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정원의 세 가지 주요 요소는 무엇인가요?
중국 정원의 세 가지 주요 요소는 무엇인가요?
1. 기본 요소
고대 중국 정원은 자연 풍경을 재현하는 것이 특징이며 산과 물을 인공적으로 모형화하여 만든 제2의 자연입니다. 산, 물, 꽃과 나무, 건물의 네 가지 중요한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또한 눈길을 사로잡는 명판, 대련, 조각석도 있습니다. 이러한 기본 요소에 대한 분석과 이해가 원예와 정원 감상의 핵심입니다.
(1) 산 쌓기
중국 고전 정원의 "산"에는 실제 산이 포함되어 있지만 대부분 암석입니다. 토산(土山), 돌산(塔山), 토암산(土岩山)을 포함하여 세계원예사에서 독특하다고 할 수 있는 로커리는 주로 고대 중국 정원의 대표적인 상징인 돌산을 가리킨다. 자연을 표현하기 위해 뭉쳐진 산은 원예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산의 풍경은 봉우리, 계곡, 동굴, 돌 및 기타 형태의 조합을 가져야 합니다. 정원 디자인은 봉우리, 산, 능선, 동굴, 계곡, 절벽 및 기타 형태의 소규모 자연 경관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모양, 색상 및 질감의 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절벽. 적층 방식 및 구성에는 자연산의 구성 패턴과 스타일을 반영하고, 인위적으로 쌓은 흔적을 최소화해야 한다. 그러므로 성공적인 로커리란 실제 산의 추상적이고 전형적인 약어이다. 작은 면적에 수천 개의 바위와 계곡이 펼쳐져 있는 가까운 산림이다.
쌓인 돌은 고대 중국 정원 조경의 기본 요소입니다. 돌을 쌓는 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암석은 태호석, 황시석, 현시석 세 가지입니다. 태호석은 정교하고 맑고, 황석은 두껍고 거칠며, 현석은 눈과 같은 질감을 가지고 있어 눈석이라고 합니다. 유명한 태호석(Taihu Stones)에는 쑤저우(Suzhou)의 유원삼봉(Three Peaks of Lingering Garden)이 포함되고, 노란 돌(Yellow Stones)에는 우시(Wuxi) 지창원(Jichang Garden)의 바인 동굴(Bain Cave)이 포함되며, 현시석(Xuanshi Stones)에는 양저우 거위안(Yangzhou Geyuan)의 겨울석 눈사자(Winter Stone Snow Lion)가 포함됩니다.
우리나라 속담에 “양주는 정원이 유명하고, 정원은 돌을 쌓아 유명하다”는 말이 있다. 양저우 게위안(Yangzhou Geyuan)의 암석 정원은 세 가지 주요 영역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각 태호석, 황시석, 현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 정원에 있는 삼색 암석은 기술과 스타일이 다르지만 전체적인 디자인은 일관되고 절묘한 개념과 깊고 장엄한 기세는 중국 정원에서 산과 돌을 쌓는 탁월한 기술을 완벽하게 구현하므로 "양저우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정원은 산이 지배한다"라는 명성을 얻었습니다.
(2) 물 관리
정원의 다양한 수역은 자연 속의 강, 호수, 시냇물, 샘, 폭포, 깊은 웅덩이를 예술적으로 요약한 것입니다. 물 관리는 수역 운동의 법칙과 인공적인 추상화를 바탕으로 자연의 수경을 재현합니다. 물은 동산의 피요, 만물 성장의 기초이다. 수역은 사람들에게 맑고 깨끗한 느낌을 주는 동시에 정신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며, 토양과 공기의 습도를 향상시키고, 꽃과 나무가 자라도록 하며, 정원의 다른 요소들과도 조화와 대조를 이룰 수 있습니다. 호수, 산, 파도 반사를 생성하여 풍경을 더욱 풍부하고 생생하게 만듭니다.
