고기와 국을 먹고 냄비 돌 세 개를 깨끗한 곳에 놓아라, 더러워지지 말고. 만주족들은 이런 제사 활동을 하는데, 부처를 존중하고, 상서로움을 구하고, 더욱 행복한 생활을 갈망하는 것을 뜻한다.

만주족 사람들은 개고기를 먹는 것을 금지하고 까마귀를 사랑한다: 만주족 사람들은 개를 죽이고 개고기를 먹는 것을 금지한다. 그들은 까마귀가 신새라고 생각하는데, 제사를 지낼 때는 고기를 막대기에 올려 제사를 지내야 한다. 외빈은 개가죽 모자와 가죽 채찍을 서강 위에 놓아서는 안 된다. 전설: "일찍이 누르하치가 산세관에서 이 중대장에게 차를 줬을 때 발에 칠성 사마귀가 하나 있는 것을 발견하였다. 법원이 잡으려는' 진룡천자' 입니다. 이준 예비죄수차가 그를 베이징으로 데려갔을 때, 리의 시녀 조안화는 (혹은 리의 비) 누르하치가 그가 도망가는 것을 도와 노마의 대청마와 이청마를 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도중에 청마와 노마는 몹시 피곤하다. 일이 들통난 후, 이장경은 화생으로 때려죽였다. 누르하치는 쫓기고 숨을 곳이 없어 잡초 속에 숨어서 갑자기 옆에 까마귀가 많이 떨어졌다. 달리기에 지친 누르하치도 누워서 잠이 들었다. 추격병이 도착했을 때, 그는 까마귀가 시체 한 구를 둘러싸고 있는 것을 보았지만, 그는 누르하치를 찾지 못했다. 그가 떠날 때, 그는 횃불 잡초를 세워 태웠다. 그가 깨어났을 때 그는 깜짝 놀랐다. 그가 자세히 보았을 때, 주위에는 불이 없었고, 바닥은 젖었다. 원래는 노란색이었어요. 이번에는 청마, 까마귀, 노란 개가 그의 생명을 구했다. 나중에 누르하치가 한나라의 왕이 되었다. 청마의 구세주를 기념하기 위해 모든 조신들은 말굽 모양의 소맷부리와 바지의 마에봇을 입으라는 요청을 받았다. 까마귀가 구조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조신들은 모자에 빨간 귀와 깃털을 썼다. 늙은 말을 기념하기 위해서 사람들은 문 앞에서 바로 말뚝을 박아야 한다. 대황개를 기념하기 위해서, 팔기 자제는 개고기를 먹어서는 안 되고, 개가죽 모자를 써서는 안 된다. 위반자는 참수될 것이다.

그림자 벽 마술 기둥: 안뜰은 그림자 벽입니다. 그림자 벽 앞에는 약 6 피트 높이의 마술 막대기가 서 있고, 바람 맷돌 구리 꼭대기는 붉은 천으로 싸여 있고, 꼭대기에는 약 1 피트 정도의 짧은 막대기가 가로놓여 있다. 마술 막대 바닥에는 석두 세 개가 있고, 뒷면의 그림자 벽은 벽돌로 벽 머리 장식 비탑을 쌓는다. 이런 정원 장식의 유래는 삼선불쿠런이 장백산 천정지에서 영조직함을 먹었고, 주새가 임신했고, 그녀의 아들 부쿠리영순의 제 1 1 대손누르하치가 계모에게 학대를 받아 밖으로 도망쳐 칠성보지에서 파낸 것이라고 전해진다 누르하치는 끈을 당기는 몽둥이로 풀을 뽑았는데, 몽둥이 아래에는 온통 새빨간 네 잎 꽃이 가득했다. 나중에 여덟 명의 수장과 누르하치가 의형제를 맺고 인삼을 팔아 환전하고, 군대를 모집하고, 여러 전쟁을 거쳐 통일된 국가를 세웠고, 각 부처는 얻기 어려운 왕이 되었고, 누르하치가 사용하는 소보 지팡이는 만주족 집 앞의 소보 바가 되었다. 여진우는 "중국민족간사" 에서 "누르하치생은 건주 혁신의 집에서 태어났고, 조상은 앤이 있다" 고 말했다. 그는 조타크시에서 니칸의 매국간 그람에게 죽임을 당했고, 누르하치 자신도 한때 건주부의 수비군에 의해 배척을 당해 사방으로 흩어져 마사와의 여행에 참여하여 청빈한 생활을 했다. " 산에 올라 인삼을 파려면 끈방망이를 사용해야 하고, 동시에 산에서 피크닉을 하고 요리를 해야 한다. 인삼을 따는 때에는 등받이로 산을 내려와야 한다. 이 벽그림자는 등받이의 확대그림자이고, 마법봉은 인삼을 파는 레버의 장식이고, 마법석은 소풍의 버팀목이다. 이 세 가지 정원 장식은 누르하치의 문장 기념과 장백산 만주족 선민의 생산 도구 세 가지를 기념하기 위한 것이다.

무쿤다: 경호대 장병들이 집중된 곳에서 족장은 무쿤다입니다. 그의 관직은 세습이나 상급자가 임명한 것이 아니라, 씨족의 덕망이 높은 노인이 맡고 있으며, 그들은 씨족의 모든 중대한 사무를 결정할 권리가 있으며, 그는 제사를 책임진다. 결혼식과 장례식 기간에는 반드시 무쿤다의 의견을 구해야 한다. 부계 가문에도 각종 규칙과 규율이 있다. 도둑질, 도피, 도발, 싸움과 싸움, 불효 부모 등 나쁜 행적이 있다. 무쿤다는 모두 규정에 따라 처벌할 수 있다.

불상자: 불상자는 매우 신성해서 보통 사람은 움직일 수 없다. 그것은 벨러 (군주) 의 이미지를 포함하고 있는데, 벨러는 이 가문의 조상이자 민족 영웅이다. 안에는 18 개의 신이 있고, 13 개는 Sori 쪽지이고, 5 개는 고려종이입니다. 이 밖에도 가족의 역사, 흥망, 조상의 공적 등을 기록한 족보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