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이오의 기이함과 속정.

이오의 기이함과 속정.

분류: 인문학 >> 중국 문학

문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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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

Lt 이상한 느낌과 저속한 느낌 "

사람의 표현, 나는 늘 두 가지로 나뉜다. 하나는' 기이함' 이고, 하나는' 속정' 이다. "호기심" 은 "속정" 을 뛰어넘는 표현이다. 때로는' 속정' 이 필요 없고' 괴정' 이 더 중요하다. 즉,' 속정' 자체가 때때로 좋지 않을 수도 있지만,' 비정' 이 아니라' 비정' 이 왔더라면 더 좋았을 것이다.

세계의 많은 일들이 끝난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끝이 없다. 끝이 없어 보이지만, 왕왕 끝이다. 시 방면에서 전자는 "산하는 의심의 여지가 없고, 어둠 속에는 또 한 마을이 있다" 며, 후자는 "가지가 무성하고, 산하가 갑자기 변한다" 는 것이다. 그러므로 현자와 위인은 삶을 바라보는 것은 단지 새옹지마가 아니라, 어찌 복을 알 수 있는가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들은 수익을 수익으로 삼지도, 손실을 손실로 삼지도 않는다. 여러모로 수익은 손실이고, 손실은 수익이기 때문이다. 지아 이순신 (Jia yi) 은 한 왕조의 "새 푸 (bird fu)" 에서 이러한 이익과 손실 철학을 깊이 표현했다

불행히도 새옹지마일 수도 있는데, 어찌 비복을 알 수 있겠는가.

희비가 동문이고 길흉이 동역하다. 모든 재난에는 축복이 있고, 모든 축복 속에는 악이 숨어 있다. 결국, 희비와 화복은 모두 보금자리의 물건이니, 정말 순결을 보장하기 어렵다. 그러므로 지혜로운 사람은 불행에서 축복의 한 면을 볼 수도 있고, 축복에서 저주의 한 면을 볼 수도 있고, 득실을 겪지 않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현자 외에 이런 색채를 지닌 또 다른' 유미주의자' 인 지다파 유미주의자도 있다. 그들은 다른 각도에서 삶의 시선을 포착할 수 있다. 그들은 인생에는 운에 의존하는 면뿐만 아니라 못생긴 면과 매력적이지 않은 면도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사람은 평생 살면서 자신이나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이런 식으로 만들어서는 안 된다. 사람은 이 방면에서 낭비를 발전시켜서는 안 되고, 맞은편을 추구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이 다른 면은 심미의 한 면이다. 심미 쪽에 꽃이 피는 것은' 기이한 사랑' 이다.

"호기심" 은 "속정" 의 심상치 않은 표현이다. 인간의 감정의 본질에 따르면, 모든 사람은 비슷하고, 거의 하고, 반응도 비슷하지만,' 기이한 감정' 은 반응과 다르다. 한무제 이부인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중국인들은' 경국경성' 으로 여자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는데, 이 말은 가장 먼저 이 부인에게 한 말이다. 이 부인은 일찍이' 북방 미인, 절세의 독립, 먼저 도시를 돌아보고 시골을 보살피는 것' 으로 묘사되어 절세의 미인과 미인의 우상이 되었다. 불행히도 미녀는 운이 좋지 않아 불치병에 걸려 병상에서 연명하여 죽었다. 한무제는 그녀의 마지막 면을 만나러 갔지만, 이 부인은 거절했다. 초췌한 얼굴의 나쁜 인상이 아니라 애인에게 좋은 추억을 남기기 위해 그녀는' 인간성' 의 작별을 거절했다. "속정" 의 관점으로 네가 어디로 가는지 보면, 모두가 한 번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어떻게 볼 수 없습니까? 하지만 지다파의 미학적 관점에서 보면 더 좋은 것은 아니다. 더 나은, 더 바람직하고, 더 나은, 더 나은, 더 나은, 더 나은, 더 나은, 더 나은, 더 나은, 더 나은, 더 나은, 더 나은, 더 나은, 더 나은, 더 나은 이것은 "이상한 사랑" 입니다.

10 년 전, 나는 비버의 아버지를 묘사한 드라마' 제이' 를 보았다. 어느 날 그는 옛 애인으로부터 이 마을을 지나가겠다고 전화를 받았다. 이 마을은 그들이 과거에 여행한 곳이다. 지금 남녀가 모두 결혼해서 옛 꿈을 되새기고 싶어서 만났다. 그날이 올 줄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그들 둘은 틀렸다. 줄곧 상대방을 만질 수 없었다. 그가 A 에 도착했을 때, 그녀는 방금 떠났다. 그녀는 B 에 갔는데, 그는 방금 떠났다. 마침내 오후 내내 흔들거렸으니 다행이라고 할 수 있다. 저녁에 그는 옛 애인으로부터 편지를 받았는데, 대의는 만나지 못했지만 오후에 한 고향 여행을 다시 하고, 본 풍경, 느낀 것, 좋은 추억이 많았다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마지막으로, 나는 그들이 더 이상' 무작정 추수' 에 있지 않고 영원히' 청춘을 회상한다' 는 인상을 간직하면 더 좋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그래서 그녀는 책을 두고 떠났다. 속정' 의 관점에서 볼 때, 우리는 한동안 함께 있었고, 사랑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우리가 만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우리는 어떻게 만날 수 없습니까? 하지만 지다파의 미학적 관점에서 보면 더 좋은 것은 아니다. 만나는 것보다 못 보는 게 낫다. 더 아름답지 않고, 더 동경하고, 더 좋다. 이것은 "이상한 사랑" 입니다.