수경 구성은 자연이 자연의 흐름에 따라 움직이도록 해야 하며 지형에 따라 예술적으로 처리되어야 합니다. 큰 함몰은 호수가 되고, 좁은 계곡은 강이 되고, 길고 좁은 수역은 강이 됩니다. 샘과 폭포가 유탄이 됩니다. 수면의 모양은 자연스러워야 하며, 물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곡률입니다. 수면이 작더라도 굴곡과 굴곡, 모임과 갈라짐, 급류와 느림, 폭포와 흐름, 암석이 있어야 합니다. 해안을 장식하고 물의 근원을 보여주기 위해 물 입구를 만드는 데 사용되어야 합니다. 수면 처리는 적절히 분리하여 모아야 하며, 수면이 작으면 모아서 광대함을 높이고, 수면이 크면 나누어서 수경을 풍부하게 해야 합니다. 표면이 약간 더 크면 제방, 섬 또는 다양한 다리를 건설해야 합니다. 수역은 유연하고 유동적이어야 합니다. 산에는 수맥이 있고 물에는 수맥이 연결되어 있으면 정원 전체가 생생해집니다. 워터스케이프는 다른 요소들과 협력하고 서로 출발해야 합니다. 물을 전환하는 고대 방법에는 덮고 분리하고 부수는 것이 포함됩니다. 건물과 식물을 사용하여 연못 둑의 구불구불한 부분을 덮고, 물 표면을 분할하기 위해 돌을 배치합니다. 수면이 작으므로 이상한 바위, 나무, 야생 덩굴을 사용하여 부서지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3) 건축
고대 중국 정원 건축은 전망, 걷기, 생활 및 여행의 기능을 통합합니다. 건물 시리즈에는 주로 홀, 파빌리온, 파빌리온, 건물 및 파빌리온이 포함됩니다. , 파빌리온, 덮힌 다리, 주택 등은 정원 건축에서 뚜렷한 주제와 다양한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건축이 자연과 조화를 이루고 자연을 표현하는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건축은 정원 예술의 중요한 부분이며 그 미적, 장식적 가치는 그 자체의 가치를 훨씬 뛰어넘습니다. 따라서 정원 건축의 계획, 디자인 및 혁신적인 아이디어는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 정원 건축의 "점"은 종종 그림의 초점이며 특정 범위 내에서 구성의 중심을 형성하며 정원의 주요 풍경이기도 합니다. 대부분 물 근처의 보기 영역에 배열됩니다. 정원 건물의 "보기" 배치도 그림의 주제이며 위치와 크기, 방향, 높이, 가상성 및 개방성이 시청자가 최상의 시청 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예를 들어 파빌리온은 대부분입니다. 셋째, 정원 건축물의 "관람 경로"가 산재되어 배치되어 있어 안내, 관람 및 연결 기능이 매우 편리합니다. 예를 들어, 건물은 두 개의 명승지나 명승지를 연결하는 조경선이기도 하며, 공간을 분할하고 심도를 높이는 역할도 합니다.
건물은 명승지에서 중요한 상징이지만, 많을수록 좋고 높을수록 좋은 것은 아니지만, 많은 것보다 적은 것이 좋고, 큰 것보다 작은 것이 낫다. 공간적 배치에 있어서 정원 건물은 뭉치기보다는 흩어지고, 노출되기보다는 숨겨야 하며, 엄격함과 대칭성, 획일성을 추구하지 않고 산의 상황, 산의 물, 높이와 높이를 자유롭게 따라야 한다. 그리고 적절하게. 정원 건물의 배치는 궁전 및 사원과 다릅니다. 배치는 자연스럽고 유연하며 변경 가능합니다. 정원의 홀, 홀, 파빌리온, 파빌리온, 플랫폼, 건물, 파빌리온, 홀, 파빌리온, 파빌리온, 광장, 스튜디오, 다리, 복도, rockeries, 수영장, 정원 문, 정원 벽, 정원 도로 등이 모두 들어 있습니다. 조경을 구성할 때 건물이 조경과 정원과 조화를 이루도록 세심하게 설계하고 자연 환경에 맞게 조정해야 합니다.
(4) 식물
식물의 주요 테마는 나무입니다. 그들은 줄을 세우는 데 신경을 쓰지 않으며, 3개 이상의 식물에 의존하지도 않습니다. 또는 5개의 식물이 모여 있거나, 고립되어 있거나, 플레이크 또는 스트립으로 되어 있습니다. 종 선택은 지역적 특성을 갖고, 독특한 개성을 갖고, 지역 생태 조건에 적응해야 합니다. 주로 나무, 관목, 풀, 등산객, 수생 식물, 꽃 등을 언급하면서 꽃과 나무의 다양성을 강조하고 종과 군집의 자연스러운 조화에 주의를 기울이고 종의 다양성과 비대칭 균형을 옹호합니다. 유기체의 자연적인 성장에는 명암, 밀도, 가지와 잎, 꽃 모양, 과일 모양, 색과 향기, 높이 등 생태학적 변화가 있습니다. 계절에 따른 나무, 관목, 풀의 경관 특성이 구성되어야 합니다. 즉, 디자인은 자연의 법칙을 준수하고, 지역의 기후에 적합하며, 자연의 원리를 활용하고, 자연의 흥미를 끌며, 변형과 세련을 통해 사람들이 환경에 몰입하고 생각하게 하는 것이어야 합니다. 무성하고 번영하는 자연의 생태 환경.
정원 꽃과 나무의 기능적 구성: 꽃과 나무는 하나의 게사과, 목련, 연꽃 등 개별적으로 장면을 형성하여 주제를 더욱 강조할 수 있습니다. 대나무는 순수함과 우아함을 상징하며, 꽃과 나무는 공간 내부와 외부의 밀폐된 공간, 뜰과 뜰을 울창한 나무 숲으로 구분할 수도 있고, 나무로 덮일 수도 있습니다. 풍경을 강조하는 우뚝 솟은 직선 물체와 같은 다양한 종류의 꽃과 나무는 풍경, 건물 등과 같은 다양한 정원 요소를 보완하는 일반적인 재료입니다. 꽃과 나무를 선택하는 데 필요한 조건은 아름다운 모양, 아름다운 색상, 아름다운 냄새이며 곤충과 새를 유인하기 쉽습니다. 꽃과 나무는 환경을 아름답게 할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합니다. 정원 소유자가 추구하는 예술적 개념을 반영합니다.
정원의 꽃과 나무의 특징적인 구성 : 꽃과 나무는 주로 주요 풍경, 배경 풍경, 지역 특성 및 계절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경관은 주로 단독나무로 구성되며, 주경관으로 관목을 선택하는 경우에는 군집식물과 군생식물을 주로 사용하며, 배경경관은 빽빽함과 빽빽함, 높이와 크기가 엇갈려야 한다. 정원의 꽃과 나무는 지역적 특성에 맞아야 하며, 자생하는 꽃과 나무는 생존율이 높고, 성장이 빠르며, 적응력이 강해야 합니다. 꽃과 나무의 배열은 일년 내내 신선해야 하며 식재 시 계절의 변화를 고려하여 사계절 다른 정원 풍경을 만들어야 합니다.
(5) 명판, 대련, 조각석
명판은 일반적으로 "명판"으로 알려져 있으며 상인방, 홀 등에 걸려 있는 비문을 말합니다. 정원의 명판은 주로 정원 이름, 장면 이름, 사람을 칭찬하고 글을 쓰는 데 사용되며 홀, 정자, 정자, 정자 등에 걸려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련은 문 양쪽 기둥에 수직으로 세워 놓은 명판으로 홀이나 누각 등의 기둥 위에 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기능은 사람들이 경치를 즐기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그 자체로 미학적 가치가 높은 예술 보물이기도 합니다.
명패와 대련은 서예와 조각 예술이 완벽하게 결합된 제품으로, 고대 중국 정원의 독특한 원예 요소이며, 언어의 이념적, 문학적 성격이 스며들어 있으며, 창작자의 생각을 담고 있습니다. 감정, 도덕적 정서 및 예술적 추구는 정원 풍경의 예술적 개념을 예리하게 요약하고 마무리 작업을 수행하며 강한 실용성과 사회적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돌조각에는 절벽조각, 암각화, 돌판, 경전주 등이 포함됩니다. 고대 중국 정원석 조각의 대부분은 풍경에 대한 비문, 유명인의 일화의 유래, 시와 그림의 표현 등을 포함하여 정원의 역사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정원과 미학의 역사서이자 여행 가이드입니다. 관객이 풍경을 즐길 수 있도록 안내하는 원고도 정원 풍경의 중요한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