기이한' 론자의 가치 판단은 독특하고 독립적이며, 그 득실의 측정과 감정은' 속정' 의 기준과 다르다. 풍속' 의 기준은' 고갈' 이고' 호기심' 의 기준은' 포기' 이다. "소진" 은 당신의 입맛이 소진되고, 당신의 감정이 소진될 때까지, 당신이 나를 귀찮게 하고, 모든 것이 "죽도록" 하고, 약간의 여지도 남기지 않고, 약간의 감정도 남기지 않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남녀 관계가 바뀌거나 결혼이 파탄될 때 일반인은 구속력이 없는' 하는' 자를 가장 쉽게 범한다. 마지막은 종종 평화의 시작이고, 전쟁은 끝나고,' 멸종' 이 일어난다. 모든 반목으로 원수가 되고, 추인은 매우 추악하고 추하다. 이것이 바로' 속정' 기준이다.

대조적으로,' 장거리 연애' 의 기준은 훨씬 높다. 왜냐하면 그것은' 포기'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집은 지혜, 철학, 예술, 의사 결정의 결합이다. 그것의 특징 중 하나는' 진행체' 를' 과거형' 으로 자주 바꾸는 것이고, 흔히' 속정' 을 종점으로 하는 기준의 중점에서' 미완성인 것 같다' 는 점에서 뚝 그친다는 것이다. 포기' 는 속전속결이다. 일찍 떠나는 것, 감정을 끊는 지검, 장사의 부러진 팔, 없는 행동, 생활이 없는 일, 짙은 화장, 무심한 감정이다.

두말 없이 떠넘기는 것은 일종의' 포기' 이다. 육충련은 월급을 내지 않고 일종의' 포기' 이다. 그들의 공과에 근거하여' 속정' 의 기준에 따라' 말' 과' 지불' 도 적당하다. 그러나 그들은' 기정' 의 기준에 따라' 포기' 가 천재의 펜이며, 화룡점정이라는 것을 더욱 논증하여 큰 도움이 된다.

인류 역사에는 너무 많은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이야기 중 하나는 당태종 이세민의 이야기이다. 당태종은 역사상 가장' 판타지' 기질을 지닌 영웅으로, 각종 부드러움과 의협 성격이다. 세계를 정복하는 정치투쟁에서 그는 당연히 인류와 같은 벼락 수단을 가지고 있지만, 이러한 정치적' 속정' 외에도 많은' 기이한 정' 이 있어 나라를 다채롭게 하고 인류를 빛나게 한다. 그는 북한에서 싸울 때 원조난으로 철군을 해야 했다. 철군하기 전에 그는 적에게 선물을 보내 그들의 수비에 대한 감사를 표했다. 이런 적의 마음은 결코 현대의 작은 코 작은 눈을 가진 정치인의 소행이 아니다.

당태종의 이런' 괴감' 의 가장 기묘한 점은' 친구가 적이 되는 것' 에 대한 그의 마음이다. 당태종의 성공의 큰 기교 중 하나는 아낌없이 적을 친구로 만드는 것이다. 한 무리의 영웅 중에서 전국을 통일하는 것이다. 천하를 통일한 후, 특히 두루어두움,, 방, 이정,, 진, 허우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그는 그들의 초상화를 일일이 그려 링연각에 걸었다. 당신이 미덕에 충실하며 혁명의 감정을 잊지 않는다는 것을 설명하십시오. 뜻밖에 역모가 체포되어 법에 따라 참수되었다. 당태종은 이 적을 친구로 삼은 옛 동지에게 매우 괴로워했다. 그는 울었다. 그는 울면서 말했다: 네가 반란을 저질렀으니 너는 반드시 죽임을 당해야 한다. 하지만 너는 나의 오랜 동지이다. 나는 너를 생각할 수 없다, 너를 그리워한다. 나는 다시 링연각에 가서 너의 초상화를 볼 것이다. 내가 어떻게 어색할 수가 있어? 너는 죽었다. "나는 푸르다. 나는 더 이상 링연각에 가지 않을 것이다!" 나는 다시는 너를 위해 링연각에 가지 않을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런 머리는 결코 현대의 작은 코 작은 눈 정치인의 작품이 아니다! -그들은 lingyan 파빌리온을 "포기" 할 수 없습니다!

현대의 작은 코 작은 눈을 가진 정치인은 정말 저속하고 재미없다. 그들은 친구로서 재미없을 뿐만 아니라 적으로도 재미없다. 그들은 심지어 적이 될 정도로 좋지 않다. 그들은 오늘 너와' 친밀한 전우' 인데, 내일 너를 백과사전이나 정부 간행물에서 파낼 것이다. 검은 페인트 한 통이 너의 혁명 공적을 모두 말살하여 너를' 적 갈등' 으로 만들 것이다. 결과적으로, 당신은 겁쟁이, 반역자, 반역자, 큰 거짓말 쟁이가되어 "혁명 팀을 이탈하는 야당" 이되었습니다. 세상은 그들의 것이다! 뭐? 당신은 4 분의 1 입니까? 농담! 저리 가!

이상주의로 반란을 일으킨 사람은 결국 이상을 버리고 사실을 잊는다. 현대인의 가장 큰' 속감' 이자' 괴감' 에 대한 가장 큰 비극이다.

나는 시대의' 진보' 에 따라 초기 인류의 감동적인 자질이 이미 떨어지고 마모되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하지만 나에게는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외침을 참을 수 없었고, 저속한 현대에서' 현대인 고대인' 을 추구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황혼이 창망하고, 끝이 없고, 끝이 없다. 나는 매우 실망했다.